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정보 전달의 출현은' 상하 5 천 년, 종횡 10 만 리' 의 만리장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만리장성' 이라는 단어는 전국 시대 문헌에 처음 등장했다. 고대 왕조에서는 건축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열성, 방성, 요새, 임로, 경계 도랑, 변벽 등 이런 방어 공사에 대한 호칭도 달랐다. 이 모든 것은 실제로 "만리 장성" 을 의미합니다. 사실, 넓은 의미의 만리장성은 중국 고대의 모든 거대한 군사공학 시스템을 가리킨다.
호봉 통신
일찍이 주조에서 중국은 모닥불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이 있었다. 모닥불은 원시적인 음광 통신 수단으로 고대 군사 전쟁을 위해 봉사한다. 국경에서 경성과 국경선까지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건설하였다. 적이 침략했을 때, 그 안에는 땔나무가 저장되어 있었고, 화재경보가 하나씩 불붙었다. 제후들은 불을 보고, 즉시 출병하여 서로 도우며, 적에 대항한다.
서주 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봉화터널' 을 변방 비상 연락 신호로 삼았다. 고대 사서' 이주' 에는' 각국이 변경에서 복지까지 가는 통로에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짓고, 여기저기에서 서로 엎드려 있다' 는 기록이 있다. 무대에는 귤이 있고, 귤 머리 위에는 땔나무가 가득한 새장이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봉화대는 잇달아 불꽃놀이를 하며 경보를 전달했다. 야간 경보마다 파수꾼은 새장 안의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높이 들어' 등대' 라고 부르며 지도자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낮에 경고할 때 무대에 쌓인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연기로 긴급을 표현하며' 어색함' 이라고 부른다. 먼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연기가 곧게 펴지지 않도록 고대인들은 장작 대신 늑대 똥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 연기라고도 했다. 저우 왕조는 황제가 봉화를 올릴 때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적을 물리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비콘 시스템의 구현은 거대하고 완벽한 군사 정보 통신망이 이미 일주일 전부터 출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제지술이 발명되기 전에, 우리 조상도 죽간을 문자의 전달체로 사용하였다. 대나무 제인은 대나무로 만든 것으로 가죽이 얇고 마디가 길다. 먼저 둥근 대나무를 일정한 길이로 톱질한 다음, 일정한 폭으로 자른 다음, 다시 잘라서 간단한 한 토막으로 만들다. 그런 다음 실크 로프, 대마 로프, 얇은 가죽 끈으로 두 개의 간단한 조각을 짜서 글자를 새기거나 글씨를 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제인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 사용한 책 형식이다. 일찍이 상대에는 갑골문에' 책' 이라는 글자가 있었는데, 한 묶음이 두 개의 서현으로 묶여 있는 것을 상징하고, 청동기 비문의' 전' 은' 책' 이 책상 위에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전설에 따르면 한 황제, 학자 동방삭 은 삼천개 이상의 대나무 간략 으로 황제 에게 연주 책을 주고, 두 헤라클레스 가 궁전 으로 실시 보냈습니다. 그래서 죽간이는 사용하기가 번거롭고 시간이 지나면 벌레에 썩어 오래 보존할 수 없다.
기보, 브랜드보, 제첩기보는 중국 고대의' 폭로' 에서 기원했다. 이들은 보통 전담자가 휴대하고, 말을 타고, 벤츠에서 보내며, 길을 따라 군민이 읽고 사기를 북돋운다. 브랜드 신문은' 나무줄' 에 적힌 뉴스 전파 도구이고, 포스터는 전단지와 비슷한 인쇄물로 여기저기 배포할 수 있다.
신문사는 청대에서 시작하여 주로 베이징에 집중되어 있다. 일찍이 청나라 초기부터 북경에는 사적 명의로 베끼는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저층 관원으로, 인쇄베끼기를 부업으로 하여 청나라 중후기에 이르러 이미 개인 신문으로 발전하였다.
모든 공식 서류와 서신을 대표하는 이 조직은 항상' 배달' 이라고 불리며,' 비상인도점' 에는 말의 옷깃에 동종이 묶여 있는 우편이 서두르고 있다. 길에서 뛰고, 낮에 벨을 울리고, 밤에 불을 피우고, 치어 죽은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말을 위해 쇼핑하고, 사람을 위해 쇼핑하고,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남송 초년, 항금 장수 악비는 송고종이 12 개의 금메달을 가지고 전선에서 임안을 강제로 소환했다. 이런 금메달은 택배로 배달된 금판이라 급하다고 합니다.
고대에. 사람들은 큰 봉화대를 지었다. 적들이 침입하자 그들은 즉시 봉화대 위의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활활 타오르는 봉화로 적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군대를 불러 도움을 청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말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전국 각지에 많은 우체국이 설립되어 전문 사람이 편지를 전달하였다. 이런 식으로 정보는 말을 통해 먼 곳으로 전달될 수 있다. 나중에 사람들은 깃발어와 빛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발명했다.
일찍이 기원 968 년에 중국은' Thumtsein' 이라는 것을 발명했는데, 이것은 오늘 전화의 초기 형태라고 여겨진다. 유럽의 장거리 음향 연구는 17 세기에 시작되었다. 1796 에서 Hughes 는 마이크 릴레이를 통해 음성 정보를 전송하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이런 방법은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그는 이런 교류 방식인 전화를 붙여서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 왔다.
어떤 사람들은 전화가 100 년 넘게 부른 노래라고 말한다. 그것은 여전히 소리로 가득 차서 전 세계에 메아리쳤다. 100 년 이상 인간 음성 전달 방식의 기본 기능인 전화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자기-* * * 전기-자동화' 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1753, 17 년 2 월, C.M. 이라는 서명이 적힌 편지가 스코틀랜드인 잡지에 실렸다. 이 편지에서 작가는 과감한 생각을 제기하여 전류로 교류하였다. 그는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한 세트의 금속선을 확장할 것을 건의했다. 각 금속선은 한 글자에 해당한다. 한쪽 끝에서 메시지를 보내면 와이어는 메시지 내용에 따라 정적 모터에 연결되어 차례로 전류를 통과하게 됩니다. 전류는 금속선의 작은 공을 통해 아래에 서로 다른 글자나 숫자가 걸려 있는 작은 종이 조각을 빨아들여 장거리 정보 전달의 역할을 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완전한 후송 제도를 형성했다. 특히 한나라에서는 배달된 공문이 등급으로 분류되고, 각기 다른 등급의 공문은 전담자, 전문마가 규정된 순서와 시간에 따라 배달해야 한다. 이 서류들을 송수신하려면 반드시 등록하고 시간을 표시하여 책임을 표시해야 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후송 사업이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공식 우편 수송선은 도성 장안을 중심으로 사방팔방으로 방사하여 변경까지 직통으로 약 30 리 밖에 역참이 있다.
참고 자료:
Http://218.4.203.36/oblog 31/user1//kloc
응답자: 옥수자-대마술사 13 급 5-4 10:46
보충, 비둘기 전서. .....
피고: yoyo suka- 수습 1 급 5-4 10:53.
너는 매우 한가하다.
! ! ! ! ! ! !
우체국 ...
답: 복사청석-마법 견습생 1 급 5-4 1 1:03.
우선 편지를 배달합니다
둘째, 비둘기 전서
셋째, 등대 등대
넷째, 강 표류 (잎)
참고 자료:
건물 주인만 참고할 뿐, 다른 사람의 표절에 반대한다!
응답자: 99909 15 189- 리프트 4 급 5-4 20:26.
고대인들은 주로 비둘기, 모닥불, 속마, 코드 워드, 수화, 글자, 깃발 등의 방법으로 메시지를 전달했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조직된 정보 전달 시스템을 구축한 국가 중 하나이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 상조에는 정보 전달 기록이 있었다. 역마전 역참, 역전은 초기에 조직된 전파 방식. 우체부' 조각상은 가유관 기차역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가유관 위진 벽화묘를 원형으로 한다. 우체부가 손에 간단한 서류 한 부를 들고 있는데, 우마는 사지를 들고 고속으로 질주했다. 이 벽돌 벽화는 중화전국우표수집연합회 1982 년 제 1 차 대표대회에 의해 작은 우표의 테마패턴으로 사용되어 가유관이 중국 정보문화의 요람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고대 정보 전달의 출현은' 상하 5 천 년, 종횡 10 만 리' 의 만리장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만리장성' 이라는 단어는 전국 시대 문헌에 처음 등장했다. 고대 왕조에서는 건축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열성, 방성, 요새, 임로, 경계 도랑, 변벽 등 이런 방어 공사에 대한 호칭도 달랐다. 이 모든 것은 실제로 "만리 장성" 을 의미합니다. 사실, 넓은 의미의 만리장성은 중국 고대의 모든 거대한 군사공학 시스템을 가리킨다.
역대 만리장성 건설이 줄곧 따라온 기본 원칙은' 지방조건에 따라, 보험제에 따라' 이다. 첫 번째는 기본 유형을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지리자연재해를 최대한 활용해 적을 방어하는 것이다. 만리장성은 주로 성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성루, 관협, 병영, 보건소, 교각대, 성루, 관찰, 통신 등 종합 기능을 포함해 고대에 가장 엄밀한 군사 방어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 가운데 만리장성 안에 위치한 봉화대는 중요한 부분이다.
서주 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봉화터널' 을 변방 비상 연락 신호로 삼았다. 고대 사서' 이주' 에는' 각국이 변경에서 복지까지 가는 통로에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짓고, 여기저기에서 서로 엎드려 있다' 는 기록이 있다. 무대에는 귤이 있고, 귤 머리 위에는 땔나무가 가득한 새장이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봉화대는 잇달아 불꽃놀이를 하며 경보를 전달했다. 야간 경보마다 파수꾼은 새장 안의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높이 들어' 등대' 라고 부르며 지도자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낮에 경고할 때 무대에 쌓인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연기로 긴급을 표현하며' 어색함' 이라고 부른다. 먼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연기가 곧게 펴지지 않도록 고대인들은 장작 대신 늑대 똥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 연기라고도 했다. 저우 왕조는 황제가 봉화를 올릴 때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적을 물리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비콘 시스템의 구현은 거대하고 완벽한 군사 정보 통신망이 이미 일주일 전부터 출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972 년부터 1976 년까지 중국 고고학자들은 발굴을 통해 3 만여 개의 한대 목제인을 획득하고 봉화대 유적지를 발굴해 풍부한 한대 봉화대 정보를 제공했다. 목간 () 에 따르면 한대 때 하서 사군 (오늘 간쑤 무위, 장계, 주천, 돈황) 부터 연택까지 봉화대가 있어 규모가 매우 크고 관리가 매우 엄격하다고 한다. 봉화대 대만리' 로 불리며' 5 리 1 초소, 10 리 1 부두, 삼리 1 보루, 백리 1 성' 으로 전해진다. 게다가, 각종 암호를 사용하여 침입한 적의 수를 표시한다. 적이 500 명 미만이면 신호가 발사되고, 적이 500 마일을 넘으면 두 개의 신호가 발사된다. 출토된' 소방용품 플러그' 에는 당시 조정의 규정, 즉' 연합방지협약' 이 기재되어 있다. 이 조항은 흉노가 다른 부위, 수량, 시간, 의도, 변화, 날씨 이상, 심지어 대장이 아플 때도 휴가를 내야 하는 범주, 수량, 전파 방식, 오류 수정 방법 등 상세한 규칙을 규정하고 있다. 이런 정보 전달 방식은 수비 항적에 일정한 역할을 했다.
모닥불이 전하는 메시지는 매우 빠르다. 기원전 1 19 년, 위청 장군과 호제병은 수십만 명의 대군을 거느리고 별도로 공격하여 모닥불을 신호로 진군했다. 단 하루 만에 이 신호는 하서에서 천리 떨어진 요동으로 전해졌다. 봉화대 경보가 신속히 제때에 내려졌기 때문에, 줄곧 명청시대까지 사용되었다. 산둥 성 연대시, 명나라가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이곳에 늑대 연대를 설치한 것으로 명명되었다.
모닥불은 군사 정보를 빨리 전달하지만 심오하고 복잡한 군사 내용을 완전히 표현하지는 못한다. 사회의 발전과 정치군사적 필요에 따라 축력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통신 방식이 점차 주도적으로 자리잡고 있어 정부 문건을 더욱 엄밀하게 전달하고 비콘 경고에 협조하는 송송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다.
서주 () 에는 주왕 () 과 제후와의 교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로에 30 리마다 역참을 설치하고 말과 주차 () 를 준비하며 공문, 접대관, 화물 운송을 전담하고 있다. 공자는 "덕의 보급은 게시보다 빠르다" 고 말했다. 즉, 그가 주창한 도덕 이론은 우편환어음보다 더 빨리 전파되는 것이다. 당시의 우편 통신은 상당히 완비되었을 뿐만 아니라 상당히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는 완전한 후송 제도를 형성했다. 특히 한나라에서는 배달된 공문이 등급으로 분류되고, 각기 다른 등급의 공문은 전담자, 전문마가 규정된 순서와 시간에 따라 배달해야 한다. 이 서류들을 송수신하려면 반드시 등록하고 시간을 표시하여 책임을 표시해야 한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후송 사업이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공식 우편 수송선은 도성 장안을 중심으로 사방팔방으로 방사하여 변경까지 직통으로 약 30 리 밖에 역참이 있다. 대당육전' 에 따르면 전성기 전국에 1, 639 개의 역참이 있었고, 우정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2 만여 명 중 역병 1.7 만명이 있었다. 역참은 육상역역, 수상역역, 수로합병의 세 종류로 나뉜다. 각 역에는 역참실, 역마, 역나귀, 역선, 역참을 갖추고 있다.
당대의 역참 일정에도 명문 규정이 있다. 육의 속마는 하루에 6 강, 즉 180 리, 그리고 300 안팎의 알리일, 가장 빨리 500 을 요구하는 알리데이를 걷는다. 보행자는 하루에 50 마일을 여행합니다. 역수 행주, 강 40 리, 강 50 리, 기타 60 리; 좋은 때는 100 부터 150 마일까지 규정합니다. 시인 센삼은' 용산로로 가는 말 판사' 라는 시에서 "한 첩 후, 첩이 성하처럼 탄다" 고 썼다. 평명은 함양, 막과 산꼭대기를 부쳤다. " 여기서 그는 역마를 유성에 비유한다. 천보 14 년 11 월 9 일, 안록산은 범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당시 당현종은 화청궁에서 3 천리 떨어져 있었다. 엿새 만에 당현종은 이 소식을 알고 전파 속도가 하루 500 리에 달했다. 당대의 우편 통신의 조직과 속도가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송대에 이르자 모든 공문과 편지는' 배달' 이라고 불리며' 긴급 배달점' 이 나타났다. 구리 방울 하나가 황급히 승마 호루라기의 목걸이에 묶여 있다. 길에서 뛰고, 낮에 벨을 울리고, 밤에 불을 피우고, 치어 죽은 사람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말을 위해 쇼핑하고, 사람을 위해 쇼핑하고, 비바람도 막히지 않고,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남송 초년, 항금 장수 악비는 송고종이 12 개의 금메달을 가지고 전선에서 임안을 강제로 소환했다. 이런 금메달은 택배로 배달된 금판이라 급하다고 합니다.
우체국은 정부의 통신기관으로 공문만 배달할 수 있다. 송조 () 를 제외하고는 고위 관리들이 가서를 첨부하는 것을 허용하고, 사신 () 은 허용하지 않는다. 개인 편지는 오직 1975 년에 고고학자들은 호남 아진 무덤에서 두 통의 목간을 출토했다. 첫 번째 편지는 흑보와 징이 공동으로 시계에 쓴 것이다. 두 번째 편지는 경서 () 가 시계에 쓴 것으로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가서이다. 이 두 통의 편지는 군 복무 후 귀향한 고향 사람들이 집으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써 고대인 소통의 난이도를 알 수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서야 백성들에게 특별히 편지를 보내는 통신기관인 민신국이 나타났다. 명나라 영락년, 후베이 () 성 마성현 효감향 () 은 쓰촨 황무지를 개간한 이민으로 이주하여 고향을 그리워하며, 매년 동향 대표를 선출하여 여러 차례 고향으로 돌아가 기념품과 편지를 가져오겠다고 약속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골목 규약' 이라는 고정조직이 성립되었다. 나중에 전문 인민정보국을 설립하였다.
우편 통신은 변방과 경제문화 교류에서 어느 정도 진보 역할을 하여 중국 고대 정보 전달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여러 해 동안, 그 오래된 정보 전달 방식은 오늘날 현대적이고 빠르고 편리한 통신 방식으로 대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