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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두 명이 무슨 뜻인가요?

중국의 십이지띠는 자연에서 유래한 11 종의 동물, 즉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전설의 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도를 기록하는 데 쓰이는 순서는 쥐, 추우, 은호, 털토끼, 용, 뱀, 우마, 양, 원숭이, 유계닭, 양이다. 그것은 많은 나라와 민족 중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출처 역사

소개하다

12 조디악 날짜의 사용은 중국에서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 시작되었다. 북사 우문호전' 에는 우문호 어머니가 쓴 편지가 기록되어 있는데, 편지에는 "네 형은 오천진에서 태어났다. 첫 번째는 쥐, 두 번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라고 적혀 있다. 당시 민간에는 12 띠의 용법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런데 12 띠는 어떤 내력인가요? 우리나라 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대 중원 지역에서는 처음에' 가지연표' 즉 10 천간기호 A, B, C, D, E, 길, G, 신, 임, 계서,/ 중국 북서부에서는 소수의 유목민이 동물로 세월을 기록했다. "당서" 에는 "탁발사년은 12 일을 기준으로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해가 흐리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 또한, \ "송사 토번전 \" 에도 토번 수령의 서사가 기록되어 있는데, 일을 연표로 삼는다. 이른바' 12 고물은 일, 토끼년, 말년' 이다. " 이후 중원과 소수민족의 교류에서 두 가지 기년 방식이 서로 접촉해 지금의 12 십이 띠가 형성되었다. 청대 조익이' 옥규 시험'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북의 풍속을 덮은 초창기에는 12 일 추악함이 없었고, 쥐 소 호랑이 토끼 차별화 연령이 중국에 침수되어 귀를 낭비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KLOC-0/2 띠의 기원에 대한 이 해석은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또한 12 띠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는 홍훈의' 양곡잡기' 에 따르면 12 의 홀수지에도 동물의 홀수손가락이나 발굽이 배합돼 있다. 만약 아들이 1 위이고, 그에 어울리는 쥐는 5 손가락이고, 지지가 짝수라면 짝수로 이름 (예: 소, 못생긴 등) 을 짓는다. 예세걸은 조중 12 띠의 유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화가는 12 를 12 와 함께 사용했고, 각 쇼마다 쥐가 이가 없고, 소가 없고, 호랑이가 비장이 없고, 토끼와 같은 단점이 있었다 ""

또 다른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어 황제는 12 종의 동물을 제 시간에 하늘에서 당직을 서야 하는데. 경기를 통해 그는 쥐, 소, 호랑이 등 12 종의 동물을 골랐다. 12 띠는 원시 사회의 일부 씨족의 토템 숭배에서 기원한다. 12 띠는 천축일 수 있습니다. 또는 28 개의 별이 일주일 정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숫자는 12 시간입니다. 각 별은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매시간 일반적인 당직동물을 한 해의 대리로 선택하는 등.

사람들은 12 띠의 정확한 내력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그것의 보편성, 편리성, 재미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고대인들이 남긴 실용적 가치를 지닌 귀중한 유산이 되었습니다.

신화 및 전설

십이 띠의 기원에 관한 한 신화: 옥황상제는 12 종의 동물을 대표로 뽑으려 했고, 그런 다음 선녀를 보내 동물들에게 이 일을 알리고 태조년에 천궁 경선관직에 올 시간을 정했다. 그가 일찍 올수록, 소대는 앞섰고, 뒤는 안 된다. 그 당시 고양이와 쥐는 여전히 좋은 친구였다. 고양이는 자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도 선출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는 쥐에게 그를 부르라고 했다. 그러나 쥐는 고개를 돌리자마자 잊어버렸다. 쥐가 늙은 소를 찾아가서 그가 일찍 일어나서 빨리 달리고 소가 그를 데리고 가라고 했다. 늙은 소는 당시 동의했다. 용은 뿔이 없고 닭은 뿔이 있다. 용은 닭이 이미 예뻐서 뿔이 필요 없으니 닭을 빌려 달라고 했다. 닭은 용의 아첨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자신의 뿔을 용에게 빌려 주고, 그가 뽑은 후에 제때에 돈을 갚으라고 했다. 용은 흔쾌히 동의했다. 묘월모년에 고양이가 아직 자고 있을 때 많은 동물들이 천궁으로 돌진했다. 쥐는 암소의 등에 앉았다. 천국에 도착하자 쥐가 펄쩍 뛰었다. 옥황상제는 쥐가 먼저 와서 그들을 일등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오래된 스테이크 둘째; 호랑이도 늦게 도착하여 3 위를 차지했다. 토끼도 도착했고, 4 위를 차지했습니다. 용은 늦었지만 그는 크다. 옥제는 한눈에 그를 보았고, 그가 이렇게 예쁜 것을 보고 5 위에 올랐고, 그의 아들이 6 위에 올랐다고 말했지만, 용은 실망했다. 왜냐하면 그의 아들이 오늘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때 뒤의 뱀이 달려와서 말했다. "그는 나의 의부야, 나는 6 위야!" 난 6 위야! \ "뱀 행 6 위; 말과 양도 도착했고, 그들은 나에게 너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마형님, 양형님, 먼저, 그들은 이리저리 밀쳤다. 옥제는 그들이 이렇게 사양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7 위 8 위를 차지하게 했다. 원숭이는 원래 서른이 넘었지만, 점프할 줄 알고 하늘의 구름과 함께 앞으로 뛰어올라 9 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닭, 개, 돼지도 선택했다. 고양이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깨어나지 않았고, 쥐는 집에 돌아오자마자 전 세계를 쫓아다녔다. 경기가 끝난 후 용은 바닷가에 와서 자신이 뿔이 전보다 훨씬 예뻐지는 것을 보고 닭을 돌려주지 않을 생각이다. 닭을 피하기 위해 그는 세상에서 사라졌고, 닭은 매우 화가 나서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바다를 향해 소리쳤다. 빨리 돌려줘! 돌려줘! 암탉이 소리쳐, 빨리 그를 돌려줘! 돌려줘! 닭도 부른다: 돌아와! 그리고!

기록

십이띠의 기원에 대하여 역사 기록은 중국이 순제 시대부터 천건십상과 지십이상을 결합한' 가지와 잎연대표' 를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동물연대학의 방법은 중국 고대 서부와 북부의 유목민족에서 기원했다.

"당서" 는 "호랑이의 해는 12 일을 경계로 한다. 해가 흐리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 청대의 저명한 고증학자 조익이' 어우총시험' 에서 고증했다. "초기에 북방의 풍속을 축복하고, 아들, 추함, 음, 털 12 자가 없었지만, 쥐, 소, 호랑이, 십이지띠는 세계 최초의 시집' 시경' 에서 처음 발견됐다. " "시경 소야 차공편" 은 "길일 정오, 나는 말이 부족하다.

조디악 호랑이

또' 예기 월령 겨울령' 참조:' 출토된 소가 냉기를 보내다. "황도 십이궁 이론은 언제 생겨났습니까? 유사운: 늦어도 한대에서 형성해야 합니다. 그 근거는 동한 왕충' 논물균형' 의 구름에 근거한다.' 음, 나무, 그 새, 호랑이. 이봐, 흙도, 그 새도. 클릭합니다 또 다른 구름이 말했다. "안녕하세요, 마도요. 아들, 쥐도. 유유, 닭도. 심이여, 일제히 하늘이여. "* * * 11 종의 조디악 명칭을 제시했다. 또한 동한 조엽의' 오월 춘추' 에서' 무재신은 용이다. "방금' 진용' 을 추가했고, 또 십이지띠를 보완했다. 12 조디악은 동한 시대에 이미 형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십이띠의 사용에 관해서는 적어도 남북조 시대에는 이미 나타났다.

북사 우문호전' 에는 우문호 어머니가 그에게 쓴 편지가 기록되어 있는데, 편지에는 "네 형은 오천진에서 태어났고, 첫째는 쥐, 둘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라고 적혀 있다. 당시 민간에서는 십이지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사람의 생년월일을 기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1970 년대 중반, 1975 년부터 12 년 동안 후베이 운몽잠호지 1 1 호진묘에서 수천 개의 죽간이 출토되었다 그중' 해돋이 도둑' 은 십이지띠에서 도둑의 외모 특징을 예측하는 데 쓰이는 문자를 분명히 기록했다. 이 기적의 출현은 12 띠가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11 일 진묘는 시황제 30 년, 즉 기원전 2 17 년에 묻혔기 때문이다. 진시황이 황제라고 불리기 훨씬 전에 우리 조상들은 십이 띠로 연도를 기록하며 특히 "여름부터 시작하여 상주에 전해진다" 고 지적했다. 하지만 어떻게 인용할지는 역사가와 문화재학자들이 더 논의할 필요가 있다. 중국 고대 남북조 시대에는 띠 연대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심형이 쓴 12 띠 상시인' 쥐먼지 사건',' 소와 양이 황혼에 내려왔다' 도 등장했다. 호랑이가 텅 빈 계곡에서 으르렁거리고 토끼가 창문을 향해 활짝 열렸다. 용그림자가 멀고 푸르고 뱀버드나무가 감돌고 있다. 마란방은 멀고 봄에는 양을 심는다. 원숭이 밤 수줍은 향과, 닭의 모루 () 가 맑은 품에 안겨 있다. 개는 밖에 있고 돼지 창문은 한가하다. 이 시는 십이지띠동물의 이름을 순서대로 머리말에 넣어 각 동물의 자연적 특징을 부각시켜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명대 대학가 후연이 쓴 조디악시는 차례대로 조디악 명칭에 박혀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명칭마다 코드명이 있어 상당히 재미있다. 쥐가 강물을 마셔도 손을 대지 않고 소와 처녀가 여러 해 동안 만나기가 어렵다는 시가 있다. 달 중에 토끼가 날이 길다. 구슬이 달린 용은 늘 잠을 자지 않고 뱀을 그리는 것이 피곤하다. 늙은 말이 어찌 뿔이 있었겠는가, 양이 노여워하며 제후를 건드렸다. 초인관욕원숭이를 비웃지 않고 닭이 빈 보금자리를 갖기를 바랍니다. 무양이 랑중에서 개를 도살하고, 평금은 구차해동의 머리를 놓았다. 첫 번째 문장 "Zokor" 는 물쥐입니다. 두 번째 문장의' 우녀' 는 민간 견우직녀의 전설이다. 다섯 마디 "승냥이" 는 용의 일종으로, 턱 밑에 보주가 하나 있어서 승냥이라고 한다. 여덟 문장 중 "양 핥기" 는 숫양이고, "팬 만지기" 는 뿔이 울타리를 치는 것이다. "무양" 은 열한 문장으로, 한고조 유방봉이 무양후를 가리킨다. 그는 일찍이 장쑤 페이현에서 개를 죽여 생계를 꾸린 적이 있다. 마지막 문장은 한무제의 재상공을 가리킨다. 그는 동해에서 돼지를 놓아준 적이 있다. 십이띠의 유래와 전설은 문헌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는 백양, 금소, 쌍둥이, 게 등 12 개의 별자리와 관련된 12 지지가 있었다고 한다. 최초의 12 지지와 12 별자리는 모두 매년 12 개의 다른 달과 명절을 대표한다. 은상시대에는 A, B, C, D 등 10 가지 글이 발명되었다. 나중에 명리를 배우는 사람들은 그것을 천간이라고 부르며, 지지와 함께 사용한다. 예를 들면 갑자, 아불의 등은 년, 월, 일, 시간을 계산하는 데 쓰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2 종의 동물로 12 개월의 계절을 대표하는 것은 한대 동방삭의 걸작이라고 한다. 동한 왕충의 저서' 논형' 에는 명확한' 연두편' 기록이 있다. 그는 12 종의 동물의 이름을 언급했다. 띠에 따라 연대를 계산하는 것도 동한 때부터 시작된다. 조익의' 청대 어우고증' 도 이 사실을 지적했다. 왜 12 종의 동물을 기호로 선택했는지에 관해서는, 가장 먼저 토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고대에는 모든 부족이 특별한 두려움이나 사랑을 선택했다.

조디악용

동물은 그들의 도안을 이 부족의 상징으로 삼는다.

송대 홍훈의' 양구 만전' 과 명대 랑영의' 칠수 사본' 이 모두 이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불경' 대길경' 에는 십이띠가 순차적으로 행진하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지만 사자가 있고 호랑이가 없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십이띠가 고대 인도에서 중국으로 들어왔다고 생각하는데, 호랑이가 사자를 대신하는 것은 중원 비산 사자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12 띠가 처음 글을 쓸 때 나타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낮과 밤은 24 시간이고, 고대 천문학자들은 낮과 밤을 12 시간으로 나누었다. 동시에, 그들은 천상을 볼 때, 12 종의 동물의 생활 습성과 활동 상황에 근거하여 띠 () 를 확정한다. 밤 11 시부터 다음날 새벽 1 시까지, 쥐가 밤이 깊을 때 활동하는 시간으로' 쥐' 라고 불린다. 새벽 1 시 3 시까지 보기 힘들어요. 소는 밤에 풀을 뜯는 습관이 있어서 농민들은 늘 밤늦게 일어나 먹이를 주기 때문에' 추우소' 라고 불린다. 새벽 3 시부터 5 시까지 인석에 속한다. 이때 낮에는 누워 있고 밤에는 걷는 호랑이가 가장 사납다. 옛사람들은 늘 이때 호랑이의 울음소리를 들었기 때문에 "은호" 라고 불렀다. 아침 5 시부터 7 시까지 돌창이에요. 날이 밝자마자 토끼는 둥지를 떠나 아침 이슬이 달린 풀을 즐겨 먹어서' 토끼' 라고 부른다. 아침 7 시부터 9 시까지는 하루 중 시간입니다. 이럴 때는 보통 안개가 끼기 쉽다. 용희가 구름 위를 날고 있는데, 욱일 동승이라 해서' 진룡' 이라고 한다. 오전 9 시부터 1 1 점까지 네 번째입니다. 안개가 걷히고, 햇빛이 맑고, 뱀이 구멍에서 먹이를 찾아' 뱀' 으로 가장했다. 11 시부터 정오 1 시까지 정오입니다. 고대에는 야생마가 인간에게 길들여지지 않았다. 정오마다 비명을 지르며 뛰어다니기 때문에' 우마' 라고 불린다. 오후 1 시부터 3 시까지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어떤 곳에서는' 양이 비탈을 내린다' 고 부르는데, 이는 양을 방목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미양' 이라고 부른다. 오후 3 시부터 5 시까지 신청 시간입니다. 해가 서쪽으로 지자, 이때 원숭이는 기뻐서 울어서 "신원숭이" 라고 불렀다. 오후 5 시부 터 7 시까 지 유니버셜 타임입니다. 해가 질 때, 닭이 둥지 앞에서 빙빙 돌면서, 따라서 "유니온 닭" 이라고 부른다. 저녁 7 시부터 9 시까지는 슬픈 시기입니다. 힘든 하루를 일한 후, 나는 문을 잠그고 쉴 준비를 했다. 개가 문 앞에 엎드려 지키다. 인기척이 나자 멍멍 짖어서' 개' 라고 불렀다. 밤 9 시부터 1 1 시까지 석해입니다. 밤이 깊을 때 돼지 아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바다돼지' 라고 부른다. 이런 식으로 하루 중 시간은 동물로 배정된다: 쥐, 추우, 은호, 토끼, 진룡, 사숙, 우마, 양, 원숭이, 유계닭, 개, 바다돼지. 나중에 사람들이 이런 방법으로 연도를 확정하자 황도 십이궁이 나타났다. 12 개의 동물이 12 시간 동안 짝을 이룹니다. 천지는 생명의 초창기에 형성되어 틈이 없어 기체가 빠져나갈 수 없고 물질을 이용할 수 없다고 한다. 쥐에게 물리면 가스가 빠져나와 물질을 이용할 수 있다. 쥐는 천체를 여는 신력이 있고, 어린 시절은 쥐였다. 쥐가 천지의 틈새를 열고, 소가 나와 농사를 짓자, 어릿광대는 바로 소에 속한다. 전설에 의하면 음에서 태어났고,' 음' 자는 경외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옛날 사람들은 호랑이를 가장 두려워했기 때문에 은은 호랑이였다. 돌창은 이미 새벽에 들어왔지만 태양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달이 지구를 비추고, 월궁의 유일한 동물은' 옥토끼' 이기 때문에 돌창은 토끼다. 전설에 의하면 용족이 비가 올 때, 이때는 당연히 용족에 속한다고 한다. 뱀은 풀로 자신의 행방을 숨기는 데 능하다. 그들은 어렸을 때 사람이 가는 길에 수영을 하지 않고 사람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뱀에 속한다고 한다. 정오에 양기가 극한에 도달하여, 음기가 막 생겨나서 말은 아무데도 달릴 수 없다. 음수에 속하기 때문에 점심에는 말띠이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양이 시기적절하지 않은 풀을 먹는다고 하는데, 풀의 재생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시대에 맞지 않으면 양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신은' 뻗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원숭이가 스트레칭, 구부리기, 등반을 가장 잘하기 때문에 신은 원숭이다. 닭이 둥지로 돌아가기 시작했을 때, 이때는 닭에 속한다. 날이 어두워지려 할 때, 개는 "일" 을 시작하여 집을 지키기 시작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개에 속한다. 밤에는 만물이 고요하고, 세상이 혼란스럽고, 돼지는 천지 혼돈과 마찬가지로' 먹는 것' 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석해는 당연히 돼지에 속한다.

조디악 말

법원 주림' 은' 대길경' 12 조디악의 기원을 인용해 "자무디 PA 외, 방해 12 수, 보살" 이라고 말했다. 인성이 태어날 때 보살이 동굴에 살 때 이 짐승의 보호리에 속하기 때문에, 한은 12 일에 이 길을 따라간다. " 또 구름: "왜 분포되어 있는지," 곡이삭 만록 "에서 상당히 상세하다. 아들, 음, 첸, 오후, 신, 서도는 모두 양이기 때문에 쥐, 호랑이, 용, 원숭이, 개는 모두 다섯 손가락이고, 말은 한 발굽밖에 없다고 한다. 추함, 수염, 금기, 무지, 유유, 해속 음이라 같은 짝수의 이름을 가진 소, 양, 닭, 돼지는 모두 네 발톱이고, 토끼는 두 발톱이고, 뱀은 두 혀이다. " 이에 따라 12 종의 동물은 발가락 패리티로 배열되어 있다. 소는 네 개의 발가락을 가지고 있고 짝수이다. 이상하게도 호랑이는 발가락이 다섯 개 있다. 토끼 네 발가락, 짝수; 드래곤 다섯 발가락, 아주 이상한; 뱀은 발가락이 없고 혀가 두 개밖에 없다. 이것은 짝수이다. 이상하게도 말에는 발가락 (발굽 하나) 이 하나뿐입니다. 양에는 네 개의 발가락, 짝수가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원숭이는 발가락이 다섯 개 있습니다. 닭 네 발가락, 짝수; 이상하게도 개는 발가락이 다섯 개 있습니다. 돼지는 네 개의 발가락, 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12 종의 동물 중 쥐만이 가장 특별하다. 그 앞발에는 네 개의 발가락이 있고 짝수이다. 놀랍게도 뒷발에는 발가락이 다섯 개 있다.

중국 조디악의 특징과 단점

쥐: 매력, 사교기술, 영향력, 지능, 검소, 매력, 긴장, 권력욕, 잔소리, 교활함, 탐욕, 개입.

소: 정직, 혁신, 목적성, 근면, 안정, 좋은 말, 고집, 냉막, 편견, 둔감, 보복.

호랑이: 열정, 행운, 용기, 자선, 매력, 권위, 충동, 자화자찬, 짜증, 방종, 불복종, 표류.

토끼: 위트, 신중함, 기교, 장수, 미덕, 야망, 비밀, 아마추어, 너무 형식적, 우울, 자기 눈부심, 복잡함.

용: 힘, 열정, 성공, 용기, 건강, 열정, 경직화, 혼란, 불신, 자화자찬, 불만.

뱀: 직감, 지혜, 매력, 경각심, 신중함, 동정, 위장, 탐욕, 사치, 오만, 게으름, 나르시즘.

말: 설득력, 패션성, 자율성, 민감성, 유행성, 성취성, 이기성, 성급성, 오만성, 조급성, 반항성, 자부심.

양: 발명, 기발한 생각, 예민함, 예의, 끈기, 품위, 애착, 비관, 선견지명 부족, 비현실성, 둔감, 걱정.

원숭이: 즉흥, 리더십, 재치, 지능, 안정, 충성, 교활함, 자신감, 간계, 어리석음, 랩, 투기.

닭: 유연성, 보수, 열정, 아름다움, 솔직함, 유머, 오만, 자만, 자화자찬, 우상 숭배, 방탕.

개: 집착, 책임, 영웅, 지능, 존경, 도덕, 불안, 풍자, 까다롭고, 나쁜, 사교, 독선적, 매끄러운.

돼지: 신중함, 즐거움, 용기, 문화, 성실, 성실, 경신, 물질주의, 분노, 망설임, 어리석음.

기타 별자리

중국이라는 다민족 국가에서 띠는 한족의 특허가 아니며, 많은 소수민족들이 띠역법을 사용한다. 우선, 각 민족 조디악 대조표를 봅시다.

각 민족의 띠

계서족

십이지띠: 용, 봉황, 말, 개미, 사람, 닭, 개, 돼지, 참새, 소, 호랑이, 뱀.

애옥산 이족

12 종의 동물: 호랑이, 토끼, 천산갑,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쓰촨, 운남, 구이저우의 이족

12 종의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해남 여족

12 종의 동물: 닭, 개, 돼지, 쥐, 소, 벌레,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운남 다이족

12 종의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뱀, 말, 염소, 원숭이, 닭, 개, 코끼리.

광서장족

12 종의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몽골족

십이지띠: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신장 위구르족

12 종의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물고기,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키르기스스탄의

12 종의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물고기, 뱀, 말, 양, 여우, 닭, 개, 돼지.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몽골족, 장족, 일부 이순신과 같은 중국의 많은 소수민족은 한족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는 한족과 거의 같다. 그러나 일부 민족들은 중국 띠문화를 받아들이는 동시에 약간의 변이가 발생했다. 띠 시리즈에서 애옥산의 이족 동포는 천산갑 () 로 용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신장 콜크즈족의 십이띠에서는 물고기 대룡과 여우가 원숭이를 대신하는 데 사용된다. 해남 여족 동포는 십이 띠로 날짜를 표기하는데, 순서는 닭부터 원숭이의 끝까지이다. 서반나에 사는 족족 사람들은 황소를 황소로, 양을 염소로 대신한다. 바다는 돼지 한 마리가 아니라 코끼리 한 마리이다. 위의 변화에서 볼 수 있듯이 조디악 동물을 선택할 때 생활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각 민족이 가장 가까운 동물을 조디악 동물로 선택하는 것은 조디악 문화에 약간의 차이를 가져왔다. 띠동물 선택상의 변이 외에도 각 소수민족은 각기 다른 표기 연월일 방법을 형성하고 띠와 관련된 민속도 많이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 양산띠

이족 사람들은 십이띠력을 사용하는데, 일명 십이띠력력이라고도 한다. 고대 서사시' 르 오트이' 와 이족 민간에는 모두 12 띠 기원의 전설이 있다. Zw (왕창부' 량산족 예속 (zw) 참조) 쓰촨 량산에 사는 이순신은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상징한다. 각 동물의 이름은 1 년의 주기, * * * 12 년이 있다. 나이를 계산하는 편리한 공식이 있다: "1 라운드 13, 2 라운드 25, 3 라운드 37, 4 라운드 49, 5 라운드 61, 6 라운드 73 ..." 등등. 량산이족의 역법도 각각 쥐월, 소월, 호월, 토끼월, 용월, 뱀월, 마월, 양월, 원숭이월, 닭월, 개월, 돼지월로 12 띠 () 를 사용한다. 매달 큰 달은 30 일, 작은 달은 29 일입니다. 큰 달과 작은 달은 지난달 달이 15 인지 16 인지에 따라 결정된다. 소월 15 바퀴는 29 일이고, 대월 16 바퀴는 30 일입니다. 하지만 지방마다 쓰는 정월은 다르다. 어떤 곳은 말월이 정월이고, 어떤 곳은 양월이 정월이고, 어떤 곳은 원숭이 달이 정월이다. 날짜를 표시하는 방법도 십이띠 () 를 채택하고, 12 일은 1 라운드이며, 연월 (윤월 포함) 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무한히 뒤로 밀거나, 영원히 끝나지 않을 수 있다.

이순신의 12 조디악 역법도 민간의 점운요술에도 적용되었다. 량산이순신은 사람이 나무, 불, 흙, 철, 물 오행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사람이 그것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이 천부적인 생명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운명은 오행과' 남자',' 여자' 가 결합된 10 가지 운명 중' 목공',' 목목',' 화공',' 토공',' 토공',' 철모',' 철모' 이다. 또한, 12 속, "연대기" 를 구성 하는 10 가지 운명, 60 년 연대기로 사람의 운명을 계산 합니다.

이순신의 조디악도 결혼에 쓰인다. 이족 사람들은 배우자, 약혼 등을 선택할 때 민족, 등급 등의 조건을 매우 중시한다. 또 남녀의 생일이 일치하는지 여부도 중요하다. 민간의 구술은 "토끼, 돼지, 양이 함께 있고, 소, 뱀, 닭이 함께 있고, 개가 지저분하고, 원숭이, 용, 쥐가 조화를 이룬다" 는 것이다. 위의 공식에 부합하는 것은 모두 일치하지만, 그다지 엄격하지는 않다. 호랑이띠인 사람은 닭띠 양띠와 어울리는 것을 가장 꺼린다. "호랑이가 닭을 먹고 양을 먹는 것을 두려워한다."

(b) 조디악 착용

장 선생의 견해에 따르면 한족의 타이밍 방법은 한나라에서 점차 다이 지역으로 전해졌으며, 한족의 이런 타이밍 방법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장' 다이족 문화', 길림 교육출판사 출판 1986 참조). ) 는 여전히 다이 달력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방법은 음력과 같다. 즉, 10 일 건조와 12 지 () 는 서로 60 갑자를 맞추고, 60 자리 숫자로 연도, 일을 표시하고, 동시에 12 지 () 로 달을 따로 표시한다. 줄기가지가 다이 지역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한족의 십이 띠가 전해졌다. 다이 (Dai) 의 중국 조디악은 약간 다르다. 덕홍지역은 한족과 똑같다. 쌍판나는 돼지를 코끼리로, 용을 뱀이나 만두로 약간 다르다. 다이 사람들이 사용하는 십이지띠는 쥐, 소, 호랑이, 토끼, 뱀,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코끼리입니다.

Xishuangbanna 및 다른 장소에서, 조디악은 지 지와 일치 하 여, 년을 기록 하기 위하여 뿐만 아니라, 또한 달과 일을 기록 하기 위하여 이용 된다. 예를 들어, 다이 달력에서 "뼈" 는 연도, "피" 는 월, "피" 는 일입니다. [〔ZW〕], 못생긴 년 소 뼈, 음년 호랑이 뼈; 4 월 토끼 피, 6 월 뱀 피, 7 월 말 피; 신일원숭이 피부, 친구 일닭살 등등. 12 띠는 태력으로 흡수된 후 한력에서의 응용이 음력보다 더 광범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티베트 조디악

전통적으로 티베트의 띠연대표는 당나라 문성공주가 결혼한 송짱 건포가 7 세기에 가져온 것으로 생각된다. 티베트력 띠는 60 년이다. 티베트어는' 덩휘' 라고 불리는데, 이는 나무쥐를 의미한다. 티베트족 60 세는 나무쥐의 해로 시작하여 한족 갑자의 해에 해당한다. 티베트력 띠는 음양오행초수의 단결이 특징이기 때문에' 음화토끼 해',' 양토원숭이 해',' 양금원숭이 해' 라고 불린다.

티베트력 12 띠의 연대표는 음양오행과 상응한다. 갑을 나무로, 정위화, 벼를 흙으로, 경신을 금으로, 계인을 물로 한다. 위의 다섯 쌍은 매 쌍마다 전자는 양이고 후자는 음이다. 천건지는 티베트력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나뭇가지의 순서를 암시한다. 또 티베트력으로 음양 대신 남녀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음금소년은 여금소년이라고도 하고, 양수호년은 남수호년이라고도 불린다.

(4) 나시 십이지띠

나시족은 윈난성에 사는 소수민족으로, 고대 창족의 한 가지이다. 나시족도 십이 띠로 날짜를 표시해 독특한 방법과 방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1 년의 12 개월을 한 달에 한 달, 한 달에 30 일로 나누었다. 매월 첫날은 원숭이의 해이고, 원숭이, 닭, 개, 돼지,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의 순서는 매월 29 일이다. 격월로 접어들고, 격월의 첫날은 소의 날을 사이에 두고, 호랑이의 날로 정해졌다.

(5) 다른 나라의 조디악

베트남 사람들은 십이지띠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기본과 일치한다. "토끼" 대신 "고양이" 를 사용했습니다.

버마인들은 단지 8 개의 띠만 가지고 있으며, 행성의 이름으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배열되어 있다. 월요일에 태어난 사람은 태양, 화요일에 태어난 사람은 화성, 수요일 아침에 태어난 사람은 수성, 오후에 태어난 사람은 궁성에 속하기 때문에 일요일에 8 개의 띠가 있을 것이다.

인도인들은 12 개의 띠가 있는데, 그 중 두 개는 중국과 다르다. 하나는 호랑이가 아니라 사자이고, 다른 하나는 닭이 아닌 카나리아이다.

이집트인들은 소, 양, 원숭이, 당나귀, 게, 뱀, 개, 고양이, 악어, 플라밍고, 사자, 독수리 등 12 개의 띠가 있다.

그리스인들은 12 띠가 있는데, 이집트인들과 거의 같지만 그리스인들은 "쥐" 가 없고 "고양이" 가 없고 이집트인들은 "고양이" 가 없고 "쥐" 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멕시코인들은 호랑이, 토끼, 용, 원숭이, 개, 돼지 등 12 개의 띠가 있는데, 그 가운데는 호랑이, 토끼, 용, 원숭이, 개, 돼지 등 6 종의 멕시코 특유의 동물이 있다.

유럽인과 유럽 국가의 황도 12 궁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대부분 천문성이다. 예를 들어 프랑스에서는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염소자리, 황소자리, 양자리, 게자리, 쌍둥이자리, 사자, 처녀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 등이 있습니다. 십이궁을 구성하는 것을 십이별자리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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