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수단을 통해 모범을 보이고 대중을 납득시키는 행위를 일컫는 말.
번역
진효공은 위양을 임명했고, 그는 강대국을 개혁하는 정책을 실시하여 전 세계가 그를 비판하지 않도록 하고 싶었다. 법은 이미 완성되었지만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웨이 양) 나는 사람들이 나를 신뢰하지 않을까 봐 곽두 시장 남문에 30 피트 길이의 나무 막대기를 세워 북문으로 이사할 수 있다면 10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아무도 감히 그 나무 막대기를 건드리지 않았다는 것에 놀랐다.
위양 (Wei Yang) 은 명령을 발표했다. "누구든지 거기로 이동할 수 있다면 50 개의 금화를 줄 것이다." 한 사람이 나무 막대기를 북문으로 옮겼고, 즉시 그에게 50 개의 금화를 주어 사기가 없음을 표시했다. 마지막으로 법이 공포되었다.
제 68 권 상군전 제 8 권
한 사마천
아들, 또한 성 양, 성 쿵, 그의 조상 성 도 있습니다. 소양은 형명을 배우는 데 능하고, 위공 외삼촌은 중년 아들이다. 삼촌은 그 현자를 알면서도 들어가지 않았다. 그가 병이 났을 때, 위혜왕은 직접 가서 병세를 물어보며 말했다. "삼촌의 병은 금기와 같다. 그의 나라는 어떻게 될까? 클릭합니다 공숙은 "공손양, 본좌사생아, 젊고 재주가 있다. 국왕이 전국적으로 그의 말을 들어주길 바란다. " 왕 헤이 는 말했다.
왕이 떠나자 병풍 쪽 사람들은 "왕은 말을 듣지 않아도 그것을 죽이고 출국을 명령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왕은 가겠다고 약속했다. 외삼촌은 양래에게 고맙다고 하며 말했다. "오늘 국왕이 나에게 중매인이 될 수 있냐고 물었고, 나는 승낙했다. 국왕은 허락하지 않았다. 우리는 군주를 1 위에, 대신을 2 위에 두었다. 왜냐하면 국왕이 마냥 사용했다고 해서 죽임을 당해야 한다고 한다. 왕욱 나. 너는 가서 새를 볼 수 있다. " 양양 는 말했다: "그는 당신의 말을 신하로 삼을 수 없는데, 어떻게 당신의 말로 신하를 죽일 수 있습니까?" " 졸졸 가지 않다. 혜왕은 갔다. 좌우에게 말했다. "네 삼촌은 매우 아파서 매우 슬펐다. 우리나라와 함께 쑨양 들을 수 있게 하는 것은 잘못이 아닌가? "
공손이 죽은 후, 공손양은 전국의 현자에게 묘공의 기업을 보수하고 동양의 땅을 침략하라는 명령을 듣고 서양의 진나라에 갔다. 효도하기 때문에 경검을 편애하여 효도를 구하다. 샤오공은 위양을 만나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샤오공은 항상 잠을 자면서 듣는다. 효노경견은 "아들의 손님은 교만하고, 평안하고, 악도 사용한다!" 고 말했다. 가시나무는 위양을 양보했다.
위양은 말했다: "나는 대중이 천자의 길을 따라야 한다고 말하는데, 그 뜻은 깨닫지 못한다." 5 일이 지나자 나는 또 마냥 멍에를 들 것이다. 효도를 다시 보면 양에게는 유리하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그리고 효도하고, 가시를 양보하고, 가시도 양보한다. 양양 는 말했다: "나는 대중이 왕이라고 말했고, 들어가지 않았다. 마틴 게일을 다시 보세요. 클릭합니다 양은 또 효를 보고 효선은 쓸모가 없다. 저리가. 샤오공은 경검에게 말했다. "당신은 착하지만, 당신은 나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양양 는 말했다: "나는 공공 위압적, 의도적으로 사용 했다. 네가 나를 다시 만난다면, 나는 안다. 클릭합니다
위양은 또 효도를 본다. 공공과 언어, 나는 내가 전에 책상 위에 있었다는 것을 몰랐다. 연일 귀찮게 하지 않고 말하다. 징 진 (Jing ke) 은 말했다: "왜 아들이 우리 왕을 이길 수 있습니까? 나의 왕은 아주 좋다. " 양양 는 말했다: "나는 네가 황제 왕의 도를 3 대에 비유한다고 말했는데, 너는' 시간이 길어서 나는 더 이상 있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덕이 있는 사람들은 천하에 다 알려져 있다. 그들은 도시에서 수백 년 동안 남아서 황제가 될 수 있습니까? \ "그래서, 나는 강대국의 술술로 군언하고, 군언의 큰 소리로 말한다. 하지만 은주 시대의 독일과 비교하기는 어렵다. "
국학의 효도는 위양 () 을 쓰면서도 법을 바꾸려 하여 천하가 스스로 의논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공자, 논어, 공부명언) 위양은 말했다: "의심의 무명, 의심의 무익함. 그리고 남편은 높은 사람 워커를 가지고, 확고히 그것이 세상에 없다는 것을 보았다; 홀로 아는 근심이 있는 자는 반드시 그 백성을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일을 성사시키는 것이 느리고, 다른 사람을 아는 자는 미성숙하다. 사람은 걱정으로 시작할 수는 없지만 행복에서 성공할 수 있다. 가장 덕을 논하는 자는 풍속에 맞지 않고, 큰일을 하는 자는 남달랐다. 성인은 강대국이 될 수 있고, 불법이다. 국민에게 유익할 수 있다면, 그 예의를 따르지 마라. 클릭합니다 샤오 정의: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Gan long 은 "그렇지 않으면. 성인은 민교로 쉽지 않지만, 아는 자는 법을 바꾸지 않고 다스린다. 인민을 위해 가르치고, 일하지 않고 얻다. 법치국을 이용하는 자는 반드시 이를 거울로 삼아 국민이 평안을 누릴 것이다. " 위양은 말했다: "용은 또한 세속적으로 말한다. 일반인은 낡은 풍속에 안주하고, 독서인은 귀에 푹 빠져 있다. 이런 식으로 법을 준수하고 법을 준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대 통치는 서로 다른 예의로, 오숙치는 서로 다른 법으로 다스린다. 현명한 연습, 어리석은 통제; 성현이 많으면 예의가 있고, 불량한 사람은 구속한다. 두지는 "이익은 백이 아니다. 법은 변하지 않는다. 무엇을 해도 쉽지 않다. 고대 법에는 잘못이 없고 예의에도 악이 없다. 클릭합니다 위양은 "함께 천하를 다스리지 않으면 나라가 무법이다" 고 말했다. 따라서 당무는 고대를 답습하지 않고 왕이라고 불리며, 하인도 쉽게 죽지 않는다. 반고대인은 필수적이지만 의식을 따르는 사람은 많지 않다. " 샤오 공 (Xiao gong) 은 "좋아. "위양을 지도자로 하여 국정개혁을 하게 하다.
왜 국학은 백성들을 일하게 하고, 목축부장은 함께 앉게 하는가. 매국노는 참수하고 매국노는 적을 참수하는 것을 상으로, 매국노를 숨기는 자는 적을 낮추는 것을 벌로 삼는다. 만약 국민 중 두 명 이상의 남자가 있다면, 그들은 두 배의 보수를 받을 것이다.
군사 공훈자가 있으면 비율에 따라 현금화될 것이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싸우는 사람들은 그들의 심각성에 따라 처벌을 받는다. 자신의 사업에 노력하면 농사를 짓고 천을 짜면 좁쌀과 실크를 많이 가져올 수 있다. 게으르고 가난한 사람들은 그들이 보상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종실에는 전공론이 있어야지, 가족 성원이 되어서는 안 된다. 명대의 관직과 계급이 다르고, 전택의 이름이 다르고, 신첩의 옷도 다르다. 공을 세운 자는 현영하고, 무공자는 부유하고 재물은 없다.
국학의 질서가 생겼지만, 제정되지 않아, 국민들이 믿지 못할까 봐 두렵다. 이미 국성남문에 세워져 북문으로 이사할 수 있는 사람이 10 금을 준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난하고, 감히 이주하지 못한다. 이어 "이전할 수 있는 것은 50 금을 준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그곳으로 이주하여 50 금을 내야 하는데, 분명히 속이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졸령.
국학 질서는 중화인민공화국에서 실시되어 진나라 민국 초천 명이 불편했다. 그래서 왕자는 법을 어겼습니다. 위양은 "법이 안 되면 위에서 범한다" 고 말했다. 장발 왕자. 왕자님, 당신의 후계자는 벌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의 아들 푸공자의 경건함을 징벌하고, 그의 선생님을 모욕했다. 내일 진 사람들은 모두 질서를 갈망한다.
10 년의 여행 끝에 진민-다는 산에 도둑이 없다고 말했다. 이 가족은 다른 사람에게 충분한 돈을 주었다. 민용공전, 사적인 투쟁, 향진기치. 진민 연설의 시작 부분에서, 그 불편한 사람들은 이미 와서 그것을 편리하게 했다. 위양은 "이것도 난민이다" 며 변성으로 이사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감히 질서를 논의하지 못했다.
그래서 중국은 마틴 게일을 위대한 창조로 삼는 법을 배웁니다. 위안의를 에워싸고 투항하다. 그는 함양에서 3 년을 살았고, 진자영은 수도를 희작궁으로 옮겼다. 인민의 아버지, 아들, 형제를 실내에서 쉬게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소도시와 도시의 집합체가 현으로 모여 3 1 개 현이 있다. 영토를 개척하고, 세금이 평평하다. 평투의 무게를 재다. 4 년간의 여행, 아들 돈이 다시 식언을 했다. 서식지 5 년, 진 번영, 황제 공물 샤오 공, 왕자 완료.
내년에는 한학이 마령에서 이기고, 그의 왕자 심씨를 생포하고, 장군 팡 후안 () 을 죽일 것이다. 이듬해, 위양은 효를 칭송했다. "진과 웨이를 예로 들자면, 사람이 복병, 정신병이 있다면, 진 () 과 위합 () 은 위진 () 이 아니면 진 () 과 위합 () 이다." 누구야? 위 () 는 국서 () 를 인용하여 안읍 () 에서 진 () 과 접해 산둥 () 에 능하다. 이침은 서진을 침범하고, 병은 동토를 침범한다.
오늘은 군의 현자가 있는데, 나라가 의지하는 곳이다. 예년에 위국은 제나라에서 깨졌고, 제후는 측면에 있었고, 이때는 웨이를 벌목할 수 있었다. 웨이 진 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동진 () 은 강산 () 을 공고히 하는 것을 기초로 동향 () 으로 제후를 통제하는 것도 제왕의 일이다. \ "효사 웨이, 양 웨이 를 절단 합니다. 위는 아들에게 그를 때리게 했다. 양군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위양은 위서와 자를 남겨 두고 말했다. "나는 아들을 시작으로, 지금은 양국 장군이다. 우리는 차마 서로 공격할 수 없다. 면전에서 아들을 보고, 동맹을 맺고, 갈증을 해소하고, 안진위를 할 수 있다. ""
위공자가 동의했다. 연맹은 이미 가입했고, 위양낙군은 위공자를 공격했다. 그가 그의 군대를 공격했기 때문에, 그것을 격파하여 진나라에 돌려주었다. 위혜왕은 치친 병패로 나라가 허전하다. 진 () 과 방 () 을 두려워하여 하서 () 의 땅을 베어 제사를 지냈다. 웨이 수이 앤 이순신, 수도 이전. 리앙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외삼촌의 말을 쓸 수 없는 것이 싫다." 위양은 위위를 깨고, 진은 상조 15 성, 국호 상군 ... 2k45j 국가 2498z 학습 8vzcd 네트워크 f89af 로 봉했다
곽설상군은 이미 진 10 년 동안 종실부가 적국이 될 수 있다. Zhao Liang 은 shangjun 을 만나 말했다: "나는 Meng 에서 yang 을 볼 수있다. 오늘 양에게 돈을 지불해도 될까요? " 자오 리앙 (Zhao Liang) 은 "나는 감히 소원을 빌었다. 공구는' 현자가 입는 사람을 밀면 들어가고, 현자를 모으는 자는 욕심을 부리고, 왕은 물러난다' 는 말이 있다 하인이 부패하여 감히 목숨을 잃을 수 없다. 하인들은' 자리가 없고 사는 자, 욕심 많은 자리, 그 이름 없이 사는 자, 욕심 많은 이름' 이라고 들었다 하인은 너의 의를 듣고 욕심을 부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감히 운명을 듣지 못한다. ""
상군이 말했다. "내가 진나라를 다스리겠다고 했잖아?" 자오 리앙 (Zhao Liang) 은 "듣고, 똑똑하다. 내부에서 보면, 당신은 밝습니다. 이기면 강해진다. 우순도:' 열등감도 좋다.' 우순의 도를 모르고 하인에게 백문하다. 상군이 말했다. "당초 진용이 가르쳤을 때 부자는 같은 방에 살았다. 오늘 나는 더욱 규칙적으로 가르치고, 남녀의 차이를 위해 하북에 큰 사찰을 지었는데, 나의 진영은 마치 루웨이와 같다.
자관, 내가 진 () 을 다스리는데, 어느 것이 5 박사보다 더 현명한가? 자오 리앙 (Zhao Liang) 은 "천 장의 양가죽이 여우 가죽보다 못하다. 천 명의 노노는 한 사람의 탄복보다 못하다. 왕은 번화하고 먹묵이 죽었다. 만약 당신이 오국의 왕이 아니라면, 당신의 종은 당신에게 하루 종일 정직하고 벌을 받지 말라고 요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 상군은 "말은 있지만, 말은 화려하고, 말은 진실이고, 쓴 말과 약, 달콤한 말과 병" 이라고 말했다. 고수가 하루 종일 말하기를 원한다면, 마틴의 약도 있다. 마틴 게일은 일을 할 줄 알고, 아들은 아무 말도 할 줄 모른다! ""
Zhao Liang 은 말했다: "나는 남편 의사, jingjunzi 를 위해. 진 miaogong 현자 를 듣고, 보고 싶어 하지만 돈이 없다. 나는 진객 스스로 죽을 쑤어 갈색 젖소에게 먹혔다. 미래 미아오 알고, 소 입 아래 유지, 위에 사람, 진 은 감히 보지 못했다. 1967 년 진상, 동정정, 왕삼지, 가시국을 구했다.
인도 를 가르치고, 바인 공물 을 보내; 사덕 제후와 팔영으로 모시다. 나는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진 예, 다섯 박사 단계, 나라를 걷고, 차를 타지 않고, 싸우지 않고, 국고에 공명을 숨기고, 덕행은 후세에 적용한다. 의사가 죽자 진나라의 남녀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고, 총각은 노래를 부르지 않았고, 실패한 사람은 모두 동의하지 않았다.
오박사의 덕도. 오늘 진왕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주로 가시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그의 이름을 짓지 않습니다. 진남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허베이에 큰 사찰을 지었는데, 이것이 그가 이렇게 한 이유가 아니다. 태자주인을 처벌하고 백성을 해치고 군사처벌로 처벌하는 것도 짐승의 재앙이다. 교민은 목숨보다 깊고, 민효는 명령보다 빠르다. 오늘 국군은 좌측이고, 건외거래는 가르침을 위한 것이 아니다.
너도 나를 남방으로 오라고 했고, 게다가 너는 일본인 줄진의 아들이다. 시는 "마우스는 몸을 가지고있다. 사람은 무례하고, 사람은 무례하다. 왜 죽지 않는가' 라는 시로 보면 장수를 위해서가 아니다. 아들이 문을 나간 지 이미 8 년이 되었는데, 너는 또 공을 죽였다. 시에서는' 득인 자는 창창, 실인 자는 망한다' 고 말했다 이 몇 가지 일은 고인도 아니다. 갈 때 뒤에는 십여 대의 차가 있었는데, 갑옷에서 보면 몸이 강하고 위풍당당한 사람은 모두 타고, 창을 들고 있는 사람은 모두 차 옆에서 돌진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물건은 아무것도 없으니 너도 고칠 수 없다.
책에는' 덕을 믿는 자는 창창, 힘을 믿는 자는 망한다' 고 되어 있다 만약 당신의 위험이 폭로된다면, 당신은 수명을 연장하고 싶습니까? 그럼 왜 다시 십오도, 가벼운 관개 공원, 동굴, 연금 구조 고아, 존중 아버지 zundi, 공적, 경덕, 소안 에서 진 을 조언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또한 상인을 탐내고, 진 () 의 가르침을 총애하고, 백성을 원망한다. 일단 진 은 법원 을 설정하지 않고, 손님을 기부, 왜 진 은 당신을 받아? 죽으면 기다릴 수 있다. \ "상군 에서 보냈습니다.
한학 이후 5 월, 진효공이 죽고 태자가 건립되었다. 이 독실한 아들은 상군이 반란을 원한다고 비난하고 관원을 보내 그를 체포했다. 상군이 죽어서 그의 객실을 포기하고 싶다. 손님은 자신이 상군이라는 것을 모르고 "상군의 방법은 다른 사람을 포기하고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 쓰는 것이다" 고 말했다. 상군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아이고, 정말 법에 창피해!" 위를 찾아가다. 임위는 그가 아들을 업신여기고 위국의 분열을 파괴해 그에게 큰 피해를 입혔다고 비난했다.
상군은 다른 나라에 가고 싶다. Ren Wei 는 말했다: "진 zeishang 6 월. 도둑이 위 () 에 들어가 복회하다. " 수나라 내근. 진나라로 돌아가서 상양을 만나러 가는 것이지, 병사를 파견하여 북방의 정씨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다. 진발병은 상군을 공격하여 정 () 에서 죽였다. 진혜왕은 편파적으로 상군을 분열시켜 말했다. "상양의 혼란은 비길 데 없다!" 그리고 상준이의 집을 파괴한다.
곽설태사공은 상군, 그 인재는 비열하다고 말했다. 그 흔적은 황제의 술로 효도를 다하려 하고, 부설을 견지하고, 그 질이 아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하물며 신자를 벌하고 위장군을 업신여기고 조량의 말을 무시하며 상군의 작은 은혜를 발명하기에 충분했다. 나는 전서를 읽으려고 노력했고, 다른 사람의 방법과 비슷했다. 진 악명 높은 사망, 유부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