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연애는 너무 무섭다. 그것은 양귀비 꽃 한 송이와 같다. 일단 감염되면 포기하는 것은 이렇게 고통스럽다. 인터넷 연애와 진정한 사랑은 결국 분리로 끝나지만 각도가 다를 뿐이다. 진정한 사랑은 헤어질 때의 고통은 없지만, 인터넷 연애는 다르다.
인터넷 연애가 헤어질 때, 우리는 아쉬워했고, 마음속으로는 알 수 없는 아픔을 느꼈다. 이것이 바로 인터넷 연애로 인한 번거로움이다. 다음 이야기는 내 자신의 경험이다.
2008 년 여름, 즉 내가 학교에 다니는 날, 나는 천천히 인터넷에 들어갔고, 그리고 인터넷이 무엇인지 알았지만, 유일한 차이점은 소위 온라인 연애였다. 그래서 인터넷에 들어가 처음으로 인터넷 연애를 하고 3 개월만 있다가 헤어졌다. 2008 년 겨울, 두 번째 온라인 연애를 시작한 뒤 3 개월 동안 떠났다.
우리는 즐겁고 시끌벅적한데, 단지 이것이 인터넷 연애라는 것을 잊어버릴 뿐, 때로는 어색할 때도 있지만, 그 후로는 괜찮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009 년 말, 우리는 집으로 가는 길에 올랐고, 우리는 차에 메시지를 보냈다. 연말이 지난 후, 우리는 이곳으로 돌아왔고, 우리는 계속 연락을 유지했다. 그는 나에게 거짓말을 한 적이 없고, 심지어 내가 모르는 것을 말해 주었다. 돌아온 다음날 밤, 나는 자고 있었다, 다음날. 그녀가 새벽에 나에게 보낸 소식을 보고 그가 말했다: 아동, 나는 피를 토했다. 나는 매우 무서웠다. 보고 나서 나는 울었다. 나도 언젠가 그녀가 떠날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우리는 인터넷과 실생활에 관심이 없다. 우리는 함께 있고 싶다. 다만 이런 것들은 단지 가상일 뿐이다.
세수를 마친 후, 나는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그녀에게 상황을 물었고, 그녀는 받지 않았다. 그녀는 정오가 되어서야 괜찮다는 소식을 보냈다. 그녀는 나를 잃을까 봐, 언젠가는 그녀가 떠날까 봐 두려웠고, 그녀는 나를 그리워할 것이다. 매일 밤, 우리는 항상 늦게까지 이야기한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이미 5 개월 동안 알고 지냈다. 우리는 서로 알지만 결코 사랑하지 않는다. 이 소위 사랑이란 단지 가상일 뿐이다.
20 13 년 4 월, 우리는 헤어졌다. 제가 틀렸습니다. 나는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나는 온라인 연애를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나에게 영원한 고통을 가져다 줄 것이다. 내가 이 꿈에서 깨어났을 때는 이미 다음날 아침이었다. 나는 용감하게 생활에 직면하고 과거를 잊을 수밖에 없다. 20 13 년 7 월, 오로지 인터넷 연애의 그늘에서 벗어나, 함께 다른 사람들이 온라인 연애에서 벗어나도록 돕고 싶다. 시나, 인터넷, 바이두, 텐센트는 모두 내 이름, 눈물 없음, 눈물 없음, 눈물 없음, 영원히 차갑고 무정하며 인간성이 없다. 눈물 없이 인터넷 전체를 씻고 모든 추억을 씻어내라.
인터넷 연애는 매우 해롭다. 아무것도 모르는 남자를 하룻밤 사이에 그렇게 성숙하게 만들 수 있다. 멋지지 않나요? 인터넷 연애는 이렇다. 그는 인터넷을 침식하고 있다. 그는 우리 생활의 환경을 침범하고 있다. 연합하여 그 사상을 분산시키고 인터넷을 정상으로 돌려보내다. 친구들, 손잡고 사이버 연애를 없애라.
친구들, 우리 함께 또 다른 인터넷 세계를 만들자.
인터넷의 위험은 무엇입니까?
한 사람의 성장과 발육 과정에서 사춘기는 매우 중요하며, 개인의 심신이 급속히 발전하고 성숙으로 나아가는 중임을 맡고 있다. 한 나라와 한 민족의 발전으로 볼 때, 청년 집단은 미래를 의미한다. 개인은 건강한 심리가 평생을 동반해야 하고, 국가도 심리건강한 시민이 희망을 이어가야 한다.
인터넷은 새로운 정보 전파 도구와 수단으로서 속도, 내용, 환경 개방, 기능 다양성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인터넷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사람들의 생활에 조용히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청소년은 인터넷에서 가장 활발한 사용자다. 중국 청년정치학원 육석 교수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 참가자의 80% 이상이 청소년이다. 청소년들은 인터넷의 편리함을 누리면서 인터넷의 저속한 정보로 인한 엄청난 유혹과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넓은 분류에 따르면 청소년은 9 ~ 19 세 인구를 가리키며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의 적령 청소년을 정확히 포함한다. 왜 청소년은 인터넷의 저속한 정보에 가장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잠재 집단인가? 인터넷 저속함이 청소년 심리에 어떤 해를 끼칠까요? 대답은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의 특성에 있습니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상대적으로 미성숙한 인지능력을 저속하게 이용한다.
청소년들은 강한 호기심과 지식욕이 있지만, 심신 발전이 성숙이 아니라 성숙에 가깝기 때문에, 생활경험의 한계로 인해 그들의 인지와 사고력은 성인에 비해 아직 성숙하지 못하다. 특히 사춘기 초기에는 청소년들이 인터넷상의 저속한 정보에 대해 좀 더 이성적인 판단과 분석을 하기 어려웠고, 종종 자신의 직감이나 비교적 단순한 사회적 경험으로 간단한 판단과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래들 사이에서 이런 저속한 행동을 패션으로 과시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저속한 자체의 공격을 받을 뿐만 아니라 주변 파트너에게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때때로 청소년들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잃고, 유해한 행위에 대한 경계선을 심리적으로 잃고, 심지어 자신의 건강을 해치면서 범죄를 저지를 수도 있다. 사실, 어른들조차도 인터넷의 방대한 정보에 직면할 때 불합리한 가치 분석과 판단을 내리게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인명언) 더구나 이 아이들은 아직 학습 단계에 있고 가치관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인터넷이 저속하여 반역기에 처한 청소년의 독립의식에 영합하였다
청소년의 독립의식 강화도' 제 2 반역기' 에 처해 있다. 인터넷에서 허용되지 않는 행위들은 그들의 반항과 개성에 대한 추구에 딱 들어맞는다. 사실, 저속한 정보는 보통 전통적인 가치관에 위배되며, 그것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따라서 일부 정보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일부 청소년들은 자신의 독립성을 보여 주고 더 많은 주의를 끌기 위해 미망한 가치관을 얻고 나쁜 행동에 대한 판단력을 잃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인터넷이 저속하게 사춘기의 성인감을 소외시켰다.
사춘기에 접어든 청소년들은 신체외모의 큰 변화, 체력 향상, 성기와 그 기능의 성숙화, 지능의 빠른 발전을 겪고 있다. 이는 그들이 이미' 컸다' 고 생각하게 하고, 성인의 인정을 받기를 갈망하고 있다. 예를 들면 성인 정보에 관심을 보이고, 심지어 결과를 과소평가하기 전에 성인의 행동을 받아들이고 모방하는 것이다. 인터넷상의 음란물, 폭력 등 저속한 정보는 청소년들을 오도하고, 맹목적으로 모방하도록 유도하기 쉬우며, 심각한 것은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되어 그들의 성장을 감당할 수 없게 한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성에너지를 저속하게 오도한다.
성기와 그 기능이 점차 성숙되면서 청소년은 성심리 발전의 관건이 되는 시기에 처해 있다. 신체의 발달은 성에 대한 호기심과 열망으로 가득 차게 하고, 인터넷의 저속함은 종종 인간의 성행위를 왜곡하고 과장하며, 비과학적인 성정보를 퍼뜨리며, 청소년에게 부당한 성행위를 유발하여 앞으로 연애와 결혼 중의 성심리 건강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청소년이 인터넷에서 성 정보를' 우연히' 만나거나 자발적으로 성 지식을 검색할 때 부끄러움이나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성적 지식을 찾는 것은 정상적인 발육의 표현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속한 성정보가 우리의 성심리 발전에 해롭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며, 건강한 웹 사이트, 서적, 음향제품에서 과학적 지식을 의식적으로 찾아야 한다. 둘째, 저속한 성정보를 접한 후, 인터넷 관리 기관에 신고하려면 학교의 심리상담 선생님이나 믿을 수 있는 다른 어른들에게 하소연하거나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활력을 저속하게 낭비했다.
청소년의 자제력은 성인보다 약하다. 저속한 정보는 보통 그들의 학업과는 무관하지만 매우 매력적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나쁜 취미를 유발하고, 많은 시간과 정력을 소모하며, 정상적인 학습과 인간관계를 방해하기 쉬우며, 그들의 사회 적응력 발전에 불리하다. 또한 청소년들은 어려움이나 곤혹을 겪을 때 어른들에게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불안을 드러내고 싶지 않고 주변 선생님에게 하소연하고 도움을 청하는 데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기회가 거의 없고 해결하기 어렵고 감당할 수 없는 문제에 부딪힐 때 극단적인 행동이 생기기 쉽다.
이 집단의 심신 발전의 특수성을 감안할 때, 청소년은 성인보다 가상과 현실 사이에서 방향을 잃기 쉬우며, 인터넷의 저속한 침식과 상해에 더 취약하다. 그들은 비교적 순수한 인터넷 환경이 필요하다. 청소년 친구들이 자신의 성장 법칙과 인터넷 저속함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신체건강, 도덕건강, 심리건강' 의 현대건강관을 세우고, 경각심을 높이고, 좋은 인터넷 습관을 기르고, 인터넷 저속정보를 의식적으로 멀리하기를 기대한다. 긍정적인 취미를 형성하고 건강한 문체 활동에서 몸을 튼튼하게 하고 마음을 풍부하게 한다. 학부모는 청소년 성장의 중요한 인물로서 청소년과 더 많이 소통하고, 청소년의 현실 세계에서의 인간관계와 여가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고 중시해야 한다. 또한, 우리는 학교의 심리건강교육을 장려하는 동료들을 장려하고, 청소년의 심리건강지식을 지속적으로 효과적으로 보급하고, 청소년의 성장에 전문적인 정신지원과 동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청소년들이 자기 교육과 동반자 과외를 하도록 유도하여 유혹을 식별하고 저항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다. 개인 심리 상담과 집단 심리 상담을 잘 하고 사회 각계와 청랑망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제 3 장: 반 관리를 잘 파악하여 학생들이 좋은 행동 습관을 기르도록 촉진하다.
인터넷은 1994 에서 중국에 진출한 이후 빠른 발전과 보급을 받았다. 현재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미국 다음으로 많다.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 편리함과 동시에 일련의 사회문제를 가져왔다. 베이징, 상하이, 우한 등 도시 1200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7% 가 인터넷을 자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인터넷 접속 비율은 각각 25.8%, 30%, 56% 였다.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 인터넷 중독자 수는 10% _ 15% 에 달했다. 이 계산에 따르면 중국에는 적어도 600 만 명의 인터넷 중독 소년이 있다. 인터넷 중독은 청소년의 심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성격이 괴팍하고, 학업 성적이 떨어지고, 가정 갈등 등 현상이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심지어 인터넷 중독으로 범죄를 저지르기도 한다.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 중독 증가,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의 영향이 커지는 엄중한 현실을 앞두고 청소년들이 인터넷의 피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경산현의 차세대 업무위원회에 관심을 갖고 있는 우리 학교는 지난 6 월, 1 1 에서' 법과 동행' 을 개최했다. 오늘 저는 몇 가지 구체적인 사례와 결합해서 인터넷이 학우에게 끼치는 피해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싶습니다.
위험 중 하나: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장기 온라인, 신체 운동 부족, 눈은 오랫동안 화면을 쳐다보고, 귀에는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며 주의력이 고도로 집중되고 있다. 게다가 공기가 혼탁하고 빛이 어두워서 인체 건강에 큰 위협이 되었다. 일부 누리꾼들이 인터넷에 중독돼 생활법칙이 모두 뒤죽박죽이 돼 신체적 피해가 가중되고 있다.
주, 우리 학교는 졸업하고 초등학교 성적이 우수하다. 그는 선생님의 총아, 부모의 자랑이다. 몇 차례의 우연한 기회 때문에, 주는 인터넷에 푹 빠져서, 늘 밤이 쉬면서 몰래 밤을 예약하곤 한다. 사장이 원하는 것은 돈이다. 그래서 주는 집에서 피시방 주인에게 주는 생활비를 전부 현금으로 바꿔 마지막 끼를 먹고 다음 끼도 안 먹는 생활을 해야 했다. 피로와 영양실조로, 주는 늘 의기소침하다. 여러 번 나는 그를 피시방에서 끌어내어 그의 경추에 손을 넣었는데, 예외 없이 추위를 느꼈다. 부모의 간곡한 권유, 선생님의 순선유도, 주의 그 편협한 마음을 구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쩔 수 없이 주의 아버지는 오토바이로 주와 그의 짐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주는 집안의 외아들이며 집안의 유일한 희망이다. 그의 부모는 희망부터 실망, 마지막 절망의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었다. 이 모든 것이 인터넷이 청소년들에게 해를 끼친다는 가장 좋은 증거입니다. 주의 이야기를 기억합시다.
두 번째 위험: 실적 하락을 초래하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이 정말 그렇게 강력한지 물어볼 것입니다. 선생님이 허장성세를 하고 있습니까? 사실,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의 피해는 결코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다. 왕, 우리 학교 2004 기 졸업생, 중학교는 줄곧 뛰어난 학생이었다. 그의 부모는 매우 기뻐서, 그의 선생님과 학우들은 모두 그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2004 년 중간고사에서 왕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중간고사 총성적은 우리 학교 2 위에 올랐다. 경산 일중의 선생님은 차를 몰고 그를 학교에 데려다 주었고, 한동안 십리팔향에서 미담으로 전해졌다. 우리가 이 궤적을 따라 간다면 왕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상상해 봅시다.
경산 일중이 되자 왕은 마치 신세계에 들어간 것 같았다. 어떤 학생은 보수적이고, 어떤 학생은 패션을 하고, 또 성관 동창들은 그들을 피시방에 데리고 가서 밤을 지낸다. 시간이 지나면서 인터넷 중독이 살금살금 왕을 습격했다. 그는 수업을 빼먹기 시작했고 밤에는 밖에 있었다. 수업시간에 그는 하루 종일 하품을 하며 온종일 정신이 위축되었다. 부모의 꾸지람, 선생님의 고구파심, 동창들의 충고는 아무 소용이 없다. 왕의 매혹된 마음은 잘못된 길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올해 수능에서 왕은 300 여 점만 시험했고, 3 점 선이 부족하다. 그해 자기보다 더 나빴던 학우들을 보고 선홍색 대학 입학 통지서를 들고 왕은 회한의 눈물을 흘렸다. 어느 추운 아침, 후회와 어쩔 수 없이 왕은 조용히 남하 열차에 올랐다.
인터넷의 평등, 익명성, 가상성으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은 개인적인 심리적 문제가 발생할 때 친척과 친구들에게 이야기하기를 꺼리며 낯선 사람과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기를 꺼린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그들은 자유롭고 가장 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전파는 결국 현실이 아니기 때문에, 네가 그 속에 빠지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국 피츠버그 대학 심리학자 킴벌리 영 (Kimberly Young) 의 조사에 따르면 청소년 인터넷 심리의 주요 특징은 인터넷의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느끼고 인터넷을 통해 현실을 도피하고, 인터넷을 통해 안절부절못하며, 거액의 인터넷 요금을 내고 인터넷을 즐기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과 한패가 되기보다는 학업을 포기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자신의 뜻대로 안전하게 하고, 구속과 속박이 거의 없고, 걷잡을 수 없다.
세 번째 위험: 부모의 돈 낭비
죽 한 끼에 밥 한 끼를 생각하면 쉽지 않고, 한 가닥 한 가닥, 물질적인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우리는 농촌에 살고 있는데, 물질적 생활은 여전히 상당히 빈약하다. 그러나 어떤 학생들은 옷을 입고 손을 내밀고, 밥을 입에 올리는 생활에 익숙해져, 돈을 헤프게 쓰는 나쁜 습관을 길렀다. 공부를 잘하지 못하면 허영심이 누구보다도 강하다. 이상과 신념이 없다면, 그들의 정신은 더욱 공허하고, 먹고, 입고, 노는 것이 그들의 생활의 전부가 되었다. 우리 학교에는 학생이 있는데, 집안 경제 여건이 좋아서 어느새 피시방을 사랑하게 되었는데, 인터넷 중독이 특히 컸다. 3 년 전, 우리는 거리의 피시방을 순찰하다가 그가 아직 초등학교에 다니는 것을 발견했다. 이 순간, 그는 가상 인터넷 세계에 빠져들고 있다. 내가 앞으로 나가 그를 막았을 때, 그는 뜻밖에도 자신이 중학생이 아니라고 말했다. 나는 초등학생도 잡았다고 말했는데, 그는 마우스를 놓으려 하지 않았다. 내가 그를 끌어당겼는데, 그는 쥐를 꽉 잡았다. 나는 1 미터 이상 걸었고, 그는 손에 마우스를 들고 1 미터 이상 걸었다. 이 학우의 중독의 깊이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중학교에 들어간 후, 그는 자신의 애착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심해졌다. 그는 QR+포인트, 각종 가상 무기 장비를 사는 게임에 중독되어 4,000 여 원을 썼다고 한다. 이 4,000 위안은 새 컴퓨터를 설치하기에 충분하다. 절망적인 부모는 다른 사람의 건의에 따라 컴퓨터 한 대를 사서 집에서 놀게 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로 인터넷 카페 밖에서 돈을 쓰는 것보다 집에서 노는 것이 더 안전하다.
위험 4: 나쁜 습관을 기르다.
자신의 일, 가정, 상대적으로 고정된 생활방식을 가진 정신 건강한 성인은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중독되지 않으며,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는 황당무계한 지경까지 발전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우리는 피시방을 자주 찾는 어른들이 대부분 길거리 불량배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고정 직업이 없고, 일하고 싶지 않고, 정신이 허무하고, 빈둥빈둥 놀고, 현실 세계와 어울리지 않고, 피시방과 같은 더러운 환경에서만 생존할 수 있다. 기이한 옷을 입고, 색머리를 염색하고, 장신구를 착용하고, 담배를 피우고, 욕설을 하는 것이 그들의 일상이 되었다. 그들은 가상 인터넷 세계에 빠져 스스로를 뽑을 수 없어 현실 사회의 문명과 진보에 혼자 저항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런 사람과 함께 있으면 어떤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한다. 속담에, 주근자는 적색이고, 잉크근자는 검다는 말이 있다. 환경은 한 사람을 형성할 수 있고, 환경도 한 사람을 바꿀 수 있다. 인터넷 카페의 복잡한 분자, 누리꾼의 변태 심리는 주변 사람들을 감염시킬 수밖에 없다. 피시방은 큰 염색독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빨간색을 검게 물들이고, 검게 물들일 수 있다. 산서성에는 현이 하나 있다. 사람들은 피시방이 가져온 고통을 감당할 수 없어 큰길에 있는 수많은 피시방을 없애고 사회의 독종을 완전히 근절하기로 결심했다. 현지 국민들은 자발적으로 거리로 나가 박수를 치며 축하했다.
다섯 번째 위험: 생명의 안전을 위태롭게합니다.
인터넷 음란물과 폭력 내용의 범람은 청소년 범죄의 형세를 악화시켜 범죄의 유형, 수단, 결과를 끊임없이 변화시켰다. 1980 년대에 미성년자 범죄는 주로 일반 절도, 싸움, 도발 등 범죄 행위로 나타났다. 1990 년대 말까지 미성년자 범죄는 갱 강도, 중대 절도, 살인, 심지어 칼을 든 살인, 무장 강도, 보복 방화 등 심각한 범죄로 발전하여 범죄의 성질이 현저히 악화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1999 이후 강도가 절도 1 위를 차지하며 폭력 성향이 뚜렷하다. 。
재작년에 허난성 평우현에서 발생한 전국을 놀라게 한 큰 사건은 인터넷 피해의 또 다른 피투성이의 증거이다.
사회 청년 황용은 평소에 피시방에서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자극적인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후 가정과 사회로 인해 그의 심리는 점점 왜곡되어 온라인 게임을 현실에 투입한다는 터무니없는 생각까지 생겨났다. 그는 일부 중고등학생들이 유치하고 경신하며 사회적 경험이 부족하다는 특징을 이용하여 일부 청소년들을 피시방에서 유인하여 소위 트로이마 게임을 하도록 유혹했다. 그는 먼저 사기꾼을 나무 의자에 묶고 칼을 갈기 시작했다. 결국, 이 젊은이들은 해체되어 뱀의 가죽 주머니에 들어가 방의 침대 밑에 묻혔다. 연속 십여 명의 소년이 실종된 후, 평유현 민중은 공황 상태에 빠졌고, 거리와 골목은 의론이 분분했고, 각종 전설이 퍼졌다.
바로 이때 다른 소년이 한 피시방에서 사라졌다. 부모님과 친척들이 여기저기 찾아다녔지만 소식이 없다. 바로 이때 그 젊은이는 살인자의 용감한 나무 의자에 누워 칼을 갈는 소리를 듣고 긴장해서 온몸을 떨고 있었다. 그는 황용의 삼촌을 향해 소리치며 황용의 마른 아들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오늘 집에 가서 돈을 황영화에게 주고, 앞으로 황용을 지지한다. 측은한 마음을 움직였을 수도 있고, 들통날지도 모른다. 황용은 젊은이를 놓아주고, 그를 따라 그의 집에 가서 돈을 받았다. 입구로 오세요. 황용은 총각의 집에 친척과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는 두려워하기 시작했고, 몸을 돌려 도망갔다. 나중에 신고를 받은 경찰이 황용의 집에서 피가 묻은 뱀가죽 가방 17 개를 파내자 현장의 모든 사람들이 깜짝 놀랐다. 17 ~ 8 세의 소년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교실에서 공부하고 연구해야합니다. 그들은 피시방에서 나오자마자 황용이 이미 그들을 위해 설계한 귀신의 문으로 들어갔다. 열일곱 젊은이의 생명이 떨어지고 열일곱 가족이 큰 슬픔에 빠졌다. 그들의 부모는 하루 종일 눈물로 생활하며, 감히 이 잔혹한 현실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
학우들, 우리 곁에서 많은 학우들이 인터넷의 피해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개별 학우들이 피시방에서 밤을 새는 현상이 있다. 개인은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우리 팀 전체가 정신을 차려야 한다. 인터넷의 비극이 누군가에게 실현될 때, 그것은 한 사람의 슬픔이 아니라 가족, 가족, 심지어 온 곳의 슬픔이다. 우리가 한 일을 반성하기에는 이미 늦었다. 모든 학생은 인터넷의 장단점, 그리고 청소년에 대한 해로움을 분명히 인식해야 하며, 더 많은 정력과 시간을 들여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내가 오늘 연설하는 목적이기도 하다.
제 4 장: 가상 네트워크의 위험
오늘날 사회는 첨단 기술, 다정보 교류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인터넷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시대가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온라인 학습을 이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 오락을 이용하고, 가장 얄미운 것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회를 해치고, 국민 경제를 해치고, 가정을 해치고, 국민의 생활을 해치는 나쁜 정보를 발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몇 년 전에 사이버 절도 사건이 발생했고, 몇 명의 컴퓨터 전문가가 인터넷을 이용하여 은행의 컴퓨터 보호 시스템을 공격했다. 보호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그들은 컴퓨터에 들어가 은행 계좌의 예금을 미리 바꾸었다.
이 일이 있은 후, 사람들은 인터넷에 대해 많은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범죄자들의 공격 전술을 막을 수는 없었다.
인터넷에 삼키는 사람도 많다.
예를 들어, 현재 일부 인터넷 카페 사장들은 돈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일부 청소년들을 들여오게 한다. 이 청소년들은 일단 들어오면 인터넷의 각종 물건에 끌릴 수 있다. 그들은 인터넷에서 실생활에서 얻을 수 없는 많은 것을 얻었다. 특히 교사나 학부모에게 비판을 받고 구타를 당한 뒤 심리적 원한과 억울함을 다른 사람에게 털어놓을 수 없을 때 인터넷은 그들의 가장 좋은 발설수단이다. 그들은 이렇게 하루하루.
많은 사건이 한 장면에서 재연되고, 많은 무고한 생명이 헛되이 낭비되었다.
이제부터는 인터넷의 나쁜 정보를 거절하고, 인터넷의 독에 삼키지 마라.
제 5 장: 가상 네트워크의 위험
청두의 한 대학생은 이런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다: 13: 00 일어나서 점심을 먹는다. 14: 00, 인터넷 카페에 가서 온라인 게임을 합니다. 17: 00, 피시방에서 배달시켜 밥을 먹는다. 밤새워 훈련하고 다음날 아침 9 시에 기숙사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다 ...
이 대학생은 거의 모든 여가 시간을 게임에 써서 동창 모임과 행사에 참가하는 것을 거절하기 시작했다. 약 두 달 후, 그는 자신의 생각이 급우들의 리듬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머리는 모두 게임에서 일어난 일이다. 그는 무슨 일이 생기면 먼저 게임의 규칙으로 고려할 것이다. 그는 실생활에 익숙하지 않아 깊은 불안에 빠지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에는 이 대학생처럼 오랫동안 온라인 게임에 빠져 심신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젊은이들이 많다. 현재 우리나라 온라인 게이머 수는 700 만에서 10 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 상당수는 20 대 안팎의 젊은이들이다.
온라인 게임 중독으로 인한 사회 문제가 이미 나타났다. 지난 2 월 호북의 한 16 세 소년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 한밤중에 칼을 들고 어머니를 베어 8000 원을 빼앗았다. 3 월 호남 원강 14 세 소년이 온라인 게임으로 환각을 일으켜 4 층에서 떨어져 숨졌다.
온라인 게임이 청소년의 심신 건강에 미치는 피해는 이미 심리학자와 사회학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양링 서북사범대 교육과학학원 부원장은 온라인 게임의 가상세계에서 청소년들은 현실의 좌절에 직면할 필요가 없고 사회규범과 타인의 감독을 받아 감정을 자유롭게 터뜨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옛날에는 현실 사회 규범의 요구를 약화시키고 폭력 범죄를 위해 숨겨진 위험을 묻을 것이다.
우리나라 관련 부서는 이미 온라인 게임 중독이 청소년의 심리건강에 심각한 해를 끼친다는 것을 깨달았다. 대부분의 젊은이들이 피시방에서 인터넷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피시방 설립은 엄격한 제한을 받고 있다. 피시방 경영자는 피시방과 학교의 직선 거리를 포함해 200 미터 이상 있어야 하고, 재학 학생은 휴일이 아닌 시간에는 피시방에 들어갈 수 없고, 미성년자는 일정 기간 동안 피시방에 들어갈 수 없고, 인터넷을 할 때 유효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현재 상황에서 온라인 게임을 심사하고 등급을 매기는 것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온라인 게임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수다스럽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게임을 하는 것은 정말 무의미하고 시간만 낭비할 뿐이다. 그 당시 당신은 매우 행복했지만, 당신이 놀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도 적절하게 자신을 배우고 승진시키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너무 탐닉하지 마라. 이것은 내가 온라인 게임을 해서 기록한 경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