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
9 월 서풍이 불고, 달빛 서리가 내린다. 가을밤이 길고 혼이 나른하다.
2 월 동풍이 오고 풀이 피다. 봄날은 네가 늦었다고 생각하고 창자는 하루에 아홉 번이다.
나의 작은 첩은 나교 북쪽에 살고, 너의 남편은 나교 남쪽에 산다. 우리는 열 다섯 살에 알게 되었고, 올해 스물셋이다.
여무처럼 소나무 옆에서 태어났다. 덩굴이 짧고 가지가 고고하여 등을 돌릴 수 없다.
사람들은 사람이 한 가지 소원이 있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기꺼이 먼 곳의 야수가 되어 보폭을 하다.
나는 심산 늙은 나무가 되어 가지가 연결되기를 원한다.
가을 밤, 판교 민들레는 혼자 마셔요. 감사합니다.
리퍼
하늘에 무엇이 있습니까? 모두 백옥끈입니다. 한 장을 비스듬히 지어서 금릉을 난처하게 한다.
한수는 옛것이 연습과 같고, 서리가 내리고 강은 밤이 맑다. 장천은 달이 지고, 배는 새벽과 추위에 응결한다.
고독한 판교포, 고대인 누가 징징할 수 있겠는가. 현혜는 더 이상 얻기 어려워, 그는 술기운으로 가득 차 있다.
배를 들보로 하여, 그 빛을 드러내지 않는다. ("시경 유아대명")
"작은 다리는 푸른 모래를 비스듬히 건너서 진주를 개울가의 집으로 돌려보냈다."
교서 황혼은 날이 이미 어두워서 울타리 밖의 강변이 온통 푸르다.
다리는 소도시의 가림 근처에 있고, 산대는 평호야사와 연결되어 있다.
바퀴의 동향은 하늘에 따라 변하고, 다리 모양은 바다를 가로지른다.
구름은 수중의 먼 산과 눈 같고, 풀은 교변 연기와 같다.
:<& lt 천진 모래 "추사";
마치원
죽은 덩굴, 늙은 나무, 미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고도서풍이 마르고,
해가 지고
아카시아 여행자는 여전히 세상 끝에 있다
: 원직' 롯데 보내기'
세계의 풍경은 여러 번 기록될 것이다.
영벽교 앞 백리경,
잘 살아라, 날개,
날아들어 술에 취하다.
심리의 영벽교 >:>
Lingbi 다리 다정다감한 느낌, 분명히 호수 파이 로터리 연못 으로 돌아갑니다.
해안 꽃 전후에 나는 새소리를 듣고, 호월은 청양을 원망한다.
음과 백발의 나이를 촉진할 수 있고, 공교롭게 풍마를 타고 봄을 할 수 있다.
왜 학 한 마리를 중국 시계로 바꿨는데, 셀 수 없을 정도로 고향을 기억하고 있다.
화진 (주)
귀류하는 것은 현 () 의 집이다.
작은 다리가 푸른 모래를 비스듬히 가로지르다.
맑은 바람은 문벽을 고치지 않고,
길고 추운 샘물이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다.
육유의 《오운교》
만약 잎들이 경호와 통하면,
텅 빈 비교가 공중을 가로지르고 있다.
구령의 이중 이전 후에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나는 황혼에 의지하기 시작했다.
두 번째 문장은 석교를 묘사한 천고의 명문이다.
추사.
산부계대교 초가을,
어디든 수영하기가 어렵습니다.
뭉크 갤러리는 가끔 시를 받습니다.
어시장은 살충제로 자주 이용된다.
내일 장교에서 온 도시가 만두를 자르는 것을 지켜볼 것이다. (잡곡, 장사여행) 유우석
다리 물건에 수양버들이 있으니, 사람이 와서 불러라. 유우석 (유우석)
양주 다리 옆에 있는 한 젊은 여자는 도시의 상인이다. 3 년 동안 감감무소식이어서 귀신을 숭배하여 신에게 빌었다. (강남 3 역 중 하나인 잡곡격차) 왕건
금곡원의 버드나무는 줄곧 봄에 춤을 춘다. 그것은 좋은 관점이다. 낙양교에 혼자 갈 수 있어요. (잡곡 노래와 노래)
차를 몰고 위헤대교에 올라가 병사를 보고 유툰을 보다. (서한부)
만리평, 어로부교, 한가의 제 9 중성이다. (질문) 양 Shidao
포드 부교
시대: 당 작가:
해안이 천리도 안 되고, 다리가 비스듬히 다르다. 일시적으로 온도를 낮추지만 파동의 가치도 높아진다.
물이 흔들리고, 비단으로 바뀌다. 거리는 바퀴의 그림자를 따라가는데, 무게는 행인이어야 한다.
다리
시대: 당 작가: 이조
검은 까치는 보충해야지, 황공은 돌아오지 않는다. 무지개가 의심스러울 때, 그것은 처음에는 날아다니는 거위처럼 보였다.
멋진 칠성 시스템, 높은 점수와 반월휘. 진 () 왕은 공석으로 선녀도 () 가 의지하기가 훨씬 어렵다.
사다리석교
시대: 당 작가: 위
임해귀뚜라미를 배워서 이 복분자 태석을 건너다. 현채에는 서너 봉우리가 있는데, 만약 귀신의 흔적이 있다면.
슬플 때, 구름이 미끄러울 때, 차가운 연못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너와 함께 있었기 때문에 나는 오랫동안 행복했다.
판교
시대: 당나라 작가: 평시
황량한 물과 바위를 가로질러 앞에는 버려진 길이 있다.
슬픈 사람을 만나니 정말 좋다.
청평레티루상대교
시대: 송 작가: 신 qiji
청계가 빨리 달린다. 청산에 관계없이. 천리 넓은 접시가 세계를 평평하게 하다. 그것은 더 산맥과 같다.
고금의 무덤과 계곡이 넓다. 시장은 뽕나무를 자주 재배한다. 이곳은 놀라울 정도로 성공적이었고, 보아하니 소승초인 것 같다.
나교 왕만
시대: 당 작가: 맹교
천진교가 얼어붙기 시작하자 낙양은 낯선 사람이 되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는 맑은 시냇물이 한가하고, 달빛 아래는 바로 송산 눈을 볼 수 있다.
다카하시 다리
시대: 당 작가: 피일 휴무
고교는 여전히 청양 속에 있고, 강에는 여전히 은둔풍이 있다.
나만 정자에 도착했는데, 나는 어떻게 우렁찬 소리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수란교 대 달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어젯밤, 봉치머리, 오늘 밤, 청계구.
명월은 무심코 행인이 뒤돌아본다.
새가을 소나무 그림자 아래 자정에 종소리가 울린 후.
맑은 그림자가 흐리멍덩하고 차로 술을 대신하는 것은 정말 바람직하지 않다.
조팅 모음
시대: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나는 채식만 하면 누워 있고, 나는 숲 아래 고교에 있는 정자에 갔다.
소나무 그림자가 창문을 사이에 두고 잠을 자고, 대나무 바람이 술에 취해 깨어난다.
생선을 연잎에 싸서 술병을 돌도랑에 담그다.
장수, 나는 내 아내가 리우 링이라고 부르길 원한다.
Xi 서리 Xi 브리지 메모리
시대: 송 작가:
도시의 상층은 이미 지평선에 있다.
여휘 속에는 푸른 나무가 없다.
상처는 봄날 황혼보다 훨씬 소중하다.
어떤 사람은 여전히 위에 있다.
꿈이 산산조각 나다.
계획을 세우지 못해서 슬펐어요.
서로 보고, 서로 미워하다.
누가 다리와 물가에 살고 있습니까?
시적
\ "다리 비행 프레임 남북, 티엔 도로. 클릭합니다 (마오 쩌둥)
배를 들보로 하여, 그 빛을 드러내지 않는다. ("시경 유아대명")
"작은 다리는 푸른 모래를 비스듬히 건너고 진주를 냇가의 집으로 돌려보낸다." (화진)
교서 황혼은 날이 이미 어두워서 울타리 밖의 강변이 온통 푸르다.
다리는 소도시의 가림 근처에 있고, 산대는 평호야사와 연결되어 있다.
바퀴의 동향은 하늘에 따라 변하고, 다리 모양은 바다를 가로지른다.
구름은 수중의 먼 산과 눈 같고, 풀은 교변 연기와 같다.
교단 속담:
다리 위의 경마-궁지에 몰렸다.
다리는 다리이고, 길은 길이다. 훤하다.
다리 구멍에 막대기를 하나 놓아라. 살 수 없다.
"위아래로 빙빙 돌며 좌우로 연결되어 동서남북을 가로지른다. 양쯔강을 건너 황하를 가로지르고 붉은 깃발 이빈을 중히 하다. " "진카이 장강로 육교"
"중화제 1, 소류, 링파 도로가 원활하고 남사북십자대로; 세계도 둘, 지혜와 휘황찬란하고, 과학기술의 결정체, 포동, 상하이, 서쪽으로 동쪽으로 흐른다. " "남포대교"
다리 위의 시
《시경 유아대명》
배를 들보로 하여, 그 빛을 드러내지 않는다.
시를 쓴 것은 어머니가 귀가하기에는 너무 늦었고, 문왕은 직접 자동차가 없는 웨이수에 가서 아내를 맞이했다. 그래서 즉시' 배를 양으로 삼는다' 는 친구를 잘 사귀며 문왕의 아내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과감한 용기를 보여 문왕의 영광을 크게 보여 주었다. 이것은 중국시에서 가장 오래된 영교 명문이라고 할 수 있다.
송문지 (? -7 13? ) 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으로, 중종 (684) 이 베트남 순회사를 맡으며 월중 경치를 실컷 구경했다. 송 "운문사투어" 는 운문석교의 정경을 묘사한다. "배를 타고 그윽한 곳을 탐험하고, 경경을 예의로 삼는다. 소생은 대우점에 의지하고, 건물은 몇 개의 위성에 의지한다. 홍교에서 청평까지. ".
원직 (779-8 13), 자미, 절동 관찰자, 월주 도사. 롯데 보내기':' 인간 풍경 몇 도기, 영벽교 앞거울 핑안, 생명의 날개 동반술.' 영벽교는 오운문 밖에 있는데, 지금은 버려졌다. 이 시는 월주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백거이 월주혼을 열렬히 초청하였다.
심리 (772-856) 는 당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대화 7 년 (833), 저장동 관찰자, 월주 도지사. "영벽교" 는 다리에 관한 시 전체이다. 시는 말했다: "lingbi 다리 다정다감한 느낌, 호수 파벌은 분명히 연못으로 돌아갔다. 해안 꽃 전후에 나는 새소리를 듣고, 호월은 청양을 원망한다. 음과 백발의 나이를 촉진할 수 있고, 공교롭게 풍마를 타고 봄을 할 수 있다. 크레인을 중국 시계로 바꿀 필요는 없지만, 그들은 죽어가고 있고, 자신의 고향을 기억하고 있다. "
화진 (1093 년생), 북송의 유명한 시인, 일명 화안인, 회계인. "진주교": "시냇물에 진주를 돌려주는 것은 집을 지키는 것이고, 작은 다리는 푸른 모래를 비스듬히 건너고 있다. 맑은 바람은 문벽을 고치지 않고, 긴 냉천흥파. "
육유 (1125-1210) 는 은산인이다. 고대 애국시인은 평생 93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적어도 30 수의 다리, 100 여 편의 다리 시가 있다. 육유와 운문사는 깊은 감정을 맺었고, 이곳도 일찍이 육유에서 일찍 공부한 곳이었는데, 사칭' 운문초당' 이라고 불렸다. 오운교: "잎봉오리가 경호에 연결되어 있다면, 공령비교가 하늘을 가로지른다. 구령의 이중 이전 후에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나는 황혼에 이주하러 왔다. " 두 번째 문장은 석교를 묘사한 천고의 명문이다. 추사':' 산부계교 초가을, 어디 여행하기 힘든가. 승려 갤러리 심지어 시, 생선 시장은 종종 드레싱 때문에 머물러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육유는 그의' 검남시고' 에서 사오싱류교에 관한 10 여 편의 시를 썼다. 예를 들면,' 한 연극은 절구, 당시는 한 문장으로 끝낸다',' 우청풍이 류교에 있다' 는 것이다. 산에는 달력 일이 없다. 오늘은 어떤 왕조입니까? 클릭합니다 "류교 가을밤": "유서교 곳곳에 물이 떨어진다. 매월 옷 공이를 입고, 어선 민들레는 바람을 피운다. 눈빛이 맑고 세속이 없고 발걸음이 시들다. 누가 야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가을음": "긴 비 후, 팬, 풀 하우스 그린 슈즈. 갑자기 류교 기슭에 도착했을 때 이슬이 젖고 꽃이 붉어졌다. " "류교 가을밤": "적청만리에 고독한 달이 있어 구름이 다 쓸렸다. 가을의 좋은 밤이기 때문에 나는 다리에서 도울 필요가 없다. " "바로 이런 일이다": "산 위의 유화명, 어린 시절이 떨어지는 소리. 유교 동해안, 양담풍수가 깨어나다. " 류교': "초청, 마을도, 설토로 만들어졌으며, 10 일도 안 되어 작은 다리 서쪽에 있다. 집을 나서면 봄이 일찍 온 것 같고, 버드나무는 연한 노란색으로 물들어 이미 개울에 잠겼다. " 혼자 가다가 류교를 지나 돌아온다': "갑자기 좀 좋아졌어요. 아이들에게 도와달라고 했어요. 차가운 구름이 강바닥을 덮고, 큰 눈이 처참하다. 고슴도치 개가 짖고 꿩이 쪼아먹는다. 서행은 집을 지나 술에 취해 웃었다. 클릭합니다
육유는 또한 사오싱의 다른 많은 다리들을 썼는데, 예를 들면' 호수다리 아래 있는 식당':' 호수가 푸르고 들꽃이 붉다. 봄은 3 월 30 일로 10 년 전보다 더 좋다. 작은 가게에서 새 술을 열고, 평교화선을 그리다. 너는 매우 운이 좋고, 매우 강하니, 어색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보아오호교 아래 술집": "연운변에는 화루가 있고 목란선은 빗속에 있다. 노인이 성남 10 리를 독점할 정도로 미친 줄 누가 알았겠는가? " "버드 나무": "봄 사방에, 호수 다리 버드 나무 색상. 연한 노란색과 연한 녹색을 보면 창조가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늦게 돌아오다": "석매교 변두리에 황혼에 비가 내리고, 배는 능글맞은 노랫소리에 집으로 돌아간다. 나는 흰 갈매기가 가는 것을 싫어한다. 나는 친구를 위해 몸을 풀고 싶지 않다. " "메이 쳉 보트": "잔디 운하 북쪽 흐름 작은 다리, 점차 광대 한 대택으로. 창조물은 무지하고 내가 취하리니, 이는 비를 불어 하늘의 장막을 치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늦봄": "성교 밑에는 호주가 있고, 조각문턱이 희박하고, 커튼이 반갈고리가 있다. 봄일은 기하학적으로 술에 취하고, 붉은 깃발은 탑에 꽂힌다. " "강": "위혜교 아래 강물은 끝이 없고, 강을 사이에 두고 가게에서 독담배를 피운다. 차가운 구름은 야생 눈을 매달고, 깨진 기러기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정신을 차리게 한다. 만리를 떠돌아다니며 조국으로 돌아가 천당에서 일생을 보내다. 앞으로 1 년 동안, 나는 여전히 공자로부터 배워야 한다. 나는 이미 오랫동안 부처님 앞에 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방랑' 제 3 부: "현장의 담배를 제외하고 나는 시와 술에 방탕하다. 혜대교의 썰물, 석양은 외로운 화개다. " 두포교를 건너다' 는 두 곡: 1: "다리 밖의 파도는 오리머리처럼 푸르고, 컵 속의 술은 거위처럼 노랗다. 다화는 술에 취해 깨어나지만 서촌을 지나 석양을 본다. " 둘째: "다리 북쪽 비 봄 물, 다리 남쪽 일몰 산. 당신은 술에 만족하지 않습니까? 링각연의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 선상': "코교의 북쪽, 위주 초시의 서쪽, 월하 서리, 하늘이 낮다. 동포에는 물고기가 없고, 깊은 숲에는 학이 서식한다. 나는 마을 술이 사악하지 않고 또 취했다고 생각한다. "
사오싱성의 다리 위에서도 육유는 다리에 관한 시구를 많이 썼다. 예를 들면, "여름가을의 교분, 배 한 척이 일찍 수영하고, 저녁 유람호에서": "성남 300 리 천경, 옥화면이 눈부시다. 롱아일랜드의 달밤에 배 한 척을 란정으로 보내는 것이 가장 좋다. " 월하 삼교 삼산': "처음에는 사동으로 올라갔고, 바람이 나를 외롭게 했다. 산과 바다가 망망한 밖에 사람이 솥에 있다. 초가집 안의 불빛은 개 짖는 소리를 맡았고, 평정 안의 연기는 창백하고 충격적이었다. 까까머리는 아직 추위를 막고, 일 년 사계절 신옹, 안이다. " 가을밤 홍교 보트 연부':' 삭해할 때 작은 성문에서 나와, 봉이 일계운을 깨뜨렸다. 이슬반딧불이는 흩어져 자신의 배열을 형성하고 물새는 양떼처럼 노래를 부르고 있다. 단풍이 강에 떨어지면 가을빛이 점점 늙어가고 밤이 갈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수재는 항상 명리를 지고, 긴 노래는 강락취이다. "
서위 (152 1- 1539), 본적, 명대 유명 시인, 연극가, 화가, 서예가, 중국 청록화파 창시자. 그는 이 다리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면: "류교는 누구의 집 정원인지, 6 그루의 오래된 배나무가 있어 꽃이 활짝 피었다. 달밤에 앉아서 볼 때마다 살 집이 샹설원이라고 하는데 지금 이름이 뭐예요? 배꽃이 다 떨어졌어요. 이 시의 제목은 매우 길어서 유교 배나무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6 그루의 배나무가 100 개의 공을 쳤는데, 지나갔는데, 유교두가 생각났다. \ "jiaolai 시 분말, 연 얀 닫아 루 와 추위. 삼랑에게 재촉받지 말고 나부몽을 잘 해라. 오늘 누가 여기에 오면 반드시 파괴될 것이고, 산민은 평평할 것이다. "
문사의 거장으로 불리는 이차명 (1834- 1894) 은 사오싱류교를 찬양하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동원에 감사드리며, 류교는 왕원과 손잡고 있습니다. " 동곽문 외동교가 중걸공상서 2 수에 걸려 있다. 이 시 작가는 "명장원이 국순국으로 치현 스티븐 유, 길수 유문충과만 함께 있다" 고 자주했다. "죽음은 침착하게 희생을 마치고, 이육은 연이어 그 이름을 경의를 표했다. 도시 건너편에도 대신이 있는데, 교동명은 내가 부끄럽다. 이 밖에도' 청전호 경주시 16 수' 와 같은 교시가 있다.' 홍교 이삼소홍루, 아래층 사람들은 일찍 배를 탄다. 그림자 창 램프는 여전히 열려 있고, 작은 별 커튼은 머리를 빗는다. 클릭합니다 "월야가 하천 부근의 집을 잘 대해라": "야집은 만원이고, 촛불은 하천 오리 밖에 있다. 물가는 기슭에 꽃이 피고, 퉁소는 달을 불어 홍교를 건넌다. "감호류가지시 12 곡": "삼량어촌 노목변, 어부가 그물을 메우고, 지궁. 판교 오두막은 후난 성에서 더욱 불쌍하고 비와 꽃이 있다. "미우가 호당 두 곡을 지나다": "서우가 호교를 건널 때, 사산연색은 들쭉날쭉하다. 흰 구름이 푸른 숲을 가로질러 석양의 한 귀퉁이가 떨어져 감옥 신단을 축하한다. ""
주작인 (1885- 1967), 사오싱인은 신문학에 많은 기여를 한 작가로 현대문학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사오싱교와 향수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구즈안의 아홉 번째 시 (24 곡): "물성교 아래 길의 회색 기와만 가장 못생겼다." "고차사 타유시 (20 곡) 보유" 9 부: "류교에는 찬물이 없고, 매시는 텅 비어 쓸하다." 우리 집 숫자 여섯 번째: "청도 다리 아래, 인민의 집, 이순신 () 은 삼마 () 를 남겼다." 지난 30 곡' (3 부) 의' 강과 다리' 시는 "예전에 내가 살았을 때, 사랑과 다리/도시 내 수로가 많았고, 강의 허용 오차/구불구불한 굴곡이 집 뒤에 있었기 때문에, 사간대는 장대/샤하건으로, 해안을 가로질러 높이/다리가 무지개처럼 길었다" 고 말했다. ) 2 ~ 3 리, 다리 그림자가 엇갈리고/물이 성문에서 나오고, 풍경이 변하고/항구가 넓어지고, 야풍이/활이 우뚝 솟아 있고, 난로봉이 말라/"
진종주 교수 진종주는 사오싱인으로 우리나라의 유명한 고대 건축물과 풍경원림의 대가로, 여러 편의 교시가 있다. 예를 들면: "월주음": "옥대 무지개는 물을 보고, 술깃발은 성전 석양춤을 흔들고, 월주는 아무도 만날 수 없는 곳이기 때문에 교진, 취진이다." 이 책의 저자는 "내가 말한 수향, 교진, 취진, 란진, 사오싱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넷째: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석양은 유유히 도시 서쪽을 헤엄치고, 작은 배는 가볍게 노를 젓고, 집집마다 취해 있다." 다섯 번째: "3 단계 두 다리 앞에서 시 주인은 술을 팔아서 송어를 맛본다. 어선은 늦게 돌아오고, 격자인은 커튼을 말린다. " "속월주 윤": "물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산이 없으면 산이 필요 없다. 문 앞의 홍옥대, 천고의 명교가 월주에서 나왔다. " 둘째: "모두들 강남을 다투고 있다. 얼마나 많은 풍경이 객정이냐. 이선생은 물향은 항상 다리의 이름을 보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 셋째: "선인은 참신하고, 명교는 곳곳에 완곡하고, 천년은 그 모습을 보존하고, 강량은 그 모양을 바꾸지 않는다." \ "먼 산 연기 조기 수면, 숨겨진 돌 다리 베개 수면 물 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나는 그 아름다운 그림자를 한 번 보고 몇 만을 걸어서야 청나라에 도착했다. " 두 가지 더 있습니다: "매년 물가에는 정이 있고, 돌다리를 찾기 위해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다. 월주 천년의 명예를 얻었는데, 한 장의 그림이 모두 땀이다. " "소수의 사람들은 어떻게 바쁜지 알고 있고, 그들은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정오에 나는 다리 위의 향기를 들었고, 마을 사람들은 나를 취하게 했다. " "백월주" 1 곡: "월산명수가 가장 공감하고, 서전 반좌입니다. 작은 문지방은 다리에 붙어 있고, 맑은 바람은 유리보다 깊다. 클릭합니다 둘째: "산중촌채가 산외계에 살고, 젖은 구름이 산을 건너고, 비가 은은하다. 작은 다리는 곳곳에 사람의 소원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봄소리와 함께 새소리를 동반한다. ""사오싱신원 전 춘파교 ":"명금류의 노래가 돌아서고 신류들의 춤이다. 지치지 않고 정이 적고, 봄이 푸르다. ""
동방호 현대신시:' 석아치 다리' 시: "이 당송의 시/수향의 강/세월의 손바닥/청석을 어루만지는 도랑/단 한 가지 따뜻함/유유/실크의 휘황찬란함/몽롱한 글/장인의 이름/흐르는 물과 함께 흘러가는 것/그들의 유풍
대련업
페리 다리:
남측 연결: 일선 다리가 물을 건너고, 반돛 한영대 오가;
북측 대련: 봄날 보트 입술은 푸르고, 사람은 나루터 석양으로 돌아간다.
동계교: 규칙적인 그림자가 있는 달빛; 양안의 서가.
메이현 교서촌:
상련은' 동촌 양성, 3 대전, 사해 명성, 오지산, 종봉' 의 성세 가문이다.
결론은 "육경화 꽃, 7 열 건물, 각 방면에서 모두 축하하고, 구예를 헌수, 10 강 다리류!"
남성교: 서기 풍경이 건너편을 들추며, 동전 한운 대들보가 안정적으로 제방을 이루고 있다.
안평교: 폭우가 갑자기 기울어져 수천 개의 진주가 물 위에 떠 있다. 무지개가 금허리띠를 달고 허리를 매다.
김 아오 유 키안 앤 배리 다리:
남쪽에는' 은황좌교' 라는 단어가 있고, 대련이 있다: 옥우경 위층 아래 하늘; 네모난 깡통 노동자들이 물을 중앙에 쏟았다.
북행 방향에는' 자해 사골목' 이라는 단어가 있고, 대련이 있다: 자수무늬 개환, 월리터; 김란이 하표의 홍조를 주름잡다.
냉정하고 조용한 Xi 하우푸건:
남측 현수막은' 한 폭의 산파도' 로 대련은 일용정이 청량하고 조용하다. 비 온 뒤의 화초와 나무는 아름답고 신선하다.
북쪽의 현수막은' 란팅 앤지가 향을 뱉는다', 대련은 고항우위가 생기발랄하다. 송봉과 횡운은 그림과 같다.
이화원 수놓은 다리: 정원에는 달팽이 한 알과 은판 하나가 떠 있다. 비늘 천 근, 달에 금파가 있다.
재미있는 정원의 물고기 다리: 달이 가득 찼습니다. 바람과 석두 소리가 난다.
조주교: 벽옥반지에서 물이 흘러나왔다. 사람들은 흑룡의 등에 타고 있다.
절벽 baizhang 다리 홀: 홀 앞에 빛이 없는 달; 구름이 닫히지 않아 산문이 잠기지 않는다.
이십사교 달밤; 승리의 굴레는 무장 해제될 것이다. 태평사하가 말을 씻다.
참고: 리조트는 화남에 위치하고, 구름 그림자는 하늘에 있으며, 횡추와 동색이다. 배가 다리를 건널 때, 나는 피리 소리를 듣고, 바람이 월 초 3 박 까지 불었다.
쑤 xiake 는 shuisheng 다리 를 바라 보았다:
동쪽: 경치가 새로워졌고, 저우지 인도가 바다를 건너고 있다. 물모양은 변하지 않고, 물살이 세차게 흐르며, 자연을 반영한다.
서쪽: 또 다른 협객이 북도에 살았어요. 무지개 그림자가 여전히 남양에 떨어진다.
쑤저우 고풍악교: 물은 하늘보다 더 길며, 고천의 근원은 심지어 태도도다. 노인들은 즐겁고, 4 시의 풍경은 추양보다 더 좋다.
촉산대교:
남측: 집원 추적, 양안의 그윽한 녹색; 저장 () 한 () 은 통구 () 로, 활 한 장이 촉중의 청산을 받치고 있다.
북쪽: 천원 황제 하홍래가 돌을 메웠다. 이 산은 촉처럼, 사람들은 비탈을 다리로 여긴다.
소주 다리: 캐슬 피크 그린 워터 백 가든; 용을 모아 사자를 깨우고 만년성을 깨우다.
Huaiqing 다리: huaishui 동쪽 오래된 달; 금릉페리는 심혈을 기울여 간 것이다.
항주 산 중턱 다리: 팬 xiancha 어디; 나는 단풍을 세계에 전달했다.
서호 다리 끊기: 다리 끊기; 눈은 아직 거기에 있다.
절강 신안 백사교: 무지개를 바라보면 호수와 산의 아름다움을 다투게 된다. 반석처럼 견고하여 물달과 오랫동안 다투다.
아이비 서점 다리 파빌리온: 반드시 현관 별칭 교육이 아닙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서주가 임신했다는 것이다.
한 못의 금옥은 꽃과 같다. 온 눈이 파랗고 노랗다.
낙양강두만안교: 조수가 곧장 와서 눈을 찾는다. 석양이 무지개 위에 비스듬히 비치다.
양익비석은 바다를 돕는다. 삼추수월이 하늘을 가로지르다.
지사 이천석; 가부장제는 5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왕도 보조 날개, 천년 동안; 조정은 광활하고 사해에는 파도가 없다.
남포교: 녹수교 옆, 금석으로 친구를 사귀기에 충분하다. 백운향의 기슭에서도 산천은 여전히 정자를 보호하고 있다.
복건 진강 안평교: 세상에 부처가 있다. 세상에 다리가 없다.
세계 황하 제 1 교진 원교:
자연 재해 회전 방지 노래, 바로 바다 성루, 지금은 할 수 없다;
강 오픈 그림책, 사다리 앤, 따라서 장면.
바다에는 이미 천층의 파도가 있다. 황하 위의 또 다른 다리.
대도교: 장정은 루관의 위험을 기억하고 있다. 이 세 군대는 제국의 침입을 막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다.
Ludian 다리: 위/아래 그림자가 월말을 흔들었다; 거울 속의 사람이 사다리를 건너고 있다.
Emei shuangfei 다리: 무지개 그림자로 비행; 소의 마음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떠우성산 쌍삭교: 위아래 그림자가 월말을 흔들다. 거울 속에서 다리를 건너는 사람.
청성곡경로 다정교: 청성교: 여산구새길; 석러가 무지개의 허리를 눌렀다
개울다리를 건너다: 한 기둥으로 공류를 끊다. 고개를 들어 사방에 천봉이 있다.
Ningcui 다리: 폭포 폭포 폭포, 거문고 반지; 산 속에 타래가 숨어 있다.
구이저우 귀양 북관외교:
하두에 작별을 고하고, 만리장드라이브에 감탄하며, 다리를 건너 천애에 들어갔다.
나는 오늘 집에 돌아와서 왼쪽으로 가는 길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나의 오랜 친구를 만나게 되어 기쁘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나의 꿈을 의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산운교: 다리 동쪽에' 주천각' 이 하나 있는데 제목이 많아요.
그리고 shihengguan 폭포 에 따라; 다시 교운을 건너고, 절창을 방문하다.
나의 길은 구불구불하여 은밀한 계곡을 가로지른다. 산에서 바다 구석까지. (문장 설정)
위험을 무릅쓰고 짜릿하고, 이곳의 구름은 꿈이 되었다. 눈 꼭대기로 올라가서, 이 관습에서 자기 억압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유광)
네가 동분서주할 때, 너는 최선을 다해 생각해야 한다. 인과 연구, 성공 축적, 감히 큰 산에 직면하다. (유진성)
맑은 날에는 비가 내리고 절벽은 떨어진다. 일행이 청명 종결에 들어서다.
광동 타이 포 gaobei 다리: 무지개, 청운로에 사람들; 반달, 단귀궁에 숨어 있다.
무창사산교: 흰 구름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끝없는 돛이 날고, 삼협랑이 동해를 연다.
황학이 망망하고, 오주 손님들이 술에 취하다.
속어
기우하지 마라.
내가 걸어온 다리는 네가 걸어온 길보다 더 길다.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무관한 일은 엄격히 구분해야 한다.
너는 큰길로 가고, 나는 외나무다리를 건너고, 너는 너의 길을 가고, 나는 나의 길을 간다
친구 한 명 더, 길 한 개 더, 적 한 명 더, 다리 한 개 더.
고시:
스물네 다리 위의 휘영청 밝은 달빛은 맑은 밤이다. 너는 어디에서 사람들에게 퉁소를 불도록 가르치니?
스물 네 다리는 아직 있고, 추운 달은 소리 없이 있다. 다리 옆에 있는 홍약을 보면 매년 누구를 위해 알 수 있습니까?
속담
흔들리는 외나무다리에서 강렬한 암류가 쌍방의 힘을 극치로 만들었다. 불균형한 힘은 파멸의 폭풍을 부를 것이고, 슬픈 시대가 곧 도래할 것이다.
배가 다릿목에 이르면 자연히 곧게 된다.
다리 6 대 다리, 길 대 길
쌍교는 걷기가 쉬우나, 혼자서는 걷기가 어렵다. 다리가 너보다 많이 간다.
숙어
1. 다리를 보수하여 길을 닦다
숙어 발음: Xiqiao b 鶘 l 욕망
성어 해석: 다리를 건설하여 길을 닦다. 옛 비유는 공익에 열심이고, 돈을 기부하여 선을 행한다.
성어 출처:' 돈노 보기' 제 1 할인: "우리 가족도 스님을 모시고, 묘를 짓고, 탑을 짓고, 다리를 보수하고, 외로움을 아끼고, 가난한 사람들을 보살펴야 한다."
성어의 예:
두 번째 단계: 접시를 다리를 건너십시오.
성어 발음: Guo qi 囑 o ch not u b m: n.
성어 정의: 목적을 달성한 후, 너를 도와주는 사람을 걷어차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출처:
성어 예: 너만 ~, 내가 바로 그들을 찾아갈게. 내일 반드시 너에게 답장할 방법이 있을 것이다. (푸송령' 악해화' 제 30 회)
사다리를 걷어차다
성어 발음: gu hh é ch, I qi bi o
성어 해석: 강을 건너 다리를 뜯다. 예: 목적을 달성한 후,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을 발로 차버리세요.
성어 출처: 원강금지' 이규지 마이너스' 제 3 할인: "너는 물을 따라 배를 밀어야 하지만, 내가 강을 건너 다리를 뜯지 못하게 해야 한다."
성어 예: 샹즈는 이렇게 큰 고통을 겪었고, 노인은 몸을 돌려 사람을 알아보지 못했다. 그들은 샹즈에게 불공평하다. "라오스" 낙타 쇼코 14 "
송대 조주도사 두유시 짱: "석비 양주홍, 흑룡이 등을 놀라게 했다."
원대의 유백희는 "물이 옥고리를 통과하고, 사람이 흑룡등을 탄다" 는 시를 한 편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