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사람들은 새로 결혼한 새 집을' 동방' 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옛사람들의' 동방' 에 대한 훌륭한 시편도 셀 수 없이 많다. 서진 문학가 육기는' 군자의 사행' 에서' 일등급, 동방아' 를 읊었다. 북주에는' 삼하영무용시' 라는 시가 있었는데, 시는' 동방화촉, 나머지 춤은 쌍연에서 가볍다' 고 말했다. " 당대의 시인 송경옥은' 장수부 근심' 시에서 "동방이 어젯밤 붉은 촛불을 멈추고, 당조가 우리 고모를 방문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고 썼다. 용재의 산문에서 송대 시인 홍마이 () 는' 동방화촉 밤, 첫 회' 라는 명문이 있다. "동방" 이라는 명성은 유래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새집은 언제' 동방' 이라고 불러요?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옛날에는 얼마 지나지 않아 요의 국왕이 되었다. 목축민의 생활에 매우 관심이 있다. 어느 날, 그는 목축 지역에 가서 고생을 하였는데, 갑자기 보편적인 향기가 났다. 먼 곳에서 한 아름다운 여자가 손에 불을 들고 들어왔다. 요왕은 크게 놀라서 목축민들에게 사슴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이후로, 요왕은 밥을 먹기 싫어하고, 오로지 선녀를 생각하며 산을 내려와 선녀를 찾기로 결정했다.
왕요는 네 명의 대신을 이끌고 산시 남부의' 선동구' 방문선까지 갔는데, 이곳은 찾기 어려운 곳이다. 갑자기 나는 아름다운 꽃사슴 한 마리가 고대 뱀선동에서 한가롭게 걸어오는 것을 보았다. 요왕은 선녀라는 것을 알고 마중을 나갔다. 그가 그를 만나려고 할 때, 큰 아나콘다 한 마리가 갑자기 튀어나와 그를 어찌할 바를 몰랐다. 사슴요정이 다가와 손가락으로 가리켰을 때, 아나콘다는 갑자기 온몸을 떨며 황급히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요는 키가 크고, 개명하고, 잘생기고, 선녀가 우아하고 아름답다. 그들은 첫눈에 반했고, 아름다운 신화 같은 결혼이 형성되었다.
그들은 고사의 선동에서 결혼했는데, 잠시 상운이 자욱하여 새말이 즐겁게 노래했다. 저녁 무렵, 루안 (Luan) 이 되었을 때, 동굴 꼭대기에 갑자기 신화 한 다발이 나타나 눈부시게 빛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신부 집을 신부집이라고 부르고, 신혼의 밤을 신혼의 밤이라고 부르는 풍습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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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의 유래
중화문명사 5 천여 년, 지금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결혼을' 동방' 이라고 부른다. 인간은 이미 가마 같은 생활에서 오늘날의 고층 빌딩으로 전환했지만, 동굴이라는 단어는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다. 아무도' 동굴로' 를' 건물 안으로' 로 바꾸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우리 조상 헌원황제가 규정한 것이다.
황제는 치우를 물리치고 전쟁을 가라앉히고 부족연맹을 건립하여 군혼을 멈추고 야만적인 이조를 종식시켰다. 인류 문명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군혼에 익숙한 인류 시대에 일부일처제로 바꾸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이것은 아마도 5 천년 전의 위대한 혁명일 것이다. 방금 통일된 부족연맹의 경우 군혼제에는 단결에 극히 불리한 요소가 있어,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혼혼사건이 자주 발생한다. 새 연맹의 부족들 사이에는 종종 혼인 강탈로 싸움이 일어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갈등이 격화되고 부족이 다시 분열될 수 있다. 황제는 늘 이 일을 위해 눈살을 찌푸렸다. 그는 주변의 대신을 찾았고, 평소처럼 현현, 대홍수, 후풍, 이목, 창호 등을 찾았다. 군혼을 멈추고 일부일처제를 세우는 방법에 대해 여러 차례 토론한 결과, 아무도 실행 가능한 방법을 생각해 내지 못했다. 어느 날 황제는 한 무리의 거인들과 동행하여 사람들이 사는 동굴이 안전한지 점검했다. 갑자기 나는 한 가족이 세 동굴에 사는 것을 발견했다. 야생 동물 침입을 막기 위해, 그들 주위에는 한 사람이 드나들 수 있는 문만 남기고 석두 주위로 높은 담을 쌓았다. 이 발견은 즉시 황제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날 밤, 그는 주변의 모든 대신들을 소집했다. 황제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군혼을 멈추라는 생각이 있다. 효과가 있는지 봅시다. 클릭합니다 。 대신들은 모두 황제라고 부른다. 빨리 말해. 황제는 "오늘 우리는 사람들이 사는 동굴을 보았다. 군혼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부족 사람들을 불러 축하하고, 의식을 거행하고, 천지를 제사하고, 부모를 제사하고, 미래의 부부를 제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다음 술로 축하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정식으로 결혼했다고 발표했다. 그런 다음 부부는 미리 준비한 동굴 (방) 으로 옮겨져 사방의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문 한 개만 드나든다. 먹고 마시는 것은 집안의 남녀 양가의 친척들이 보내온 것으로, 3 월에서 40 일 사이에 동굴에 감정을 쌓고, 요리를 배우고, 생활을 배울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후 부족 남자가 신부실에 시집간 남녀는 모두 정식 결혼이라 불리며, 다른 사람의 남녀를 빼앗는 것을 더 이상 허용하지 않는다. 기혼과 미혼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혼 여성들이 헝클어진 머리를 매듭지어야 한다. 남들은 보자마자 이 여자가 이미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다른 남자는 다른 계획을 세울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부족 규정을 위반하게 된다. "
황제는 이 명제를 다 말하고 바로 상현, 대홍, 이목 등의 지지를 받았다. 많은 사람들이 창호에게 법률을 제정하고 대중에게 발표해야 한다고 건의하는데, 이 생각은 곧 각 부족과 인민의 지지를 받았다. 사람들은 앞다투어 그들의 아이들을 위해 동굴 (집) 을 파고 높은 담을 지었다. 그들의 아이는 결혼하자마자 의식이 끝난 후 신부실로 보내졌다. 군혼의 인습이 점차 사라졌다.
그러나 수천 년의 습관세력이야말로 가장 무서운 세력이고, 뿌리가 깊어 하룻밤 사이에 완전히 변할 수는 없다. 일부 사람들은 당분간 일부일처제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 한 쌍의 사냥 고수가 있는데, 남자는 석걸이라고 하고, 여자는 목묘라고 한다. 양가 부모는 결혼에 동의했다. 결혼식이 끝난 후 두 사람 모두 신부실로 보내졌다. 열흘도 채 안 되어, 시가는 하루 종일 한 여자만 함께 있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단체로 결혼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어느 쪽이 좋으냐면 하루에 두세 개를 찾을 수 있다. 무묘도 동방이 불편하다고 느꼈다. 하루 종일 한 남자와 함께 있는 것은 정말 재미없다. 차라리 군혼에서 자유자재로 며칠 동안 서로 사랑하는 것이 낫다. 며칠 후에 다른 남자를 찾는 것이 얼마나 자유인지 좋아하지 않는다. 두 사람 모두 일부일처제 생활을 원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어느 날 밤, 밤이 깊을 때 두 사람 모두 담을 기어올라 각자 도망쳤다.
스걸과 목묘는 모두 큰 숲으로 도망쳐 아무도 살지 않는 곳으로 도망쳤다. 그들은 초조할수록 더 실의에 빠진다. 나는 사냥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아 야수를 두려워한다. 날이 밝자 목이 마르고 배가 고파서 그들은 어느새 다시 함께 왔다. 목숨을 지키기 위해서 두 사람은 서로 의지하며 살아야 했다. 하루 종일 들과버섯을 따서 허기를 채우다. 길을 잃어서 잠시 큰 숲을 떠날 수 없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지금, 그들은 지금 이 순간 누구도 떠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느 날 그들은 정말 목이 마르고 배고프고 피곤해서 두 사람 모두 큰 나무 밑에 누워 쉬었다. 한 무리의 꿀벌들이 그의 머리 위에서 윙윙 소리를 냈다. 석두 (WHO) 가 나뭇가지 하나를 부수고 사방으로 두드려 벌을 분산시켰다. 벌들이 화가 나서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시가는 벌떼가 나무 틈에서 뚫고 나와 가지고 다니는 부싯돌을 꺼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목모에게 마른 장작을 주워 빨리 불을 지폈다. 그들은 불에서 성냥개비를 뽑고 나무를 쪼개서 계속 태웠다. 순간 벌은 날개를 태워 더 이상 날 수 없었다. 화염이 나무 틈을 뚫고 벌집을 태우고 꿀이 나무 틈에서 배어 나왔다. 처음에 그들 둘은 무엇이 무엇인지 몰랐지만, 냄새는 매우 향기로웠다. 그들은 손으로 조금 찍어서 입에 넣고 혀로 핥아 달콤하게 핥았다. 그는 묘목을 다시 한번 맛보게 했다. 그들은 이것이 독이 없다고 판단하여 신속하게 나무껍질을 주워 흘러나오는 꿀을 전부 채웠다. 그들은 하루 종일 숲에서 버섯을 따고 꿀을 찍어 허기를 채워야 했다. 이런 식으로, 나는 큰 숲에서 꼬박 한 달을 보냈다. 다행히 황제의 수하의 사냥 전문가인 우택이 발견해서 석두와 목묘를 보존했다.
큰 숲에서 한 달 넘게 몸을 뒤척였지만, 젊은 부부는 하루 종일 조마조마하며 야수가 그들을 공격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아무도 헤어지고 싶지 않아, 아무도 떠날 수 없어. 부부 감정이 점점 깊어져야 진정한 사랑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부족으로 돌아온 후, 석걸과 목묘는 더 이상 헤어지지 않았고, 젊은 부부는 이때부터 행복한 가정을 세웠다. 이것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동방신혼여행' 의 유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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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의 유래
방해방 풍습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은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이 깊다. 영향의 범위에서 말하자면, 전국 각지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이 존재할 때부터 봉건 사회 전체를 거의 관통해 근대까지 유행해 왔다. 이런 풍습은 신부를 주요 우스꽝스러운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신부를 놀리다',' 신부로 분장하다',' 구사회' 로도 불린다.
귀신의 집의 풍습은 한나라 선진시대에 시작되어 결혼식이 간단하고 엄숙하다.
공자는' 예기' 에서 당시의 결혼식 장면을 묘사하고, 증자가 물었다. "여자집에 장가를 갔더니 3 일 동안 촛불을 끄지 않고 서로 거품을 낸다." 결혼해서 집에 가면 3 일 동안 기분이 안 좋아서 사랑하는 사람이 그리울 거예요. "선진결혼식의 소박한 습관을 구현했고, 크게 떠들어대는 장면은 없었다. 한나라에 들어선 후 사회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사람들은 더 이상 낡고 무미건조한 결혼식에 만족하지 않고,' 3 일 불락' 의 고훈에 얽매이지 않고 대대적인 행사를 시작하며, 결혼식은 세속적인 경사색을 띠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절친한 친구 양수다가' 한대 혼상 풍습' 이라는 책에서 고증했다. "하객, 자주 술을 마시며 웃고, 언행이 거리낌이 없다. 예를 들어 근대에 새집을 조성한 사람은 한대에 있었다. 양인한 말' 장연' 은 "이 혼회에서 총독의 농담으로 지팡이를 치고 정욕을 놀리며 대중의 음행을 선언하며 새 패밀리의 음행, 더러움, 간음, 간음을 폭로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이것은 그것이 출현한 초기부터 일종의 나쁜 습관으로 여겨졌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가 집을 교란하는 풍습의 기원에 대하여 두 가지 관점이 있다. 한 가지 이론은 악을 몰아내고 재난을 피하는 데서 비롯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래전, 자미성은 어느 날 내려와서, 길에서 마복을 입은 한 여자를 만나 한 무리의 영친 대열을 따라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마귀가 기회를 엿보고 악행을 저지르는 것을 보고 그를 따라 신랑집으로 갔는데, 뜻밖에도 그 여자가 먼저 도착하여 신부실에 숨었다. 신랑 신부가 천지를 경배하고 곧 신부실에 들어갈 때, 자성은 문 앞에 서서 그들을 들여보내지 못하게 하고 안에 악마가 숨어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그들은 그에게 엑소시즘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는 이렇게 제안했습니다. "마귀는 사람이 많은 것을 가장 두려워하며, 마귀도 악을 행하지 못한다." 그래서 신랑은 신부실에서 웃고, 웃음으로 악귀들을 쫓아내라고 했습니다. 역시 제 5 경에 이르러 왜놈이 마침내 도망쳤다. 시끌벅적한 방은 처음부터 액막이를 피하는 색채에 휩싸였다.
동방 엑소시즘 풍습이 대강 남북에 널리 퍼져 있다. 양쯔강의 중간-하류 지역에서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신랑은 전날 밤 신부실에서 자야합니다. 미리 두 소녀에게 빨간 촛불을 들고 신부실 사진을 찍으라고 요청하십시오. 천진인은 팀을 불어서 새집에서 불어서 행운을 빌었다. 신인이 집에 들어온 후에도 방 안의 사악한 기풍을 몰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동방에서 신랑이 방에 들어오면 상징적으로 새집의 구석구석에서 화살을 쏘거나, 손에 단칼을 들고 구석구석에서 가상칼을 만들어 "요괴를 한 번, 두 번, 두 번, 마술을 참수하고 처음 세 번, 네 번 참수하고 빨리 떠난다" 고 불렀다. 더 흔한 풍습은 새 집에 긴 등불을 짓는 것이다. 이른바' 신혼의 밤' 이란 바로 이런 뜻이다. 일부 학자들은' 청방' 풍습이 실제로 유령이 동방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보호 조치라고 연구했다.
귀신의 집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견해는 귀신의 집이 북방에 처음 나타났는데, 처음에는 주로 마부였는데, 이것은 아마도 북방 민족의 생활 습관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냥과 유목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이로 인해 남자들은 매우 공격적이고 용감했다. 한 남자가 결혼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은 합격한 남자다.
세계의 일부 낙후된 민족들은 자해와 학대로 자신의 남자의 자격을 보여주며, 심지어 사냥당한 머리를 구애의 증표로 삼기까지 한다. 귀신이 난 방에는 고대의 이런 원시 풍습이 보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