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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기원전 5-4 세기에 공자는 "성적 유사성도 사실이지만 서로 배우는 것은 멀다" 는 성습관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타고난 천부적인 자질과 출생시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모레 얻은 차이는 크다고 생각한다. 그보다 한 세기 남짓 늦은 맹자는' 인성본선' 이라는 학설을 내놨다. 사람은 선천적으로 선하고,' 파렴치한 마음, 악심이 없는 마음, 비인간도.' 라고 생각하며, 환경과 교육이 선을 키우고, 사라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인, 정의, 의식' 으로 발전했다고 생각했다. 반대로 맹자보다 조금 늦은 순황은 인생이' 악' 하고 환경과 교육이 악육선을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이론들은 모두 환경이 사람의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한다. 서양에서는 이전에 성격을 연구한 것은 기원전 4-3 세기의 고대 그리스 철학자 Theophrasta 였다. 그는 사람의 개성적 특징을 광범위하게 토론했다. 그 후 프로이트, 정, 에릭슨, 벤투라, 올포터, 카르텔은 인격 이론을 더 연구하고 발전시켜 인격 심리학을 더욱 보완했다. 인격은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로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다른 심리적 특징을 가리킨다. Tiofrasta 는 한 논문에서 30 여종의 인격을 묘사하는데, 각 인격은' 위장',' 아부',' 지루한 내레이터' 와 같은 뚜렷하고 뚜렷한 특징 표지에 따라 묘사되어 있다. 과학심리학의' 성격' 은 그 좁고 구체적인 의미를 취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개인적 특징이 모두 인격적인 특징은 아니며, 예리한 시각, 빠른 기억, 깊은 지혜와 같은 일부 개인의 심리적 특징은 인격적 특징에서 제외된다. 좁은 인격을 정의하려면 현실에 대한 인간의 안정과 습관의 행동이다. 성격 표현에는 행동방식뿐만 아니라 실천방식과 사고, 의지, 감정 등 심리활동방식도 포함된다. 이런 심리적 특징들은 비슷한 상황에서 끊임없이 나타나고, 일정한 안정성, 심지어 습관화를 가지고 있어, 사람의 독특한 개성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임대옥 행위는 항상 자신의 냉막 감정, 도도한 성격, 다정다감한 열등감, 연약한 기질 등 심리적 요인에 제약을 받으며, 대부분의 경우 슬픔, 의심, 질투, 냉막, 열정, 대담함, 자신감이 부족하다. 습관심리학관은 성격이다. 그런 우연한 상황 심리적 특징은 한 사람의 심리적 특징이라고 부를 수 없다. 인격은 인격의 가장 뚜렷한 표현이며, 인격심리적 특징의 핵심 특징이다. 인격은 기질과 지능 (종합능력) 뿐만 아니라 정서적 특징과 의지적 특성도 가지고 있다. 감정과 감정은 사람의 성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감정 상태가 사람의 활동에 자주 영향을 주거나 통제되는 안정된 특징이 되면 인격 특징의 일부로 간주될 수 있다. 이러한 인격적 특징은 주로 사람의 감정반응의 강도, 기복의 속도, 기간의 길이, 그리고 사회주의 감정, 집단 명예, 노동의무, 책임우정 등 사회도덕에 나타난다. 모두 이런 감정, 정서 행동, 표현 방식과 관련이 있다. 바로 인격적 특징의 감정적 색채 때문이며, 아름다운 감정을 키우고 고상한 정서를 키우는 중요한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인격의 의지 특징은 자신의 행동과 인격 특징에 대한 자각 조정이다. 강인한 성격은 강인한 의지를 반영한다. 강한 의지가 있으면 강한 성격이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끊임없이 추구하는 노력에서 알 수 있다. 의지는 성격력의 주요 원천이다. 좋은 의지와 끈기를 키우는 것은 성격을 형성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성격 구조는 군중 속에서 사람의 성격은 사실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겸손, 자신감, 열정, 정직, 사심, 근면, 세심함과 같은 조화를 느낍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만함, 이기심, 위선, 게으름과 같은 불편함을 느낀다. 결국 인격의 유형은 각종 인격 특징의 독특한 유기적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런 조합을 인격 구조라고 부를 수 있다. 유형의 분류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분류 방법도 다르다. 스위스 심리학자 융거는 그의' 내성적' 과' 외향적' 인격 이론으로 유명하다. 융그는 내성적인 사람이 자신의 희로애락을 다른 사람에게 거의 드러내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종종 감정적으로 자신을 만족시키고, 내면의 경험을 소중히 여긴다. 남들 앞에서 수줍어하고, 말이 당황하고, 공공장소에 모습을 드러내고 싶지 않고, 일을 조심하지만, 실제 행동이 부족하여 종종 혼란스럽고, 걱정되고, 기분이 좋지 않다. 성격이 외향적인 사람은 심리 활동에서 외향적인 경향이 있고, 종종 외부에 사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나타낸다. 이런 사람들은 성격이 명랑하고 활발하며 교제에 능하지만 열심히 생각하지 않고 타인이나 활동에 의존하여 자신의 정서적 수요를 충족한다. 동시에, 그들은 활동과 집단 교제에서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수줍음을 모르고 친구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익숙하다. 나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대담하게 말한다. 그들은 자유분방하고, 결단력 있고, 경솔하게 행동하기 쉬우며, 빠르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다. 융그는 내성과 외향은 사실 정도의 문제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어느 정도 내성적이거나 외향적일 뿐, 모든 사람이 내성적이거나 외향적인 것은 아니다. 안팎이 모두 상대적이다. 또한 영은 개인이 사고, 감정, 느낌, 직감이라는 네 가지 심리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고는 사물을 이해하기를 갈망하는 이성적인 기능이다. 감정은 가치 판단의 기능이다. 감각은 감각의 감각입니다. 직감은 사고와 감정의 결과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직접 습득한 경험이나 경험이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두 가지 심리상태와 네 가지 심리기능의 서로 다른 조합은 개인의 행동 패턴으로 나타나 융격이 제시한 8 가지 인격 유형을 구성한다. 기능성 마인드는 인격적 특징을 나타낸다. 외향적인 생각을 가진 과학자들은 자연을 연구하는 데 몰두하고, 뚜렷한 개성이 부족하며, 냉막 오만해 보인다. 내성적인 철학자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존재를 이해하고, 환상에 빠져들기 위해 무리를 떠나 살기를 갈망한다. 그들은 우울증에 걸리기 쉬우며, 심리적 변태를 일으키는 외향적인 여성은 미덕과 다정다감함을 유발한다. 경박한 내성적인 여자는 과묵하고 종잡을 수 없고 외향적인 남자는 경험 축적에 열중하지만, 그다지 진지하지 않고 현실적으로 삶을 바라보지만, 감정이 얕고, 내성적이고,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에 빠져들고, 사상감정이 떨어진다. 직감이 외향적인 여성들은 모두 기상천외하고, 희노가 변덕스럽고, 끈기가 부족하다. 내성적인 예술가는 종종 불가사의한 사람으로 여겨지고,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천재라고 생각하며, 사람들과 소통하기가 쉽지 않고, 사회의 일반인이다. 그들의 성격 유형은 분명하지 않고 전형적이지는 않지만, 항상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방면이 정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각종 인격 유형으로 볼 때, 각 사람의 인격 유형은 모두 자신의 인격 특징의 독특한 구조이다. 이렇게 형성된 인물 구조는 반드시 자신의 특징을 가져야 한다. 첫째, 인물 갈등은 완전하고 모순적이다. 인격의 구조로 볼 때, 한 사람의 인격의 모든 개인적 특징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연관되어 있다. 그것은 완전한 통일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통일성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사람들의 기본 태도가 나머지 태도를 완전히 결정할 때만 절대적인 통일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전제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통일은 상대적이다. 객관적인 현실 자체에는 여러 가지 모순이 있기 때문에, 현실에서 제기된 각종 요구나 사람이 현실에서 제기한 요구 사이에는 모순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의 성격 특성상 교만과 겸손, 게으름과 근면, 소홀함과 세심함이 성격의 대립통일을 이루고 있어 성격이 복잡해진다. 둘째, 인격 구조의 확실성은 주변 사물에 대한 한 사람의 변함없는 태도를 가리킨다. 확실성은 인격에 큰 의미가 있다. 그것 없이는 성격이 환경 변화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제멋대로이고, 주견이 부족하여 세상을 개조하는 주체가 되기가 어렵다. 그렇다고 인격의 안정성이 고정적이고 경직되고 고립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사람은 자신의 성격을 바꾸어 좋은 성격을 만들 수 있다. 또 성격은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바로 인격의 확실성과 트랜스젠더가 서로 다른 상황에서 서로 다른 생활방식과 특징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안방에서 아내에게 얼굴을 한 것처럼 방문객을 만났을 때 또 다른 얼굴이었고, 일할 때의 얼굴이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일정한 성격을 전제로 한 변화이다. 개성은 모든 사람의 생활의 투영이며,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셋째, 성격 구조가 복잡하고 지배적이다. 성격이 생활의 투영이기 때문에, 반드시 복잡하여 일반인에게 반영되어야 한다. 명시적 특징은 일반적으로 현실에 대한 사람들의 기본 태도를 가리킨다. 사람의 성격은 복잡하지만 모두 주도적 측면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성격을 형성한다. 넷째, 인격 구조는 표층과 심층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인격의 복잡성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외모 (행동) 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실 인격의 복잡함은 결국 깊은 요소, 즉 소위 영혼의 깊숙한 곳, 예를 들면 동기에 얽매여 있다. 바로 인간의 내적 동기의 복잡성이 행동의 복잡성을 결정짓는 것이다. 행동과 동기 사이에는 생활에 대한 태도이다. 삶에 대한 태도도 동력이 생기는지 여부를 결정한다. 근본적으로, 생활 태도는 동기와 축적된 스트레스 경험의 지배를 받는다. 그러므로 사람의 성격을 이해하려면, 깊이 엿보아야 한다. 성숙한 인격은 어떻게 성숙으로 발전합니까? 어떤 요인들이 영향을 미칩니까? 아니면 변했나? 이것들은 모두 심리학 연구의 중요한 측면이자 심리학 애호가들의 관심사이다. 인격의 발전, 형성, 변화는 인간의 유전, 환경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전적 요인은 어떤 면에서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미칩니까? 이것은 매우 복잡하고 논란이 많은 문제이다. 일반적인 이론은 유전적 요인이 기질과 지능을 통해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유전적 요인으로 형성된 기질은 자신의 활동 방식에 따라 인격에 독특한 색채를 띠게 한다. 예를 들어,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것도 일종의 성격 특징이다. 피를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을 도울 때 빨리 열정적이고, 점액이 있는 사람은 냉정하고, 마음에는 감정이 있다. 기질은 사람의 고급 신경활동 유형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기질은 처음부터 인격의 형성과 발전 속도에 영향을 미쳤다. 제이슨의 연구는 일찍이 유전적 요인이 지능에 미치는 영향을 증명했다. 자녀가 친부모에 의해 양육되든, 입양가족이나 위탁 가정에 의해 양육되든 간에, 그들과 친부모 사이의 IQ 는 항상 뚜렷한 상관관계가 있다. 제이슨은 이것을 유전이 지능에 미치는 영향으로 돌렸다. 또한 지능과 인격은 고급 신경활동의 특징과 유형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지능은 사람의 인격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기능은 인류 발전 과정에서 표현된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총명함과 재주를 운용하고, 상응하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냉정하게 시세를 검토하고, 자신의 행동이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하도록 하면, 자신이 용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려움과 위험 속에서 자각, 대담, 결단력, 강인함 등 좋은 인격적 특징을 나타내도록 자극할 것이다. 따라서 정치가, 발명가, 문학가, 예술가는 직업이 다르지만 고도로 발달한 지능, 창의력, 우수한 인격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격은 유전적 요인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환경이 인격 발전과 형성의 결정적인 요인이라는 것이다. 환경의 역할은 주로 가정, 학교, 사회 활동, 업무 관행을 통해서이다. 인격성숙은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성숙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이 처한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볼 때 성격도 어느 정도 변하지만, 큰 자극 (예: 실연, 사고, 중대한 실패, 중요한 인물에 대한 좌절 등) 이 없다면. ), 한 사람의 성격이 형성되면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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