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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작가 리우 통의 책 쓰기 이야기.

젊은 작가 리우 통의 책 이야기.

열렬한 작가인 류통은 어렸을 때부터 '너무 편안하게'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의사였습니다. 그는 의대에 지원하는 대신 가족 몰래 후난사범대학 중어과에 입학한 뒤 2년 동안 아버지와 연락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혼란스럽고 미래에 대한 걱정이 가득한 밤마다 "내가 널 출판할 수 있게 도와주겠다"는 볼레의 말에도 불구하고 원고지에 한 줄 한 줄 글을 썼다고 합니다.

후난성 첸저우에서 창사에 입학한 류통은 항상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계속 글을 쓰고 연습했습니다. 그는 졸업 후 태어난 도시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노래 경연대회, 웅변대회, 서예 대회에 참가하며 자신감을 잃고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이겨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류통은 후난TV에 머물렀습니다. 그는 머리와 눈썹이 함께 빠질 정도로 모든 프로그램 아이디어에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또한 시험 공부를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예상치 못하게 2점을 놓쳐 합격은 못했지만, 우연히 북쪽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그는 라이트 미디어에 온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업무의 긴장 속에서 그는 노래방보다 더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글쓰기를 택했다.

예상치 못한 인기를 얻은 <청춘은 길을 잃지 않는다>는 200만 자에 달하는 10년간의 일기에서 발췌한 책이었고, 20XX년에는 동명의 영화가 개봉했다. 진정한 청춘 영화를 만들기 위해 그와 그의 동료들은 수많은 신선한 얼굴 중에서 여섯 명의 젊은이를 주인공으로 선택했습니다. 젊음이 넘치는 캠퍼스에서 드라마를 뛰어넘지 않기 위해 그들은 10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 중에서 30명에 가까운 실제 학생들을 반 친구로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젊음의 호르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 달 동안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는 것보다 미래에 대한 고민이 더 크다고 합니다.

"누구의 청춘도 잃지 않는다"는 개봉 전 온라인에서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영화에 1점을 줬습니다. 전국 시사회 4분 후 두반은 5점, 개봉 보름 후 두반의 평점은 6점까지 올랐습니다. 이에 대해 류통은 혼란스럽고 화가 났으며 트위터 성전을 보내기도 했지만 결국 관객의 신뢰와 따뜻한 피드백으로 모든 것이 지워졌습니다. 청두에서 열린 상영회에서 한 관객은 영화를 본 후 손을 들고 류통에게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리뷰를 작성해 '누구의 청춘도 잃지 않았다'가 망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자 감독과 프로듀서부터 배우까지 모든 출연진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2년 동안 추위 속을 걷다가 갑자기 누군가의 작은 친절에 봄이 온 것처럼 얼음과 눈이 녹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어요."

결국 이 영화는 박스오피스에서 2억 달러를 벌어들여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하지만 류퉁은 흥행보다 6명의 신인 스타들이 노력한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류통은 '나의 청춘은 당신과 같다'의 효과를 얻기 위해 배우들에게 조수 없이 혼자 샤먼으로 가서 촬영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제작진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1년 동안 친해진 6명의 주연 배우들은 모두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류통은 더 많은 젊은 시청자들에게 이 신인 배우들을 알리기 위해 '해피 캠프'의 기획안을 작성했고, 이 새로운 출연진에게 예외를 두어 높은 시청률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류통은 자신이 감성적인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저는 쉽게 울어요. 어떤 사람들은 제가 가식적이라고 말하지만 저는 그것이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류통은 눈물을 흘리는 사람은 '겁쟁이'나 '계집애'라고 생각하며 부끄러워하곤 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쉽게 감동하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감정에 더 신경을 쓰고 평온의 아름다움을 더 쉽게 이해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류통은 이 능력을 자신의 업무에도 적용합니다. 책을 쓸 때 그는 먼저 스스로 울어야 하고, 편집부 네 명이 모두 감동하지 않으면 책을 바꿉니다. 회사의 새로운 영화 공동 작업에서 류통은 항상 가장 먼저 영화를 보고 그 이야기가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판단합니다. "나를 울게 만드는 영화는 기본적으로 90% 이상의 정답률을 보이는 좋은 영화입니다." 칭망의 제작진 중에는 류통의 강연을 들으며 함께 울었던 여배우가 있었습니다. 류통은 그녀에게 "이 마음을 꼭 간직하고 마음을 열고 열린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간절히 말했습니다.

남는 시간에는 류통은 감동을 주는 영화와 책을 보며 휴식을 취합니다. 한국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응답하라 1997>, <사랑 1980>을 좋아한다는 그는 "이 작품들에는 울고 웃을 수 있는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이런 기록은 인생에 대한 기록이며 인생이 낭비되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절망과 탈진은 우리가 불평 없이 인생의 어떤 열정에 다가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꿈이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실현할 것입니다. 류통은 "우리 청춘은 외롭고, 혼란스럽고, 밝지만 똑같다"고 말했습니다.

스토리 쓰기를 마칠 때마다 죽는 것 같아요.

Q: "혼란스럽다고요? 맞아요, 젊음을 잃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라고 하셨죠. 하지만 혼란스러워하지 않고 계속 글을 쓰시는 것 같네요. 언제부터 그린 맨션 시리즈를 집필할 계획을 세우셨나요?

답변: 쓰고 싶지 않았어요. 혼란스럽지 않은 청춘은 그 자체가 계획이 없는 산물입니다. 20대에서 30대에 이르기까지 매일 쓴 일기장이었죠. 한 번은 편집자가 제가 일기를 읽다가 울었다며 북한 일기 같은 것을 엮어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 당시에는 아무도 이 책을 읽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극적이었죠. 어떤 글은 제 목을 조르고 싶을 정도였죠. 하지만 책이 이렇게 잘 팔릴 줄은 몰랐어요. 그때 많은 사람들이 저처럼 좋은 삶을 사는 척하고 특별한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방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계속 글을 썼습니다.

Q: <빛을 향하여>는 그린 맨션 시리즈의 세 번째 책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을 집필하는 동안 방해가 되는 요소는 없었나요? <답변:<누구의 청춘도 길을 잃지 않았다>는 제가 어렸을 때 쓴 책이고, <너의 외로움, 길을 잃었지만>은 진지한 글을 쓰는 중국 유학생의 모습을, 그리고 이 책은 35살이 된 제가 살아 있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하고 싶은 말을 담은 책입니다. 사실 <당신의 외로움, 그러나 실패했다>를 쓸 때는 <초록 저택>이 많은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았고, 업계에서는 운이 좋았다, 두 번째 책은 잘 안 팔릴 거라고 해서 부담도 있었어요. 하지만 실제로 첫 번째 책보다 더 잘 팔렸고, 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점차 깨닫게 되면서 더 쉬워졌어요. 책이 자연스럽게 나왔어야 했는데 너무 많은 방해 요소 없이 쓰여졌어요.

Q: 현재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압박감 속에서 어떻게 계속 글을 쓰시나요?

답변: 지금은 회사에서 진행하는 영화 프로젝트가 대부분 프로모션 기간이라 24시간 중 7시간만 자고 나머지 시간은 일하고 있습니다.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글을 쓰고 오후 3시에 잠자리에 들고 90시에 일어납니다. 한 시간 반 정도 낮잠을 자고 사무실 문을 닫고 불을 끄고 문을 두드리면 아무도 없는 척합니다. 책을 출판하지 않으면 글을 써야 하거든요. 어제는 출장에서 돌아와서 공식 WeChat 계정에 기사를 썼어요. 글을 쓰지 않고는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저에게 글쓰기는 노래방에서 옷을 고르는 것과 비슷합니다. 다른 일이 아니라 휴식을 취하는 방법이지요. 저는 매우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글쓰기는 경제적 부담 없이 제 삶을 더욱 조화롭게 만들어줍니다.

질문: 펜 끝에 과거가 흐르면 그때의 삶이 다시 떠오르고 감정이 오르내리는 것 같나요?

답변: 어제의 감정이 다시 떠오르면서 감동을 받습니다. 인생에서 따뜻한 것들을 기억하는 것은 사람의 소중한 보물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기억에 친절해야 하고, 저는 그 좋은 기억에 부끄럽지 않게 살고 싶어요. 모든 사람이 내 마음을 볼 수 있도록 솔직하고 마음을 드러내야 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데 장벽이 없도록 모든 사람의 마음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가식적인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면 그것을 무너뜨리는 데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합니다.

Q: 책에 나오는 울음에 대한 묘사가 마음에 들어요. 감성적인 물고기자리인 제가 글을 쓰기에 너무 힘들지 않을까요?

A:물고기자리는 이야기를 쓰는 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야기를 쓸 때마다 죽어가는 것 같죠. 당시 출판사와의 규칙은 모든 기사가 저를 울리고 편집부 네 명이 모두 눈물을 흘려야 한다는 것이었는데, 한 명이라도 감정이 안 오면 다시 쓰는 거였어요. 물고기자리의 장점은 저를 파고들고 해부할 때 마치 타고난 * * *가 있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을 대변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제가 영화를 홍보하고 여섯 명의 아이들과 함께 전국을 돌며 로드쇼를 할 때와 비슷하죠. 차에서 내릴 때마다 처음 세 문장이 어떻게 어울릴지 판단하기 위해 이 장소의 모든 사람들 사이의 분위기를 느껴야 했어요. 이상하게도 물고기자리의 특성상 경계가 없고 사람들과 최대한 잘 어울리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Q: 몇 년 전, 치우웨이가 당신의 글을 읽은 적이 없는데 글을 좋아하는 젊은 작가라고 생각했다며 첫 서문을 써줬어요.... 10년이 넘게 지났는데 원래의 글쓰기 의도가 바뀌었나요? 작가들이 관에 누워 쉬는 '흰 사슴 평원' 같은 책을 쓰고 싶으신가요?

답변: 그건 20XX년에 출판된 제 첫 번째 책이었습니다. 저는 무언가를 위해 책을 쓰는 것이 실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젊은이들은 제가 <하얀 사슴 평원>이나 <보통의 세계> 같은 책을 쓰느라 숨도 못 쉴 거라고 생각하는데, 자신의 삶도 잘 모르는데 사회 문제에 대해 글을 쓰겠다고요? 그건 불가능해요. 베개로 관을 쓰는 작품은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누군가 필요할 때 우연히 제 책을 읽고 거기서 얻고자 하는 것을 발견한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가끔 직원들이 트위터에 제가 '90년대의 목소리', '대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라는 글을 올리면 삭제하라고 말하곤 합니다. 속이 울렁거려요. 왜 이런 식으로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어야 하나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머리카락과 눈썹이 빠집니다.

Q: 당신은 역설의 양면성을 가지고 있군요. 당신은 타고난 수줍음을 부정하지 않지만, 한 발짝 내딛어야 할 순간이 오면 총알처럼 날려버릴 수 있죠.

사실 저는 수줍음이 많아요. 대학 시절에는 수줍음이 너무 많아서 노래 경연 대회에 등록하지 못했어요. 대부분 다른 사람들의 강요에 의해서였죠. 제가 죽기 살기로 싸웠던 이유는 친구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어요. 한 달쯤 전에 개봉한 영화를 예로 들어보죠. 영화 촬영을 할 때 온라인에서 저를 욕하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출연진 명단이 발표되었을 때 업계에서는 '세상에, 청소년 영화에 로드맨 몇 명을 출연시키다니, 흥행은 3천만 밖에 안 될 거야'라고 말했죠. 청두에서 상영이 끝난 후 한 관객이 손을 들고 <청춘은 사라지지 않는다>는 나쁜 영화가 아니라고 말했어요. 그 말을 듣고 우리 모두 5분 동안 무대에서 울었어요. 감독은 어떤 일이 있어도 당황하지 않아요. 삭발을 하고도 무너지지 않은 여배우가 있었어요. 여자 1번은 5일 동안 비닐에 싸여 다리를 움직일 수 없는데도 울지 않았고요. 하지만 그날 무대에서 우리 모두 울었어요. 서로를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Q: 친구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책마다 샤오시 형제와 같이 언급되는 사람들이 몇 명 있습니다. 인생의 여러 단계에 있는 같은 사람에 대해 글을 쓰게 되니 기분이 어떤가요?

A: 크릭 형제는 저의 첫 프로듀서였습니다. 처음에 그는 저에게 매우 멋진 느낌을 주었고 많은 기회를 주었습니다. 그러다 그가 라이트에 합류하면서 우리는 동료가 되었죠. 경쟁을 하면서 제가 제자라는 이유로 저를 무시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세 번째 단계에서 다시 만났을 때 그는 입으로는 저에게 상처를 주지만 항상 뒤에서 저를 격려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얼굴을 마주 보고 한 마디도 할 수 없었고, 마음속에 있는 말을 쏟아내기 전에 여러 잔을 마셔야 했습니다. 우리는 그 점에 대해 매우 분명했습니다. 만나면 장소를 정하고 드라이 한 잔을 마신 다음 '바보야'라고 말하며 이야기를 시작하죠. 특히 기분이 좋았어요.

Q: '룩 온 더 브라이트 사이드'에는 당신의 인생에 등장하는 12명의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이들을 선정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아니면 어떤 감정이 여전히 강하고 어떤 감정이 사라졌나요?

답변: 제가 누군가에 대해 글을 쓰기로 한 이유는 그 사람에 대해 새로운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올드 창먼은 회사에서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기 때문에 그에 대해 글을 쓰곤 했어요. 지금은 그가 1억 달러의 주식을 포기하고 사업을 시작하고 싶었고 집에 가서 아기를 낳고 싶었기 때문에 그에 대해 글을 씁니다. 그 당시 저는 이 사람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1억 달러를 원하지 않고 돌아갔어요. 크릭과 다른 사람들은 주식을 원하지 않았고 그를 따라 돌아갔지만 저는 빛 속에 남아있게 해줬어요. 그는 저에게 정말 중요한 존재였습니다. 그는 모두를 안전하게 지키고 주변에서 일하며 잘 해내는 데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에 대한 글을 쓸 때는 제 2의 상태에서 그에 대해 씁니다. 제가 누군가에 대해 글을 쓰는 이유는 그 사람에 대해 새로운 것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장만 선배님은 회사에서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셨기 때문에 예전에는 선배님에 대한 글을 썼어요. 지금은 그가 1억 달러의 주식을 포기하고 사업을 시작하고 집에 가서 아기를 낳고 싶어하기 때문에 그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이 사람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1억 달러를 원하지 않고 돌아갔어요. 크릭과 다른 사람들은 주식을 원하지 않았고 그를 따라 돌아갔지만 저는 빛 속에 남아있게 해줬어요. 그는 저에게 정말 중요한 존재였습니다. 그는 모두를 안전하게 지키고 주변에서 일하며 잘 해내는 데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에 대한 글을 쓸 때 제 2의 상태에서 그에 대해 씁니다. 반복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면 반복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Q: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시네요. 어머니와 아버지의 관계에 대해 항상 골머리를 앓고 계셨던 것 같아요. 어머니는 겨울철 빙판길에서 아버지가 어머니의 손을 잡고 열정적인 연인처럼 다정하게 걷는 모습을 보기 전까지는 돈을 쓰거나 새로운 물건을 사용하지 않으셨죠. 그제서야 자신이 지나친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나요?

답변: 네, 어머니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어머니가 어떤 분인지 천천히 알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엄마가 그냥 엄마라고 생각했고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죠. 그러다 엄마도 이해받고, 용납되고, 사랑받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죠. 우리 부모님 세대의 많은 사람들이 사랑도 마찬가지였어요. 처음에는 젊고 성급해서 아이들을 위해 함께 지내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사랑은 정말 습관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죠. 결국에는 '아, 차라리 당신이 낫지, 누가 당신보다 못하겠어'라고 생각하게 됐죠. 우리 부모님도 그러세요. 시끄러울 수도 있지만 사랑을 표현하는 그들만의 방식이 있죠.

Q: 아직도 엄마가 잔소리를 하시나요?

A:네, 후난에 있을 때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머리카락과 눈썹이 다 빠지고 있었어요. 영화 홍보를 위해 처음 두 달 동안은 보통 하루에 한두 개 도시를 돌아다녔고, 최대 다섯 개 도시까지 갈 수 있었죠. 정말 끔찍했죠. 모든 사람 중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영화에 집중한 사람은 저뿐이었어요. 그때 한 친구가 저에게 "류퉁, 너 좀 이상한 것 같아. 너 갑상선 기능 항진증 있니? 그는 정말 재밌는 사람이에요. 우린 아주 친하거든요. 그는 사람들에게 류통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걸렸다고 말하러 다녔어요. 그 기간 동안 누군가가 항상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대해 트윗을 보냈습니다. 어머니가 재밌어하셨죠. 어머니는 이 메시지를 보시고 저에게 "너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냐? 약 사다 줄까? 그리고 30초 동안 손을 들면 떨린다고 해서 손을 들고 정말 안 떨린다고 했어요. 정말 짜증나네요.

제 자신이 부끄러워서 울면서 여왕님께 경의를 표하는 게 너무 좋아요.

Q:혼란스럽고, 외롭고, 밝고, 어디까지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A:모두 제 성장의 꼬리표입니다. 스무 살부터 스물여덟 살까지 제 인생 전체가 방황했고 제 미래가 어디로 향할지 몰랐어요. 주변 사람들은 모두 출세했고, 저는 빛 속에 머물렀으며 언제 자동차나 집을 살 수 있을지 몰랐습니다. 서른 살이 될 때까지 갑자기 기회가 왔어요. 즉, '출근'의 두 번째 단계가 녹화되었을 때 게스트 중 한 명이 오지 않았고 제 친구가 Liu Tong이 우연히 미디어 작업자라고 말하면서 당신이 와서 장면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습니다. 녹화가 끝난 후 모두가 훌륭하다고 생각해서 이 프로그램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훑어보고 제가 많은 것을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 당시에는 그 모든 준비가 헛되지 않았다고 느꼈죠.

Q: 인간은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생물이기 때문에 외로움이 무섭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외로움은 저의 25세부터 33세까지에도 스며들었습니다. 이 시기에 제가 겪은 큰 변화 중 하나는 전에는 몰랐던 많은 것들을 생각하며 혼자 있는 것이 특히 편안해졌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군중 속에서 살고 싶었고 혼자 있는 것을 견디지 못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기를 원했었죠. 제 자신을 돌아보니 전에는 비참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았어요. 그 외로움에 대해 글을 쓰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런 감정을 느낀다는 것을 깨달았죠. 어떤 사람들은 왜 모든 사람들이 당신이 치킨 수프를 쓴다고 말하냐고 묻지만, 사실 모든 사람이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을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저는 제 또래, 즉 저와 * * * * 같은 사람들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Q: 저도 소설을 쓰곤 했어요. 불태울 생각이 있었다고 하셨죠?

A:네, 예전에 썼던 7~8편의 소설은 정말 엉망이었어요. 부잣집 아이들과 여학생들의 이야기를 좋아했던 것 같은데 아무도 읽지 않았죠. 언젠가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하면 자신이 대변하는 집단에 어필할 수 있고, 그것이 바로 글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죠. 팬들이 제 예전 책들을 읽을 수 없다고, 제 스스로도 읽을 수 없다고 말하곤 했어요. 저는 오랫동안 주류에서 벗어나 있었거든요. 얼마 전 라디오 쇼에서 진행자가 제 책 한 권을 가져갔어요. 그 책을 보니 책 속에 제 반나체 사진이 들어 있었어요. 너무 역겨워서 그 책을 불태우고 싶었어요.

Q: 불빛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 어둠 속에 있다고 불평하는 것이 낫습니다. 지금 충분히 밝게 살고 있나요?

A:여전히 혼란스럽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전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제가 혼란스러워하는 모든 것이 매우 구체적입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해결하고 싶어요. 저는 대학을 졸업하고 후난 라디오에 입사한 후 브라이트에 입사했습니다. 10년 넘게 설 연휴를 제외하고는 5일 이상 쉬지 않았어요. 너무 피곤해요. 이제 모든 작품이 끝났으니 어떻게 상사에게 긴 휴가를 달라고 설득할지 고민이에요. 하지만 회사에 너무 오래 근무해서 상사가 저를 친자식처럼 대해주셨어요. 저는 항상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서른다섯 살인데 어떻게 상사에게 휴가를 요청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정말 실패했네요...

Q: 지금 당신에게 격렬한 쾌락과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또 무엇인가요? 어떤 것이 사치라고 생각하십니까?

답변: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많이 하고 매일 행복하게 지내는 것입니다. 분노는 상사가 휴가를 주지 않는 것이죠, 롤리에스! 사치는 휴가, 휴식, 지루함입니다. 저는 매일 생각이 많아서 그런 지루함을 갈망하지만 며칠 후면 다시 일하러 가야 할 것 같아요. 사람들이 짜증나죠. 일할 때는 휴가 가고 싶고, 일하지 않을 때는 일하고 싶고.

Q: 아버지의 남성성을 절반도 따라잡지 못해서 스스로를 비웃으시나요?

A:저는 블랙 크라이를 좋아해요. 어쨌든 그는 매우 캐주얼하고 자연스러운 사람이에요.

Q:타임머신을 타고 가장 만나고 싶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면 어떤 사람이었으면 좋겠고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가요?

답변: 리바이, 그가 술을 좋아한다고 들었기 때문에 함께 술 한잔하고 싶어요. 저도 술을 좋아합니다. 특히 술을 마신 후의 글이 얼마나 좋은지 알고 싶어요. 느껴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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