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태원은 제 8 언어에서 무슨 뜻인가요?

태원은 제 8 언어에서 무슨 뜻인가요?

8 학년 문어문 원문을 묻고 싶으시죠?

답: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8 학년 국어' 상권 고시 원문 및 번역문.

도화원

동진의 도연명

원문

산서와 태원 사이에서 무릉인은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며 개울을 따라 걸으며 길의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해안을 수백 보 잡았다. 안에는 잡나무가 없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다채롭다. 이로 인해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떠나 입구에서 들어오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갑자기 밝아질 것이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해서 집도 마찬가지다. 비옥한 들판,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건물 안은 차들이 어수선하고, 닭과 개는 서로 냄새를 맡는다. 그중 남자와 여자가 낯선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노란 털이 늘어져 스스로 즐기다.

그가 어부를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멍해졌다. 그는 자기가 무슨 말을 했는지 전혀 묻지 않고, 어쩔 수 없이 집에 돌아와 술을 차려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했다. 시안 (西安) 은 마을에 이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와서 알아보았다. 운조사가 진 () 의 혼란을 피했기 때문에 아내를 데리고 이 궁지에 이르러 돌아오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외부인과 헤어졌다. 당신은 이것이 어떤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중국에는 "외부인이 보기에 충분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군, 이순신 현,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 유자마, 고상할 때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가려고 했는데, 실패하여, 마침내 병을 찾았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번역

동진 원년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배를 저어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개울 양쪽에서 수백 걸음 뻗어 있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곳곳에 화초가 가득하고, 산뜻하고 아름답고, 꽃이 한 조각 떨어진다. 그는 매우 놀라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서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시도했다.

도림의 끝은 개울의 발원지로 산 하나가 나타났다. 산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불이 난 것 같다. 그래서 어부는 배에서 내려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구멍이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보 더 걸었더니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평평하고 넓은 땅, 가지런한 집들,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들판이 종횡으로 교차되어 사통팔달이 되어, (마을간) 닭개 울음소리가 곳곳에서 들려온다. 사람들이 밭을 오가며 농사를 짓고, 남녀가 도원 밖의 사람과 똑같은 옷을 입고 있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안심이 되고 즐겁다.

어부를 보고 그는 매우 놀라서 그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어부는 자세히 대답했다. (누군가) 그를 집에 초대해서 술을 차리고 닭을 죽이고 밥을 짓는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 아이, 이웃을 모두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데려갔고, 다시는 나가지 않아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고 말했다. (그들) 어떤 왕조인지, 한나라조차도 있었는지, 위진은 말할 것도 없다. 어부는 그들에게 그가 들은 모든 것을 상세히 말했다. (들어 봐)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해서 술과 쌀을 꺼냈다. 며칠 묵은 후 어부는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떠날 때) 마을 사람들이 그에게 말했다: "(우리 여기) 외부 사람들에게 말할 가치가 없다!"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오는 길을 따라 노를 저어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현에 이르러, 나는 현 () 을 방문하여 이 경험을 보고했다. 현은 즉시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이전에 만든 표시를 찾았지만, 그는 길을 잃었고, 더 이상 (도원 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남양에서 온 고귀한 은둔자인 유자대는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계획을 세웠지만 실현되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 이후로, 아무도 탐험을 하지 않았다.

22. 두 편의 짧은 글

누추한 방

유당 옥계

원문

산이 높지 않고 신선이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나는 현혜적이다. 위 계단의 태흔은 녹색이고 풀은 녹색이다. 웃으면 대학이 있고, 정백이 없다. 비파를 조절할 수 있고 금전을 읽을 수 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다. 남양제갈려와 서촉은 운정을 듣는다. 공자 구름: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번역

산이 반드시 높을 필요는 없고, 신선이 있으면 유명하다. 물이 깊을 필요는 없다. 용이 있으면 기운이 있다. 이 초라한 집의 장점은 주인이 좋은 품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끼는 돌계단에 녹색 카펫을 깔았고, 풀은 커튼을 파란색으로 비췄다. 웃음은 학식이 있는 사람이고, 오가지 않는 저속한 사람이 있다. 간단한 고금을 연주하여 진귀한 불경을 찾아볼 수 있다. 아니 (시끄러운) 음악이 귀를 어지럽히고, 공문이 쌓여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는다. 남양 제갈량 초당, 서촉현정. 공자가 말했다: 이게 뭐가 간단한가? 비문의 압운의 특징을 유지하기 위해, 이 글은 의역도 채택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 아이 린 는 말했다

북송 주돈이

원문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타오 진 Yuanming 혼자 국화 사랑;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멀리 바라보아도 우습게 보이지 않는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누가 주는 사람인가;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번역

수면과 지상 각종 식물의 꽃이 모두 귀엽다.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나는 연꽃만 좋아한다. 연꽃은 진흙에서 자라나 진흙으로 오염되지 않았다. 맑은 물로 씻어도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그것의 줄기) 안팎이 곧고, 덩굴이 없고, 가지가 없다. 향기가 아주 멀리 전해져 그것을 더욱 향기롭게 한다. 그것은 똑바로 서서 물속에서 매우 깨끗하다.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까이서 놀 수는 없습니다.

나는 국화가 꽃 속의 은인이고,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고, 연꽃은 꽃 속의 군자라고 생각한다. 아아! 도연명 이후에는 국화라는 취미를 거의 듣지 못했다. 또 누가 나처럼 연꽃의 취미를 위해서인가? 모란에 대한 사랑에도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23, 핵 보트.

위밍 이설

원문

명대에는 장인심 독운, 왕숙원이 있었는데, 그는 직경 인치의 나무로 궁전, 그릇, 인물, 심지어 새와 짐승, 목석을 만들 수 있었다. 핵선을 한 번 맛보아 대수 적벽운을 덮었다.

배의 앞뒤 길이는 약 8 분 정도이며, 최대 2 미터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선실로 지붕을 덮고 있다. 측면에는 작은 창문이 있고, 왼쪽은 4 개, 오른쪽은 4 개, * * 위쪽은 8 개입니다. 창문을 열어 보니 조각란이 마주쳤다. 닫히면 오른쪽에' 산이 높고 달이 작고 물이 나온다' 고 새기고, 왼쪽에'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정체된다' 고 새겨 돌과 함께 새긴다.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동파는 왕관이 가장 높고 수염이 가장 많은 사람이고, 불인은 오른쪽에 있고, 노직은 왼쪽에 있다. 수 * * * 와 황이 책을 읽었습니다. 동포 오른손은 두루마리 꼬리를 들고 왼손은 노직의 등을 쓰다듬고 있다. 노직은 왼손으로 책의 끝을 들고 오른손으로 책을 들고 무언가를 말하고 있다. 동포의 오른발, 노직의 왼발, 각각 한 쪽씩, 무릎과 비교했을 때 각각 밑바닥 옷의 주름에 숨어 있다. 독특한 미륵불입니다. 가슴을 두둔하고 가슴을 펴고 가슴을 펴고 있습니다. 그녀의 표정은 수와 황에 속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무릎은 평평하게 누워, 오른팔은 배를 잡고, 왼쪽 무릎은 서 있고, 왼팔은 기대면 진주를 생생하게 셀 수 있다.

선미가 가로놓여 있다. 양쪽에 각각 배 한 척이 있다. 오른쪽에 사는 사람, 등에 척추 상투를 하고 왼손은 평형목에 기대고 오른손은 오른쪽 발가락을 기어올라 비명을 질렀다. 왼쪽에 사는 사람은 오른손에 파초 부채를 들고 왼손에 난로를 만지고 있다. 아궁이에 주전자 한 주전자가 놓여 있는데, 그들의 눈은 소리 없이 차 소리를 듣는다면.

배의 등이 약간 줄어들면 그 위에 새겨져 있다. 문은 말했다. "천계추, 옥산왕 한 권의 책이 막 새겨져 있다." 섬세함은 모기발과 같고, 갈고리는 페인트를 칠하고, 색은 잉크이다. 그는 또한 인감장으로' 초평산인' 이라고 말했는데, 바로 색단이다.

배를 저어, 다섯; 8 번 창구 천막을 만들고, 깡통을 만들고, 난로를 만들고, 냄비를 만들고, 손롤을 만들고, 염주를 만든다. 대련과 표지, 전서는 * * * 자 30 에 4 가 있다. 그러나 복숭아돌을 가리지 못하고, 좁게 다듬는 자는 반드시 해야 한다. 힙합 기술도 이상해요.

번역

명나라에는 왕숙원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솜씨가 특히 뛰어나다. 그는 1 인치 길이의 나무에 궁전, 그릇, 인물, 심지어 새, 동물, 나무, 석두 등을 조각할 수 있다. 모방하지 않는 모양은 원시적인 나무와 같고, 누구나 자신의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 일찍이 나에게 석두 새겨진 배 한 척을 보냈는데, 그 위에는 소동파가 적벽 아래에서 노를 젓고 있었다.

배는 뱃머리에서 선미까지 길이가 8 분 이상이고 높이는 2 분 정도입니다. 가운데는 대나무 잎으로 만든 천막이 덮여 있는 오두막이 있다. (오두막) 옆에는 작은 창문이 있고, 왼쪽은 4 개, 오른쪽은 4 개, 하나는 8 개입니다. 창문을 밀어서 꽃난간을 조각하다. 닫는 것은 오른쪽에' 산고월이 작고 진상이 백백백하다' 라는 제목이 있고, 왼쪽에는'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라는 제목이 있고, 비문은 석청으로 그려져 있다.

뱃머리에 앉아 있는 세 사람: 소동포, 불인, 중간에 높은 모자를 쓰고 빽빽한 수염, 황루직, 오른쪽에 앉아 있다. 소동파와 황루는 서화 한 권을 똑바로 보고 있다. 동포 오른손은 두루마리의 앞부분을 잡고 왼손은 노직의 등을 어루만지고 있다. 노직은 왼손으로 두루마리의 끝을 잡고 오른손으로 두루마리를 가리키고 있는데, 마치 무슨 말을 해야 할 것 같다. 동포는 오른발을 드러내고, 노직로는 왼발을 드러내고, 각자 조금씩 기울었다. 그들의 무릎은 두루마리 바닥의 주름에 숨어 있다. 불인은 미륵보살과 매우 비슷하다. 그는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었지만 표정은 스와 황과는 다르다. (그) 오른쪽 무릎을 평평하게 하고 오른쪽 팔을 구부려 배 위에 받치고 왼쪽 무릎을 세우고 왼쪽 무릎 옆에 왼쪽 팔에 걸려 있는 염주-염주를 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미에 노가 하나 있다. 노의 좌우 양쪽에 각각 뱃사공이 하나 있다. 오른쪽에 있는 뱃사공은 피라미드 모양의 상투를 묶고 얼굴을 젖히고 왼손은 가로목에 기대어 오른손으로 오른쪽 발가락을 잡아당겨 소리를 지르는 것 같았다. 왼쪽 뱃사공은 오른손에 푸콰이 팬을 들고 왼손으로 아궁이를 어루만진다. 난로에 냄비가 하나 있다. 남자의 눈은 찻난로를 보고 있는데, 표정이 차분해 마치 차를 태우는 소리를 듣고 있는 것 같다.

배의 꼭대기는 약간 평평하고, 위에는 저자의 비문 이름이 새겨져 있다. 글자는 "천계무궁무진한 가을, 옥산왕 한 권의 책이 막 새겨져 있다" 는 것이다. 글씨는 모기발처럼 작고, 획은 또렷하며, 그 색은 검은색이다. 위에는 아직도 전서의 도장이 새겨져 있는데, 글은' 추평산인' 이고, 색깔은 붉은색이다.

총 한 척의 배에 다섯 명, 여덟 개의 창문이 새겨져 있다. 대나무 덮개, 노, 난로, 찻주전자, 손롤, 묵주를 조각했습니다. 대련과 제목, 전서에는 34 자가 새겨져 있다. 하지만 길이는 1 인치도 안 됩니다. 좁고 긴 복숭아씨를 골라 조각하다. 아, 기교가 정말 기묘하다!

24. 큰길 여행

예기

원문

대로가 성행할 때, 일종의 공공정신이 천하를 지배할 것이다. 재능 선택, 친구를 사귀고, 옛 것을 재건하고, 고인은 가족뿐 아니라 외아들이다. 이렇게 늙어서 끝이 나고, 어린 것이 강하고, 고독병이 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남자는 포인트가 있고 여자는 보답이 있다. 만약 물건이 땅에 버려진다면,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다. 너는 자신을 위해 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대동" 은 봉인을 구하고 흥이 나지 않고, 도둑은 하지 않고, 그래서 집을 나서도 봉인하지 않는다.

번역

도를 실천하는 자는 천하가 민소유이고, 현능한 사람을 선발하고, (모든 사람을 위해), (모두) 성실을 추구하고, 조화를 숭상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부모를 부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식을 키우고, 노인들이 평생을 살게 하고, 중년층이 사회에 봉사하고, 어린 아이들이 순조롭게 성장하고, 늙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고, 늙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자는 직업이 있어야 하고 여자는 제때에 결혼해야 한다. (사람들) 부가 혼자 즐기는 현상이 아니라 땅에 버려진 것을 싫어한다. (또한) 같은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지 않고 항상 사리사욕을 위해 일하지 않는 그런 행동을 싫어한다. 이렇게 하면 음모를 꾸미는 사람도 없고, 재물을 훔쳐 소란을 피우는 사람도 없고, (집집마다) 문을 닫을 필요도 없다. 이것은 소위 "대동" 사회입니다.

25. 두보 세 편의 시

왕월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왕춘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이세호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이 아무리 화를 내도 여자는 왜 울어!

아내의 말을 듣기 전에: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번역

저녁에 나는 석호촌의 한 집에 산다. 날이 어두워지자 경찰은 마을에 들어가 사람을 잡았다. 이 집의 노인은 동정을 듣고 담을 넘어 도망갔고, 할머니는 나가서 상황을 보았다.

장교들의 포효 소리는 이렇게 사납고, 노부인의 울음소리는 이렇게 슬프다!

나는 세 아들 이, 모두 qiongcheng 을 지키고 징집되었다, 그녀는 말했다, 임원 에게 접근 할머니 를 들었다. 최근 한 아들이 두 아들이 전사했다는 소식을 보냈다. 살아 있는 사람은 이 전쟁의 불길이 흩날리는 세월에 하루하루 살고, 죽은 사람은 영원히 끝난다. 집에는 잡을 사람이 없고 젖을 먹고 있는 손자가 하나밖에 없다. 이 손자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아직 외출하지 않았는데, 들락날락하며 온전한 옷 한 벌도 없다! 만약 네가 반드시 누군가를 체포해야 한다면, 너는 나의 노부인을 체포할 수 있다. 나는 나이가 많고 힘이 작지만, 오늘 밤 너와 함께 갈 수 있고, 하양의 긴급 임무를 제때에 지원하고 내일의 부대를 위해 아침을 준비할 수 있다.

심야에 시끄러운 소리가 사라졌다. 나는 희미한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다. 날이 밝자 나는 길을 떠났고, 어쩔 수 없이 혼자 노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삼협 협곡

북리 도원

원문

700 리 삼협 협곡, 양쪽 모두 산이라 낙차가 없다. 바위가 겹겹이 쌓여 하늘을 가리고, 정자에서, 자정에는 해돋이가 없다.

발사 향릉 에 관해서는, 후면 블록 을 따라 있다. 또는 국왕은 긴급 공고를 명령하고, 때로는 백제성에 가서 황혼에 강릉에 간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병을 앓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00 마일을 여행했다.

춘하 시즌 2, 녹초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반사가 또렷하다. 많은 기백, 현천, 폭포가 그 사이로 날고 있다. 영경군마오, 재미있어요.

모든 화창한 날의 시작, 서리가 빛나고, 숲 속의 처량하고 서늘하며, 종종 유인원의 휘파람을 불고,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빈곡이 메아리치고, 슬픔이 유유히 돌아간다. 그러자 어부가 노래를 불렀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번역

700 리의 삼협은 양쪽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산으로 거의 끊이지 않는다. 층층의 절벽이 즐비하게 늘어서 하늘을 가린다. 정오와 자정이 아니라면 태양과 달도 볼 수 없다.

여름에는 물이 오르고, 강물이 산에 넘치고, 상하선이 막혀 항해할 수 없다. 때때로 황제의 명령은 신속하게 전달되어야 한다. 이때 새벽에 백제성에서 출항하기만 하면 저녁이면 강릉에 도착할 수 있다. 이들 사이의 거리는 1200 마일이다. 준마를 타고 질풍을 몰고 있어도 그것만큼 빠르지 않다.

봄과 겨울, 하얀 급류와 짙은 녹색의 담수가 맑은 파도와 함께 회전하며 각종 풍경의 그림자를 비춘다. 매우 높은 산봉우리에는 괴상한 백나무가 많이 있는데, 산봉우리 사이에는 늘 샘폭포가 걸려 자태가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맑은 물, 휘황찬란한 나무, 높은 산, 무성한 풀, 끝없는 즐거움.

가을, 초청이나 서리가 내리는 아침이 되자 나무와 계곡은 모두 청량함과 적막을 드러냈다. 높은 곳의 원숭이가 부르는 소리는 길고, 소리는 끊이지 않고, 매우 서늘하고 기이하다. 빈곡에서 원숭이 울음소리의 메아리, 슬픔이 완곡하여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사라졌다. 그래서 어부는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눈물을 머금고 세 번 불렀다!" 라고 불렀다.

27. 두 편의 짧은 글

중국의 책을 인정하다

남북조 시대의 도홍경

원문

산천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있었다. 산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시냇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양쪽의 돌담은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룬다. 사계절 모두 푸른 숲과 푸른 대나무가 있다. 아침 안개는 쉬고, 유인원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밤이 다가오자 천평이 가라앉고 있다. 이것은 정말 인간 선경이다. 남조의 사빈빈 능운은 지금까지 아무도 그 기이한 경치를 감상할 수 없었다.

번역

산천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문인 묵객들에게 경앙되었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고, 맑은 시냇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양안의 돌담은 색채가 알록달록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울창한 나무와 푸른 대나무가 사계절 동안 계속되었다. 이른 아침의 안개가 걷히려고 할 때 유인원과 새의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해가 질 무렵,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가 앞을 다투어 수면에서 뛰쳐나왔다. 이것은 정말 인간 선경이다. 남조치 때의 사빈빈 잉운은 아직 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승천사 야유회

북송의 수시

원문

겐팍스, 6 년 10 월 12 일 밤, 옷을 벗고 잠을 잤는데, 마침 문 위의 달빛을 보고 기뻐하며 산책을 했다. 아무것도 얻지 못한 사람은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는다. 그들은 여전히 깨어 아트리움을 걷고 있다. 달빛 아래 뜰의 푸른 물, 맑은 물, 물 속의 물조류, 나물은 원래 죽백의 그림자였다. 어느 밤에 달빛이 없나요? 대나무와 노송 나무가 없는 곳은 어디입니까? 우리처럼 자유로운 사람이 부족할 뿐이다.

번역

2006 년 10 월 12 일 밤, 나는 옷을 벗고 잠을 잘 준비를 했다. 바로 이때 달빛이 문으로 들어왔다. (아름다웠다) 나는 기뻐서 일어나 야외로 나갔다. 아무도 나의 즐거움을 나누지 않을 것을 생각하니, 나는 승천사에 가서 장회민을 찾아갔다. 장회민은 아직 자지 않아서 우리는 함께 마당에서 산책을 했다. 달빛은 정원에 물처럼 맑고 대나무와 송백의 그림자는 물이 엇갈리는 조류와 잡초와 같다. 무슨 밤에 달빛이 없나요? 대나무와 송백은 어디에 없나요? 단지 우리 같은 한가한 사람이 부족할 뿐이다.

조수를 관찰하다

남송은 철저히

원문

절강의 조류도 큰 세계관이다. 희망부터 18 일까지 가장 왕성하다. Qi Fang 은 실버 라인과 같이 Haimen 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다가갔을 때, 옥성설령은 하늘에서 내려왔고, 소리는 우레와 같고, 격동하는 자는 하늘과 태양을 삼키며, 위력이 비할 데 없이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승재의 시는 "바다 속의 은은 나라이고, 강 속의 옥은 허리다" 도 마찬가지다.

매년 무음 절강 박물관 교육 수군 독서, 양쪽에 수백 명; 그 후 질주하여 5 진으로 분열되어 물 위에 깃발, 창 던지기, 칼을 타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땅에 있었다. 곳곳에 노란 연기가 가득하고, 인물은 보이지 않고, 물은 산처럼 터졌다. 연기가 고요할 때, 흔적도 없이 적함만 큰 불에 타 버렸고, 파도에 따라 죽었다.

수백 명의 무우의 좋은 수영자들은 모두 문신을 걸치고, 10 면 채색 깃발을 들고, 앞다투어 도전을 맞이하고, 고래파를 맴도는 만보, 큰 걸음으로 전진하고, 기미는 약간 젖어서 자신의 능력을 자랑한다.

강간 상하 10 여 리, 낙석이 주록꽃으로 가득 차서 교통이 막혔다. 매사에 자주 먹고 자주 먹는데, 막을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번역

전당강 조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경이로움이다. 음력 16 ~ 18 월 (8 월) 이 가장 왕성하다. 조수가 저장구에서 솟아올랐을 때, 그것은 거의 은백색의 실처럼 보였다. 조수가 점점 가까워지자 우성의 설산처럼 밀려왔다. 소리는 우레와 같고, 세상을 뒤흔들고, 우주를 삼키고, 태양을 씻는다. 기세가 매우 웅장하다. 양완리의 시' 해중은은 나라이고, 강중옥은 허리다' 는 이런 장면을 묘사했다.

매년 (음력 8 월) 교토 임안부 지사가 저장관에 와서 수군을 검열하고, 수백 척의 전선이 해협 양안에 있다. 그리고 다섯 개의 대형 리허설, 갑자기 가속하고, 점프하고, 분리하고, 합병하고, 다양한 변화를 한다. 이와 함께 수면에는 승마, 깃발 춤, 총 들기, 칼 휘두르는 사람이 있어 마치 평지를 밟는 것 같다. 갑자기 도처에 온통 노란 연기로 사람과 물건을 전혀 볼 수 없었다. 물 폭발의 굉음이 들려와서 산이 무너진 것 같다. 연기가 걷히자 수면은 다시 평온을 회복하여 배 한 척의 종적을 보지 못하고, 큰 화재로 소실된 적함만 남았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수영에 능한 오중건아 수백 명이 머리를 풀어헤치고 꽃으로 수놓은 채 손에 10 면 큰 채색 깃발을 들고 앞다투어 역류를 하며 조수를 맞이했다. (그들의 그림자) 만 천의 높은 파도 속에서 침몰하고, 몸을 던지고, 자세를 바꾸지만, 국기의 꼬리는 조금도 젖지 않는다. 이 (공연) 으로, 그들은 자신의 (뛰어난) 기술을 보여주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10 여 리, 강둑은 모두 화려한 옷으로 가득 차 있고, 차마는 길을 막고, 술, 음식, 일용품의 가격은 평소보다 두 배나 높지만, 노점을 임대하는 사람들이 많아 가운데 공터도 허락하지 않는다.

(29), 호숫가 파빌리온은 눈을 본다

명청 시대의 장대

원문

숭정 12 월, 나는 서호변에 산다. 눈이 여러 날 내리자 호수 안의 행인과 새들의 소음이 모두 사라졌다. 더욱 고정되어서 나는 배를 타고 옷을 안고 불 위에서 홀로 호수 중앙의 눈을 바라보았다. 오송묘족, 하늘과 구름, 산, 물, 위아래가 하얗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긴 모래사장의 흔적일 뿐, 호수 중앙에 있는 작은 정자, 겨자와 주우 한 마리, 배 위에는 두세 명밖에 없었다.

정자에는 두 사람이 마주 앉아 있고, 한 남자가 술을 끓이고 있고, 난로가 끓고 있다.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호수에 어떻게 이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를 데리고 나와 함께 술을 마시자. 여강은 술 세 잔을 마신 후 떠나 그의 성을 물었다. 그는 금릉인이고 이곳의 손님이다. 배에서 내리자 주자는 중얼거렸다. "친애하는 남편이 미쳤다고 말하지 마라. 시앙 공 같은 미친 사람이 더 많아진다."

번역

숭정은 5 년 12 월에 서호에 산다. 사흘 동안 눈이 내리자 호수 행인과 새의 소리가 모두 사라졌다. 이 날 새벽 이후, 나는 배를 저어 가죽옷을 입고 난로를 끼고 홀로 호정에 가서 눈을 보았다. (호수) 수증기가 응결된 얼음꽃, 하늘과 구름, 산과 물이 혼연일체가 되어 하얗다. 호수 위의 그림자는 제방의 흔적, 호수 중앙에 있는 정자의 윤곽, 그리고 우리 배의 두세 사람의 그림자일 뿐이다.

정자에 도착했을 때 맞은편에 두 사람이 앉아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이미 펠트를 깔았다. 한 소년이 술난로에서 술을 끓이고 있다. 나를 보고 반갑게 말했다. "너는 어떻게 호수에서 이런 (한가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니!" 나를 데리고 술 마시러 가자. 나는 세 잔을 마시고 그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그들에게 성이 무엇이냐고 묻자 그들이 금릉인이라는 것을 알고 이곳에 살았다. 배에서 내리자 뱃사공은 중얼거렸다. "친애하는 남편이 멍청하다고 말하지 마라. 그리고 너 같은 바보 같은 사람이야!"

30. 시 네 수

전원가옥으로 돌아가기 (3)

도연명

나는 남산에 콩을 심었는데, 밭의 잡초에는 완두콩이 가득 자랐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정상에 오르다

왕위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작은 관문의 위치에 이르러 우연히 간첩을 만나 기사를 기다리며 떠우호가 이미 제비에 있다고 말했다.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송별하다.

리퍼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등악양루

동정동 강서, 커튼이 석양이 늦다.

우 () 촉 () 이 땅을 가로지르며 호수와 산색을 황혼으로 이주하다.

만리길은 아직 길지만 3 년보다 더 어렵다.

고풍서리 속에서 노목창백은 한없이 슬프고 서늘하다.

첨부: 수업 후에 고시를 암송하다.

1. 장가 (악부시)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2.' 야망' 왕길

황혼 속의 고동을 바라보며 이주하려는 욕망은 무엇인가?

나무는 모두 가을의 색이고, 산은 반짝반짝 빛날 뿐이다.

양치기는 송아지를 돌려보내고, 말을 사냥하고, 새를 데리고 돌아왔다.

아는 사람이 없고, 긴 노래로 채위를 품다.

3.' 조한강 임신' 맹호연

남쪽은 황야다. 나뭇잎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북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물을 차갑게 한다.

우리 집은 강변을 배회하고, 구름해는 먼 곳에 있다.

향수의 눈물은 여행 도중 지평선에서 돛의 뒷모습을 보았다.

바람 속의 연기가 나루터가 어디에 있을 수 있는지, 석양 아래 광대한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다.

동팅 레이크 (Dongting lake) 는 장멍 호연 총리에게 편지를 보냈다.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5. 최호 황학루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6. 《친구 보내기》이백

푸르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7.' 가을시' 유우석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루산 여행" 메이 야오첸

이른 아침, 기복이 계속되는 여산, 천봉경수, 높고 낮으며 장관으로 자연 풍경에 대한 나의 흥미를 충족시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을 따라 앞의 MountGryRum 산맥은 끊임없이 변해가고, 한 사람은 구불구불한 야외길에 취해 있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가 뜨고, 눈이 녹고, 산들이 더 고요하고 공허해 보이고, 어리석은 곰이 천천히 큰 나무를 오르고, 사슴이 한가롭게 개울의 시냇물을 마시고 있다.

건물도 연기도 보이지 않아 산에 사람이 살고 있는지 의심스럽다. 바로 이때, 갑자기 먼 산에서 까마귀 한 마리가 우는 소리를 들었다.

9. huanxi 모래 스시

Qishui qingquan 사원 놀이, 사원 옆에는 Lanxi,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 아래, 블루투스 단침계에서 송간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비는 황혼 속에서 중얼거린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10. "11월 4 일 폭풍" 육지 여행

나는 사지를 펴고 외롭고 외로운 나라에 누워 자신의 처지에 슬퍼하지 않고, 나라의 변방을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