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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대 음식의 특징과 표현.

송대 요리

첫째, 음식의 종류

(1) 곡물: 한족은 농업민족으로서 음식에서 줄곧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송대에는 옥수수 고구마 등 농작물이 없다. 현지 상황에 따르면 북방 사람들의 식량은 주로 좁쌀과 밀이고 남방인은 주로 쌀이다.

분식은 여러 종류가 있다. "불에서 먹는 것은 사오빙, 물에서 먹는 것은 탕전, 새장에서 먹는 것을 증기선이라고 한다. 송인종의 유명한 조진 () 은 황제의 은성을 피하기 위해 증기전을 사오빙으로, 케이지 () 라고도 하며 오늘날의 찐빵과 비슷하다. 탕전은 바로 국수탕으로, 면부터 면까지의 진화 과정에서 면이라고도 한다. ① 개봉식품점에서 파는 양면, 동피면, 식육면, 오동피면, 린안면점에서 파는 돼지양면, 닭고기면, 삼선면, 죽순 살육면은 모두 탕빵에 속한다. 남송 후기에' 약 바둑면' 국수가 나타났는데, 이런 국수는' 한 점만 얇고 종이처럼 얇다' 고 한다. 사오빙은 호빵이라고도 불리며, 개봉한 호빙점은 모두 판매되며 문유, 국화, 광초점, 두꺼운 가장자리, 수전, 전마 등 품종이 있습니다. 어떤 사오빙은 의심할 여지 없이 참깨가 묻어 있고, 기름떡가게는 증기선, 설탕떡, 포장빵, 납판 등을 판다. 식품점과 야시장에서도 백육호떡, 돼지 췌장호떡, 요리떡을 판다. 땀띠는 떡이라고도 하는데, 스시는 "청유연황심" 이라고 하는데, 의심할 여지없이 볶음면식이다. 임안은 각종 분식을 판매하는데, 통칭하여' 찜' 이라고 한다. 또한 쌀가루나 밀가루로 만든 것으로 추정된다. ②

송인의 분식은 만두, 훈툰, ③ 등이 있다. 예를 들면 매화만두, 조패티, 죽고사리, 관장찐빵, 박피춘고치만두, 새우만두, 고기기름떡, 설탕만두, 국자감 찐빵 등이 있다. 4 요크의 「만터우」시에서는 "자펑승은 붉은 살결이 있고, 장군 철봉에는 백련피가 있다" 고 말합니다 만두를 뜻합니다. 송인종이 태어난 후 그의 아버지 송신종은 "매우 기쁘다", "궁중에서 조신에게 찐빵을 주는 것은 모두 김주" 였다. (5) 이것은' 찐빵' 이라는 글자로 상서로움을 뜻한다. 채경은 "집회회", "게 만터우", "천삼백여 원", "그 정치" 에 불과하다.

(1) 노랑: "야스쿠소 잡기" 권 2, 토핑; 성대창:' 수번로' 볼륨 15' 믿지 마', 속편권 6' 찜통'; 호: 그, 볼륨 iv, 정치; 오증: "재식 수기" (15 권), 탕떡과 탕떡 구분. (2) 멩 상원 의원: "도쿄의 꿈" 제 3 권, "푸시" 제 4 권, "식품점과 빵집"; 오: 꿈 (권 16) 국수 가게; 가오 쳉: "사물의 기원" 볼륨 9, 후진타오 빙; 좡어 주앙 주오: 치킨 리브 롤, "조미: 무술 오래된 것들" 볼륨 6, 찐 음식; "서호 노인의 무수한 승리 기록"; 링: "옥봉록" 에는 "토산물과 식품" 이 실려 있습니다. (3) 루권 구훈툰,: 쥐포권 훈툰. (4) 위안: "바람 창조 샤오 뒤" (볼륨 2); 임홍: "산갑청궁" 볼륨 1, 볼륨 2; 몽양루 (롤 16), 식당, 식품점 채식주의자. ⑤ 요크: "유군기" 권 3; 왕: "이안사록" 볼륨 3.

특별히' 만두 주방' 을 설치했는데, 그 중' 파실한 사람' 은' 만두를 만들 수 없다' 는 것이다. 이것은 통치자의 사치의 한 방면이다.

하나는 반죽으로 덮여 있는 비로를 만들고 과일이나 고기와 양념을 끼고 굽는 것이다. ② 냄비 스티커와 만두와 비슷한 것에 대해서.

쌀과 좁쌀은 주로 볶음 요리와 죽 끓이는 데 쓰인다. 임안 지역의 죽에는 칠보소죽, 오미육죽, 쌀죽, 설탕콩죽, 설탕죽, 떡죽 등이 있습니다. 송대에서는 남북측이 섣달 팔죽을 마시는 풍습이 있다. 개봉은 칠보 오미죽, 임안은 오미죽이라고 합니다. 섣달 25 일, "사요리 팥죽 제사 식신, 인구죽" 이라고 합니다. (4) 범성대의 시는 쑤저우의 풍속을 묘사하며, "섣달 25, 쌀은 진주콩 같다", "생강 부스러기 시나몬에 설탕을 부어 소보다 더 매끄럽고 달다" 고 말했다. 。 ⑤ 북쪽에서 먹는 완두콩 율무죽, 완두콩 대추죽 등. 후자는 쌀죽이어야 한다. ⑥ 찹쌀음식에는 밤만두, 과자, 콩공, 마구, 만두, 수구, 설탕떡, 꿀떡, 밤떡, 크림떡 등도 포함되어 있다. 고붕은' 하얗고, 삶고, 으깨고, 쌀가루와 섞고, 설탕 (볶음) 과 찌는 것' 으로 만들어졌다. 수구는' 설탕을 싸서 향탕을 담그는 것' 이고, 쌀가루는' 쌀가루에 설탕을 찌는 것' 이다. ⑦ 송대에는 쌀실이 있는데, 쌀국수나 쌀가루라고 한다. 사옥득의 시는' 쌀가루' 를 묘사하면서 "장화요의 선은 곧고 구부릴 수 있다" 고 말했다. 탕해가 끓는다 ","탕떡보다 맛이 좋다. " ⑧ 쫑쯔 은' 유명한 양귀비' 로 송대에서는' 북' 또는' 드럼 쫑쯔' 로 불리는데, 당시에는' 쌀을 죽통에 넣어 쪄서 익히는 풍습' 이었고 단오절에는 대추, 밤, 호두를 쫑쯔 안에 넣었다. ⑨ 이 풍습은 지금까지 전해 왔다.

고대 생산 수준의 제약으로 많은 하층민들이 식량과 의복을 유지하는 것도 매우 어렵다. 사마광이 말했듯이, "농잠의 아내는 겨를 먹지만 부족하다." ⑵ 북쪽의 가난한 사람들은 보통 쌀죽 또는 "잡채 다진" 을 마신다. ⑵ 죽도 구호에 자주 쓰인다. 예를 들면' 호주공부 관원 주씨는 쌀 800 석으로 죽구제를 한다' 는 것이다. 구양수는 "나쁜 사람 먹기" 시에서 "논가종 찹쌀로 술을 빚는다", "부중 죽도 없이 겨울봄을 건너면 반드시 벼슬에 올 것" 이라고 말했다.

송대 남북주식차이는 상당히 뚜렷하다. 하지만 북송에 이르면 매년 6700 만 석 쌀이 개봉으로 운반되기 때문에 일부 북방 사람들, 특히 관원과 병사들도 쌀을 주식으로 삼고 있다. 송 Huizong 좋아하는 "왕 naijia 이웃 사원", "눈 쌀 곡물, 매일 왕 naijia 도랑에서 흘러", 스님은 "스며 나오고, 씻고, 말리고, 몇 년 동안 지하실로 축적되었습니다." 채경의 "손자는 양육할 수 있는데, 그 농작물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채경은 일찍이 그들에게 물었다. "쌀은 어디서 왔나요?" 한 사람이 말했다. "박격포에서 나오세요." 또 다른 사람이 말했습니다. "아니요, 매트에서 봤어요." 송대 쌀은 좌석 가방으로 운반되기 때문이다. 남방 사람들은 "국수를 미끼로 거의 만들지 않는다."

(1) 증민행:' 독각성지' 제 9 권 나대정:' 그리고 린유루' 볼륨 6' 양파사'. (2)' 생제종록' (189),' 여자의 혈기를 음식으로 다스리다',' 중국요리' (1988). (3) 무림의 옛일 (권 6) 죽, 몽양루 (권 13) 여명 속 사람들이 출세했다. ④' 도쿄몽화록' 권 10' 12 월' 과' 몽양록' 권 6' 12 월'. ⑤ 팬 Chengda: "Shihu 시 방언" 볼륨 30, 죽 라인 입 수. ⑥ 스시: "동파집 후" 볼륨 4 "탕음시 완두콩 보리 죽 세 아들"; 주:' 청랑 등기' 볼륨 1. ⑦ 몽환양루 (권 13) 각종 잡화, 무림 옛일 (권 6) 과자, 산갑청궁 (권 6); 타오: 만석 106 야채 식단. ⑧ 태양처럼 높다: "웨이 레오" 볼륨 4; Xie zhede: dishan 세트 제 3 권 Xie 쌀 국수. ⑨ 동서 기원권 9 쫑쯔. ⑵ 사마광: "사마문정사열전집" 볼륨 48 "구걸성 방농공서". ⑵ 요크: "전자 구오 진? 편집 "제 4 권" 왕용 사항연대표 ". ⑶ 왕 공: "쉔 지아 잡기"; Ouyang xiu: "Ouyang Wenzhong 전집" 제 4 권.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아이는 먼저 잠을 잘 수 없어 막대기까지 문에 기대었다. 팬케이크 약을 사서 죽이는 게 어때? 클릭합니다 (1) 송고종 사오싱 말년, 8 김군이 송을 공략하지 못한 후 북으로 철수하고,' 양귀비산품 포기' 를 하는 반면 송군은' 민강절인이 많아 양귀비를 먹을 수 없어 죽은 사람이 있다' 고 했다. 이것은 남방 사람들이 북방 음식을 먹지 않는 극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북송 () 과 남송 () 의 교분은 북방 사람들이 대량으로 남천 () 함에 따라 장강 유역 벼와 밀 () 의 숙성 제도가 더욱 보편화되었다. 4 월, 많은 지역의 농민들은 "밀벼를 충분히 먹었다" 고 하지만 강서 푸저우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값싼 밀벼를 먹는 것에 질려서 먹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심으려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3) 신주옥산현, "조화된 아내는 고모에게 효도를 하지 않는다. 매 끼니마다 밀로 만들어졌지만 배불리 먹지 못하고 자기 밥을 먹는다." 또한 사람들이 라오주에 메밀을 심으면 한두 달 동안 먹일 수 있다. 서로 다른 시간에 배고프면 무, 잡채, 밥을 얻을 수 있고 살 수도 있다. "(4)" 원과 항목 사이에 산이 있고 농민들은 기장만 심는다. " (5) 그들의 주식은 북방 사람들과 같다. 해남도에서는 "생산된 자포니카 쌀은 먹기에 부족하다. 감자토란비빔밥을 죽으로 먹어야 배부르다" 고 한다. ⑥ 남부 야오 "양귀비, 콩, 타로를 먹고, 생계를 위해 산을 경작한다." 위의 예는 방인도 밥만 먹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⑦

(2) 채소: 채소는 송인 음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음식이 계곡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송대의 채소 품종은 매우 풍부하다. 양저로 임안부에서는 채소 품종이 태심, 왜황, 대백두, 흰머리, 황아, 겨자, 상추, 시금치, 상추, 고채, 생강, 파, 파, 부추, 마늘, 마늘, 가지, 오이가 있다 혜주, 강남동로에서 채소 품종은 겨자, 미나리 (죽미나리, 미나리 포함), 마늘, 파, 생강, 부추, 고수, 운대, 알팔파, 시금치, 무, 백합, 토란, 우엉, 우엉이다 ⑧ 푸젠로 푸저우에는 매쉬, 겨자, 무, 흑해바라기, 백두, 상추, 운대, 채용, 금수, 파인애플, 쓴 채소, 동양상추, 가지, 냉이, 고수, 호통, 고사리 등 다양한 채소가 있다. 많은 채소도 다른 품종을 가지고 있다. "균보" 에 따르면 복버섯, 후버섯, 밤껍질버섯, 송이버섯, 죽선, 버섯, 옥버섯, 황버섯, 자버섯, 사계절버섯, 거위버섯 등 유명한 버섯류가 있다. ⑨

각지의 채소 품종에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특히 남북에서는 더욱 그렇다. 스시, 쓰촨, 시 찬양 (1) 장: "계피" 가 굴러 떨어졌다. "혼자 깨어나다" 잡지 롤10; 닭갈비' 롤. (2) 허:' 삼북동맹집집', 이하' 북동맹집집', 볼륨 246. ③:' 황일사본' 권 78' 현춘 7 년 추석 설득 맥문'. ④ 홍마이: "Jane yi c zhi" 볼륨 8 시에 일곱 자매; 석홍:' 반주문집' 제 46 권, 가뭄잡자. ⑤ 장: "운곡잡기 칼갈이 불씨" 보권 2. ⑥ \ "동포 후 \" 볼륨 6 \ "아야코 에서 스파 스 \" 와 \ "동포 계속 \" 볼륨 3 \ "그리고 강농 \"; Li guang: "Zhuang jianji" 볼륨 ii 와 su Shi 의시. ⑦ 저우 아프리카: 릿지 답안지 3 명. 주서희' 중국요리' 1985 1 1 송대 북방요리와 남방요리,19941참조 ⑧ 루오 원조: "신안 지" 볼륨 ii "야채 유교"; 숨겨진 친구: "함춘림 안지" 권 58 "재산"; 몽양루롤 18 속성. ⑨ 리앙 케가: "석천 삼산록" (볼륨 4 1) 요리; 돈' 권 70' 균보'.

둘째, 취사 산업의 번영

송대의 외식업은 상품 경제와 동시에 발전한 것으로, 특히 대도시에서는 더욱 그렇다. 북송 말기의 개봉성, "시정객의 집, 왕왕 성내 점포의 식품음료만 사지만, 집안의 채소는 상관하지 않는다", "밤시장이 한밤중이 되어서야 재개된다. 소란을 피우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리고 비가 오지만 야시장도 있다. 야시장은 각종 케이크, 과일, 고기, 수프 등을 판다. 그리고 "병을 들고 차를 파는 사람. 클릭합니다 매일 5 반을 내라 ","탕점 ","가끔 폐를 보충하고 폐를 폭파한다. 호텔에서 판매하는 촛불이 비교적 많은데, 분당 2 센트를 넘지 않고 죽, 밥, 간식, 가끔 클렌저를 팔고, 수프와 차약을 끓인다. 개봉하는 외식업에는 일반적으로 식당, 식품점, 케이크 가게, 찻잎 가게가 포함됩니다. 식당의 음식 스타일과 요리는 북방 요리, 남방요리, 사천 요리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모두가 사치스럽고 까다롭다. 뜨겁거나, 차갑거나, 따뜻하거나, 온전하거나, 절대적으로 차갑거나, 정주, 지방주 등이다. "개봉에는 명반루와 같은 유명한 술집과 식당이 많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풍악루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송휘종선화에서는 "3 층이 더 높고, 5 층이 마주보고, 각각 비교 문턱이 있고, 빛과 그림자가 연결되어 있고, 주렴자수가 있고, 등불이 촛불이 비치고 있다" 고 말했다. 절의 채식도 일종의 외식업이 되었다. 유명한' 소국사' 에서 "채식을 할 때마다 다과와 액추에이터를 구분할 수 없다. 비록 3 ~ 500% 이지만. ⑤

남송림안의 외식업에는 찻집, 술집, 배차호텔, 면관, 채식관 등이 있습니다. 그 유명한 가게는 식료품점 앞의 단콩탕, 대추야자, 관항구 광가탕, 전당 외송오형수탕, 용금문관 비행, 오간부 랑미볶음점, 태평방가 동남각의 식당, 조천문 이주집 마당 당밀빵점, 빌딩, 석춘빌딩 등이다. 임안 외식업은 늘 북송 개봉 풍조를 모방하고, 조시 야시장도 있으며, 수산요리는 특히 풍부하다. 식당에는 각종 맛있는 음식이 있다. "수프를 마시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대로 구할 수 있다. 열 명의 손님은 맹목적으로 원하지만, 그래도 무방하다. 졸기를 팔아서 수백 가지 물건을 기록하면 노력하지 않으면 용품을 만들 수 있고, 실수를 허용하지 않는다. 술이 도착하기 전에, 여러 가지 음식을 차려 놓고 잔을 들어 부티크 요리를 바꾸다. ① "오래된 학사 노트" 제 6 권; 시성조:' 학기 장필필' 권 4 권' 삶은 설탕은 당대가 아닌 한대에서 시작된다'. ② naide 웽: 수도 Jisheng 레스토랑; 클릭합니다 몽양루' 권 13' 각양각색의 잡화'. ③' 닭갈비' 롤. (4) 장: "음악 전집" 권 26 "모금 행사"; 사양: 구산집권 1 상성원 황제. (5) 도쿄의 꿈, 제 2 권, 주야시장, 식당, 다이어트 과일, 제 3 권, 마행가 포시소국사의 성거래, 여명 때 시장에 진출한 사람들, 제 4 권, 식품점. 개봉한 외식업에 대해서는 주 송대 도쿄 연구 제 7 장 (2) 을 참조하십시오.

쉬워질수록 이상해진다. "현지" 중개인의 집은 종종 상점보다 많고 음식과 음료를 사는 것이 빠르다. "①

물론 송대의 외식업도 계급 차이를 보였다. 예를 들어 린안시에서는 "야채 수프, 두부튀김, 생선 튀김, 조개튀김, 채소볶음, 가지를 파는 식당이 있다. 이 식당들은 밥을 먹고 시장에 가고 싶은 하급자들이다. " 만두, 찐빵, 폐 관개를 생산하는' 작업장' 도 있다. "아니면 가난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모두 작업장에서 물건을 가져가는 것이고, 늦어도 직접 보상한다. 한 푼도 없지만 생계를 꾸릴 수 있다. " 도시에는 거리를 따라 음식을 파는 노점상이 많다. 개봉한' 뒷거리나 공터는 집을 짓고, 등을 기대고 동네를 거쳐서 마당이라고 부른다. 모두 작은 집이다. 매일 찐 배 대추, 황반, 찜통, 콩꼬투리를 판다. " (2) "장이판양시, 한 시민이 죽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복주 성서 주민은 특히 집이 가난해서 작은 찻집만 열 수 있어 늘 식량이 부족하다." "라오주성은 네 명이 끓인 돼지양피를 팔고, 사람을 팔아 아내와 아이를 키운다. 하루 수입은 200 위안을 초과할 수 없다. " ③

소도시와 교통허브의 외식업도 있습니다. 주한, 광저우인, 남천, 신주 이양현 진다촌',' 경산, 지명, 술집 개설, 게스트 하우스' 와 같은 것들이다. 큰길은 7 년 겨울, 남거인은 성 시험에 가서 왕래가 매우 성행하였다. " 그 당시 시골과 도시의 상점들은 음식을 자주 경영했다. "영풍, 포성 마을 사람들이 호텔을 짓고, 여주객이 비단을 가지고 있고, 객실이 고장이 났다." 부부가 "술에 취해"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다. ④' 덕흥남시 촌민 왕의치가 마을에 있다', ⑤ 단량체 시골호텔이다. 육유의 시는 "한밤중에 작은 시장에 가서 술을 사서 여행을 위로한다", "소음교 작은 시장 동쪽, 가게 문은 말과 같다", "노래를 부르고, 다리 등불 아래 관주를 사다", "초시가 냉주를 판다", "배고픈 해바라기밥", "작은 시장에 술병이 있다" 등의 음식점은 당연히 대도시보다 못하다 육유의 또 다른 시는 그가 쓰촨 18 리 초시에서 체류한 이야기를 다룬다. "달은 검은 바람이 높고 등불은 푸르고 침대는 가득하다." 모래, 얇은 채소 및 기타 잔디 가시가 섞인 굵은 쌀. 평온하고 충실하여, 나는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송대에서는 관직 역참들이 과거에 관원과 학자를 위해 식사를 준비하곤 했다. 예를 들어 육유가 쓰촨 미모진 역참에 있는 한 시는 "역참은 황급히 접시를 놓고 솥을 넣고, 과일볶음요리를 사면 많다" 고 말했다. ⑦

셋. 식습관과 요리 기교.

서로 다른 민족, 시대마다 식습관과 요리 기예가 크게 다르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송인이 하루 세 끼를 먹는 것은 예사이다. 진춘은 농촌의 가난한 손님들이 "세 끼가 배부르지 않고, 마을에는 한 끼밖에 없거나, 황혼에 먹을 것이 없다" 고 말했다. 오늘날 가난한 사람들은 (1) 리앙 루 (13), 푸시 (16) 를 꿈꿀 수 없다. 모든 사람들이 여명 야시장에서 도시를 나간다 (/Kloc) 임안의 외식업, 임정추' 린 남송도성: 도시경제 2' 제 8 장 참조. 상업. (2) 몽환양루 (16) 면관, 무림 옛일 (6) 작업장, 도쿄 몽환루화 (3) 각양각색의 잡매. ③ 제인빙의 (1 1) 장둘째, 제인계지 (8) 유백호, 여사공. ④ 간의지못권 7 경산게스트 하우스, 간의지 1 권 3 포성도점 비행. ⑤ Jian yisan 은 사람들 롤 10 왕 이순신 레스토랑 손님을 알고 있습니다. 6. 박시집 볼륨 3, 장목야가 김더미성, 볼륨 6, 소음성 소작정, 볼륨 24, 초가을 4 일 범선까지 호수다리, 볼륨 28, 마을집, 볼륨 80, 산중행. ⑦' 박원고' 볼륨 6' 미모진 여관음료', 볼륨 8' 광한집 18 리 초더미'. ⑧ 진순:' 북계대학교 전집' 권 44 권' 상장대경의 소금'.

하루 세 끼를 보장할 수 있다. 팡 후이 (Fang Hui) 가 말한 "경작하지 않고 성전 음식" 과 "면도 후 두 죽" 은 동남 불교와 도교의 식습관을 가리킨다. 그는 또 "최근 동남성은 수재를 열심히 배워 한 끼를 7 분 30 분으로 끊었고, 가장 좋은 백미밥도 있었다" 고 덧붙였다. 백합을 자주 먹는 사람이 있는데, 한 끼에 다섯 명이 될 수 있다. 두 끼 이상 먹지 말고 점심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 하루 세 끼이지만 저녁은 다르다. 스님도사의 주식은 한 끼이고, 학생의 주식은 아침저녁으로 두 끼여야 한다. 송대 당인의 음식 풍습에 따르면,' 오전의 과자는 간식이다' 는 것은 학생이' 오후에 스스로 자신을 돌보라' 는 것과는 다르다. 과자는 오늘의 굶주림과 맞먹는다. ②

요즘 사람들은 식후에 과일을 자주 먹고, 송인은 식전에 먹는다. 무림옛일' 제 9 권에는 행운의 장군 장의 어연 축제가 기재되어 있다. 처음에는 말린 과일, 조각화 꿀, 향기로운 짠 과일, 설탕에 절인 과일 보존, 제철 절단 과일, 제철 새 과일, 그리고 음식을 위해 술을 바쳤다. 이 풍습은' 수호전' 에도 반영되어 술잔치를 열어 손님을 대접할 때 과일을 내놓아야 한다.

게다가, 송대의 음식 풍습에는 여전히 많은 지역과 민족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남방 짠, 북방산, 사이, 마을이 달콤하고, 중주와 도시가 싱겁다" 라고 합니다. 고대 한식절에는 따뜻한 음식을 쓰지 않았지만, "한식 금지 불", 특히 "하동에서 담다", "1 월은 원래 한식이었기 때문에 1 월절이라고 불렀다", "산시의 오른쪽은 3 일을 주지 않았다", "개봉이 있었나요? 엄격하지 않다. 고대에는 자리를 깔고 먹는 풍습이 송대에서 완전히 바뀌었다. 그러나, 적어도 몇몇 승려들은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보존하고 있다. 시성조는 "청두에서 화엄 어른이 천승을 먹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자리에 앉아 책상과 의자, 즉 고대 잔치도 설치되었다", "밥방이 고요하다" 고 말했다. 북송 시대에는 개봉한' 소국사 밥승' 도 비슷한 상황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스님은 채식주의자이다.

광남 "광서 여학생남, 그 포의를 취하고, 깨끗이 씻고, 잘게 썰고, 오미구이를 한다." 가족을 불러 술자리를 차리고 술을 사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화를 낼 것이다. "(4) 광저우 사람들은" 빈부, 노소, 남녀를 가리지 않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밥을 먹지 않고 빈랑만 즐겨 먹는다. ". Qinzhou 사람들은 "죽고, 생선을 먹지 않고, 게, 거북, 굴, 소라를 먹는다. 이것은 채식이라고 한다. 피를 흘리지 않기 때문이다. "해남 여족이 죽어서 죽밥을 먹지 않고 생쇠고기만 마시고 효를 바른 줄 알았다." 광남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아무것도 먹고, 새와 짐승 뱀벌레는 묻지 않는다' 며, 음식으로는 쥐, 메뚜기, 벌집 등이 있다. 일부 소수민족은 코로 물을 마시는 습관, 즉 코에' 세뇨관' 을 꽂아 물을 마시는 습관도 있다. ⑤ 남방 사람들은 "배를 집으로 삼고 해산물을 채취하여 생으로 먹는다" 고 한다. ⑥ 야오 사람들은 "농작물, 기장, 기장, 콩, 고구마, 잡식을 위해 대나무 통으로 밥을 짓고, 한가할 때 야생 동물 사냥을 하며 계속 먹는다" 고 말했다. 그들은 "연초 제사판" 에서 "물고기, 술, 쌀을 나무 구유에 섞어 물마루 수를 채워서 선물로 삼았다" 고 말했다. 좡족 사람들은' 밥과 물을 떠먹는 것' 을 좋아한다. 이것들은 모두 송대의 다채로운 음식 문명의 일부가 되었다.

중국 요리 기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사실 송대에서는 많은 맛있는 요리가 색깔, 향, 맛, 모양, 이름이 결합된 원칙에 따라 조리되었다. 그러나 당시의 생산 수준과 사회적 여건에 따라 요리 기예는 상류 사회의 소수에게만 즐길 수 있었다. (1) 고금의 시험권 18. (2) "간식" 권 2, "개재수기" 권 2, "사오계갈비" 권 2, 손씨가 생선을 파는 것을 서술하며 "과자는 괜찮다" 고 말했다. (3)' 평일 이야기' 권 2,' 닭갈비' 권 3,' 빨리 배워요? "비" 권 2. (4) 쳉 펭: "모 코도 코뿔소" 볼륨 2. ⑤ 능선 밖의 세대, 볼륨 6, 빈랑 나무 열매, 냄새, 채식, 볼륨 10, 코 음료, 문헌 통고, 볼륨 33 1, 계지항으로 이어진다. ⑥ 바다 zhiheng 에서 GUI. ⑦' 문학통시험' 권 328 권, 권 330 은' 계 지항' 을 인용한다.

앞서 언급한' 무림외전' 권 9 는 행운의 장군 장의 왕실 연회를 기록하며 중국 최초의 왕실 연회 목록을 제공한다. 그중' 15 잔 술' 만 있으면 30 가지 요리가 있다. 예를 들면' 첫 잔은' 리치화백신장요리 메추라기', 두 번째 잔은' 유표, 삼수탕', 세 번째 잔은' 양설표, 귀배' 이다. 또 캐슈볶음, 메추라기 구이, 윤계토끼, 향과, 조각화밀볶음, 굴찜, 조개찜, 조개찜 등 10 가지 맛의 주방권고주 (예: 연밥 오리, 삼보, 찹쌀) 가 있다. 송나라의 일부 황제는 "매일 태자에게 종이 몇 장을 준다" 고 했는데, 이것은 내 아내가 쓴 것이다. 예를 들어 술식초, 흰 허리, 삼생죽순, 메추라기 구이, 비둘기 굽기, 호어 페이스트, 튀김 닭 등 20 종 정도. ①

송대에는 이른바 호화 연회라는' 사사 6 회' 가 있다. 회계부는 각종 진열을 담당하고, 다주부는 다탕, 열주, 좌석 배치, 영빈 등을 담당한다. , 주방부는 요리를 담당하고, 접시부는 컵 배달, 컵 배달, 음식 배달을 담당한다. 과일국, 꿀볶음국, 채소국은 세 가지 음식 공급을 담당하고, 유촉국, 향약국, 반국은 촛불, 향료, 청소를 담당한다. ②

남송 말년에 한 지사가' 교토 요리사' 를 고용하여' 가마로 옮겨라' 고 했다. 그녀는' 양머리 5 점, 양머리는 매우' 를 사서' 얼굴을 깎고, 나머지는 남겨두고 버려라' 며 "이것은 귀인에게 주는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파 다섯 근은 "마음을 부추처럼 취하고, 담주 세라미드 () 를 찍어서, 나머지는 버리는 것" 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다른 하인들이 남은 양머리를 주웠는데,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만약 그 세대가 정말 개라면!" " 송대의' 서명' 은 수프다. 요리사가 만든 양두표 같은 요리는 당연히' 향, 바삭함, 아름다움, 섬세함, 섬세함, 정교함' 으로 완벽하게 묘사하기 어렵다. 그러나 요리사는 평소처럼 많은 돈을 요구해야 했다. 이 관원은 어쩔 수 없이' 힘이 약하다' 며' 이런 요리사는 자주 사용해서는 안 된다' 고 생각해야 한다. 두 달 후, 그는 다른 일에 위탁되어 호의적으로 돌려보낼 것이다. " 임안의' 최하급' 요리사는 지사도 초대할 수 없다는 것을 보면 통치자의 사치와 요리의 고급이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존하는 송대 사료를 보면 산갑청궁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를 포함해 송대인 요리는 모두 물, 기름, 각종 양념, 요리, 찜, 튀김, 튀김 등 대체로 오늘과 비슷하다. 송나라 때, 나는 여러 가지 음식과 요리에 듣기 좋은 이름을 붙이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전에는 이미 여러 번 인용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산갑청궁에는 금닭, 폐옥, 신선부빵, 바삭한 스티커, 동포두부 등이 있습니다. 두부는 문학가 수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도 유일무이하다. 오늘날, 음식과 요리에 좋은 이름을 붙이는 것은 이미 중국 음식 문명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5) (1)' 메모와 함께 소장하다' 권 2,' 돈 말하기' 95' 옥식배치'. (2) 경성 길성, 4 사단 6 회, 맹량록 (권 19) 4 사단 6 회 연회석은 가짜 임대입니다. ③ 주서희' 중국요리' (1993, 제 6 호) 와 중국 고대' 돈' 을 참고한다. (4)' 설교' 권 73 홍훈' 구 만록'. ⑤ 이 장은 첸 웨이밍의 "당나라와 송 왕조의 음식 문화에 관한 예비 연구" 를 참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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