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성 방법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솔직히 말하면 전투 대형이다. " 유경은 기탄없이 말했다. 유청은 중국 군사과학원 전쟁 이론과 전략 연구부의 전문가이다. 그는 중국 고대의 군사진법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번 나에 대한 인터뷰는 주로 군진의 신비에 관한 것이다.
역사상 매번 등장하는 중국 고대 군사 편대는 거의 모두 신비롭다. 까칠한 칼빛 검그림자 속에서 전장의 천군만마 혹은 일병 반졸은 금북나팔의 지휘나 깃털팬의 신호만 있으면 함께 행동할 수 있어 무한한 힘과 초인적 에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진진에 따라 약함이 강함을 이기고, 소능이 큰 것을 이길 수 있다. 생명이없는 모래 나무조차도 적을 죽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호전' 제 88 장, 요군이' 태을혼천진' 을 퍼뜨려 항상 선전을 할 수 있었던 양산포 장병들을 삼패하게 하고, 흑회오리 이규지까지 생포했다. 삼국연의' 에서 동우의 노신은 이릉전에서 유비를 물리쳤다. 백티성 아래로 가는 길에 제갈량이 석두 () 로 만든' 팔진도 ()' 로 들어가 결국 전군이 무너졌다. 노신 자신도 제갈량 장인어른의' 정분' 에 의지하여 재난을 피했다. \ "대파천진 \" 에서 중원을 침략한 요군은 천문진과 송군 결전을 펼쳤다. 송군 원수 양육랑은 많은 정병을 동원해 천문진의 신비에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해독하기 어렵다. 용목이 패배할 때까지 깨지지 않았다.
이 뛰어난 대형들은 사람을 현혹시키고 동경하게 한다. 그러나 유 연구원과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나의 생각은 점차 전복되었다. 유청의 관점에서 볼 때, 이야기 속의 진법은 이미 매우 신비화되어 역사상 실제로 나타난 진법과는 거리가 멀다.
그렇다면 역사상 진정한 형성은 무엇일까? 어떻게 생겨나고 발전할까요? 우리가 잘 아는 장사진, 류딩 유가진, 구궁 팔괘진, 팔문 금자물쇠배열 등. 유청의 서술 아래, 나는 이 영원한 수수께끼에 차근차근 다가갔다.
사냥 대형에서 고대 군 대형까지
진법은 고대 전쟁에서 전장에서 통일된 지휘를 요구하기 위해 협동적으로 행동하여 생겨났다. 그것의 목적은 모든 병사들이 가능한 한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일찍이 먼 옛날에는 유인원이 점차 성체로 변하는 과정에서 이미 가장 원시적인 진법이 생겨났다.
말하자면 진법의 기원과 사냥 활동은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고대인의 최초의 전투 상대는 사람이 아니라 야수였다. 사냥 과정에서, 약한 동물의 경우, 고대인들은 추격이나 매복의 대형을 취하고, 야수를 마주하고, 방어대형을 취하고, 강자는 앞장서고, 암수는 어린 짐승을 중간에 이끌고, 청장년은 양쪽에 있다. 야수의 공격을 막는 이 매우 효과적인 방어팀은 고대인들의 가장 기본적인 포메이션 방법을 구성한다.
인간 문명이 어느 정도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배열과 사냥 활동의 관계는 여전히 뚜렷하게 보인다. 하상주 시대에는 군사 훈련이 주로 사냥 활동을 통해 이루어졌다. 사냥 대형과 전투 대형은 거의 차이가 없고 오락성이 강한 사냥 활동도 사람 간의 협력 능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중원의 한족뿐 아니라 변방의 소수민족도 전투에서 야수를 치는 전투 대형을 직접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다. 송대가 편찬한' 삼북동맹지' 에 따르면 북송 사신이 여진족 수장 완안아골타를 방문할 때마다 사냥을 볼 때마다 부하 장군과 함께 활을 쏘며 각 부족 병사들의 사냥 위치를 파악한 뒤 사냥 기회를 이용해 진진을 연습했다. 이런 사냥 대형은 나중에 여진기병과 요군과 송군과의 전투에서 더욱 풍성하고 발전하여 양익 포위대형이 되었다.
최초의 군진은' 일군진' 이었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참전한 병사들은 단지 하나의 큰 군진을 구성했을 뿐이다. 전투에서 전술적 변화의 여지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제 1 군 진영은 곧 제 2 군 진영, 제 3 군 진영, 심지어 다군 진영으로 대체되었다. 전쟁에서, 이러한 서로 다른 군사 편대는 서로 다른 분업을 가지고 있다. 군사편대는 적을 유인하는 데 쓰이고, 어떤 것은 상대와 결전을 담당하고, 어떤 것은 상대를 포위하는 데 쓰인다.
병종으로 볼 때, 전쟁에서 가장 먼저 사용된 진법은 보병 방진이어야 한다. 하지만 초기 조직은 성숙하고 응용이 편리하며 이름이 다양한 군진이 병거가 생겨난 후의 병거 전투전이다. 차전군진이 성행하던 시기는 상대 중후기부터 주조까지였다.
차전은 하조에서 시작되었고, 상조 말기에 이르러서야 일정 규모의 작전 양식이 형성되었다. 그것의 주요 장비는 두 마리 혹은 네 마리의 말에 의해 구동되는 나무 병거이다. 병차에는 세 명의 병사가 있는데,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다. 좌병은 활과 화살을 들고, 우병은 고, 창 등 긴 병기를 들고, 중병은 말을 조종하여 말을 몰았다. 일반적으로 전차는 넓은 대형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 느린 드럼을 따라 천천히 전진한다. 적군 에 접근 할 때, 왼쪽 군용 활과 화살이 적을 쏘고, 반대 양측 병거가 엇갈릴 때, 우군은 자동차 육박을 포기할 때까지 긴 병기를 들고 싸웠다.
각 병거에는 일정한 수의 보병도 갖추어져 있는데, 단순한 병거 부대의 영향이 제한되어 있고 보병의 보호가 없어 유연한 보병에 의해 쉽게 도태되기 때문이다. 이런 병거 보병이 뒤섞인 진영은 전반적인 위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으며, 대항하기 전에 적에게 큰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
우리가 평소에 듣는' 천차의 땅'' 천차의 땅' 은 제후국의 실력을 판단하는 기준이다. 하지만 병거가 거대하고 기세가 웅장하지만 무적은 아니다. 그 이유는 당시 전차의 행진 속도가 상당히 느리고 대형이 딱딱하기 때문이다.
봄과 가을 기간 동안, 차전 규모가 날로 확대되어, 원래 쌍방이 먼저 줄을 서서 다시 싸우는 관례에서 점차 벗어났지만, 작전의 갑작스러운 성질을 더욱 중시하여, 차전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병거 대형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고, 비교적 고전적인 대형이 나타났는데, 그중에서 방진과 날거위가 가장 흔하다.
방진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본적인 대형이다. 그것의 대형은 정연하고 정사각형으로 밧줄처럼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을 형성하여 넓은 전선을 형성한다. 손빈은 방진이' 중간이 얇고 정사각형이 두꺼워' 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방진 중앙의 부대가 희박하고 주변 부대가 빽빽하다. 중간 병력이 적으면 허장성세를 할 수 있다. 주위에 많은 군대가 있어 적의 공격을 방어할 수 있다. 날으는 거위 진영은 일명 새진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가로로 펼쳐져 있으며, 좌우 양익이 계단 모양으로 앞으로 또는 뒤로 배열된 전투대형이다. 공격수 포메이션은 V 자형으로 원숭이의 두 팔이 앞으로 뻗어 있는 것처럼 우회하는 포메이션이지만 후방 수비는 약하다. 뒤로 "V" 자형으로 날개와 후방의 안전을 보호합니다.
제후국 간의 갈등과 실전은 진법의 끊임없는 발전을 촉진시켰다. 기원전 54 1 년, 진국 대장 슈웨이가 적군을 만나 전쟁터의 지형이 좁아 거대한 병거를 펼칠 수 없었다. 슈웨이는 대담하게 개혁하여 병거를 "일선으로 파괴" 하고 병거에 있는 병사들과 보병을 한데 섞었다. 교통 체증에 익숙한 제군은 이에 대해 코웃음을 쳤지만 여전히 패배했다.
작전 지역이 산간수망으로 확장됨에 따라, 특히 전국시대 석궁 (위력이 활과 화살을 훨씬 능가함) 장비 부대와 함께 보병은 넓은 전선에서 전차의 충격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게 되어 전차가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잃고 전쟁무대에서 물러나야 했다.
보병의 번영은 보병 전술의 풍부함과 발전을 필요로 한다. 보병은 항상 교통진의 부속물로 존재하기 때문에, 보병이 부흥한 후 교통진의 배치에 대한 초기 참고는 단지 교통행렬 (예: 방진과 엄진 등) 일 뿐, 점차 다양한 배열을 발전시킬 수 있다.
전국 시대에는 많은 보병 진형이 있었는데, 당시 군사 이론가들은 이러한 진형을 총결하였다. 1972 년 산둥 임종은행산 1 호 한묘에서 대량의 죽간이 출토되었는데, 그중에는 오랫동안 전해져 온 손빈' 손자병법' 도 포함되어 있다. 손빈의' 손자병법' 에는 10 의 일반 진법이 있다: 방진, 원형, 송곳, 기러기, 갈고리, 현진, 숙진, 배열, 화진, 수진. 마지막 두 가지는 특수 전술이고, 처음 8 종은 진법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유청은 8 가지 포메이션 중 정사각형과 기러기 진영을 제외하고는 방어를 위한 포메이션이라고 말했다. 스파스 대형은 대피 대형이다. 행과 열의 거리를 늘림으로써 더 많은 깃발, 무기, 초인을 세워 소수의 병력으로 강대한 실력을 과시하다. 반대로, 수비와 공격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몇 개의 진영은 밀집된 대형이다. 원뿔 배열의 모양은 송곳처럼 생겼고, 앞끝은 뒷부분이 넓다. 엘리트 공격수를 통해 좁은 전선에서 적을 공격하고, 적의 진형을 돌파하고 분열하며, 날개로 전과를 확대할 수 있다. 공격 돌파구를 강조하는 포메이션이다. 갈고리 배열 정면은 정사각형이고, 양쪽 날개는 뒤로 구부려 옆구리의 안전을 보호하고, 적들이 후방의 금북지휘를 공격하는 것을 막는다. 현향진은 적을 미혹시키는 가짜 진영이다. 대열의 간격이 넓어서 깃발을 많이 세우고 북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그것은 또한 병사들이 행진하는 소리를 흉내내어 병사들의 시끄러운 소리를 통해 대량의 부대의 가상을 만들어 적을 속였다.
보병진이 성숙된 후 중국 육군진의 발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새로운 요인이 계속 발전하도록 촉구하고, 광활한 전쟁터에서 기병을 맞이했다.
기병 기동성의 우세는 매우 뚜렷하다. 특히 말 스트럽이 발명된 후 기병은 더 이상 당장 앉는 불안정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어 기병을 전쟁터의 신생력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병, 기병, 기병, 기병, 기병, 기병, 기병) 최초의 기병은 전국 시대의' 후프 기병' 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조는 이미 북방 유목 기병의 작전 방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한나라에 이르러 중원 보병 방진의 폐단이 끊임없이 북방을 침범하는 타르칸 앞에서 여지없이 드러났다. 그래서 한나라도 기병대를 채택했다.
예로부터 기병의 전술은 정면 돌격과 우회 두 가지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특징 때문에 기병 진영은 보병 진영처럼 병사들의 질서 정연한 진퇴를 추구할 수 없다. 시간이 위진의 세계에 들어서자 철갑 전마가 대지를 질주하기 시작했다. 말 등에 완전히 무장한 병사들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기병을 다시 장착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기병은 방어성이 더 강하지만 기동성을 희생하는 대가로 수당 시대가 되자 경기병이 다시 주류로 떠올랐다. 이후 요금 시대에는 중기병 부흥이 있었지만 시간이 너무 짧아 무시할 수 없었다. 원나라 때 몽골 경기병은 유라시아 대륙을 종횡무진했지만, 유럽 중기병 (장갑의 두께는 중국과는 거리가 멀다) 은 반격할 힘이 거의 없었다.
인터넷에서 문장 한 편을 본 적이 있는데, 저자는 전쟁 중 기병의 대량 사용이 보병진의 발전에 파멸적인 타격을 입혔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 말을 언급했을 때, 유청은 부정적인 대답을 했다.
그는 중원 왕조가 기병으로 북방 유목 기병에 대항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편, 중원의 전마는 출처가 제한되어 있어, 품질은 유목마와 비교할 수 없다. 한편, 중원은 농경을 위주로, 아무리 연습해도 승마술은 북방의 유목민에 비할 수 없다. 따라서 유목 기병과 중원 무장력에 대항하는 주된 방법은 여전히 질서 정연한 진법에 협조하는 것이며, 이로 인해 진법의 지속적인 발전도 촉진된다.
모든 진법 중에서 내가 가장 잘 아는 것은 제갈량의 8 진법이다. 사실 제갈량 이전에도 8 진도가 있었고, 손자는 8 진도가 있었고, 손빈도 8 진도가 있었고, 동한 시절에는 작전 훈련에 널리 사용되었다. 제갈량은 오와 싸울 때 물웅덩이와 논에 있었고 상대방의 병력은 주로 수군과 보병이었기 때문에 8 진을 혁신했다. 그의 주요 작전 대상이 동오에서 조위로 바뀌었을 때, 그의 적은 주로 기병과 보병이었고, 지형은 강동의 물웅덩이, 논에서 산지로 바뀌었고, 촉국은 말이 부족했다. 산지와 기병에 대항하기 위해 제갈량은 고팔진도를 개조하여 지도를 만들었다.
배열도라는 것은 배열법을 도형으로 그려서 비단, 종이, 바닥 또는 모래돌로 쌓아 직관적인 물체를 형성하는 것이다. 제갈량의 진법 문자 기록은 전해지지 않았고, 8 진도는 당대에 이미 실전되었다. 그러나 위두강이 남긴 884 무더기의 석두 유적은 제갈량이 남긴 8 진도라고 한다.
제갈량에 관한 몇 마디 팔진도와 함께 현대 군사가들은 팔진도가 일종의 그룹 방진이라고 생각하는데, 방진의 중심은 중진으로 장군, 금북기, 직속 병마로 구성되어 있다. 배열 주위의 8 개 방향에는 하늘, 땅, 바람, 구름, 새, 짐승, 용, 호랑이의 이름을 딴 8 개의 작은 배열이 있습니다. 이런 명칭은 우리가 지금 어떤 사단, 연대를 명명하고 있는 것과 같다. 전적으로 지휘편의를 위한 것이고, 작전 기능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제갈팔진은 적응성이 강하여 산꼭대기, 산기슭, 산등성이에 모두 현지 상황에 맞게 배치할 수 있다. 8 진은 상호 조화와 협조를 중시하며, 배열 중의 어떤 방진이 공격을 받으면 다른 작은 방진의 응답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8 진법의 전술은 매우 효과적이다. 적에 대한 우회나 정면에 대한 견제와 돌파이다. 작은 방진을 구성하는 병사는 기병, 보병, 차량 행렬, 수십 명에서 수백 명, 앞줄 궁수, 가운데는 긴 병기, 뒷줄은 짧은 병기 (배열 순서가 가끔 다름) 가 될 수 있다. 적의 진공을 늦추기 위해 활잡이의 위력을 발휘하고, 방어에는 충차, 사슴 뿔, 쇠엉겅퀴 등 장애물도 설치됐다.
제갈팔진은 방어진형에 속한다. 장점은 배치에 약점이 없다는 것이다. 어떤 방향으로든 공격을 받을 때, 전체 대진은 근본적으로 변할 필요가 없으며, 인접한 양익 진영은 자동으로 양익으로 바뀌어 보호와 지원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단점도 뚜렷하다. 이렇게 복잡한 대형은 많은 시간 연습이 필요하고 기동성이 떨어진다. 대형의 완전성을 유지하기 위해, 뒤로 물러날 때 앞으로 달리거나 격렬하게 뛰면 안 된다. 너는 "전후, 후 전, 속도 없는 전, 망설임 없는 뒤" 가 필요하다. 그래서 8 진은 수비보수 진영으로 대패하지 않고 대승을 거두기도 어렵다. 제갈량은 육출산했고, 강위는 여러 차례 위위를 공격하여 대패도 없고 대승도 없었다. 촉군 팔진도 작전과는 무관하다고 말할 수 없다.
기병에 대항하는 보병대형에서 송대 장성들이 실전에서 모색한' 겹친 대형법' 을 언급할 만하다. 남송 초년, 항금 명장 오린이 한중 김병에 저항한 지 20 여 년이 되었다. 그는 유목 민족의 완강하고 충격이 강한 특징에 근거하여 군대를 두 진영으로 나누어 각각 3 소대 병사를 배치했다. 첫 번째 줄은 장총을 들고 쪼그리고 앉아 적을 맞이하고, 두 번째 줄은 궁수와 궁수이며, 무릎을 꿇고 적을 맞이하고, 세 번째 줄은 팔궁수이며, 서서 적을 향해 사격한다. 이 밖에도 기병이 양익을 엄호하고 있다.
이 진영은 전형적인 수비진이다. 전투할 때, 뒤 두 줄은 차례대로 적의 기병을 사격했다. 적이 앞으로 돌진하면, 제 1 소대장의 포수가 일어서서 육박할 것이다. 전진이 소진되고 후방이 전진을 대신하여 계속 싸우다. 이런 포메이션 방법은 송군의 인성 결여의 약점을 극복하고, 그가 시종 강력한 적의 전투력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세 줄의 병사들은 각각 최선을 다해 서로 방해하지 않고 각 병사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긴 뱀" 에서 "물 만다린 오리"
고대 전장에서 군진의 중요성은 기병의 충격에 저항하는 것만큼이나 간단했다. 단병 작전 능력이 상대보다 약한 쪽에 대해 군진은 사기의 주요 원천이며, 심지어 유일한 원천이기도 하다. 대형을 유지해야 전투의 자신감을 잃지 않을 것이다.
고대부터 전장에서 가장 큰 사상자와 업적은 조직적이고 안정적인 대형의 대립이 아니라 한 대형이 파괴된 후의 혼전에서 이뤄졌다. 그래서 먼저 상대 포메이션을 파괴할 수 있을지가 승패의 관건이 됐다.
"손자병법 9 곳" 은 이렇게 썼습니다. "그래서 용병을 잘 쓰는 자는 솔직함과 같다. 곧은 자, 장산의 뱀, 머리와 꼬리를 치고, 꼬리와 꼬리를 친다. " 솔직함' 이라는 이' 장산뱀' 은 손자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뱀,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 돌볼 수 있다면, 그것이 따르는' 한 글자 긴 뱀 배열' 은?
일자장사진' 의 배치 방법은 너의 모든 부대를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작은 방진으로 배열하여 앞뒤 연결, 긴 우여곡절, 주로 방어에 쓰인다. 이런 포메이션의 가장 큰 장점은 상호 협조가 매우 민감하다는 것이다. 그것의 중부를 공격하고, 만약 힘이 크지 않다면, 그것의 머리와 꼬리 부대는 포위되어 상대방의 부대를 빠르게 분열시킬 것이다. 꼬리를 공격하면 머리와 중심이 상대방의 측면을 공격한다. 머리를 공격하면 꼬리와 중심이 반대편에서 공격합니다.
뱀은 비록 악독하지만, 세상의 어떤 것과 마찬가지로 결국 깨질 것이다. 뱀은 7 인치를 치고, 7 인치는 뱀의 중심점을 가리킨다. 뱀진의 중심 부분, 일명 뱀담이라고도 하는 군진의 중심, 즉 지휘의 핵심이다. 지휘의 핵심을 빼앗기만 하면 장사진은 위력을 잃게 된다.
서기 589 년 수나라는 남북통일을 이루기 위해 진조의 도성 건강 (금남경) 에 도착했다. 진군은 거의 모든 병력을 동원하여 성외에 장사진을 배치했다. 수나라 대장 호약필이 알게 된 후 500 명만이 군대를 공격하도록 보냈지만, 첫 전투에서 실패했다. 나중에 연막으로 부대를 엄호하여 철수하고, 더 많은 부대를 조직하여 진중부를 공격하고, 진의 장사진을 깨고, 진의 도성을 함락시켰다.
남송 시대에는 북방 초원에서 갑자기 펜티엄 힘이 솟아올랐고, 그 후 100 년 동안 세계 정치 지리 구조가 크게 변했다. 징기스칸과 그의 후계자가 이끄는 몽골 군대입니다.
몽골 군대의 작전은 매우 적극적이다. 그 기병은 세계 군사사에서 보기 드문' 비행군' 으로 공방 전환 능력이 매우 빠르다. 몽골군이 자주 사용하는 진법은' 비늘 배열' 이다. 물고기 규모 배열은 군인의 등급 모양에 의해 붙여졌다. 본질적으로 병사들이 등급을 매긴 전투 대형이다. 부대는 일반적으로 3 ~ 5 급으로 나뉘는데, 앞 병력은 적고 뒤 병력은 많다. 이 3 ~ 5 급 부대는 등급별로 공격할 것이다.
비늘 배열은 서양에서도 나타나지만 칭기즈칸이 창설한 큰 비늘 배열이 가장 전형적이다. 칭기즈칸의 큰 비늘 진영 앞에는 병사가 적은 선봉진이 있고, 뒤에는 병사가 많고 실력이 더 강한 2, 3 계단 팀이 있다. 첫째, 선봉진이 적의 진형을 공격한다. 만약 적의 전투 대형이 혼란스럽지 않다면, 2, 3 선 부대의 충격이 곧 시작될 것이다. 일단 충격이 유효하고 적의 포메이션이 혼란스럽다면, 총사령관은 그의 모든 병력을 이끌고 적에게 돌진하여 모두 섬멸할 것이다. 만약 몇 차례의 공격 후에도 군진이 여전히 안 된다면, 상대방을 유인하는 전투 대형을 철수하여 전진하다. 두드러진 과정에서 상대방의 약점 중 일부가 드러날 것이다. 이러한 약점을 찾아 두통으로 돌아가는 것이 칭기즈칸의 큰 비늘 배열의 장점이다.
칭기즈칸은 전설과 신화 () 를 이루었지만, "그 성성도 성대하고, 그 망도 급했다." 침몰한 후의 큰 비늘 행렬은 온통 쓸쓸한 먼지로 가득 차 있다.
명나라가 개국한 이래 전쟁과 평화의 사극이 광활한 북방에서 상연되었다. KLOC-0/00 년이 지나서야 북방은 점차 평온해졌지만, 의외로 평온한 동남연해에는 큰 번거로움을 겪었고, 일본군의 침입으로 조정의 침수가 어려워졌다.
사료에 따르면 명나라의 해적 침입은 명초에 기원했다. 이 시기에 일본은' 남북조' 분열 시기에 처해 있는데, 일부 실의에 빠진 일본 무사들은 자주 중국 연해지역에 가서 약탈을 한다. 수십 년 후 무사, 파도인, 상인으로 구성된 해적 집단은 이미 매우 방대하다. 명나라의 해금 정책으로 인해 넓은 해안선을 지키면서도 갈 길이 없는 중국인들이 생존을 위해 일본 조직에 가입했다. 또한 명나라의 정치 부패와 국경 방심이 해이해져 일본군의 침입이 더욱 심각해졌다.
바로 이때, 치계광이 나타났다. 그러나, 제나라 jiguang 어깨 에 해적 을 제거 할 때, 그는 곧 명나라 가 제공하는 군대 는 사기가 낮을뿐만 아니라 많은 악습 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절강 김화에서 2 만여 명의 단순 광부와 농민을 모집하여 신군을 훈련시켰다. 연해 지형에 적응하기 위해 해적에 대한 표적을 높이기 위해, 척계광은 집단공조의 전술적 진법인 원앙 진을 발명했다.
저장 지역은 물웅덩이와 논을 위주로 평원이 넓은 북방과는 달리 기병대 대군이 돌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이에 따라 새로 창창한 원앙 진영은' 장단 병기 결합',' 냉병기화기 결합' 을 강조했다. 12 를 1 팀으로 하여 첫 번째는 대장이 되고, 두 번째는 방패를 잡고, 두 번째는 늑대를 잡고, 네 번째는 장총 네 개, 다섯 번째는 단병기를 들고, 마지막은 화부이다. 이런 무기, 늑대방패는 대죽의 상반부와 그 가지를 원형으로 한 것이다. 대나무는 2 피트 굵고, 10 피트 길이이며, 뾰족한 칼날은 맨 위에 1 피트 길이이며, 상대방을 괴롭히는데 쓰인다. 소방관은 로켓이나 다이너마이트를 전문적으로 발사하는 병사이다.
지형에 따라 치계광의 원앙 진영은 원앙 진영과 원앙 진영의 두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원앙 행렬은 몇 개의 작은 원앙 행렬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소강 일대에서는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원앙) 사실 원앙 진영의 비결은 병사들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단병 작전 능력의 부족을 상쇄하는 것이다.
어진과 도술
연구원 유청 () 은 중국 고대 진법체계가 문학 연극 영화작품만큼 복잡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해 왔다. 중국은 예로부터' 병농일체' 병역정책을 고수해 왔기 때문에 농민들은 평소에 집에서 생산하고 전시에 징집되어 입대했다. 그 직업군인들에 관해서는, 그들도 무거운 토지 개간 임무를 맡아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매년 진법을 연습하는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어 단시간에 간단하고 실용적인 진법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다. 지나치게 화려한 포메이션은 주로 황제의 사찰과 장군의 사찰에 대처하는 데 쓰인다. 눈부시지만 진정한 대항가치는 크지 않다.
하지만 중국 역사상, 어떤 사람들은 이상한 배열을 발명하고 심지어 신비화까지 했다.
송 () 조의 개국 황제인 조 () 는 처음에는 후주의 군사 지휘관이었다. 그는 쿠데타에 황포를 맞았고, 군사적 재능도 있었다. 하지만 왕위가 그의 동생 조광의에게 전해진 이후 상황은 크게 달라졌다. 조광의는 군사적 재능이 부족하지만 매우 자만하는 사람이다. 그는 또한 조원윤이 세운 고도로 중앙화된 군사제도를 군대 배치, 군대 배치 등 구체적 업무에 시행했다. 원래 네가 집을 떠나 밖에 있으니,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전장에서 적과 적의 형세의 변화에 따라 수시로 조정을 하는 것은 작전 지휘의 최소 요건이다. 그러나 한적한 궁전에 사는 조광의는 매번 침입하기 전에 준비한 진법을 총사령관에게 부여하여, 그가 문직 인원을 준수하고 감독을 동행하도록 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편대 중 상당수는 서재에 앉아 군사 지식이 없는 문직 관리들이 억지로 상상한 것이다. 예를 들어 송인이 편찬한 병서' 무경통론' 에서는' 본조 8 진',' 본조 정진제' 등 각종 쓸모없는 진법을 전문적으로 소개했다.
당시 송나라 황제는 이미 사람들의 강한 비난을 받았다. 실전에서 송나라의 장군들은 왕군 배열에 자주 저항한다. 예를 들어 송요전, 송조강연금은 성지를 위반하고 진영을 바꿀 위험을 무릅쓰고 병력이 흩어진 팔진도를 양진으로 바꿔 요군 철기에 둘러싸인 비극을 피했다.
더욱이 당송 이후 이런 현상이 나타나 도술에서 점점 더 심해지는 마술을 진법에 붙여서 일반인들에게 기묘한 진법이 더욱 신비로워졌다. 이는 이후 문학 이야기에서 각종 진법 이야기의 원천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인들은 대부분 미신을 믿었고, 일년 내내 군대를 이끌고 싸운 장군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들은 종종 초자연적인 요소들을 운병 전쟁의 성패의 원인 중 하나로 삼는다.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에는 춘추전국 이후 도교와 병사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도가의 원조 노자는' 도덕경' 에서 많은 용병의 이치를 논술했는데, 이것도 진법의 신비화를 조장했다.
어떤 사람들은 병사들을 토론하는 과정에서 자각적으로 도가학설을' 손자병법' 에 집어넣었다. 당대의 군사가 이황이' 태백음소음' 에서 하늘, 땅, 봉황, 구름, 용, 호랑이, 새, 뱀 8 진과 도술의 이자, 생, 상처, 독, 경, 죽음, 지진, 문을 열게 되면
이런 현상은 명대에서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심지어 태을팔진, 태을방진, 유가진 등 많은 기진이 탄생했다. 이러한 형성은 시간, 방향 및 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모두가 잘 아는 8 대 진법은 4 개의 생문과 4 개의 사문으로 나뉜다. 진법 제정자는 불명확한 인물이 죽음의 문에서 진법으로 들어가면 전군이 전멸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정 시간에 특정 방향에서 공격하지 않으면, 군 장령의 생일도 공격일과 공격문 오행과는 맞지 않으면 반드시 패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분명히, 이러한 현묘한 이론들은 진지법이 간단하고 실전에 쉬운 초초심과는 거리가 멀어 종이에서 병사를 이야기하는 순수한 그래픽 게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법을 진정으로 아는 병사들은 당연히 이런 비리사설을 믿지 않을 것이고,' 육화진' 을 발명한 이정은 당태종과 법률을 토론할 때 도술신공을 코웃음을 쳤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이정은 도술마법의 예술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았다. 이런 신비로운 이론은 실용적 가치가 없지만 상대를 미혹시키고 겁주는 데 쓰거나 자기 측 병사들의 사기를 북돋워 심리전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예는 고대 전쟁사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송나라 명장 적청 은 광시 쿤룬 관우 를 공격하기 전에, 군 중 역병이 성행하고, 군인들은 적들이 강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사기가 매우 낮아졌다. 적청은 이어서 그들에게 그가 이미 하느님께 기도했다고 말했다. 만약 그가 손에 든 동전을 모두 하늘로 던진다면, 그가 떨어뜨린 모든 동전은 위아래가 뒤집힌 것이다. 이는 하느님이 군대를 승리로부터 보호하실 것임을 예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동전이 거꾸로 되어 있다면, 그는 즉시 회수할 것이다. 말을 끝내고 적청이 동전을 하늘로 던졌다. 동전이 떨어지자 군인들은 놀라서 모든 동전이 위를 향하게 되었다. 한순간 전군은 의기양양하여 사기가 높다. 적청은 모든 동전을 땅에 박고, 승리한 후에 돌아오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그는 병사들을 이끌고 신속하게 공격하여, 곧 개선하여 돌아왔다. 동전을 꺼낸 후에야 병사들은 모든 동전이 특제, 양면이 위를 향하고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도술 마술의 본질은 일종의 마술 연막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저패를 아는 전제하에 그는 여전히 신비롭다. 물론, 이런 연극을 하는 기본 조건은 적청처럼 자신의 밑바닥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을 해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송진종은 이런 예가 있다. 북송 () 도성 변량 () 은 김조 수만 대군에 둘러싸여 나라가 무너지는 것을 보고, 송진종은 곽경휘의 말을 듣고 북송의 운명을 그에게 맡겼다. 곽정은 그래서 만 명의 병사를 찾아와 천병과 하늘의 특별한 옷을 입고 성문을 활짝 열고 김군과 대치하러 나갔다. 결국 김군은 보고 환영하며 기뻐했다. 그들은 성문을 여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지금 송군은 이미 자발적으로 성문을 열었다. 이 기회를 빌어, 그들은 출발하여 모든 마투사를 소멸하고 일거에 개봉을 점령했다.
글자 속의 군진은 영원히 신비하지만, 진정한 자외군 진영은 결코 신비롭지 않다. 신비감은 대부분 기록자나 내레이터가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과장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군진은 종종 전설로 변해 신화 한 명으로 변한다. 유청은 이 어레이를 본래의 면모로 회복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연구 과정에서 여전히 진법을 계속 렌더링하려는 신비한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텔레비전에서 프로그램을 녹화할 때도 이런 상황을 겪었다. 유 연구원은 이 오해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나의 역사적 배경과 역사에 대한 존중을 강조했다. 그는 정중히 나에게 고개를 끄덕였다.
이것은 사실 배열 문화라고 불러야 한다. 잠시 묵상한 후 그는 덧붙였다.
어레이가 완전히 은퇴할까요?
송원명 시대, 심지어 청나라 중기에도 중국은 냉병기를 위주로 화기를 보좌하는 시대였다. 서방화기가 동방으로 퍼지면서, 특히 기계화 전쟁 시대로 접어들면서 중국이 수천 년 동안 고수해 온 군진이 쇠퇴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군진이 생겨났다. 집중 화력과 집중 타격력을 특징으로 밀집 병력이 특징인 전통군진을 단속했다.
19 년 50 년대에 발발한 태평천국전쟁에서 전장의 쌍방은 모두 전통적인 진법의 제한을 각기 다르게 돌파했다. 태평군의' 백조진' 은 적의 화력 피해를 줄이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포메이션이다. 그것은 작은 팀의 형태를 취하는데, 보통 25 명으로 팀을 이룬다. 각 대오는 작은 새를 점재하면서 동시에 사방팔방에서 적을 공격한다. 태평군의 라이벌인 호군 () 과 회군 () 은 척계광 () 어레이 사상의 정수를 흡수하여 현대의 의미에서 산병선으로 전환하는 추세까지 보이고 있다.
그러나 갑오전쟁 참패 이후 전통적인 진법은 존재의 의미를 완전히 잃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우리가 오늘날의 전쟁에서 어떤 각도나 측면에서 고대 군사 편대의 그림자를 보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 유청이 나에게 말했다. "전형적인 것은 탱크가 발명된 후 주로 보병을 엄호하여 상대의 진지를 정복하는데. 이때 탱크는 어떤 의미에서 보병의 전진을 엄호하는 장갑이나 방패로 움직일 수 있다."
과학기술은 전쟁의 외적 형식을 바꾸었다. 현대전쟁의 일부 안배는 고대와 비슷하거나 일맥상통하지만, 결국 큰 변화가 일어났다. 그렇다면 각국의 핵폭탄, 총기, 군기가 발달하면서 진법이 역사의 깊숙한 곳으로 완전히 은퇴할 수 있을까?
"지상전쟁이 존재하는 한, 진법은 여전히 존재한다." 유경은 긍정적으로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