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걸, 저장사오싱인, 1968 년생, 199 1 년 베이징 영화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서부 영화그룹 Xi' an 영화 제작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중국어 이름: 양걸.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Xi 'an
생년월일: 1968
직업: 시나리오 작가/감독
졸업 대학: 베이징 영화학원
대표작:' 따뜻함',' 설홍',' 지하실의 울음'.
홍설이 설명하다
(저자: 양걸)
작은 눈알이 공중에서 흩날리며 전기탑의 강철 선반 위에 떨어졌다. 그들은 즉시 차가운 강철과 함께 녹았고, 또 한 개의 눈알이 떨어져 아까의 눈알과 다시 융합되었다. 눈알이 커지자 강철 프레임에 하얀 빛이 번쩍였다. 이 하얀 빛은 천천히 차갑고 따끔한 눈으로 변했다. 그래서 나는 본능적으로 눈을 감고 다시 눈을 떴다. 전기탑은 이집트 피라미드만큼 두껍고 강철 구조는 이미 사라졌다.
소리 없는 눈, 전기탑 철틀이 견딜 수 없는 찢어진 금속 소리와 함께 천천히 우아하게 떨어지고, 떨어지고, 대지와 흥청거리는 입맞춤' 펑' 을 한다
고압 전선은 이 흥청거림을 축하하기 위해 불꽃에 불을 붙이고 붉은 불꽃을 그어 눈시울을 붉혔다. 사람들은 또 눈을 감았다. 눈을 감는 순간, 반짝이는 눈물이 이 홍백에 떨어지고, 이 흰색을 녹이고, 이 참혹한 붉은 색을 껐다.
연극
2009 년 겨울, 나는 빈주의 오색찬란한 거리에 서서 즐거운 명절 전에 설맞이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각종 차량이 질서 정연하게 달리는 것을 지켜보았다. 나는 2008 년 초 거리에 있던' 흰색' 을 상상하기 어렵다.
다음에 연초처럼 눈이 올 때, 재난 분위기를 더 실감나게 보여주는 아이디어는 제때에 버려질 것이다. 비록 다큐멘터리임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시간과 자금이 제한되어 미국 영화' 모레' 처럼 차가운 도시 환경을 재현할 수 없다. 그렇다면, 이 재난을 배경으로 이런 비정상인의 생존 상태와 사람 사이의 새로운 관계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을까?
영국의 철학자 러셀은 중국인들의 가장 큰 약점은 인도주의적 열정이 부족하다는 점이며, 구호를 열심히 기부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국내의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남몰래 남의 재난에 대해 득의양양하고 있다. 정말 그래요? 그래서 TV 뉴스 자료에서 본 얼어붙은 눈비 재해로 빈주시의 제 1 인민병원은 정전, 단수, 교통 단절의 11 일 동안 촛불과 몇 개의 손전등으로 222 명의 아기를 낳는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바뀌었다.
쿤드라는 이런 일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실생활에서 일어나지 않은 사건은 소설이고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래서 디 사장, 청년 농민 부부, 식당 아르바이트 부부 등 영화 속 인물들이 점차 내 눈앞에서 분명해졌다. 그들, 나는 그 재난에서 분명히 나타났을 것이라고 믿지만, 아마도 영화의 이름과 성은 아닐 것이다.
사진 ...
다큐멘터리 스타일은 영화 전체의 사진 요구 사항을 결정합니다. 개인화되거나 심미화된 주관적 구도는 관객에게 소외감을 불러일으키고 참여감을 파괴하기 쉽다. 그림이 아름답지만 아름다운 오해를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형식의 아름다움은 반드시 내용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예를 들어 극중 99 명의 아기와 한 개의 인큐베이터를 운송하는 장면은 형식과 내용의 완벽한 조화가 되어야 한다.
이 영화의 장면은 환경과 사람의 관계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전경과 클로즈업을 위주로 해야 한다. 병원 환자 급증, 의료진 부족, 환자와 의사, 부부, 모녀 등 미묘한 표현의 이면에 있는 심리와 감정 과정은 근거리 렌즈를 통해 강화되고 축적되어 시청자들의 심미 체험과 공감한다.
예술
생활 환경을 사실대로 기록하는 것은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큰 특징이다. 생활환경의 색채는 단일하거나 순수한 것이 아니며, 때때로 색채의 조합은 미감과 논리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실생활에서 색채의 혼란이 영화의 색조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려워하지 마라.
그러나 혼란은 혼란이 아니라 현실 생활이 남긴 흔적이다. 우리는 극중 인물의 신분과 성격, 그리고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사건과 이미 경험한 사건에 따라 다양한 장면을 배치하고 편성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현실을 파악하고 창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소리
영화는 시청각 예술, 이른바' 듣기' 로 영화의 소리에 대한 중시와 의존을 설명한다.
디지털 스테레오는 풍부한 환경음과 공간감을 더욱 섬세하고 실감나게 한다.
초반에는 줄거리와 관련된 실제 환경음을 많이 녹음하기로 했지만 아쉽게도 영화에 예상치 못한 진급이 있을 것이다. 이런 개선이 있기를 바라며 아쉬움이 적다.
성격; 작용
극중 주인공은 자영, 빈주시 제 1 인민병원 산부인과 간호장 유자영, 평범한 직업여성으로 아내, 어머니, 인부였다. 그녀의 마음속에서' 영웅' 이라는 개념은 사실 그녀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녀는 단지 열심히 일하고 생활을 위해 분투할 뿐이다. 만약 이 재난이 없었다면, 그녀는 "이것은 나에 대한 불신, 불신이다." 라고 말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또한 그녀가 수술실로 밀렸을 때, 그녀가 구조한 사람의 눈에는 그녀가 영웅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믿는다. 비정상적 상태의 정상 상태야말로 이 인물을 형성하는 영혼이다.
일부 학자들은 일상생활에서 궁극의 가치를 거의 반영하지 않고 모두가' 중도에'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상한 생각과 관행이 나타났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기심, 비열함, 냉소, 숭고한 것을 거부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다. 영화 속 상인 디 사장, 식당 곽일봉, 병원 전기공 유화드는 모두' 중도에 출가하다' 는 사람들이다. 우리는 이해할 수 있고, 그들을 비난할 권리도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중도에 출가하여' 궁극적인 가치' 에 시달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 조상 맹자는 "자비심이 없으면 비인간적이다. 부끄러움 없는 악의 마음, 비인간적인 마음; 천명의 마음을 듣지 않는 것은 비인간적이다. 옳고 그름이 없는 것은 비인간적이다. 얼어붙은 비와 눈 재해가 닥쳤을 때, 이 중생들은 어쩔 수 없이 이' 중간' 을 떠나야 했고, 그들은 마침내' 궁극적인 가치' 의 고문을 당하여 이런 외침을 터뜨렸다.
디 보스: 간호사, 틀렸어! 나는 그 방을 원하지 않는다! 네가 원하는 만큼 많은 사람을 안배해도 된다.
곽일봉: 의사 선생님, 여기 촛불이 있어요! 박사님! 박사님! 촛불이 필요하십니까? 나는 여기에 촛불이 있다.
유워드: 스위치를 당기면 안 돼요! 수술대에 얼마나 많은 위중한 환자가 있는지 아세요? 얼마나 많은 아기가 산소를 흡수하고 있는지 아세요? 너는 동력을 잃어서는 안 된다!
끝말
이것은 영화입니다. 이 영화가 이미 만났거나 아직' 궁극의 가치' 를 만나지 못한 우리들에게 정신적인 세례였으면 좋겠다. 우리의 마음속 깊은 곳에는 여전히 가장 따뜻하고 선량한 빛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가모니는 부처는 깨달은 중생이고, 모든 중생은 아직 깨닫지 못한 부처라고 말했다.
재난이 지나갔고, 영화' 설홍' 도 촬영이 끝나가고, 내일 우리는 평범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미 이것에 감동을 받았기 때문에, 그 평범한 내일은 다르다.
지하실
"지하실 놀라움" 소개
양걸 감독이 연출한' 성미' 의 인기 가수 여소군과 여배우 호두연이 공동 주연을 맡았고, 홍콩 가수 TVB 연예인 주지양과 내지스타 마문룡이 공동 주연을 맡았다. 국내 최초의 지하실 사랑에 대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로 호두연이가 연기한 인터넷 소설가 야오나가 여소군이 연기한 IT 엘리트 왕동가의 지하실에 초청돼 일련의 기이한 사건이 동시에 발생했다.
창작 배경
네트워크화 시대에는 인터넷이 현대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가상 도시, 가상 생활, 가상 감정 ... 인터넷에서 가져온 이런 가상 물건들은 이미 우리 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우리는 집에 돌아오자마자 QQ 를 열고 일어나자마자 웨이보, 인터넷 쇼핑을 하는 것에 익숙하다.
QQFacebookweibo, 각종 인터넷 사교 도구는 사람들의 전통적인 사교 습관을 뒤엎고, 사람들 사이의 감정 교류 방식을 바꾸었다. 세상이 이렇게 작아져서 사람 간의 교류가 이렇게 밀접해졌다. 10 분, 당신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사람과 분리 할 수 없고, 심지어 사랑도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또한 네트워크화된 생활이 우리로 하여금 사람들 사이의 진정한 감정 교류를 소홀히 하게 한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네트워크화) 우리는 문자보다는 키보드로 감정을 소통하는 것에 더 익숙하고, 인터넷에서 낯선 사람과 친밀하게 지내는 것에 더 익숙하지만, 주변 사람들에게는 무관심하다. 인터넷이 처음 발전했을 때, 인터넷 뒤에 개 한 마리가 당신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는 유행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터넷명언)
영화감독으로서, 나는 사람들의 인터넷 생활 상태와 감정 상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은 시대의 인장이다.
그래서 이런 관심을 영화 제재로 바꿔 큰 스크린으로 옮기고 싶었다. 이것은 재미있는 창조가 될 것이다. 영화는 인터넷 생존 아래 사람들의 감정적 측면을 보여줄 것이다.
영화' 지하실의 울음' 은 이런 연원을 가지고 있다.
주제
온라인 연애, 이야기의 남녀 주인공이 인터넷에서 만나 감정을 낳고 사랑에 열광하는 일련의 미친 행동을 발전시킨다. 이로 인해 영화는 먼저 로맨틱한 영화의 기질을 갖게 되었다. 남녀 주인공의 감정 상호 작용과 미묘한 감정 변화는 관객들이 빠르게 영화로 조성된 분위기에 들어가 영화의 미스터리를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할 수 있게 해준다.
미스터리 스릴러는 영화' 지하실 놀라움' 의 또 다른 중요한 유전자, 심지어 영화에서 드러난 가장 중요한 장르 요소다. 왜 아예 조용히 사랑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랑 이야기를 짜릿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나의 히치콕 줄거리에서 유래한 것이다. 나는 히치콕의 영화를 자세히 연구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미스터리가 한 영화에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게 한다.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조성은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끊임없는 의혹으로 관객들이 마음을 동원하여 영화 극의 추진과 발전에 참여하게 했다. 관객과 영화의 이런 상호 작용이 바로 영화의 가장 신기한 곳이다. 이것은 관객과 영화의 교류이자 작가와 관객의 교류이다.
동시에, 미스터리 스릴러 개념의 창조도 내가 영화 장르와 상업화를 탐구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여기서 저는 히치콕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의 영화가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가 장르 영화 (히치콕식 미스터리 스릴러) 의 창작을 고수했기 때문이다. 오늘날에도 그의 감독 이념과 수법이 여전히 당대 영화에 의해 차용되고 모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연출)
그렇다고 내가 풀 타임 스릴러 감독이 되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단지 스릴러나 미스터리 영화의 유형을 탐구함으로써 자신의 장르를 찾고 싶을 뿐이다.
중국 영화가 발전한 이래 중국 영화 관객들은 할리우드 영화의 영향으로 이미 자신의 장르 영화의 심미적 재미를 초보적으로 형성했다. 영화의 흥행 피드백에서, 우리는 모든 종류의 우수한 영화들이 관객이 추앙하는 대상이 되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분명히 유형화된 창작의 길은 나뿐만 아니라 중국 영화의 미래 발전에도 중요하다.
시청각 언어 창작
앞서 말했듯이, 이 영화의 주제와 유파 포지셔닝은 시청각 디자인에 반드시 자신만의 독특한 곳이 있을 것이다.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조성과 풍부한 디테일은 본 영화의 시청각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것은 폐쇄된 공간의 이야기이다. 좁은 편폭에서 서스펜스가 가득한 복잡한 이야기를 하려면 풍부한 세부 사항에 의지해야 한다. 캐릭터가 사는 집에서 극 중 쓰는 소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정성스럽게 만들어졌다. 극중 인물인 야오나가 거주할 지하실에 대해 가상의 지하실 장면을 설치했는데, 이 장면에서는 실제 촬영에 필요한 위치와 이 위치에 나타날 각종 진열품과 디테일 소품을 배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극 중 여주인공인 야오나가 머리가 아파서 진통제를 자주 먹는 것도 많은 줄거리와 관련된 또 다른 중요한 소품이다. 실물로 나타날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약품의 이름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촬영하기 전에 많은 검증과 개선 작업을 해야 하며, 이런 세부 사항이 스크린에 나타날 때 충분히 사실적이고 정밀 조사를 견딜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와 같은 세부 사항은 아직 많다.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세부 사항이 전체 영화의 질을 시각화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영화는 한 번에 하나의 세부 사항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디테일을 잘 처리해야 영화의 맛을 제대로 낼 수 있다.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창조, 줄거리, 장면, 사진, 편집, 없어서는 안 된다.
특히 촬영은 구도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각도가 다양하고 날카로워야 한다. 이번에는 촬영 공간에서 생각할 수 있는 모든 각도를 다 써 버렸다고 할 수 있다. 촬영 각도가 이렇게 많아서 제 영화에서 처음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것은 클립에 상당한 창작 공간을 가져다 주지만, 동시에 이렇게 많은 각도에서 이야기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항구산 유명 편집사 지량의 가맹에 따라 영화의 이야기는 비약적인 도약이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나는 그에게 대담한 생각과 재창조, 심지어 나의 이전의 생각들을 전복시킬 것이다. 영화의 창작은 원래 집단 창작의 과정이다. 많은 사람들의 힘이 한 사람에게 강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런 사상의 충돌은 결국 관객들에게 상쾌한 작품을 가져다 줄 것이다.
영화의 외경, 소년이 자란 고향.
한 도시에는 한 도시의 체온이 있다. 도시는 사람들이 사는 어머니로서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영화도 마찬가지다. 다른 도시 촬영을 선택하면 자연히 다른 맛이 난다.
촬영 때문에 나는 많은 도시에 가 본 적이 있다. 이번에 나는 고향에서 이 영화를 찍기로 선택했다. 내가 잘 아는 곳이다. 이것은 그 자체로 사람을 흥분시키는 일이다. 일반적으로 고향에서 촬영할 때, 내가 촬영한 것은 모두 나의 성장 경험에 관한 영화인데, 단지 고향 어느 곳에서나 촬영한 것 같은 영화를 미리 넣었을 뿐이다.
산천과 인간사고에 대한 친숙함이 도시의 온도를 좀 더 실감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주고, 이 모든 것이 영화에 직접 드러날 것이며, 이것은 영화 생활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알고 보니 이렇다. 내가 나무 소리 고향, 팔자교, 오래된 거리에서, 내가 양문호성을 내려다보았을 때, 나는 내 영화가 이 도시의 심장과 함께 뛰는 것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이 순간, 이 도시가 나를 도와 이 영화를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