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하이튼 (1732 ~ 1809)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1732 3 월 3 1 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국경 아래 오스트리아 마을로로에서 태어났고, 5 월 3 1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그의 아버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차공이고, 어머니는 귀족 가정의 요리사이다. 그녀의 집은 매우 가난하다. 12 명의 아이들 중 6 명이 죽었고 하이든은 12 명의 아이들 중 두 번째입니다.
하이튼은 어려서부터 음악을 사랑하는 부모의 훈도를 받았고, 어려서부터 민간 음악과 교회 음악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뛰어난 재능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는 아름다운 어린이 고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이 듣는 모든 노래를 모방하고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바이올린으로도 이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다. 하이든의 친척, 하인부르크 교회 합창단의 지휘자 J.M. 프랭크가 그를 마음에 들었다. 그때부터 하이든은 여섯 살 때 부모님을 영원히 떠났다. 그는 다뉴브 강에 있는 하인부르크 교회 합창단에서 미사를 부르고, 음악리와 자주 사용하는 악기인 하퍼 사이코드 바이올린을 배웠다. 그가 나중에 회상한 바와 같이, 학업상의 고달픈 채찍질은 밥 먹는 것만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2 년 후 비엔나 세인트 스티븐 대성당의 뮤지션 G 로이터 (G. Reuter) 가 하인부르크로 가더니 하이튼이 합창단에 뽑혔다.
17 살 때 하이든은 변성으로 해고를 당해 그때부터 궁핍하고 괴로워했다. 수지균형을 위해 그는 아이들 몇 명에게 음악을 가르쳤다. 한 친구가 그에게 다락방을 찾아 묵었다. 반가운 것은 다락방에 오래된 하퍼 사이코드가 한 권 있다는 것이다. 만년에 그는 G.A. 그리신 겔 (하이든의 첫 전기 작가) 에게 그 삶을 이야기했다. 그는 "내가 그 낡고 벌레에 물린 하퍼 세코드 옆에 앉을 때마다 가장 행복한 왕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여기서 그는 열심히 독학하고, 건반 악기와 바이올린을 연습하고, 이론을 공부한다. 1754 년 당시 이탈리아의 유명한 작곡가, 성악 교사 N. 볼보라를 만났습니다. 하이튼은 그에게 작곡, 이탈리아어, 성악을 배우며, 동시에 그의 성악 수업을 위해 반주를 하고 하인을 맡았다.
1755 년, 하이튼은 핀버그 백작의 초청을 받아 그의 숙소로 가서 사중주 파티에 참석하고 사중주에서 바이올린 연주자로 일했다. 이듬해 하이든의 B 장조 1 현악 사중주가 나왔다. 핀버그 백작의 추천으로 하이튼은 1759 년 체코 모르진 백작 관저의 밴드 지휘자이자 실내악 작곡가로 초빙됐다. 올해 하이든은 첫 교향곡을 창작했다. 이듬해 하이튼은 비엔나 가발 제조사인 J.P. 클러의 딸 안나와 결혼했다. 결혼 후 부부는 사이가 좋지 않고, 장기간 별거한 끝에 결국 아이가 없다.
176 1 올해는 하이튼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모르진 백작이 밴드를 해체한 후 하이튼은 아이젠슈타트에 가서 P.A. 에스텔 왕자의 궁중 보조 악사가 되어 곧 악사가 되었다. 하이든은 176 1 부터 1790 까지 밴드 해체, 하이든은 에스터 하치궁에서 가장 소중한 30 년을 보냈다. 귀족 궁정의 악사로서, 그는 우선 주인의 노예로서 왕자의 의지에 따라 일을 해야 한다. 그는 밴드를 창작, 관리, 지휘하고, 가수를 훈련시키고, 심지어 악기를 보관하고, 악보를 베껴 써야 한다. 궁정의 예술적 재미와 복잡한 행정사무는 그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한한다. 한편 궁중 관현악단, 합창단, 오페라하우스, 인형극장 등이 있다. 모두 그의 예술 발전에 각종 작문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의 작품을 직접 검사할 수 있게 하여, 추가 삭제 수정을 하여 완벽에 도달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하이튼의 걸작은 대부분 에스트하치궁에서 창작한 것으로, 교향곡 약 60 편, 현악 사중주 40 편, 피아노 소나타 약 30 편, 미사곡 5 편, 1 1 오페라를 포함한다.
하이든의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그의 작품은 1764 년 파리에서 출판되었고, 그의 이름은 영국 신문에 처음 등장한 것은 1765 년이었다. 내가 178 1 에서 W.A. 모짜르트를 만났을 때 그는 이미 유럽에서 명성을 얻었다. 나이 반백에 가까운 하이튼은 초봉이 드러난 모차르트와 진지한 우정을 맺었다. 모차르트는 자신이 하이든의 학생이라고 생각하며, 하이든으로부터 현악 사중주를 만드는 법을 먼저 배웠다고 주장한다. 그는 하이든을 위해 6 곡의 현악 사중주를 썼다. 하이든도 모짜르트의 천재를 매우 존경하고 중시했고, 그는 모짜르트가 오페라 창작에 있어서의 우세를 진심으로 인정했다. 하이튼 후기 작품에서 모차르트의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감정 스타일의 영향도 드러났다. 80 년대에 메이튼은 창작의 성숙기에 이르렀다. 1784 년에 그는 파리 종교 음악회 계약을 받아 교향곡 한 편을 썼다. 1785 년에 그는 카디스 대성당을 위해 오케스트라' 십자가에 그리스도의 마지막 일곱 글자' 를 창작했다. 그는 파리 올림픽 음악회를 위해 6 편의 교향곡을 썼다. 같은 해 그는 나폴리 왕 페르디난드 4 세를 위해 세레나데와 협주곡을 썼다.
1790 년 하이든의 생활에 결정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에스트하치 왕자가 사망한 후, 새로운 왕자는 오케스트라를 해체했지만 하이든의 음악 칭호와 월급은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일과 생활에서 중장기 귀족의 하이튼에 의지해야 예술계에서 자유롭게 질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즉시 비엔나에 도착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그는 영국 런던 음악회 매니저 바이올리니스트 J.P. 자로몬의 초청을 받아들였다. 그는 179 1 년 새해에 런던에 도착하여 1792 년 7 월까지 비엔나로 돌아가지 않았다. 6 월 1794 ~ 8 월 1795, 두 번째 런던 방문.
런던 여행은 과거에 귀족 궁정에 국한된 생활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런던의 자본주의 사회의 특징을 지닌 대도시에서, 많은 음악 청취자들은 더욱 심오하고 참신하며 풍부한 작품을 들을 것을 요구했다. 하이든은 밤낮으로 음악회 개최에 바쁘다. 많은 사교 모임에 참석하고 새 작품을 창작한다. 육순이 넘은 하이든은 작품에 대한 관객들의 엄청난 수요를 양적으로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품질적으로도 이전 작품보다 뛰어나다. 하이튼은 자로몬의 음악회를 위해 12 의 유명한' 런던 교향곡' 을 창작하여 그의 인생의 절정을 이루었다. 이 걸출한 작품들은 런던 청중의 열광을 불러일으켰고, 모든 영국 음악 애호가들은 이 전설적인 음악 대가에게 탄복했다. 영국 상류 사회는 그에게 경의를 표했고, 영국 왕 조지 3 세는 그에게 영국에 머무르라고 요청했고, 우법대는 그에게 음악 박사 학위를 수여했고, 하이튼은 명예와 우정에 도취되었다. 179 1 년 5, 6 월 웨스트민스터 교회에서 G.F. 헨델 기념절이 열렸는데, 하이든은 여기서 처음으로' 메시아' 등 여러 명작을 듣고 그를 감동시켰다.
그 1 런던을 방문하는 도중에 그는 본 (Bonn) 을 지나갔는데, 그곳에서 그는 젊은 L.van Beethoven 이 천재라는 것을 발견하고 베토벤을 학생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65438 년부터 0792 년까지 베토벤은 비엔나에 가서 하이튼에서 공부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가 오래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이튼은 여전히 "... 베토벤은 조만간 유럽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 중 하나가 될 것이고, 나는 그의 선생님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1795 년 8 월, 63 세의 하이튼은 런던에서 두 번째로 비엔나로 돌아와 계속 창작을 했다. 두 편의 창창극' 창세기' (1796 ~ 1798) 와' 사계절' (1799 ~/Kloc-0)
유럽 전역으로 유명한 하이든은 이미 노년이다. 1802 이후 그의 창작 영감이 고갈되었다. 그러나, 많은 문화 동아리와 사회는 하이튼의 참여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하이든은 파리의 아폴로 협회에 초청되어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 애호가 협회의 명예 회원이 되었다. 창세기가 1808 년 3 월 27 일 비엔나에서 다시 상연되었을 때 하이든은 마지막으로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1809 년 4 월 9 일 오스트리아는 프랑스에 전쟁을 선포했고 프랑스군은 신속하게 비엔나를 점령했다. 5 월 3 1 일 하이든은 전쟁에서 희생되었다. 시신은 홍 데스투르 공동묘지에 묻혔고, 1820 년 에잔슈타트의 베그 교회에 다시 묻혔고, 1932 년 하이튼 무덤이 그곳에 세워졌고, 능돔 천창 주위에는 대표작 제목이 새겨져 있었다.
하이튼은 문화사에서 쇠퇴한 합스부르크 왕조와 바로크 말기에서 태어났다. 인생의 길에서 그는 마리아 트레이시가 개척한' 개명독재' 를 경험했고, 죽었을 때 유럽 전체가 프랑스 혁명의 충격에 직면했다. 이런 배경은 하이든을 당시의 계몽운동과 신흥 시민계급으로 기울였지만 그는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다.
하이든은 일상생활의 사적인 주제를 좋아하고, 단순하고 명료한 감정과 인간의 낙관적인 신념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지만, 인간의 복잡한 내적 충돌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극적이지는 않지만, 흥미진진하고 유머러스한 재미로 사람을 매료시킨다. 기쁨과 희망은 하이든의 예술적 기질을 구성한다.
표면적으로 하이든은 독실한 가톨릭교인이다. 각 원고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항상 "하느님의 이름으로" 라고 썼고, 결국 그는 항상 "하느님께 영광을 돌리라" 는 서명을 했다. 하지만 하느님에 대한 그의 경건한 정성은 관습에 따른 것일 뿐, 종교는 그의 사상 감정에서 결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초기 성악 작품 중 하나인' F 장조 미사' 에서' 용서를 빌다' 악장의 음악 주제는 즐겁고, 유명한' 성모 추모' 는 인간미가 넘친다. 십자가의 그리스도' 의 마지막 일곱 글자, 일곱 악장이 있는 오케스트라 (나중에 독창과 합창을 추가) 가 마지막 악장이 지진을 모방했다는 인상을 남겼다. 이 모든 것은 하이튼의 작품이 현실적이고 생활화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심지어 그의 종교 음악에서도 그렇다. 그는 들판, 숲, 어획을 좋아한다. 그는 모차르트와 베토벤처럼 자연을 사랑한다.
교향악 하이튼은 음악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우선 그가 교향악 작곡가이기 때문이다. 그는 교향악 유파의 창시자가 아니다. 일찍이 바흐와 헨델 시대에는 이 분야를 준비하고 길을 개척한 사람이 있었다. 하지만 하이든은 선열의 성과를 이어받아 교향악의 규범을 확립했기 때문에 그를' 교향악의 아버지' 라고 불렀다.
하이든은 평생 104 곡 이상의 교향곡을 썼다. 그의 초기 교향곡은 대부분 생활과 오락에 관한 것으로 실내악에 가깝다. 18 은 1970 년대에야 북덕악파의 성과를 더 많이 흡수했고, 내용이 심오하고, 풍격이 고전적이며, 왕왕 엄숙하고 유머러스하다. 예를 들어 교향곡 45 번 (영영, 1772) 은 공작이 악사들에게 휴가를 보내라고 제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튼은 예사악장 쾌판 뒤에 유판의 5 악장을 예사롭지 않게 추가했다. 반쯤 진행됐을 때, 밴드 멤버들은 악보대 위의 촛불을 하나씩 불어 끄고 떠났고, 결국 바이올린 두 개가 남아 이 교향곡에 감동적인 마침표를 찍었다. 80 년대에 창작된' 파리 교향곡' (어떤 사람들은 종교 음악회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올림픽 음악회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현재는 아직 정론이 없다), 서정적인 곡조가 더욱 풍부하고,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배기 기법도 더욱 성숙하다. 그 중 83 번 교향곡 (1785) 제 1 악장의 부제 소리는 암탉이 낄거리는 것처럼 암탉 교향곡이라고 불린다. 교향곡 83 번 (1786) 마지막 악장의 주제는 백파이프 춤처럼 들리고 발걸음이 무거워' 곰 교향곡' 이라고 불린다. 85 번 교향곡 (1785) 은 프랑스 여왕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여왕 교향곡으로 명명되었다. 하이튼 후기의 12' 런던 교향곡' 은 대부분 열렬하고 자유로운 테마 멜로디와 활기찬 리듬을 가지고 발랄하고 명쾌한 컨트리 댄스 소재와 단순하고 정교한 동시 처리를 활용했다. 그중 네 곡은 94 번 교향곡 (경악, 179 1), 100 번 교향곡 (군대,1) 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 12 곡의' 런던 교향곡' 은 하이튼 교향곡의 최고 업적을 상징한다.
하이든은 교향악이라는 새로운 주요 멜로디 음악 스타일을 창조하고, 기능과 조화를 바탕으로 복조 기법을 발전시켰다. 그는 고대 동시 음악의 형식성과 신비성을 버리고 솔직하고 생동감 있는 음악 언어로 대신했다. 하이든은 4 개의 악장으로 교향조의 형식을 보완하여 작품의 4 개 악장이 통일된 의경을 구현하여 생활의 모든 방면을 표현했다. 하이든은 소나타 속판의 구조를 발전시켜 속도와 음조 방면에서 주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소개자를 자주 사용한다. 발전부는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룩하여 짧은 동기의 발전 원칙을 확립하여 베토벤을 직접적으로 고무시켰다.
하이든은 쌍관 오케스트라 편제와 현대 배화기의 원칙을 확립하여 현대 교향악단의 기초를 다졌다.
하이든의 심포니 이미지는 일상생활의 많은 현상을 떠올리게 하며 그에 따라 교향악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해튼은' 아침, 정오, 밤' 등 소수의 초기 작품을 제외하고는 제목 교향곡을 써본 적이 없다. 위의 암탉, 곰, 놀라움 등의 칭호는 모두 다른 사람이 붙인 별명이다.
사중주 하이든의 현악 사중주는 그의 교향곡에 버금간다. 그는 80 여 곡의 현악 사중주 (마지막 곡은 완성되지 않음) 를 썼는데, 대부분 즐겁고 열렬한 표현이었다. 1950 년대에 창작된 10 여 곡의 현악 사중주는 고전 무용조곡이 5 악장의 편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제 17 현악 사중주 (177 1) 부터 사악장의 형식이 확립되어 후속 작품에는 예외가 거의 없다. 그의 현악 사중주 중 가운데 두 악장이 바뀌었다. 178 1 년 러시아 왕세자 폴을 위해' 새',' 안녕하세요' 등 러시아 사중주 6 곡 (178 1) 을 썼다 1772 가 쓴 6 곡' 태양 사중주' 중 복조 요인이 늘었고 그 중 3 곡은 복잡한 부격으로 끝났다. 하이든의 현악 사중주는' 대화 원칙' 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주제의 서술을 다른 부분으로 나누었다. 네 사람의 대화처럼 테마와 화음을 바탕으로 한 복조로 1 바이올린 부분이 바뀌었고, 다른 부분은 얇은 반주의 기계적 상태로 바뀌었다. 90 년대에 창작한' 황제' (1797),' 해돋이' (1797) 등 8 곡의 현악 사중주는 더욱 생동감 있는 리듬과 활력, 풍부한 조화와 다채로운 주제를 부여받았다
소나타와 협주곡 하이든의 피아노 소나타 52 곡은 주로 교육과 개인 연주를 위해 쓴 것으로, 대부분 비교적 간단하고 평범하다. 하이든의 최초의 피아노 소나타는 보통 소나타를 사용하지 않고, 마지막 악장은 작은 보폭 댄스곡을 사용한다. 나중에 하이튼은 북덕락파 대사 C.P.E 바흐의 소나타를 모방했다. 177 1 하이튼은 허리케인 운동의 영향을 받아 대담하고 약간 슬픈 C 단조 소나타를 썼다. 마지막 악장은 통상적인 기쁨이 아니라 격렬한 클라이맥스이다. 1980 년대 하이든은 멜로디 스타일과 구조적으로 모차르트의 영향을 받아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의 업적을 매우 중시했다. 1789 ~ 1790 에 기록된 E 장조 소나타, 후기 E 장조의 마지막 소나타는 분방하고 설레며 감정 범위가 넓어 베토벤의 스타일에 더 가깝다.
하이튼은 20 여 곡의 협주곡을 썼지만 하이튼이 창작한 주요 분야는 아니다. D 메이저 피아노 협주곡 (1784) 과 D 메이저 첼로 협주곡 (1783) 은 여전히 자주 연주된다. 하이든의 피아노 삼중주, 현악 삼중주, 피아노 변주곡, 피아노 환상곡은 모두 그의 교향곡, 현악 사중주와 비교할 수 없다.
하이든은 다른 작품에서 어떤 유명한 연극 음악도 써본 적이 없다. 그의 18 오페라는 대부분' 월중세계' (1777),' 하늘과 땅' (1780),' 무인도' 를 포함한 희극이다 이 희곡들은 이미 사람들에게 잊혀져서, 일부 간부들은 심지어 그들의 악보를 찾지 못했다. 현재, 그것들은 이미 발굴되고 연구되었다.
하이든은 8 편의 청창극과 12 미사를 포함한 많은 성악 작품을 썼는데, 그 중 앞으로의 청창극' 창세기' 와' 사계절' 이 가장 유명하다. 창세기라는 시는 영국 시인 밀턴의' 실낙원' 에서 발췌한 것이다. 1 과 2 악장은 하느님이 모든 것을 인간으로 창조하신 것을 묘사하고, 3 악장은 아담과 이브가 인간 천국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묘사한다. 하이든은 자연의 각종 현상과 생태를 음악 화면으로 전환했고, 비둘기의 뻐꾸기 소리와 사자의 노호 소리가 있었고, 아담과 이브는 조화되고 간단한 듀엣을 불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마지막 대표작' 사계절' 은 순전히 세속 청창극으로 영국 시인 J 톰슨의 동명 시를 각색한 것이다. 춘하 가을과 겨울을 상징하는 네 악장은 농민의 노동과 즐거움을 표현하며 순진하고 단순한 감정을 표현했다.
하이든의 음악이 불후의 가치를 지니는 이유는 그것이 현실을 향하고, 삶을 향하고, 신선한 숨결을 가지고, 활력이 넘치고, 분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작곡 기술에 고전 유럽 교향악과 실내악의 규범을 확립해 덕오 음악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훌륭한 전통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좌해 위인 임측서
국가 영웅-린 zexu
임칙서 (1785- 1850), 몇 마디 민후현 사람. 좌해는 위인이며 민족의 영웅이다.
청년 학생은 법원에서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임칙서 출신 서향문제, 아버지 임빈일은 수재이지만 가난한 유이다. 진연의 어머니는 현혜가 유능하고 자녀의 교육과 배양을 중시한다. 그는 젊은 나이에 조정의 양성을 받았고, 또 가정의 좋은 영향을 받아 검소하고, 정직하고, 근면하고, 용감한 성격을 형성하였다. 집이 가난하지만 열심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그의 아버지는 학생 20 여 명을 이끌고 북산으로 봄나들이를 가서 산꼭대기까지 올라가 복주시의 풍경을 보았다. 아버지는 모든 학생들에게' 꺾는시' 한 곡을 읊으라고 명령하셨는데, 우선' 산' 과' 바다' 라는 두 글자를 칠언절문의 첫 글자에 끼워 넣으라고 하셨다. 그는 재치가 뛰어나서 바로 읊조리며 말했다. "바다와 넓은 하늘은 해안이고, 나는 산꼭대기의 최고봉이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머리를 만지며 말했다. "내 아들이 뿔이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그가 언제 드래곤인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신동' 이라고 불린다. 14 세 수재시험. 스무 살 때 나는 승진했다. 같은 해 그녀는 정다모의 딸 정서경과 결혼했다. 24 세 시험에서 진사 2 위에 올랐고, 이때부터 벼슬길의 비바람을 겪었다.
벼슬을 위해 청렴한 성적이 두드러졌다
18 14 임칙서는 국자감 편찬, 국사관 공동 편찬. 18 16 은 강서고시 합격성 시험 후 부시험관으로 청빈유지식누적자를 선발하는' 명부' 로 불린다. 1820 년 강남도 검열, 광동 지방 호강 장보 탄핵. 허난성 수리공사의 폐단에 대하여 그는 물자' 엄밀한 봉쇄, 저가로 매입하여 공용에 도움을 준다는 건의를 제기하여 가경제에게 채용되었다. 같은 해 6 월에는 절강성 항가 호대로 전근하여 서원의 낡은 규칙을 개혁하고 월묘와 우겸묘당을 건설하고 방조제를 건설하여 사회 불량풍조를 타격하였다. 1822 는 절강염운대사였다. 생산, 공급, 판매, 운송, 저장, 관리의 6 개 부분부터 시작하여 10 조치를 제시하여 염정을 정돈하다. 이듬해 그는 장쑤 주 판사로 승진했다. 그는 적안을 엄숙하게 처리하고, 억울한 감옥을 평반하고, 흑악세력을 타격하며,' 임청천'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주지사가 홍수로 정부에 포위되어 구제를 요구하는 이재민을 진압하고 구제작업을 실시하는 것을 강력하게 만류하다. 당시 "서안의 이름은 천하에 가득했다." 1824, 이재민 10 만여 명 구조로 장쑤 사절로 승진했다. 1825 년 홍택호가 터져 큰 화를 빚었다. 그는 명령을 받들어 고가위어 공사장으로 달려가 업무를 감독했다. 1845 년 산세관에서 석방되어 쿤밍에서 산간총독, 운귀총독을 맡다. 그는' 한회무차별, 어느 것이 좋고 어느 것이 나쁜가' 라는 민족 평등 정책으로 변민의 지지를 얻었다. 1849 년, 그녀가 병으로 귀향했을 때, 운남 백성은 "향을 피우고 술을 나르다가 수만 명을 모았고, 여자와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울부짖었지만 말을 키울 수 없었다" 고 말했다.
호문에서 아편을 파괴하여 영국인과 외국인에게 저항했다.
그는 많은 성과를 거두어 도광의 칭찬을 받았다. 그는 8 회 연속 소환되어 흠차대신으로 임명되었다. 1839 6 월 3 일 오전 그는 호문해변에서 세계를 놀라게 하는 금연대회를 주재했다. 그는 노획한 모든 아편 2376254 근의 파괴를 명령했다. 중국의 광대한 민중이든, 그가 지시한 외국 상인과 관원이 모두 참관하러 왔다. 이 정의로운 행동은 외국 침략자들을 공포에 떨게 하여 전국민의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 6 월 3 일부터 25 일까지 호문에서 아편을 파괴하는 것은 세계 마약 금지사의 눈부신 쾌거다.
금연 후 임측서는' 중국 금연전쟁이 시작됐다' 는 강도 논리를 단호히 반박했다. 그는 멀리 내다보고, 먼저 군사 준비를 하고, 항상 경계한다. 마약 밀매 두목인 이율은 공공연히 무장 도발을 개시했고, 임칙서는 견고한 군대를 세웠다. 1839 년 9 월부터 10 월 165438 까지 영국 침략자를 7 회 연속 물리치고 아편전쟁 전초 전초 승리를 거뒀다. 영국은 우리나라에 대해 "먼저 그를 때리고 나서 설명해야 한다" 고 아우성쳤다. 1840 년 6 월 28 일, 48 척의 배, 4000 여 명의 병사로 구성된 영국 침략군이 광둥 해역을 봉쇄하고 중국 침략전쟁을 본격화했다. 임칙서는 300 여 개의 호문부르크를 건설하여 단체 훈련을 강화하고 국가를 보위할 준비를 하고 있다. 그의 냉정한 지휘 아래 구룡전, 천벽전, 관용전, 칼을 갈는 전쟁 등 네 번의 승리를 거두었다. 적은 광둥에서 찾을 틈이 없어 민절연해로 전향할 수밖에 없었다. 정해의 함락으로 항복파는 기회를 틈타 금연으로 그를 패배시켰다고 비난했다. 도광은 헛소문을 듣고 그를 희생양으로 삼았다. 같은 해 6 월 3 일 10,' 잘못된 국해민, 처리가 부실하다' 는 죄명으로 칙령에 의해 해임되었고, 1842 는 신장 일리시로 파견되었다.
지난 일을 돌아보고 일리로 가다.
임칙서는 유배 도중 광저우 금연운동의 실패를 돌아보며 생각에 잠겼다. 그는 중국을 변화시키고 진흥시킬 웅대한 계획을 세우려고 시도했다. 양주 에서, 그는 절친한 친구 위원과 교심했고, 자신이 편찬한 \ "사국지 \" 를 위원에게 넘겨주고, \ "해국지 \" 를 편찬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피로에도 불구하고 총을 주조하는 방법과 기교를 정리했고, 등 아래 8 종의 군함 도안을 정리해 아편전쟁 후의' 사이장기' 를 총결해 적을 만들었다. 3 년 동안 강을 지키면서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졌지만, 사상은 의기소침하지 않았다. 그는 삼아가 다른 사람과 동행하여 만리를 여행하여 천산 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수리 건설을 하며, 많은' 칸아징' 을 파서 농업 증산 증수를 확보하였다. 군중들은 그 덕에 감격하여 그것을' 임공경' 으로 짱 삼았다.
복주의 고향을 사랑하고, 고향 사람들의 질고에 관심을 가지다
1827 기간 동안 고향을 위해 큰일을 했다. ① 이강사 재건, 1830, 65438+ 10 월 완공. 그는 대련을 전문적으로 썼다. "진퇴일체, 폐관쇄국, 호산진 불후의". ② 서호를 준설하다. 이번에는 호수의 깊이가 2 ~ 7 피트이다. 진흙 17565 입방미터, 호숫가에 돌제방 1236.5 피트를 파내면 농경지 관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광관광하기에 좋은 곳이다. 임칙서는 "시나닷컴이 해안에 꽃을 치고 배가 다리를 건너는 숙련화"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1850 년 5 월 고향에서 은퇴했고 영국 영사관이 우석산의 귀청사와 신광사를 옮기려고 할 때 그와 이 신사는 푸젠 당국에 편지를 보내 엄정 교섭을 했다. 영국 침략자들이 바다에서 파괴를 위협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자신의 건강이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몇 척의 배를 타고 장문 민안 등지로 가서 상황을 살피며 요새를 증설하여 하이퐁을 강화할 것을 건의했다. 임측서가 침략에 반대하는 애국사상을 충분히 표현했는데, 이런 사상은 그의 만년에 더욱 강해질 것이다.
임칙서 발자취는 14 성 (허베이, 강서, 운남, 절강, 장쑤, 산시, 후베이, 하남, 산둥, 호남, 광동, 광서, 간쑤, 구이저우) 에 두루 퍼져' 변방육장, 천년일신' 으로 불린다. 그가 이끄는 금연투쟁은 중국 국민들이 외래침략투쟁에 반항하는 역사의 한 페이지를 펼쳐 국제금독사상 첫 풍비를 세웠다. "탐욕스러운 나라의 생사는 재앙으로 피할 수 없다." 이 시는 임측서가 개인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위해 분투하는 애국정신을 충분히 표현했다.
1850 년, 임칙서병은 광둥 () 조주 푸닝현 항관에서 사망했다. 문충은 복주 북문 밖에 있는 마안산에 묻혔다. "임문충 행정서" 가 전해졌다.
수학 왕관의 진주-첸 징윤
진경윤 (1933- 1996), 푸저우 사람. 1933 은 5 월 22 일에 태어났습니다. 수학자, 중국과학원 수학연구소 연구원. 제 4 회, 제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장단으로 당선되다. 제 6 회 전국 인민 대표 대회 대표; 중국과학원 수학과 물리학과 회원.
청소년은 수학 왕관의 보석을 잡기로 결심했다.
진경윤은 푸저우 화영 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심연 교수가 고드바흐가 추측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과학의 황후는 수학, 수학의 왕관은 수론, 고드바흐는 왕관의 명주라고 추측했다." 이것은 젊은 진경윤이 수학을 배우는 동력을 싹트게 했다.
진경윤고는 졸업하지 않았고 1950 은 샤먼대학교, 수학과에 입학했다. 1953 년 가을, 그는 성적이 우수하여 조기 졸업을 하여 북경의 모 중학교에 중학교 수학 교사로 배정되었다. 진경윤은 강의보다는 연구를 잘하는 것이 그를 매우 괴롭게 했다. 그러나 그는 일에 대해 매우 책임을 지고 있으며, 여전히 교수를 견지하면서 수학 이론을 토론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마침내 피로를 쌓아서 병이 되었다. 그가 병이 났을 때, 그는 공교롭게도 화교수의 명작' 스택 키소수론' 을 받았는데, 이것은 마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 같았다.
절박한 하문대 교장 왕 야난이 북경에 와서 회의를 할 때 진경윤의 상황은 비로소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진경윤과 이야기한 후 왕아남은 진경윤의 발전을 보면 베이징에 남아 중학교 수학회를 가르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고, 그를 하문대로 돌려보내 연구에 종사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진경윤은 조직절차를 통해 모교로 전출돼 도서관으로 배치돼 사서가 되어 수학왕국에 자유롭게 진출할 수 있는 조용한 환경을 조성했다. 진경윤 사업의 성공은 왕아난의 보살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말해야 한다.
천재가 아니라' 느린 재능' 이다
하문대 도서관에서 진경윤은' 소수론',' 수론 가이드' 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했고, 곧' 수론, 다른 사람의 문제' 라는 논문을 써서 중과원 수학소 중국 교수에게 보냈다.
중국은 진경윤의 논문을 보고 전도가 양양하다고 생각하여 베이징 수학연구소로 전근해 인턴연구원으로 일할 것을 건의했다. 1996 년 말 이미 40 여 편의 논문을 쓴 진경윤이 과학원으로 전근돼 중국 교수의 지도 아래 수론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중국과학원의 사무실 건물에 있습니다. 어느 날 진경윤이 수학자 임군 (원사) 에게 물었다. "10 의 행렬식이 반드시 0 이어야 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임군은 그가 열심히 계산하면 10 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한 달 후, 진경윤은 임군에게 "내가 계산해 봤는데, 결과는 딱 0 이야." 라고 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진경윤은 또 한 가지 질문을 했다. "삼원 5 차 다항식의 모든 해법을 어떻게 구하는가?" " 임군은 이것이 마치 바다에서 바늘 찾기와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약 한 달 후 진경윤은 그에게 "모든 해결책을 찾았다" 고 말했다. 네가 하나씩 방정식을 갈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만큼 당신이 시간을 보낼 용의가 있다. " 임군은 진경윤이 천재가 아니라 둔한 천재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가 즉시 한 가지 질문에 대답하게 한다면, 그는 대답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며칠 후, 그는 누구보다도 이 질문에 더 깊이 대답했다. 그는 생각을 레이저 빔으로 바꾸고 강판을 뚫을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진경윤의 슈퍼맨이다.
"첸 정리" 의 탄생
고드바흐의 추측을 더 연구하기 위해 진경윤은 영어와 러시아어 두 가지 외국어를 익히면서 독일어, 프랑스어, 일본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를 독학했다. 그는 외국어를 익히는 것이 세계 수학의 성취를 관찰하는 한 쌍의 눈이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수론 방면에서 심도 있는 연구와 고된 탐구를 하였다. 예를 들어, 그는' 원 내 정각 문제',' 웨린 문제',' 3 차원 제수 문제' 등 국내외 수학자들의 연구 성과를 보완했다. 1966 년 5 월, 그는 17 호' 과학회보' 에 그의 증명성과 (1+2) 를 발표했다. 유명한 수학자 민사합교수는 2O0 여 페이지짜리 종이로 그의 논문 원고를 검사해 진경윤의 증명이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에게 단순화를 건의하다. 진경윤은 밤낮없이 매일 밤 서너 시간만 자는데, 이로 인해 그는 더위에 취약하게 되었다. 계산한 원고지는 6 마대가 있다. 마침내 유명한 논문' 대짝수는 하나의 소수와 두 개의 소수를 넘지 않는 곱의 합' 이 탄생했다. 글의 정리는 영국 수학자 허블스탄과 독일 수학자 리히트가' 진정리' 로 칭송하며' 선별법' 의 빛나는 정점이다. 이 성과는 세계의 인정을 받아 고드바흐 추측의 해결을 촉진시켰다. 영국 수학자들은 진경윤의' 푸시 마운틴' 을 칭찬했다.
"수학자의 시간은 분 단위로 계산됩니다. ""
진경윤은 시간이 소중하기로 유명하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10 년의 우매와 광기로 악당이 그를 작은 방에 가두어 검사를 강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대혁명, 문화대혁명, 문화대혁명, 문화대혁명, 문화대혁명, 문화혁명, 문화혁명) 저녁 빛이 어두웠을 때, 그는 근시로 자기가 앉은 의자를 책상 위로 옮겨 천장에서 1 미터 길이의 전선의 불빛 근처에 글씨를 썼다. 진경윤을 지키는 악당은 진경윤이 자살할 것이라고 잘못 생각했다. 그가 방을 열었을 때, 그는 그가 불빛 아래에 검사 보고서를 쓰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앞으로 다가와 소리쳤다. "진경윤이 왜 그렇게 높이 올라갔는지 확인해?" " 진경윤이는 시력이 좋지 않아 바꿔야 한다고 그에게 말했다. 악당은 진경윤에게서 그가 쓴' 검사' 를 보았다. 모두 그가 이해할 수 없는 공식이다. 악당은 화가 나서 진경윤의 미적분 공식을 찢고 진경윤의' 완고함' 을 욕했다.
또 다른 작은 이야기는 그의 큰형 진경통과 진경윤의 만남이다. 진경윤은 어려서 어머니를 여의고, 큰형 진경통, 큰언니 진서진이 그를 세심하게 보살펴 주었기 때문에 진경통은 진경윤의 마음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진경통은 북경에 가서 회의를 할 때마다 동생을 보러 가야 한다. 한번은 형이 중관촌에 있는 숙소를 찾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껴서 그가 묵고 있는 호텔에서 만나기로 했다. 진정동이 친구에게 임시로 초청되어 만리장성을 오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교통 체증으로 그는 제시간에 돌아오지 못해 진경윤이 호텔에서 30 분을 기다렸다. 그 사이 진경윤은 어쩔 수 없이 휴대한 수학 잡지를 꺼내 읽어야 했다. 두 여종업원이 소박하게 차려입은 손님을 바라보며 작은 소리로 말했다. "그의 쪼개진 구두를 보세요. 다른 색깔의 양말을 신은 사람은 외국어를 볼 수 있다. "이때 진정동이 돌아왔다. 진경윤의 동생에 대한 인사는 난폭한 비판이다. "너는 이렇게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 내 시간이 분 단위로 계산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진정동은 동생의 심정을 잘 알고, 급히 교통원인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원인은 아니다. 진경윤의 안색이 음에서 맑게 바뀌었고, 두 형제는 다정하게 걱정거리를 하소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