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와 시는 두 가지 예술 전달체이다. 가사와 시는 같은 * * * * 를 가지고 있지만 가사는 가사이고, 시가 아니라 가사도 아니다. 그들의 표현 방식은 각각 다르다, 특히 현대 유행가사에서.
가사의 주제는 좀 더 집중해야 하고, 가사의 선택은 매우 넓을 수 있지만, 좀 더 집중해야 할 주제는 반드시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한 곡에 너무 많은 사건을 만들지 마라. 단서가 너무 많고, 이미지가 너무 많고, 사람이 너무 많거나, 시간과 장소가 너무 복잡하다.
노래 이름과 노래 제목은 오리지널이고 생동적이어야 한다.
가사에는 통속적인 문장이 있어야 하고 기억해야 한다.
가사는 간결, 구어화, 패션, 통속적이어야 한다.
가사의 구조는 분명히 해야 한다. 가사의 기본 요소는 단어, 음절, 문장, 단락이다. 그것의 풍격은 어느 정도의 음악 구조에 의해 제한되는데, 노래의 곡식 중 가장 기본적인 구조적 요소는 주곡, 후곡, 삽입어, 기억점이다. 그래서 가사에는 단락이 있어야 하고, 계층이 있어야 하고, 오르가즘이 있어야 하고, 대응이 있어야 하고, 대비가 있어야 한다.
가사의 수사와 언어의 작문 기교를 배우는 것 외에도 시인으로서 자신의 언어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언어 어휘의 정보 함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언어 저장소를 구축해야 한다는 점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1, 산문, 보고문학, 시 등 변두리 예술을 많이 읽으면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다.
2, 음악 듣기, 클래식 음반과 라디오 차트 듣기.
3. 생활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현대 젊은이들의 생활언어를 수집하고, 구어화, 통속화, 도시언어를 강화한다.
요컨대 가사를 직업으로 진지하게 대하다. 언어는 큐브입니다. 어떻게 회전하는지 보세요. 회전의 중요한 기초는 언어의 축적이다. 가사 창작 과정에서 어떤 상상도 헛수고였다. 많은 돈을 축적해야만 너는 직업사인이 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