본 전공 졸업생은 광범위한 분야의 엔지니어링 기술 적응성을 갖추고 있으며 취업면이 넓고 취업률이 높으며 실천능력이 강하며 업무가 빨라 전자정보 관련 기업에서 전자제품의 생산, 경영, 기술 관리 및 개발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전자 제품 및 장비 제조 기업 및 운영 단위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자 제품 및 장비의 조립, 디버깅, 테스트, 적용 및 유지 보수와 같은 기술 작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일부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기계 및 전기 장비, 통신 장비 및 컴퓨터 제어 장비의 안전한 운영 및 유지 관리를 수행합니다.
비즈니스 요구 사항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이런 인재들은 오랜 기간 동안 여전히 공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계에서 전자정보공학 인재의 수요가 크며' 전자정보공학' 전공을 개설하는 것은 현재 이런 인재들의 공급과 수요 갈등을 완화하는 데 매우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자정보공학 전문가는 이미 정보사회 인재 수요의 초점이 되었다.
전자정보산업은 하이테크 산업으로 조양산업으로 불린다. 정보산업부에 따르면' 10' 기간은 중국 전자정보산업 발전의 관건이라고 한다. 전자정보산업은 여전히 경제 성장 속도의 두 배로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산업 전망은 매우 넓다.
미래 발전은 전자 정보 제품 제조, 소프트웨어 산업 및 집적 회로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 통신, 멀티미디어, 인터넷, 전화 정보 서비스,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과 같은 신흥 통신 사업도 빠르게 확장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주목할 만한 것은 온라인 게임과 같은 문화 기술 산업이다. 현재 정보 기술 지원 인력은 문제 해결, 장비 및 고객 서비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치, 구성 업데이트 및 시스템 운영, 모니터링 및 유지 보수의 네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및 대화형 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대한 수요도 매우 큽니다.
미래 전망
전자정보공학은 컴퓨터 등 현대기술을 이용해 전자정보를 통제하고 처리하는 학과다. 주요 연구 정보 수집 및 처리, 전자 장비 및 정보 시스템의 설계, 개발, 응용 및 통합 현재 전자정보공학은 이미 사회의 여러 측면을 포괄하고 있다. 예를 들면, 전화교환기의 각종 전화신호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휴대전화가 우리의 목소리와 이미지를 어떻게 전송하는지, 우리 주변의 네트워크가 어떻게 데이터를 전송하는지, 심지어 정보시대 군대의 정보전송까지 어떻게 기밀로 유지하는지. 우리는 몇 가지 기초지식을 배워서 이런 것들을 이해할 수 있고, 우리는 더욱 선진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전자정보공학은 기본적인 회로 지식을 배우고 컴퓨터로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다. 우선 탄탄한 수학 지식이 있어야 하고, 물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야 하며, 주로 전기학이다. 회로 지식, 전자 기술, 신호 및 시스템, 컴퓨터 제어 원리, 통신 원리 등 다양한 기본 과정을 학습합니다. 전자정보공학을 배우려면, 너는 디자인을 하고, 일부 회로를 연결하고, 컴퓨터로 실험을 해야 한다. 수동 조작 및 도구 사용에 대한 요구도 비교적 높다. 예를 들어, 센서 회로를 직접 연결하고, 컴퓨터로 소형 통신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기업의 전자 및 정보 처리 장비를 방문하고, 휴대폰 신호와 케이블 TV 가 어떻게 전송되는지 이해하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대형 엔지니어링 설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전자정보공학을 배우려면, 사고하는 것을 좋아하고, 머리를 써서 문제를 발견하는 것을 잘해야 한다.
사회 정보화가 심화됨에 따라 대부분의 업종은 고임금 전자정보공학 전문가가 필요하다. 학생들은 졸업 후 전자 장비와 정보 시스템의 설계, 응용 개발 및 기술 관리에 종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자 공학자, 전자 및 통신 장비의 설계 및 개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어 다양한 하드웨어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합니다. 프로젝트 책임자로서, 일부 대형 시스템을 계획하고, 경험과 지식에 대한 요구가 높다. 계속 선생님이 되어 공부하고 과학 연구를 할 수 있다.
중국의 정보산업은 이미 1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사물과 조양산업은 항상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컴퓨터 과학이 빠르게 고교의 인기 전공이 되었다. 많은 학생들이 머리를 뾰족하게 깎고 상아탑에 구멍을 뚫는다. 흥미를 위해서든,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든, 미래를 위해 더 좋고 빠른 발전을 위해서든.
지난 몇 년 동안의 컴퓨터 전공에 비해 요 몇 년 동안 이 전공에 대한 선택은 점차 이성과 객관성으로 치닫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더 관심을 갖는 것은 개인의 장기적 자기발전에 더 유리한 출발점이다.
직업 방향의 선택은 틀림없이 더 많은 졸업생들이 취업할 때 생각하는 일일 것이다. 포럼에서 졸업을 앞둔 컴퓨터 전공을 앞둔 많은 학생들이 망연자실해서 어찌할 바를 몰라 컴퓨터 이 길을 계속 걸어야 할지 모르겠다.
이 업계에 대한 논평이 너무 많아 IT 종사자들의 심신 피해에 관한 각종 뉴스가 언론을 자주 접한다. IT 종사자들은 일이 힘들고 힘들고 절차가 번거롭고, 기술심리와 현실이 단절되고, 초과근무는 흔한 일이며, 이 업종은 쇄신이 빠르고 여가 시간도 종종 새로운 전문 기술을 배우는 데 쓰인다. 휴가도 없고, 여가 시간도 없고, 친척과 친구들과 함께 할 시간도 없다. 일의 성질은 생활을 좀 더 단조롭게 하고, 생활은 학생 생활의 두 가지 일선과 같다. 상상의 풍부함과는 거리가 멀다: 선전된 개성은 기술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되고, 패션현대의 생활방식은 잉여보상에서 비롯되며,' 사무실 정치' 와' 자유사고공간' 과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지금은 현실이 더 많아진 것 같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업계에는 잠재적인 법칙이 있는 것 같다: 경력이 짧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늙기 전에, 나는' 희망의 길' 을 어떻게 돌려야 할지 고민했다. IT 관리, IT 판매, 창업, 아예 전행.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여전히 배회하고 막막하다. 지난 몇 년 동안의 코드 생활은 갑자기 지워진 듯 공허한 기억만 남았다.
컴퓨터를 가진 여학생, 손기능 부족, 신체원인, 생활가정 스트레스 등도 있다. 그들의 취업은 남자보다 훨씬 못한 것 같고, 정서, 대국, 기술에 대한 열정 등 선천적인 열세가 있는 것 같다.
이 업계에는 좋지 않은 점이 너무 많아서, 많은 선배들의 선의의 건의가 컴퓨터 전공 학생들의 마음속에 불안한 씨앗을 묻었다. 이 업종을 계속 선택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직업도로에 전기가 나옵니까? 이 업종을 선택했다는 것은 이런 심신의 고초를 선택해 이 업종의 경험을 받아들였다는 의미인 것 같다.
나는 물러나고 싶지 않다. 요 몇 년 동안의 수고를 생각해 보세요. 연필로 프로그램을 가득 채운 원고지, 수업시간에 응시하는 눈빛, 숙제를 쓸 때의 묵상, 자신도 로맨틱한 시간을 잃어버리고, 앞으로 프로페셔널하고 두터운 전문 이력서를 던질 자신이 더 생길 수 있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누가 노력하여 결국은 동쪽으로 흐르는 물이 되고 싶습니까?
어떤 업종도 모두 자신의 빛과 어둠을 가지고 있지만, 업계 밖의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막 캠퍼스에 들어선 우리에게는 사회에 진출한 선배 선배, 각기 다른 직위를 가진 선배 한 명당 항상 고군분투하고, 휘황찬란한 주조는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업계의 화사한 겉모습만 보고 뒤에서 끌어당기는 난이도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물론 이 두 극단적인 격차는 엄청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분명히 객관성에 어긋난다. 당신의 미래 경력에 대한 건설도 마찬가지다. 그것의 초기 형태, 그것의 창조, 그것의 주조, 그것의 풍부함, 그것의 두터운 것은 모두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쌓은 것이다.
"입문, 입문, 입문, 입문" 을 원하는 IT 인인지 여부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전자정보공학은 매우 유망한 학과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는 어떤 수업도 함부로 경시할 수 없다. 한 줄을 하고, 한 줄을 사랑하니, 기왕 선택한 이상 완성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