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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자기 분석을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자기 분석을 할 수 있을까요?

자기 분석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듣게 한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성껏 정리한 것이다: 어떻게 자기 분석을 할 것인가?

현재 국내에서는 원격심리상담을 받는 사람이 많지 않아 매주 분석이 너무 길어 보인다. 일주일에 3 ~ 5 회 고주파 분석을 하는 사람은 소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주일에 한 번 저주파 분석을 선택한다. 심리상담사가 없는 나머지 6 일 동안 불안정한 방문자들에게는 사고가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때 자기관리, 자기배출, 자기관찰, 자기발견을 배우는 것은 확실히 기술이기 때문에 모든 희망을 심리상담사에게 맡길 수 없고, 감정적으로 자신을 돕는 것도 좋은 교훈이다. 린치 미국 꿀즙심리분석협회 회장은 한 연설에서 상담실에서 방문객을 삶의 끝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심리상담사의 기능을 내면화하고 감정적으로 자신을 분석하고 자신을 관찰하고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우게 했다고 말했다.

그럼, 일주일에 한 번 저주파 상담사에게 어떻게 자기분석을 배울 수 있을까요? 다음으로, 저는 제가 개인적으로 발견한 몇 가지 방법만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몇 년 연속 일주일에 한 번 저주파 분석을 하는 상담가로서, 사실 상담사가 방문객을 동반하고, 감정을 정리하고, 불안을 완화하고, 방문자의 고시 콤플렉스를 발견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상담사가 없는 일주일 남은 167 시간 동안 사고는 여전히 속출하고 있다. 이때 상담사가 알라딘 램프의 악마처럼 될 수 없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먼저 자신의 작문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심리상담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나타난 새로운 사물이다. 그 전에 고대인들은 어떻게 걱정을 해소했습니까? 글쓰기는 기공을 단련하는 것 외에도 심리보건운동이 우수하기 때문에 당시송사와 명청소설의 연원이 있다. 감정에 관해서는, 예를 들어, 수필, 수필, 미니어처 소설로 정식으로 쓸 수 있다. 글의 통제에서 자신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하다. 너도 비공식적으로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감정적 폭풍이나 심리적 위기에 처했을 때 펜과 종이로 자신의 심정을 적어 보십시오. 좋든 나쁘든 판단하지 말고 감정에 대한 모든 감정과 연상을 적어라.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글쓰기 치유의 과정에서 먼저 감정의 진실과 소박함, 언어의 직접적이고 힘있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너는 내가 매우 고통스럽고 뼈가 모두 갈라졌다고 말할 수 있다. 。 아닙니다. 내 고통이 계속될 것 같아? 。 가능한 자신의 언어로 자신을 묘사하지 않고, 문자를 통해 자신의 원시 에너지를 방출하고, 동사와 명사를 많이 사용하며, 형용사를 적게 사용하라.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예를 들어, 제 방문객 중 한 명이 어머니와의 관계를 매우 간결하고 강력한 언어로 묘사했습니다. 그녀가 말하길? 그녀의 어머니는 두 가지 무기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큰 칼로 그녀의 목을 베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비수로 그녀의 심장을 찌르는 것이다. 큰 칼과 비수, 사선과 가시가 그들의 직설적이고 피비린내 나는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둘째, 설명에서 세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사실, 골자에 불과하다면, 우리의 삶은 단지 몇 마디 말일 뿐이다. 그러나 모든 진실은 세부 사항에 숨겨져 있습니다. 좋은 고문은 종종 세부 사항을 묘사하는 대가이다. 주변 환경, 내면의 심리적 전달과 정서적 기복, 세부적인 묘사로 내면의 감정에 맞춰 방문객들의 안도감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세부 사항을 묘사하는 것은 점차 방문자가 자성을 대신하도록 돕는 과정이다. 상담사가 없는 상황에서, 당신은 스스로 이 단계를 완성할 수 있으며, 당신은 자신의 내면의 세부적인 묘사에서 진상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장애령의 글에는 여러 가지 세부 묘사가 있다. 예를 들어' 경성의 사랑' 에서 장애령은 백태슬의 말을 빌렸다. 그녀가 정신이 황홀한 것은 여러 해 전의 일이다. 그녀가 겨우 십 대였을 때, 그녀는 이 연극을 보고 억수 같은 비 속에서 가족과 헤어졌다. 그녀는 혼자 인도에 서서 사람들을 응시하고, 사람들은 비를 맞은 창문과 겹겹이 보이지 않는 유리커버, 수많은 낯선 사람들을 응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가 자신의 작은 세계에 잠겨 있어서, 그녀는 머리를 깨고 들어갈 수 없었다. 그녀는 귀신에 홀린 것 같다. 갑자기 뒤에서 발자국 소리가 나는 것을 듣고, 그녀의 어머니인 줄 알고, 나는 자신을 진정시키고 말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그녀가 기도하는 어머니와 그녀의 친어머니는 두 사람입니까? 。 이 말은 흰 태슬을 쓴 것 같지만, 실은 장애령 본인을 쓴 것이다. 그녀는 어머니의 기대, 증오, 실망, 자기 추방을 알고 있다.

사실 글쓰기의 과정은 자기 치유, 자기 위로의 과정이다. 첫째, 글쓰기는 주의력 전환을 이루었다. 당신은 감정적 폭풍의 중심에서 벗어나 또 다른 일을 시작합니다. 즉, 당신은 더 이상 자신의 감정에 잠기지 않고,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통제감을 갖기 시작합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둘째, 글쓰기의 과정은 자연스럽게 관찰된 나와 감정화된 나를 만들어 낸다. 이렇게 하면 글쓰기가 너를 정서에서 분리할 수 있다. 너는 생각하고, 체험할 수 있고, 환기할 수 있다. 너는 정련된 언어로 하나의 정신 과정을 완성할 수 있다. 자신을 살피고 자신을 반성할 수 있는 이런 과정을 지성화라고 한다. 이성화는 감정을 포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정에 사로잡히고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반성할 수 있다.

셋째, 글쓰기 과정은 당신의 이야기를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너는 자신의 감정을 묘사하고 자유롭게 연상할 것이다. 어떤 감정 뒤의 복잡함은 당신이 보고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동시에, 글쓰기를 통해, 당신의 이야기는 또 다른 개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중국의 유명한 심리상담사인 오화명은 치료가 글쓰기라는 관점을 강조해 왔다. 。 글이든 치료든 주체 간 개인 생활 경험을 둘러싼 대화라는 뜻이다. 자신과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할 때, 자신을 치유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음, 만약 당신이 문자 고수가 아니라면, 다른 개인 분석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개인 공간을 찾는 것입니다. 누워서 자유로운 연상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예를 들어, 당신은 방금 분노와 좌절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가만히 누워서 너의 감정이 너를 물에 잠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통제하지 말고, 변명하지 말고, 피하지 마라. 지금 이 순간, 너 자신의 시공간이기 때문이다. 자신을 비웃거나 얕보지 말고 자신이 한 일이 우습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당신의 감정이 보살핌을 받지 못한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더 많은 우스꽝스러운 일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감정이 어느 정도 흐를 때, 할 말이 있다고 느끼면, 너는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기 시작한다. 서사의 시작은 감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나는 매우 화가 났다고 생각하니? 아니면? 마음이 너무 시큰시큰해요? 사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늘 이 물건은 너무 무섭다, 젠장? 。

서술하는 과정에서, 너는 반드시 약간의 감정과 경험을 동반해야 한다. 이것들을 놓치지 말고 언어에 호소하세요. 이 자유로운 연상 과정에서, 당신은 울고, 웃고, 자조하고, 자신의 감정을 흐르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 과정을 마치고 봉쇄된 감정이 풀릴 때, 당신은 매우 차분하게 다음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이 자유로운 Lenovo 과정에서, 한 대상이 너와 함께 있다. 이 대상은 당신의 내면화된 고문일 수도 있고, 당신의 우스꽝스럽고 은밀한 생각을 모두 듣고 싶거나, 당신을 보호하고, 함께 있고, 당신 위에 더 넓고, 더 한가롭게 당신을 바라보고, 자신을 돌볼 수 있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종교 분야에서도 이 대상의 흔적이 있다. 쓰촨 오명불학원의 소다지캄브가 너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만약 당신이 비정상적으로 고통스럽고 의기소침하다면, 보살이 당신 앞에서 그녀의 고통을 울며 그녀의 보살핌을 상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네가 감정을 터뜨릴 때, 너는 매우 평온할 것이고, 알 수 없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 자유연상 과정에서 우리는 먼저 사적인 공간에서 자신과 대화를 시작한 다음 거짓말을 하는 상태로 긴장을 풀고 완전히 철수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초점이라는 중요한 방법이 사용되었다. 집중? 네가 발버둥치는 생활 상황에 대해 새로운 체험이 있다. 예를 들어, 감정적인 식사 중독의 경우, 자신의 감정에 집중한다면 다음과 같은 묘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응? 내가 왜 이렇게 많은 정크푸드를 먹는지 모르겠다. 예를 들어 오늘 건강한 점심을 샀는데 감자칩 한 봉지를 먹었어요. 내가 왜 이렇게 자신을 파괴해야 하는가? 나 자신을 좋아하지 않아? 아니면 내가 전혀 신경 안 써? 나는 이렇게 많은 체중을 다시 늘리는 것을 싫어한다.

멋진 음식을 샀다가 다른 물건에 인수된 것 같아요. 나는 먹고 싶은 대로 먹으러 간다.

복부에서 나는 많은 에너지를 느꼈다. 나는 그 곳과 함께 있기가 어려웠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의 폭식에 매우 화가 났기 때문이다.

내가 손을 복부에 얹었을 때, 조금 홀가분해졌다. 어렸을 때 항상 혼자였던 것을 생각하면 스스로 자신을 돌봐야 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많은 책임을 져야 한다. 이렇게 어린 나이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울음), 나는 그렇게 책임지고 싶지 않다. 자유를 원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보살핌을 받고 싶다. 나는 항상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옳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화가 났다. 나는 누구의 말도 듣고 싶지 않다. 난 그냥 먹고 싶어, 아무도 신경 안 써? 。 (울음)

이런 자유연상의 과정은 일종의 경험 생성 과정이며, 이런 경험은 현재를 중심으로 판단성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탐구와 해방에 참여하고, 자기체험을 통해 새로운 생명체험을 가져오며, 자기문제에 대한 초월과 자아에 대한 더 깊은 인식을 낳는다.

자기 분석의 세 번째 방법을 석몽이라고 한다. 하지만 앞의 두 가지에 비해 우리는 여전히 글과 서술 방법을 시도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꿈을 해석하는 것은 더 어렵다. 다년간의 개인 분석과 훈련을 잘 받은 사람만이 우리의 꿈에 대해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꿈은 너무나도 심오하고, 이렇게 많은 정보를 담고 있으며, 그것들이 자기구원에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명한 작가 유화는 일찍이 문장' 한 단락의 추억이 돌아왔다' 를 쓴 적이 있는데, 이 글은 그가 외상성 문장 쓰기부터 비교적 평화 롭고 아름답고 경쾌한 문장 쓰기에 이르기까지 그가 어떻게 변했는지를 상세하게 묘사했다. 그것은 그가 어릴 때부터 중국의 트라우마 환경에서 살았기 때문에 범인이 총살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그의 어린 시절 가장 흥분된 일이었기 때문이다. 이 물건들은 악몽처럼 그를 붙잡아 그의 작품에서 강박적인 반복을 형성했다. 그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자신이 극도로 흥분하고 조급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밤의 수면은 물론, 심지어 전체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까지 극도로 초조하고 절실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기간 동안, 3 년 동안, 그의 글에서 비정상으로 사망한 사람은 20 여 명이었다. 그러나 유화는 자신의 정신 상태가 이상하다는 것을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어느 날, 그는 총에 맞아 죽고, 깨어나고, 잔인하고, 흥분되는 꿈을 꾸었다. 그의 꿈에 대한 분석과 함께, 그의 젊은 시절의 기억이 돌아왔고, 그는 자신이 젊었을 때 사격장의 강박적 반복과 기억 속에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꿈부터 유화는 작품의 분위기 내포를 바꾸기로 결정했고, 이후 작품은 덜 피비린내 나는 평화로워졌고, 이 글과 언어도 점차 그의 마음을 바꿔 붕괴와 정신질환의 가장자리에서 구해내어 또 다른 건강하고 조화로운 유화가 되었다. -응? 이것은 유화에게 계시를 가져온 꿈이다.

그리고 우리 같은 일반인들에게 자신의 꿈을 어떻게 분석할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논리적 추측으로 너의 꿈을 해석하지 않는 것이다. 현실에 임하고, 당신의 꿈, 감정, 욕망, 환상, 알 수 없는 욕망 등을 느끼거나, 꿈이 당신의 방어의 베일을 풀고, 당신에게 가장 진실한 모습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 꿈을 이야기해 준 친구가 있다. 그녀는 그녀가 발코니가 있는 집에 있는 꿈을 꾸었다 고 말했다. 집이 서늘하고 누추해서 그녀의 아버지와 계모가 방 안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며 그녀를 무시했다. 그녀가 서 있는 베란다는 비바람이 몰아쳐 위에 깨진 창문 세 개와 깨진 커튼 세 개가 있다. 그녀는 세 개의 창문이 큰 바람에 날려가지 않도록 필사적으로 구조를 재촉했다. 처음에 그녀는 나에게 아버지와 계모와의 관계가 이미 화해되어 개선되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봐라, 우리 셋은 한 방에 있다. 하지만 한 번, 그녀는 정신이 무너졌고, 그녀는 나에게 이 꿈을 다시 말해 주었고, 해석은 완전히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녀는 울면서 말했다? 요 몇 년 동안, 나 자신, 우리 엄마, 우리 언니가 밖에서 비바람이 휘청거려, 마치 깨진 창문 세 개처럼. 나는 이것을 구하고 그것을 도왔을까 봐 걱정이 되었지만, 아버지와 계모는 아무렇지도 않게 집에 앉아 있었다. 일은 자기와 상관없고, 높이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그것을 싫어? 。

아마도 이것이 바로 이 꿈의 진정한 뜻일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줄곧 자신을 방어하고 속이고, 자신을 붕괴로부터 보호하고 있다. 꿈은 거짓말을 할 수 없지만, 너는 자신을 속일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꿈을 분석하려면, 어느 정도의 전문 기술 외에, 진실을 직시하기 위해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위의 방법 중 일부는 내가 최근 몇 년 동안 개인 분석 후 더듬어 찾아내어 자기 분석을 보완한 것이다. 하지만 전문 심리학자를 먼저 찾지 않고 자신을 상대하고 싶다면, 당신이 천재이고 천재가 아니라면, 분명히 그는 우리 같은 일반인들이 그렇게 많은 사랑과 증오와 무지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제 제안은 컨설턴트를 찾아 일정 기간 동안 전문 분석을 한 다음, 자기분석의 방법과 기교를 모색하고, 개인적인 사용을 보조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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