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작가로서 변쇼는 이러한 오락 주제를 설명할 때 우리는 가능한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공정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의 가치 지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문자가 사람을 구할 수도 있고,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위의 원칙에 근거하여, 우리 오늘의 화제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지난 2 년 동안 그녀는 불법 상인에 의해 소송을 당하기 위해 이용당했고, 또 어떤 동료들은 항상 그녀를 밀어내고 욕설을 퍼부었기 때문에 매우 기분이 나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행복명언) 사실, 그녀는 전혀 행복하지 않다. 죽기 전에 그녀는 북극에 가서 오로라를 보러 간다고 휴가를 냈지만, 그녀는 줄곧 가지 않았다.
그녀는 밤마다 밤을 새고 밤에도 잠을 자지 않는다. 그녀는 저녁 서너 시에 잠을 자고, 나도 늘 밤을 새서, 때때로 우리는 함께 이야기할 수 있다. 내가 북경에 있을 때, 그녀는 나에게 일하는 상황을 묻고 인간관계에 대한 곤혹에 대해 이야기했다. 항상 그녀를 괴롭히는 사람들이 있다. 생활 속에서 그녀는 항상 주위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누군가 인터넷에서 그녀를 공격하여 관심을 받는다. 벤 사이 행복 하지 않다. 가정의 압력, 인터넷 여론의 압력, 일의 비방, 요 몇 년 동안 그녀를 조금도 기분 나쁘게 했다.
결국 그녀는 벤더리의' 달빛선녀' 를 듣고 죽었다. 물론, 이 사건의 배후에서 변쇼도 공인들의 사회적 책임감을 보았다. 우리나라의 현행법상 공인의 사회적 책임은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인의 사회적 책임은 독립된 법률 용어가 아니며, 그 개념은 주로 도덕적 수준에 나타난다. 따라서 공적인 인물의 사회적 책임은 개인의 자기 수양과 가치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