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타는 신경질적인 사람이 의심병의 특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신체적, 심리적 불편에 매우 민감하다. 알레르기 감각은 어떤 느낌을 경험하기 위해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느낌과주의 사이에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모리타는 이런 현상을' 정신적 상호 작용' 이라고 부르며 이것이 신경질의 기본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한다.
모리타 치료의 기본 원칙은' 그냥 내버려 두어라' 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사물을 받아들이고 복종하는 객관적인 법칙이며, 결국 신경증 환자의 심리적 상호 작용을 깨뜨릴 수 있다. 자연스럽게 환자가 이런 태도의 지도하에 부정적인 경험을 직시하고, 각종 증상의 출현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환자 마음속의 동기 충돌을 없애고 그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다.
이 치료법은 외래 치료와 입원 치료로 나뉜다. 증상이 가벼우면 당사자는 모리타 치료의 셀프 서적을 읽고 일기를 쓰고 정기적으로 외래진료를 받아 의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증상이 심하면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 입원은 네 기간으로 나뉜다. 하나는 절대 침대에 누워 쉬고, 4 일에서 1 주일까지 쉰다. 환자가 어떤 일을 하는 것을 금지한다면, 그는 싫증을 느끼고 항상 일을 하고 싶어한다. 둘째, 가벼운 작업주기, 3 일에서 1 주일. 나는 가벼운 노동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환자에게 일기를 쓰게 하기 시작했다. 셋째, 보통 근무기간은 3 일에서 1 주일까지입니다. 환자는 독서를 시작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함으로써 일에 전념하고 일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생활 훈련 기간, 1 ~ 2 주. 퇴원을 준비할 때 환자는 복잡한 현실 생활에 들어갈 수 있다.
삼전 요법은 금세기 초에 출현하여, 대부분의 유행하는 유럽과 미국 시스템보다 여러 해 일찍 나타났다. 그것은 일본 의학과 심리학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영향이 심오하여 세계적 영향력을 지닌 치료 체계가 되었다. 그의 몇 가지 기본 사상, 특히 자연 치료 원칙은 강렬한 동양 문화 색채를 나타냈다. 동양 문화에서 온 이 사람은 동양 문화에 비교적 적합한 사람이다.
현재, 동양문화배경과 전통관념에 뿌리를 둔 심리치료법은 일본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학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데이비드 레이놀즈는 모리타 요법을 미국에 도입하여 신경증 치료에 적용했다. 일본 모리타 요법학회는 정식으로 1983 을 설립했다. 첫 원장인 Takayoshi Takehisa 교수와 두 번째 원장인 Kenshiro Ohara 교수는 모리타 요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적응증을 신경증, 정신병, 인격장애, 알코올 의존 등 치료 분야로 확대했다. 정상인의 생활 적응과 삶의 질 향상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국제 모리타 요법학회는 199 1 에 설립되었다. 중국에서는 제 1 회 모리타 요법 세미나가 1992 에서 열렸다. 1994 년 4 월 말, 제 3 회 국제삼전 요법대회가 베이징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렸다. 세계 14 개국에서 온 300 여 명의 대표가 모리타 요법의 연구와 응용에 대해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학술 교류를 진행했다.
[이 단락 편집] 모리타 치료 이론 시스템
모리타 학설의 이론 체계는 어느 이론의 확장이나 실험실의 결론이 아니라 모리타 씨 자신의 신경증 경험과 다년간의 임상 실천 경험의 총결산에서 나온 것이다. 모리타 치료의 핵심 이론은 심리적 상호 작용 이론이다. 모리타는 "정신적인 상호 작용이란 어떤 느낌에 주의를 기울이면 알레르기 상태에 놓이게 되고, 이런 감각의 예민함은 당신의 주의력을 더욱 집중시켜 그 느낌에 집중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 이런 느낌과 주의력이 결합된 상호 작용은 점점 더 너의 느낌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일련의 심리적 과정을 심리적 상호 작용이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이런 영향은 왕왕 신경증의 유인이다. 의대생 증후군처럼 수업 시간에 결핵 지식을 배울 때 저열, 기침, 무기력 등 결핵 증상이 있다고 느끼면 걱정이 된다. 사실, 강박적 사고와 같은 대부분의 심리적 과정은 아래를 향하는 포물선형 궤적을 따른다. 강박증의 개념이 발생했을 때 느껴지지 않는 것 같아요. 그것이 정상에 도달했을 때, 가장 격렬하고 고통스러웠으며, 결국 자동으로 소멸될 것이다. 그래서 정신과 사람의 암시가 상호 작용하면 여러 가지 이상한 느낌이 든다. 이런 정신 상태에서 사람들은 생각하는 대로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은 왕왕 객관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강박증 환자가 강박관념에 부딪힐 때 이성과 고통스러운 감정의 상호 작용을 경계해야 하며, 모든 것이 순순히 진행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그것을 쫓아낼 필요가 없고 강박관념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이 단락 편집] 모리타 치료 발견 과정
모리타 씨가 아직 아이였을 때, 그의 가족은 그에게 공부하라고 강요해서' 학교 공포' 를 초래했다. 모리타 정마 씨는 일본 고치 농촌의 한 초등학교 교사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아이들에게 매우 엄격하다, 특히 성공을 갈망하는 장남 모리타 마사에 대해. 어려서부터 그에게 글씨를 가르치고 책을 읽으라고 가르쳤고, 다섯 살 때 그를 초등학교에 보냈다. 그가 초등학교에 돌아오자마자 아버지는 그에게 중국 고대 문사 책을 읽으라고 하셨다. 10 세, 밤에는 책을 다 읽을 수 없고, 아버지는 잠을 못 자게 하신다. 학교에서 숙제가 많아서 그는 이미 공부에 대해 긴장을 느꼈다. 집에 돌아오자 아버지는 그에게 이것저것 외우라고 강요해서 모리타가 점점 공부에 싫증이 나게 했다. 매일 아침 나는 울고 떠들며 어른들에게 학교에 가지 말라고 졸랐다.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캠퍼스 공포' 인데, 우리 아버지가 그에게 공부하라고 강요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모리타 씨가 일곱 살 때, 그의 할머니는 돌아가셨다. 그의 어머니는 한때 지나친 슬픔으로 황홀하고 침묵한 상태에 빠졌고, 그의 할아버지는 이듬해에 연이어 돌아가셨다. 가족들이 괴로워할 때, 센타는 가끔 일본 사원에서 가지각색의 지옥 벽화를 보고 소름이 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는 지옥 지도에서 사람이 죽은 후 지옥에 가는 참상, 칼산, 불 구덩이, 피 웅덩이 등을 보았다. 이 끔찍한 장면들은 삼전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기고 끊임없이 머릿속을 맴돌고 있다. 이것이 나중에 삼전 이론에서' 죽음의 공포' 의 원천이다.
자주 신경증 증상을 앓고 있기 때문에 모리타는 어려서부터 뚜렷한 신경증 경향을 가지고 있다. 그는' 나는 신경질적인 연약함을 가지고 있다' 라는 책에서 65,438+02 세에 야뇨증이 있고 65,438+06 세의 두통은 심쿵이 잦다고 썼다. 그는 쉽게 피로하여 늘 자신의 병을 걱정한다. 이것이 바로' 신경쇠약 증상' 이다. 젊었을 때 나는 야뇨증을 앓았다. 이불이 젖지 않도록, 나는 늘 돗자리에서 잔다. 누군가 의도적으로 그에게 물었다: "밀짚 매트는 어떻게 된거야? 클릭합니다 그는 화가 나서 대답했다: "밤에 온돌에 젖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런 대답은 어른의 비꼬는 말에 저촉되는 감정이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매우 슬펐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책에서 "아이의 야뇨증을 비난하지 마라. 네가 아이를 비난하고 풍자할수록 상황은 더 나빠진다. " 이것은 아마도 그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 일 것입니다. 야뇨증 때문에 나는 열등감과 열등감이 강하다. 나중에 현지의 유명한 사카모토 롱마 씨도 어릴 때 이런 병을 앓았다는 말을 듣고, 스스로 위로하며 기분이 좀 좋아졌다. 중학교 5 학년 때 장티푸스가 회복된 그는 자전거를 타는 법을 배우고 있었는데, 밤에 갑자기 심쿵이 너무 빨라졌다. 고등학교와 대학 초기에 그는 늘 신경쇠약을 앓았다. 도쿄대 내과는 그가 신경쇠약과 무좀병을 앓고 있다고 진단했는데, 그는 자주 약을 복용한다. 1 학년 때, 부모는 농번기 때문에 모리타에게 두 달 동안 생활비를 보내는 것을 잊었다. 모리타는 부모가 그를 학교에 지지하지 않는다고 잘못 생각하여 화가 났다. 그는 심지어 부모 앞에서 자살하는 것을 생각하자 열심히 공부하고 가족에게 모습을 보이기로 결심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어떤 약도 복용하지 않았다. 나는 모든 치료를 포기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시험을 마치고 예상치 못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무좀, 신경쇠약 등의 증상이 언제부터인지 어느새 사라졌다. 이러한 개인적인 경험들은 그가 나중에 신경질 본질주의에 대한 제창, 의혹 이론을 포함한다. 신경쇠약은 진정한 허약이 아니라 상상의 주관적인 억단이다. 신경질적인 사람은 본능적으로 강한 생존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노력한다. 증상의 심리적 원인은 정신적 상호 작용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리타 선생님이 개인적인 경험에서' 치료를 포기하는 심리' 를 찾아 신경질에 치료 작용을 했다는 점이다. 위의 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모리타 치료의 이론의 기초가 된 이러한 내용은 모두 그 자신의 고통스러운 경험의 결정체이다. 그러나 이러한 경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신경증 환자를 여러 해 동안 관찰하고, 그들의 증상의 실제 표현을 파악하고, 그들의 발전을 면밀히 주시하고, 이러한 관찰 결과를 자신의 경험과 비교하며, 국내외 문헌을 읽고, 당시 강했던 각종 신경증 치료법을 검증했다. 마지막으로, 모리타 씨는 당시 주요 치료법 중 조용한 요법, 숙제요법, 구강물리치료, 생활요법 등에서 그 유효 성분을 채취했다.
[이 단락 편집] 모리타 치료의 특징
(1) 과거를 묻지 말고 현재에 초점을 맞추세요.
모리타 요법은 환자의 발병 원인은 신경증 성향이 있는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어떤 우연한 유인을 만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치료는' 현실주의 원칙' 을 채택해 과거의 생활경험을 추구하지 않고 환자를 현재에 집중시키고, 환자가 지금부터 현실생활을 활기차게 하도록 독려한다.
(2) 증상을 묻지 않고 행동에 치중한다.
모리타 요법은 환자의 증상이 정서적 변화와 주관적 감정의 표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치료는 환자의 적극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행동은 성격을 바꾼다',' 건강한 사람처럼 행동해야 건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3) 생활에서의 지도, 생활에서의 변화.
모리타 요법은 어떤 기기나 특수 시설도 사용하지 않고 실생활에서 정상인처럼 산다고 주장하면서 환자의 나쁜 행동 패턴과 인식을 변화시킨다. 생활을 대하고 생활을 바꾸다.
(4) 성격을 도야시키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다.
모리타 요법은 인격이 고정적이지 않고 주관적인 의지에 따라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성격이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면이 있다. 신경질적인 인격적 특성도 마찬가지다. 신경질적인 인격에는 내성성, 진지함, 착실함, 근면, 책임감과 같은 많은 장점이 있다. 하지만 너무 조심스럽고 열등하며 약점을 과장하고 완벽을 추구하는 등 단점도 많다. 적극적인 사회생활 단련을 통해 인격의 장점을 발휘하고 인격의 단점을 억제한다.
[이 단락 편집] 모리타 치료 "가자"
모리타 요법은 강박증을 치료하는 비교적 좋은 방법이다. 모리타 치료의 정수는' 자연 그대로' 이며,' 자연 그대로' 라는 단어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치료가 효과를 거두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실생활에서는 많은 환자 친구들이' 자연 그대로' 에 대한 이해가 깊지 않거나 잘못되어 모리타 요법이 치료에 효과가 없고 모리타 요법 자체가 효과가 있는지 의심하기도 한다. 그 이유는, 그들은 단지 문자 그대로 그것의 의미를 이해하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것' 이' 그냥 내버려 두는 것'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자신의 고통을 방치하고 자신의 문제를 잘 통제하지 못한 탓이다. 예를 들어 강박관념이 있는 환자는' 그냥 내버려 두어라' 는 것이 끊임없이 자신을 강요하는 것이라고 착각할 수 있다.
"자연 그대로" 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먼저 "자연" 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즉, "자연 법칙" 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낮과 밤의 순환, 맑은 날씨, 이것들은 모두 자연의 법칙이며, 인류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법칙을 따르고 받아들여야 행복할 수 있다. 사람들이 왜 온종일 밤인지, 아니면 비가 오지 말아야 한다고 불평한다면, 그들은' 자연의 법칙' 을 어기고, 결국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 자신도 감정과 같은 자연의 법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위적으로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발생에서 소멸에 이르는 일련의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이고 따라가면, 그것은 곧 자신의 절차를 거쳐 끝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중요한 시험을 치러간다면, 당신은 불안과 긴장을 느낄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매우 정상적인 심리적 반응이다. 자신의 감정을 잘 돌보지 않으면, 그것은 곧 사라지거나 열심히 복습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긴장하거나 불안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 감정의' 자연의 법칙' 을 위반하면 불안과 긴장은 점점 더 심해질 것이다. 또 사교 공포증 환자, 성격 내성적,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면 긴장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그는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느꼈고, 낯선 사람 앞에서 일부러 긴장해야 했다. 결국 그는 점점 긴장하여 지인을 보면 긴장하기 시작했다. 그가 지금 이런 증상을 보이는 것은 그가 자신의' 자연의 법칙' 을 어겼기 때문이다. 그의 성격은 비교적 내성적이고 내성적인 사람은 수줍음과 수줍음이 특징이다.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면, 틀림없이 긴장하고 불편한 심리적 반응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자신은 자신의' 자연법' 을 받아들이지 않고, 그것과 맞서면, 결과는 반드시 이렇다.
인간은 또 하나의 자연현상, 괴이하고, 무섭고, 더럽고, 지루하다. 여기서 우리는 잠시 잡념, 잡념, 정서처럼 모두 발생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의 존재를 받아들이고, 그것이 무의미한' 잡념' 이라는 것을 알고 그것을 무시한다면, 그것은 당신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며, 곧 사라질 것입니다. 반대로, 만약 당신이 그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것을 통제하고, 쫓아내고, 그것과 논쟁하는 등등을 시도한다면. 그렇다면 당신은 그것에 묶일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수업할 때 갑자기 머릿속에 잡념이 떠올랐다. 나는 선생님을 죽이러 갈 것이다. 이 생각은 그를 매우 무섭게 했다. 그는 자신이 이런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고 느꼈다. 그는 자신이 무섭다고 느끼며 자책하며 자신이 왜 이런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어 강행했다. 이 학생이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왜냐하면 선생님은 평소에 공부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여 학생들에게 큰 심리적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의 출현은 사실 학생들의 무의식이 스트레스에 대한 일종의 발설이다. 여기서 학생들에게 자신의 잠재의식 과정을 알게 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지만, 만약 학생이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미리 이해한다면, 그는 그것들을 그렇게 신경쓰지 않고 강박관념의 형성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그냥 내버려 두어라' 에서' 자연' 이라는 단어의 의미이다. 그렇다면' 그냥 내버려 두어라' 는 올바른 방법은 무엇일까? 사실 매우 간단하다.' 자연' 을 이해하는 전제하에' 자연 법칙' 을 지닌 감정이나 잡념은 신경 쓰지 마라. 예를 들어, 우리는 잔잔한 호수물을 우리의 생각에 비유하고, 호수에 석두 던지기로 인한 잔물결을 우리의 감정이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것에 비유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쇄 반응을 막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우리는 호수에 석두 던지기를 계속해야합니까, 아니면 잔물결을 막기 위해 그것을 전혀 무시해야합니까? 대답은 당연히 석두 던지기를 멈추고 상관하지 않는 것이다. 전혀 관계가 없다. 그냥' 그냥 내버려 둬' 입니다.
물론,' 그냥 내버려 두어라' 가 당신의 문제에 영향을 미치도록 하려면' 마음대로 하라' 와 결합해야 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는' 그냥 내버려 두어라' 는 동시에 객관적인 현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해야 할 일은 네가 하고, 공부할 때는 공부하고, 채팅할 때는 채팅해야 한다. 네가 해야 할 일을 해라. 물론, 처음에는 당신을 괴롭히는 생각과 잡념이 여전히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조만간 자연히 사라지고 실생활에서 당신이 해야 할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믿는 한, 물론, 애초에 당신을 괴롭히는 생각과 잡념은 여전히 당신을 고통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그리고 그 잡념과 정서는 열심히 일하는 과정에서 어느새 사라진다.
[이 단락 편집] 모리타 치료의 형태
모리타 요법은 외래 치료와 입원 치료의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1. 일주일에 한 번 외래 치료를 받고 생활지도와 일기지도를 받고 약 2 ~ 6 개월 동안 치료를 받는다.
외래 치료의 기본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신체 질환을 배제할 가능성을 상세히 체험하고 환자의 의심을 해소한다.
(2) 환자에게 자신의 증상을 받아들이도록 요구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고, 절대 배척을 시도하지 않는다.
③ 환자에게 증상이 있는 일상적인 활동을 하도록 요구하고, 통증주의를 무의식으로 바꾸고, 통증체험을 의식에서 사라지게 하거나 약화시킬 것을 요구한다.
(4) 환자에게 증상을 마음에 두지 말라고 말한다.
⑤ 치료사는 제때에 환자의 일기를 심사하고, 환자는 다음에 다시 한 번 써야 한다. 동시에 가족도 환자에게 병세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고 환자를 환자로 대하지 마라.
2. 입원 치료의 고전적인 모리타 요법은 입원 치료이자 심한 신경증 환자에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 절차는 크게 네 기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절대 침대에 누워 쉬는 것이다. 첫 주에는 절대적으로 침대에 누워 면회, 대화, 신문, 텔레비전 시청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해야 한다. 너는 혼자 조용히 누워 있을 수밖에 없다. 할 일이 없기 때문에, 환자는 "생명에 대한 갈망" 을 느낄 수 있도록 고민을 하게 된다. 이 시기의 주된 목적은 환자의 정신적 고민과 고통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것이다. 가만히 누워 있으면 심신의 피로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 상태를 관찰함으로써 감별 진단도 할 수 있다. 환자가 자연스럽게 정양하게 하고, 감정의 변화 법칙을 통해 고민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한다. (1) 심심해서 침대에서 내려온 다음 날, 대부분의 환자의 고민이 사라지고 더 이상 이 증상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 때문에 질병, 개인문제, 가정문제 등 일부 연상이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이런 치료를 하기 전에, 연상이나 싫증이 있다면, 제거하거나 잊지 말고, 발전을 내버려 두고, 조용히 침대에 누워 쉬라고 환자에게 알려야 한다. 이러한 연상이나 고민은 때때로 환자를 초조하게 하지만, 고민이 극에 달할 때 단시간에 빠르게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은 감정의 자연스러운 변화의 결과이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2 ~ 3 시간 안에 이런 결과를 냈다. 하지만 고민도 있고, 4 ~ 5 일 동안 지속되기도 하고, 절대적인 정양이 없어 치료 과정을 연장하기도 한다. 셋째 날, 환자는 전날을 회상하며 갑자기 고민에서 벗어나 정신적으로 격려를 받았다. 이때 그는 환자에게 제공된 환경과 조건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2) 지루함 4 일째 되는 날, 환자는 통증에서 벗어나 지루함을 느끼기 시작했고, 그는 적극적인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 예상 통증을 형성했다. 환자가 활동하지 않는 고민을 깊이 체득한 다음날부터 그를 일으켜 두 번째 치료기간으로 옮긴다. 첫 번째 단계는 보통 4 일에서 1 주입니다. (3) 불면증의 휴식 기간은 불면증 불안 환자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이런 환자에게 만약 그가 자고 싶다면 언제든지 잠을 잘 수 있다고 말해라, 시간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 잠을 잘 수 없다면 일주일 연속 잠을 자지 않아도 상관없다. 잠만 자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불면증에 대한 불안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으며, 3 ~ 7 일 후에는 일반적으로 불면증에 대한 불안을 완화할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가벼운 근무 기간입니다. 치료 기간은 주로 상대적 격리 치료로 대화, 교류, 게임 등의 활동을 금지한다. 매일 7-8 시간 동안 침대에 누워 있어야 하지만 낮에는 야외 활동이 필요하고, 좋은 공기와 햇빛이 필요하며, 밤에는 일기를 써서 환자의 정신 상태와 치료 경험을 더욱 확정해야 한다. 때때로 간단한 일을 하는데, 목적은 환자의 정신 자발적인 활동을 회복하는 것이다. 치료 과정은 1 ~ 2 주입니다. (1) 자발적인 활동은 환자가 각종 병적 체험을 조용히 참게 하고 심신이 지겨워 자발적인 활동을 촉진하고 무가치한 것처럼 보이는 일을 자발적으로 하며, 무엇을 하든 가장 빠른 속도로 일을 시작하고 견지할 수 있게 한다. (2) 자의식을 초월하여 치료 효과에 대한 환자의 우려를 피하도록 주의해라. 다음날부터 7 ~ 8 시간 동안 조용히 누워 있는 것 외에 가벼운 일을 하며 행사, 계절 또는 시간에 따라 여러 가지 일을 한다. 이 기간이 지나면 환자는 더 무거운 일을 하고 싶어 하며 이를 기준으로 삼기로 접어들게 된다.
세 번째 기간은 일반 근무 기간입니다. 입원 생활이 점점 풍요로워지면서 정상적인 사교 생활을 회복할 준비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환자에게 증상에 대해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말라고 요구하고, 현재의 생활과 일 (무거운 육체노동을 할 수 있음) 에 집중하고, 문체활동을 조직하고, 다른 사람과 많이 소통하면 된다. 이런 연습과 체험을 통해 환자는 자연스럽게 자신의 불안 증상과의 강제적인 투쟁을 멈추고 증상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한다. 치료 과정은 1 ~ 2 주입니다. (1) 가치관을 배제하는 이 시기에는 환자가 미리 고려한 일이나 노동의 가치관을 배제하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다고 믿는 자신감을 키우고, 일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성취의 행복감을 체험해야 한다. (2)' 불가능하지 않다' 는 체험을 통해 환자가 노동이나 일을 통해 성취의 쾌감을 체험함으로써' 인생에서 할 수 없는 일' 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를 갖게 한다. 모든 고통을 참고, 모든 어려움을 배제하고, 심신이 자발적으로 활동하기를 기대하는 과정에서 얻은 주관적인 체험이다. 이 단계에서 환자는 자신의 일이 너무 바쁘다고 느껴져 4 단계로 옮겨져 이런 바쁜 상징으로 삼을 것이다.
네 번째 시기는 인생 단련기이다. 즉, 환자는 자신의 인격 집착을 깨고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외부 변화에 적응하고 적응하면서 훈련을 하며 자신의 현실 생활을 준비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치료 과정은 1 ~ 2 주입니다. 。 (1) 책을 읽거나 외출할 때 오락성이나 사상적인 책을 보지 마라. 너는 모든 시간을 이용해 마음대로 읽을 수 있다. 수량에 관계없이 장소를 선택하지 않고 환자가 가장 읽고 싶은 가치관과 완벽에 대한 갈망을 바꿀 수 있다. 필요한 경우에만 외출을 허용하고 갑자기 사회에 접촉하는 신선함을 체험하게 한다. (2) 소박한 감정을 발양하다. 치료 중에 환자 체험을 유도하고 소박한 감정을 발양하여 이상화된 감정을 극복하도록 주의해라. 2 기 이후부터 환자는 치료 일기를 쓰기 시작했는데, 주로 일상적인 활동과 치료에 대한 이해를 포함한다. 일기는 주관의사가 심사해 나쁜 사고방식과 정서를 지적하고 추가 치료 활동을 지도한다. 모리타 요법은 위에서 언급한 입원 치료 외에도 외래 치료, 외래 클리닉 일주일에 한 번, 모리타 요법 원칙으로 인터뷰와 지도 일기를 진행한다. 또 생활회 형식의 소통치료, 단체치료, 심리건강공조가 있다.
[이 단락 편집] 모리타 치료의 자기 연습
1, 육체노동-삼전 요법 연습의 관건은 기숙사나 가정위생부터 매일 힘써 행한다. 육체노동은 가장 효과적인 실용적인 방법으로 정신노동보다 더 효과적이다.
2. 해야 할 일-수행의 지향, 해야 할 일, 일상적인 일과 학습을 견지하는 것이 당신의 기분에 상관없이 모리타 치료의 가장 중요한 조치입니다. 하지만 자신을 단련하기 위해 자신의 의지에 어긋나는 일을 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3. 매일 일을 합니다. 연습의 강도는 수면시간을 줄여야 합니다. 특히 낮에 잠을 자지 말고 낮에 일을 좀 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4. 각종 해임 활동을 금지합니다. 답답함을 푸는 활동은 오락, 스포츠 등의 활동과 같지 않다. 전자는 어떤 감정을 없애기 위해 하는 것이고, 후자는 자연히 필요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리타 책을 읽더라도 자신이 싫어하는 감정을 없애기 위해서라면 불안감을 완화하는 활동이다.
참고: 신경질적인 증상도 답답함을 푸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정신적인 일시적인 변화일 뿐이고, 시대가 변하면 바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 우리가 계속 적극적으로 고민에 직면하고 그것을 고민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고민 자체도 결국 절대 고립될 것이다. 우리는 더 이상 그것을 느끼고 평가할 수 없다. 고민의 느낌도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민명언)
5. 증상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고 증상으로 연습하는 것을 견지한다.
주의: 증상을 치료할 때 규칙을 묻거나 테스트하거나 고수하지 마십시오. 하지만 당신의 병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증상이 나타나면 소위 불문요법을 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척할 수 있다. 증상이 호전되었는지 스스로 시험하는 것을 막지 말고 자연스럽게 병을 치료하도록 해라. 만약 당신이 "머리가 가벼워지고 정신이 진작되었다" 고 느낀다면, 이것은 단지 자기 느낌일 뿐이라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질병의 관점에서 볼 때, 통증과 같은 것이다. 쇄신 후, 반대의 역동성으로서, 당신은 항상 불쾌감을 느끼고, 기쁨과 불행에서 완전히 벗어나야만 진정으로 회복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6. 모리타 요법 책을 읽습니다. 연습 첫 주에 모리타 요법 책을 읽지 마세요. 연습 일주일 후,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30 분 정도 시간을 내서 모리타 요법 책을 읽어야 한다. 이해의 태도로 읽어 주세요.
7. 이론에 얽매이지 말고 치료 과정에서도 이론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의 상황을 이론과 기계적으로 비교하며, 간신히 자신의 선과 악을 바로잡는 데 사용한다. 자연에 적응하고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면 좋겠다. 약간의 경험을 차츰차츰 이해해야 정확한 이론을 형성할 수 있다.
위의 요구 사항에 따라 연습하십시오. 모리타 치료의 연습은 한 달을 하나의 과정으로 한다. 즉, 네가 한 달 동안 연습해야만 체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총 인턴 기간이 짧으면 3 개월, 길면 6 개월이다.
모리타 마사와 그의 명의명서.
모리타 마사와 모리타 요법을 계승한 명의와 저서는 다음과 같다.
1. 신경쇠약의 근치법과 강박관념 모리타 정마
신경증의 본질과 모리타 마사의 치료
3. "의식과 이해로 가는 길" 모리타 마사마
4. "모리타 심리 치료 실습" 강조 우 지
5. "행동 변화 성격" changgu chuanyang iii
6. "불안과 자기 조절" 아오키는 오랫동안 빨았다
7. 모리타 요법과 뉴 모리타 요법
8.' 영혼사우나-센타 요법 심리처방' 대원건지랑
9. 정신적 딜레마-불안과 우울의 분석
10.' 모리다식 심리상담' 이 추가되었다.
1 1. 자연에 순응하는 인생철학, 오카모토 창남
12.' 자기통제 생활태도' 오카모토 창남
13. 생명 탐사 클럽 브로셔
14. 생활 데이비드 레이놀즈 베저 심리학교 구축:
15. 센다 병사 일기 선택
16. 모리타 치료의 요점
17. "자아 극복-모리타 요법과 자연" 돌
모리타 요법은 모리타 요법이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이 모리타 씨의 위대한 창조와 발견을 기념하고 존중하기 위해 명명한 것이다. 모든 사람은 센다정마 씨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학습과 실사구시에 대한 그의 사심없는 헌신, 인류의 진보에 대한 공헌은 금이 살 수 없는 귀중한 재산이다. 모리타 정마 선생은 대보살이라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12 년 4 월 12 일 삼전 정마는 폐렴으로 6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이 단락 편집] 관련 서적 정보
모리타 치료
저자: 가혜헌
출판사: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출시일: 2065 438+00 년 2 월.
국제 표준서 번호: 9787500484936
형식: 16
정가: 26.00 원
내용 소개
모리타 요법: 심리장애를 치료하는 좋은 방법: 모리타 요법은 일본 의학 박사 모리타 마사가 19 19 쯤에 창립한 것이다. 그는 동양 철학과 자신의 정신질환을 바탕으로 임상 실습, 탐구, 연구를 거쳐 형성된 독특한 심리요법이다. 이런 치료법은 약을 쓰지 않고 증상을 묻지 않고 환자가 해야 할 일을 하도록 유도한다. 국제의학계로부터 호평을 받아 정신질환 치료와 심리상담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모리타 마사마는' 동양의 프로이트' 라고도 불린다. 모리타 요법: 심리장애를 치료하는 좋은 방법' 은 모리타 치료의 역사, 치료법, 임상 사례, 중국과의 문화적 연원을 소개하며 그 장점을 충분히 입증했다. 이 책만 읽더라도 환자와 일반인의 심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