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1037-1101), 한 글자 자안, 한 글자 충성, 쓰촨 미산인, 가호 2 년 수시는 중국 회화 사상 문인화의 창도자일 뿐만 아니라 북송 서예의 대표 인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수시의 "천적벽부" 부분
현존하는 서예 원작은 거의 30 편이다. 그중' 치평첩' 은 조기 중기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이고, 그 다음은 문징명의' 명후기' 로, 수시가 30 대 때 지은 것이다. 중기에는 해서체' 천적벽부',' 제황시 몇 수' 와 같은 유명한 작품들이 많이 등장했다. 행서 두보의' 향목시', 황주의' 한식시', 그리고 신년 축제, 두 게시물의 인민편지는 모두 중기의 대표작이다.
스시의 황주 한식시
수시의 만년 작품은 상대적으로 적고, 가장 유명한 것은' 민간 선생님 숭배',' 바다를 건너다',' 강상' 이다. 청대 고문빈의 후기는 이전의 서평' 동파의 글자' 를 인용해 우아하고 완곡하며 호방, 엄정, 오만함' 을 인용하여 이 서예의 아름다움을 찬양했다. 수시는 서투른 서예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학술 창작에서 최대의 자유를 얻어 북송의 서예가가 되었다.
스시의 《도해역》
2. 황정견
황정견 (1045 ~ 1 105) 북송 시인 서예가. 글자, 호곡, 호부성옹. 홍주 펜닝 (이 장시 Xiushui) 사람들. 영종치평 4 년 (1067), 진사. 수시 가문에서 나온 그는 석과 함께 세상에 의해' 수황'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진 관우, 차오, 그리고 소문 제 4 학사로 불린다.
황정견 초서' 그늘 읽기'
황정견은 행서와 초서를 잘하는데, 해서서도 그 자신의 것이다. 학서는 특히 왕희지의' 난정서' 를 추앙한다. 양응식을 찬양하는 시가 있는데, 그가' 난정서' 를 수강한 깊은 체험을 설명할 수 있다. "천하가 최선을 다해 난정면을 배우고, 선단 대신 모든 뼈를 바꾸려고 한다. 낙양의 양봉자가 글을 쓸 때 우방술집에 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 이것은 왕 Xizhi 의 서예 학습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와 분리 될 수 없다.
황 tingjian 의 행서 "그리고 Tian minzhi 인생 책"
황정견의 초서는 주악이다. 스시는 주를' 위열하다' 로 여기고, 미탄은 주를' 강건하고 힘차다' 고 여긴다. 황정견은 나중에' 서담' 에서 그의 서예와 서예사상이 성숙된 후 주악서예에 대한 견해를 표명했다.' 왕의' 란정',' 악의론', 부옹의 선사, 수요일' 돈문' 은 모두 흥미진진하고 동시에 펜을 잘 쓴다.
황정견 《석초서 노트》
3. 미피
쌀 (1050- 1 107), 도장, 북송 유명 화가, 수집가. 원산지인 태원은 양양으로 이주하여 "쌀양양" 이라고 부른다. 선화년, 사람 조, 서화 박사입니다.
미피 《나부계 시집》
미피는 시와 글쓰기를 잘하는데, 특히 서화를 잘한다. 인감, 예서, 행, 풀, 해서도 가능합니다. 특히 초서는요. 황비홍 (Fei Ziyun) 은 다양한 장르를 연구했지만 그의 작품에서 가장 많은 것은 왕 시안 (Wang Xianzhi) 과 시 지용 (Shi Zhiyong) 이었다. 그의 책은 통쾌하고, 찰랑찰랑하며, 만년의 서예 기교도 난로불이 푸르게 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쌀이 전해 내려오는 잉크는 주로' 계시집',' 서소첩',' 방원 앤지',' 마천부'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한잡문이 적지 않다.
미피의 슈수트
스시의 말에 따르면, 미탄의 서예는 "차분하고 즐겁다. 왕종과 비교할 만하다" 고 한다. " 황칭은 미탄 서예: "날카로운 칼 (석금) 배열처럼, 강석사천리, 전격. 서예가의 필법도 형편없다. " 송사집' 으로 불리는 수시와 황계곡은 쌀에 대한 평가가 꽤 높다.
미피의' 방원 앤지'
송사' 는 미탄 서예를 말한다. "비행할 때 왕헌의 필법을 받아야 하고, 특히 움직일 때는 혼돈을 분간하기 어렵다." 선화는 "서예를 배우고, 시로 이백을 쫓고, 사전종을 배우고, 돌을 배운다" 고 말했다. 만년에 그는 들락날락하며' 좋은 책은 한 권밖에 없고, 나는 네 장의 독특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인치 종이 캐릭터, 사람들은 그것을 판매하기 위해 경쟁하고, 드문 줄 알았다. 클릭합니다
미피의' 말의 재능'
4. 채상
채상 (10 12- 1067), 본명 모준, 푸젠선유인, 관직에서 단명전 학사까지. 채향의 서예는 굳세고, 고풍스럽고 완곡하며,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채향의 서예를 전시할 때, 갑자기 얼굴에 봄바람이 한 가닥 불어오는 것을 느꼈고, 화려한 온아한 기운이 가득했다. 구사조합이 수월하고, 매우 자연스럽고, 문필이 구름처럼 흐르는 것처럼, 일종의 아름답고 창연한 상태를 드러낸다.
채향의' 정심당 종이 발 송아지'
채향사는 왕희지, 안진경, 류공권에서 서예를 배운다. 선인들은 채향의 서예를 논평할 때 모두' 진탕 모양' 이라고 생각했다. 원대 () 와 운림 () 은 "채공 서예는 육조 당풍 () 이 있고, 국수는 옥과 같다" 고 말했다. 그의 행서' 정심당지척두찬' 은 채향세잉크 중 가장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힌다. 이 연극은 청려하고 고요하여, 진당인의 정취가 꽤 있다.
채향의 기러기 게시물
채향은 이 학교의 석사가 아니다. 전반적으로 볼 때, 그의 서예는 여전히 진당의 법칙을 준수하는 것으로, 혁신 의식은 약간 뒤떨어졌다. 명대 서청덩굴은 채향서운에 대해 논평했다. "채향서가 2 왕 가까이 있는데, 그 짧은 풍속이다. 깨끗하고 균일함이 그 장점이다. 클릭합니다 채향서예의 장단점을 지적하다. 채향은 당연히 새로운 풍격을 지닌 대가는 아니지만 송대 서예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다. 그는 자신의 완전한 서예 성과로 진당율례와 송인의 재미 사이에 기술 다리를 놓아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여 후세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채향의 《여름포스트》
여 보, 난 숫자 100 에 초점을 기억 하 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