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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에 아민 태종이 있습니까? 주윤동인가요? 왜 주디가 아니야?

제가 이 질문에 대답하겠습니다.

명태종은 주디로, 다만 가정에 도착했다. 대전으로 인해 가정은 아버지를 사당에 들여보내기 위해 명태종을 성조로 바꾸었다.

봉건 왕조 사당의 제사 규칙에 따르면 사당 본전은 최대 9 명의 황제를 모시는데, 그중 개국 시조는 영구 제사이다. 아홉 명 이상의 황제가 조상일 때, 친소한 원칙에 따라 그 중 한 황제를 본전에서 옮겨 편전 단독 제사를 지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정 황제는 아버지를 사당에 두려면 황제를 파면해야 한다. 규칙에 따르면, 당연히 주디이지만, 주디가 누구인지, 가시난의 전쟁이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Jiajing 주변에는 여전히 스승이 있습니다. 스승의 지도 하에, Jiajing 은 주디의 묘호를 태종에서 성조로 바꿔 태조 영구 제사의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홍희 황제의 패만 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여분의 자리가 없고, 순리적으로 아버지에게 안배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Jiajing 황제는 영리 하다, 그러나 그는 이기적인 욕심 많은 녀석 이다. 그의 손에서 명나라는 쇠퇴를 가속화했다. 양 팅 과 다른 사람들은 호광 의 야망, 호광 의 능력, 그래서 jiajing, 슬픈 한숨 을 선택했다.

태종, 묘호는 일반적인 통일 왕조에서 개국 황제에 버금가는 것이다. 주디가 어떻게 명나라의 당태종이 되고 싶지 않을 수가 있어? 어쨌든, 그들은 모두 명나라 태종이 되고 싶어한다.

명나라의 개국 황제는 주원장이고, 당태종의 묘호는 제 2 황제 주윤양에 속해야 한다. 주윤동이 즉위 후, 아버지 문이황태자 주를 소강 황제로 칭송하고, 묘호도 이에 따라 높아져 태종묘호에 대한 그의 추앙을 알 수 있다.

유감스럽게도, 그 감축 개혁의 급진적인 조치로 종실과 무훈이라는 두 가지 기둥을 동시에 불쾌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3 년간의 형남전쟁, 주디, 넷째 아들의 태조, 누가 반란을 일으켜 주윤대의 통치를 전복시켰다. 주윤양은 4 년 동안 황제로 일했지만 당태종은 말할 것도 없고, 마지막에는 절호도 없었다. 명나라가 멸망할 때까지 사서에서는 건문군이라고 부른다. 영락 22 년 주디가 죽은 후 소원을 이루어 태종의 묘호를 얻었다.

말하자면, 어떤 사람들은 의아해 할 수 있습니다. 주디는 명나라의 당태종인데, 왜 우리는 지금 그를 명성조라고 부르는가? 절 이름을 바꿀 수 있나요? 주디의 사명은 태종에서 성조로 바뀌었는데, 이 일은 명세종 가정년 사이에 발생했다. 이 일 자체는 황제 자신의 계산으로 가득 차 있다.

조상으로 바꾸지 않으면 사당에서 이사할 수 있습니까? 가정 황제의 관행에 대해 가장 널리 전해지는 설법은 사당의 신권 패가 당시 이미 상한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명세종이 아버지 주세원을' 종좌묘' 라고 부르려면 먼저 사당에서 이사해야 한다. 개국 시조 주원장은 줄곧 움직이지 않았기 때문에, 가정 황제도 주디를 감히 움직이지 못하고 절호를 성조로 바꾸고, 결국 명인종이라는 뚱보의 패자리를 사당에서 옮겼다.

이런 그럴듯하지만 상당히 자명한 설법은 많은 사람들을 홀랑거린다. 명나라의 개국 초기에 주원장은' 황제 구묘' 제도를 제정했다. 즉 사당에 9 개의 패를 넣는 것이다. 명나라 xianzong 주홍 이 깊은 계승 을 볼 때까지 기다린 후, 사당의 신권 패가 상한선에 도달했다. 즉:

이에 따라 성화 23 년 (기원 1487 년) 헌종이 사망한 뒤 새로 계승한 효종 주우우가 사당 이전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법원 위에는 두 파의 사상이 있다. 일파는 덕조, 이조, 서조를 사당에서 함께 쫓아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식으로, 당나라 xianzong 플러스, 종묘 시스템은 \ "저우 리 \" 에 더 부합, 일곱 사원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학파의 핵심 논점은 장차 효종 자신이 죽으면 인조의 신을 떠나 주원장을 대명의 조상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또 다른 파벌은 예부 상서 주홍우를 비롯한 조상만 받고' 구천궁' 제도를 유지한다고 주장했다. 동시에 덕조는 조상으로 간주되고 태조와 태종은 주문왕과 주무왕을 따른다. 이 학파의 논점은 당태종 주디의 역사적 지위를 더 많이 고려했다. 결국, 대명의 현재 황제는 모두 주디의 공로로 오늘의 황위를 갖게 되었다. 만약 그를 사당에서 이사한다면, 이치에 맞지 않을 것이다.

결국 효종은 주홍우의 의견을 받아들였고, 사당의 구도는 다음과 같이 바뀌었다.

Xiaozong 죽음, Zhu houzhao 의 계승 이후, 즉 황제 선례, Xi 조상 매장, 조상 홀 패턴 에 따라:

오종가가 무너진 후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그 사촌 흥왕세자 주후가 호광안육에서 베이징에 와서 세종을 계승하였다. 관례에 따라 인조는 잘리고 사당의 구도는 다음과 같이 변했다.

가정 초년에 유명한' 대전' 행사가 있었다. 요컨대, 명세종이 숙부 효종을' 과거시험' 이라고 불러야 하는지, 친아버지가 숙부라고 불러야 하는지 여부다. 결국, 가징 황제는 단계적 승리를 거두어 친아버지를 위해' 황제 본고시 공모 헌제' 라는 칭호를 얻었다. 이 결과는 자연스럽게 Zhu houyu 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가정 5 년 (기원 1526 년) 사당 밖의 환필당 옛터에' 헌제' 전용 세계전을 지었다. 세종은 그의 궁극적인 포부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와 아버지를' 종좌묘' 라고 불렀다. 10 년 jiajing, 명나라 세종 은 조상 홀 에 자리를 떠나, 왕조 의 하나님 을 이동, 단일 존중 왕조 의 트릭 을 연주.

그러나, 싱 xianwang 결국, 어느 날 황제 가 되지 않았다, 유일한 공헌은 jiajing 황제 를 낳는 것입니다, 그의 이름은 zong 정말 불합리하다. 명세종은 여러 해를 기다리다가 마침내 가징 17 년 (기원 158 년) 에 기회를 얻었다. 은퇴한 원래 양주 현 동봉은 황제에게 복고풍, 명예의 전당을 지어 황제가 종좌전이라고 부를 수 있게 했다. Jiajing 황제 는 즉시 의식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명령했다.

의식 연의 노래 는 황제 를 희롱 태극 을 계속 하고 싶었지만, 세종 투옥 후, 의식 장관 당나라 저우 에 대한 명확한 반대, 연의 노래 는 더 이상 반대 할 수 없었다. 그러나, 주후유는 낯가죽이 두꺼워서, 그는 자신이 정말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해 9 월에 황제 어른이 당태종 주디를 들어 큰 깃발을 당겼다. 문제는' 어려움' 때문에 시조라고 불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편 주디의 원래 시호를' 제전홍도 고심공순인 ~ 효문제' 로 바꿨다. 원래 시호에서' 체천' 은 털의 유언을 실현하여' 고황제의 산하를 발양하는 것' 을 뜻한다. 우리가 주후우에 도착했을 때,' 천계' 와' 행운' 은 모두 이 나라를 재건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디는 아무리 생각해도' 역적' 의 모자가 그의 후손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결론: 이 문장 빗질을 통해 주디의 묘호가' 태종' 에서' 성조' 로 바뀐 것은 사당에 자리가 없기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사실 주디가' 태종' 이었음에도 태묘에서의 그의 지위는 흔들리지 않았다.

명세종이 이렇게 한 것은 그의 아버지가 종좌묘라고 불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근본 원인은 그의 황위 합법성을 공고히 하는 데 있다. 명세종은 황제로서 자신의 정통에 매우 신경을 쓴다. 그가 고른 절호와 시호, 또 한 층의 은밀한 뜻은 문제도 부업이라는 것을 일깨워 주는 것이다.

역사에는 명태종이 있다. 주윤이 아니라 주디다. 주디가 명태종이 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가정 황제가 그를 시키지 못하게 했다.

태조 태종 등 묘호는 동아시아 지역에서 독특하며 상조부터 사찰에 모시고 있다. 조상은 공덕이 있다. 봉건 왕조에서는 조상이 일반적으로 개국 군주에게 사용되었는데, 사례는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묘호라는 명칭은 황제가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이 존칭한 것으로, 황제가 생전에 자기를 위해 묘호를 정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래서 주디는 그것을 명태종으로 정하지 않았다.

정남 전쟁 후, 주윤대의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다. 당시 명군은 그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하여 쑤 () 성 메이음 () 이 그를 위해 장례를 치렀지만 정통 명제 () 의 인가를 받지 못했다. 남명 시대까지 홍광은 주윤대의 묘호를 혜종으로 회복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도 문건을 명혜종이라고 불렀고, 명태종은 그와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

주디가 죽은 후, 시 () 는 명태종 () 으로, 전홍로 () 가 휘황찬란하여 널리 낭송되었다.

그러나 가정 황제가 되면 명태종의 묘호는 안 된다. 주디는 가정 황제의 조상이지만, 가정 황제는 동생으로 계승되었으며, 그의 아버지는 단지 제후왕일 뿐이다. Jiajing 황제는 자신의 권위를 확립 하기 위해, 또한 죽은 아버지를 위해, 큰 코드 토론을 시작 하 고, 장관은 당신이 죽을 수 있도록 싸우고, 아버지가 왕이 될 수 있도록.

흥현왕이 쫓기고 황제로 봉쇄된 후, 가정황제는 결코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는 아버지를 사당에 들여보내고 싶어한다. 모든 황제가 사당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일을 한 황제만이 들어갈 수 있다. 신하들은 당연히 평생 황제로 일한 적이 없고, 아무것도 해본 적이 없는 황제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리고 황제가 사당에 들어갔는데, 사당에 있던 황제가 한 명 나오려고 했기 때문에 가정 황제는 비뚤어진 마음을 품었다.

이때 주디는 초청되었다. 주디의 큰 공헌과 그가 가정 황제의 조상이기 때문에 대신들은 잇달아 사직했다. 결국 그들은 절충안을 했고, 주디는 승진하여 조상이 되어 영원히 제사를 즐겼다. 그래서 그는 아민 황제가 되고, 가정 황제의 아버지는 종서가 되어 사당에 갇혔다.

불 쌍 한 mingren Zhu gaochi 는 이 논쟁의 희생자 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부분 사원 에 갇혀, 밖으로 초대 되었다.

따라서 주디의 사명은 가정제 이전에 명태종이었고, 가정제는 이후 명성조가 되었다. Jiajing 황제의 이전 역사에 관하여 드라마가 있는 경우에, Judy 는 Ming chengzu 이라고 칭 한다, 편집자의 숙제는 준비 되어야 한다.

역사에는 확실히 명태종의 묘호가 있지만 주윤대는 아니다. 문건 황제는 가난한 사람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사숙주디는 줄곧 그에게 불만을 품고, 늘 초군에서 응당한 지위를 차지했다고 느꼈고, 주윤양이 즉위한 후 황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왕왕의 자중에서 벗어나기 위해 폭력분리제후를 시작했다. 주디는 이 기회를 빌어 반란을 일으켰다. 4 년간의' 정남전' 을 거쳐 그는 순조롭게 명나라 도성 남경에 입주하여 황위에 올랐다. 그리고 그의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다.

주디가 황제가 되었을 때, 그는 주윤양에게' 명신종' 이라는 절을 주기 시작했지만, 곧 바뀌었다. 그뿐 아니라 주윤양이 그의 아버지 주푸가 지은 사찰명까지 주디가 폐지해' 태자' 라고 계속 불렀다. 주디는 주표 상속권의 합법성을 철저히 없애려고 시도했다. 그 이후로 주윤찬은 사찰명이 없는 상태에 있었다. 남명 홍광 정권은 주윤양 황제의 칭호를 회복했지만 절에 가지 않고 "장단도 성의원 공관 양문오크인의 황제에 대한 효심" 을 물려받았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그는 황제인 공민혜로 호호를 갔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명혜종이라고 불렀다.

명태종 묘호를 진정으로 얻은 사람은 주로사 주디였다. 그가 주표 제 1 시리즈의 합법성을 부정했기 때문에, 그의 이해에 따르면, 그가 진정한 명2 대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당나라 이후의 전통에 따르면 그가' 태종' 으로 봉쇄된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그가 죽은 후, 뚱뚱한 주고열이 그에게 이 절명을 주었는데, 역시' 명태종' 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맛이 잘못되었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주디는 분명히 명태조인데, 왜 또 명태종이 되었는가?

아주 간단합니다. 주디는 홍희부터 가정 초년까지 명태종으로 불렸던 두 개의 묘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나중에 가징 황제 주후유는 그의 사찰명을' 성조' 로 바꾸었다. 왜 그럴까요? 사실, 이 기사를 정통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주후유의 아버지는 명효종의 동생이다. 종법 제도에 따르면, 그는 작은 부계 가문이다. 만약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그는 영원히 왕위를 얻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때때로 운은 막을 수 없다. 주후사진은 명효종이 성년에 살 수 있는 유일한 아들이고, 주후사진에는 아들이 없다. 그래서 명무종은 영문도 모른 채 세상을 떠난 뒤 주원장이 규정한' 형제자매' 원칙에 따라 왕성이 황족과 가까워 좋은 일이 주후유에게 내려왔다.

그러나 그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주후유는 효자다. 그는 아버지가 주가첨에서 태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며, 무슨 말을 하든 아버지에게 보답할 것이다. 주후유는 아버지가 황제가 되는 대우를 누리도록 하기로 결정했지만, 왕을 바치는 사람들은 모두 떠났다. 그는 그의 아버지를 황제로 공경하기를 희망한다. 이유가 필요한 사람은 주후유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그의 조상 주디에게 직접 이유를 찾는다. 그 당시 주디는 부업으로 왕위에 올랐다. 주디의 지위를' 조상' 의 높이까지 끌어올리고 그를 명나라 새 시대의 창시자로 만들었다면 부업으로 계승한 황제도 이전 황족과 같은 자격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그의 아버지가 황제가 된 이유는 상당히 흠잡을 데가 없었다.

결국 가정 황제는' 명태종' 을' 명태종' 으로,' 성' 이 대표하는 미완사업으로 바꾸었고, 명제국은 결국 손에 기초를 다졌다. 주후유의 아버지 주유옥도 성공적으로' 황제' 가 되었다.

하지만 속담에 "너에게 속하지 않는 것은 결국 너에게 속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 가정 황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명무종은 황위를 물려받았다. 무종 황제는 그의 아버지가 너무 우습다는 것을 똑똑히 보았고, 그의 할아버지는 황제가 될 자격이 없었다. 군주를 강제로 창조하는 것은 그 자신에게 일종의 장애물이다. 그래서 그는 곧 소위' 명종서' 라는 칭호를 폐지할 것을 명령했다.

당태종의 묘호는 문건 황제 주윤이 그에게 물려준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주윤동이 황제를 칭송한 후, 자신의 아버지 문이태자 주표를 황제로 삼았다. 그러나 주윤대는 주표 () 에게 태종 () 이라는 묘호를 짓지 않고 그의 아버지에게 흥종 () 이라는 묘호를 지어 주었다. 분명히, 주윤동이라는 태종의 묘호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명흥종 주표 왕자와 문이의 초상화

그러나 절 이름은 황제 자신이 지은 것이 아니라, 그가 죽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다음 황제가 쫓아와야 한다! 주윤대는 명성조 주디에 의해 무대에서 쫓겨났고, 큰 불은 주윤대의 자취를 잃었다. 나중에 주디는 황제가 되었고, 주윤에서 일한 연도도 지워졌고, 그가 일한 첫해는 사자의 유적년으로 바뀌었다. 나는 그가 주디를 주윤대의 황제로 인정하지 않을 때 어떻게 주윤우의 사찰 번호를 줄 수 있는지 알고 싶다.

정남전' 은 부장권 (부분) 이다

영락 22 년, 주디는 북벌 도중에 옥목천에서 죽었다. 황태자 주고열이 즉위하여 홍희를 바꾸었다. 주고열의 재위 기간은 불과 10 개월 만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는 아버지에게 묘호와 시호를 줄 수 있었다. 비록 그가 이 10 개월 동안 아무 일도 완성하지 못했지만. 그래서 주디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주고열이 당태종 효문제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이것은 매우 분명하다. 명태종이 나중에 명나라 황제 주디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주고열, 명인종 황제, 그는 주디를 태종전으로 명명했다.

주디의 묘호가 태종이라면, 그는 어떻게 또 조상이 되었을까? 이것은 어쩔 수 없이 한 사람을 언급해야 하는데, 그가 바로 명세종 주후유이다. 주디가 죽은 지 100 여 년 동안, 그의 묘호는 주후위가 왕이 될 때까지 당태종이었다 ...

명세종 주후유 초상화

정덕 16 년, 주후사진, 아민 무종, 죽었다, 아이를 남기지 않았다, 그는 주옥의 유일한 살아남은 아들, 아민효종! 그 결과, 주황은 완전히 멸종되었다. 황위를 계승하기 위해 당시 장태후 (효) 와 양정화 등 대신들이 화목한 사촌 동생을 선택했다. 그는 맏형, 주사원, 막내 아들, 흥의 후계자이다. 명태조 주원장에 따르면 그는 당시 황위의 첫 후계자였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이후의 "큰 선물" 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명무종 주후조 초상화

장태후, 양정, 등은 이 겨우 10 대 정왕을 심각하게 과소평가했다. 범흥과 협상되지 않은 전제 하에 그들은 주후사진이라는 이름으로 유조를 발표했고, 왕성 주후유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장화양의 본의는 먼저 그의 고인 삼촌을 입양한 후 황위를 계승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주후유는 그만두었다. "나는 태조' 명태조의 지시' 와 내 사촌의 유조에 따라 대통일을 물려받은 것이지, 내 숙부의 양아들이 아니다!" 주후유는 자신이 체제만 계승하고 계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우리 삼숙은 역시 나의 삼숙이고, 우리 아버지 주세원은 역시 우리 아버지이다!" 그리고 그는 황태자 규격의 동화문에서 고궁에 들어가는 것을 단호히 거절했다. 유조는 이미 천하를 알렸고,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다. 결국 장태후는 어쩔 수 없이 타협하여 주후유가 제후로서 황위를 직접 계승하고 황제의 신분으로 자금성에 들어가는 것에 동의했다.

장태후 (소황후) 의 초상화

싸게 얻은 후, 주후유의 입맛이 점점 커지고 있다! 생모 장개석 흥황후, 흥국황후, 황태후의 칭호를 받았고, 선부 주세원을 위해 흥황제와 황제의 칭호를 받았다! 이것이 바로 중국 역사상 유명한' 대전' 이다. 주세원이 절에 들어간 이상 당연히 사당에 들어가야 하는데, 그때 사당의 본전은 이미 "꽉 찼다" 고 했다 ...

명청사당 (위치)

명나라는' 황제 구묘' 제도를 실시하여 사당 본전이 구제의 신을 모시고 있다. 명제에 따르면,' 죽지 않는' 조상을 제외하고 9 일 후, 뒤에서 문파에 들어갈 때마다 앞은 문파의 신을 청해야 사당의 절에 들어갈 수 있다. 이를 조상묘라고 한다. 원래 주윤양, 경태제, 사당에 들어가지 못한 주치옥을 제외하고는 주디가 문이태자로 폄하하는 명태조 주표 외에 사당의 진짜 황제는 9 개밖에 없었는데, 그중에는 주세원이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태제, 경태제, 경태제, 경태제, 경태제, 경태제) 명태조 주원장의 효심을 통제할 수 없다. 그는 아버지 주씨의 신 오사를 사당의 본전으로 모시고 인조를 지어 주었는데, 절호는 "영원히 따지지 않는다" 고 했다. 이렇게 해서 사당의 본전은 마침' 꽉 찼다' ...

명청 황가절 (내경)

주세원의 신이 사당 본전에 들어가려면 맨 앞의 교파를 잘라야 하는데, 이 순서는 당시의 명태종 주디일 뿐이다! 그러나 주원장은 명나라의 모든 황족의 조상으로, 정강번을 제외한다. 주디가 사당에 초대되면 사당의 본당에는 별도의' 조상' 이 없을 것이다! 분명히 이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우리가 뭘 할까? 주디가 절에 들어가지 않으면 그는' 불로장생' 으로' 조상' 이 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그가 죽은 지 100 여 년 만에 주디는 태종에서 성조로 변했다. 주후유는' 조상' 주디를 지켜낸 후 다른 조상에게 그렇게 예의를 차리지 않았다. 그는 과감하게 주고열인종의 신을 절에 모시고 사당의 본전에서 아버지 주세원의 자리를 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대 당태종과 주디의 초상화

요약하자면, 당태종의 묘호는 본래 문건 황제 주윤이 자신에게 물려준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의 아버지 주표 태자에게 당태종 묘호를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지 않겠는가? 불행하게도, 주윤동에는' 당태종전' 이 전혀 없다. 집권 4 년 만에 그는 삼촌 주디를 무대에서 떠나게 했다. 결국 당태종의 묘호는 자연히 주디의 머리에 떨어졌다. 주윤대는 명태종이 아니라 주디야! 질문자는 분명히 이 역사를 이해하지 못한다. 주디는 명태종에서 명성조까지 100 여 년의 시간을 겪었다. 솔직히, 사실, 명나라 세종 주후유는 아버지 주세원 탱 (Zhu shiyuan Teng) 의 장소를주고 싶었고, 자신의 반디가 사당에 뿌리가 없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디를 태종에서' 천고 불후의 조상' 으로 바꿨다 ...

주건문 운문황제의 초상

명태종은 원래 주디였지만, 가정조에 이르러 가정황제는 아버지에게 황제의 이름을 주기 위해 이 문제에 대해 조정 대신과 몇 차례' 대항' 이 발생했고, 결국 명태종 주디의 묘호를 태종에서 성조로 바꾸었다.

역사에 명나라 당태종이 있는데, 이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주원장의 넷째 아들 주디, 즉 후세에 잘 알려진 명태종이다.

우리는 당태종이 일반적으로 왕조의 두 번째 황제를 가리키는 것이지 반드시 왕조의 두 번째 황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유항, 한태종 (제 2 황제) 은 서한의 다섯 번째 황제이다. 유방과 그 사이에는 한휘 황제 유영, 전황제와 후황제가 있다. 그러나, 유항과 비교했을 때, 한나라에 대한 그들의 공헌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유항이 등극한 후, 대한왕조의 국가 안정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여 문경 통치의 기초를 다졌다. 나중에 한무제는 변방을 개척하는 기초를 다졌기 때문에 유항이 죽은 후 그의 이름은 당태종이다.

이세민은 당나라의 두 번째 황제 (2 대 황제) 로서 현무문의 전과가 있었지만 정관의 통치를 열어 당나라에 한마 공로를 세웠기 때문에 태종전의 명칭에 부끄럽지 않았다.

그럼 왜 명태종의 묘호는 주윤이 아니라 주디에게 주었을까요? 이것은 정남전에서 말해야 한다.

주원장이 가장 좋아하는 후계자는 황태자 주표였기 때문에 주표를 키우기 위해 애를 썼지만 주원장 전 홍무는 25 년 (1392) 전에 세상을 떠났다. 원래 주표 는 태자 의 위치 에, 주원장의 다른 아들 은 도둑 마음 없이 도둑 담력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생각 하지만, 주홍 표준 의 죽음 후, 진, 왕, 왕자 등 미래의 계승 황제 가 될 수 있도록, 왕자 의 위치를 정탐하기 시작했다. 학사 리우 삼오오 의 건의에 따라, 주표의 둘째 아들 주윤찬은 주원장에 현손자로 봉인되어 왕군의 탐욕을 근절했다. 그러나 많은 삼촌의 주권은 주윤, 황제의 증손자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다음 몇 년 동안, 진 () 왕과 왕 () 은 각각 홍무 () 이십팔 년 () 과 홍무 () 31 년에 세상을 떠났고, 주원장 () 도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이때 주디는 명나라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왕이 되었다. 주디가 북평에 온 이후 그는 북방에서 몽골과 20 여 년간 싸웠다. 그의 개인능력은 주원장의 수많은 손자 중 가장 강력하기 때문에 주원장은 임종 때 주윤에게 "태자는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유언장을 세웠다. "왕들은 나라에 있으니 베이징에 갈 수 없다. 왕국이 있는 문무백관은 조정의 구속을 따른다. "

주윤동이 계승한 후, 제태와 황자성의 건의에 따라 제후를 할거하기 시작했다. 1 년도 채 안 되어 주왕, 왕민, 왕상, 왕치, 다망은 잇달아 폐지되었다. 주디도 자신의 위험을 느꼈기 때문에, 그는 필사적으로 목숨을 걸 준비를 다그쳤다. 모든 준비 작업이 거의 끝난 후, 그는 조상의 훈련을 존중하고 간신 길태와 황자성을 징벌하며 국가를 정남으로 만든다는 이름으로 출정하겠다고 선서했다. 4 년 전란, 북평에서 남경까지, 곡왕주초, 이경륭이 김천 대문을 열고 난징이 함락되고 왕궁에 불이 나서 주윤이 행방을 알 수 없었다.

문건사 4 년 (1402) 6 월 주디는 남경봉천사에서 황제로, 이듬해에는 영락원년 (1403) 으로 바뀌었다. 그 후로 그는 22 년 동안 통치했다. 22 년 동안 주디는 연이어 몽골을 5 징하여 정화를 서양으로 파견하여 수도 베이징을 이전하고,' 영락대전' 을 편집해 영락을 위해 성세를 창조했다.

다섯 번째 몽골 정복 기간 동안 주디는 옥목천에서 사망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태자 주고열이 계승하여 주디에게 사명 태종을 지었다. 그래서 명나라에는 당태종이 있는데, 주디의 묘호는 왜 아민 황제가 되었을까요? 이것은 jiajing 황제에 대한 큰 에티켓 분쟁입니다.

정덕 16 년 (152 1), 아민무종 주후가 죽었지만 그는 아들과 형제가 없어 왕위가 공중에 걸려 있었다. 자수장 태후와 양정화의 교섭 아래, 흥은 가정 황제로 영입되었다.

가정 황제가 왕위에 오른 후, 그와 대신들은 24 년 동안 예절 다툼을 벌였다. 논쟁의 구체적인 과정에 관해서는 여기서 군더더기를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그 결과 주후유는 아버지의 죄명을 깨끗이 씻고' 아빠' 라고 불리는 기회를 얻었다. 효종을 백코티로, 소성을 제이모로 공경했다. 부흥헌왕은 과거, 어머니는 정녀, 명무종은 형, 황후 장숙은 아내였다. 이후 내각 수관 양정과 해직 (민강직 후), 17 명이 법원 직원에게 직접 살해돼 명나라 중후반 군신 관계 악화의 시작이 됐다.

Jiajing 황제 Zhu Houyu 는 아버지의 이름에 만족하지 않았고, 아버지를 조상 홀에 데려 가고 싶었고, 명나라의 조상 사원 제도 개혁을 직접 추진했습니다.

명나라가 설립되었을 때 주원장은 사당 제도를 세웠지만 여전히 두 가지 변화가 있었다. 한 번은 홍무 8 년 (1375), 주원장은 태묘를 보수하고,' 각 궁의 다른 홀' 제도를' 한 칸의 다른 홀' 제도로 바꿨다. 즉, 일전이 일제에서 일전 도제로 바뀌었다. 두 번째로 주디는 수도 북평으로 옮긴 후 북평에서 사당을 재건하고 명대에 쌍묘제를 형성했다.

아버지를 사당에 들여보내기 위해, 가정 황제와 대신들도 대의전 속에서 여러 차례 회담을 가졌다. 여러 차례의 회담을 거쳐 가정 황제와 신하들은 각각 한 걸음 물러서서 4 년 (1525) 5 월, 주후유는 태묘 밖의 환벽사 옛터에 디함사를 건설하라고 명령하고,' 천하사' 라는 이름을 붙이고 황제의 기록 수정을 명령했다.

친아버지를 사당에 들여보내기가 쉽지 않은 것을 보고, 가정 황제는 또 마음을 움직였다. 가징 10 년 (153 1) 정월, "황제는 절을 결정하고 태묘, 세묘, 전을 알렸다. 덕조의 신을 성전으로 옮기고, 봉안 태조의 신이 수면 한복판에 있어서, 순서대로 칠신 ("명사") 을 옮겼다.

이때 사당의 위치는 이미 꽉 찼고, 한 * * * 는 덕주부터 명무종까지 아홉 명의 황제의 신을 모시고 있다. Jiajing 황제 변명 주홍 Yuanzhang 황제, 조상 주홍 bailiu 동상 조상 홀 로 이동, 그래서 그의 아버지 의 조상 홀 승진 준비 빈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가정 황제에게 그의 아버지 흥왕 헌주를 자각에서 사당으로 옮기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그러나, 기회가 아주 빨리 왔다. Jiajing 13 년 (1534) 6 월, 남정공당이 불에 타 버렸고, 주후유는 베이징에 새로운 공당을 건설하라고 명령하고, 묘호제를 손으로 정했다. 태조전 중심, 태종은 왼쪽, 이문공사 설립, 태종 아래 삼자전을 세웠다. 태조의 오른편에는 삼목묘가 세워졌고, 태조는 자고 나서 또 사당을 지어 주를 섬겼다. 이런 식으로 주후유는 단독 궁전과 절 시스템을 회복했을 뿐만 아니라 각 황제를 독립시켰다. 나중에 그는 주디의' 세계실' 을 피한다는 이유로 세계전을 황제의 전으로 바꾸고, 통로를 피한다는 핑계로 황제전을 새 부지로 옮겨 태묘에 더 가까이 가게 했다. 아버지의 황제전은 태묘와 거의 하나가 되었다.

Jiajing 17 년 (1538) 4 월, 이미 벼슬을 한 양주부 동치풍방 () 은 가정황제를 아첨하며' 복고건명예의 전당' 을 요구했다. 가존제는 배신, 고제전, 호칭이다. 당명과 교외제사는 고대의 두 가지 매우 중요한 제사 행사로, 그 중 교외제사는 조상 주원장을 위한 것이고 예배는' 주례' 에 따라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그러나 한송당은 태종 제조의 선례가 있어 풍방의 표현이 눈에 띄게 아첨한다.

가정 황제는 분명히 이 제안에 대해 매우 만족했지만, 여전히 조중대신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는 일찍이 엄송에게 이 일을 물었고, 엄송은 모호하게 말했다. 조신의 지지 없이 가정 황제는 친히 문장' 당명 또는 질문' 을 한 편 썼는데, 이는 아버지 주유각이 당명 제사를 즐겨야 한다는 결심을 한 것으로, 종복전이라고 불린다. 이에 따라 오랜 투쟁 끝에 같은 해 9 월 주후유는 아버지 존묘를' 종서' 라고 부르며 사당에 순조롭게 들어갔다.

그러나, jiajing 황제의 수술 후, 주 디 조상 홀 밖으로 이동 했다, 희생을 즐길 수 없습니다. 나중에, jiajing 황제 영감 움직임, 또는 Wenxing 는, 뿐만 아니라 태묘 에서, 또한 위안 장, 두 조상 나란히 교외 예배 를 즐길 뿐만 아니라, 조상 과 웨이 타오 주홍 6851;공 은 또한 조상 교사 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Taizong 그렇게 했다.

신하들과의 24 년간의 투쟁을 거쳐 마침내 가정 24 년 (1545) 에 이 예의의 다툼이 일단락되었다. Jiajing 황제는 개인적으로 사원 제안을 공식화했습니다: "조무, 세계, 윤리." 태조 중심, 왼쪽 4 차 성성, 선언, 헌헌, 서, 오른쪽 4 차 임용, 응당, 쇼, 오. ""

이런 식으로, jiajing 황제 Zhu houyu 는 태묘에서 아버지의 자리를 잡았고, Zhu yujue 는 Daming 의 건국 이후 황제가 되지 않은 유일한 태묘가 되었다. 종에서 조상으로 승진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명입니다.

그래서 명나라는 당태종이 없는 것이 아니라 주디를 가리킨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나는 진의 독신 귀족이다.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명태종은 주디! 왜 주디인지 주윤이 아니다. 이 질문에 답하려면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 첫째, 역사상 태종을 묘호로 삼은 황제는 일반적으로 문화가 있는 무장으로 여겨져 좋다. 그들은 모두 말등에서 천하를 얻었는데, 예를 들면 당태종과 송태종 () 이죠? 너는 그것을 원태종에게 돌려주어라. 예를 들어 당태종이 당나라를 입었을 때 세계의 절반이 이세민에게 격추되었다. 이것은 송태종과 조광의를 파괴하는 것을 포함한다. 남당을 멸하고 한을 멸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모두 그가 한 짓이다. 다른 쿠빌라이 칸은 원세조에서도 원태종으로 불린다. 두 번째 이유는 당태종이 주윤이 아닌 이유다. 그는 천성이 온화하고 겁이 많다. 이런 성격의 황제. 태평황제가 되기에 적합하다! 그들에게 무력으로 세계를 점령하라고 말하다. 거의 불가능합니다!

주디의 사명은 원래 명나라의 당태종이었다. 후대의 효자손은 태묘에서 군주의 아버지만 제공하기 위해 태종을 조상으로 바꿨다. 그래서 명나라는 태종이 없는 이조가 되었다. 사명은 주디가 결정한 것이 아니라 사명은 시호이다. 이것들은 모두 역대 왕과 조신이 시황제에게 준 총결산이다. 그러나 조조와 같은 예외도 있는데, 그는 살아 있을 때 열조의 묘호를 직접 지정했다.

명나라 Taizong, 아니 주홍 6 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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