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
방금 한 대화와 토론은 매우 흥미진진했고, 토론한 문제는 매우 심오하고 포괄적이었다. 특히 교류에서 많은 사람들이 매우 열정적이고 많은 동지들이 손을 들어 시간 관계가 완전히 소통되지 않았다.
오전에 우리는 교육의 이념, 조직, 기술에 대해 토론했다. 다음으로, 우리는 교육의 관리 시스템에 들어갔다. 현재, 우리의 관리체제는 전반적으로 전통적인 계획경제에 따라 관리된다. 공교육과 공교육은 여전히 주도적이며, 완전히 변하지 않았다.
。 사립교육도 발전하고 있다. 민영교육의 발전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교육의 활력을 북돋우는가? 관련 전문가와 게스트에게 이 주제를 둘러싸고 토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대화 진행자, 중국교육포럼 30 명 회원, 산서성 교육청 부청입니다.
장탁우 중국 교육학회 부회장.
장탁우:
이 주제의 주제는 교육의 활력을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이 화제는 매우 복잡하여 교육 체제와 교육 관리를 포함한다.
대회 조직위원회가 이런 주제를 설계한 것은 오늘날 우리의 교육 활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판단에 찬성합니다. 지난 30 년경 우리 중국 사회의 각 분야 중 가장 역동적인 분야는 경제 분야이고 가장 활기찬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가장 빠르고 가장 좋은 결과. 경제 분야와 비교했을 때, 교육 지도자들은 지난 30 년 동안 역동적이었다고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의 30 인 중국 교육 포럼의 출현은 교육의 활력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오전과 오후, 그들은 김정포럼의 전 과정을 체험했다. 오늘, 이것은
이 포럼은 위아래로, 나는 그것이 활력이 넘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경제 분야보다 교육 분야의 활력이 훨씬 부족하다. 증거는 어디에 있고, 어떻게 활력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까? 우리 세 명의 게스트의 의견을 들어 봅시다.
전시 그림:
나는 세 가지 관점과 생각을 간단히 말하겠다. 첫 번째 아이디어는 오늘날의 사립 교육에 관한 것입니다. 조금 더 확장해 보면, 나는 우리가 교육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우리가 무엇을 교육하고 있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미국은 이해했습니까? 아니요, 미국 교육에는 항상 시계추가 있습니다.
현상, 동분서주하며 한동안 걸었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했다.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잊어버리면 나머지는 교육이다. 네스비트 씨는 아침에 교육이 바구니를 가득 채우지 말고 학생들을 위해 등불을 켜야 한다고 말했다. 어떻게 이 등불을 켜느냐 하는 것은 다르다.
법률, 지금 우리의 교육은 불을 켜지 않고, 다만 황급히 바구니를 치울 뿐이다. 방금, 탕민 씨는 대규모 오픈 온라인 과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아직 때가 아닐 것이다. 고교를 포함한 많은 교사들은 985 대학과 칭화대 북경대학교 학생들에게만 적합하지만, 인터넷 수업을 대량으로 개방하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당신은 열 필요가 없습니다, 칭화 북경대학교 학생들은 열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의 빛은 열리지 않습니다, 지식욕은 아직 없습니다. 이런 사상은 우리의 교육에 있어서, 만약 과격하다면, 우리의 인식은 아직 처녀지에 있거나, 혹은 우리가 모르는 것은, 우리는 대량의 탐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이런 탐구는 바로 지금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문제는 우리가 가르침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대로 관리하며, 토론한 많은 문제들이 포함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는 그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관리에 따르면, 우리는 이것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안 된다.
이것은 교육이고, 그것은 교육이다. 아까 주씨는 시험지의 답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 푸젠 모 작가는 문제를 풀다가 점수를 얻어 전혀 불합격했다. 우리의 질문자는 자신이 알고, 이해하고, 교육과 관리를 했다고 생각했다. 나는 이것이 교육이라고 말했다.
활력의 원천, 지금 너무 많은 심사에는 모두 기준이 있다. 이 기준이 표준인지 아닌지 의문이 필요하다. 왜 우리 교육은 활력이 없나요? 나는 우리의 교육이 여전히 탐구되어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특히 다원화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케이블 텔레비전. 우리는 개혁 개방의 시대에 처해 있다. 개혁개방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혁신이란 무엇입니까? 혁신은 우회로를 적게 걷고, 모퉁이를 돌고, 계승하는 것이다. 그것은 항상 원래의 사고 방식에 따라 걷고, 갈수록 빨라지고, 갈수록 멀어진다. 혁신은 확실히 구석입니다. 이제 전환점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미래에 성장점을 찾을 수 없다는 부정은 비약적인 발전이다. 일반적으로 추월입니다. 나는 현재의 학교 교육이 커브길에서 추월하는 의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원래의 방법에 따라 많은 학교를 정련하여 이 일을 했다. 우리 학교의 많은 부분이 정교한 관리이다.
방금 나온 세련된 이기주의를 포함해서, 우리는 지금 새로운 길을 걸어야 한다. 특히 교육이 도대체 무엇인지 모를 때, 특히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교육이 이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할 때, 우리는 다른 길을 가고 싶을 때, 이때 우리는 제도상의 장애를 만났다.
。 특히 우리 공립학교에서는 굽지 않을래? 쉽지 않다. 다양한 제도가 우리 학교를 제약하고 있다. 나는 학교가 개혁과 혁신 속에서 자신의 길을 걸을 것을 촉구한다. 우리는 권력을 분산시켜 학교를 풀어줄 필요가 있다. 그래야 우리의 교육 활력을 자극할 수 있다.
보내다
세 번째는 사립학교다. 우리나라의 관점에서 볼 때, 정말 의미 있는 것은 1990 년대 초 20 여 년의 역사인데, 지금은 사립학교가 우리의 심사숙고와 깨우침을 받을 만하다. 사립학교는 내가 본 바와 같이, 내가 아는 학교는 기본적으로 학교 건물도 없고, 선생님도 없고, 초기 경험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수수료, 많은 학교에서 가라테를 한다. 20 여 년이 지나고, 많은 학교가 사라지고, 많은 학교가 성장하고, 성장이 빠르다. 왜요 나는 사립학교가 감히 커브길이라 추월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감히 커브길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특색 교육에 대해 말하는데, 요 몇 년 동안 특별하다.
그러나 2020 년 국가 강령이 공포된 이후 우리 중국의 모든 학교는 특색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가장 먼저 누가 특색 발전을 시작했을까? 나는 그것이 사교적이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모두들 추억이 있는지 모르겠다. 1990 년대 초 사립학교의 이름은 대부분 외국어와 현실이었다
시험, 개혁개방 초기에는 외국어가 특색이 있어야 하고, 실험도 특색이 있기 때문이다. 사립학교는 처음부터 틈새에서 살아남아야 하고, 자신의 길을 걸어야 하며, 공립학교가 하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소반, 지금 사람이 돈이 생겨서 수요가 늘었지만 많아요.
사립학교는 소반부터 시작하여 현재의 편평화 관리를 포함한다. 민영학교는 어쩔 수 없이 6 ~ 7 명의 교장, 즉 한두 명의 교장, 심지어 어떤 학교는 한 명의 교장만 키울 수 있다. 다른 교장도 없고, 여러 부서도 없고, 교육의 활력이 발굴되었다.
글쎄, 난 오늘 사립 학교, 교사 이점, 심지어 정책 이점 이 없다면, 우리의 사립 학교 는 오랜 시간 동안 자생자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들은 진보했고, 완전히 커브길에 의지해 차를 추월하고, 개혁 혁신을 통해 자신의 가르침을 자극했다.
생명력을 키우면 교육의 또 다른 성장 경로를 볼 수 있다.
루 Zhiwen:
나는 오늘 청문회에 가서 체포되었다. 제 브랜드는 손으로 써서 소장하고 싶습니다. 지금 손으로 쓴 것이 프린트보다 소중하다.
장탁우:
이시 대통령은 이번 행사의 게스트였지만 그는 학교 일 때문에 오지 않았다. 육교장이 행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루 Zhiwen:
통제만 하면 죽고, 석방하자마자 난장판이 된다. 생사는 통제와 석방 사이에 있다. 모두들 살고 싶어하지만 지도자는 혼란을 두려워한다. 이 모순은 적당한 방식을 찾을 수 없다. 우리는 오늘 이 문제를 토론하는 것에 흥미가 있다. 나는 혼란과 관리 사이의 균형점을 찾고 싶다, 혼란스럽지 않게 살고, 관리는 혼란스럽지 않다.
죽어라. 이것은 우리가 오랫동안 생각한 것이다, 국가의 거시정책은 말할 것도 없다. 작은 단위라도 이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살고 싶고 혼란스럽고 싶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혼란이 없으면 삶을 가질 수 없다. 이 정도는 어떻게 파악합니까? 사실, 사람들은
우리는 이미 전략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았다. 우리는 이 길을 따라 걸었다. 예를 들어 최종선과 창조는 관리와 혼란의 갈등을 해결하는 전략이다. 최종선 플러스 창조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증 전략이며, 도약을 위한 발전 전략이다.
하나의 결합, 거시적인 관점에서 보면, 중국의 교육 기반은 누가 보존하고, 창조하여 완성할 수 있다면, 나는 분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정부가 보증하고, 번영은 시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치안보 최종선, 균형 촉진, 적은 공평으로 기초를 다지고 학교 선택의 필요성을 줄이다. 민간 기업은 번영을 촉진하고, 차이를 찾고, 개성을 촉진하고, 찾는다
학교 선택의 요구를 창조하고 만족시키다. 최종선을 지키고 무한을 창조하는 것은 이미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김정에서 우리가 활력에 대해 논의하는 주제는 여전히 사치스럽고, 교육 분야에 활력이 부족한 것이 주요 갈등이다. 교육 생산력의 해방을 제한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나는 그것이 세 가지 수준이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사상 관념이다. 교육이 활발하다면 사상성과 관념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상 해방의 문제가 있다. 경제 분야는 오늘 어떻게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느냐가 조화라는 것을 이미 증명했다.
만족은 화합으로 이어지고, 한 가지 선택에 만족하는 방법, 어떻게 선택할 수 있는지, 어떻게 공급할 수 있는지, 어떻게 공급할 수 있는지, 번영 발전의 결과는 공급이 충분하고, 번영 발전의 전제는 개방이고, 어느 분야가 더 개방되고, 어느 분야가 더 개방되고, 사상 해방이 개방을 가져오는 것이다.
개방된 국면, 개방된 국면은 번영과 발전을 가져오고, 번영의 발전은 충분한 공급을 가져오고, 충분한 공급은 선택의 증가를 가져오고, 선택의 증가는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바로 이렇게 간단한 이치이다. 왜 오늘날의 교육은 여전히 경찰로 가득 차 있습니까? 나는 서른 살이라고 생각한다.
몇 년 전, 계획 경제 시대에 우리는 은조 시대가 공급이 부족한 시대를 겪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돈을 쓰고 손자가 되어도 만족하지 않는다. 활력은 사상의 해방에서 비롯되고, 교육은 먼저 사상의 해방에서 비롯된다. 오늘 아침에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대학.
정부 자금을 사용할 때 정부 통제를 받는 것은 매우 좋다. 돈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인민이 주는 것은 정부가 국민의 관리를 받아야 하고, 정부가 너에게 돈을 주는 것은 정부의 관리를 받아야 하며, 인민이 너에게 돈을 주면 인민의 관리를 받아들일 수 없다. 이것은 합리적이다.
둘째, 메커니즘 라이브. 제도는 구조이고 구조는 매우 중요하다. 시장경제는 중국 경제 분야의 빠른 발전을 가져왔고, 어쩔 수 없이 일부 메커니즘을 도입해야 했다. 나는 한 가지가 항상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메커니즘은 시장 메커니즘이다. 지금 이 메커니즘을 보급하겠습니다.
들어가다.
세 번째 활동, 나는 방법 활동, 방법 활동, 사실 과학 기술 활동, 혁신 활동, 생산력을 해방시킬 수 있는 모든 것을 내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 저는 학교가 기술 혁신을 가장 배척하는 단위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치대로 개별 선생님이 가장 식견이 있어야 합니다.
네, 하지만 솔직히 지식경제 시대에는 선생님이 정말 공부하기를 좋아하는 집단이 아니라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이것은 그것을 촉진하는 메커니즘이 없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 왜 우리는 기술 진보를 포용해야 합니까? 기술 진보가 어떤 힘을 해방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왜 우리는 생산력 해방에 대해 눈을 멀게 하고,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가? 제가 생산력 해방 여부와 무관하기 때문에 동력이 없습니다. 따라서 교육 생명력의 탄생은 사상 해방, 제도 혁신, 과학 기술 진보의 결과일 수밖에 없다.
결과.
주영신:
보시다시피 육지문을 초대하는 것이 옳습니다. 처음에 그는 나를 대신할 것을 요구받았다. 나는 아침에 도착했는데, 서귀선생은 일이 있어서 올 수 없어서 그를 대신했다. 원래 루 씨는 오늘 오후 비행기였지만 저녁 비행기로 바뀌었습니다. 우리가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저녁 2 시가 될 것이다. 왜 그를 선택하셨죠?
생명력이 없기 때문에, 민영학교의 대변인은 무슨 생명력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그는 자신을 드러내고, 우리와 교류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그는 매우 성공적이다. 그는 공립학교와 신탁을 포함한 10 여 개의 사립학교를 운영하는 사립학교 교장을 많이 운영했다.
학교, 자신의 서당이 있고, 11 개 서당의 교장이다. 그는 성공적이고, 사는 것은 사교 전문가여야 한다.
우리가 오늘 토론하는 활력은 메커니즘과 체제의 관점에서 더 많다. 나는 세 가지 수준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사회가 교육에 참여하는 경로가 원활한지, 활력이 있는지 여부이다. 둘째, 현지 교육 행정부나 지방 정부가 창의적인지, 집행할 권리가 있는지 여부.
교육의 개혁, 학교가 자주권이 있는지, 교육에서 무엇을 했는지, 나는 세 가지 차원이라고 생각한다.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활기찬 교육은 사회 엘리트, 지적 자원, 인적 자원, 그리고 대량의 사회자금의 유입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흐름, 솔직히 말해서, 지금의 길은 그다지 원활하지 않다. 예를 들어, 사회 자본, 내가 방금 말했듯이, 우리 중국의 민영교육은 대부분 민간 자본이 아니라 눈덩이를 굴리는 것이다. Wanbo University 가 처음부터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은 것을 보니, 항구대와는 다르다.
수십억 달러의 자금, 10 년 동안 명문 대학을 운영하는데, 그들은 할 수 있다. 우리는 없고, 돈도 들어갈 수 없고, 카오 (Cao) 는 큰돈을 들여 펀드를 운영하지만 교육을 할 수 없고, 상장회사에서 학교를 운영할 수 없고, 다른 중학교와만 협력할 수 있다. 그는 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명문대는 북경대학교 청화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중국은 학교 운영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예를 들면 500 무 () 의 토지와 같이 1 무 () 도 빼놓을 수 없다. 홍콩의 많은 곳에서 1 층 대학을 운영할 수 있다. 왜 500 에이커의 땅이 필요합니까? 대학에는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고, 500 묘의 땅이 있어야 한다. 중국에는 몇 개의 땅이 있습니까?
어렵다면 네가 가져가고 싶으면 가져갈 수 있다. 이것은 그야말로 내 목숨을 앗아갔다.
먼저 학부를 할 수 없는 사람은 반드시 전문과로 시작해야 한다. 전문 3 년제 졸업생은 논증을 거쳐야 본과에 신고할 수 있다. 본과 3 년 동안 졸업생은 비준을 거쳐 석사를 모집할 수 있으며, 석사 프로젝트는 하나하나 비준해야 한다. 석사 졸업 후 그들은 의사가 될 것이다. 20 년의 불확실성은 없다. 만약
네가 들어와서 대학에 들어가면 일류 대학을 운영할 자격이 있니? 나는 우리가 표준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 어떤 자원과 자금이 박사를 할 수 있습니까? 직접 승인하면 됩니다. 세계의 노벨상 수상자들은 몇몇 사람들과 세계 각지의 엘리트 인재를 초청한다. 왜요
나는 북경대학교 칭화보다 더 좋은 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민간 자본 재고량이 매우 많아서, 다른 많은 일을 하는 것은, 교육에 오지 않는 것이지, 오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들어갈 수 없는 것이다. 내 생각은 하나를 믿고, 하나를 만들고, 민간 자본과 민간 지혜를 믿는 것이 틀림없다.
우수한 인재를 포함한 교육에 들어가는 방법은 교육을 좋아하지 않는 사회 문제이다.
두 번째는 지방이다. 중국이 광활하고 너무 크기 때문이다. 내가 있는 지역의 격차는 우리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 이 지역들 사이의 격차로 인해 교육은 정책 지도가 될 수 없고, 국가는 한 가지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인재 양성 요구와 같은 정책에는 중국과 중국 시민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이 있는데, 이 나라는 규범화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떻게 교육을 하고, 어떻게 교육을 하고, 현지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며, 각자 신통을 드러내고, 한 가지 용도로 사용한다.
이 기준에 얽매여 죽은 교육은 결코 동적이지 않을 것이다. 현지 실정에 따라 우리나라의 공교육 정책의 기본 가치와 지도 사상이 되어야 한다. 경극이 캠퍼스에 들어가면 북방 사람들은 알아들을 수 있고, 광저우는 광동극을 들을 수 있고, 쑤저우는 쿤곡이 될 수 있으니 현지인들에게 공간을 남겨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학교를 철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많은 우회로를 걸었습니다. 미니어처 학교는 좋은 방면이다. 대공업을 강조하는 맥락에서 학교의 규모를 지나치게 강조하다. 수만 명의 학교는 개성이 있을 수 없다. 그것들이 작을수록 활력이 넘치고 선택이 많아진다.
통일만 하면 죽고, 놓기만 하면 난장판이다. 우리가 몰려오거나 일률적으로 자르는 것은 공개적인 교류가 어렵다. 물론, 산시 () 산둥 () 는 교육 개혁 방면에서 많은 탐구를 했지만, 족쇄와 수갑을 차고 춤을 추었다. 이것은 지역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한 것이다.
지방 적극성이 박탈당하다. 설마.
학교의 활력은 어떻게 공개됩니까? 우리는 교장이 결국 학교의 왕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캠퍼스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그러나, 만약 권리와 능력 공간을 준다면, 우리는 또 통제할 수 없다. 지금 많은 교장선생님께서 공간이 없다고 하셔서 정말 개혁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대학에서 경정치 이론 수업의 체계가 거의 큰 편폭을 차지했고, 전공 수업도 시작할 수 없었다. 선택 과목을 개설하는 것도 정규적이다. 필수 과목의 비율이 그렇게 커서 선택의 여지가 전혀 없다. 많은 학교에서는 연구개발과정, 국가교과 공간이 없다고 합니다.
수업과 지방 수업이 꽉 찼기 때문에 학교는 정말 가치 있는 교과 공간을 갖기가 어렵다. 활력을 가지려면 먼저 사회에 더 많은 권리와 공간과 자유를 주고, 그 다음에 지방을 주고, 마지막으로 학교에 주어야 한다. 그들은 분명히 인생에서 더 많은 생각과 지혜를 원하고 더 많은 것을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에너지, 더 활기찬.
장탁우:
이 주제에 대한 주요 견해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이 주제에 관심이 많으며 묻고 싶은 질문도 많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잠시 후에 질문할 준비를 하세요. 첫 번째 질문자로서, 나는 단지 공립학교를 풀어주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을 뿐이다
이 화제는 우리가 구체적으로 말할 수 없다.
우리 교육의 활력을 어떻게 자극할 것인가?
전시 그림:
나는 두 개의 족쇄가 학교를 속박하여 죽였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관리와 학술 시험의 역할이다. 둘째, 커리큘럼 표준.
나는 교과 과정에 표준이 있어야 한다는 것에 반대하지 않지만, 현재의 교과 기준은 오도성이 크다. 최근에 본 자료, 미국 표준도 표준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 기준이 우리의 기준과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호기심을 키우고 학생들의 협력 정신을 키우는 것이다. 나
우리의 기준은 지식기준이며, 우리는 이 지식기준을 규율과 교육에 부과한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초등학교 1 학년 때' 주변' 이라는 지식점이 있다. 사람들은 6 학년 학생들은 이미 알고 있고, 우리 선생님이 교육한 후에야 알게 되었다고 나에게 말했다. 왜요 시험이 있기 때문에 기부면에 좌우 시험을 반영하는 것이 혼란스럽다.
왼쪽과 오른쪽은 정반대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1 학년 때 공간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알아야 한다. 우리 학생은 언제 10 학년이 됩니까? 어떤 사람들은 우리의 수업 기준이 매우 많다고 하는데, 몇 분 몇 초, 6 학년 2 분, 2 분, 2 분, 2 분, 2 분, 2 분, 2 분, 2 분, 2 분
나는 수업을 하나 가르쳐야 하는데 잘 가르치지 못한다. 이것은 표준화로 인해 학생들이 123456 에 대한 지식을 익혀야 한다.
우리 행정은 일 년에 한 번 통일시험을 치르고, 순위와 연계되어 교장직과 연계되어 있고, 심지어 아주 작다. 교사는 반드시 교과 기준의 내용에 따라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행정통고사와 소위 학교 영예를 만족시킬 수 있다. 그래서 학교가 전혀 없다.
우리 자신의 독립 공간, 혹은 우리의 공간이 매우 좁다면, 우리 학교의 학교 운영 특색은 어떻게 생겨났을까? 우리는 어떻게 해야만 우리 학교의 모퉁이에 도착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우리 학교는 큰 개혁, 특히 심층적인 개혁을 해야 한다면 원래의 가감이나 수선이 아니다.
개혁, 어떻게 고쳐요?
우리는' 오전 수업, 오후 활동' 모델을 하는 학교에서 많은 현대교육 문제를 만나 어떻게 국가 과정을 완성할 수 있을까. 교육부는 국가 교과 과정을 개설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우리 교과원과 우리는 연합하여 몇 개의 유사한 선전 특구를 설립했다.
마찬가지로 부화기지 학교는 현행 행정규범을 돌파할 수 있고, 충분한 국가과정을 열지 않고, 그를 면제해 줄 수 있다. 우리는 지금 5 년 동안 일해왔고, 줄곧 학부모의 불평이 없었다. 우리는 학교 관리의 두 가지 주요 문제로 귀결되었다. 첫 번째는 표준화가 혁신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우리는 너무 많다.
규범, 규칙이 너무 많고, 독창적이지 않고, 결과가 과정보다 크며, 결과론 시험의 몇 점, 순위가 어디입니까? 우리는 이 장점을 바탕으로 한 과정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장탁우:
방금 루드안은 기회 교육의 생명력, 사상활력, 매커니즘 활력, 혁신 활력, 매커니즘 활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장탁우:
감사합니다. 주 교장과 교류합시다. 방금 우리는 교육 생명력의 세 가지 관점을 바꾸었다. 하나는 사회자원의 참여, 하나는 지방정부의 활력, 학교 자주권의 증가이다. 이런 문제들은 정부 개혁, 방권 완화, 사회자원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육에 들어가기에 충분하고, 지방정부가 더 적극적이고, 학교가 더 자주권을 가지며, 이것들은 모두 정부가 해야 한다. 이제 다른 관점에서, 학술 조직, 비정부기구, 중국 교육 30 인 포럼은 중국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주영신:
생명력과 사상 활력이 전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교육이 계획 경제의 마지막 요새라고 말한다. 말 그대로 교육은 여전히 활력이 부족하고 교육은 사상을 해방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우리는 사상의 충돌이 부족하다. 교육은 비교적 폐쇄적인 분야이며,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
우리가 하루 종일 경극 전문가들이 자신의 관점을 이야기하는 것을 보기 위해서, 주식시장, 금융, 기업 등 어떤 신문에서도 볼 수 있다. 그러나 나는 교육자들이 신문에서 그들의 관점을 표현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다. 나는 확실히 더 많은 관점을 표명했다. 일반 교육
물고기 도리깨, 우리 손님들은 보통 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그들은 생각이 없는 것이 아니다.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육이 상대적으로 폐쇄적이고, 교육이 문을 닫고 자신의 말을 하는 것이다. 우리 포럼은 선생과 주선생과 같은 인문주의자를 국경을 넘도록 초청한다.
그래야만 사상의 불꽃을 만들어 교육에 지혜를 제공할 수 있다. 지혜는 종종 대항 과정에서 충돌하거나 심지어 토론된다. 동시에 이런 플랫폼이 있어서 우리는 자주 함께 모인다. 우리는 오랜만에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우리 선생님은 기본적으로 모두 공부하고 있다.
스스로 연구를 하고, 학술관점을 발표하고, 학술지에 자신의 작품을 쓰다. 그들의 말은 천국과 책을 거의 얻지 못한다. 하늘은 국가의 결정이고, 지하는 진정으로 일반인이 될 수 있는 철학이다.
나는 중국의 교육이 사상 큰 토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모두가 진정으로 좋은 교육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현재 사회 전체가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사회 전체가 아기에게 보물을 맡기고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아이를 좋은 사람으로 키울 줄 아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떻게 진정으로 교육을 잘 할 것인가, 실제로 * * * 학문이 없다. 나는 항상 우리가 교육개혁의 이념, 교육개혁의 사상기반과 대중기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금 개혁은 어렵지 않다. 일단 진리가 알려지면, 우리는 할 수 있고, 대담하고, 때로는 할 수 있다.
나는 한쪽 말을 듣고 한 것이다. 한 후에 잘못을 발견하였다. 전문가들이 아주 분명하게 말할 때, 말이 통하는 것 같다. 한 후에 많은 문제를 발견하였다. 아침에 서 선생님은 8 타깃 7 타깃을 말했다. 정책을 제정하는 것은 좋지만 결함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10 개의 목표를 명중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들은
결함을 피할 수 있다. 우리가 걸어온 길은 대부분 외국이 걸어온 길이지만 우리의 국정은 다르다. 중국의 국정은 세계에서 유일하다. 더 많은 의사 소통, 더 많은 충돌, 더 많은 의사 소통, 모두가 공유하고, 사람들은 사람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은 사람들을 운영합니다.
백성들이 돈을 내고 처리한 것이지만, 그들은 사상과 지혜를 비축에 공헌해야 교육이 비로소 희망이 있다. 우리의 포럼은 더 많은 사람들이 조언할 수 있도록 이런 무대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양 한 채널을 통해, 탕민 국무원의 이며, 국무원의 지도력에 게 조언을 줄 수 있으며, 민주당의 부정적인 의견을 줄 수 있습니다.
책임있는 사람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국가대사의 토론에 참여하고, 자신의 경로를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수집하고, 반영하고, 가능한 한 의사 결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엄밀한 조직이 아니라 사고의 플랫폼이다. 모두에게 고 6 을 준다. 우리는 긍정적인 에너지, 정치다.
우리 민주당의 책임은 여당을 돕고, 국가를 위해 우리의 책임을 다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우리 30 인의 포럼은 이렇다. 나라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더 나은 교육을 위해 노력한다.
루 Zhiwen:
손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나는 아침에 손을 들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나는 네가 하기만 하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다고 앞에서 설명하겠다. 나는 지금 내가 한 일을 교육하고 있으며, 그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 내가 하기만 하면 반드시 잘할 수 있을 것이다. 아까 선생님께서 정교하게 말씀하셨다.
이기주의, 저는 대학 졸업생입니다. 저는 문제의 일부가 되고 싶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문제 해결의 일부가 되고 싶습니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교육은 미성년자 교육과 성인 교육의 결합이다. 미성년자 교육은 성인 교육에 대한 피드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선생님의 문장 몇 명을 포함한 우리의 실천과 이론을 통해 우리는 점점 더 신복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이 문제라고 말하는 활동과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이 일을 지도자, 선생님, 교장, 언론을 포함한 교장에게 말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내가 사랑에 빠졌을 때, 그들은 모두 너의 생각이 좋다고 말했다. 너는 오랫동안 생각했지만 나를 이해하게 하지 않았다. 이것은 무슨 논리입니까? 다른 말로 하자면, 너의 실천은 너의 사상을 지탱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만약 나에게 10 년 20 년을 더 준다면, 나는 분명히 나의 능력을 지탱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창업을 하고 있다. 혁신 단계에서 혁신이란 우리가 할 자신이 있어야 하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할 자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희망이다.
네가 약간의 실천 기회를 얻었을 때, 이것은 구비되지 않은 것이다. 왜 이러는 거야? 선생님께서 만드신 포럼, 나는 매우 설렌다. 선생님은 혁신과 활력을 제창했다. 방금 루 선생님은 선생님이 돌아오신 후에도 자신의 학술 연구를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우리가 돌아온 후에 우리는 거기에 있을 것이다.
실제 프로젝트를 할 때, 선생님, 교장, 지도자와 이야기할 때, 모두들 네가 혁신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너의 생각은 매우 좋지만, 너는 하지 않았거나, 우리가 감히 하지 못한다고 말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이런 문제에 직면해야 합니까?
육지문: 우리 모두 이렇게 왔어요. 나는 옳다고 생각한다. 용기도 없는 때가 가장 슬프다. 우리가 용기가 있어서 이룰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실천에서 우리는 벽에 부딪혔고, 우리는 용감하게 생각을 제기했다. 이 사회는 생명력이 있다. 아니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만약 누군가가 너를 문밖으로 밀어내면, 너는 창문에서 기어와서 견지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보고 보니 문을 닫고 문을 여는 말이 있다.
주영신:
게스트: 주 총장에게 이 문제를 묻고 교육개혁 발전의 활력을 북돋우고 지방정부는 적극적이어야 한다. 고등교육법 등 많은 법에는 구속과 장애가 있다. 일부 지방정부는 장애를 극복하고 적극성을 발휘한다. 우리는 중외협력대학을 설립하여 우리에게 주었다
발전 공간을 개척하여 활력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를 위해 활기찬 대학을 홍보하는 것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주영신: 포럼의 설립은 모두의 노력의 결과입니다. 우리 사무총장과 팀 자원봉사자들은 많은 일을 했다. 박수는 마국천 씨와 그의 팀을 환영한다. 중외협력으로 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분명 격려, 지원, 탐구할 가치가 있을 것이다. 당시 나는 소주에서 교육을 분관했다.
부 시장, 어렵고, 고등교육법의 일부 제한을 돌파했지만, 이것이 더 빠른 길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왜 경제기업을 운영하면 외국 지능을 도입할 수 없는가? 외국 지적 자본을 끌어들이는 것은 외국 자본과 외국 지능을 끌어들이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원천은 자본을 유치하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우리는 중국인이 돈이 부족하지 않고, 두뇌도 가난하지 않고, 지혜와 사상도 가난하지 않다고 말한다. 아까 문지는 그가 도하에서 본 현실을 소개했다. 나는 우리 법률의 틀 아래에서 더 많은 세계 일류 대학, 심지어 일류 사람들을 끌어들이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분명히 새 대학을 설립하는 중요한 방향이다. 지금 우리의 정책은 점점 넓어지고 있고, 점점 더 많은 가능성이 있을 것이며, 반드시 완전한 세계 유명 대학일 필요는 없다.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산을 나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유명 대학들이 많다. 학과와 학과에서 올 수 있다.
, 인재가 온다. 어떤 사람들은 경제적 지원을 위해 학교를 운영합니다. 외국은 교장이 아니지만 여기서 교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세금과 자금 지원, 더 많은 정책 출범과 같은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 다음 교육은 외국 경제를 도입하는 것처럼 큰 발전을 필요로 한다.
자원, 현재 수백만 개의 프로젝트는 대량의 자원을 가져와 바다를 끌어들일 수 있으며, 동시에 국제 유명 과학연구기관과 유명 대학을 끌어들여 중국을 발전시켜 기회를 찾을 수 있다. 나는 이 방면에 돌파구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전시 그림:
게스트: 우선 몇몇 전문가들의 멋진 발언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두 가지 문제가 있다. 방원장과 육교장은 모두 한 가지 측면을 언급했다. 방원장은 품질 검사 업무를 언급하여 매우 가치가 있다. 루드안은 학교 사기를 언급했는데, 요 2 년 동안 많은 큰 사기가 발생했다.
현상은 초등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사기를 쳤고, 내 말은 아이들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는 것이 범죄보다 더 수치스럽지만, 보편적인 현상에 대해 정부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올해는 20 14, 100 년 전 19 14 년이다. 얼마 만에 19 15 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신문화 운동이 시작되었을 때, 진독수가 상해에서 청년잡지를 창립하고, 나중에는' 신청년'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사상 해방은 중국의 100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교육의 발전은 이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제가 묻고 싶은 것은 오늘 포럼이 지난 한 세기 동안 중국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입니다.
방전화: 아까 말한 조정 문제가 그리 심각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리 심각하지도 않아요. 문제는 학생들에게 파악을 요구하는 방향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99 점이 반드시 88 점보다 좋은 것은 아니며, 지식을 습득하는 학생이 반드시 지식을 습득하지 않는 학생보다 좋은 것은 아니다.
글쎄, 교육은 학생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지만, 문제는 우리 교육의 길은 점점 좁아진다는 것이다.
전시 그림:
손님: 칠판에 답을 쓰는 예가 너무 많습니다.
팡 Zhanhua: 나는이 문제가 법의 지배로 곧 해결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루 Zhiwen:
나는 점차 합법화되고, 사회 보완의 요소가 점차 줄어들 것이라고 응답하고 싶다. 교육 요구가 더 높은 기준과 요구로 인해, 나는 교육 체제에 더 민감하거나, 양성적이고 더 나은 교육을 줄여야 한다. 우리는 잘못 배치했다.
심사는 우리가 원하는 것과 일치하지 않아 이런 현상이 생겨 대학입시에서 가장 잘 나타난다. 20 년 동안 자질교육이 필요하다고 했다. 자질교육을 실시한 이상 시험에서 품질이 충분하다면 높은 점수는 높은 품질을 의미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점수와 자질교육은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왜 응시 교육이 있습니까? 우리는 아이의 자질을 시험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험해야 할지 모르겠다. 우리의 테스트 이론과 기술은 매우 뒤떨어져 있다. 소질을 시험하지 않고 과목을 시험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우리는 이중 기초를 시험하고 시험을 보지 않는다.
과목, 이미 큰 오차가 있습니다. 시험을 잘 보면 됩니다. 문제는 네가 쌍기를 시험할 때 시험을 본 것이 이렇다. 지식 기술을 시험할 때, 선생님의 기술을 많이 시험하고, 기술을 많이 시험한다. 문제가 생겼어요. 무턱대고 외우고, 많이 외워라.
한 점을 올릴 수 있고, 익으면 교묘할 수 있고, 더 많은 문제를 올릴 수 있다. 원래는 소질이었는데, 결국 점수가 되었다. 점수가 소질보다 유용하기 때문에 우리는 점수에만 신경을 쓰고 소질교육은 두 장의 가죽이 된다. 우리는 아이의 자질을 시험하고 싶지 않지만 시험의 기초는 비교적 뒤떨어져 있다.
우리는 마음대로 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이런 노력이 필요하다. 과거 시험에 집중하는 방법은 국가에 의해 독점되고, 사람과 사회는 이 방향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진보가 없을 것이다. 오늘의 제 3 자 시험 평가나 개혁은 좋은 출발을 할 수 있다.
길, 이것들은 모두 차근차근 해결할 수 있고, 나는 미래에 대해 여전히 자신감이 충만하다.
장탁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질문하고 싶어합니다. 좋습니다. 오늘 우리의 화제는 모두의 사고를 분산시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한 문장으로 우리의 토론을 요약한다. 지금까지 30 인 포럼의 많은 전문가들이 참석해 왔고, 관객들은 여전히 이런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줄 수 있다.
질문, 게스트가 있는 한, 토론에 주의하면 중국의 교육은 활력이 넘칠 것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