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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철학에서 동중서에서 강유위 시대까지 자설시대라고 하지 않았나요?

아니, 난 그냥 어젯밤에 그것을 보았다. "중국 철학 개론" 을 검색할 수 있고 바이두 문고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 안에는 이런 내용이 들어 있다. 먼저 관련 내용을 복사하겠습니다.

1, 하위 학파가 부상하는 사회시대와 문화적 동기.

기원전 770-476 년은 춘추시기로, 자설이 부상하는 사회 시대이다. 주대통일예악제도의 붕괴, 제후들 간의 경쟁과 침입, 학교 교육은 관직에서 민으로, 귀족의 쇠락과 서민학자의 궐기, 고전문명의 신문화 발전에 대한 자극이 부상하는 문화적 동인이다.

2. 아학습흥기 시대의 사회생활 동력.

춘추 중후반 귀족층은 문화 독점에서 그들의 타락 과정을 시작했다. 과거 상류 사회에서 살면서 예악을 독차지하며 예의문채에 신경을 쓰는 귀족 계급은 존존 처우, 교만, 사치, 음탕함, 점차 예의와 지식이 없는 몰락계급으로 타락했다. 교육은 왕관 독점 특허에서 민간 문화 추구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3. 자설은 중국의 사상 학술 문화 =

학술문화에서 왕관 귀족에 대한 연구는 민간백가로 옮겨갔고, 중국 역사상' 사민' 사회에서 신사층의 사상학술사조의 출현을 동반했다.

서민학자 집단으로서 각자의 거장과 학설, 또는 3 대 경전을 근거로, 또는 각종 학설을 창설하여 그들의 제자백가의 학술 활동을 전개하여 후세 중국 학술 문화를 위해 원대한 선례를 열었다.

한나라 이후 경학이 성행하여 경학 해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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