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로운 사람은 말의 운명을 노래하거나 칭찬하거나 애도함으로써 자신의 경이로움과 야망뿐만 아니라 자신의 부재에 대한 감정과 원한을 표현하고 그의 표현은 은유 적입니다. 그러나 이 시는 직유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첫 연과 두 번째 연은 국경 전장의 독특한 풍경을 보여줍니다. 언뜻 보면, 굽이치는 연산산 너머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고, 달빛에 비친 평평한 모래밭은 하얀 서리와 눈이 쌓인 것처럼 보인다. 일반인에게는 슬프고 차갑게만 느껴질 수 있는 이 전장의 풍경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연산의 갈고리 같은 달 (옥 활을 커튼으로 걸고 있는 소달) (남원 여섯 번째). "갈고리"는 마체테이며 둘 다 무기입니다. 이는 밝은 초승달의 무기 이미지와 연관되어 전투에 대한 생각을 암시합니다. 저자가 살았던 전연과 원허 시대는 오랑캐가 극도로 지배적이었던 시기였고, '연산'이 암시하는 요주의 지멘 주변은 오랑캐가 가장 오래 유린하고 가장 많은 재앙을 일으킨 지역이었으므로 시의 내용은 상당히 사실적입니다. 전쟁에 대한 성찰도 관련이 있습니다. 모래와 눈이 쌓인 평평한 전장은 쌀쌀하지만 영웅들이 놀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 두 줄은 형태와 의미가 있는 서정적인 시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말의 서정성을 차용합니다. 가을과 만조 때 언제 강력한 안장을 타고 전장에서 질주하고 야망을 과시 할 수 있습니까? 말의 역사"구름 :"용 등을 묶는 철, 연기로 덮인 은색 발굽. 아무도 태피스트리를 가지고 있지 않은데, 황금 채찍은 누구인가?" "아무도 브로케이드가 없다"라는 문구와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한탄. 그들은 같은 의미, 즉 좋은 말을 좋은 말로 사용하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황금로뇌', '브로케이드', '황금채찍'은 모두 말의 소중함을 상징하는 귀한 안장입니다. 분명 이것은 업적을 남기고 싶지만 인정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작가의 절규입니다. 이 시와 「남원(南苑)」은 군대에 입대하여 가문을 평정하고 나라를 세우고자 하는 갈망은 같은 종류의 갈망입니다. 그러나 "남쪽 정원"은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이 시는 우화적 또는 은유적 장르에 속합니다.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더 흥미롭고 대조적으로 우아하고 흥미로울 것입니다. 시의 한두 연에서 눈을 모래에 비유하고, 갈고리를 달에 비유하는 등 풍경을 소재로 하여 서정성을 이끌어내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무 개의 십자가에서 비교의 재미와 비교의 재미가 있어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문상으로는 마지막 두 행이 모두 "어찌할까?"라는 물음으로 시작하여 무한한 기대와 일종의 감탄사를 강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맑은 가을을 밟고"라는 단어는 울림이 있는 어조와 참신한 단어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란색 말똥으로 '청명한 가을'을 덮고 '빨리 가'라는 두 단어로만 표현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그 방향은 거짓이 없고, 생사를 가리지 않으며, 만 개의 횡단보도를 만든다"(두 푸의 '판빙차오 호랑이 말')는 말의 섬세한 매력을 암시합니다. 그래서 말의 연습입니다. 또한이시의 예술적 표현에서 성공적인 요소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