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겸 (명)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시인은 석회로 노래를 부르며, 두려워하지 않고, 맷돌을 두려워하지 않고, 힘차게 싸우는 정신과 순진하고 고결한 우수한 품격을 표현한다.
죽석
정섭 (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이것은 연주가 끈질기고 집요한 성격을 칭송하는 영물시로 시인이 결코 표류하지 않는 고상한 사상과 정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것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 두 구절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도덕적 재배에 관한시는 모호하다.
유우석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무대에 오르면 이끼 자국이 푸르고, 막은 풀이 푸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1.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다는 말은 아니다. 이 꽃은 더욱 척박하다. "당원진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당 두보"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데,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송, 성호)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3. 덕육고시 정보: 1.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돈? 원직의 국화)
국화가 꽃에서 특별히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면 더 이상 감상할 수 있는 꽃이 없다.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 《》)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화가" 시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한데,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노래? 쳉 하오)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기록)
경로 (x 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의 감탄과 채집을 끌며 나무 아래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게 한다. 이 말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탄복을 받는다는 뜻이다.
4. 교육에 관한 시 1,' 서당 조카' 당나라: 두순학
집은 매우 허름하지만 식견이 적은 것은 아니다. 나는 여전히 예전과 다름없다. 비록 밖에서 계속 싸우고 있지만.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번역
비록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젊었을 때 노력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긴 노래" 한 왕조: 잃어버린 이름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번역
화원의 해바라기가 울창하여 영롱한 양지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봄은 희망을 대지에 가득 뿌리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이 동쪽으로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뿐이다.
3. "독서 두 가지 생각 (위)" 송: 주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번역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반짝이며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춘추시대의 《시경 풍위치 자랑》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으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어, 미안해서는 안 돼!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비적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됩니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번역: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조각조각 연결되어 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도량이 정말 마음이 넓어서 차에 기대어 앞으로 나아가고, 유머를 말하는 것은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검객/서사 검당 당나라: 지아 섬.
10 년의 노력으로 칼 한 자루를 갈아냈고, 검봉은 한빛이 반짝거렸지만, 그것의 예봉을 시험하지 않았다.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번역
10 년의 노력 끝에 나는 이미 칼을 빨리 갈았다. 칼날이 차갑고 반짝였지만, 나는 갈아본 적이 없다. 지금 내가 꺼내서 너에게 보여 줄게. 누가 억울한 일이 있으면 사실대로 말해도 무방하다.
5. 도덕수양에 관한 고시는 동쪽에서 바다로 흘러내려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을 내리면 비바람에 놀라고, 시 한 수가 너를 울게 한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말고 우아해야 하지만, 더 많은 이득이 되는 것은 너의 선생님이다. (두보)
지식은 아주 좋고, 약속이 있지만, 많이 축적되어 진보가 매우 적다.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당신이 모르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당신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소식)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너는 최고 경지에 있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들 수 없다. (맹자)
꽃이 꿀을 따면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달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천 곡의 시음을 들고 천 검시기를 보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지금을 보면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춘추")
차이는 호리하고, 차이는 천리이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그렇다고 남방이 쉬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유우석)
일단 넘어지면, 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 (옛 속담)
자가 짧고, 인치가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곳곳에 말굽병이 있어 하루 안에 모든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 밖으로 나왔다. "예소옹"
봄의 순간은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함에서 악까지, 붕괴에서. (표준어)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솔직하다면, 만약 네가 서투르다면, 네가 논쟁하면, 네가 어리석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도록 천리 모이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수"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유우석)
백 번 읽으니 그 뜻이 자현하다. (삼국지)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두 잔디는 이름이 꺼지고 강은 영원히 폐지된다. (두보)
매사에 준비가 있으면 세우고, 준비가 없으면 폐지한다. ("예기")
방인의 입은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옮길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도덕 교육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고시 42 곡, 34 곡"
연도: 원 작가: 양위정
세상은 디 문혜를 의심하지만 루의 도덕은 모른다.
루 오공은 현명하지 못하다. 이런 의미는 알 수 없다.
예로부터 나는 모두 질투했고, 나의 고민은 흔적보다 더 많았다.
2. 어선
시대: 송 작가: 문천상
돛을 날리며 푸른 연기를 터뜨리고, 연극은 활줄을 놀라게 했다.
배에서, 나는 나의 사덕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지만, 바다에서, 누가 여충렴을 아는가?
처음에는 요요 진적선이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어선이라고 들었다.
인생은 일파삼할인, 산은 맑고,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3. 자기 해석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방전생에 선객으로 전해졌고, 왕도전생은 화가였다.
[가을의 전생은 선승으로, 건물 선생님의 사덕에 매우 우호적이고 추앙받는다.
사람, 그래서 평생 건물의 유풍이 생겼다. 왕 youcheng 의시는 말했다: su Shi 는.
시인, 본명 화가.
나도 중인연을 정했는데, 더 많은 빚을 지고 있는 시였다.
그렇지 않으면 왜 광송해야 하는가? 병후에 이전보다 많이 좋아졌다.
4. 《만중현 왕정 시집》
시대: 송 작가: 우탁
공 qingan 80 년 봄, xianmei 더 뿌리.
왕인은 특히 비싸고, 3 사단 사덕이 더 존귀하다.
눈물이 화아 건물 가장자리에 떨어졌고, 백평주가 또 반했다.
비장은 대중의 후회의 시작이며, 잃어버린 샘의 이야기를 축하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5. "이수수의 두 곡의 참정시"
시대: 송작가: 주필다
10 년 후 산림이 개울에 있는 후 종정은 삼조 앞을 의심했다.
김선은 당의 사덕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들은 작게 떠밀었다.
옥립죽랑전, 김지진 청계.
1,200 명과 함께 차 한 대를 보내는 것은 거리가 멀다. 이렇게 말하게 되어 미안하다.
7. 교사의 품성에 관한 말이 있다: 1. "가르치는 사람도 선생님이고 가르치는 사람은 미덕의 은유이다." -《예기》
2.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한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싱지.
3.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는 것이다." 한 학생의 직책은' 수많은 일을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 이다. -타오 Xingzhi
교사는 지식의 전달자 일뿐만 아니라 모델입니다. -[미국] 브루너.
5.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역할 모델은 언어보다 중요합니다. -왕부지
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
8. 손에 교편을 들고 국내외에 부지런하다. 3 피트 강단에 서서 늘 성실하고 성실하다.
8. 교양에 관한 고시 1,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반지가 있다.
출처: "노래 책 zhounan Guan 후아 순서".
해석: 의견을 주는 사람은 선의라면 옳지 않아도 무고하다. 의견을 듣는 사람은 상대방이 말하는 단점이나 실수가 없어도 경고할 만하다.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에서: 노래 책, 우아한 수렴
해석: 다른 사람이 나에게 복숭아를 주었다는 뜻이고, 나는 이회증으로 선물한다. 이것은 친구 간에 서로 응답하거나 상대방의 질문에 대답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3,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출처: 국어주
해석: 잘 배운 것은 등산만큼 어렵고, 나쁜 것을 배우는 것은 산사태처럼 쉽다. 잘 배우는 것은 어렵지만, 나쁜 것을 배우는 것은 매우 쉽다.
4.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에서: "논어-위령공" 제 24 장.
해석: 자기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왜 다른 사람을 난처하게 할 필요가 있는가. 남을 잘 대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면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할 것이다.
5,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에서: 시마 키안 "역사 기록 리 열전", 서한 시대
해석: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아래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았다.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9. 교육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선생님의 이론"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2. "원선생님"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3.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경한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빨리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운 후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4.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5. 질문하고 말하다
청나라: 유카이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10. 도덕적 품행 고시 1. 열녀초당몽교
웅무전엽 가지와 잎이 여생을 보내고, 두 쌍의 원앙 물새가 모두 사망한다.
처녀는 너의 남편이고, 그들처럼 충성스럽게 살고 있다.
신에게 내 마음이 영원히 충성할 것을 맹세하는 것은 마치 조용한 낡은 우물물처럼!
이것은 정절 여인을 찬양하는 시이다. 오동백해로, 원앙이 죽으면 정결한 여자가 순교하는 것을 비유한다. 시인이 지조를 굳게 지키며 권세와 동류하는 성격을 거절하다. 그러나 봉건예교를 수호하는 것은 봉건주의에 속하므로 비판해야 한다.
2. "맹호연에게 보내는 문자" 돈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시 전체가 맹호연의 우아하고 시크한 성격을 찬양하다. 맹호연은 벼슬을 버리고 은둔, 백년해로하고, 밝은 달을 마시며, 취심꽃을 관직으로 삼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묘사했다. 대련의 직접적인 서정성은 몬테소리의 우아함을 우뚝 솟은 산에 비유하여 발을 멈추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