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에게 그는 구기 (고전주의 시대) 의 마지막 조각가이자 신시기 (현대주의 시대) 의 첫 조각가이다. 그의 한쪽 발은 고전 정원에 남아 있지만, 다른 한 발은 이미 모더니즘의 문턱을 넘었다. 로댕은 고전주의 시절로 단련된 성숙하고 강력한 두 손과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창작정신으로 새로운 시대 현대 조각의 문을 열었다. 젊은 예술가가 뛰어들어와 앞으로 달려왔을 때, 그는 이미 노년에 이르러 길을 걸을 수가 없었다. 그의 창작은 유럽 현대 조각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로댕은 비극적인 제재를 편애하고, 산산조각에서 공헌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해 그의 예술은 깊고 깊은 품격을 지녔다. 청동기 시대
식물처럼 리듬이 있고 스트레칭이 있는 젊은 인체로, 인류가 방금 자연의 속박에서 나온 상태를 표현하여 인류가 이미 무지에서 나왔음을 상징한다.
동상 시대
문명을 향한 시대적 특징. 이 작품은 원작 스타일과 크게 달라 공격과 비방을 받아 예술계 논쟁의 대상이 되어 끊임없이 공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역사는 이 인체가 최초의 진정한 상징이자 생동감 있는 묘사임을 증명했다. 청동, 1.74m 높이, 1876- 1877 에서 제작, 현재 프랑스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1870 보법전쟁이 발발했을 때 그는 맹목적인 민족주의와 애국주의를 가지고 징집되어 중도에 병으로 귀가했다. 무일푼인 그는 자신의 조각상에 선생님 카리엘 벨레스의 이름을 새겨 돈을 벌었으나 발견되어 스튜디오에서 쫓겨났다. 벨스 스튜디오에서도 공부한 사람이 그를 끌어당겨 전통 조각상을 만들어 환전을 팔았다. 곧, 그는 이 모든 것에 싫증을 느꼈고, 도망가고, 진정한 예술 공기를 마시려고 했다. 그는 약간의 돈으로 이탈리아에 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마음속에서 오랫동안 양조해 온 창작 충동이 마침내 폭발했다. 그는 서둘러 돌아가서 한 사람을 죽이는 데 18 개월이 걸렸다. 그는 젊고 예쁜 병사 한 명을 그의 모델로 초청했다. 그는 왼손에 몽둥이를 들고 이 조각상을 만들었다. 그가 걷고 있을 때, 그는 갑자기 눈앞의 물건에 충격을 받았다. 그는 걸음을 멈추고 고개를 들어 응시하며 오른손으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잡아당겼다. 매우 순진하고 자연스럽다. 나체 남자는 평범한 인간성을 부여받아 사람의 불안, 수줍음, 경외심을 나타냈다. 그것은 실물만큼 크며, 처음에는' 정복자' 라고 불렸다.
전시회가 실패한 후, 반라스는 그에게 방망이를 취소하고 이름을 바꿀 것을 권했다.
흉측한 아름다움
이 이름이 적절하다고 말해야 하는데, 그것은 조각상에게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원시 사회에서 문명 사회로의 인간 전환을 대표하며' 인류의 여명' 또는' 인류의 각성' 을 상징한다. 정말 균형 잡힌 완벽한 젊은 남성의 몸을 만들었습니다. 자세는 매우 자연스럽고 생생합니다. 왼쪽 다리는 온몸을 지탱하고, 오른쪽 다리는 약간 구부러지고, 발끝은 바닥에 살짝 닿습니다. 왼손은 몽둥이를 잡는 것처럼 오른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면 몸통과 사지의 근육이 따라서 기복을 일으킨다. 그의 머리는 약간 뒤로 젖히고, 눈은 감고, 마치 꿈에서 깨어나려는 것 같았다. 전체 자세와 얼굴 표정이 모두 조화롭다. 그는 온몸을 펴고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내면의 힘을 발산하기 시작했다. 몸 전체의 윤곽 구조는 균일하고 완벽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해부학 지식을 구현했다. 전람회에서 평론가들은 인체에서 주조한 것으로 여겨져 한동안 더러운 사기꾼이 되었다. 미술학원에 항의를 하자 미술학원은 로댕의 스튜디오에 5 인 배심원단을 파견했다. 어떤 모델도 참고하지 않고, 그는 대중 앞에서 남성 알몸 그림을 창작했다. 이 즉흥 초상화에서 그의 정확한 해부 지식과 뛰어난 기술이 전시되어 소리 없이 이 거대한 공격을 물리쳤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지옥의 문
이 대형 조각상 * * * 은 186 개의 영상이 있는데 단테의' 신곡 지옥' 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그가 죽기 1 년 전까지 37 년이 걸렸습니다. 지옥의 문' 은 로댕의 더 많은 내면의 고통과 억눌린 영혼을 대표한다. "땅" 을 위해서
조각' 지옥의 문'
감옥 문, 로댕은 단테의' 신곡' 을 1 년 동안 읽으며 단테가 문자로 빚은 상상의 세계에 빠져 100 여 장의 사진으로 책에 묘사된 지옥 8 층을 묘사했다. 그는 수묵으로 윤곽을 그리고 갈색 수채화 물감으로 그림자를 받쳐 입체효과를 구현했다. 일부 그림은 단테의 본의를 직접 해석할 뿐, 예를 들면 프란시스 자, 우고리노, 지옥의 각종 죄인, 단테 본인의 사상가를 대표한다. 어떤 것은 단순한 해석적 삽화가 아니라 비판적인 해석이다. 로댕은 빠르게 이 주제를 발전시키고 일련의 새로운 이미지를 내놓았다. 이러한 새로운 이미지들에서 시인 보들레르가 그에게 미치는 영향을 쉽게 알 수 있다. 로댕은 전 세계를 창조하여 인류의 각종 감정을 남김없이 표현하려고 한다. 귀신문은 원래 1884 년에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로댕은 37 년을 끌고서야 세상을 떠났다. 1900 에 전시된 석고 모델에서 거의 모든 원형 조각상이 완전히 삭제되었다. 로댕이 죽은 후' 지옥의 문' 은 파리 로댕 박물관의 첫 관장이 최종 확정했다. 1926 년, 이 걸작은 동상으로 주조되어 미국 필라델피아의 로댕 박물관에 전시되었다.
신의 문명
그리스 신 문명과 기독교 문명이 서양인의 심미에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그리스 신들의 문명은' 행복, 평화, 아름다움, 균형, 이성적 생활' 의 문명이다. 기독교 문명은 육체의 고난과 희생으로 정신을 바꾸는 숭고하고 인격이 승화된 문명이다. 로댕은 기독교 문명의 깊은 자성정신과 비극이 보여주는 힘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의 마음속에는 줄곧 종교 성지가 있었다. 최초의 에마 신부님의 이미지에서 청년기의 세례 존, 중년의 갈레 시민에 이르기까지 조각가의 자비와 엄숙한 종교적 정서가 고스란히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운동 중의 생활을 표현하기 위해 귀신문은 정욕, 두려움, 이상을 위해 끊임없이 발버둥치며 자신을 괴롭히는 186 개의 이미지를 조각했다. 그중에는 자태가 늠름한 몸도 있고 부드러운 누드도 있는데, 그들의 주요 이미지는 나중에 독립작품이 되었다. 작품의 중심 주제는' 내가 고민의 도시로, 내가 죄악의 심연에 들어간다. 네가 들어와서 모든 희망을 뒤에 던져라' 는 뜻을 통해 로댕의 철학적 관점을 종합적으로 표현하고, 다중 구조 형식, 상징적 구도, 실물 보행 모델을 활용해 현대문명의 죄악을' 대문' 에 집중시켜 희망을 관통하는 것이다.
사고자
이 작품은 깊은 정신적 함의와 완전한 인물 묘사를 결합하여 로댕조각 예술의 기본 특징을 구현하였으며, 로댕의 인체 조각상은 인체의 두터운 아름다움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영원한 정신을 담고 있다. 이것은 강력하고 내부 힘, 성숙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상가에게 상을 주다
그리고 깊은 이미지. 생명의식이 강한 몸은 극도로 고통스러운 사고에서 격렬하게 위축되었다. 아마도 인체의 모든 세부 사항은 무형의 압력에 의해 움직이고, 마치 그의 무겁고 깊은 사고가 온몸의 힘에 의해 야기된 것처럼, 단단히 모이고 수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로댕은 깊은 사상이 역동적인 인체를 통해 표현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그의 인체 조각상은 인체의 왕성한 아름다움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영원한 정신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사상가' 는 1904 년 살롱에서 전시되었지만, 이 거대한 조각상으로 로댕은 만년에 다시 한 번 맹렬한 공격을 받았다. 미술학원과 프랑스 대학의 지지자들은 그것을' 괴물' 과' 원인' 이라고 부른다. 로댕의 친구들은 반대파에 대한 답으로 654 만 38+50 만 프랑을 모아 조각상을 샀다. 그들은 조각상을 파리시에 증정하여 판테온 앞에 서 있을 준비를 했다. 로댕의 결론은 시청이' 사상가' 가 파리에 세워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지만, 상대방은 타협안을 제시했다. 로댕은 지옥의 문에 대한 선불금과 이자를 환불하기로 동의했고 시청은' 사상가' 를 받아들여 판테온 앞에 세웠다. 로댕은 위로를 느꼈다. 이것은 그가 파리 공공 광장에 서 있는 첫 번째 작품이 될 것이다. 한편 예술부는' 사상가' 한 권을 사서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선물로 선물했다. 정식으로 완성한 사상가 동상은 판테온 앞에 놓였다. 사상가' 는 로댕의 만년 가장 위대한 대표작으로, 후속 사회 과정에서 줄곧 강력한 역할을 해 왔다. 특히 20 세기 초에는 세계를 개조하는 힘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레닌은 일찍이 런던에 가서 러시아 사회민주당 대표대회에 참가하러 간 적이 있는데, 반드시 프랑스의 청년 대표를 거쳐 로댕의' 사상가' 를 보러 가야 한다고 말했다.
갈레 시민
갈레 시민, 청동, 208.5× 239× 190.5cm, 프랑스 조각가 로댕이 1884- 188 로 창작했다.
6 년, 기존 프랑스 도시 갈레. 이 작품은 웅장하고 진실한 역사적 상황을 바탕으로 한 대형 기념비 조각상이다.
숭고한 정신절과 희생 행동을 보여 주며, 죽음에 직면했을 때의 감정과 성격을 섬세하고 깊은 심리적 표현으로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동시에, 그것은 독특한 집단 이미지 형식으로 전통적인 기념비 조각 방안을 돌파했다. "갈레 시민" 은 로댕의 대표작 중 하나로, 역사상 실화를 취재한 것이다. 14 세기 중반에 영국이 프랑스를 침공하자 갈레는 저항할 힘이 없어 항복조건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명망 있는 시민 6 명이 갈레의 열쇠로 영국군의 손에 보내졌는데, 이들은 모자를 쓰지 않고 죄수로 분장하고 목에 끈을 매야 했다. 이 여섯 명의 정의인사는 갈레 인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기 위해 영광스럽게 목숨을 바쳤다. 19 세기 후반, 용감히 희생된 시민 6 명을 기념하기 위해 갈레 정부는 도심에 이 기념군조각을 설치하기로 했다. 로댕은 이 역사적인 인물을 진실하게 만들어 모든 사람에게 독특한 개성과 정신 상태를 부여했다. 여기에는 확고한 사람, 절망적인 사람, 자연을 따르는 사람이 포함된다.
발자크
발자크는 19 세기 프랑스 문단의 톱스타이다. 그의 작품은 낭만적인 격정과 비판적인 현실주의로 가득 차 있다. 로댕은 그를 매우 존경했고, 그를 위해 조각상을 만들어 주어서 매우 기뻤다. 그래서 189 1 에서 프랑스 작가협회가 로댕에게 발자크 조각상을 조각하도록 의뢰했을 때, 그는 즉시 내가 원한다고 말했다.
조각 발자크
평범하지 않은 일을 하다. 발자크는 로댕 10 세에 세상을 떠났다. 이 때문에 이미지 형성에 있어서 그는 대량의 독서와 조사 연구를 하고, 전후 40 여 차례 이미지 연습을 하며, 한 세대의 문학 거장의 면모와 정신적 특징을 일부러 묘사했다. 조각가는 발자크를 비슷한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주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의 열정적인 일, 그의 고된 생활, 그의 끝없는 전투, 그의 거대한 용기와 정신을 생각했다. 나는 이 모든 것을 보여 주려고 노력했다. 로댕이 묘사한 발자크는 야행성 이미지다. 문호는 잠옷을 입고 밤에 일하는 것이 습관이 되어 로댕이 잠옷을 입고 별빛 아래 명상을 하라고 하자 서 있는 문호를 감쌌다. 발자크는 원고에 슬기로운 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로댕이 그의 학생 겸 조수 부울델에게 조언을 구했을 때, 부울델은 그를 칭찬하며 말했다. "그의 손은 정말 잘 조각되었다!" " "로댕은 망치를 들고 두 손을 산산조각 냈다. 두 손이 너무 많이 튀어나올까 봐 주요 부분을 소홀히 했다. 이제 사람들은 발자크를 보았는데, 그의 두 손은 가운에 꼭 가려져 있었고, 얼굴 정신은 눈에 띄었다. 마치 달빛 아래서 혼자 하룻밤을 걸으며 하룻밤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품이 완성되자 놀랍게도 고객은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펭귄, 눈사람, 석탄더미, 괴짜, 형태가 없는 애벌레와 같은 조각상을 비난하기까지 했습니다. 발자크가 19 의 종말의 퇴폐와 광기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심지어 어떤 친절한 사람들은' 철학이 너무 많고 모델링이 부족하다' 고 생각한다. 프랑스 작가 협회는 발자크의' 초안' 이미지를 알아보기가 어렵기 때문에 계약을 취소하기로 했다. 로댕은 이러한 모든 비판과 비난에 직면하여 이렇게 말했다. "나의 발자크 조각상, 그 역동성과 외모는 그의 생활, 사상, 사회환경을 생각나게 하며, 사회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는 진정한 살아있는 사람이다. "그는 또한 발자크가 내 인생의 절정, 내 일생의 분투의 성과, 나의 심미 이상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빚은 인물들은 모두 굴욕과 현실 생활의 내포이다. 그의 예술적 힘은 외적인 외침이 아니라 이성적인 의미의 표현으로 내면의 감정과 사상의 자연스러운 폭발이다. 단테의' 신곡' 을 각색한' 지옥의 문' 에 따르면 건물과 밀접하게 연결된 이 방대한 예술공사는 그의 만년 37 년이 걸려 사망할 때까지 완성되지 않았다. 그의 작품에는 로댕의 예술 이론이 포함되어 있다. 로댕의 일생은 공격과 조롱을 받는 일생이자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지지하는 일생이다. 그러나 그는 항상 위대한 인격으로 이 모든 것을 정확하게 마주하고 있다. 로댕은 평생 등반하다가 마침내 미켈란젤로 이후의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로댕은 "예술은 감정이다" 라고 굳게 믿는다. 그의 모든 작품은 이 개념을 증명하고 인류의 풍부한 감정을 깊이 드러냈다. 이 방면에서 로댕은 가장 걸출한 낭만주의 조각의 대가이다. 그러나 그의 위대함은 그의 사상이 심각하다는 데 있다. 그는 낭만주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폐단이 없다. 예를 들면 표면의 열정, 공허한 과장, 거짓된 내포 등이 있다. 그는 비극적인 제재를 편애하여 산산조각에서 힘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이것은 그의 예술에 깊은 품격을 부여하고, 감동적이고 고무적이며, 우리로 하여금 영혼의 파도, 생명의 의미, 우주의 신비, 창조의 경이로움을 헤매게 한다. 로댕은 낭만주의, 종파, 시대, 지역을 제치고 역사 은하수에서 찬란한 스타가 된 것으로 보인다. 그는 밑바닥 노동인민을 동정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평생 예술에 대한 집착 추구와 생활의 각종 고통에 대한 고된 사색에 힘썼다. 그는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열어 새로운 예술 수법을 창조했다. 그의 작품에 반영된 사상과 정신적 매력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깊은 미감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도록 격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