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페르니쿠스는 폴란드 비스와 강변 토렌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국회의원이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10 세의 코페르니쿠스는 그의 삼촌 얀카스가 키우고 교육했다. 루카스는 목사였지만, 폴란드의 진보적인 지식인들 중에는 많은 친구들이 있었고, 그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149 1 년, 코페르니쿠스는 삼촌의 안배로 당시 유럽에서 천문학과 수학으로 유명한 폴란드 크라코프 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단지 3 년 동안 공부했지만 학위를 받지 못하고 중퇴했지만, 그가 장기간 보존한 두 권의 공책에서 천문, 수학, 지리를 배우고 천문기구를 사용하여 관측하는 것을 배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그가 평생 천문학 연구에 종사할 수 있는 기초를 다졌다.
폴란드는 기사단에 침략을 당하여 조국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대주교인 외삼촌이 실제로 자신의 조카를' 교회법' 에 정통한 목사로 키우려고 애썼기 때문에 코페르니쿠스는 당시 르네상스센터 이탈리아에 와서 65438 년부터 0496 년까지 다시 공부했다. 이탈리아 볼로냐 대학교에서 교회법을 공부하고 파도바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한 뒤 결국 5 월 3 1503 에서 페라라 대학 교회법 박사 학위를 받았다.
거의 10 년 동안 코페르니쿠스는 자신이 좋아하는 천문학을 완화한 적이 없었고, 학업이 바쁘고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자업자득이었다. 그는 학교 학습의 편리함을 이용하여 프톨레마이오스의 13 권' 천도대학' 을 포함하여 많은 열람할 수 있는 문헌을 읽고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설' 의 원인과 요점을 찾아냈다. 지구와 행성 운동에 관한 여러 가지 논점을 연구하여 프톨레마이오스의 잘못된 지심설과 과학적 방법의 모순을 발견하였다. 동시에 그는 가능한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천문 관측을 진행했다. 코페르니쿠스의 초기 천문 기록은 볼로냐 대학에서 교회법을 공부하고 있던 1497 년 3 월 9 일이었습니다. 이날 코페르니쿠스와 이탈리아의 저명한 천문학자 노바라는 볼로냐의 세인트 조셉 교회 탑에 서서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에서 황소자리라는 밝은 별이 어떻게 점점 다가온 달에 잠기는지 관찰했다. 그들은 달과 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계산하고 프톨레마이오스 이론과 천상의 모순을 확실한 데이터로 증명했다.
1503 년에 코페르니쿠스는 이탈리아에서 유학한 후 폴란드로 돌아와 발미아에 정착하여 목사로 일했다. 교구에서 코페르니쿠스는 방앗간, 양조장, 제과점을 관리하고, 침입한 프러시아 군대와 메신저로 협상하고, 의사로 일하며,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많은 것들이 코페르니쿠스의 시간과 정력을 소모했지만, 그는 시종 천문 연구를 좋아했다. 그는 천문 관측을 매우 중시하며, 직접 만든 간이 기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포기하지 않고 행성 운동, 일식, 월식 등 천상의 관측 자료를 축적하여' 천체운동의 신론' 을 집필하는 데 쓰인다. 천문학의 성지로서 코페르니쿠스타는 코페르니쿠스가 발미아에 지은 천문대이다. 소위 천문대는 사실 플론부르크 성의 화살탑이고, 바깥 테라스는 그의 천문대이다. 그는 아스트롤라베, 코끼리 제한기, 시차기 등 매우 간단한 관측 기구를 안에 설치했는데, 이 기구들은 나뭇가지, 널빤지, 자기 교정된 나무 막대, 잉크가 든 유리관으로 각각 별, 태양, 달을 관측하는 데 사용되었다. 코페르니쿠스는 프렌부르크에만 50 여 개의 관측 기록을 남겼다. 코페르니쿠스는 과학적으로 실사구시, 정교함을 추구하는 태도도 후세 사람들이 배우는 모범이 되었다. 예를 들어, 그는 계산된 별의 해를 365 일 6 시간 9 분 40 초로 관찰하여 현대기기보다 30 초 정도 더 많은 값을 얻었고, 오차는 백만 분의 1 에 불과했다. 400 여 년 전 망원경이 발명되기 전의 연대는 이렇게 정확하게 계산될 수 있으며 코페르니쿠스의 학문이 매우 엄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코페르니쿠스는 30 년간의 꾸준한 노력 끝에 거의 쉽게 원고를 썼고, 마침내 고심 경영의 결실을 맺어 획기적인 과학 거작' 천체 운영론' 을 완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천체 운행론' 이라는 책은 모두 6 권으로 나뉜다. 제 1 권은 이 책의 정수이다. 이 권에서 코페르니쿠스는 일심설의 주요 내용을 정교하게 설명하고, "우주는 구형이다", "지구는 구형이다", "모든 물체는 자신을 구체로 뭉치는 경향이 있다", "태양은 행성이 상대적으로 정지된 중심이다" 는 관측자료를 많이 열거했다. 나머지 몇 권에서 그는 수학 지식으로 일반 운동의 기본 법칙과 지구 자전과 공전으로 인한 주야교대, 계절순환 등 일련의 자연현상을 논증했다.
천체 운행론' 의 탄생은 자연과학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상징한다. 인류의 우주관에 큰 변화가 생겼고, 거스의 높은 칭찬을 받아' 과학의 발전은 이때부터 큰 걸음으로 전진한다' 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새로운 것들의 발전 과정과 마찬가지로 1506- 15 12 년 전에 쓴 코페르니쿠스의 첫 번째 원고도 1543 까지 힘든 우여곡절을 겪었다
15 와 16 세기 유럽에서는 항해 사업이 급속히 발전했다. 항해자 콜럼버스와 마젤란의 항해는 매우 풍부한 천문 지리 관측 자료를 축적하여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에 허점이 많다. 지심설은 원래 고대 그리스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가 2 세기에 선인의 관측 결과를 총결해 도출한 명제라고 한다. 1400 여 년 동안 과학의 발전과 사회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은 제때에 지심설을 수정, 보충 또는 수정해야 한다. 하지만 신권 정치 아래 유럽에서는 바티칸이 여러 나라 위에 군림하고 있으며, 성서는 교회가 국민을 통치하는 데 사용하는 이데올로기 무기가 되었습니다.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하는데, 태양을 포함한 모든 천체가 지구 주위를 돌고 있다는 것은 신학자들이 성경에서 우주 구조에 대해 말하는 것과 일치한다. 따라서 중세 교회는 지심을 신격화하여 하느님의 존재를 증명하는 근거로 삼았다. 일부 지심설은 신도를 학자로서 교회가 그곳에 있다는 설법에 맹목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사고를 분석하고 문제의 핵심을 찾는 것이 아니라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설을 고치려고 애쓰는 것이다.
코페르니쿠스가 수집하고 축적한 관측 자료를 자세히 연구한 후, 그는' 현상지도 천문학자',' 천문학은 천문학자를 위해 쓴 것' 을 분명히 제시했다. 그의 일심설은 사람들에게 실제 우주를 묘사했다. "지구는 거대한 구체이지만 우주에 비하면 보잘것없다." "우주는 무궁무진한 거대한 물건이다."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설은 신학자들이 주창한 하늘과 상충되기 때문에, 즉시 교정에서 큰 진동과 공황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을 이단으로 여겼고, 많은 귀중한 과학 서적을 불태웠을 뿐만 아니라' 천체 운영론' 원고를 파괴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했다. 그들이 책을 파괴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때, 많은 비열한 수단으로 이 대작을 왜곡하여 과학 진리의 전파를 방해하려고 하였다.
동시에 코페르니쿠스 자신도 교회의 잔혹한 박해를 받았다. 교회는 코페르니쿠스의 영혼을 구원한다는 구실로 코페르니쿠스의 글쓰기에 큰 도움이 된 집사 안나를 강제로 떠나게 한 뒤 코페르니쿠스에게 글쓰기를 중단하라고 강요하기 위해 추방되었다. 그들은 또한 코페르니쿠스의 언행을 감시하기 위해 간첩을 보냈다. "컬트" 와 "컬트 금지" 라는 이름으로 코페르니쿠스의 집을 급습했습니다.
하지만 교회의 방해와 박해는 코페르니쿠스가 가능한 한 빨리' 천체운영론' 원고를 완성하겠다는 결심을 굳혔을 뿐, 코페르니쿠스의 투쟁은 일부 사람들의 지지와 도움을 받았다. 독일 위텐부르크 대학교의 수학 교수인 레티크라는 젊은 학자는 코페르니쿠스를 스승으로 모시러 왔습니다. 레티크는 코페르니쿠스의 친구 티드먼과 함께 코페르니쿠스 저서의 출판을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1543 년 5 월 24 일 코페르니쿠스는 마침내 임종을 앞두고 새로 출판된' 천체운행론' 이라는 책을 그의 손에 보내 70 대 노인의 변천 세월에 약간의 위로를 주었다. 코페르니쿠스는 손으로 만진 후 숙원을 가지고 세상을 떠났다.
레티크와 그의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 덕분에 코페르니쿠스의 원고와 서적은 코페르니쿠스가 사망한 후 1953, 4 10 년이 되어서야' 천체운영론' 제 1 권이 세상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천문학에서 코페르니쿠스의 위대한 업적은 태양 중심학설을 세우고 사람들의 우주관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자연과학의 독립을 선언하는 것이다. 그 이후로 자연과학의 발전은 참신한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코페르니쿠스가 미신을 타파하고 과학을 존중하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태도와 방법도 우리 후손들이 배우는 모범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