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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문용의 속내를 누가 압니까?

북주 황제 우문용 (543-578), 선비인. 그는 18 년 동안 황제로 일하다가 35 세에 세상을 떠났다. 역사적으로 북주 황제로 불리며 유명한 군사가, 통수권자이다.

우문태의 넷째 아들 우문용은 "젊고 효도하며 총명하고 유기적이다" 고 한다. 우문태는 이런 이유로 그를 매우 좋아해서, 늘 사람들에게 "만약 네가 나의 야망을 성공한다면, 역시 그렇다" 고 말한다. 소년 우문용은 앞길이 밝다. 열두 살 때, 그녀는 푸성군공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쇼민 황제가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장군으로 숭배받아 도시와 같은 나라를 떠났다. 명나라 황제 가 왕위에 올라, 우문용 "기둥 나라를 옮기고 도지사, 서관, 행어사, 봉루공, 영교사, 친우단, 법원 대사" 를 수여했다. 우문영은 성격이 차분하고 말을 많이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무슨 일이 있으면 항상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명제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네 아내가 말하지 않으면 그녀는 말했다." 무성 2 년 4 월 (560), 북주 명제는 우문호에 독살됐고 우문옹은 북주 황제로 즉위했다. 북주 무제가 왕위에 올랐을 때 북주 정국은 매우 불안정했다. 관건은 우문호가 북주의 실권을 독점했기 때문이다.

우문호, 일명 사버는 우문태의 조카이다. 서위 때는 장군, 일반 병사였다. 556 년에 우문태가 중병에 걸려 사망하기 전에 우문호에게 엄숙하게 말했다. "나의 모든 아들은 젊고, 그들은 외국에서 매우 강하다. 세상의 모든 것이 너의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우문호는 표면적인 약속을 했다. 이듬해, 입우문옥을 황제로 삼아 북주 정권을 세웠다. 우문연의' 성콩고, 독권보호' ('자감' 권 167' 진집 1 세'). 우문호는 그가 불복하는 것을 보고, 곧 그를 독살하고, 북주에 우문유를 명제황제로 세웠다. 명제는 북주에 재위한 지 불과 4 년 만에 우문호가 그를 독살하여 북주 무제로 바꾸었다.

주무제는 우문호 세력이 커졌다는 것을 알고 처음에는 우문호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지 못했다. 이런 일이 있어 그의 신중함과 영리함을 알 수 있다. 한번은 조급한 공작이 주무제와 함께 원주로 간 적이 있다. 저녁에 그는 장안으로 돌아가겠다고 고집했다. 모두들 좀 이상하다고 느꼈다. 진충은 자신이 똑똑하다고 생각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나는 전문가보다 더 심하다" 고 말했다. 올해 공근은 좋지 않다. 오늘 운전은 아직 밤이지만, 공근은 죽었다. " 누군가가 진충의 말을 전달했다. 저우 wudi 는 즉시 모든 사람들 앞에서 chenchong 식사를 꾸짖, Dade 사원 에 장관 을 호출 한 후 들었다. 진충은 감히 사과하지 못했다. 이날 밤, 우문호는 군대를 파견하여 진충의 숙소에 침입하여 그를 강제로 자살하게 했다. 주무제가 이렇게 한 것은 우문호에 대한 이심이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역할을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무제는 도광양어두운 계책으로 우문호를 칭찬하며 말했다. "대묘가 진 () 을 도살하고, 그 친족은 이우 () 로, 일찍이 부원 () 이었다. 지금부터 그는 법령, 수백 부의 공문을 써서 공명을 부를 수 없다. " (「자치통감」 권 169 진제 3 세)

우문호의 어머니는 북제에게 포로가 되어 어머니와 헤어진 지 35 년이 되었다. 나중에 북제 는 그녀를 다시 넣어, 저우 wudi 도 그녀를 아첨 하려고 노력했다. "당신이 무엇을 가지고 있든, 당신은 극도로 가난합니다. 4 시가 되면 주의 친척들은 가족들에게 생일을 맞이하여 그들을 수성이라고 불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우문호의 환심을 사려고. 우문호는 주무제 표면에 대한 존중과 복종에서 우문작과 우문유를 대하는 것처럼 그를 대하지 않았다. 그러나 은밀히 우문호는 줄곧 주무제를 위협하고 있으며, 줄곧 그의 자리를 차지하려고 한다.

서기 572 년에 주무제는 우문호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어느 날, 우문호는 통주에서 장안으로 돌아갔고, 주무제는 그와 함께 태후를 만나러 왔다. 주무제는 걸으면서 우문호에게 말했다. "태후춘추는 커서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거듭 충고했지만, 그것은 여전히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형제, 네가 오늘 입국하면, 나는 너를 더 초대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품에서' 술' 을 꺼내서 우문호에게 넘겨주고, 그가 태후를 설득하게 했다. 우문호는 태후의 저택에 들어가 주무제의 말을 듣고 태후에게' 술' 을 읽어 주었다. 그가 책을 읽고 있을 때, 주무제는 옥을 들어 그의 머리에 매섭게 한 대 때렸다. 우문호가 땅에 엎드렸는데, 주무제는 환관에게 어찌 칼로 우문호를 베어 죽일 권리가 있는가. 봄에 심장 두근거림 손이 떨려 칼을 몇 개 찔러도 아이디어를 내지 못했다. 이때 옆에 숨어 있던 주무제 어머니의 동생 공위가 뛰쳐나와 우문호를 죽이는 것을 도왔다. 우문호를 처벌하는 것은 북주 무제의 일생에서 큰 일이다. 주무제는 단명 황제의 옛 길을 피하고 북주를 내란에서 구해냈다.

우문호가 살해된 후에야 북주의 권력이 진정으로 북주 무제의 손에 장악되기 시작했다. 주무제는 걱정거리를 풀고 일련의 개혁 조치를 시작했다. 그의 아버지 우문태가 건립한 기초 위에서, 그는 마침내 북제보다 약한 북주를 약함에서 강하게 만들었다.

북주 무제 일생의 또 다른 큰일은 불멸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불교가 중국에서 전파되고 흥성하기 시작했고, 가장 유명한 불교도인 양무제에게 세계 호구의 거의 절반이 절에 의해 점령되었다고 경고하는 편지가 나왔다. 북조 불교의 영향이 더 크다. 북위 말년에 전국에 불교사 3 만여 석, 승니 200 여만 명이 있었다. 북제 때 불풍이 더욱 세차게 불었고, 경내 불사 4 만여 석, 승려 200 만명. 스님은 정치에 개입할 뿐만 아니라 경제에도 개입한다. 절 경제가 날로 발전하다. 스님지주와 세속지주가 다투어 사람을 다투고, 대량의 강한 노동력이 불교에 투입되어 국가가 이로 인해 군대를 잃었다. 불교가 당시 사회에 미친 영향은 홍수 맹수 못지않다. 일부 통치자들도 불교가 국가 정치, 경제, 군대에 미치는 영향을 느꼈지만 불교에 대해 어떤 조치도 취하고 싶지 않았다. 불교는 가난한 대중을 속이고 마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봉건 통치자는 불교의 이런 역할을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송문제는 만약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부처를 믿는다면, "그럼 나는 안전하게 앉을 것이다. 우리 남편은 어떻게 할 것인가?" 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남북조 통치자들은 불교에 대한 정치적 보호와 경제적 지원 정책을 보편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양무제는 불교를 국교로 정하고 여러 차례' 사노' 로 동태사에 헌신했다. 그래서 당시 부처를 멸하는 것은 용기와 끈기가 필요했다. 북주 무제 이전에 위제 오태도 부처를 멸한 적이 있다. 위제 오태는 무력으로 부처를 소멸하는 것을 위주로 하고, 북주 무제는 평화적인 방식으로 부처를 소멸하는 것을 위주로 하여 효과가 비교적 좋다.

천하 2 년 (567), 위라는 사람이 주무제에게 "당 () 우 () 가 국안무불 () 이라고 생각하는 편지를 썼다. 제나라 리앙 사원 손실, 모이지 않았다. 그러나 이민리국은 반드시 불심일 것이다. 불심을 사랑하는 자는 큰 자비에 바탕을 두고, 즐겁고 생명이 있으며, 어쩔 수 없이 국민을 위해 봉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그래서 그는 주무제가 부처를 멸할 것을 건의했다.

위는 원래 쓰촨 스님이었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선생님의 조언을 듣고 일부러 미친 척했다. 나중에, 그는 장안 에 갔다, 한편으로는 왕조 고위 인사 를 사귀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단을 써서, 모두가 그가 기인이라고 생각하게 했다. 바로 이 목적을 위해 그는 주무제에게 불멸을 주장했다. 그러나 말하는 사람은 무심코 하고 듣는 사람은 마음이 있다. 웨이의 건의는 서둘러 의사를 찾는 주무제의 소망에 부합한다. 정치, 경제, 군사적 고려로 주무제는 부처를 소멸하기로 결정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무제는 여러 차례 회의를 열어 관원, 도사, 승려를 소집하여 불상을 파괴해야 할지 여부를 토론했다. 주무제가 부처를 멸하려는 의도는 분명하지만, 토론은 네 차례 진행됐지만 여전히 결과가 없다. 불교는 당시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기 때문에, 세계 조류를 역전시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시 조정에서 실권을 쥐고 있던 사람은 우문호, 우문호는 독실한 불교도였다. 저항은 먼저 그에게서 나온다. 그래서 당시 불씨를 소멸하는 조건은 아직 성숙하지 못했다.

기원 572 년에 주무제는 우문호를 자신의 소유로 삼은 후 이듬해 12 월에 도사, 스님, 관원을 소집하여 불도, 유교 문제를 다시 토론했다. 이번에 "황제는 일어나 앉아서 차례대로 삼교를 설명하고, 유교를 먼저, 도를 2 차로, 부처를 끝으로 하였다." 사실 불교를 밑바닥에 두는 것은 불교 멸망의 전주곡이다. 당시 일부 불교도들은 주무제의 의도가 무엇인지 알지 못했지만, 불교가 도교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으며, 그들은 승복하지 않았다. 그러나 다른 명안자들은 주무제의 마음을 간파하며 이렇게 지적했다. "만약 상대방이 이국에 있고, 먼 곳에 다 알고 있다면, 승니에서 병사를 구하고, 보탑사 밑에서 땅을 차지한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그들은 주무제가 이렇게 하는 것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완고한 스님은 군대를 증병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절은 백성들에게 어떻게 돈을 주었습니까? ("홍광기" 권 24, "석주담기", 건주 고조사태승표).

승려들의 비꼬는 말과 반항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주무제가 부처를 멸망시키겠다는 결심을 더욱 굳혔다. 건덕 3 년 (574 년) 5 월 15 일, 주무제 () 는 "불도양교 () 를 끊고, 코끼리가 파괴되고, 승도가 해직되고, 민에게 돌려주었다" 는 편지를 썼다. 욕하는 것도 금지하고, 예중이 아닌 자는 도태될 것이다. " 한때 북주는 "불경을 녹이고, 승려를 몰고 탑을 깨뜨렸는데 ... 불사와 화환은 모두 속택이고 사모아 사람들은 씨를 풀어 주었다" (역대 삼보).

건덕 6 년 (577 년) 정월, 주무제는 군대를 이끌고 엽기성에 들어갔다. 당시 제나라의 불교풍이 가장 성행하여 주무제는 제나라에서 존유멸불 정책을 실시하기로 결심했다. 제나라에 웅안생이라는 의사가 있어 오경에 정통하다. 그는 주무제가 요성에 들어갔다는 말을 듣고, 재빨리 가족들에게 문을 청소하라고 하여 그의 방문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그의 가족은 매우 놀랐다. Xiong' ansheng 은 말했다: "Zhou Tianzi 는 유교를 매우 존중하며, 나를 볼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과연, 얼마 지나지 않아 주무제가 직접 그를 방문하러 왔다. 주무제는 유생의 높은 규격의 예우에 대해 말했다. "예배를 듣지 않고, 손을 잡고, 함께 앉아 두터운 상을 받는다." ("자감" 권 173 권, "진기" 권 7). 주무제는 존유와 동시에 북제고승을 불러 폐불의 원인을 설명했다. 스님혜원은 지옥으로 주무제를 위협했다. 그는 주무제에게 "폐하께서 지금 왕력에 의지해야 안심이 되고, 삼보를 깨는 것은 사견이다" 고 경고했다. 코 지옥은 단순하고 고귀하지 않은데, 폐하께서 왜 무섭지 않으십니까? " (\ "홍광기 \" 볼륨 10 \ "석혜원 반항 주무제 폐불 \") 주무제는 죽은 뒤 지옥에 내려가는 경고를 두려워하지 않고 제정금불을 명령했다.

주무제는 부처를 멸망시키고 불교도들에게 불교의 대재앙으로 여겨져 극력 타격을 가했다. 그러나 당시의 역사를 보면 주무제 불멸이 사회 발전에서 하는 역할은 폐단보다 유리하다. 세속적 편견에도 불구하고 기원 574 년부터 578 년까지 주무제는 "장군 산둥 서백 년 동안 정부와 민간에 의해 세워진 불탑을 모두 파괴하고 바닥을 쓸어라" 고 명령했다. 성스러운 얼굴을 녹여 고전을 불태우다. 팔주묘, 출 4000, 제후들에게 모두 나누어 제 1 부로 삼다. 삼방이 자식을 놓아 300 만 명을 멸망시켰고, 모두 국민에게 군대를 돌려보냈고, 편집자에게도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역대 삼보)

주무제는 불상을 소멸한 지 오래되어, 면폭이 넓고, 감동이 깊고, 성과가 상당하며, 충분히 긍정할 만하다. 따라서 당시 일부 사람들은 "제천원 (불멸을 가리킴) 이 강대국 부민을 위한 상책" (「홍광기」 볼륨 7, "서왕백정체 의혹") 이라고 칭찬했다. 사실, 불멸도 역할을 했다. "문관은 약간의 희망이 있어, 임대료가 해마다 증가하고, 병사들이 더욱 번창하고 있다." 동평 제나라, 서정 영광, 국안민악. 북주 불멸운동의 성공으로 국력이 크게 증강되어 멸망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주무제 일생의 세 번째 큰일은 북제를 소멸하고 북방을 통일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북주와 북제의 관계는 주로 전쟁 관계였다. 쌍방은 서로 승부가 있고, 실력은 대체로 균형을 이룬다. 그러나 북주 무제 집권 이후 큰 변화가 일어났다. 첫째, 불교가 소멸된 후 국가 경제력이 강화되었다. 두 번째는 전군의 광대한 한족 농민을 장병으로 흡수하고, 장병 대오를 확대하고, 군사적 우세를 형성하는 것이다. 셋째로, 북방은 터키인과 가깝고, 남방은 진초와 가깝고, 외교 전략은 성공적이다. 북제는 오히려' 정사가 많고, 매관이 감옥에 들어가고, 이익만 꾀하고, 방탕하고, 충절을 피한다' 는 상태에 있다. 그러나, 그 폐단을 관문하다 "("주수 위효관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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