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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교육에서 영원한 교육을 이해하는 방법

영원주의는 고전주의, 신경원 철학, 고전인문주의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서구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인문주의 교육 사조를 대표하거나, 영원주의는 1930 년대 서구의 오래된 인문주의 교육 전통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의 일종이다.

영원주의와 진보주의, 본질주의의 차이: 진보주의는' 진보' 를 특징으로 하고, 본질주의는' 보수' 를 특징으로 하며, 영원주의는' 복고' 를 특징으로 한다.

사회문화의 관점에서 진보주의, 개량주의, 본질주의는 모두 변화를 인정하고 지식으로 현실 세계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강조하며 인문학과에 함축된 가치와 이론에 대한 이해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영원론은 세계가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근본적으로 부인한다. 그들은 변화가 단지 표면적인 현상일 뿐, 세계를 통제하는 근본 원리가 영원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그들이 스스로를 영원주의라고 부르는 주된 이유이다. 물론 영원주의가 제창한' 복고' 사상은 미국 자본주의 사회가 고대 상태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복고' 는 현실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수단일 뿐이다.

첫째, 교육의 영원화 추세의 출현과 발전

영원주의는 진보주의에 반대하는 과정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으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까지 계속되었다. 1930 년대에 진보주의와의 논쟁은 사실상 과학주의와 휴머니즘 사이의 싸움의 표현이었다.

1, 영원주의의 출현과 발전

영원주의는 인문교육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 년 말 발흥한 진보주의는 보수주의를 특징으로 하는 본질주의에 대한 비판뿐만 아니라 많은 휴머니스트들의 불안도 불러일으켰다.

1920 년대에는 미국의 일부 대학과 대학에서 고전 저작을 가르치는 청년 교사들이 한 집단을 형성했는데, 그 중 핵심인물인 허친스는 29 세에 예일 로스쿨 원장으로, 30 세에 시카고 대학 총장으로 재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철학 교수 에제드로와 마이크 케인, 뷰캐넌, 바, 도린. 이들은 1900 정도에서 태어나 보수적인 사립학교와 학원에서 교육을 받았다.

1920 년대 이후 Ejdero 와 Doreen 은 콜롬비아 대학의' 우수' 과정의 교사가 되었는데, 이 과정은 주로 소수의 학생과 교사로 구성되어 약 50 편의 고전 작품을 읽고 토론한다. 이 기간 동안 Ejdero 등은 나중에' 백건의 걸작 계획' 으로 불리게 될 계획을 제시했다. 65438 년부터 0929 년까지 하칭스는 시카고 대학 총장을 역임했으며, 에저드로, 마이크 케인, 뷰캐넌 등을 시카고 대학 교사로 초빙했다.

1929 기간 동안 하칭스는 에저드로, 마이크 케인, 뷰캐넌 등 유명한 영원주의자를 모집했다. 미국이 경제 위기에 빠지고 진보한 교육사조가 비판과 공격을 받을 때다. 따라서, 영원주의는 순세에 따라 꽤 영향력 있는 교육철학 사조가 되었다. 하칭스와 에저드로를 대표하는 영원주의자들은 그들의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대량의 저서와 연설을 발표했다. 처음에 사람들은 그들을' 위대한 서동' 이라고 불렀지만, 에제드로는 그 호칭에 만족하지 않고 자신을' 영원주의자' 라고 부르라고 제안하여 영원주의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영원주의는 진보주의에 반대하는 과정에서 일어납니다. 진보교육사상과의 논쟁은 제 2 차 세계대전까지 계속되어 대학에서 고전작품을 가르치는 다른 많은 교수들과 시인과 작가들이 영원주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2. 영원주의는 진보주의를 비판한다.

영원주의는 진보주의를 직접 비판하고 진보주의를 공격하는 것은' 무정부의 개인주의',' 부패한 해방',' 민주주의에 대한 가장 악독한 왜곡' 이다. 동시에, 영원주의는 당시 소련에 대한 적대감과 공격의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소련을 독일 나치 이탈리아 파시스트와 비교해 보면 듀이의 철학이 미국의 민주적 전통을 파괴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듀이의 민주주의의 본질은 민주 외투를 입은 전체주의로 히틀러보다 더 해롭다.

3. 영원한 교육사조의 주요 대표 인물.

허친스: 미국 교육자 (1889- 1977). 그의 대표작으로는' 민주 사회의 교육 충돌',' 미국 고등교육',' 자유교육' 이 있다.

에드로: 미국 교육자. 그의 대표작은' 독서 방법: 무료 교육을 받는 예술',' 교육철학을 변호하다' 등이다. 1985 년 미국의 교육개혁에 대해' 바티아 건의문' 을 발표했다. (바티아는 그리스어로 고전기 그리스 문화와 헬레니즘 시대 문화의 교육제도를 가리킨다.) 이 문장 역시 변함없는 영원관을 반영하고 있다.

마리탄: 프랑스 유심주의 철학자와 교육자, 뉴토마스주의의 주요 대표, 종교 영원주의의 주요 대표. 주요 저작:' 사거리의 교육',' 사람의 교육',' 진정한 휴머니즘'.

둘째, 영원한 교육사조의 사상 기초

(a) 철학적 근거

종교에 대한 태도에 따라 영원주의는 세속주의와 종교로 나눌 수 있다. 이 두 학파의 철학적 기초는 고대 그리스 이후의 유심주의 철학이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토마스 아퀴나스의 사상은 영원주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1, 영원주의의 기본 철학적 견해

본체론: 현실은 물질 속에 숨겨진 영원한 형태의 출현이다. 이 원칙을 긍정한다는 전제하에, 영원주의자들은' 실제' 에 대해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실제' 의 목적론 성향으로, 모든 존재가 목적을 추구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하나는' 현실' 의 초자연적인 경향으로, 절대적인 정신경지가 존재한다고 생각하여 결국 그 아래의 모든 경지를 통제한다. 인식론: 인지는 완전히 무지한 후 경험과 의견 수준, 이성과 정신 수준에 이르기까지.

가치 이론: 도덕은 "지혜" 에 종속됩니다.

세상은 정신적이어서 진선미 원칙의 지배를 받는다.

2. 종교 영원주의와 세속 영원주의의 차이

종교 영원주의자는 로마 가톨릭교회의 최고 권위와 로마 가톨릭교회의 영원주의 교리에 대한 해석을 보호한다. 물론, 많은 원칙에서, 양자는 일치한다.

(2) 복고 특성을 지닌 세계관과 과학관.

영원주의의 기본 특징은' 복고' 이다.

1, 영원한 원리가 변화를 통제한다.

영원주의자들은 변화는 진보주의처럼 목적이 없는 것이 아니라 방향이 있고, 모든 변화와 운동은 영원한 원칙에 의해 통제된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진정한 사람이 되고, 사회적 혼란을 없애기 위해서는, 우리는 이러한 영원한 원칙들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종교학파의 세속주의는 우주 변화를 통제하는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신학, 특히 중세의 경원 철학을 연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속 영원주의는 우주 변화를 통제하는 원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대 그리스 철학에 의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원론자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그리스는 인류의 황금시대이다. 그때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완벽히 조화를 이루었다. 사람들은 사람들의 가치를 알고 존중하며, 자녀를 교육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교육은 사람들이 진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간성은 변할 수 없고 우주를 통제하는 영원한 법칙은 시공간과 독립적이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인에게 적합한 교육은 20 세기 미국인들에게도 적합하다.

영원한 원칙은 과학보다 높습니다.

진보주의와 본질주의는 모두 과학을 매우 추앙한다. 영원주의가 진보주의에 대한 비판의 주요 측면 중 하나는' 과학주의' 이다. 영원주의는 과학주의가 당시 미국 사회와 교육의 많은 문제의 주범이라고 생각한다.

(1) 기본 아이디어:

과학은 당연히 힘을 줄 수 있지만, 우리에게 발전 변화의 목표를 알려줄 수는 없다. 과학은 좋은 목표에 봉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도울 수도 있다. 과학 자체는 사람, 지식, 도덕의 가치를 알 수 없고, 삶의 진실을 발견할 수 없기 때문에, 과학 기술의 진보가 문명의 발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영원주의는 인간과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가 인간이 영혼과 이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만이 우주를 통제하는 영원한 법칙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생활은 동물의 생활과 다르다. 인간 생명의 가치와 아름다운 생활의 기준은 과학 기술 발전의 물질적 즐거움이 아니라 인간의 영혼과 이성의 영원한 원칙에 대한 이해이다. 이런 이해는 공리적인 것이 아니라 이해를 위해 이해하는 것이다.

인간 가치의 실현과 화합 사회의 건립은 모두 영원한 원칙의 추구에 호소해야 한다. 따라서 교육은 반드시 변화하고, 과학주의를 버리고, 제 1 원리에 대한 추구로 전환해야 하며, 교육은 반드시 고대로 돌아가야 한다.

(2) 평가

영원주의는 과학주의 교육이 아니라 고대 그리스 황금시대와 비슷한 교육이다.

영원주의는 현대 실험과학의' 복고' 특징을 경멸하고, 과학기술에 반영된 잡동사니뿐만 아니라, 그것이 가져온 불확실하고 믿을 수 없는 특징도 반대한다. 그들이 주로 반대하는 것은 실험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한 당대 문화 모델이다. 과학기술이 형성한 문화 모델은 전통적인 인간성관, 지식관, 가치관을 변화시켜 사람들이 기술 사회의 노예가 되어 사회에 보편적으로 물질주의가 존재하게 했다. 인류는 과학기술을 발명했지만, 우리가 진선미라는 영원한 원칙으로 과학기술을 지도하지 않는다면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에 의해 파괴될 수 있다.

3. 영원한 원칙은 자유예술 교육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영원주의는 실험 과학이 우리가 사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뿐 목적을 확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목적을 결정하는 임무는 철학이나 종교가 완수해야 한다. 따라서 철학, 종교, 그리고 영원한 원칙을 구현하는 인문학과는 과학 위에 놓여야 한다.

영원론자의 관점에서 볼 때, 인류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무엇이 좋은 생활인지, 무엇이 좋은 사회인지, 무엇이 인간성과 운명인지 등이다. 이러한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려면 무료 교육이 필요합니다.

자유교육의 기능은 순수한 이성을 발전시켜 학생들이 형이상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학생들이 "고대인처럼 생각", "고대로 돌아가기", "위대한 고대인의 사상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 영원주의 교육 사상의 기본 주장

교육의 성격과 목적

1, 교육의 본질은 영원하다.

영원주의의 교육 본질관에는 두 가지 전제가 있다. 하나는 세상이 진리선미의 원칙에 의해 통제된다는 것이다. 이 원칙들은 시간과 공간과는 별개이며 영원하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두 번째 전제는 인간성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 인간성관: 영원주의는 아동의 가소성을 부인하지 않는다. 인간성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강조하는 데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아이의 가소성이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둘째,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은 보편적인 * * * 와 같은 천성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이성, 도덕, 정신능력은 어느 시대나 어느 곳에서나 모두 가지고 있는 동일한, 변할 수 없는 본성이다. 바로 사람이 이런 유사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의 가소성은 한계가 있다.

인간성은 변하지 않고, 교육에 대한 수요는 변하지 않고, 교육에 대한 수요도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고대 그리스에 살든 20 세기에 살든 아프리카나 아메리카에 살든 교육의 본질은 영원하다.

교육의 목적은 인간성을 발전시키고 사람을 성인으로 만드는 것이다.

물론, 서로 다른 영원주의자들은 교육의 목적에 대해 서로 다른 구체적인 표현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지혜를 키우다", "인간성을 발전시키다", "사람을 향상시키다", "사람을 사람으로 만들다", "각종 이성의 미덕을 키우다" 와 같은 것들이다.

영원주의의 교육 목적관은 그들의 세계관과 인간성관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만약 인간성이 발전한다면, 그는 영원한 이치를 이해하고 고귀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인간성이 발전한다면, 그는 환경을 통제하고 더 인간적이 될 수 있다. 인간성이 발전하면 그는 세상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의 책임과 입장을 이해하고, 가장 큰 선을 알고, 높은 판단력과 도덕감을 가질 수 있다.

3. 여러 교육 목적에 대한 비판

"교육의 충돌" 이라는 책에서 허친스는 당시 미국의 몇 가지 주요 교육 목적을 비판했다. 포함: 환경에 적응 눈앞의 요구를 만족시키다. 사회를 개조하다.

적응 환경론 (4 론): 젊은 세대가 자연, 사회, 정치, 경제, 문화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 환경의 좋고 나쁨을 고려하지 않는다. 허친스는 듀이가 이 교육 목적의 기초라고 지적했다. 이런 교육목적론은 틀렸다: 첫째, 실천에서 내용상의 각종 무미건조한 과정으로 이어진다. 두 번째는 실천에서 통하지 않아 미국의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없다는 것이다. 셋째로, 인류의 사명은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개조하는 것이다. 넷째, 어떤 가치기준도 거부하는 고려는 환경에 관계없이 적응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적응 환경에 기반한 교육체계는 결국 가치 문제를 언급하지 않는 교육체계로 변할 수 있다.

직접적인 수요 이론을 만족시키다: 허친스는 기술의 발전과 미국 사회의 발전으로 사람들이 모든 정보를 파악하기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직접적인 요구 이론을 만족시키는 데는 몇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첫째, 현재의 직접적인 필요와 얻은 정보는 곧 시대에 뒤떨어질 것입니다. 둘째, 너무 많은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셋째, 사람들이 모든 사실을 알고 싶다면 교육 계획은 혼란스러울 것이다.

따라서 직접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이론은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지혜와 힘을 발전시킬 수 없다.

사회개조론: 허친스는 교육을 통해 사회개량파의 사회적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교육제도는 사회변화를 실현할 수 없고, 사회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제도도 교육제도가 아니다.

사회 변화 이론은 환경에 적응하고 직접 수요 이론을 충족시키는 것과 같은 결과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위험하다. 학생들에게 사회 개조를 주입하는 사상은 민주주의에 위배되기 때문이다. 허친스는 교육의 목적이 사회를 개선하는 것이라고 동의하지만, 사람들은' 개선' 이 무엇인지, 교육의 한계와 가능성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허친스는 교육이 젊은 세대를 환경에 적응시키는 것이 아니라 환경을 개선하도록 독려한다고 생각한다. 교육은 학생들의 직접적인 수요뿐만 아니라 진선미의 수요도 고려해야 한다. 교육은 사회를 개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사회를 개조하는 것은 교육의 목적이 될 수 없으며, 사회 개조 목적의 실현이야말로 진정한 교육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교육과 사회

1, 서구 사회는 붕괴의 위험이 있다.

Eternism 은 19 연말부터 미국이 과학기술문명에 미련을 두기 시작했고, 교육에서 서구 전통의 자유교육을 버리고, 학교교육이 각종 직업교육의 패치 워크가 되면서 미국의 거대한 물질문명이 생겨났지만, 정신문화의 퇴화를 초래하여 결국 사회의 파괴로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영원론자들은 당시 미국 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 이를테면 과학 기술에 대한 숭배, 보편적인 물질주의가 결국 지능, 도덕, 정신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위기를 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서구의 위대한 전통을 회복하는 것이다. 적어도 실제로는 과학보다는 고대의 안정된 철학적인 사회를 회복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사회 문명은 무료 교육이 필요합니다.

첫째, 자유 교육은 서구적이고 전통적입니다.

자유 교육은 고대 그리스에서 시작되어 고대 로마인들이 이어져 중세 교회 학교에서 성행하였다. 19 연말까지 박아 교육은 줄곧 유럽의 중학교 교육에 영향을 미쳤다. 자유교육의 목적은 끊임없이 관점을 교환하여 학생들을 위대한 대화의 참여자로 만드는 것이다. 서구 문명은 의견을 교환하는 문명이며, 자유교육에 반영된 자유탐구의 문명이다.

서구적이고 전통적인 통식 교육으로서 역사적 조건의 변화로 인해 지나가는 것은 아니다. 전통을 이해하는 것은 사람이 해방을 얻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허친스의 출현"

둘째, 민주 사회는 무료 교육이 필요하다.

자유교육은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사회에서 한가한 사람과 사회의 통치자인' 철학의 왕' 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주된 목적은 귀족 통치 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영원한 자는 이 점을 부인하지 않는다.

자유교육도 현대 민주 사회에 봉사할 수 있다. 현대 사회의 중요한 특징은 과학 기술의 발전이지만, 이것은 인간성과 생활의 기본 특징을 바꾸지 않았기 때문에 무료 교육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다. 그리고 무료 교육이 지배 계급이 받아야 할 교육이라면 민주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통치자이며 모든 사람은 무료 교육을 받아야 한다.

셋째, 산업 사회는 무료 교육이 필요하다.

공업사회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각종 직업이 끊임없이 생겨나, 교육은 직업 지향이 될 수 없다. 자유교육은 이론적 사고를 지향하며, 이론의 도움으로 자유교육은 각종 환경에 적합한 지식을 생산할 수 있다.

무료 교육은 사회 지도자를 양성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민주 사회의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사람은 무료 교육을 받아야 하며, 이런 교육은 의무적이어서 누구도 피할 수 없다.

반면에 민주 사회의 이익을 위해 사회는 무료 교육을 받은 걸출한 사람들이 이끌어야 한다. 그래야 사회가 안정되고 서구의 위대한 전통이 이어지고 발전할 수 있다.

이 이론은 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성적인 영혼이 실천이성과 이론이성으로 나눌 수 있고, 실천이성은 저급하며, 이론이성은 인간 영혼의 가장 높은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도 자연적 이성이 있지만, 두 이성의 비율은 다르다. 따라서 무료 교육은 모든 사람에게 개방되지만 사람들이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도는 다르다. 소수의 천재만이 무료 교육을 완전히 받을 수 있는데, 이런 천재들은 사회 지도자로 작용해야 한다. 따라서 통식 교육은 사회 지도자를 선발하고 양성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3) 과정

1, 교육 내용

자유 교육 및 "로고스" 에 대하여

영원주의는 자유교육을 제창한다. 그렇다면 무료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교육의 충돌" 이라는 책에서 허친스는 "자유교육" 을 전문적으로 토론했다. 그는 "북미에서 우리는 위대한 서구 전통의 성공적인 후계자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우리의 임무는 북미를 세계의 무기고, 곡창, 발전소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고 지적했다. 우리의 임무는 전 인류의 로고스 문명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 자유교육을 이해하는 열쇠는 로고스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로고스: 철학적 용어. 서양 철학에서 많은 철학자들은 그 의미에 대해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로고스는 정신적이거나 우주의 보편적인 법칙, 우주의 이성, 신비로운 정신 실체, 또는 절대적 개념을 가리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따라서 로고스 문명은 주로 서구 세계의 정신문명을 가리킨다. 서구 로고스 문명의 본질은 세계를 지배하는 진선미의 영원한 원칙에 대한 마음의 자유로운 탐구나 위대한 대화이다.

무료 교육: 본질적으로 지혜와 도덕이며, 기성지식의 전달도 직업훈련도 아니다.

교육 내용: 합리적인 재배 가치를 지닌 영원한 주제. 주로 이성적 훈련의 내용, 이성적 훈련의 방법, 이성적 훈련의 도구 등 세 가지 주요 범주를 포함한다.

이성훈련의 내용: 영원한 과목은 철학, 문학, 역사이다.

이성적 훈련의 방법: 영원한 학과에는 수학, 과학, 예술이 포함된다.

지능 훈련 도구: 읽기, 쓰기, 계산, 영어, 라틴어, 그리스어의 지식과 기술.

고등 교육 우수 과정 및 교재.

수업과 교재는 모두 전통과 고전적인 걸작이다. 여기서 명작은 수업과 교재로 주로 고등교육에 쓰인다.

명작에는 약 100 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중 3/4 는 1800 이전, 2/3 은 1700 이전, 2 권만 20 세기였다. 지난 100 년 동안 유럽인들은 두 권의 책만 썼는데, 하나는 마르크스의' 자본론', 하나는 프로이드의' 병 연구', 나머지는 고전 철학, 역사, 문학 등 문학과의 저서, 그리고 자연과학 방면의 저서 중 대부분이

고전 교과 과정 및 교재의 우수성;

첫째,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전 작품에는 영원한 원칙과 사람들이 생각해야 할 내용이 담겨 있다. 명작을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영원한 원칙을 파악할 수 있다.

둘째, 명작의 포지셔닝은 기술성과 응용성이 아니라 개념적이고 이론적이다. 따라서 명작을 배우면 학생들의 지적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셋째, 독서 자체는 좋은 지능 훈련이다. 명작을 읽는 것은 위대한 사상의 훈도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대한 인물과 교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독립적 사고능력을 발전시켜 독립적 사고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넷째, 명작을 읽지 않으면 당대 세계를 이해할 수 없다. 영원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걸작들에서 근대의 위대한 업적을 볼 수 있는데, 하칭스는 이를' 원시 시작' 이라고 부르고 리빙스톤은 이를' 각종 학과에서 자라는 토양' 이라고 부른다. 명작을 읽어야 현재 각 학과의 발전을 더 잘 이해하고 현재 사회의 각종 병태와 혼란을 이해할 수 있다.

(4) 교육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의 지혜, 도덕, 정신을 배양함으로써 영원한 원칙을 습득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육 과정은 교사가 학생들에게 기성, 체계적인 지식을 주입하는 과정도 아니고, 학생들의 내면이 지식을 받아들이는 과정도 아니다. 교육 과정은 이성적인 훈련의 과정이며, 이런 훈련의 목적은 인간의 잠재적 이성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다.

1, 교사와 학생

진보주의는 아동의 중심이고, 본질주의는 교사의 중심이다. 영원주의는 교사와 학생 모두 중심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교사, 학생, 교수법은 모두 한 가지 목적, 즉 인간의 잠재적 이성을 충분히 개발하는 데 복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사: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결코 중심적인 위치에 있지 않고, 그 역할은 부차적인 것이다. 교사는 학생의 지식의 원천이 아니며 문화유산이나 역사 전통의 전승자도 아니다. 선생님의 역할은 아이들이 자신의 학습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학생: 학습은 학습자의 주동적인 활동이다. 교육은 외부에서 학생에게 강요해서는 안 되고, 단지 아이가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할 수 있을 뿐이다.

학습자의 주동적인 활동을 강조하는 것은 그들이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영원주의자는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에드로는' 교육철학을 변호하다' 라는 책에서 교육이' 협력의 예술' 이라고 지적했다. "자연" 을 통해 사람도 배우고 좋은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교육과 교수의 중요성은 이 자연 과정을 촉진하는 데 있다. 따라서 교사의 역할은 주로 인간의 자연 발전 과정과의 협력에 나타난다. 이런 협력의 역할은 단지 교사 센터든 학생 센터든 사람들의 발전을 돕고 촉진하는 것이다.

2. 교수법

(1) 소크라테스가 답법을 묻다

교육의 목적은 인간의 내면적 이성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고, 이를 실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크라테스의 방법이다.

소크라테스를 찬양하는 방법은 깊은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영원주의는 서구 문명이 대화, 교류, 토론을 통해 영원한 진리를 탐구하는 문명이라고 생각하는데, 소크라테스의 방법은 이런 문명의 시조이다. 따라서 영원주의자들은 명작을 읽는 것 외에도 소크라테스의 교수법을 강조한다.

소크라테스의 방법은 인간성과 이성 훈련을 발전시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소크라테스 교수법은 지식과 도덕관념의 주입을 근본적으로 피하고, 인간의 발전법에 완전히 부합하는 일종의 인간 교수법이다. 동시에, 이 방법은 학습자의 사고를 자극할 수 있으며,' 협력의 예술' 의 본질적인 특징으로 교육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소크라테스식 교육은 실용성과 효용에 관계없이 개념과 이론적 문제를 처리한다.

(2) 읽기

자유의 예술은 교류의 예술이고, 독서는 우수한 지식인과 저명한 작가와 교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영원주의는 독서가 주된 이유라고 강조한다. 첫째, 독서 자체는 사상을 교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둘째, 독서는 합리적인 훈련의 가치가 있습니다.

공부하기 위해서는 문법 훈련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조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동시에, 읽는 과정에서 저자와 함께 토론하고 발견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추리하는 것은 그 자체로 이성적인 훈련이다.

넷. 평론

(a) 철학을 바탕으로

영원주의의 철학적 기초로서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아퀴나스의 철학관은 모두 유심주의 철학이다.

플라톤의 이념론은 전형적인 객관적 관념주의 철학 체계이다. 그는 물질의 제 1 성을 부인하고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구체적인 사물을 관념의' 복제품' 과' 그림자' 로 보는 것은 변증 유물주의의 관점과 절대적으로 대립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인론' 은 물질과 형식을 갈라놓고, 양식이 물질로부터 독립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형식은 플라톤의 이념과 같은 일이 되어 유심주의에 빠졌다. 동시에, 그는 하느님이 첫 번째 추진력이자 세계가 달성해야 할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생각한다. 신은 절대적인 현실과 영원이다.

아퀴나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제 1 추진력' 이라는 관점에서 하느님의 존재를 추론하며, 하느님이 세상의 창조자이며, 하느님이 창조하신 세상은 영원하지 않고 창조자, 하느님만이 영원하다고 생각한다. 아퀴나스의 철학은 봉건 등급 제도에 직접 봉사한다.

(b) 복고의 특징에 대하여

영원주의는' 복고' 가 특징이다. 복고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입니까? 현대 사회를 고대로 되돌려 놓는 것을 의미합니까? 이러한 문제들을 이해하는 것은 영원주의를 정확하게 평가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영원한' 복고' 사상은 고대 사회의 모델로 오늘날의 사회를 개조하는 것이 아니다. 영원주의는 강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복고' 의 진정한 의미는 기존의 자본주의 사회를 보호하고 공고히 하는 것이다. 영원자는 고대와 중세 계급 사회의 수호자가 아니라 현대 자본주의 민주 사회의 충실한 수호자이다.

영원론자들은 서구 문화의 기초가 약화되어 혼란을 초래하고 세계 각지로 확산되었다고 생각한다. 위기를 해결하고, 서구 문명을 구하고, 자본주의 제도를 영원하게 하려면 고대 그리스와 기독교의 정신을 회복해야 한다. 그러므로 영원주의는 당시의 자본주의 제도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영원주의는 사회 제도가 아니라 과거의' 황금시대' 의 교육 방법을 회복하려고 시도한다. 이런 교육방법의 정수는 교육을 통해 젊은 세대가 세상을 통제하는 영원한 원칙을 이해하게 함으로써 변화와 혼란의 시대에 방향을 잃지 않고 서구 문명의 정신적 기반을 계승하고 유지하는 데 있다.

(c) 영원주의와 본질주의

본질주의는 또한 교육이 서구의 위대한 전통을 계승하고 서구 문화에서 같은 요소를 보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것은 영원주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1. 영원주의 비평은 정책과 실천의 기초인 문화 모델이다.

영원주의는 본질주의와 마찬가지로 당시의 사회제도와 교육에 이의를 제기했다. 하지만 영원주의는 당시의 사회, 교육 정책, 실천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문화 모델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화 부패의 근본 원인은 실증주의 철학이다.

본질주의는 문화 요소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를 훈련시키고 사람의 지적 자원을 발굴하는 것을 강조한다. 영원주의는 학생들에게 우주 변화를 통제하는 영원한 원리를 이해하고 과학기술로 인한 물질주의와 비개인화에 반대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1, 영원주의는 문화적 변화와 사회적 진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부인한다.

영원주의는 변화에 반대하지 않는다. 다만 * * * 의 패턴이나 형식이 변화하는 사물과 사람 사이에서 변하지 않고 영원하다고 생각한다. 변화의 관점은 실험 과학에만 적용되며 인간 생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인간 생활에 필요한 것은 영원한 진리로서의 논리, 도덕, 이성 지식이다.

영원론은 경험의 역할을 부인합니다.

영원주의는 경험의 역할을 근본적으로 부정한다. 개인적 경험이든 인종적 경험이든 믿을 수 없다. 오직 인간의 이성만이 믿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본질주의는 인종 체험을 강조한다.

4. 영원주의는 전통에 기초하고, 본질주의는 전통에 기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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