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wa 의 영어 이름은 원래 Friendlies 였는데, 나중에 Fuwa 로 바뀌었는데, 이것이 그것의 병음이다.
푸와원
푸와는 2008 년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그것의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오환, 중국의 광활한 산하호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와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우정, 평화, 주동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하고 있다.
푸와의 대표적 의미와 명칭
푸와는 물고기, 자이언트 팬더,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사연 연의 이미지가 어우러진 다섯 명의 귀여운 친구이다.
모든 인형에는 베베,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등의 명랑한 이름이 있다. 중국에서 중복 이름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식이다. 다섯 인형의 이름이 연결되어 있을 때, 너는 북경이 세계에 보낸 선의의 초청'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푸와는 중국 국민의 꿈과 소망을 대표한다!
"푸와" 의 모양
푸와' 의 원형과 머리 장식에는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연관이 포함되어 있으며,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 방식을 이용하여 찬란한 중국 문화를 전시한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모든 인형은 번영, 행복, 열정, 건강, 행운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한다. 베이징의 친절한 후대에 따라 인형들은 그들의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갔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초청하여 베이징에 모여 2008 년 올림픽을 축하했다. 그들은 각각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니라고 부른다. 이 다섯 글자의 발음은'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해음을 구성한다. 그것들의 조형은 물고기, 판다, 장영양, 제비, 올림픽 성화에 어우러져 올림픽 오환과 일일이 대응하며 가시성과 친화력이 강하다.
유니크한 디자인 이념
푸와베베-영감원: 중국 연화-연꽃년 이상, 중국 전통 물고기 패턴, 물결 패턴;
푸와징징-영감의 원천: 중국의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한 동물: 팬더, 송대 도자기 연꽃 모양;
푸와환환-영감: 중국 전통 화문과 돈황 벽화의 화문:
푸바 환영-영감: 중국 특유의 희귀 동물: 작은 티베트 영양;
포와니니-영감원: 베이징 전통: 제비, 사연 연.
베이비의 복 중 하나는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잘 어울린다.
둘째, 수정은 순진한 판다로,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중국의 국보로서 판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나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셋째, 환환환은 복와중의 큰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이다. 환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으로, 격정을 세계 각지로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한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분방하여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일환을 대표한다.
네 번째 영영은 민첩하게 비상하는 티베트 영양이다. 그는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것으로, 세계에 그의 건강의 축복을 전하고 있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환영하는 머리 장식은 청장고원 신장 등 서역의 장식 스타일을 융합했다. 그는 동작이 민첩하여 우수한 육상 선수로 올림픽 5 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다섯째, 니니는 하늘에서 왔고, 날개를 펴고 나는 제비 한 마리가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창조되었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푸와" 의 특징
이번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베이징올림픽' 녹색올림픽, 인문올림픽, 과학기술올림픽' 의 조직 이념과 올림픽 정신을 반영해 인류사회의 평화발전,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람과 사람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상과 추구를 전달했다.
둘째, 마스코트는 강한 중국특색. 마스코트는 풍부한 중국 문화 요소를 활용해 중국 문화의 다양성을 다방면으로 선보였다. 푸와와 중국 전통 문화의 원활한 결합. 푸와의 오색은 바로 중국의 오행인 금목의 물불, 두 기구가 생계를 이어가고, 두 기는 사상, 네 코끼리는 가십, 가십은 만물이다. 푸와의 단결은 세계 인민의 큰 단결을 상징한다.
셋째, 마스코트는 광범위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넷째, 마스코트는 오리지널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어 시장 발전 공간이 넓다.
다섯째,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로, 각 방면의 지혜와 노동, 특히 창작과 수정팀의 멤버들이 스며들고 있다. 국내 유명 예술가 여러 명이 토론, 수정, 의견 제시에 여러 차례 참여했다.
푸와의 깊은 내포
2004 년 6 월 5438 일 5:30+2 월 1 최종 마감일. 최근 4 개월 동안 모집 업무를 담당하는 BOCOG 문화활동부가 가장 바쁜 곳으로 자리잡았고, 상담 전화, 편지, 이메일이 베이징, 전국, 전 세계에서 몰려들었다. 3000 여 통의 편지와 아마추어 디자인 원고, 셀 수 없이 많은 상담 전화가 응모 사무실 직원들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했다. 관련 규정에 따라 자격 인증을 진행한 후, 유효한 참가 작품 662 점을 확인하였다. 그 중 중국 대륙 작품 6 1 1, 홍콩 마카오 대만 작품 12, 외국 작품 39 건.
공모 활동은 중국 디자이너의 엄청난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본토의 두 성을 제외하고 모두 디자인 기관과 인원이 참여한다. 화교인과 재화유학생들도 그들의 사랑 작품을 보내왔다. 많은 외국 디자이너들도 이번 행사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영국, 미국, 캐나다, 아시아의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에서 온 디자이너들도 그들의 작품을 보냈다. 그들의 작품에는 대중에게 익숙한 판다, 손오공, 티베트 영양, 사슴 등 이미지뿐만 아니라 표현력이 선명하고 독특한 새로운 스타일도 많이 있다. 대부분의 작품은 중국특색 뿐만 아니라 올림픽 마스코트의 창작 이념도 흡수했다.
2004 년 6 월 5438+2 월 65438+5 월,' 베이징 2008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선정 규칙' 에 따르면 올림픽 조직위는 국내외 예술문화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전문가 학자 24 명을 초청해 마스코트 디자인의 요구에 따라 모든 유효 참가 작품을 예술적으로 선정했다. 이날 BOCOG 16 층 회의실에서는 662 개의 작품이 책상 위에 나란히 놓여 있었다. 심사위원들은 10 점을 골라야 했다.
중국 동방문화연구회 만화지부 상무 부회장, 화가 방본본은 당시 선택이 상당히 어려웠다고 회상했다. 그들이 좋아하고 좋아하는 많은 이미지에는 수천 개의 비슷한 것들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미래의 지적 재산권 중복 검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스코트의 특수성으로 앞으로 해야 할 재료, 마스코트의 만화 촬영, 광범위한 시장 개발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따라서 초기 평가에서 고려해야 할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2005 년 6 월 165438+ 10 월 1 1 일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가 5 개의' 푸바' 로 구성된 공개됐다
포와수정의 원형은 숲에서 온 판다로, 즐거움을 대표한다. "포와베베" 는 강호에서 온 물고기 아기로 번영 창성을 대표한다. 푸와영영' 의 원형은 초원에서 온 티베트 영양으로 건강을 대표한다. 포와니니의 원형은 제비 한 마리로 하늘에서 내려와 행운을 상징한다. 푸와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정, 평화, 주동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한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은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를 담고 있으며, 그들의 이미지 디자인은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을 적용하여 중국의 찬란한 문화를 보여준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푸와의 창의력과 조형이 사회 각계의 광범위한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켜 의견이 분분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700 폭의 고전 산해채화를 창작한 화가 손씨는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디자인이 창의적이고 모양이 너무 특색이 없다고 말했다. 만약 내가 그것을 그려, 그것은 놀랄 것입니다, 그것은 유감.
첫째, 숫자 5 의 문화적 내포
베이징올림픽은 5 개의 복와 마스코트를 선택하는데, 올림픽 5 환과 호응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인구가 많고,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가 풍부한 국정에도 부합한다. 동시에 디지털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지털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 (예: 오행, 오복, 오보, 오호 사해 등) 이다. 관심 있는 독자는 작가의 저서' 생활의 기묘한 숫자와 문화' (중국 대외번역 출판회사) 를 참고할 수 있다.
게다가, 숫자 5 로 동서남북을 대표하는 것은 중국의 매우 오래된 문화 전통이다. 4,200 년 전, 우시대의 문헌' 오장산경' 은 세계를 남산경, 서산경, 북산경, 동산경, 중산경의 다섯 지역으로 나누었다. 중화민족의' 중', 중국의' 중', 중국인의' 중앙' 관념은 모두 이 방위 관념에서 기인한다.
둘째, 물고기 자리 fuwa beibei 의 문화적 결합
관련 보도에 따르면 베이비의 복은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작가는' 문뢰: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에서 용의 원형은 물고기 (정확히 말하면 대박), 문뢰는 상서로운 동물로' 세계에서 가장 크다' 고 지적했다. 오장산경 서산경' 은 "역시 서쪽으로 180 리, 이른바 태기의 산이다. 물을 보고 서쪽으로 흐르는 모래로 흘러들다. 그것은 잉어 모양, 새의 날개, 창백하고 하얀 머리, 붉은 부리를 가진 다면가오리이다. 그것은 늘 서해에서 수영하고, 동해에서 수영하고, 밤에 날아간다. 그 소리는 꿩 같고, 맛은 새콤달콤하고, 먹으면 미친 짓이다. 보면 세상이 커진다. " 오늘 음산 남쪽 기슭 하타 지역 서부에 위치한 태기산은 사막의 오아시스에 속한다.
문뢰는 날으는 물고기로, 운동의 비약을 상징할 수 있고,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박쥐가 서해와 동해 사이를 나는 것은 동서양의 문화교류를 상징한다. 디자인과 조형면에서 문뢰는 날개가 달린 잉어, 붉은색이나 금, 날개가 펴져 강하고 선명한 운동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어 이상적인 마스코트 패턴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즉, 풍년어의 개념은 물고기와 어해음 때문이 아니라 중국 고대의 뇌어에서 유래한 것이다.
셋째, 팬더 포와징징의 문화적 내포
보도에 따르면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온 것으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게다가 판다는 곰류에 속하며, 황제족의 토템 중 하나는 곰 (곰의 이름) 이고 추국의 조상도 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오장산경 중산경' 제 9 산맥에는 곰신이 있다. "동쪽으로 150 리, 이름은 웅산이다. 동굴, 곰의 동굴, 그리고 끊임없이 신에게 다가간다. 이곳은 여름날, 겨울에 문을 닫는 동굴로, 겨울에는 반드시 병사들이 있어야 한다. 위에는 백옥이 많고, 밑에는 백금이 많고, 버드나무가 많고, 풀이 많다. ""
작가는' 산해전도' 에서 이렇게 해석했다. 곰산은 더 많은 곰이 있어야 하고, 곰은 겨울잠을 자는 습성이 있고, 곰이 겨울에 나오는 것은 비정상이다. 곰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쉽게도 이곳의 경서는 이곳의 곰이 어떤 모습인지 말하지 않았다. 판다는 중국의 특산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흑백의 모피는 특색이 있어 주로 친링 대바산에 분포한다. 웅산은 여기 대바산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곳의 곰은 판다를 가리킬 수 있다. 한편, 곰신은 현지인들에 의해 판다로 분장되어 여름에 곰굴에서 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를 할 수 있다. 따라서 겨울에 사람들이 곰굴에 모인다면, 전쟁이 일어날 것임을 예고하는 돌발 사건이 있을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사기 초본기' 는' 초조의 시조, 제제 전호, 열문' 을 기록한다. 그 후로 레빈이 태어났고, 그는 서장과 함께 태어났고 (한 늙은 소년), 서장은 리와 함께 태어났다. 이중의 동생은 오회 (축융 장식) 이고, 오혜생은 여종 () 이다. 루는 여섯 명의 아이를 낳았는데, 그 중 여섯 명은 기염, 성미, 그리고 추였다. 기련생은 딸려 살고, 딸린 곰은 딸려 산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 후, 미시적, 중국, 또는 야만족에서 세상을 구제할 수 있게 되었다. 주문왕에서는 기련의 묘족 사람들을 너구리라고 불렀고, 그들의 후속 이름은 모두' 곰'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이에 따라' 구경' 중, 웅신은 추의 조상일 수 있다.
요컨대 판다는 서툴지만 곰도 위풍당당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나를 범하지 않고, 나는 범인이 아니다. 나는 약하지 않다.
넷째, 성화 후와환환의 문화적 내포
보도에 따르면 환환복바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으로 스포츠 열정의 화신이라고 한다. 그는 열정을 전 세계에 퍼뜨려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했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분방하여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일환을 대표한다.
게다가 중국인들은 번영과 번영을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불은 활력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불을 숭배해 왔다. "방필새, 부뚜막 신, 수인씨의 과학적 내포" 라는 글에서 저자는 방필새가 최초의 소방관이며, 부뚜막 신은 일산화탄소 중독을 피하는 기술적 난제를 가장 먼저 해결했으며, 수인씨는 최초의 인간이라고 지적했다. 사실, 저자는 최근 몇 년 동안 일련의 문장, 지능형 자율 설계 이론 및 범용 지능 이론을 저술했습니다. 이 이론은 인간의 정의가 "불을 사용하는 동물" 이어야 하며 "불을 들고 있어야 사람을 계산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인류가 최초로 불을 사용했다는 증거는 중국에서 발견된 것이기 때문에 (주구점 베이징인), 중국은 정말 인류의 기원의 고향이다.
티베트 영양 푸와 영빈의 문화적 내포.
보도에 따르면 영영은 민첩하고 빠른 티베트 영양으로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아름다운 건강 축원을 세계에 전하고 있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환영하는 머리 장식은 청장고원 신장 등 서역의 장식 스타일을 융합했다. 그는 동작이 민첩하여 우수한 육상 선수로 올림픽 5 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게다가, 양은 중국 고대에는 상서로운 아름다운 상징동물로, 예를 들면 양 세 마리가 태세를 켜는 것과 같다. 초여름에는 안지인 (강수에서 유래), 후직인 (어머니는 강원인), 창족, 티베트족이 모두 양을 토템동물로 삼았다. 따라서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로 티베트 영양을 선택하면' 티베트는 예로부터 중화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 라는 명확한 메시지를 세계에 전달할 수 있다.
여섯째, Yanzi fuvanini 의 문화적 결합
보도에 따르면 니니는 하늘에서 온 것으로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제비로, 그녀의 스타일링 아이디어는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게다가 제비는 일종의' 신비한 새' 로 상대의 토템동물이다. 또한 소호 사람들은 새들로 그들의 관직을 명명하는데, 이것은 마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고대 왕국과 같다. 한편 중국 선민들은 태양이 세 발 (태양새, 금새, 불피닉스)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새도 태양과 빛을 대표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물고기는 실제로 용이다. 팬더 포와징징 (Jing) 해음 오늘 (Jin), 화염포와환환 (hui) 도 비슷하다. 티베트 영양포와는 펜티엄, 제비 포와는 비상을 상징한다. 5 개의 포와가 함께 뭉치면 문자적으로' 베이징에서 환영한다' 를 의미한다.
마스코트? 번영, 기쁨, 열정, 건강, 행운에 대한 푸와의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5 환, 중국의 광활한 산하호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바 올림픽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주고 평화, 우정, 진보의 진정한 외침이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강하게 전 세계에 전달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동시에, 나는 또한 중국 선수들이 이를 동력으로 삼아, 열심히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2008 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실력을 발휘하여 우승을 차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조국 인민과 중화민족을 위해 영광을 다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