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원 기부 분석, 여기서 말하는 자원 기부 분석은 단지 관광지 자원의 상세한 목록이 아니라 하나의 큰 지역 내에서 관광지 자원의 상관관계를 비교 분석하고, 발굴하고, 통합하고, 독특하고, 1 위, 특정 제품을 확장해야 한다.
2. 시장 수요 및 경쟁 분석. 시장 수요와 경쟁 분석을 위해 관광계획은 거시시장, 관광객 위치 및 관광객 수 예측에만 초보적인 연구를 할 수 없다. 이런 연구는 실제 운영과는 거리가 멀다. (1) 시장 수준: 시장이 번창하고 있는 것, 시장이 부족한 것, 시장이 어느 수준에서 경쟁하는지 분석해야 한다. (2) 경쟁사 수준: 경쟁사의 개요 (위치 및 주변 환경, 계획 레이아웃, 건축 스타일, 프로젝트 판매 포인트, 지원 시설 및 서비스, 운영 관리) 및 시장 대응 (경쟁사 프로젝트의 마케팅 전략, 실제 판매 및 운영 상황 및 장단점 분석) 분석 (3) 소비자 차원에서 주로 관광지를 정의하고, 수량을 예측하고, 소비 특성을 분석하고, 소비 민감도가 있는 곳을 찾아내는 것이다. 제안: 부동산 계획에서 유사한 장을 연구하여 관광지 수요에 적합한 관련 내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제안서에 포함된 내용이 모두 구현되어 있으므로 계획 제안서를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야는 다르지만 방법론은 비슷해서 배울 만하다.
개발자 분석. 개발자 분석은 주로 개발자의 투자 의향, 사전 개발 이념, 경제력, 운영능력 분석의 네 가지 각도에서 분석됩니다. 현재 계획에는 일반적으로 이 장이 없다. 개발상이 관광지에 투자하면 기본적으로 투자 의향과 초보적인 개발 아이디어가 있다. 기획자의 임무는 전문적인 관점에서 개발자의 초기 개발 아이디어를 관문, 심화, 확장 및 착지하는 것이다. 개발자의 경제력과 운영 능력을 늘릴 것을 제안한다. 분석의 목적은 운영 차원에서 관광지의 개발 주제와 관광 상품의 디자인을 수정하는 것이다. 우리는 어떤 여행 계획과 여행 계획도 결국 개발상이 실시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무리 좋은 프로젝트 기획과 계획도 개발자의 실제 운영 능력을 넘어서면 모든 것이 허무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 운영할 수 없는 고각에 얽매여 있는 내재적인 이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기획자와 개발자는 반드시 심도 있고 철저한 소통을 해야 한다. 이런 교류는 고위층 지도자 간의 교류뿐만 아니라 연구팀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여해야 한다는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4. 개발 테마와 이미지 디자인, 이것은 관광 기획에서 가장 약한 부분이다. 일반적인 관행은 이미지 포지셔닝, 홍보 슬로건, 소수의 방안, 관광지 logo 디자인도 추가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포지셔닝과 슬로건은 비교위치법, 서로 모방하고, 관광지의 영혼을 잡지 못하고, 관광지의 독특한 지문을 찾지 못하고, 기획의 유일성, 제 1 성, 타깃이 부족한 것이 전문 기획자들이 가장 경멸하는 부분이다. 개발 주제의 설계에서는 프로젝트 개성에 따라 개념 구매와 현지화를 광범위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명히, 유사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개발 경험을 이 프로젝트의 개발에 적용하는 것이다. 관광기획이나 관광기획대회는 기획자나 기획자의 정보, 자원, 안목이다. 계획을 세우거나 계획할 때, 반드시 상세하고 명확한 프로젝트 개발 아이디어 흐름도가 나타나야 한다. 이미지 디자인 부분은 브랜드 기획기관으로부터 많이 배울 수 있고,' 실용 광고 사례',' 창의성이 힘이다' 와 같은 책을 많이 뜯어먹는 것은 깨우침이 될 것이다. 관광지에 VI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기능 파티션 및 프로젝트 설정, 기능 파티션 및 프로젝트 설정은 테마 및 관광 상품 디자인 개발의 발판이며, 관광 계획의 하이라이트이며, 일부 계획 프로그램은 수십 페이지에 달합니다. 개발자의 감사 습관을 고려해 독자적으로 도문이 무성한 명승지 설계 임무서를 만들 수 있는지, 심지어 개발자의 요구와 설계 깊이에 따라 그릴 수도 있다. 디자인 아틀라스는 정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동적인 활동 공연 방안을 설계해야 한다. 정적인 디자인이 풍부하고 역동적인 표현이 뛰어나다.
6. 관광상품 디자인과 기획은 모두 관광상품 디자인의 장과 관련되어 있어 편폭이 매우 크다. 관광상품은 많은 범주와 수십 개의 하위 범주에 열거되어 있다. 이렇게 많은 제품을 나열하지 않으면 기획자의 수준과 자원의 풍부함과 두께를 보여줄 수 없을 것 같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문제가 하나 있다. 기획자가 이렇게 많은 여행 상품에 시장이 있습니까? 경쟁력이 있습니까? 투자자들이 조작할 수 있는 물건인가요? 제품 설계를 선택할 때는 자원 기부 분석, 시장 수요 및 경쟁 분석, 투자자의 실력과 능력 분석, 입출력 분석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어떤 제품이 핵심 제품인지, 어떤 제품이 보조 제품인지, 어떤 제품이 먼저 밀려나고, 어떤 제품이 뒤처지고, 어떤 제품이 풍부하게 업그레이드되어야 하는지, 어떤 제품을 버려야 하는지. 이것이 바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이라고 계획한 것이다. 계획은 어떤 제품이 관광지 개발에 가장 적합한지, 관광지에서 개발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니라는 것이다. 관광상품의 디자인에 대해 모든 당사자가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핵심 문제는 체계적인 사고와 역동적인 통제가 없다면 어떤 아이디어도 하나의 생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제한적이고 안전하지 않아 관광지를 구하는 데 사용할 수 없다.
7.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비즈니스 모델 설계의 핵심 내용은 관광지의 수익 모델 설계와 입출력 분석입니다. 관광지에서 어떤 돈을 투자해야 하는지, 어디에 투입해야 하는지, 개발자가 직접 건설할 수 있는 프로젝트, 임대가 필요한 프로젝트, 새로운 파트너를 도입해야 하는 프로젝트, 돈을 벌어야 하는 곳, 손익분기점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 관광 부동산 프로젝트의 경우 어떤 구획을 구입해야 하는지, 어떤 구획을 임대해야 하는지, 얼마의 돈이 필요한지 명확히 해야 한다. 관광지의 영리 모델 설계와 입출력 분석은 개발자의 가장 큰 관심사다. 계획 시나리오에는 최소한 65,438+03 투자 추정표, 유동성 추정표, 자금 조달 및 계획 사용표, 총 투자 현금 흐름표, 자금원 및 사용표, 대차 대조표, 대출 상환표, 이윤표, 매각수익 및 매각세 계산표, 원가비용 추정표, 고정자산 감가상각 계산표, 무형자산 및
8. 발전 리듬을 제어하다. 현재 관광지 개발은 투자 규모가 커지고 건설주기가 길어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경우 건설 프로젝트는 계획적으로 단계적이어야 하며 개발 리듬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제어해야 한다. 계획은 단기, 중기, 장기 건설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어느 것이 시작 프로젝트인지 명확하게 지적해야 한다. 이 창업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첫째, 즉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둘째, 시장의 시범 효과를 신속하게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셋째, 후속 프로젝트에 뚜렷한 대동작용이 있어' 연쇄총' 효과가 있어야 한다. 창업 프로젝트 찾기는 기획에서 프로젝트 찾기의 폭발점을 자주 언급한다. 창업 프로젝트를 찾는 것이 가장 어려운 것은 프로젝트의 성패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아마도 경치 좋은 전망, 큰 이익, 하지만 개발자 들은 어떻게 가장 어려운 개발 초기 단계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까? 좋은 창업 프로젝트를 찾는 것이 필요하다. 계획에서 단계적 프로젝트의 연락처를 단계적 프로젝트의 연락처와 연결하는 방법은 미리 설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젝트 개발의 연속성이 잘못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 장의 많은 여행 계획은 모두 사용할 수 없다.
9. 마케팅 계획, 마케팅 계획은 관광지 홍보의 주요 내용이며, 기획기의 마케팅 계획은 거의 보편적이며, 타깃과 실용성이 부족하며, 많은 기획문이 서로 모방하고 표절한 이유이기도 하며, 지도성과 의의가 별로 없다. 관광지 사이트, 홍보그림책 (전자그림책 포함) 만 만들고 최대 1 년 동안의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적당하다. 변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개업 가까운 관광지를 위해 다시 한 번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10, 특별기획, 풍경원림 및 관련 전문배경 없는 기획자는 전혀 할 수 없다. 서로 가장 많이 베끼는 장 중 하나이며, 일부 데이터는 간단하고 자세한 계산이 없다. 문자와 도면을 설계 임무서에 통합할 수 있지만, 기술 자료의 출처는 명확하게 소개해야 하며, 도면은 상세하고 정확해야 한다. 급수 및 배수 배치의 경우 위치, 흐름 방향, 흐름, 파이프 지름, 파이프 길이 등이 있어야 합니다.
1 1. 명승지 조직 구조 및 관리 시스템 설계. 이 장은 관광지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기획자가 관광지 관리의 실제 경험이 있는지를 가장 잘 보여 준다. 기존의 방안 중 일부는 직접 생략하고, 어떤 것은 관리 메커니즘에 대한 학술 연구일 뿐, 조작성이 부족하여 모두가 보충 수업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 이 글에서 말하는 관광지 조직 구조와 관리 제도 설계는 부서의 구성, 인원 수, 인재의 전문성과 경력 요구 사항, 부서 간 의사 소통, 조정 및 협력 방법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명확하고 운영가능한 조직도, 직무 설명서 및 관리 제도 매뉴얼을 형성하다.
12, 관광지 평가 A 의 제안, 관광지 A 의 평가는 변하지 않는 추세다. 이 장에는 여행 계획이 거의 없어 앞으로 많은 수요가 있을 것이다. 네가 수업을 잘 보충해 줄 것을 건의한다.
관광 계획의 편성 방식은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망이 걱정스럽다. 희망: 이 글은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여 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관광기획의 길이 넓어지면서 관광기획기관이 진정으로 관광개발자의 존경을 받고 개발자와 배당금을 공유하고 성공의 기쁨을 누리며 관광기획자의 삶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여행기획자, 여행기획자, 여행기획자, 여행기획자, 여행기획자, 여행기획자, 여행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