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향기가 넘쳐 역대 사람들의 칭송을 받아 높은 관상과 약용 가치를 지녔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약용 식물은' 신농본초경' 에 수입되어 각종 고서에 흩어져 있는 문장 역시 적지 않다. 식물학, 원예학, 약물학, 지리학, 문학, 예술, 민속학 등 학과를 포함한 모란 문화학이 이미 형성되었다. 그것은 중국 민족 문화와 민속의 일부이며 중국 민족 문화 전체의 세포이다. 이를 통해 중국 민족 문화의 전반적인 특징을 통찰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문화 홀로그래피' 현상이다. 모란 문화의 기원은 모란이' 시경' 에서 시로 들어온다면 약 3000 년 전이다. 진한시대에' 신농본초경' 에는 모란을 약용 식물로 기재했고 모란은 이미 약리에 들어갔다. 남북조 때 양자마는 북제에서 모란을 그렸고, 모란은 이미 예술 분야에 들어갔다. 역사서에 따르면 양디는 낙양에 서원을 짓고 천하를 기화이초 () 로, 익주 () 는 20 상자의 모란 () 으로 서원 () 에 심었다. 그 이후로 모란은 왕실 정원에 들어가 원예에 발을 들여놓았다. 당대에 이르러 모란시가 대거 생겨났고, 유우석의' 모란만이 진국색이고, 꽃이 필 때 자본이 움직인다' 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 이백의' 운욕의 꽃화장, 봄바람이 문턱을 불고 화화의 부를 드러내고 있다' 는 천고의 절창이다. 송대 이래 대량의 모란시 외에도 오양수의 낙양 모란, 육유의 붕모란 스펙트럼, 구준의 모란영욕, 장방기의 주첸 모란 등과 같은 모란 전문 저서가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송대에는 십여 개가 있다. 수나라 질서 모란, 모란화보, 왕유보, 설봉상에는 보주 모란사, 학에는 광군방보, 소유모란보, 펑우에는 조주 모란보가 있다. 역대 각종 잡저, 집집에는 많은 모란시와 이야기가 흩어져 있고, 민간화향의 모란 전설과 이야기, 조각, 조각, 그림, 음악, 연극, 의상, 일상생활, 음식 속의 모란 문화 현상이 흩어져 있다. 해방 후 모란 재배가 크게 발전하여 모란 문화가 점차 중시되면서 많은 모란 연구자와 전문가가 나타났다. 모란 문화는 철학, 종교, 문학, 예술, 교육, 풍속, 민정 등 문화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과학과 호환됩니다. 모란 문화가 제공하는 문화 정보는 민족 문화의 기본 그림을 반영하여 우주의' 홀로 법칙' 에 부합한다. 모란 문화는 민족 문화의 일부이다. 다른 문화에 비해 모란 문화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강한 생물학적 특성; (2) 약리학 적 특성이 강하다. (3) 원예 기능이 강하다. (4) 강한 미적 특성; (5) 강한 문학적 특징; (6) 풍부한 지역 분위기; (7) 부의 강한 인식; (8) 강렬한 생활 뒷맛. 모란 문화는 정신문명과 물질문명의 결합으로, 동서고금의 모란 발전사에서 볼 때 모두 그렇다. 모란은 성세에 발전하고, 태평성세는 모란을 좋아하고, 모란 문화도 마찬가지다. 역사는 다시 한 번' 국운형통, 백화일제방' 이라는 깊은 철리를 증명했다. 역사적으로 고대 수도 낙양의 모란이 가장 풍부하고 최고였다. 두 가지 전통 명종이 있는데, 하나는 황화황색이고, 다른 하나는 자화위자색이라고 하는데, 줄곧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낙양에는 모란이 없다', 모란은 낙양시 시화로 정해졌고, 매년 4 월 1 1-5 월 5 일을' 낙양모란 축제' 로 확정했다. 화전 기간에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모여 꽃구경을 했다. 또한 모란은 중국에서 꽃의 보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