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 디자인을 어떻게 잘 합니까?
(a) 상점 이름 디자인
가게 이름이 중요하다. 매우 개괄적이고 매력적인 명칭은 소비자의 시각적 자극과 심리적 영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확대하고, 제 1 의' 판매원' 역할을 할 수 있다. 고대의 상호는 상서로운 말로 자신의 사업을 암시하는 것에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당시 상점들은 대부분 편안하고 길조를 위해 관순, 폭, 태, 상 등의 글자를 달았다. 현대관리도 자기 가게에 간결하고 신선하며 특색 있는 이름을 붙이는 데 신경을 쓴다. 가게로서 이름도 대학문입니다. 이름은 우아하고 패션적이어야 하며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좋은 점포명은 목표 고객의 계층, 경영 목적, 감정적 호소에 적합해야 점포에 좋은 이미지를 세우고 고객에 대한 흡인력을 높일 수 있다.
1, 점명 설계 원칙
(1) 읽기 쉬운 원칙.
가독성이 쉬운 원칙은 점명에 대한 가장 근본적인 수요이다. 가게 이름은 가독성이 있어야 식별 및 전파 기능을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 어떻게 가게 이름을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간결하고, 간단하고, 명쾌하며, 소비자와 쉽게 소통할 수 있는 단순함이 필요하다. 이름이 짧을수록 고객에게 더 쉽게 상념할 수 있고, 의미도 더 풍부하다. 보통 중국 이름은 2 ~ 4 바이트, 외국 이름은 4 ~ 7 자. 독특함-이름은 독특한 수식이 있어야 하고, 조화를 피하고, 다른 가게 이름과의 혼동을 피해야 대중의 마음속에 또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참신해야 하고, 시대감을 가지거나 시대의 조류를 따라잡고, 새로운 개념을 창조해야 한다. 우렁차고 대담해야 하고, 출발점이 높고, 충격력이 강하고, 충격감이 강해야 한다.
(2) 매장에서 관리하지 않는 제품 속성 원칙.
가게 이름도 제품의 어떤 성능과 용도를 암시해야 한다. 분명한 문제는 대작이 한 제품에 대한 묘사가 많을수록 이 대작이 다른 제품까지 확장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이다. 따라서 가게 주인은 점포의 이름을 지정할 때 가게 이름으로 제품의 종류와 속성을 암시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기업의 진일보한 발전에 불리하다. 하지만 의류업계에서는 옷가게가 어떤 종류의 옷을 경영하고, 어떤 종류의 고객을 겨냥하면, 고객에게 이름을 지어 가게 유형을 알릴 수 있습니까? Quot 숙녀의 집이 바로 이런 성공의 예이다. 유형을 반영하는 것 외에도 옷가게의 특색도 반영해야 한다.
③ 휴리스틱 협회 원칙
가게 이름에는 부정적인 연상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즐거운 연상을 기다리게 하는 의미가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즉 길한 이름을 얻는 것이다. 하지만 한 언어에서 보면 길리의 이름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른 언어로 읽을 때 부정적인 의미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상황에서 이 방면의 시장에 진출하려면 이름을 바꿔야 한다.
김리래' 극동유한회사의 창시자 증헌자가 그의 명품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까? Quot' 김리래' 의 결심. 쩡 xianzi 씨는 "유명한 브랜드를 만들려면 먼저 좋은 이름을 선택해야 한다" 고 말했다. 김리래는 본명 금사자로 불린다. 어느 날, 나는 나의 친척 중 한 명에게 금사자 넥타이 두 개를 보냈는데, 그는 기분이 안 좋아 보였다. 나는 너의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았다! 금은 지고, 금은 지고, 모든 것은 졌다. "원래 홍콩 말에서' 사자' 와' 진' 의 발음이 비슷했는데, 우리 친척은 노름말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홍콩에서 말을 노름하는 사람이 많은데, 분명히' 진' 자는 금기이다. 그날 밤 나는 밤새 잠을 자지 못했고, 나는 머리를 쥐어짜서 더 많은 지식을 주고 이름을 바꾸려고 했다. 마지막으로 금사자를 의역과 음역의 조합으로 바꿨다. 즉, 금은 금이라는 뜻이다. 사자소리와 소리는 모두 유익하다. 이 이름은 곧 모두에게 받아들여져서 각 업종의 상인들이 많다. 누가' 김씨' 를 원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④ 마킹 원칙 지원
로고는 코카콜라의 빨간색 로고와 맥도날드의 눈에 띄는 노란색 로고와 같이 상점에서 인식할 수 있지만 언어로 표현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Quotm', 애플 카우보이가 실종된 사과, 벤츠의 삼첨성환 등. 가게 이름이 점포의 인식 기능을 자극하고 유지할 수 있을 때 점포의 전반적인 효과가 강화된다.
또 시장 환경에 적응하는 원칙과 법적 보호의 원칙도 점포명을 설계할 때 주의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원칙이다.
(2) 실외 디자인
실외 인테리어는 가게 앞과 주변의 모든 인테리어의 시작을 가리킨다. 광고판, 네온등, 등상자, 전자플래시 광고, 포스터, 전단지, 생활광고, 점포간판, 입면 장식, 쇼윈도 배치, 야외 조명 등이 있습니다. , 야외 장식에 속합니다. 한 점포가 좋은 경제적 이익을 얻으려면 먼저 소비자를 가게에 들여보내야 한다. 광고, 전통적 명성 등을 제외하고, 낯선 점포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는 그것의 외관에서 시작된다. 사물에 대한 사람의 일반적인 심리적 반응은 야외 인테리어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점포로, 고급 품질의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인테리어가 평평하거나 유행이 지났는데, 파는 물건은 분명 착실해서 품질이 보장되기 어렵다. 지나치게 럭셔리하거나 인테리어가 간단해서 조화되지 않음 □ 낡은 퇴색 □ 안구나송 □ 린? Br> 실외 디자인은 주로 외관 디자인, 입구 디자인, 간판 디자인, 쇼윈도 디자인, 외부 조명 디자인을 포함한다.
1, 디자인
외관은 점포의 전체적인 느낌으로, 때로는 점포의 등급과 점포의 개성을 반영하기도 한다. 전체적인 스타일로는 현대 스타일과 전통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대 스타일의 출현은 시대적 분위기와 현대적 심리적 느낌을 준다. 대부분의 점포들은 모더니즘 스타일을 채택하여 대부분의 시대감이 강한 소비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준다. 가게가 상권에 있다면, 인근 쇼핑몰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현대화되어 조화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늘날 발전하는 사회에서는 현대식 점포가 신선하고 상큼한 느낌을 주며 현대고속의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의류의 조류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대명언)
민족의 전통 풍격을 지닌 외관은 간단하고 풍부하고 전통적인 심리적 느낌을 준다. 많은 100 년 된 상점들이 중국과 외국에 영향을 미치는 전통 점포로 자리 잡았고, 그 외관장식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고정적인 패턴을 형성했다. 그래서 그들의 전통적인 외관 스타일은 고객을 더욱 끌어들일 수 있다. 옷가게가 민족 의상이나 치파오와 같은 모조복을 경영한다면 전통 스타일을 채택할 수 있다. 또는 옷가게는 고풍스러운 상가에 오픈할 수도 있고, 전체적인 스타일과 일치하는 전통 스타일도 채택할 수 있습니다.
2. 간판 디자인
가게 이름을 선택한 후에는 간판을 고려해야 한다. 간판의 디자인과 설치는 참신하고, 눈에 띄며, 간결하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고객의 주의를 끌어야 한다. 점명 간판 자체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 광고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간판이 있는 그룹은 고객이나 행인이 먼 곳이나 여러 각도에서 똑똑히 볼 수 있게 하고 밤에는 네온등을 배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간판의 디자인과 장식은 다음을 고려해야 한다.
(1) 로고의 형태와 장치.
간판의 형식, 규격, 설치 방식은 다양해야 하며, 차이가 있어야 한다. 눈에 띄어야 할 뿐만 아니라 점포 디자인과 하나가 되어 완벽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간판의 소재는 목재 석재 금속 소재 등 다양하며 장식용 외벽에 직접 내장할 수도 있다. 간판의 설치는 수직, 벽걸이 또는 매달림일 수 있습니다.
많은 중소형 전문 점포들에게 간판 제작과 사용은 점포의 경영 내용을 직접 반영할 수 있다. 경영내용과 일치하는 이미지나 도형으로 만들면 간판의 직접적인 흡인력을 높일 수 있다. 옷가게의 경영 범위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간판을 채택할 수 있다. 여성복점은 패션감이 강한 간판을 선택할 수 있고, 간판의 색깔은 눈에 띄어야 한다. 남성복 가게는 양복 위주로 비교적 정규적이다. 간판은 이런 스타일에 적응해야 하는데, 점잖게 보인다. 아동복 가게는 활발하고 재미있어서 아이를 끌어들여야 한다.
입구 및 출구 설계
점포의 출입구를 설계할 때는 점포의 경영면적, 여객유량, 지리적 위치, 상품특성, 안전관리 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디자인이 불합리하면 인파가 붐비거나 화물이 수출에 도착해도 고객이 다 먹지 않아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점내에 설치된 고객 통로에서 입구와 출구는 소비흐름을 이끌어가는 동력 펌프다. 좋은 입구와 출구 디자인은 소비자가 입구에서 출구까지 질서 정연하게 관객을 훑어보도록 해야 한다. 사각지대를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출명언) 정규점이라면 입구와 출구는 보통 같은 쪽에 있어 너무 넓은 고객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사각을 남깁니다. 불규칙한 상점은 많은 내부 조건을 고려해야 하는데, 디자인이 비교적 어렵다. 가게 문 디자인은 열어야 하는데, 디자인은 고객이 생산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까? Quot' 폐쇄',' 어두움' 등 나쁜 심리로 손님을 외면했다.
4. 쇼윈도 디자인
가게 쇼윈도는 외관 전체 인테리어의 구성 요소일 뿐만 아니라 점포의 제 1 전시장이기도 하다. 주로 우리 가게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바탕으로 세트와 소품을 교묘하게 활용해 배경 화면 장식을 돋보이게 하고 적절한 조명, 색채, 문자설명을 곁들인다.
(1) 통합 창 레이아웃
그것은 많은 관련이 없는 상품을 하나의 쇼윈도에 진열하여 완전한 쇼윈도 광고를 형성한다. 이런 쇼윈도 배치는 상품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듬죽' 의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들 중 일부는 수평 창 정렬, 수직 창 정렬 및 단위 창 정렬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② 시스템 창 배열
중대형 상점의 쇼윈도 면적이 커서 범주, 성능, 재료, 용도 등에 따라 쇼윈도에 전시할 수 있습니다.
③ 주제별 창 배열
광고주라는 제목으로 특정 사물에 대해 서로 다른 유형의 상품을 조직하여 언론에 매력적인 주제를 전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광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광고주) 명절 전시, 즉 어떤 명절을 주제로 한 명절 쇼윈도 특집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전시-사교 활동을 주제로 관련 상품을 결합하는 창구; 장면 전시-상품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관련 상품을 쇼윈도의 특정 장면으로 설정하여 고객의 구매 행위를 유도한다.
(4) 특정 창 레이아웃
쇼윈도에서 다양한 예술 형식과 처리 방식으로 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 개별 제품의 구체적인 전시와 제품 모델의 구체적인 전시).
⑤ 계절변화에 따라 겨울말 춘초의 스웨터, 트렌치코트, 봄말 여름 초의 여름옷, 샌들, 밀짚모자 등 계절성 상품을 집중 전시한다. 이런 수법은 고객의 계절적 구매의 심리적 특징을 만족시켜 판매를 확대하는 데 쓰인다. 하지만 계절전시는 계절이 오기 한 달 전에 미리 전시하고 고객에게 소개해야 계절홍보 역할을 할 수 있다.
5, 외부 조명 디자인
이곳의 외부 조명은 주로 인공광의 사용과 색채의 조화를 가리킨다. 가게 문과 가게 앞 환경을 밝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게 내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환경을 부각시키고, 가게 외관의 형식미를 높일 수 있다.
색상은 인간 시각의 기본 특징 중 하나입니다. 파장에 따라 가시광선은 다른 색깔을 느끼게 하고 다른 심리적 감각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장미 광원은 럭셔리, 고요함, 우아한 느낌을 준다. 연한 녹색 광원은 부드럽고 밝은 느낌을 준다. 진홍색은 자극적이며, 사람의 심리활동을 활성화, 흥분, 열정 또는 초조하게 한다. 남색의 자극이 약하면 사람의 심리활동을 진정시키고 감정 발전을 통제하지만 답답하거나 억눌린 느낌도 생기기 쉽다. 색상은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인디고, 보라색의 순서로 배열되어 있으며 강도는 강한에서 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