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가시노 규우의 걱정 없는 잡화점에서 진짜 주인공은 잡화점의 주인이 아니라 세 명의 도둑이다. 무직, 절도, 문화 수준이 낮은 이들은 도망가는 길에 동정으로 가득 차 있고, 자신이 도둑이라는 것을 잊고, 자신의 사명은 도망가는 것이지만, 사실 전도유망한' 생활이 좋다' 는 사람들을 위해 걱정거리를 해결하고 있다.
나는 왜 작가가 세 명의 도둑을 고문으로 배치해야 하는지 궁금했다. 왜 웅길이에서 쓰지 않나요? 이것은 소설을 서스펜스로 만들 수 있지만, 이야기가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데 필요한 안배이기도 하다. 그러나 저자는 모험을 좋아하는 학생이나 길을 잃은 피곤한 직장인, 시공간을 통과할 수 있는 잡화점으로 들어가는 등 평범한 사람을 주인공으로 삼을 수도 있다. .....
(a) 특별한 영웅이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소설 수업: 독자를 괴롭히는 비밀' 에서 영국 소설가 그린을 언급했다? 그린의 묘비에는 "나는 사물의 위험한 가장자리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성실한 도둑, 부드러운 암살자, 하늘의 무신론자를 의심하다. 이런 식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종종 딜레마를 포함하고 있다. 주인공의 내면적인 성격이나 외적인 처지와 그가 하고 싶은 일 사이의 갈등으로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작가의 의도를 이해한다. 극의 발전을 위해 주인공의 운명 선택의 변화를 위해, 다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위해.
주인공의 원래 목표는 도망가는 것이었지만 갈등이 나타났다. 그들은 잡화점에 숨어서 뜻밖에 도우미의 자문서를 받았다. 이때 그들은 이성과 감성, 자신의 목표, 다른 사람을 돕는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한바탕 발버둥친 후에 그들은 고문이 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그들이 고문이 되는 임무를 선택했을 때, 그들의 고유한 한계는 이 새로운 임무와 충돌했다. 그들이 어릴 때부터 받은 교육 수준은 높지 않아 잡화점의 진정한 주인인 홍지의 컨설팅 능력과는 거리가 멀다. 이런 사람이 그들보다 100 배나 더 잘 사는 사람에게 어떤 조언을 해 줄 수 있습니까? 소설이 말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이 일을 했다.
줄거리는 눈덩이처럼 계속 발전한다. 이야기는 단순히 다른 사람을 도와 방법을 강구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몇 차례 답장을 쓴 후 미묘한 변화가 일어났다. 상담사가 아니라 도망가는 도둑에 대한 이해득실을 버리고 진정으로 남을 배려하는 느낌, 즉 사회적 실패자로서 경험해 본 적이 없는 느낌을 체험했다. 결국, 그들은 여명 탈출을 기다렸지만, 바로 이때 줄거리가 역전되었다. 그들은 그들이 과거에 도와준 사람을 강탈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이 사고는 그들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고, 그들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죄책감을 느꼈다. 결국 그들은 자수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줄거리는 좋은 이야기의 기본 틀에 부합한다.
그래서 이 좋은 이야기는 주인공의 특별한 신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다른 영웅은 좋은 이야기의 시작이다.
(2) 귀여운 도둑이 어떻게 사람들의 걱정을 덜어 주는가
정상인의 눈에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당연히 모든 면에서 우리보다 더 높은 사람이어야 한다. 마치 진짜 잡화점 주인 홍지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이 세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종종 음악을 훔치는데, 듣기 좋은 말을 하는 언어 능력은 정말 제한되어 있어 답장으로 쓴 글자까지 삐뚤어져 있다. 작가는 그들이 그들 자신보다 훨씬 더 나쁜 임무를 수행하도록 안배했다.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것 외에도 독자들에게 색다른 도둑의 이미지를 보여 주고 싶어할 수도 있고, 독자들이 생활의 강요된 절도에서 벗어나게 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착하고, 연약하고, 동정심이 많고, 이해심이 많은 수많은 다른 일반인들과는 다르지 않아 (소설의 주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걱정거리를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자질이라고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열등한 사람이 어떻게 고민을 해결했는지 봅시다.
1 문화 수준이 제한되어 컨설팅 기술이 거칠다.
어점 뮤지션들이 가업상속과 음악 꿈 사이에서 갈등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자신의 관점에서 그 사람의 제멋대로를 거칠게 꾸짖었다. 그들의 눈에는 가업이 계승되어야 하고, 해야 할 일이 있는 것은 사치이다. 그들은 이 젊은이의 머리 속에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은 음악가들을 매우 화나게 하고, 특히 진짜 가게 주인에 비해 그들의 형편없는 상담 기교를 충분히 폭로했다. 그들의 건의는 여전히 진심으로 음악가들을 배려하고 있지만, 여기서는 이런 부드러움이 좀 거칠다. 그들의 개인적인 경험 때문에, 그들은 그런 걱정없는 "좋은 삶" 에 동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이 사람들에게 준 모든 상담 중, 그들은 상담자들을 통렬하게 질책했다. 그들은 가능한 알려진 결과에서 과거의 사람들에게 정확한 건의를 해주길 바란다. 상담사가 자신의 곤경에 빠졌을 뿐이다. 올바른 제안이라도 힘든 투쟁을 거쳐야 두 가지 선택이 통쾌하게 맞설 수 있고, 결국 그의 마음속의 진정한 선택이 나타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둑상담사는 자신도 모르게 이 촉매제 역할을 맡았고, 상담사가 이성과 감성의 대립에서 결국 자신의 내면의 방향을 분명히 할 수 있게 했다.
2 굵기에도 섬세함과 친밀함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비판 외에도 도둑 고문들도 온정을 보였다. 달토끼와의 처음 몇 통의 편지에서, 이 세 사람은 그들이 과거의 사람들과 교류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상담사의 나이를 알고 싶었지만 상담사를 놀라게 할까봐 걱정했어요. 나는 생각해 보고 매우 현명한 몇 가지 질문을 해서 상담자의 나이를 교묘하게 확정했다. 편지는 다른 사람이 쓴 것이기 때문에, 그들은 특별히 편지의 말미에 여기에 정말 박수가 있어야 한다고 표시했다. 그들의 대답이 무엇이든 간에, 그들은 상담사의 고민에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3 초조한 사람은 초조하고 공감한다.
모든 사람의 문제에 직면하여 고문단 내부에는 강한 논쟁이 있었다. 모두가 고문의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여기기 때문이다. 청미 앞에서 논란이 가장 강한 것은 술을 동반하여 더 많은 돈을 벌 것인가, 아니면 대우가 좋지 않은 계층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비상은 청미를 지지하려고 하는데, 청미도 고려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가장 빠른 돈벌이 방식은 그녀를 빠른 경제 독립으로 만들 수 있다. 돈도 그를 버린 어머니 (어머니는 여주인) 에 대한 감정을 대신했다. 여주인이 일을 저지를 수 있을 뿐 그녀의 생각을 강력하게 반대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교착상태에서, 세 사람은 더욱 균형적이고 신중한 입장과 더욱 성숙한 해결책을 찾았다.
(c) 캐릭터 형성: 도둑으로서 선량함도 예의입니다.
소설의 네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는 인물이다. 저자가 만든 인물을 이해하게 해주세요.
이 세 사람은 물건을 훔치자마자 이 잡화점으로 도망쳤다. 이런 긴장된 상황에서, 나는 야튼의 반응이 가장 정상적이고 성숙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다. 그는 신중하고, 의심이 많고, 중요하지 않은 일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했지만, 단지 무슨 번거로움을 일으키고 싶지 않고, 날이 밝을 때 군중과 섞여서 도망가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만 태화평에게 달토끼의 편지를 차마 무시할 수 없었다. 던턴은 또한 그들에게 빨리 자고 종이를 바닥에 깔라고 재촉했다. 이 작은 세부 사항에서, Xiang Taihe Xingping, 하나는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고 다른 하나는 "감사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곳을 보면, 그들이 도둑이라 해도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도 예의는 자연스럽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청미가 여주인인지 회사에서 일하는지, 돈도 감동적으로 말했다. "내가 여주인이 되면 어중이떠중이에게 속고, 결국 아버지가 없는 아이를 낳아 주변 사람들에게 폐를 끼칠 거야!" 이때 비상은 너무 고개를 숙이고 말을 하지 않았다. 그들은 던이 이런 아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남의 고통을 알면 떠들지 않는다. 침묵은 그들이 동료의 연약한 마음을 감싸는 방식이다.
편지 속 사람들의 고민에 대해 돈은 줄곧 무관심하지만, 그는 자신의 특별한 성장 경험을 가지고 있다. 사실 그는 여전히 사랑이 있는 사람이다. 그가 처음으로 노기등등하게 식료품점을 떠났을 때 길가에 24 시간 편의점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바로 싱핑이 배고프다고 하는 것이 생각났다. 신중한 그는 몰래 들어가 먹을 것을 사서 식료품점으로 돌아와 두 사람에게 보냈다. 비록 그는 줄곧' 우리 같은 사람' 이 단지 자신의 일을 잘 관리했을 뿐, 다른 사람에게 건의를 할 자격이 없다고 강조했지만. 그러나 그는 점차 이 싱크탱크에 녹아들었다. 그와 다른 두 사람의 갈등과 분쟁은 단지 한 도둑의 신분과 목표와 다른 사람의 걱정거리를 해소하려는 소망 사이의 갈등을 더 잘 외부화했을 뿐이다.
소설의 끝에서, 야튼과 비상태의 청미 문제에 대한 논쟁에 직면하여 야튼의 생애 이야기는 교묘하게 흘러나와 구멍 하나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야돈만이 독자들에게 그들의 경험, 그들이 어떻게 생활로 인해 도둑질을 당했는지, 그리고 그들의 내면이 일반인보다 어떻게 단순해졌는지를 즉시 알려 줄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때 인물은 이미 성공적으로 독자의 내면을 파고들어 독자의 사랑과 미움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