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산업에서 미디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언어, 문자,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과 같은 정보의 전달자입니다. 두 번째는 ROM, RAM, 테이프, 디스크, 광 디스크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하는 수단을 말합니다. 현재 주요 전달체는 시디, VCD, 웹 페이지 등이다. 멀티미디어는 최근 몇 년 동안 출현한 새로운 것으로, 급속히 발전하고 보완되고 있다.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미디어는 주로 전자를 가리킨다. 즉,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자,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를 디지털화하고 특정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에 통합하여 컴퓨터가 서로 다른 미디어 형식을 대화식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하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전통적인 방식을 크게 바꾸어 정보화 시대 사람들의 독서 방식에 부합한다.
멀티미디어의 특징
멀티미디어는 두 가지 이상의 미디어를 결합한 인간-기계 대화형 정보 교환 및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정보 전달체의 다양성: 컴퓨터에 비해 정보 매체의 다양성을 말합니다.
2. 멀티미디어의 상호 작용성이란 사용자가 컴퓨터의 다양한 정보 미디어와 상호 작용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3. 통합이란 컴퓨터 중심의 각종 정보 미디어에 대한 종합 처리로서, 정보 매체의 통합과 이러한 미디어를 처리하는 장비의 통합을 포함한다.
디지털화-미디어는 디지털 형식으로 존재합니다.
5. 실시간-사운드 및 동적 이미지 (비디오) 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특징:
1, 사운드, 모션 이미지, 텍스트,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컨텐츠 관련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및 전송을 완료합니다.
2, 간단한 단방향 또는 양방향 전송이 아닌 대화식 작업;
3, 네트워크 연결, 즉 다양한 미디어 정보가 광 디스크와 같은 스토리지 수단을 이용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
최근 몇 년 동안 멀티미디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응용은 게임, 교육, 기록 보관소, 도서, 엔터테인먼트, 예술, 주식 및 채권, 금융 거래, 건축 디자인, 가족, 통신 등 인간 생활의 모든 분야에 강력한 침투력으로 진입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디오 게임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일찍 수백만 명의 청소년과 심지어 성인들에게 매료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십대, 비디오게임, 비디오게임, 비디오게임, 비디오게임, 비디오게임) 이것은 멀티미디어의 힘을 보여준다. 쇼핑몰, 우체국의 전자안내 터치스크린도 사람들의 생활을 크게 편리하게 하는 예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교육용 멀티미디어 제품이 있었고, 전문 교수는 일대일로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이 때문에 많은 안목 있는 기업들이 이런 형태를 보고 상호 작용 능력을 이용하여 전자상, 셀프 서비스, 교육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을 용이하게 하고 홍보를 촉진시켰다.
어떤 진취적인 기업도 이런 최신 하이테크 제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멀티미디어의 광범위한 응용은 모든 업종에서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울 운명이다. 둘째, 컴퓨터가 보급됨에 따라 컴퓨터 환경에서 자란 신세대 젊은이들은 이미 이런 형식에 익숙해졌다.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서, 그들은 이 미래의 소비자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멀티미디어 정보기술이 해외에서 이미 널리 보급되었기 때문이다.
1, 멀티미디어 소개
일반 컴퓨터 응용 시스템은 문자, 데이터, 그래픽 등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이러한 유형의 정보 외에도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어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줍니다.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프로그램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는 인간 생활에서 가장 직접적이고 보편적인 정보를 처리할 수 있어 컴퓨터의 응용 분야와 기능을 크게 확장할 수 있다.
컴퓨터 시스템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와 수단을 더욱 친숙하고 편리하게 만들고 비전문가도 컴퓨터를 쉽게 사용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시청각 기술, 컴퓨터 기술 및 통신 기술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발전해 왔다. 지금까지 사운드, 비디오 및 이미지 압축의 기본 기술이 점차 성숙되어 제품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현재 유행하는 패턴 인식, MPEG 압축 기술, 가상현실 기술 등이 점차 성숙해지고 있어 곧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멀티미디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오디오 기술: 오디오 샘플링, 압축, 합성 및 처리, 음성 인식 등
비디오 기술: 비디오 디지털화 및 처리.
이미지 기술: 이미지 처리, 이미지 및 그래픽의 동적 생성
이미지 압축 기술: 이미지 압축, 동적 비디오 압축
통신 기술: 사운드, 비디오 및 이미지 전송.
표준화: 멀티미디어 표준화.
다음은 주요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을 소개한다.
2. 1 오디오 기술
오디오 기술은 비교적 일찍 발전했으며, 일부 기술은 몇 년 전에 이미 성숙하고 상업화되었으며, 심지어 디지털 오디오와 같은 가정에도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기술은 주로 오디오 디지털화, 음성 처리, 음성 합성 및 음성 인식의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오디오 디지털화는 현재 비교적 성숙한 기술로, 멀티미디어 사운드 카드는 이 기술로 설계되어 있으며, 디지털 오디오도 전통적인 아날로그 방식 대신 이 기술을 사용하여 이상적인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샘플링에는 샘플링 빈도와 샘플링 데이터 비트라는 두 가지 중요한 매개변수가 포함됩니다. 샘플링 빈도는 초당 사운드가 샘플링되는 횟수로, 인간의 청각의 상한선은 약 20KHz 입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샘플링 주파수는 1 1KHz, 22KHz, 44KHz 입니다. 샘플링 빈도가 높을수록 음질이 좋아지고 저장된 데이터의 양도 커집니다. CD 음반의 샘플링 주파수는 44. 1KHz 로 현재 최고의 청각 효과를 거두었다. 샘플 데이터 자릿수는 각 샘플링 점의 데이터 표시 범위입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유형은 8 비트, 12 비트, 16 비트입니다. 샘플링 데이터 비트에 따라 음질이 달라집니다. 샘플 수가 높을수록 저장된 데이터가 클수록 음질이 좋습니다. CD 음반은 듀얼 채널 16 비트 샘플링을 사용하며 샘플 주파수는 44. 1KHz 로 프로페셔널 수준에 이릅니다.
오디오 처리의 범위는 매우 넓지만, 주로 오디오 압축에 집중되어 있다. 최신 MPEG 음성 압축 알고리즘은 사운드를 6 배로 압축합니다. 음성 합성은 텍스트를 언어로 합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외국의 몇몇 큰 소리부의 합성 수준은 이미 실용단계에 이르렀고, 중국어 합성도 최근 몇 년 동안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오디오 기술 중 가장 어렵고 매력적인 기술은 음성 인식이다. 현재는 실험 연구 단계일 뿐이지만, 그 광활한 응용 전망은 그것을 연구 핫스팟 중 하나로 만들었다.
2.2 비디오 기술
비디오 기술은 개발 기간이 길지 않지만 적용 범위가 넓어 MPEG 압축 기술과 결합된 제품도 가정으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비디오 기술에는 비디오 디지털화 및 비디오 코딩 기술이 포함됩니다.
비디오 디지털화는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및 색상 공간 변환을 통해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를 컴퓨터가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컴퓨터가 비디오 신호를 표시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 Y:U:V4: 1: 1 과 Y:U:V4:2:2 의 두 가지 샘플링 형식이 있습니다. 전자는 이전 제품에 사용된 주요 형식인 Y:U:V4:2:2 입니다.
비디오 인코딩 기술은 디지털 비디오 신호를 TV 신호로 인코딩하여 비디오테이프에 녹화하거나 TV 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환경에 따라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우엔드 게임기에서 방송급 방송국까지의 코딩 기술은 이미 성숙했다.
2.3 이미지 압축 기술
이미지 압축은 항상 기술적 핫스팟 중 하나였으며, 그 잠재적 가치는 매우 인상적이었다. 컴퓨터가 이미지와 비디오 및 네트워크 전송을 처리하는 중요한 토대입니다. 현재 ISO 는 두 가지 압축 표준인 JPEG 와 MPEG.JPEG 를 개발했습니다. 이 두 가지 압축 기준은 스틸 이미지에 대한 압축 표준이며 연속톤 컬러 또는 그레이스케일 이미지에 적합합니다. DPCM (공간 선형 예측)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무손실 인코딩과 DCT (이산 코사인 변환) 및 Huffman 인코딩을 기반으로 하는 왜곡 알고리즘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자는 이미지 압축에서는 왜곡되지 않지만 압축비는 작습니다. 현재 주로 후자의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미지는 손상되었지만 압축비는 매우 커서 20 배 정도 압축하면 거의 왜곡되지 않는다.
MJPEG 는 MotionJPEG 를 의미하며, JPEG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초당 25 프레임의 속도로 비디오 신호를 압축하여 동적 비디오 압축을 완료합니다.
MPEG 알고리즘은 동적 비디오에 적합한 압축 알고리즘입니다. 단일 이미지를 인코딩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 시퀀스의 관련 원리를 활용하여 프레임 간 중복을 제거하여 이미지의 압축률을 크게 높입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화질을 유지하고 압축비는 최대 100 배 높습니다. MPEG 알고리즘의 단점은 압축 알고리즘이 복잡하여 실현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3. 멀티미디어 제품 소개
현재 시장에는 많은 멀티미디어 제품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제품에는 사운드 카드, 음성 합성 카드, CD, 비디오 카드, 비디오 인코딩 카드, 스틸 이미지 압축 카드, 동적 이미지 압축 카드 등이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 제품에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제작 도구, 멀티미디어 정보 컨설팅 시스템,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적용 시 요구 사항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합니다.
3. 1 멀티미디어 오디오 제품
사운드 카드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멀티미디어 제품 중 하나입니다. 주요 기능은 사운드 샘플을 컴퓨터에 저장하거나 디지털 사운드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MIDI 음악 합성기와 옵티컬 드라이브 컨트롤러도 있고, 하이엔드 제품에도 DSP 장치가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의 전형적인 제품은 사운드 바 카드 시리즈입니다.
음성 합성카드와 관련해 국내에는 이미 중국어 합성카드가 개발되어 문자 합성음성을 재생할 수 있다. 현재 음성 인식은 아직 성숙한 제품이 없다.
CD-ROM 은 CD-ROM 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사운드, 이미지 등의 정보를 CD-ROM 에 저장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크고 사용 중 마모가 없어 중요한 멀티미디어 제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현재, MO 기술의 발전은 이미 읽기/쓰기가 가능한 고속 광학 드라이브를 생산하여 응용 전망이 매우 넓다. 현재 가장 큰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CD 프로그램 (제목) 입니다.
3.2 멀티미디어 비디오 및 압축 제품
비디오 카드는 TV 비디오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VGA 신호와 겹쳐서 VGA 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이미지를 캡처하여 저장하거나 작은 창 반동적 연속 도구를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많은 멀티미디어 제품의 프로그래밍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MIS (정보 관리) 시스템은 항상 널리 사용되는 컴퓨터 응용 시스템입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으로 멀티미디어 MIS 시스템의 개발이 현실화되었다. 현재 멀티미디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지 않고도 강력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교통 관광 등의 업종, 전문 분야의 정보 상담도 광범위한 응용 전망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