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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xiang 문화의 문화적 기원

우리나라 고고학계는 지금으로부터 만 년에서 오천 년은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의 조기 중기, 즉 전설의 신농 시대라고 생각한다. 오육천년 전, 신석기 시대 말기에서 청동기로의 과도기, 즉 전설의 황제 시대였다. 염제와 황제는 씨족의 우두머리이자 씨족과 부족의 명칭으로 각각 두 시대, 즉 염제 시대와 황제 시대를 대표한다. 그 전에 호남은 이미 수십만 년의 구석기 문화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호남 기후는 따뜻하고 촉촉하며, 남부 강영 지역은 원시 야생 벼 산지이다. 강영과 인접한 도현 옥두꺼비동 유적지에서 도자기와 세 가지 완전한 쌀알이 발견됐다. 그 중 이른 것은 야생벼이고, 늦은 것은 벼재배였다. 야생 벼, 벼, 자포니카 쌀의 종합 특성도 보존하고 있어 지금까지 세계에서 발견된 최초의 재배 벼 표본이다. 이는 도현 선민이 자연이 사람들의 식용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는 야생벼 앞에서 재배를 통해 야생벼를 개조하여 인류가 벼농사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희망을 먼저 불태웠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석기 시대 말기의 장강 중류는 이미 양안 동원의 유대가 되었다. 후베이 강릉을 가로질러 호남동정구의 토질이 부드러운 여양 충적평원으로 대규모 벼작 문화를 발전시키는 자연 조건을 갖추고 있다. 구석기 시대 말기부터 선민이 잇달아 이 평원으로 들어갔다. 8900 년 전, 예현 붕두산에는 표의기호, 표의화, 토템이 있었다. 약 8000 년 전 예현 바당 유적지에서 2 만여 알의 쌀알이 발견되었는데, 세계에서 선사 쌀알이 가장 많이 발견된 곳이다. 또한' 주역' 의 신농이 쓴 것과 비슷한 나무, 삽, 뼈 삽 등의 농기구, 목공이와 같은 가공 도구도 있다. 전설에 기재된' 나무는 근본이고, 탁상나무는 천둥의 근본이며, 천둥의 근본 이익은 천하를 가르치는 것이다' 는 것은 전국 중기의 시신이' 신농 70 유천하' 와' 속연대기' 가 염제가' 530 년' 이라고 부르는 시간의 합과 완전히 일치한다. 신농씨가 섬간에서 리양으로 이주하면서 우세가 계속 강화되면서 정착 농업의 기본 경제 형태를 형성하고 벼작 문화가 대규모 농업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사, 농사, 벼농사, 벼농사, 벼농사, 벼농사, 벼농사) 도기 만드는 기술도 상당히 능숙하다. 다양한 형태의 주전자와 백도기가 있는데, 채도기가 가장 특색이 있고, 그 빛은 원남 후서 등 인근 지역으로 전파된다. 후샹 문화는 그 이후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 6500 년 전, 성두산 고성과 현논이 발굴되어 신농이' 나날이 도시로' 라는 전설이 증명되었다. 예현 여든? 현장에서 일부 플랫폼 건물이 발견됐는데, 그 중 한 건물 기초의 중간 주체 부분은 지면보다 약 40cm 높았고, 그 사각은 나팔 모양으로 바깥쪽으로 튀어나왔고, 평면은 불가사리 모양이었다. 이 의식 센터 유적지는 예현 80? 이곳은 한때 신농시대의 중심이었다. 1 세대 신농당은 이곳에서 남순병을 출발해 금초를 잘못 맛보다가 장사다향의 끝에 묻혔다. 신농씨는 농경문명을 창조하는 중심씨족으로 추앙받았고, 그 후예는 모집되어 사방팔방으로 퍼졌다. 안지왕우 부족의 마지막 세대는 한천전에서 패배했고, 그 나뭇잎은 조상의 무덤 근처로 떨어졌다. 이런 식으로, 신농 시대 전체의 호상문화는 신농 중추 부계 가문의 내면에서 발전하며 신농 부계 문화의 정신에도 스며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제족은 황하 유역에서 부상하여 점차 안지족과 합병하여 염황연맹을 형성하여 중국 고대의 가장 강력한 부족 집단이 되었다. 안지신농은 이 연맹의 창시자였으며, 그 후 황제가 대신 중원을 통일하여 사방을 넓혔다. Yanhuang 그룹은 국가 부상 직전 에미리트 시대에 접어 들었다. 황제는 최초의 토스트가 되어 염황연맹의 깃발을 계속 높이 들고 염제가 개척한 원시 문명을 새로운 역사 단계로 밀어 수천 년 동안 통일을 안정시킨 세계 민족과 인구가 가장 많은 고대 문명에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Huxiang 문화도 yanhuang 문화로 통합되었습니다. 문화 중심의 남이동을 배경으로 호남은 유교 문화를 정통으로 하는 성이 되어 학자들에 의해 소호죽사, 만정조루라고 불린다. 당송 이전의 지방문화는 가시추 문화를 포함한다. 이 두 연원은 각각 호남 문화의 두 가지 측면에 영향을 미친다. 사상학술적 차원에서 중원유학은 호남문화의 원천이며, 악기루 서원 보고청에 걸려 있는' 도남정맥' 간판은 호남문화가 대표하는 유가도통을 보여준다. 사회 심리 차원에서, 예를 들면 호남의 민풍 민속 심리적 특징 등은 주로 현지의 문화 전통에서 비롯된다. 이 두 가지 전혀 다른 문화가 재조합하여 독특한 지역 문화를 형성했다. 따라서, 호상학자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호상문화에서 유교 사상의 정통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주돈이, 장남헌, 왕선산, 증국판 등 그들의 학술사상과 추구는 모두 정통의 유가와 맹자를 겨냥한 것이다. 호남인을 연구하면 가시추산인의 강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느낄 수 있다. 물론, 이 두 가지 문화 조합은 서로 침투한다. 향설해의 학술사상은 항상 임상강강, 실용, 진취적인 스타일과 전투정신을 드러내고, 임상의 인격적 특성은 유교 도덕정신으로 배양되어 일종의 인격매력과 정신적 승화를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증국판은 인격수양에서' 혈성' 과' 광명' 에 대한 추구를 통해 이런 이중문화의 결합의 아름다움을 종종 깨닫게 된다. 성실하고 밝은 사상은 유교 경전과 선비의 인격 완벽에 대한 추구에서 비롯된다. 피와 힘의 개념은 가시추 야만족의 피가 용솟음치는 것이 분명하다! 증국번 () 이 결성한 호남군 () 을 포함해서, 그 구성원은 주로 호남 토지의 산민이다. 증국판은 그들의 직설적이고 강건한 호남의 성격을 마음에 들어하고, 유교 도덕과 문화적 소양을 배우라고 요구하며, 이런 이중문화조합에 대한 그의 자각적 이용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삼중진화와 호남문화의 원인. 후샹 문화는 송대 이후에 형성되었다. 역사적으로 호남은 "북쪽에는 큰 강 장벽이 있고, 남쪽에는 마른 영오령, 서쪽으로는 귀천을 잇고, 한 무리의 묘목들이 골라낸 것" 으로, 중원 인문학을 위해 움직이지 않는 매혹적인 곳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그렇다면 중원 문화를 주요 원천으로 하는 호남문화는 어떻게 이 사방이 봉쇄된 땅에서 형성되었을까?

주요 내용

호남철학사상: 호남철학사상, 송대는 후안국을 파이오니아로 삼아 후홍 만장 왕선산 증국번 담시동 양창제 심지어 마오쩌둥을 거쳐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신유가의 도덕정신과 실제 응용의 실질적 장점을 결합함으로써 이런 학술문화의 특징은 현대까지 이어지고 있다. 근대 역사에서 호남 인재가 배출되었다. 그들의 정치적 입장은 크게 다를 수 있지만, 그들이 이상을 추구하고 실제 응용을 중시하는 학술 문화 스타일은 사실이다. "

후상문예: 굴원 우국우민의 문학 전통과 후안국의' 경세효용' 의 철학 전통을 계승했고, 호상문예는' 문도통합' 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증국판을 비롯한' 향문학파' 는 이 특징의 대표이다. 이 특징은 마오쩌둥에도 뚜렷한 구현이 있다.

호향사학: 경세에 의해 쓰이는 철학 사상도 호향사학에서 드러난다. 호수사학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고전과 역사를 병행하는 것이다. 경학을 역사비판의 가장 높은 근거로, 역사를 묘사하는 목적은 경학의 의미를 해석하는 것이고, 경학의 내포를 해석하는 것은 역사의 전통을 지키는 것이다. 둘째, 과거는 현재를 위한 것이고 과거를 비판하는 것은 현재의 폐단을 비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역사를 배우는 것은 학술을 위한 것이 아니라 흥망의 교훈을 되새기기 위해 민족 부흥과 국가 구제를 위한 역사적 본보기를 모색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중사학은 실용적인 정신과 중사학이 시정을 위해 봉사하는 전통으로, 후난사학의 발전 방향에 영향을 미쳤다."

호남교육: 호남교육은 송대에 흥성하여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자신의 독특한 전통을 형성했다. 학사와 지행합을 중시하고, 독립적 사고와 이성적 비판을 중시하는 것이다. 악루 서원은 이 전통의 증인이자 대표이다.

호상종교: 호상문화는 종교에 대해' 포용' 태도를 취했는데, 남악묘의 불도유교지가 대표적인 예이다. 후자에 대해 후샹 문화는 확고한 비판 태도를 취한다. 송대 호남학파 이후 호남학자들은 모두' 입세' 를 주장하고' 실학' 을 견지하며' 학습의 응용' 을 강조하여 사회학과 인식론의 관점에서 종교를 비판했다. 특히 기독교를 겨냥한 음모 활동은 율리를 보이콧한다. 호남은 근대 중국에서' 교안' 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 외국 종교에 저항하는 것은 이미 지역 전체의 일치된 행동이 되었다.

Huxiang 민속: Huxiang 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민족 지역 중 하나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역사 연혁, 생활지역, 생산방식, 종교신앙의 차이로 각 민족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전통풍속과 민족적 풍토를 배양하여 서로 침투하고 상호 영향을 받아 뚜렷하고 독특한 호남민속문화가 되었다.

호수과학기술: 실천과 실용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호수과학기술이 발달한 것으로 유명하다. 일찍이 상주시기에 청동제련은 이미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다. 현대 안티몬은 모두 중국에서 제련하는 것이 가장 많다.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정교한 문화재는 감탄을 자아낸다. 그들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호남 문화의 독특한 과학적 품격을 보여준다. 송대 중국 문화는 세 차례의 대변천을 거쳐 호남문화의 흥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송대에 이르러 남방의 경제문화는 이미 매우 발달하여 이미 북방을 넘어섰다. 특히 정강의 난후 남송에서는 유명한 문인들이 남방에서 문교 활동에 종사하고 있으며, 절강 강서 호남 푸젠 등의 성은 문화가 가장 발달한 곳이 되어 많은 명문 학교가 생겨나고 많은 유명한 서원을 세웠다.

유학은 한나라에서도 흥성했지만, 그 흥성의 계기는 한무제가 백가를 파면시키고, 유교를 독존하며, 한대 유학은 하향식 국가 이데올로기가 되었다. 근본적으로 한나라 유학은 대통일의 유학이다. 송대 부흥유학의 사조는 상향식 학술문화사조로, 중앙이나 지방관학을 거치지 않고 주로 지방서원을 통해 학술 연구와 전파를 진행한다. 유교 신앙을 부흥시키고 유교 지식 체계를 재건하기로 결심한 신유교 학자들이 각 지역의 여러 서원에 모여 글쓰기와 강의에 전념했다. 그 결과, 각 학문의 전통과 사상적 특색을 지닌 지역 학파가 형성되었다. 북송에는 주돈이의 학문, 장재지, 이정 형제의 낙학이 있다. 남송에는 주의 푸젠학, 후 부자의 호상학, 육구연의 상산학이 있다.

신유학의 출현은 더욱 전면적인 신유학문화형태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으며, 문화센터의 남이동과 유학의 현지화로 유학을 핵심으로 하고 도가를 전면적으로 해석하는 이런 문화형태는 반드시 남방에서 번식할 것이다. 결국, 중국 문화의 3 중 중요한 진화는 유학을 핵심으로 하는 본토 학술 형태의 형성과 궐기를 촉진시켜 미래에 빛을 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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