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쇼핑 클래스
쇼핑 생중계의 초기 형태는 TV 쇼핑 채널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예전에 TV 쇼핑 채널의 모델은' 미녀 모델 전시+진행자가 부르는 것' 이었는데, 현재 온라인 쇼핑의 보급으로 기본적으로 TV 쇼핑업계가 생존공간을 잃고 전시와 판매 기능을 겸비한 인터넷 유명인 앵커가 됐다.
현재, 쇼핑 생중계는 주로 각 네트워크가' 전자상+생중계' 플랫폼에서 팬들과 소통하고 사교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주요 플랫폼은 타오바오, 집합미, 유품회, 유쿠 생중계입니다.
발전 상황:
쇼핑의 생방송 전환이 가장 직접적인 것은 상품 판매이지만. 타오바오, 집미, 유품회 등 전자상 플랫폼의 생방송 기능은' 후발자' 로만 볼 수 있다. 위챗, 웨이보, 아트, 카드 쇼 등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14 부터 상품 판매 채널이 많은 인터넷 유명인들이 모였다. 다음 호 20 15 에서는 영객, 산초 등 사교와 안가치에 중점을 둔 생방송 플랫폼도 인터넷 유명인들의 주전장이 됐다.
2. 엔터테인먼트 범주
엔터테인먼트 생중계 초기에는 YY 엔터테인먼트와 6 개 방에서 시작된 프로그램 생중계가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 생중계 내용보다 더 전문적이고 풍부하다.
발전 상황:
현재 엔터테인먼트 생중계의 주요 플랫폼은 YY 와 뷰티, 투어입니다. YY 가 일찍 시작되자 YY 의 목소리, YY 스포츠, YY 엔터테인먼트는 이미 6543.8+0 억 명의 등록자를 축적해 현재 YY 생중계로 발전했다. 그 아나운서와 내용의 분류 체계, 아나운서와 배후 소속사의 서비스 팀은 모두 비교적 완전하다.
3. 전문 분야 범주
프로페셔널 수직분야에 집중하는 온라인 플랫폼은 많지 않고, 스포츠 대회에 집중하는 주요 음악 스포츠, 생방송, 펭귄 생중계가 있다. 상업활동 위주의 가상홀 생중계, 재경 분석 위주의 광우 생중계, YY 도 재경 생중계 플랫폼' 지우' 가 있다. 미국 촬영 생방송의 적용 범위도 비교적 포괄적이며, 전문 분야의 생중계도 관련되어 있다.
발전 상황:
전문 분야의 생방송 앱은 정보 지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스포츠 대회, 주식시장 분석, 상업활동 등은 전문적인 문턱이 높기 때문에 아나운서에 대한 설명과 내용 요구가 높다.
4, 스타 리얼리티 쇼 클래스
스타 리얼리티 쇼의 생중계는 보통 예정된 시간에 브랜드나 개인의 생중계실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미모, 재주, 재주를 갖춘 인터넷 유명인, 스펠링, 웅변을 하는 경쟁 아나운서에 비해 방대한 팬층을 보유한 스타들이 생중계하며 수백만, 심지어 수천만 명의 관객을 모으는 것은 쉬운 일이다.
발전 상황:
스타의 생중계, 팬들의 상호 작용은 대부분 홍보를 목적으로 개인 신작이나 광고 브랜드를 위한 기세다. 그리고 스타의 업무량은 보통 매우 커서 게임 아나운서, 인터넷 유명인 아나운서처럼 오랫동안 같은 플랫폼에 머무를 시간이 없다. 그래서 매력은 크지만 단순히 스타의 영향력에 의존하는 생방송 플랫폼은 사용자의 보유율을 보장하지 않는다.
5. 경기
게임 생중계는 주로 게임과 레이스를 위주로 하며, 앵커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게임/경기 과정을 실시간으로 전시하고 설명해야 한다. 현재 국내 게임 생방송 이용자들은 주로 투어, 호아, 전기, 용주, 불고양이, 판다 TV 등의 플랫폼에 집중하고 있다.
발전 상황:
현재 인터넷 거물들은 국내 게임 생방송 배치를 가속화하고 있다. 텐센트는 자신의 드래곤볼 생중계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투어의 B 라운드 융자에도 참여했다. 알리 스포츠는 최근 6543 억 8000 만 원을 투자하여 전기경쟁 대회를 만들었다. 막대한 자본이 이 분야에 유입되었지만 대역폭 스토리지와 아나운서의 비용이 높기 때문에 각 게임 플랫폼의 수익성은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