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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연명 노트 ||( 102) 가난한 시 7 편 (5)

문/슈카이

-응? 원시시

위안안은 눈 속에 갇혀서 할 수 없다. 응우 엔 공 은 오늘 공식 을 포기, 돈 을 참조하십시오.

풀 실내 온도, 발이 반찬을 향하다.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굶주림과 추위가 아닙니다.

빈부는 늘 싸우고, 도승은 수치스럽지 않다. 지덕, 관방로, 경절 영서관.

-응? 번역

곽위슨/보경성' 도연명문집 전역', p 190.

위안안도 눈에 갇혔지만, 그는 매우 조심스러워서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려 하지 않았다.

응우 엔 공 은 누군가가 그날 게시물을 포기, 돈을 볼 수 있습니다.

건초짚을 깔고 따뜻하게 하고, 야생 벼를 따서 아침을 채우다.

정말 힘들지 않나요? 하지만 당신을 걱정하게 하는 것은 굶주림과 추위가 아닙니다.

가난과 부는 종종 그들의 마음속에서 싸우고, 도덕적 승리는 그들을 슬프게 하지 않는다.

원안의 덕행은 마을의 본보기로, 응우옌공의 절조가 서관을 비추고 있다.

멩 erdong "Tao Yuanming 노트", p 196.

위안안은 가난해서 눈을 막고, 마음의 평화를 구하지 않는다. 응우 엔 공 은 그를 뇌물 하는 사람을 보고, 그 날 공식 홈 을 포기 했다.

건초는 침대로 따뜻하게 할 수 있고, 토란은 아침을 채우기에 충분하다. 너무 힘들지 않나요? 걱정과 배신은 굶주림과 추위가 아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은 항상 싸우고 있고, 도덕적인 웃음으로 이겼다. 원앤드성이 본보기가 되어, 응우옌공성이 서관을 비추었다.

-응? 해명

멩 erdong "Tao Yuanming 노트", p 195.

이 시는 청빈한 위안안 (), 응우엔 () 공 () 을 칭송하고 청렴명 () 과 빈수도의 기절을 칭송하였다.

장염의' 석도 김석', p 138.

힌트: 시인 도공은 원안과 응우옌공을 칭찬하는데, 그들은 품성이 고상하고 기개가 비범하다. 이것은 물론 유가' 가난하면 존도' 의 직설적이다. 우리는 오늘 이런 사람과 이런 생각을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토론할 가치가 있다. "이분법" 으로 볼 수 있을까요? 캡슐을 얕잡아 보고, 억제하고, 촉진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를 배우고 양성하는 기초 위에서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도연명권, 중국시사학회 정수, p 152.

이 시는 동한 안곡 수빈의 고상한 품격과 응우옌공의 뇌물 거부 사직을 높이 평가했다.

유계재 역석도연명시문, p2 17.

이 시는 위안안 () 과 응우옌공 () 의 품질을 칭송하였다. 하나는 옥깨를 선호하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둘째, 누군가가 법원에 뇌물을 주었을 때, 즉시 관직을 버리고, 고풍스러운 명절을 보냈다. 이어 시인이 두려워하는 것은 배고픔, 추위, 가난이 아니라 이름을 남기지 않을까 걱정하는 생각을 설명했다. 부귀영화는 반드시 모욕을 당할 것이다. 이것은 굶주림과 추위보다 더 무섭다. 그래서 이 시가 주목하는 것은 반드시 위안안, 응우옌공의' 진실' 이 아니라 시인 자신의 은둔 경험과 시인 자신이 내면의 갈등을 해결하는 경험이다. 빈부의 사상투쟁에서 우리는' 도승제연' 의 숭고한 취지를 달성할 수 있다. 즉,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도수명을 고수하며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위안 앤과 응우엔 공 (Ruan gong) 의 충성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운데 네 구절은 가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는 시인의 이론이다. 비록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네 마디 후 시인들은 잇달아 감탄하며 감탄했다. 그 구성은 전편과 약간 다르다. 도시는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연명 시 감상 사전, p 153.

동한 시절, 여양 (이 하남 상채) 에는 안고석원암이 있었다. 겨울 어느 날, 눈이 쌓이고 낙양 지사가 순찰을 나와서 집집마다 나와서 눈을 치우고 구걸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치안 판사 는 위안 안문 앞에 와서, 위안 안이 이미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죽은 줄 알고, 문 더미 눈 을 보았다, 그들은 눈 문을 제거하라고 명령했지만, 그가 안에 누워 죽은 것을 발견했다. 왜 나가서 구걸하지 않냐고 물었다. 원안이 대답했다. "눈이 와요. 대부분 배가 고파요. 더 이상 다른 사람에게 부탁할 수가 없어요." 치안 판사 는 그가 똑똑한 사람 이라고 생각, 심지어 웃음 으로 그를 추천합니다. 고대에는 응우엔 공 () 이 있었고, 벼슬을 버리고 물러섰다는 말도 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두 선현의 이야기를 결합했고, 뒤에는 두 번째 문장이 있어야 한다. "내가 어떻게 마음을 위로할 수 있을까? 유감스럽게도, 응우옌공의 이야기는 이미 실전되어 도겸의 시에 흔적을 남겼고, 후세 사람들은 그 세부 사항을 알기가 매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돈진 보기" 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 하나는 어떤 사람이 이유 없이 응우옌공돈을 주었는데, 그는 청렴하고 청렴하여 즉시 왕관을 걸었다. 다른 하나는 응우옌공이 생활에 핍박하여 간신히 관원의 보급에 의존한다는 것이다. 일단 그가 약간의 돈을 벌면, 그는 그의 관직을 포기한다. 도겸의 생활과 시의 배경으로 볼 때 후자의 가능성이 더 크다.

"초채" 아래, 즉 원 () 은 공무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초채 () 는 마초 () 이다. 거주지, 통로, 예혁. 낡은 주설은 가난한 사람이 말에게 누워 풀을 캐고, 들풀을 따고, 장락에 안주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편, 시를 깊이 들여다보면,' 초채는 실온이 있다' 는 말이' 원안 졸설' 에서 나온 다음' 아침에 좋은 밥을 짓는다' 는 말이 뚜렷이 드러난다. 집 밖에서는 늘 들풀을 먹이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늘" 과 "조" 는 서로 문어이다. 두 성인은 "조" 가 굶주림과 추위에도 불구하고 늘 "악"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이다. 응우옌 공무가 상세하기 어렵다면, 원과 응우엔 두 사람의 일은 아직 전창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노주 속의 빈털터리라고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아니오" 라는 글자가 돌자, 마지막 한 마디가 물었다. 이 두 사람이 사는 것이 힘들지 않은가? 다음 대답은 씁쓸하지 않다. 다만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굶주림과 추위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 무슨 걱정이 있나요? 빈부' 라는 단어는 그 뜻을 충분히 표현했다. 원래 사람의 마음은 물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가난은 사변을 생각하고, 가난은 사변을 생각하고, 가난은 사변을 생각하고, 두 사람은 도덕으로 물욕을 이기므로, 늘 즐겁고 만족하지만 슬픔은 없다. 그래서 시인들은 아름다움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들의 지극히 높은 도덕, 그들의 깨끗한 바람과 밝은 축제, 같은 종류의 왕관과 옷의 변두리는 물론 더욱 세인들의 존경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관주실' 에는 한두 마디의 원안이 허름한 골목에 누워 있어야 하고, 이어' 영서관' 은 서사구' 응우안 공' 이 되어야 한다. 응우엔 공이 서관 응우안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덕' 과' 청절' 은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두 법전을 하나로 합쳐 전편을 합한다.

시 전체가 가난한 사람을 쓰지만 기개와 풍골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당연히 시의 사상이 승도를 위주로 하기 때문이지, 빈궁을 탄식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시 연습의 실력 때문이기도 하다.

조식 등 건안 시인 이후 시의 첫 구절을 매우 중시해 왔으며,' 공의 시작' 이라고 불린다. 이 시는 이런 수법을 물려받았다. 만약 두 카농이 자리를 바꾸었다면, 응우옌공이 먼저 벼슬을 버리고 화가 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금원안전은 첫머리에 눈이 귀족을 비추고, 이어' 나는 안 된다', 가난하고 건장한 오만한 자태, 비장세속, 즉 청고지에 이어 내가 펜을 높이 들 수 있게 했다. 심플하고 개폐적인 구조도 이 시의 힘을 증강시켰다. 분명히 매듭의 시작과 끝은 쌍결이고,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매듭의 끝에 있는' 지덕' 과' 청명' 은 앞의 두 문장에서 오만한 이미지의 내용을 제거하고 승화시켜 깊은 정신적 경지에 이르렀다. 이 승화는 중간 네 문장에서 바뀌었다. 채택' 과' 채국화' 는 두 야드로 나뉘어,' 길이' 와' 조' 는 서로 상호문어로 서사에서 계몽으로, 분리에서 융합으로 이어진다. 그런 다음' 부' 의 문답을 하나로 합쳐 시를 돌려 도승의 뜻을 이끌어 낸다. 매듭은 둘로 나뉘어 지덕 () 과 청명 () 의 상호문을 사진으로 찍었다. 계단을 한 계단 올라가다. 이런 구조는 도시의 일관된 유창함 속에서 개폐력을 나타낸다. 판보의 정신을 분리와 융합으로 충분히 표현하고 좌절에서 천도 교정의 힘을 보여 준다. 동시에 사령운시의 주요 특징이기도 하지만, 타오의 시는 흔적을 남기지 않고 자연히 감사의 시보다 낫다.

전고의 자연적 적절함도 이 시의 풍부함을 증강시켰다. 위안 과 응우 엔 의 두 고전, 두 결과 의 감기 굶주림 을 나누어, 이미 매우 정련된, 그리고 시인 자신의 행동 에 협조하는 것이 더 좋다. 도겸은 만년에 며칠 연속 굶주렸다. 강주 도사 담도제는 술고기로 먹이라고 했지만 시인은 그를 갈았다. 시를 쓰는 시기를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도겸의 만년에도 병에 걸리더라도 쉽게 도움을 청하지 않는 성격을 볼 수 있다. 특히' 명리장' 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로부터' 응우엔 정의전' 의 깊은 뜻을 추론할 수 있다. 귀향' 의 서문은 그의 벼슬인 과정을 이렇게 묘사했다. 집이 가난해서 농사를 자급자족할 수 없었지만, 그는 자신을 한 작은 마을로 사임하고 80 여일 동안 벼슬을 하다가 은퇴했다. 동한 귀족 학자 마오이 (Mao Yi) 에 따르면, 가난한 가정, 노인을 돌보는 것, 공무원을 선택하지 않는 것. 그의 어머니가 떠나자마자 그는 벼슬을 하지 않았다. 장봉은 그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고 극찬했다. 응우옌공의 이야기는 그것과 비슷해야 하고, 도겸은 그가 당초 입사한 심곡을 접할 때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두 곡 모두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지만 오늘부터 과거까지, 특히 감정이 깊다. 시의 후반부는 문자적 의미는 매우 명확하지만, 사실 두 번째 야드를 사용한다. "네가 두려워하는 것은 굶주림과 추위가 아니다", "장자" 의 이야기를 사용한다. 원직은 쑥갓에 살면서 이틀 동안 삶았고, 자공은 말을 타고 그를 보러 갔다. "정말 안타깝다!" " 원직은 "가난하면 병이 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원직은 가난을 병으로 여기지 않았고, 후인칭은' 근심도 근심도 가난' 이라고 불렀다. "네가 두려워하는 것은 굶주림과 추위가 아니다" 는 뜻이다. 빈부' 의 두 번째 문장은' 한비자가 하는 일' 이다. 하자지가 말했다. "우리 나가서 선왕의 의와 부귀를 보자. 두 가슴 에서 전쟁, 그래서 명나라 (얇은); 오늘 왕 Zhiyi 의 승리를 참조, 그 지방 도. 클릭합니다 "도승은 수치스럽지 않다" 는 것은 승승과 비료의 형태이며, 마음이 넓고 적당하다. 2 전은 병을 걱정하지 않고 승도에 이르기까지 의미가 매우 풍부하지만, 간단명료한 언어로 표현하여 무한한 감각을 가지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이 시를 이렇게 강하게 하는 요소들이다.

칠절의시사에서의 의의는 현저하다. 시풍상으로 볼 때, 응우안의' 영화' 와 좌사의' 영사' 의 결합이다. 종견은 타오의 시가' 공에서 시작해 좌사의 바람과 맞먹는다' 며' 영시' 의 관점과 결합해 건안의 시작이 김에서 송으로 전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돌이켜보면, 주씨가 말했듯이, 타오의 시는 호방하지만 호방하다. " ("사이토 유자어" 권 140). 그러므로 이런 시는 도시와 건안체의 관계를 푸는 열쇠이다.

편장 조직의 관점에서 볼 때, 조시는 도보다 못하지만, 예를 들면 응우안의' 영화', 좌씨의' 영사' 와 같지만, 모든 시는 나란히 묶여 있어 비슷한 제재의 조합이다. 가난한 사람의 노래' 7 편의 시는 시종 분분되어 시종일관 호응하며 맥락을 관통하며, 시군 형식을 새로운 높이로 밀고 두보' 가을 8 곡' 등 파이오니아로 시작한다. (조창평)

새로운 도연명 재무 노트 딩, p 1 14.

설명: 이 시는 위안안 청빈함을 칭송하고 다른 사람을 구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과, 응우옌공이 돈을 보고 사직할 때의 청렴함과 정직함을 칭송하는 것이다. 또한 가난한 사람과 행복에 대한 관심이 있으면 부를 추구하는 생각을 극복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편집 평론: 처가 이삭' 동산초당 도시' 권 4: 그 구상을 대신해서 이 지혜를 바쳐야 한다.

심덕잠의' 고시원' 권 9 권:' 무서워하고 배고프지 않다',' 즐기면 가난하지 않다',' 오른쪽에서 찾을 수 있다'.

글은' 도기시 평론':' 도자기가 미인보다 낫다' 라는 말을 편찬할 수 있다면, 도공의 진정한 능력이다. 가난하고 자만하는 역대 성현들은 도를 타고 이긴다. 제비는 가난한 골목이지만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공자는 성인이라고 불렀고, 해설자는 화장실 도자기가 공자의 문 아래에 있다고 말했다. 공방을 반복한 뒤 그와 함께 있는 것은 정말 재미있었다. 믿어!

도연명 노트 ||( 10 1) 7 수의 가난한 시 (2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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