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정보 미디어의 강력한 정보 호스팅 기능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충족합니다.
구성주의는 학생들이 공부하기 전에 이미 생활경험이 있어서 머리를 비워 교실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수학 탐구 학습의 시작 부분에서 학생들의 원래 생활 경험과 수학 잠재력을 극대화해야 한다. 한편, 새로운 표준은 학생들의 수학 학습 내용이 현실성, 의미, 도전성을 갖추어야 하며, 내용은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제안했다. 멀티미디어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은 초등학교 수학 교육에서 가장 효과적인 조직과 관리를 실현할 수 있다. 그들이 관리하는 정보는 문자뿐만 아니라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등의 미디어 정보이다. 이러한 수단을 통해 교실 정보의 용량을 크게 늘리고 교사가 교육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및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학생들은 여러 감각 자극과 직관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방식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이해 과정을 가속화하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통 수량 관계' 강의에서는 슈퍼마켓의 비디오 파일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단가, 수량, 총 가격 간의 수량 관계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우유 한 병의 가격은 2 위안입니다. 이 2 위안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객의 손에 콜라 6 병. 이 6 은 무슨 뜻인가요? 계산대는 어떻게 계산합니까? 중학생은 단가, 수량, 총가격이 슈퍼마켓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슈퍼마켓에서 쇼핑하게하십시오. 짝꿍이 서로 대화한다: 어떻게 한 거야? 어떤 수량 관계에 따라? 이렇게 하면 현대 정보기술의 특징에 따라 학생들은 교실에서' 쇼핑' 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삶의 진실을 체험하고, 수학 지식의 생활 원형을 느끼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대한 정서적 체험을 강화하게 하다.
물론 멀티미디어 기술의 저장 기능을 활용하여 필요에 따라 컴퓨터에 그래픽, 제목, 주제의 분석 또는 해결 과정을 저장해 두었다가 적절한 경우 수업 시간에 학생 앞에 다시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의 고속 처리 정보의 특징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교사는 특정 문자와 인물이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도록 교육 목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존재하거나 언제든지 사라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는 무작위로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움직이는 물체를 언제든지 방해하여 영화 정격처럼 특정 화면에 정지시켜 강조해야 할 운동 결과를 클로즈업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또는 이미지) 등을 부분적으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교육 수단을 크게 풍요롭게 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 경로를 넓히고, 학생들의 학습 요구를 만족시켰다.
둘째, 생동감 있고 참신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형식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자주 탐구하려는 욕구를 불러일으키다. 구성주의는 교사의 지도하에 학습자 중심의 학습을 제창하고, 학습 과정에서 학습자의 인지주체성을 강조한다. 한편, 새로운 기준에서는 "효과적인 수학 학습 활동은 단순히 모방과 기억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습, 자율탐구, 협동학습은 학생들이 수학을 배우는 중요한 방법이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즉, 새로운 수학 커리큘럼은 자율 학습, 협동 학습 및 탐구 학습을 장려합니다. "기하학 대지" 의 응용은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수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주 탐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더욱 강렬하게 자극하고, 더욱 종합적이고 편리하게 신구 지식의 관계를 드러내고, 학생들을 위해' 의미 건설' 을 실현할 수 있도록 좋은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삼각형 면적 계산" 을 강의할 때, 우리는 "기하학 대지" 를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수학 실험" 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삼각형 면적의 계산 공식을 발견하고 스스로 탐구할 수 있게 한다. 강의에서는 기하학적 드로잉 보드를 사용하여 기하학적 관계와 상호 작용을 동적으로 표현하여 학생들이 두 개의 동일한 삼각형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기하학적 대지의 "변환" 과 "회전" 의 몇 가지 기능을 이용하여 두 개의 동일한 삼각형을 평행사변형으로 만들도록 합니다. 이런 동적인 조작 과정은 학생들에게 비교와 추상적인 공간과 조건을 만들어 주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탐구, 관찰, 발견, 토론, 교류 삼각형 면적 계산 공식과 배운 그래픽 면적 계산 공식 사이의 내적 연계를 유도하고, 대담하게 삼각형 면적 계산 공식을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기하학적 대지를 이용하여 계산 공식을 검증하여 지식의 의미 구축을 실현할 수 있다.
셋째, 정보 미디어의 강력한 상호 작용 기능을 활용하여 자체 구축 과정을 완료합니다. 구성주의 학습 이론은 학생 중심의 지식 주입의 대상에서 정보 처리의 주체로 전환하도록 학생을 강조한다. 전통적인 교육 모델은 수학 교육 과정에서 모든 것이 교사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육 내용, 교수 전략, 교수 방법, 교수 단계, 심지어 학생이 하는 연습도 모두 선생님이 미리 배정한 것이며,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이 과정에 참여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정보 매체의 강력한 상호 작용 기능을 이용하여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바꾸고 새로운 교수법과 학습 방식을 제창할 수 있다. 현대 교육 기술에서 멀티미디어의 시청각 기능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기능이 결합되어 새롭고 다채로운 그림과 풍부한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방식을 만들어 내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현대교육기술이 제공하는 대화형 학습환경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기초와 흥미에 따라 자신이 배우고 싶은 내용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연습문제를 선택할 수 있다. 학생들이 긍정적인 사고의 참여로 인지구조의 조정과 재편성을 경험하게 하고, 결국 새로운 지식을 원래의 인지구조에 동화시켜 학생들이 합리적이고 명확한 인지구조를 만들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년, 월, 일" 강의에서는 멀티미디어 정보를 사용하여 협력 및 자율 학습 환경을 만듭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내용을 선택하게 하면, 그들은 컴퓨터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무작위로 역서를 관찰할 수 있다. 학생들은 컴퓨터에서 달의 차이를 관찰할 수 있다. 어떤 달은 3 1 일, 어떤 달은 30 일, 어떤 달은 28 일 또는 29 일밖에 없다. 학생도 데이터베이스를 열어 지식 조회를 하고 스스로 발견 법칙을 탐구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탐구를 통해 3 1 일의 달은 큰 달이고, 30 일의 달은 작은 달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윤년과 평년의 개념은 컴퓨터로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탐구할 수 있다. 학생들은 윤년의 계산 공식을 탐색하거나 무작위 질문에 따라 자신이 요약한 계산 공식이 정확한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필요에 따라 지식 확장을 통해 중국 음력지식, 그리고 세계 몇 가지 년, 월, 일 구분에 대한 지식을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정보화 환경에서 학생들은 전통적인 수동적 수용과 기계 훈련에서 해방되어 학습의 주관적 능동성을 크게 동원했다. 그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기꺼이 탐구하여 자기 건설 과정을 더 잘 완성한다.
넷째, 인터넷의 비길 데 없는 장점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조절하고 스스로 발전할 수 있게 한다.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코스웨어가 더 유리합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장점 외에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어 가능성의 장점이 있습니다. 교사의 지도 하에 학생들은 스스로 학습 전략과 방법을 선택하고, 자신의 학습 과정을 통제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사제, 학생, 인간, 개인, 집단과의 다위도 교류를 할 수 있으며, 인터넷 자원의 장점을 이용하여 개방된 환경에서 지식의 의미 구축 과정을 완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점수의 기본 성격' 강의에서는 ASP 를 이용해 동적 홈페이지를 만들어 학생들이 직접 시작하게 하고, 법칙을 찾아내고, 온라인 연습을 마칠 수 있도록 한다. D 열의 수치 설계는' E 1/B 1' 으로, 학생은 학생이 점수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분자와 분모가 같은 배수를 넓히거나 축소해야 한다는 것을 스스로 발견하게 한다. 네트워크 기술 기반 코스웨어가 전달하는 정보는 단일성, 개방성, 유연성, 동적, 완벽한 제어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자율 학습을 위한 우수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정보를 얻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학생에게 자기 계발의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다.
2 1 세기의 교육은 완전히 새로운 교육이다. 기초교육과정 개혁의 새로운 라운드는 교육이념과 교육조직 형태의 또 다른 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정보기술과 수학 교육의 통합은 교수법과 수단을 변화시키고, 전통적인 교육 모델과 비교할 수 없는 좋은 효과를 얻으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과정을 가속화할 것이다. 정보기술과 수학의 통합에는 아직 논의할 만한 많은 문제들이 있다. 나는 정보기술이 제대로 활용된다면 반드시 새로운 수업에 날개를 붙일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