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백보스는 늦게 고생하고, 소년은 늙어서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울 수 없고, 1 인치의 시간은 살 수 없고, 소년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교육에 관한 고시는 1 입니다. 토론처럼 날카롭다면, 맷돌처럼 매끄럽다면-<& Lt; 시경. 펭 웨이. 조 >>
2. 그 꽃을 탐구하지 말고 그 뿌리인 돈두목> 를 발굴해야 한다
10 년 동안 칼을 갈아라-당나라 칼>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안석 & gt
5.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은 무식하고 오래도록 늙지 않았다. --송루유>
7. 그래서 저는 책 한 권에 대해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그것에 대해 잘 알고, 깊이 생각합니다. -역사>
8.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근원에는 생수-송주희> 가 있기 때문이다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민가>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김부선>
1 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때는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 진 Yuanming < & amplt;; 잡시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13.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송 악비>
14. 모든 것이 독특하며, 역대에는 인재가 없는 것이 아니다-돈 진자앙; & gt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어르신네 집에 있습니다. 다이송부곡입니다. Lt; 두 곡 보내기 >>
16. 남산 기둥 몇 개, 누가 애재양재를 다시 생각해야 합니까? -유당종원
17. 검옥은 사흘간 태워야 하고, 감정자료는 7 년-돈 백거이>
18. 세상에 천리마가 없고, 사람이 높고 구장도 드물다-송과 황정견>
3. 교육을 묘사한 이 시는 제목이 없다
봄은 아직 있다.
촛불의 뜻이 더욱 짙다.
복숭아와 자두를 재배하다
결실이 많은 중국
제목이 없는
비와 이슬 윤물 복숭아.
흑백화춘추
절의 눈을 누가 압니까?
태양과 달이 사라지고 있다
1. 긴 역사지도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2. 환학 선생님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영웅 호걸을 보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고,
너무 신기해요.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4. 회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5. 관중도
정직해야 합니다.
일을 공명정대하게 하다.
각 방면의 영웅을 모으다.
유명한 선생님,
이 세상은 내가 지배한다.
6. 일선 지도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녹야당은 만물의 휘황찬란함을 차지하고 있다.
행인이 너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로 가득 차있다.
옥녀가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홀 앞을 몽요대로 쓸 필요가 있는가.
가수는 멀고, 꽃그림자는 맴돈다.
나를 세 번 놀리고 일곱 번 보고 싶다.
단풍이 흐르고 시주가 무수하다.
여러 가지 꽃.
일선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혜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4. 가르치는 것에 관한 그 시는 역시 봄이다.
촛불의 뜻이 더욱 짙다.
복숭아와 자두를 재배하다
결실이 많은 중국
제목이 없는
비와 이슬 윤물 복숭아.
흑백화춘추
절의 눈을 누가 압니까?
태양과 달이 사라지고 있다
1. 긴 역사지도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2. 환학 선생님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영웅을 향하여 어깨를 나란히 하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고,
너무 신기해요.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4. 회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5. 관중도
정직해야 합니다.
일을 공명정대하게 하다.
각 방면의 영웅을 모으다.
유명한 선생님,
세상은 나에게 열려 있다.
6. 일선 지도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녹야당은 만물의 휘황찬란함을 차지하고 있다.
행인이 너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로 가득 차있다.
옥녀가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몽요대 같은 청당 정면을 쓸 필요가 있는가?
가수는 멀고, 꽃그림자는 빙빙 돈다.
나를 세 번 놀리고 일곱 번 보고 싶다.
단풍을 흘리며 시주가 무궁하다.
여러 가지 꽃.
일선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혜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누에속
아이들과 딸을 교육하고,
반세대를 노력하다.
백발이 가득 찼고,
일생이 달콤하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제목 없음) 복숭아 리 말할 것도 없다, 전 세계.
5. "교육"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의론처럼 정교하면 맷돌처럼 연마한다-'시경'. 펭 웨이 치 오.
2. 꽃을 탐구하지 않고 배우고 뿌리를 파다-당두목' 교조시' 등.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 검객.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제갈무후' 왕송안사' 입니다.
5.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고대인들은 배우고 우측시, 오랜 생정-루송은 겨울밤에 책을 읽어 아이에게 보여 주었다.
7.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제 자각에도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돌 \ "태평 놀라움 참조 \" 시.
8. 운하를 그렇게 분명하게 물어본다. 발원지 생수가 왔기 때문이다. 송주희가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늙은 사람은 괴로워한다. 장가행, 한악부의 민요 한 곡.
10. 뜻이 있는 사람은 짧은 날을 아끼고, 근심하는 사람은 긴 밤-선잡시를 안다.
1 1. 바람이 불 때 더 이상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는 깨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때는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 진 \ "Yuanming 잡시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설득 기사"
13. 빈둥거리지 말고 동자머리를 하얗게 해도 슬프다-송 악비' 만강홍'
14. 만물은 독특하고, 역대에는 인재가 없는 것이 아니다-곽화이' 당천자앙'.
15. 금은 충분한 색깔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첩 원래 씨 집-푸 밸리 싱 두 곡.
16.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네가 재료를 좋아하면 누가 다시 생각해 보겠니? 당종원은 가기 어렵다.
17. 옥석을 감정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감정재료는 7 년이 걸린다. --돈 바이 주이 "얀 팡"
18. 세상에 천리마가 없다
참조 데이터
문서. Com:
교육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그들을 가르치는 것은 모든 미덕의 은유이다."
-'예기' 2. 왕선생은 전문적으로 교학 업무에 종사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도행지 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4, 몸 긍정적, 하지 않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5. 그 움직이고, 말하고, 인상이 깊지 않다. 보행자에게 사람을 옮기려면, 그들은 아주 빨라야 한다. -이지 6.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가르쳐 줘도 소용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장재 7. 교육에서 가능한 한 개인의 발전을 독려해야 하는 과정.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스스로 추론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가능한 한 적게 그들에게 말하고, 가능한 한 그들을 발견하도록 인도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스펜서 8 호입니다. 지식을 암기하는 방법은 종종 책을 싫어하게 한다. 이런 식으로, 사람은 합리적인 교육에서 배양된 그런 자습 능력을 얻을 수 없고, 오히려 이런 능력을 계속 떨어뜨릴 수 있다. 스펜서 9 호입니다.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와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도행지 10, 사람과 나무처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지, 똑같이 높이 자라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도행지 1 1.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방법에 대한 지식이다. 다윈 12, 살아있는 천부적인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우리가 아는 문화의 보고의 열쇠를 개발하는 것이다.
도행지 13,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다. 도행지 14, 선생님의 수업은 일괄 처리가 아니라 카메라 유도입니다.
예 Shengtao 15, 가르침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 선생님은 그들을 인도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늙어갈 때까지 평생 공부하게 해야 합니다.
예성도 16, 학생들이 시간을 공부에 쓰지 않고 많은 여가시간을 남겨야 순조롭게 공부할 수 있다 ... (이것은) 교육 과정의 논리이다. 소홀린스키 17, 당신은 아이의 정신세계를 단순한 학습지식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만약 우리가 한 아이의 모든 정신력을 숙제에 집중하려고 한다면, 그의 생활은 참을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는 학생일 뿐만 아니라 취미, 호소, 소망이 많은 사람이어야 한다.
소홀린스키 18, 문제는 그에게 각종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학습 흥미를 키우는 데 있다. 이런 흥미가 충분히 커질 때, 그에게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루소 19,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아인슈타인 20.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문제 해결은 단지 수학이나 실험 기술일 수 있지만,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려면 창의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며 과학의 진정한 발전을 상징한다.
아인슈타인 2 1, 정신의 광대함, 상상의 활약, 마음의 근면함은 모두 천재이다. --디드로 22, 파종 행동, 습관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파종 습관은 성격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성격을 심어야 운명을 거둘 수 있다.
-영국 작가 새크라이. 몇 마디 말로 가정 교육의 정수를 모두 표현할 수 있다면, 아이를 확고한 사람으로 만들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소홀린스키 24. 아이가 규칙으로 잘 가르치지 못하면, 규칙은 항상 그들에게 잊혀진다.
습관은 일단 성공하면 기억의 도움 없이 쉽고 자연스럽게 작용할 수 있다. -로크 25 호. 교육 기교의 모든 비결은 아이의 자기 격려와 도덕적 자기 격려를 붙잡는 데 있다.
만약 아이가 진보하지 않고 자신을 격려하는 법을 모른다면, 어떤 교육자도 그에게 좋은 자질을 길러낼 수 없다. 하지만 집단과 선생님이 먼저 아이의 장점을 보는 곳에서만 아이들은 격려를 받는다.
26. 너의 채찍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선에 앉아서 등불을 켜고 미적분을 배워야만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27, 사람들을 키우는 것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는 것입니다.
마카롄코는 28 살입니다.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종종 자존심이 가장 강하다. 마카롄코는 29 살입니다. 인간성 중 가장 열렬한 수요는 인정을 갈망하는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30, 자기교육 없이는 진정한 교육이 없다. -소홀린스키 3 1. 물론, 자녀에게 징계와 지도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언제나 징계와 지도 아래 있다면 자제와 자기 인도를 배울 수 없습니다.
린글렌 32 호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노동은 경제적 범주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 범주이기도 하다. 마카롄코는 33 살입니다. 계발과 가르침을 아는 것은 위대한 예술이다.
아미르는 34 세입니다. 진정한 교육은 말이라기보다 실천이다. 35. 선생님의 임무는 아이들에게 배운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흥미가 이미 강할 때, 그들에게 배우는 방법을 다시 가르쳐야 좋은 교육 원칙에 부합한다.
36. 누구나 인위적인 것은 누구나 파괴할 수 있고, 자연의 본성만 파괴할 수 없으므로 교육은 반드시'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고 한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 38.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사고는 사람을 심오하게 하며, 교류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미국, 프랭클린 39, 존경 교육 설득, 건국의 본; 흥재육은 정치의 첫 임무이다.
-'주순수 소장'. 권고 학습 "40. 교육자는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 통일을 추구하는 것보다 개성을 드러내는 것이 낫다. -채원배 4 1. 교육은 주입보다 비싸고, 풍조는 침음에 의존한다. --구오 bingwen 42, 발명 천만, 출발점.
교육에 관한 통찰력있는 시는 무엇입니까? -> 2. 꽃을 탐험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웁니다-돈두목 >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의 칼 > 4. 겸손이 없다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안사 > 5. 젊은이들은 한평생 고생하며,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은 지식이 없고, 늙어도 시간이 걸린다. -송 육유 > 7. 그러므로 독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익숙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역사 > 8. 운하를 이렇게 똑똑히 물었는데, 근원에는 생수인 송주희 > 9 가 있었기 때문이다.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한악부 민가 >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선언 > 1 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깨어나면 오히려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몽교 > 13. 한가하지 말고 머리를 하얗게 만들어라, 슬픔-송악비 > 14. 만사의 만물은 모두 독특하고, 역대도 인재가 없는 것은 아니다.-돈 진자앙 >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선생님의 집인 다이송부곡 > 16 에 있습니다.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사랑 재료를 누가 다시 생각할 것인가? -유당종원 > 17. 시옥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원료는 7 년 동안 남아 있어야 한다-당백거이 > 18. 세상에는 천리마가 없고, 아홉 방향인 고마희가 있다. 황송은 검을 듣고 > 백천동은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백보스는 늦게 고생하고, 소년은 늙어서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울 수 없고, 1 인치의 시간은 살 수 없고, 소년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8. 교육에 관한 명언: 1. 가르치지만 받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장재
2.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사고는 사람을 심오하게 하며, 교류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프랭클린
3.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됩니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타오 Xingzhi
4. 선생님의 가르침은 총상이 아니라 카메라 유도입니다. -예 Shengtao
5, 파종 행동, 습관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파종 습관은 성격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성격을 심어야 운명을 거둘 수 있다. -작레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사람들을 가르치는 위대한 예술입니다. 아미르
7.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것을 가르친다. -타오 Xingzhi
8. 학생들의 적극성이 동원되면 학교에서 규정한 숙제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9, 가르치는 사람, 어른이 길고 사람이 짧다. 친구의 단점을 충분히 활용해야 남의 결점에서 벗어날 수 있고,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장점을 얻을 수 있다. -웨이 위안
10, 천하의 영재를 얻어 출산하다. -맹자
1 1.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다윈
12, 지식을 암기하는 방법은 종종 책에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식으로, 사람은 합리적인 교육에서 배양된 그런 자습 능력을 얻을 수 없고, 오히려 이런 능력을 계속 떨어뜨릴 수 있다. 스펜서
13. 몇 마디로 가정교육학의 모든 정수를 표현할 수 있다면 아이를 굳건한 사람으로 만들어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이다. -소홀린스키
14, 교육은 주입보다 비싸고, 기풍은 침음에 의존한다. -곽병문
15.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이 자신의 머리로 공부하고, 연구하고, 생각하고, 자신의 눈으로 보고, 자신의 손으로 이런 정신을 하도록 훈련시키는 것이다. -곽말로
9. 공부에 관한 짧은 시, 당안진경' 설득'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나라 du fu 의 "겨울 밤 독서" 는 아이들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당나라 리 shangyin "지아 셍"
홍보실은 성현에게 신하들을 찾아달라고 요청했는데, 자는 더욱 어이가 없었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북송 진관가을
월씨단은 유약을 새로 갈아서 술을 마시며' 초사' 라고 부른다.
소헌은 바람에 낙엽이 없어 애벌레가 상대적으로 가을실을 뱉었다.
청대 조익의 시를 논하다.
두리의 시는 대대로 전해지지만 결코 신선하지는 않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10.' 교육' 과 관련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2.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루손 너 >
3. 그래서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숙련은 교묘하게 자각하는 것이다. -역사 >
4. 이렇게 분명하게 운하를 묻는 것은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 >
5.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민가 >
6.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은 짧은 낮을 소중히 여기지만 슬픈 사람은 긴 밤을 안다. -김부선 >
7.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매우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내가 기다리지 않을 때-도진 연명 >
8. 젊음은 반드시 일찍 해야 네가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다. -당나라 멩 교외 >
9. 빈둥거리지 마라, 소년은 슬펐다. -송악 수수료 >
10. 모든 것이 독특하며, 역대에도 인재가 없는 것은 아니다. -돈 첸 지앙 >
1 1. 잘라내면 연마됩니다. ->
12. 그 꽃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웠다. -돈 무투 >
13. 10 년 동안 칼을 갈았다. -당나라 지아 도로 >
14. 겸손 없이는 미덕이 있을 수 없다. -왕송 안석 >
15. 남산 기둥 몇 개, 사랑 소재는 재고됩니다. -유당 종원 >
1. 근면은 근면하지만 놀이는 잘하지 못한다. -한유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
학습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입니다. 리카르도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당신은 고대 책을 읽어야 합니다. -펭 멩 롱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동 Zhongshu
6. 쌓인 걸음도 없고, 천리도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권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