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3년 루쉰의 할아버지가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그의 가족은 친구와 친척들로부터 차별과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곧 아버지는 중병에 걸려 1896년 사망했습니다. 저우 가문의 장남인 루쉰은 집안의 부에도 불구하고 가난에 빠졌고, 세상의 차가운 시선을 받으며 "세상의 참모습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어머니는 시골 출신이었기 때문에 농촌 사회를 접할 기회가 많았고, 농민 자녀들과 가까이 지내며 억압받는 농민들의 고난과 그들의 근면하고 소박한 성품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훗날 그의 지적 발달과 소설 집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일전쟁 이후 외국의 '뉴딜 정책'이 파산하고 부르주아 개혁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루쉰은 전통적인 봉건적 '올바른 길'에 불만을 품고 "외국 땅에서 탈출할 다른 길을 찾겠다"고 결심하고 1898년 5월 난징으로 가서 강남수교사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이듬해 2월, 광업 및 야금 학교 부속 강남 루의 학교로 전학. 총책임자(교장)가 개혁적인 인물이기 때문에 광산 및 도로 학교의 신간 독서 분위기는 매우 번영했습니다. 루쉰은 종종 번역학 개요와 서유럽의 현대 과학, 사회학 및 문학 번역서를 읽었는데, 그 중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영국의 얀 푸가 번역 한 올더스 헉슬리의 <진화론>이었습니다. 그는 진화론을 통해 깨달음을 얻었고, 이후 진화론에 관한 다른 저작을 탐구했으며, 이후 오랫동안 사회 현상을 관찰하고 반봉건 투쟁을 수행하는 주요 이념적 도구이자 무기로 사용했습니다. 난징에서 4년 동안 중국은 급격한 변화를 겪었고, 백일 개혁의 완전한 실패, 복서 반란의 진압, 8강 연합군의 황폐화 등으로 인해 루쉰은 나라를 구할 새로운 지식과 진리를 더욱 절실하게 찾게 되었습니다.
1902 65438+ 10월, 루쉰은 광로학교를 졸업합니다. 일본으로 유학을 떠납니다. 같은 해 4월 도쿄에 있는 홍문학원 총부 강남반에서 공부하러 갔습니다. 당시 중국 부르주아 혁명가들은 도쿄에서 반청 활동을 벌이고 있었고 유학생들은 반청과 왕실주의 파벌로 나뉘어져있었습니다. 루쉰은 반청 집회에 자주 참석하고 수업이 끝난 후 현대 과학, 철학, 문학에 관한 많은 책을 읽으며 국가 개혁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통치의 상징인 땋은 머리를 자르고, 잘린 머리카락 사진에 "내 피를 쑨원에게 바친다"라는 시를 새겨 조국 해방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겠다는 결의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외국 작품을 각색한 소설 <스파르타의 영혼>, 에세이 <중국 지질학 개론>과 <□라는 말>을 발표하고, 친구와 함께 중국의 지질과 광물 분포에 관한 논문을 공동 집필했으며, 공상과학 소설 <달로의 여행>과 <지하 여행>을 번역해 젊은 루쉰의 과학에 대한 열정과 강한 애국심을 보여줬습니다.
루쉰은 홍원전문학교를 졸업한 후 1904년 9월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의학을 통해 "개혁에 대한 중국인의 신념을 고취"하고자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스승 후지노 이쓰쿠로의 보살핌과 도움을 받으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얼마 후 중일전쟁 슬라이드 쇼에서 그는 러시아군의 탐정으로 일하던 한 일본인이 일본군에 붙잡혀 참수당하는 장면을 목격했는데, 일본군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방관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루쉰은 몸이 강하고 의식이 없어도 의술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며, 문학과 예술은 모두 사람의 정신을 바꾸는 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여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에 전념하기로 결심하고 1906년 봄에 도쿄로 돌아왔습니다.
당시 도쿄에서는 쑨원과 장으로 대표되는 혁명가들이 강유위, 량치차오 등 왕당파와 치열한 투쟁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루쉰은 장타이옌의 문하에서 공부한 후 타오와 다른 혁명가들의 밀명을 받아 반청 혁명 조직인 광복회(光復會)의 일원이 되었고, 1907년에는 문예지 신신(新生) 창간을 준비했지만 결국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루쉰은 이에 대해 외로움을 느꼈지만 낙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윈의 생물학적 진화론과 서양 과학 사상의 진화를 소개하는 『인간의 역사』와 『과학의 역사』를 출간했습니다. 또한 『문화편향론』과 『모로시력론』을 발표하여 서구 자본주의 문화 발전의 역사적 특징과 그 편향성을 분석하고 "사람을 세우는 것이 우선이고, 사람을 세우는 것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며, 사람을 세우기 위해서는 봉건적이고 전통적인 사상과 싸워야 하고 "사람을 세우려고 하지 말고, 사람을 세우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타국'에 대항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봉건주의에 반대하고 "외국에서 새로운 목소리를 찾지 말고", "저항을 목표로 삼고 행동을 방향으로 삼아야 한다"는 투쟁 정신을 옹호하여 바이런이 이끄는 반항적인 '모로' 시파가 활발하게 소개되었습니다. 루쉰은 저우쭤런과도 함께 작업했습니다. 루쉰은 저우쭤렌과 함께 동유럽의 억압받는 민족과 러시아 사실주의 단편 소설을 소개하는 외국 소설집을 번역하고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루쉰은 일본에서 7년 동안 외국의 자연과학, 사회이론, 문학, 예술, 철학 등을 폭넓게 공부하며 초기 사회 및 문학 사상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반제국주의, 반봉건 혁명적 민주주의자가 되어 조국의 독립과 자유, 인민 정신의 해방을 위해 문학을 무기로 삼아 싸우기로 결심했다.
1909년 8월, 루쉰은 일본에서 돌아왔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2급 항저우 사범학교에서 가르치다가 소흥 부속 중학교에서 가르쳤고, 1911년 6월 10일 신해혁명이 발발하자 루쉰은 따뜻한 마음으로 이를 맞이했습니다. 샤오싱이 회복된 후 루쉰은 샤오싱 사범학교의 교장이 되었습니다. 그가 단편소설 '향수'를 문학 언어로 쓴 것은 2008년 겨울이었습니다.
1912년 1월, 난징에 중화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 루쉰은 교육부장 차이위안페이의 초빙을 받아 2월 난징의 교육부에서 일했고, 5월에는 정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옮겨 교육부에서 도서관, 박물관, 미술 교육을 담당하는 과장과 서기로 일했다.
신해혁명은 반제국주의와 반봉건주의라는 과제를 완수하지 못했고, 혁명의 과실은 원식개에 의해 찬탈되어 황제제 복원과 같은 추악한 드라마로 이어졌습니다. 군벌들은 전쟁을 벌이고 있었고 나라의 상황은 악화되고 있었습니다. 국정에 깊은 실망을 느낀 루쉰은 여가 시간을 고서를 수집하고 교정하고, 불경을 읽고, 고판을 베끼고, 진시황의 지형도를 수집하는 데 보냈습니다. 구 민주 혁명과 신 민주 혁명 사이의 역사적 격차 속에서 루쉰은 깊은 이념적 모순과 고통을 경험하며 새로운 사회와 혁명의 길을 단호하게 모색했습니다. 반제국주의와 반봉건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다1917년 10월 사회주의 혁명에서 러시아의 승리로 마르크스-레닌주의가 중국에 전파되었고, 1919년 베이징에서 5월 4일 운동이 발발하면서 혁명은 신민주주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1919년 베이징에서 5월 4일 운동이 발발하고 혁명은 신민주주의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새로운 시대적 흐름에 영감을 받은 루쉰은 봉건적 '철의 집'을 파괴하고 잠자는 인민을 깨우겠다는 열망으로 5월 4일 신문화운동에 참여했고 곧 프롤레타리아가 이끄는 신문화군의 위대한 기수가 되었습니다.
1918년 초, 루쉰은 천두슈가 편집한 <신청년>의 편집 작업에 참여했고, 민주 과학을 옹호하고 낡은 의식과 구문학에 반대하는 위대한 투쟁의 최전선에 섰다. 같은 해 5월, 그는 박해받는 정신병자의 심리 활동을 묘사한 최초의 토착어 소설 <광인의 일기>를 발표하여 사회 생활에 대한 냉정한 묘사와 광인의 독특한 내면 묘사를 혼합하여 봉건적 '가족 제도와 윤리와 도덕의 병폐'를 폭로하고 중국 사회의 역사는 식인주의의 역사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사회의 역사는 식인 풍습의 역사라고 지적했습니다. 이것은 봉건주의에 대한 최초의 "외침"이었고 루쉰의 전투 역사에서 새로운 시작이었습니다. 이후 루쉰은 『공이지』, 『의학』, 『고향』, 『악정주안』 등 12편의 소설을 발표하고 1923년 8월에 첫 단편소설집 『절규』를 출간했습니다(『절규』의 컬러 삽화 초판, 『방황』, 청시파의 루쉰 소설 삽화, 『공이지』 참조). 절규는 신해혁명 전후와 5ㆍ4운동 전후의 중국 사회, 특히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의 억압 아래 서서히 파산해가는 오래된 마을과 도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몰락한 지식인, 도시 빈민, 인력거꾼, 억압받는 농민들의 모습을 그려냈습니다. "심오한 표현과 특별한 형식"으로 젊은 독자들을 열광시켰고 "문학 혁명의 결실을 보여주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루쉰은 중국 전통의 가장 좋은 요소를 선택하고 외국의 좋은 규칙을 받아들여 현대 소설을 창작한 뛰어난 대표주자로, 중국 현대 문학의 위대한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콩이지는 과거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서차를 묘사하여 인물의 비극적 성격을 비판적으로 드러내고 그러한 인물을 만들어내는 문화와 교육 시스템에 대한 작가의 강력한 비판을 표현했습니다. '약'은 혁명가 유샤의 희생과 아들의 병을 고치려는 찻집 주인 화라오볜의 어리석음을 혁명가의 피에 담근 찐빵인 약으로 연결하여 묘사한 작품으로, 혁명가 유샤의 희생과 아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는 찻집 주인 화라오볜의 어리석음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혁명가와 대중 사이의 간극과 구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의 비극을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마지막으로, 유샤의 무덤에 놓인 화환은 혁명의 후계자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암시하며 작품에 낙관성을 더합니다. '작은 일'은 노란 버스에서 겪은 사고를 통해 노동자 민중과 지식인의 행동과 성격을 묘사하며 지식인이 노동자 민중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중요한 사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절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작품은 농촌 생활과 농민의 모습을 묘사한 작품입니다. '고향'은 고향으로 돌아온 경험과 기억을 통해 급속히 파산해가는 옛 중국 농촌의 암울하고 음울한 풍경을 그렸다. 룬투는 한때 활기찬 작은 영웅이었지만 군인, 도적, 관리, 양반의 압박으로 한때 정신적으로 무감각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작가는 슬픔과 분노로 이 비극적인 상황을 초래한 사회 세력을 무겁게 고발하는 동시에 핍박받는 사람들이 깨어나 "땅에는 길이 없지만, 더 많은 사람이 걷다 보면 길이 된다"는 삶의 길을 열기를 희망합니다.
아크정주안은 루쉰의 소설 중 걸작입니다. 신해혁명 전후의 시골을 배경으로 하며, 정신에 깊이 중독된 가난한 농민 아Q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아Q는 심한 착취와 억압에 시달렸지만 정신적으로는 항상 우월했습니다. 그는 과거를 자랑하고 미래에 대한 환상을 품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비하하며 가혹한 현실을 직시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그는 방랑자의 교활함으로 얼룩져 있습니다. 소설은 신해혁명에서 아Q의 활약과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는 혁명을 '반란'이라고 생각하고 싫어하지만 혁명 당시 봉건 통치자들의 공포에 질려 혁명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혁명은 농민의 힘을 무시하고 봉건 계급과 결탁했습니다. 웨이좡에게는 평소와 다름없는 일이었고, 아큐만 체포되어 총살당했습니다. 이 결말은 신해혁명과 그 지도자들에 대한 철저한 비판입니다. 소설은 불멸의 아큐를 묘사하고 신해혁명의 역사적 교훈을 반영하여 농민들의 민주주의 의식을 자극하는 심각한 주제를 제기합니다. 농민 문제는 중국 민주 혁명의 기본 문제였기 때문에 농민 문제에 대한 루쉰의 깊은 성찰은 당시 큰 실천적 의미를 가졌습니다. 신해혁명은 농촌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고, 농민 계몽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있었습니다. 이것은 폭풍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농민들의 삶을 반영한 사회 드라마는 사라진 아름다운 어린 시절을 묘사하고 농민들의 소박한 마음을 찬양했습니다.
루쉰은 억압받는 민중의 불행을 묘사할 때 종종 그들이 일어나 싸울 것을 기대하면서 봉건 계급의 잔인한 지배와 봉건 이데올로기를 큰 분노로 폭로하여 작가가 억압받는 민중에서 일어선 혁명적이고 민주적인 작가임을 보여줍니다. 그는 농민 문제의 심오함과 반봉건주의의 철저함을 반영했는데, 이는 중국의 과거 문학 작품이 달성하지 못한 것입니다.
루쉰은 현대 중국 잡문 문학의 선구자이기도 합니다. 5-4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잡문과 수필을 썼는데, 대부분은 <신청년>에 실렸고 나중에 <뜨거운 바람과 무덤>에 수록되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예리하고 날카로우며 생생하고 사회에 대한 비판이 광범위했습니다. 그중 일부는 봉건적 가부장적 사고와 순결 개념을 심하게 비판했고, 일부는 부영, 명상, 권투를, 일부는 이른바 '국가 본질 보존'을, 일부는 당시 옛 관료들의 경험에 대한 자부심을, 일부는 상하이 시대의 풍자 그림('뜨거운 바람')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항상 중국인의 생존과 발전을 구관료가 옹호하는 낡은 문화와 도덕에 맞서 싸웠습니다. 때로는 삶의 발전을 이용하여 사회 개혁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새로운 것을 사용하여 모든 오래된 봉건적 인 것에 반대하며, 사람들의 의식을 자극함으로써 사회 개혁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잡문은 파격적인 형식과 격정적인 문체로 현 정치를 공격하고 관습을 질타함으로써 삶의 철학을 드러냈으며, 시와 정치적 담론을 결합하여 후대에 '루쉰 스타일'이라고 불렀습니다. 루쉰의 잡문은 현대 잡문의 새로운 경향을 만들어냈고 여러 세대의 잡문 작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악정주안은 자오야녠이 삽화를 그렸습니다.
루쉰은 냉철한 현실주의자였습니다. 그는 현실의 다양한 모순에 대담하게 맞섰고 그의 소설과 잡문은 매우 심오하고 진실한 역사적 내용을 반영했습니다. 그는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온 전통 세력과 전통 사상에 대한 옛 중국의 모든 것을 동시대 사람들보다 더 잘 이해했습니다. 그는 낡은 진영 출신으로 타협하지 않는 혁명가였으며, 그에게 등을 돌리는 것은 낡은 것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었습니다. 그는 낡은 세력과 낡은 사상을 가장 깊이 폭로하고 그에 맞서 가장 단호하게 싸운 위대한 작가였습니다. 중국 혁명과 사상의 역사에 대한 그의 뛰어난 공헌은 5월 4일 문화대혁명에서 충분히 입증되었습니다. 그는 의료계의 관심을 끌고 사회 개혁을 촉진하기 위해 낡은 사회에 대한 모든 것을 폭로했습니다. 그는 의식적으로 "순종"했고 그의 작품은 철저히 반제국주의적이고 반봉건적인 프롤레타리아트가 이끄는 새로운 민주 혁명의 요구를 완전히 구현했으며 당시 큰 투쟁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1920년 가을부터 1926년 여름까지 루쉰은 북경대학교와 베이징여자사범대학에서 가르치며 중국 소설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가르치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자신의 강의를 정리하여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로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중국 소설사의 전례 없는 상황을 깨고 선구적인 학문적 업적을 남겼습니다. 루쉰은 러시아와 일본의 문학 작품과 문학 이론을 번역하여 출판하는 번역 및 소개 활동에도 종사했습니다. 또한 청년들의 문학과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공부와 투쟁을 도우며 진보적인 청년들에게 사랑받는 스승이 되었습니다.
5월 신문화 통일 전선은 1921년 중국 * * * 생산당이 창당된 후 점차 분열되었습니다. 이때 혁명의 중심은 남쪽으로 이동했고 베이징의 문화 현장은 황량해 보였습니다. 루쉰은 "자신이 방랑자, 방랑자가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탐험을 망설였지만 계속 싸웠습니다. 장쇼이의 <아픈 죽음> 삽화
1924년부터 1925년까지 루쉰은 <축복>, <과거를 애도하다> 등 11편의 단편 소설을 계속 썼고, 신해혁명 전후와 제1차 문혁 이전까지 사회 현실을 반영한 두 번째 장편 소설집 <루루>를 집필했다. '축복'은 친절하고 조용한 노동 여성인 샹린 수녀가 과부가 된 후 루시 스승의 집에서 정직한 노동과 최소한의 생활 수준을 교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하지만 곧 시댁의 강요로 산속에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두 번째 남편이 병에 걸려 죽고 아들이 늑대에게 잡혀간 후 루시의 집에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재혼과 과부가 된 그녀를 불길하게 여긴 루 스승은 그녀의 손을 만지거나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금지합니다. 위협을 느끼고 지하세계의 형벌을 본 유마는 속죄의 대가로 자신의 문지방을 지하궁에 기증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묵묵히 견디고 고군분투하며 문지방을 기증했지만, 주인은 여전히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정신을 잃고 곧 거지가되었고, 연말에 지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의심으로 "축복받은"거리에서 죽었습니다. 샹린 시누이는 깊은 트라우마를 가진 중국인의 가장 슬픈 예입니다. 소설은 그녀의 삶을 통해 봉건주의의 극심한 야만성과 잔인함을 드러내고 사회 환경이 억압받는 사람들을 절망적인 상황으로 내몰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혼한 시골 여성 아이 아줌마는 대담하고 씩씩합니다. 남편은 그녀를 떠나고 싶어하고 그녀는 3년 동안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재에 나선 일곱 명의 종친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설은 아이구와 7인의 만남, 그리고 7인의 허세와 신비로움이 아이구의 마음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아이구의 심령의 깊은 나약함과 그로 인한 실패한 결말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봉건적 정신 지배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계시로, 억압받는 민중이 깨달음을 통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해야 더 단호하고 지속적인 투쟁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신문화 대열의 분열이라는 맥락에서 민주 혁명에서 지식인의 위치와 역할, 그리고 그들의 삶의 길을 탐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루쉰의 문집 □ 루쉰은 지식인의 고난과 투쟁에 집중하여 그들의 개인적 고난의 파산을 반영했습니다. '위관'의 리는 원래 이상적이고 성취된 인물이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무의미한 일에 에너지를 소비하고 거기서 빠져나오지 못해 의사 결정 능력과 투쟁 의지를 모두 잃은 '불완전하고 모호한' 인물로 전락한다. 신당의 일원이 된 외로움의 위는 어두운 사회에 큰 타격을 받습니다. 그는 소문과 실직의 위협에 시달렸고 굶주림과 고통에 시달릴 뻔했습니다. 결국 그는 원망과 냉소로 "이전에 혐오하고 반대했던 모든 것"과 타협하고 실천하다가 결국 깊은 정신적 외상을 입고 홀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이 두 소설은 혁신과 전통의 세력 간의 갈등을 반영하고 있으며 혁명적 썰물기의 무거운 역사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작가는 큰 분노로 등장인물의 경험과 고통을 묘사하는 동시에 그들의 약점을 비판합니다. 더 허트 로커』의 지준과 주안성은 5.4운동 이후 등장한 젊은 지식인입니다. 이들은 개인의 해방과 결혼의 자유를 요구하며 낡은 가정에서 용감하게 탈피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가정을 꾸린 지준은 자신의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하며 소소한 가정생활의 사소한 즐거움에 빠져들게 됩니다. 실직의 충격이 닥치자 지준은 절망에 빠지고 후안 셩은 필사적으로 자신을 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결국 사랑은 무너지고 결국 헤어져야만 합니다. 지준은 아버지의 엄한 태도와 주위의 차가운 시선 속에서 지내다가 곧 죽음을 맞이합니다. 후안 셩은 후회와 슬픔에 빠집니다. 그는 망설이고 탐색하지만 새로운 삶의 방식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는 여전히 길을 잃었습니다. 이 사랑의 비극은 결혼의 자유와 인격의 해방이 사회적 해방 없이는 독립적으로 해결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방황은 절규에 비해 당시 작가의 우울하고 방황하는 분위기를 풍기지만, 사회에 대한 분석과 비판은 똑같이 냉정하고 심오합니다. 예술적 기량 면에서도 소설의 예술적 형식에 대한 그의 이해와 인물 묘사는 이전보다 더 성숙하고 심오해졌습니다.
루쉰은 "모든 형태와 색채"로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용의 눈 그리기"와 선묘 기법을 사용하여 묘사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그의 예술적 언어는 매우 간결하고 대사는 짧고 생생합니다. 그의 묘사는 사실적이고 단순하며, 복잡하고 기괴한 플롯에 의존하지 않고 이해하기 쉬운 삶의 장면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보여줍니다. 루쉰의 소설은 차분하고 심오한 문체를 보여주며 중국 사실주의 문학의 정점입니다.
루쉰의 소설은 중국 문학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억압받는 농민 계급의 이해와 요구를 반영한 최초의 작가였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중국에서 봉건 통치의 근본적인 전복을 요구했고, 처음으로 농민과 기타 억압받는 사람들의 혁명적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민주주의 의식을 고양하는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이는 농민 문제가 기본 쟁점이었던 민주 혁명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졌습니다. 루쉰의 창작 활동의 또 다른 위대한 업적은 삶의 현실을 통해 지식인들이 중국 민주 혁명에서 가장 먼저 깨달음을 얻었으며 동시에 그들의 개인주의와 투쟁의 나약함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러한 위대한 업적은 당대의 다른 작가들이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1925년 전후로 후시 등 부르주아 우익 지식인들이 정치적으로 점점 더 보수화되는 동안 루쉰은 문화 분야에서 계속 투쟁했습니다. 그는 실크 소사이어티에 가입하여 망원회와 무명회를 조직하고 이끌었으며, 모닝 포스트 보충판과 베이징 데일리 보충판을 지원하고, 망원 주간을 편집했습니다. 양인위 총장에 대한 여학생들의 투쟁에서 그는 개혁파 학생들의 편에 서서 '아인파'의 학생 탄압 범죄와 복고주의 주장을 비난하고 천원 등 '현대비평가파'의 탄압과 유언비어를 폭로했다. 5월 30일 운동과 3월 18일 비극에서 그는 희생자를 애도하고 투쟁의 교훈을 정리하며 제국주의와 봉건 군벌, 그 잔혹성에 대해 진지하게 항의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피의 빚은 반드시 같은 것으로 갚아야 합니다. 연체가 길어질수록 더 많은 이자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는 젊은이들에게 진정한 전사가 되어 끈질기고 비타협적으로 적과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시기의 잡문은 광범위한 사회 비판에서 치열한 정치 투쟁으로 바뀌었습니다. 포이어바흐 이론은 부르주아 자유주의와 전통적 평범성에 반대하는 캠페인이었으며, "물에 빠진 개를 때려야 한다"는 그의 명제는 매우 실질적인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루쉰의 끈질긴 투쟁의 급진적 혁명 정신이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고 프롤레타리아트가 이끄는 새로운 민주 혁명의 요구 사항을 완전히 구현했음을 보여줍니다. 이 시기의 에세이는 각각 『개화집 후반부』, 『개화집의 연속』, 『무덤』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혁명 정세의 변화로 인해 루쉰은 자신의 원래 이념적 무기가 더 이상 발전하는 정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현실 투쟁에서 사회 혁명 사상을 지속적으로 수용하면서 그의 세계관에서 구사상과 신사상의 모순이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념적 모순을 부정하지 않고 더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했습니다. 근대 문학 최초의 산문시집인 <야생초> 당시 쓴 편지와 산문 중에는 자신을 해부하려는 그의 노력이 두드러지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1924년부터 1926년까지 집필된 <야생초>에는 23편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사회의 어둠을 날카롭게 드러내는 한편, 새로운 혁명의 길을 추구했지만 찾지 못한 작가의 내적 갈등과 혁명 정신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산문과 같은 상징성과 아이러니를 모두 갖춘 독창적인 발상과 다채로운 형식이 특징입니다. 작가의 생각은 주로 시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며, 광범위한 의미와 강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환경 때문에 직접적으로 말하기 어렵고 숨겨진 의미가 있는 작품도 있습니다.
루쉰은 북양 군벌 정부의 수배와 박해를 피하기 위해, 또한 남방에서의 혁명 투쟁에 대한 열망과 개인적인 이유로 1926년 8월 남쪽으로 건너가 샤먼대학의 교수가 되어 '중국문학사' 등의 과목을 가르쳤으며, 이 책은 후에 '중국문학사 개요'로 편집되어 출판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다섯 편의 회고록을 썼는데, 나중에 이전에 쓴 다섯 편의 글과 합쳐져 수필집 『아침의 꽃과 저녁의 채집』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작가의 어린 시절부터 청년기까지의 경험을 애정 어린 어조와 침울한 분위기로 이야기하며 고대 중국의 사회 풍경을 스케치했습니다. 과거를 회상하고 유모, 아버지, 스승을 기억하는 동시에 작품에는 사랑과 증오가 스며들어 있고, 반봉건적 분노로 빛나며, '현대 비평가'에 대한 암시가 담겨 있습니다. 그는 샤먼에서 "무덤 뒤의 글쓰기"를 저술하여 과거의 투쟁과 사상 발전의 경험을 진지하게 요약하고 해부했으며, 처음으로 "세상은 바보가 만들고 똑똑한 사람은 결코 세상을 지탱할 수 없다"는 유명한 결론을 내 렸습니다. 이는 수년간의 실제 투쟁 끝에 루쉰이 유물론적 역사관을 노골적으로 비판하고 유물론적 역사관의 문턱을 밟는 등 사상적 도약을 이루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국 * * * 당의 추천을 받은 루쉰은 1927년 6월 광저우에 도착하여 쑨원대학교의 교수 겸 학장이 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 * * 당원 및 혁명적 청년들과 밀접하게 접촉하면서 중국 혁명의 경로를 명확하게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현재 중국의 사회 상황은 지상 혁명 전쟁에 불과하다. 시 한 편이 쑨원을 겁주지는 못할 것이고, 총 한 발이 그를 날려버릴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4월 10일 혁명군의 진격을 축하하며 그는 "후닝 진영의 회복을 축하한다"는 글을 써서 레닌의 명언을 인용하며 적들이 "틈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작은 승리에 만족하지 말고" 교훈을 얻으라고 사람들에게 당부했다. 그는 혁명을 끝까지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인 공격"을 옹호했습니다. 이틀 후 장개석은 상하이에서 반혁명 쿠데타를 일으켰고, 4월 15일에는 광저우의 국민당 반동들이 난동을 부려 * * * 생산자와 혁명 대중을 살해했습니다. 루쉰은 체포된 학생들의 구출을 촉구하기 위해 쑨원 대학 이사들에게 긴급 회의를 소집했지만 효과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는 화를 내며 중문대 모든 보직을 사임했습니다. 백색테러의 와중에도 그는 광저우에서 집필과 투쟁을 멈추지 않았고, 이 에세이를 모아 <저스트 콜렉티드>에 수록했습니다. 치열하고 잔인한 계급투쟁은 루쉰에게 깊은 교훈을 주었습니다. 과거에는 나이든 사람들이 젊은 사람들을 억압하고 죽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젊은 시절에 책을 쓰거나 관리들을 도와 사람들을 체포하는 두 진영으로 나뉘어져 있는 자신을 목격했다"(『게으름의 세 가지 모음』 서문). 그가 믿었던 진화론은 완전히 '폭격'을 맞았고, 그는 계급 이론가로 변신하기 시작했습니다. '백색 테러'의 안개 속에서 그는 프롤레타리아트의 투쟁 대열에 두려움 없이 섰습니다.
1927년 6월, 루쉰은 광저우에서 상하이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쉬광핑과 함께 살면서 10년간의 영광스러운 투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반혁명 '포위'에는 군사적 '포위'와 문화적 '포위'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또한 농촌 혁명의 심화와 문화 혁명의 심화라는 두 가지 종류의 혁명적 심화가있었습니다." "* * * 자본가 루쉰은 이 '포위' 기간 동안 중국 문화대혁명의 위대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마오쩌둥의 신민주주의
열림)
상하이에 도착한 직후 루쉰은 반월간지 유시를 인수하고 유다푸와 월간 런을 공동 편집했으며 혁명 프리메이슨에 가입하고 중국 * * * 생산당과 접촉했다.1928 창조학회와 태양학회에서 프롤레타리아 혁명 문학에 관한 논쟁이 시작됐다. 루쉰은 이 문제를 올바르게 규명하기 위해 마르크스주의 문학과 예술 이론을 번역하고 연구했습니다. 중국 혁명과 문학 운동의 실제 상황과 관련하여 그는 많은 통찰력있는 논평을 발표하고 창조 사회의 "좌파"오류를 올바르게 비판했으며 프롤레타리아 문학 운동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65438년부터 0929년까지 루쉰은 <예술의 과학적 이론> 시리즈를 편집하고 플레하노프의 <예술의 이론>, 루나 카르스키의 <문학과 비평>, 다수의 소련 걸작을 연속적으로 번역 및 출판했습니다. 혁명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하는 과정에서 그는 "신흥 프롤레타리아에게만 미래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자오시와 함께 동유럽과 북유럽 문학을 소개하고 신흥 목판화 예술을 수입하는 '차오화회'를 조직했으며, 1929년 9월 상하이에서 아들 잉하이가 태어났고 '차오화 주간'과 '예술 차오화'를 발간했습니다. 지난 2년간의 수필을 모아 세 권의 수필집으로 엮었습니다. 이 수필집은 마르크스주의 토론과 연구 과정에서 그의 사고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상적 무기를 점차 습득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루쉰은 젊은 시절부터 민족 해방과 인민의 이익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낡은 중국을 개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무기와 개혁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는 먼저 생물학적 진화의 관점에서 세상을 관찰한 다음 마르크스주의의 진리를 찾았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국가 정신'의 변혁에 관심을 가졌고, 나중에는 경제 및 정치 시스템의 개혁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혁명적 민주주의자에서 * * * 생산자로, 계몽주의에서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로, 이것이 루쉰 사상의 발전 경로입니다. 루쉰의 투쟁 경로는 중국 문화혁명의 방향을 반영합니다. 루쉰은 풍부한 투쟁 경험과 쓰라린 교훈을 바탕으로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였습니다.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인 후 그는 확신을 갖게 되었고 확고한 마르크스주의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마르크스주의에 대해 단순히 다른 사람의 말을 반복하거나 의역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경험과 감정, 그리고 풍부한 투쟁 경험과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이를 확인하고 정교화하는 데 능숙했다. 마르크스주의는 그의 영혼과 살과 피가 되었습니다.
1930-1년 루쉰은 《월간 새싹》(이후 좌익연맹 간행물)을 편집했고, 1930년 2월에는 당이 주도하는 '중국자유운동동맹'에 가입해 활동하다가 '타락한 문인'이라는 혐의로 국민당 저장성 당국에 의해 즉시 '지명 수배'되었습니다. 1930년 2월, 루쉰은 당이 주도하는 '중국자유운동동맹'에 가입하여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루쉰은 이에 굴하지 않고 3월 상하이에서 중국 좌익 작가 연합을 설립했습니다. 루쉰은 창립자 중 한 명으로 지도부에 참여했습니다. 루쉰은 창립자 중 한 명으로 연합의 지도부에 참여했으며, 창조학회와 태양학회와 함께 서로의 차이를 극복하고 단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좌파 작가 연합 창립 회의에서 그는 마르크스-레닌주의와 중국 문학 혁명의 현실을 결합하고 혁명 작가의 요구 사항과 좌파 작가 연합의 작업 방향을 정확하게 제시 한 좌파 작가 연합에 대한 의견이라는 제목의 연설을 발표하여 중국 혁명 문학 운동의 지침서가되었습니다. 루쉰은 좌파 작가 연맹 창립 전후로 많은 혁명 작가들을 결집시켜 부르주아 문화 단체인 초승달 협회와 국민당 반동파가 육성한 '민족주의 문학'에 맞서 결연한 투쟁을 벌였다. 그는 인간 본성론을 비판하고 문학의 계급적 성격의 원리를 설파했으며, 공공질서 유지를 위해 눈물을 흘리는 '처형자와 간수'의 본질을 폭로하고 제국주의 식민지 정책 하에서 폭력 정치가 낳은 시체 문학에 대한 철저한 비판을 주장했습니다.
1931년 2월, * * * * 좌파 연맹의 당원 주오시, 인푸가 국민당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루쉰도 국민당에 의해 수색당할 위험에 처했습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 피난을 떠나야 했지만 여전히 싸우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좌파 연맹의 비밀 간행물인 아웃포스트에 전쟁 희생자를 추모하는 기사를 게재하고 암울했던 중국의 문학과 예술 현황에 대해 글을 썼으며, 미국인 친구 스메들리에게 이를 영어로 번역해 해외로 보내 국민당의 잔혹한 범죄를 고발하도록 의뢰했습니다. 2년 후 그는 <망각의 기억>을 저술하여 다시 한 번 죽은 친구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반동분자들을 고발했습니다.
좌파당 창당 전후로 루쉰은 의식적으로 중국 * * * 생산당의 기치 아래 서 있었다. 개인적 투쟁의 흔적은 사라졌고, "나는 새로운 사회를 희망하지만 그 '새로운'이 무엇인지 모르겠다"(국제문학연구소의 질문에 대한 지에지팅의 잡설)는 오랜 모순이 해결되었다. 그의 잡문에는 고된 탐구, 이상을 향한 영웅적 투쟁의 내용이 없습니다. 그는 프롤레타리아 문학, 인민 혁명의 원인, * * * 이론과 그 위대한 실천을 옹호합니다. 그리고이 생각을 바탕으로 침착하고 관대 한 전투 스타일이 형성됩니다. 문학과 예술에 관한 그의 글에서 계급 이론은 그의 이론의 초석이되었고, 문학은 "프롤레타리아트 해방 투쟁의 날개"가되어야한다고 분명히 선언했으며, 작가의 세계관을 중심으로 문학과 예술과 사회, 사상과 예술, 작가와 혁명의 관계에 대한 과학적 설명을 자주했다. 그는 좌파 연맹의 지도자이자 기수였을 뿐만 아니라 혁명적 작가들의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문학과 예술 이론에 대한 그의 업적과 공헌은 중국 * * * 프롤레타리아당의 문학과 예술에 대한 '좌파' 노선의 영향을 일부 극복하고 좌파 문학과 예술 운동의 방향을 안내했습니다.
전대미문의 민족 영웅 1931년 9월 18일, 침략한 일본군이 선양을 공격하고 동북 3성이 차례로 함락되면서 국가적 위기는 점점 더 심각해졌습니다. 루쉰은 제국주의 침략의 범죄와 국민당의 반동적 정책을 날카롭게 폭로하는 많은 잡문을 썼습니다. 대중에게 선전을 전달하기 위해 그는 시사 및 문학에 관한 인기있는 소규모 신문 인 Crossstreet를 편집했으며 1930 년부터 1931 년까지의 기사는 두 마음 컬렉션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이 수필집은 루쉰의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이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던 작품입니다. 루쉰은 자신의 잡다한 에세이를 검토하고 두 개의 마음은 더 선명합니다. 이전 에세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