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 조자의 옛 전설에서 65,438+000 여 년 전 갑골문이 한자를 발견한 것에 이르기까지 중국 역대 학자들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신비로운 베일을 벗기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 학자들은 체계적인 필기도구를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최초의 조각 기호는 8000 여 년 전이었다.
최근 수십 년간 우리나라 고고학계는 안양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에 관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전국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고찰과 비교를 통해 우리나라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문 종사자로서 그는 고고학, 고문구조학, 비교문자학, 과학고고학, 첨단 기술 수단 등 과학적 방법을 종합하여 이 원시 자료들을 전면적으로 정리하여 상대 이전의 한자 발생 발전의 단서를 비교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현존하는 정주상가 유적지와 작은 쌍교 유적지의 소규모 자료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10 여 건의 주수타오의 상대 초기 문자) 를 제외하고 상대 이전의 다른 기호들은 비교적 흩어져 서로 연락이 부족하여 대부분 상대문자와 단절되어 있다. 지역 색이 무겁고 배경이 복잡한 기호도 있다.
가장 많이 쓰이는 한자 500 자
하나는 우리가 국민을 원할 때, 우리는 위대한 나라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태어날 때와 외출할 때 모두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다. 우리는 두 사람이 한 조로 일할 수 있다. 우리도 매년 같이 일할 수 있다. 우리는 열심히 노력한 후에 법을 배울 수 있다. 국민들은 13 년의 평등교육을 거쳐야 하고, 집안의 전기는 물처럼 높고, 현실의 작은 일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두 시스템 모두 실천을 강조해야 하며, 성은 개방적이고 폐쇄적이어야 한다. 또 다른 이유로 사회 정의는 지난 4 일 동안 평평했다. 그러나 이런 질량과 기체 방향의 변화는 해결되지 않았다. 군사 단위가 없는 달을 짓는 것이 대중에게 가장 중요하다. 전화를 걸어 직접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당전의 오과상은 상문의 위치에 놓였고, 특수 부위에는 항상 흠이 있었다. 노인의 자본이 흘러내리게 하려면 조합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 나팔 시대의 뿌리를 논하면, 내 말은 9 구역은 강제로 서쪽을 놓아야 하고, 전쟁은 먼저 싸워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전쟁명언) 그럼 증거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남방은 광문 색깔을 줄 것이다. 즉, 오른쪽에 증빙을 받고, 아름다움을 바꾼 다음, 더욱 심플한 스타일을 채택한다. 정말 모든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광산에 접근하기 어렵다. 청해성 밀레니엄 위원회의 역사와 같다.
한자 체계가 정식으로 중원에서 형성되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기원의 필기체계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여름 초쯤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의 광범위한 흡수와 사용을 바탕으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그 당시 한자 체계는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문자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글이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통에서 붓과 죽서의 "문" 을 발견하였다. 이 기호들은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이런 출토 문자 자료는 아직 많지 않다.
글이 가장 먼저 상조에서 성숙되었다.
현재 알고 보고 있는 은상문자자료를 보면 문자전달체의 종류가 매우 많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우리나라에서 지금까지 발견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은허에 반영된 상대문자는 문자수가 많고 재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자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부각시켜 자신의 특징과 법칙을 형성했다. 상대 기본 글자의 구조적 특징은 인체와 인체의 한 부위의 형체 특징을 기초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노동 창조와 노동 대상을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동물과 가축의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자연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구조적인 문화적 내포에서 볼 때, 이러한 성숙한 초기 상형문자가 선택한 대상은 우리 선민의 사회생활과 상당히 가깝고 강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이 상형문자에서 묘사한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므로, 또한 구성의 출처가 광범위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오라클
갑골문은 은상시대의 문어로 소수의 점술사들만 사용한다. 주로 칼로 거북갑골에 새긴다. 거북갑골이 비교적 단단하기 때문에, 획은 직선을 위주로 하여 둥글지 않다. 갑골문은 날카로운 칼로 새겨서 선이 가늘고 균일하기 때문이다. 갑골문은 최초의 한자로, 초기 한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미지성이 강하고, 8 주가 없고, 크기가 다르고, 임의성이 크다.
다음 그림에서 6 개의 고대 텍스트가 무엇인지 짐작하십시오.
대답:
진서유
(알)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오늘의 질병
(알아) (상형 문자) (알아)
2. 김문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이라고도 하며 서주에 성행하고 있다. 이것은 청동기에 새겨진 글이다. 김문의 모양과 구조는 갑골문과 비슷하다. 청동기의 비문은 틀에 새겨져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쓰기가 더 쉽다. 그래서 그 획은 모양이 둥글고 크기가 균일하다는 특징이 있다. 갑골문에 비해 상형성이 낮고 문자의 정형성이 향상되었지만 변형이 많다.
3. 전서
전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대천과 작은 인감. 대주' 는 서주 말기 주선왕의 글로 일명' 문숙' 이다. 전국시대에 석고문과 주선왕은 문해 교과서' 문해편' 을 사용한 적이 있다. 형체 특징은 김문과 대체로 일치하며 획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전은 진나라가 같은 문자 정책을 실시할 때 발행된 통일서체이다. 이 4 등은 문자를 정리하고 서체를 수정했다. 공식적으로 반포된 통일서체이기 때문에 정리가 간소화된 후 이체자가 크게 줄고, 서체가 직사각형으로 되어 한자의' 네모난 글자' 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작은 인감의 획은 더욱 대칭적이고 가지런하며, 선 두께가 균일하고, 더욱 둥글고, 상징적으로 향상되어, 화면 의의가 크게 사라졌다. 작은 인감은 대천의 기초 위에서 단순화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작은 인감은 대천의 단순화라고 한다.
소전 서예: 들학 둥지 옆에서 소나무가 가장 늙고, 우강산이 마르고, 거인의 손바닥에 천 피트 부러진 해안이 있다.
4. 예서
예서는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한나라에서 성행하였다. 진 () 대예서 () 와 전서 () 가 병행하여 예서 () 가 공문을 베껴 쓰는 일종의 편리한 서체이다. 작은 인감은 쓰기가 어려워 진나라 공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비교적 공식적인 경우에 자주 쓰인다. 이수는 빠르고 쉽게 글씨를 쓸 수 있도록 작은 인감의 원을 네모난 주름이 있는 곧은 획으로 바꿨다. "소전" 의 세로방향 연결 구조 스타일을 가로방향 스트레칭으로 바꾸다. 이때 예서는 더 이상 상형이 아닌 한자 부호가 되었다. 예서는 한자의 서체를 크게 변화시켰기 때문에 예서변은 고금의 한자의 경계가 되었다. 작은 인감 앞의 한자는 고대 한자이다. 그것들의 유사성은 상형성이 강하고 고정관념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자는 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떤 단어 형성 요소인 획도 없다. 예서 뒤의 한자는 현대 한자이다. 현재 한자의 특징은 기호성과 정형성이 강하며, 문자는 유한한 유형의 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나라의 예서가 소전서를 대신하여 정식 필기형이 되었으며, 일명' 한립' (일명 예서) 이라고도 불린다. 한립의 글쓰기 스타일은 다양하다. 하나는 방필을 위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장전비와 같다. 하나는 원필을 위주로 한 것인데, 예를 들면 조전비 () 와 같다.
이 단락의 구사법 원칙을 편집하다
유수는 한자 조합의 기본 원칙으로' 이주' 에서 언급되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한자' 류서' 의 구조원칙 (상형, 표의, 뜻, 체음, 표음, 음역, 차용) 을 설명했다.
상형 문자: 이 조자법은 한 물체의 외관 특징에 따라 묘사되므로 그것을 그것의 물체로 그리는 것도 사실이다. 일, 월, 산, 물과 같은 첫 번째는 일, 월, 산, 물의 도안을 그린 후 점차 현재의 모양으로 발전했다.
사물: 이것은 추상적인 사물의 표현 방법을 가리키며, 이른바' 각자 그 물건을 가리킨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만약 당신이 위에' 위' 를 쓰면 사람들은 위에' 아래' 를 쓸 것이다.
음음: 텍스트에서 특정 모양 (루트) 으로 표현되는 독특한 소리입니다. 예를 들면: 호자, 글자도 뿌리가 될 수 있고, 서로 다른 속성 뿌리를 결합하여 나비, 나비, 호수, 호리박, 후, 가스 등으로 합성할 수 있다. , 같은 발음으로 다른 것을 표현하십시오 (일부는 이니셜 만 있음). 그러나 고대와 현대 언어의 음운 변화로 인해 오늘날 표준어에는 동음 이의어가 없습니다.
이해: 이런 조자방법은 두 부수를 결합하여 새로운 뜻을 도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태양과 달이 결합되면 햇빛과 달빛이 "밝아진다" 고 한다. "사람" 과 "말" 을 합치면 "편지" 라는 글자인데, 이는 이전에 사람들이 한 말을 뜻한다. 한 가지 편지가 있는데, 바로 이 사람이 그가 한 말을 지킨다는 것이다.
참고: 이것은 두 단어에 주석을 다는 데 사용됩니다. 이 두 단어는 동의어이지만 모양은 다릅니다. 허신은' 한서' 에서 "클래스를 짓고, 서로 받아들이는 것에 동의하고, 시험을 자주 본다" 고 설명했다. 이것은 어떻게 말합니까? 고대의 "시험" 이라는 글자는 "장수", "노인" 과 "시험" 이라는 뜻과 마찬가지로 이른바 노인시험, 수험생이 늙었다고 할 수 있다. 《시경》야? 백박은 또 "주왕수시험" 이라고 말했다. ".. 스시의' 굴원탑' 시에도 불멸의 고대인들이 있는데 왜 비교해야 하나요? 한마디. 그중' 시험' 은' 노령' 을 의미하며, 특히 후세 문헌학자들이 허신의 전술적 정의에 대해서도 많은 해석을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중에는 형이동론, 음이동론, 의이동론의 세 가지 유형이 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주장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대 고문학자 임윤 씨도' 전제' 는 발음과 의미가 완전히 다른 두 단어를 기록하는 형식 (어근) 이라고 설명했다. 갑골문의' 빗자루와 여자',' 모녀' 와 같다.
차용: 간단히 말해서, 이 단어를 빌리는 것은 다른 것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것은 묘사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발음이 비슷하거나 속성이 비슷한 어근을 빌려 이 새로운 것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예" 는 원래 오른손의 의미 (갑골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됨) 였는데, 나중에는 "너" 로 위조되었다. 냄새는 귀로 물건을 듣는 뜻이다. 예를 들어,' 대학' 제 7 장에는' 외면하고, 듣지도 않고, 먹지도 않고, 맛도 모른다' 는 말이 있지만, 나중에는 후각 동사로 사용된다.
위의 여섯 권의 책을 요약하면, 처음 두 가지, "조자법" 도 있습니다. 두 가지, "결합법" 도 있습니다. 마지막 두 가지,' 한자로' 도 마찬가지다. 이 여섯 가지 원칙은 고대 문자학자가 총결한 문자학 이론이다. 그 안에 포함된 한자 조자 규칙은 장기적으로 진화한 것이지, 어느 누구도 독창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다.
이 한자의 구조를 편집하다.
한자는 하나 이상의 편측부 (유럽어는 1 차원 문자) 가 특정 공간에 정사각형으로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네모난 글자의 별명이 있다. 구조적으로 한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 단어에 매우 높은 정보 밀도가 있다. 같은 것을 표현할 때 표음법보다 짧은 편폭으로 같은 정보를 표현할 수 있어 한자의 읽기 효율성이 높다.
한자는 금, 나무, 물, 불, 흙 등 400 여 개의 상형문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블록을 쌓는 것처럼 조합되어 있다.
알 수 없는 문자의 의미는 분리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글자 뿌리의 구성과 공간의 구성에서 추론할 수 있다. 새로운 사물이 시대 진화에서 표현하기 어려울 때, 부수조합 원칙에 따라 새로운 단어를 합성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중국어 단어인 우라늄은 새로 발견된 화학 원소를 표현하기 위해 현대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단어이다.
한자뿌리의 공간구조는 어의에 영향을 미친다. 만약 같은' 심사' 조합이라면, 좌우로' 바쁘다', 상하로' 잊다', 배열이 다르면 어의가 다르다. 문자 오른쪽에는 오른손 (왼손, 왼손) 이 무언가를 쥐고, 왼쪽 뿌리가 무엇을 하는지 (고고학적으로 발견한 김문, 갑골문) 를 나타내는' 아이' 라는 글자가 있다. 오른손에 무언가를 들고 있으면' Ai' 가 된다. 이 뿌리를 가진 거의 모든 사람은 공격적이거나 폭력을 사용하여 공격, 패배, 두드리기, 수집 등과 같은 목적을 달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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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서예): "국가" 자 한자의 획필기법은 다르다. 즉 글씨체가 다르다. 글꼴마다 글리프가 다릅니다.
정규서체로 쓴 한자 (예: 해서체, 송체, 예서, 전서 등). ) 는 각 문자가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는 사각형 문자입니다. 한자는 문자조합어와 조합자를 포함하며, 문자조합자는 분리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문',' 중' 이다. 조합한자는 기본 부품으로 구성되어 한자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일반적인 합성어 조합은 "미소", "뾰족한" 과 같은 상하 구조입니다. 왼쪽 및 오른쪽 구조 (예: "단어", "패밀리") "유사", "경향" 과 같은 반 폐쇄 구조; "그룹", "회의" 와 같은 완전히 밀폐 된 구조; "승리" 및 "점" 과 같은 복합 구조 한자의 기본 부품은 단어, 편변 및 기타 비구사 부품을 포함한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는 획이다.
한자를 쓸 때 획의 방향과 나타나는 순서, 즉 획의 순서는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기본 규칙은 먼저 가로로 세로로, 먼저 왼쪽에서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먼저 안팎으로, 먼저 안팎으로, 그 다음에 봉인하고, 먼저 중간과 양쪽을 가리는 것이다. 쓰기 스타일에 따라 한자 필순이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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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는 많은 방언의 같은 쓰기 체계로, 각 글자는 한 음절을 나타낸다. 현재 표준어는 중국 본토의 표준 발음으로 사용되고 있다. 표준어의 음절은 성모, 운모, 성조에 의해 결정되며, 실제로 사용되는 음절은 65,438+0,300 개가 넘는다. 한자의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뚜렷한 동음자가 있다. 동시에 같은 글자에 여러 개의 성조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다음자라고 한다. 이런 상황은 각양각색의 중국인들 사이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한자는 표의를 위주로 하지만 표음 성분이 없는 것도 아니다. 가장 흔한 것은 인명과 지명이고, 그 다음은 외래어의 음역이다. 예를 들면 소파이다. 또한, "아아" 와 "하하" 와 같은 원음어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표의 요소, 특히 국가의 이름과 지명이 있다. 외국의 이름, 지명조차도,' 부시' 와 같은 표의의 최종선이 있다. 예를 들면' 신선' 으로 음역해서는 안 된다.
한자 자체는 표음이 아니기 때문에 한대에서 20 세기까지 한자의 수와 쓰기 방법이 모두 바뀌었지만 우리는 음성의 변화를 볼 수 없다. 고한어와 중고중국어에서의 발음을 추론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한대 이전에는 한자의 발음이 두 음절, 작은 음절, 큰 음절로 오늘날의 한국어와 일본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일본어에서 한자의 독음은' 음독' 과' 훈독' 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 글자는 왕왕 여러 개의 독음이 있는데, 이는 시기마다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독음이 다르기 때문이다.
한국어라면 대략 한 글자 한 음, 훈련이 없다.
일본 외에도 한자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도' 리' (바다),' 호' (갤런),' 호' (킬로와트) 와 같은 복음자를 사용한다. 그러나 공식 폐지로 중국 대륙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대만성에서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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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초기의 발음 방법은 if 법과 직접 주입법을 읽는 것이다. 독법은 발음이 비슷한 글자로 발음을 하는데, 이것은 허신이 한자를 해석할 때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사격, 사격, 읽기가 정확하다' 이다. 직접주법은 다른 한자로 이 한자의 발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여자가 자신을 위해 말한다' 는 말을 하는 사람은' 기쁨' 이 발음에 사용된다고 말한다.
두 방법 모두 고유의 결함이 있다. 어떤 글자는 동음자가 없거나 동음자가 너무 생소하여' 양말' 과 같은 주음 역할을 하기 어렵다.
반절법은 위진 시대에 발전한 것으로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 산스크리트어는 병음 문자를 사용한다. 한자의 독음은 반절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즉, 첫 번째 글자의 성모와 두 번째 글자의 운모, 성조를 결합하여 음을 만들어 모든 한자 독음을 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련' 의 발음은' 랑' 의 성모와' 점' 의 운모, 성조의 조합이다.
근대 이래 중국어 음표 (속칭) 와 많은 라틴 글자의 주음 방법이 개발되었다. 음표는 여전히 대만성 교육의 일부이지만, 현재 한어병음은 중국 대륙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주로 표의이기 때문에 발음이 약하다. 이 특징은 최근 천 년 동안의 문헌을 병음을 사용하는 서구 세계와 마찬가지로 어휘에 큰 차이가 없지만, 사람들이 고대의 음운을 추측하기 어렵게 한다. 예를 들어,' 팡' 의 발음은' 용' 에서 나왔지만, 오늘날 전자는 북경어에서' 팡' 으로 읽혀지고, 후자는' 용' 으로 읽혀진다. 이런 차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음운학의 과제다.
이 단락의 한자 및 단어 편집
한자는 중국어로 구성된 가장 작은 단위이다.
어소는 중국어 표의 문자의 가장 작은 단위로, 영어 단어와 구와 비슷하다. 대부분의 한자는' I' 와 같이 단독으로 어소를 구성할 수 있다. 영어 단어가' I' 와 같은 단일 글자로 구성된 것과 비슷하다. 현대 백화문의 대부분의 단어는 모두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영어에서' 단어' 와' 글자' 의 관계와는 달리 어소의 의미는 종종 각 한자가 독립적으로 어소를 구성할 때의 의미와 관련이 있어 기억을 상당히 단순화합니다.
단어에는 형태소와 여러 형태소로 구성된 문구가 포함됩니다.
한자의 고효율은 수백 개의 기본 상형문자에 반영되어 있으며, 수만 개의 한자를 합성하여 하늘 지하의 각종 사물을 대표할 수 있다. 수천 개의 상용어는 수십만 개의 단어로 쉽게 조합된다.
그러나, 반면에, 이 수십만 단어의 배합형태와 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다. 중국어 상용어는 약 수만 개, 총 어휘량은 약 백만 개이다. 수량적으로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중국어 구사법의 표의성 때문에 기본적으로 그것들을 장악하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어휘의 경우 학습이 어렵지 않습니다. 대조적으로, 같은 수의 외래어를 장악하는 기억 강도는 훨씬 크다.
고대 중국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자의 본의는 오사백화문 운동보다 더 정확하고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주본복선생은 고대에 한자를 정확하게 사용하게 했다.
이 단락의 한자 수를 편집합니다
한자의 수가 정확하지 않아, 대략 10 만 개 정도 (베이징 국안상담설비회사의 한자 서체는 9 125 1), 매일 수천 개의 한자만 사용한다. 통계에 따르면 1000 상용어는 약 92% 의 문자자료를 덮을 수 있고, 2000 자는 98% 이상을 덮을 수 있으며, 3000 자는 이미 99% 에 달한다. 단순화 된 통계는 전통적인 통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역사상에는 8 만여 개의 한자 (6 만여 개의 설법도 있음) 가 있는데, 대부분 이체자와 산간자였다. 절대다수의 이체자와 생벽자는 이미 자연적으로 소멸되거나 규범화되었는데, 일반적으로 고한어 이외의 인명과 지명에만 가끔 나타난다. 또한, 단순화 된 단어의 첫 번째 배치 후, 폐지 된 "두 번째 단순화 된 단어" 의 그룹이 있지만, 여전히 사회에서 인기있는 숫자가 몇 개 있습니다.
한대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처음으로 한자의 수를 집계했고, * * * 에는 9353 자를 수록했다. 이후 남조고가 쓴 옥편은 169 17 자로 기재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정된' 대광익회' 옥편은 22726 자로 알려졌다. 이후 송대 공식 편집자의' 클래스 편' 은 3 13 19 자를 받았다. 송대 공식 편찬한 또 다른' 기윤' 은 53525 자를 받아 가장 많이 받은 책이었다.
또한, 청대의' 강희사전' 과 같은 일부 사전의 글자 수가 더 많은데, 예를 들어 청대의' 강희사전' 에는 47035 자가 있다. 일본' 대한과 사전' 은 48902 자, 부록은 1062 자입니다. 대만성의' 중국어 사전' 에는 49905 개의 단어가 있다. "중국어 사전" 에는 54678 개의 단어가 있다. 20 세기에 한자의 바다는 85,000 자로 가장 많이 발표되었다.
한자의 컴퓨터 코딩 기준 중 대만성의 국가 표준인 CNS 1 1643 이 현재 가장 크다. 현재 (4.0)*** 는 76067 개의 검증 가능한 간체, 일본어, 한글 한자를 포함하고 있지만 보편화되지는 않아 호정 시스템 등 소수의 환경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대만과 홍콩에서 자주 사용하는 5 야드는 13053 개의 번체자를 포함한다. GB 18030 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최신 내부 코드 문자 세트입니다. GBK 에는 209 12 개의 단순화어, 번체자, 일본어, 한글이 포함되어 있고, 이전 GB23 12 에는 6763 개의 단순화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니코드 통합 표의 기본 문자 집합은 20,902 자의 한자로 구성되며 두 개의 확장 영역이 있으며 총 70,000 개 이상의 문자가 있습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부족했고, 많은 것들이 위조자로 표현되어 문자 표현의 모호성을 불러일으켰다. 표현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한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글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단계를 거쳤다. 한자 수의 과도한 증가는 한자 학습의 어려움을 야기하고, 단일 한자가 표현할 수 있는 의미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단일 한자의 의미는 모두 한자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면 흔히 볼 수 있는 이중 철자와 같다. 현재 중국 문자의 발전은 새로운 단어가 아닌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경향이 있다.
이 한자 인코딩 시스템 편집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한자를 사용하는 각 지역에서 일련의 한자 문자 세트 표준이 제정되었다.
중국 대륙은 국가 표준 코드를 채택한다 ("GB" 는 중화인민공화국의 국가 표준의 약칭이다). GB23 12 에는 6763 자, GBK 에는 209 12 자, 최신 GB 18030 에는 27533 자 한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BIG5. 13053 자 포함. 대만성과 홍콩에서 사용하는 1 바이트 또는 2 바이트 코드입니다.
중국 정부는 통일 코드를 잘 받아들이지 않는다. 중국 정부는 중국 본토에서 판매되는 소프트웨어가 GB 18030 인코딩을 지원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국제 교류 및 소프트웨어 디자인 분야에서 CJK 코드는 중국어, 일본어, 한글 한자를 수집합니다.
이 단락의 획이 가장 많은 한자를 편집하다.
Biang 은 획이 가장 많은 한자로, * * 에는 17 개의 획이 있다.
Biangbiang 국수는 산시 () 에서 기원한 국수로 지금도 면관 () 의 비앙 () 이다. 그것은 여전히 이 글자를 사용하지만, Biangbiang 자의 표기법은 이 사전에서 찾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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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중국어 중 획이 가장 많은 한자는 n 嗳 ng 이다.
"만" 자 36 도는 코가 막히는 것을 의미하며 설명이 잘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