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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려 벽화묘는 언제 지었습니까?

길림성 지안시 고구려 왕성 외곽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동구 평원에는 고구려 시대 귀족 무덤이 7000 개에 육박하여 동북아 고분 중 가장 많았다.

고구려의 많은 귀족묘에는 정교한 벽화가 그려져 있으며, 선이 우아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전설적인 신화 색채가 풍부하다.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색채가 선명하다.

고구려 벽화묘의 건설 연대는 4 세기와 7 세기 사이에 300 여 년 동안 동진 남북조 전체를 가로지르는 것으로 고증되었다. 그러나 이 시기 중원 지역의 그림 실물 자료는 지금까지 거의 보존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예술적 질이 높은 고구려 무덤 벽화가 소중하다.

유명한 고구려 귀족 벽화묘에는 우각묘, 무용단 무덤, 삼보묘, 사신묘, 오모묘 등이 있다.

우각 재킷 묘는 동구 고분 군중의 우산 묘구에 속한다. 그것은 길림성 지안시에서 북동쪽으로 3km 떨어진 옥산 남쪽 기슭의 산비탈에 위치해 있다. 묘에는 두 사람의 벽화가 있기 때문에' 우각 재킷 무덤' 이라고 불린다.

조골묘는 밀폐된 석실과 지붕이 잘린 네모난 원뿔형 토루가 있는 벽화묘이다. 밀봉 토양 지름은 15m 이고 높이는 4m 입니다. 전체 묘실은 묘도, 터널, 좌우귀실, 묘실로 구성되어 있다. 묘도 길이 1.2 m, 폭 1. 1 m, 높이 2.1m. 위의 두 방은 폭이 0.3 미터인 직사각형 배럴 지붕으로 연결되어 있다 .. 묘실 근처와 묘실을 잇는 곳에는 흰 회색 페인트로 칠한 문틀 자국이 있다.

묘실은 단실 돔으로, 침몰함 3 층이 평행으로 지어져 있고, 4 층이 더 있고, 석판으로 덮여 있다. 평면은 정사각형이고 벽은 안쪽으로 접혀 있다. 받침대는 길이 3.2 미터, 높이 3.4 미터입니다.

실내벽 밑에 깨진 석판이 하나 있는데, 마치 낡은 관 침대처럼 보인다. 묘실의 귀실, 터널, 묘실은 모두 흰 회색으로 칠해져 있다. 변천을 겪었지만 얼룩덜룩해 보이는 고구려의 특색 있는 벽화 무덤 중 하나다.

묘실 사각에는 물통과 3 리터의 아치가 그려져 있고, 아치에는 황토석 보가 놓여 있다. 대들보가 네 벽을 가로지르는데, 권운맥으로 구성된 삼각마루가 있는데, 묘실을 네 벽과 조류정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동벽화의' 묘각' 이 가장 특색이 있어 인물이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해 보인다. 화면 속에서 두 장한이 큰 나무 밑에서 싸우고 있다. 양측은 서로의 어깨에 머리를 기대고 서로의 허리와 엉덩이를 잡았다. 정말 위기일발이다. 정말 위기일발이다.

벽화 속의 기네스 모두 반바지 한 벌만 입었다. 상반신을 벗고 두건을 쓰고 있다. 왼쪽에 있는 기네스 콧대가 높고, 눈시울이 깊고, 짧은 수염이 위로 솟아올라 서역의 대회 준결승전으로 보인다. 오른쪽의 럭스는 중국식 짧은 수염을 기르고 있다.

럭스의 오른쪽에는 백발이 긴 노인이 스카프를 매고 지팡이를 짚고 있었다. 애석하게도 그의 얼굴이 떨어져서 그가 구경꾼인지 심판인지 알 수가 없었다.

그림 왼쪽에는 주랑이 있는 사갑식 집이 있고, 집 밖에는 한 사람이 있다. 분석에 따르면 주방일 수도 있습니다.

북쪽 벽은 터널을 마주하고 있고, 빔 베개 밑에는 북쪽 벽처럼 긴 커튼이 그려져 있다. 커튼 위에는 좁은 들보가 있는데, 아마도 집의 상징일 것이며, 처마에는 등거리인 뾰족한 지붕이 세 개 있다.

방 안에 집 잔치 사진 한 장이 있다. 화면 속 묘주인은 두 손을 겹쳐 두 다리를 나무 탁자 위에 앉혔다. 묘주인 맞은편 오른쪽에서 두 여자가 두 번째로 카펫 위에 무릎을 꿇었다. 그들은 두 손을 가슴에 걸치고 무덤 주인에게 고개를 숙이며, 무덤 주인은 무덤 주인의 처첩이어야 한다.

활과 그릇은 묘주인 주위의 책상 위에 놓고, 음식은 처첩 앞의 책상 위에 놓는다. 묘주인 왼쪽에 앉은 사람이 있는데, 화면이 이미 벗겨져서 이 사람의 상황을 추론할 수 없다.

북쪽 벽의 바닥에는 원래 화훼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었는데, 지금은 흐릿하다. 집 안팎에는 비율이 크지 않은 하인이 그려져 손을 잡고 서 있었다.

묘실 서벽에는' 예비지도' 가 그려져 있다. 화면 속 큰 나무 두 그루가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나무 아래에는 출발할 팀이 있다. 대열 앞에는 안장마 두 필이 있고, 각각 기수 한 명이 있다. 그리고 시종과 소달구지가 모두 무덤 주인을 마주하고 있다.

묘실의 남벽은 지하도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뉜다. 굵은 황토 선은 터널 주위의 문틀로 쓰인다. 남벽 좌우에 각각 가지가 무성한 나무 한 그루를 그린다.

묘실 동쪽, 서귀내각에는 나무 기둥이 그려져 있고, 들보가 받치고 있고, 두 방에는 굵은 가지와 잎이 그려져 있고, 꼭대기에는 여전히 꽃덩굴이 둘러싸여 있다.

조골 무덤 벽화는 사회풍속을 소재로 주인의 생전 쾌락을 보여주는 장면, 특히 조골 벽화는 고구려 특유의 장면이다. 비교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4 세기 정도에 건설되었다.

무용묘는 지안시 북동쪽 3000 미터에 위치해 있으며, 묘내에 군무도도가 그려져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이 묘는 벽화묘로 밀폐된 석실이 있고 네모난 원뿔형 토루가 있다. 끝단 길이17m, 높이 4m.

무덤은 석두, 묘실, 터널, 귀실, 묘실은 황갈색 점토로 만들어졌다. 묘실, 터널, 귀방은 모두 흰색 깁스로 페인트칠을 하고, 색벽화가 그려져 있다. 이 벽화들은 주제가 독특하여 고구려 귀족 생활의 묘사이다.

단체 댄스 화면의 아름다운 춤은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준다. 무용수가 그들의 동작을 느끼면 가수들은 그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그것은 고구려가 보존한 귀중한 춤 소재였다.

구유묘는 쌍실벽화묘로, 석실이 밀봉되어 있고, 바깥쪽은 절단각추로 둘레가 90 미터, 높이는 4.6 미터이다. 묘실은 남북으로 두 개의 방으로 나뉘는데, 각 방에는 묘문과 지하도가 있다. 두 묘는 모두 석두 () 로 쌓았고, 묘의 4 벽, 귀실, 지하도에 벽화가 있다.

남묘 뒷벽에는 집 한 채가 그려져 있었고, 부부는 마주 앉아 있었고, 주위에는 노예, 하녀 등이 있었다.

집 위에는 연꽃 일곱 송이가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다. 좌우벽에는 제사 인물이 그려져 있고, 앞벽에는 무곡 인물과 문 양쪽의 문지기가 그려져 있다. 복도 오른쪽 귀실의 뒷벽과 왼쪽 벽에 마굿간을 그려 빨강, 노랑, 녹색, 말 세 마리를 매어 멋스럽다.

터널 왼쪽 귀실 뒷벽에 페인트칠을 하고, 터널 두 벽에는 사냥도가 그려져 있다. 북묘주벽에는 부부가 함께 앉아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고, 오른쪽 벽에는 사냥이 그려져 있고, 왼쪽 벽에는 무사가 포로를 참수한 모습이 그려져 있어 고구려 벽화에서만 볼 수 있다.

원형묘는 높이가 3 미터, 둘레가 80 미터인 절두송곳 밀봉 석묘이다.

이 무덤의 평면은 약간 정사각형으로, 묘지 바닥과 묘도는 석두, 네 벽은 흰 모르타르로 칠해져 벽화가 그려져 있다. 묘의 양쪽에 괴물지도를 그리다. 북쪽 벽의 괴물은 호랑이 무늬로 장식되어 있고, 등에는 깃털이 날고 있다. 남벽 괴물은 줄무늬와 고리로 장식되어 있다.

벽화 배치가 합리적이고, 깔끔하고, 대칭적이고, 색채가 밝고, 기법이 능숙하며, 상당히 특색이 있다.

무덤의 네 벽에는 빔, 기둥, 아치가 그려져 있고 20 여 개의 컬러 링이 그려져 있다. 무덤 전체가 페인트칠한 집과 같다. 묘상에는 청룡과 백호의 초상화가 있어 사신의 형상이다.

모묘는 지안시 동북부 왕태촌 해방촌에 위치해 있다. 무덤 주인은 모씨가 고구려 귀족이고 조상은' 큰형' 이다.

모모묘는 원대 모양의 폐쇄석묘로 둘레가 70 미터, 높이가 4 미터이다. 묘실에는 앞뒤 두 개의 방이 있고, 안에는 지하도가 있다. 앞실 평면은 가로형, 뒷실 평면은 정사각형으로, 좌우 벽에는 각각 석관 침대가 놓여 있다.

묘도, 터널, 두 묘실의 네 벽은 모두 가지런한 석두 벽돌로 만들어져 흰 재를 발랐다. 이 두 묘실의 구조는 다르다. 앞방은 물통을 덮고, 뒷방은 2 층을 덮고, 다시 석두 밀봉한다.

묘실, 갱도, 묘실 중의 백회색 벽화는 잘 보존되어 있으며, 양추는 4 벽 접계와 앞실 꼭대기의 장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왼쪽 벽 보 아래에는 길이 1.8m, 폭 0.06m, 깊이 2cm 의 슬롯이 있습니다. 구내와 들보에 못이 세 개 있는데, 마치 벽커튼을 걸어 놓는 데 쓰이는 것 같다.

가장 소중한 것은 이 방의 주벽에 있는 들보가 모두루의 서예 비문을 올리는 것이다. 본문 79 줄, 행당 10 자, 그리고 두 줄이 더 있습니다. 전문은 800 여 자로 350 여 자를 식별할 수 있다. 비문은 예서로 한간서예 풍격을 갖추고 있어 깔끔하고 유창하다.

이 잉크자국은 태호 왕비에 버금가는 장편 문자자료로 고구려 역사 연구에 중요한 가치가 있다.

동구 12 호 묘는 산남부 기슭의 완만한 비탈에 위치해 있으며, 일명' 말구묘' 라고도 하며, 묘에 있는 마구간의 그림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이것은 초기 고구려 벽화 무덤이다. 북쪽은 또 다른 고구려 벽화묘인 연꽃묘이다. 남쪽은 계서도로와 연결되어 있으며, 오규묘에서 약 46Om 떨어져 있다.

묘지 지역에서는 동구 12 호 무덤이 동구 고묘군 옥산묘구에 속한다. 동구 12 호 묘는 석실이 밀폐된 이중실 묘로, 같은 흙더미 안에 묘실이 두 개 있다. 무덤의 외관은 잘린 송곳이다. 둘레는 90 미터 이상, 높이는 46 미터이다.

묘구 주변에는 약간 지은 큰 돌이 배열되어 있고 석두 9 개가 보존되어 있다. 이 석두 들은 길이가 2 미터, 너비가 1 미터, 높이가 1 미터이다.

묘문이 서쪽을 향하다. 묘실 남북묘실은 평행하고 나란히 서서 각각 입구와 통로가 있다.

남쪽의 묘는 약간 크고, 묘의 꼭대기는 돔이다. 남로 남북 양쪽에 각각 귀방이 하나 있다. 북측 묘실 면적은 비교적 작고, 묘정은 사합일자형이며, 남도 북벽에는 귀실이 있다.

두 무덤은 모두 크기가 다른 석두 () 로 만들어졌으며, 흰 회색으로 칠해져 있다. 다른 초기 벽화 무덤과는 달리, 흰 회색 위에 접착제를 한 겹 칠한 것 같아 밝고 내구성이 있다.

묘실, 귀방, 복도 벽에 벽화가 그려져 있다. 주, 노랑, 흰색, 검은색이 주색이다. 아쉽게도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의 벽화가 벗겨지거나 불분명하지만, 남은 부분에서 부부 좌상, 싸움상, 사냥상, 무용상, 마구간상, 의식상, 회화상을 식별할 수 있다.

남묘 뒷벽은 집으로 그렸고, 방 안에는 푸른 기와를 깔았다. 집에는 두 사람, 부부가 있다. 남자 주인은 왼쪽 직사각형의 작은 침상에 앉아 있고, 여주인은 오른쪽에 무릎을 꿇고, 주위는 노예와 하녀로 둘러싸여 있다.

좌우 벽의 벽화가 대부분 벗겨졌다.

오른쪽 벽 가운데에서도 병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남자가 축을 부축하고 동쪽으로 가는데 차 앞에 종업원이 세 명 있다. 왼쪽 벽의 왼쪽 끝에는 한 종업원이 손을 잡고 앞으로 걸어가며 차 뒤에서 한 여자가 따라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묘문의 오른쪽 위에는 우아한 무용수와 반주자 한 명이 바이올린에 무릎을 꿇었다. 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문지기를 그려 머리를 들고 귀를 긋 세웠다. 케이슨의 첫 번째 탑 돌에는 마름모꼴 모아레 패턴이 그려져 있고, 나머지 각 층에는 연꽃을 바라보는 패턴이 그려져 있다.

터널 오른쪽 귀실의 뒷벽과 왼쪽 벽에는 마구간도가 그려져 있어 무덤의 유명한 벽화이다. 그림 속의 마구간에는 세 마리의 말, 빨강, 노랑, 청록색이 묶여 있는 노란 구유가 있었다. 묘실 왼쪽 벽에는 파란색 안장이 하나 더 있다. 오른쪽 벽의 벽화가 이미 벗겨졌다.

묘중 터널 왼쪽 귀실의 뒷벽에는 한 폭의 그림이 걸려 있는데, 그림 속에는 얼굴이 가늘고 날씬한 노인이 오른손에 펜을 쥐고 앞으로 뻗어 그림을 그리는 손짓을 하고 있다.

북묘주 벽에는 부부가 함께 앉아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고, 화면에는 신첩이 부부 옆에 서 있다.

북묘 왼쪽 벽에는 포획도가 그려져 있다. 그림 속에는 비늘을 입은 무사가 있었는데, 뒤에는 황마가 있었고, 갑옷을 입은 포로는 그 앞에 무릎을 꿇었다. 이때 무사는 왼손으로 포로를 향해, 오른손으로 칼을 들어 포로를 참살하려고 한다.

북묘 오른쪽 벽에는 사냥도가 그려져 있는데, 그림 속 한 사람이 비늘을 걸치고 붉은 말을 타고 있다. 또 다른 사람은 흰 갑옷을 입고 백마를 타고 있다. 두 사람은 활을 구부리고 화살을 쏘아 사슴산림을 쫓았다.

무덤 구조와 벽화 내용으로 볼 때 동구 12 호 무덤 주인은 고구려의 귀족이어야 하고, 벽화 속 파빌리온 누각, 말똥으로 가득 찬 마구간, 가무, 무리의 노비는 무덤 주인의 생전 생활 묘사여야 한다.

마찬가지로 벽화 내용에 따르면 동구 12 호 무덤의 건설 연대는 약 5 세기라고 추측할 수 있다.

장천 묘는 1 호묘와 2 호묘로 나뉜다. 1 호묘는 밀폐석실이 있는 벽화묘입니다. 그것은 지안시 북동부 황백향진 두천동마을 북파에 위치해 있다.

이 묘는 묘도, 앞방, 지하도, 뒷실로 구성되어 있다. 가지런한 화강암 석조로 쌓고 흰 재로 평평하게 발랐다. 1 호묘는 다채로운 벽화로 유명하다.

앞실, 뒷실, 사벽조정, 터널 쌍벽석문 앞, 1 호 묘관 침대 표면에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벽화 이미지는 선명하고, 색채가 선명하고, 내용이 참신하다.

앞방의 4 벽 윗부분은 황토색 단선 프레임으로 정상조정과 분리되어 있고, 복도 입구는 황토색 광대역 그림자로 되어 있다. 모든 벽에 황토색을 발랐다.

서쪽 벽이 묘도를 관통하고, 남북벽은 각각 불홍색을 발랐지만, 적지 않게 벗겨졌다. 동쪽 벽은 터널을 관통하고, 남북 양쪽에는 문지기가 서 있고, 양손을 복부에 얹고, 서서, 터널을 향해 살짝 옆으로 몸을 기울이고 있다. 남벽에 있는 그림은 대부분 떨어져서 중간 부분과 양쪽 끝 근처에 있는 부분만 남았다.

장천 1 호벽화묘는 중요한 고구려 귀족묘이다. 이 무덤의 시각은 100 여명의 인물을 포착해 고구려의 사회생활방식과 강한 불교 분위기를 표현했다.

묘중 예불의 화면은 고구려 고분 벽화에만 나오는데, 고구려에서 불교의 전파를 연구하는 데 얻기 어려운 자료를 제공했다. 벽화는 비록 1500 여 년의 비바람이 침식되었지만, 여전히 온전하고 색채가 산뜻하다.

장천 2 호 묘는 지안시 동부 황백장천 묘군 동쪽의 2 급 바닥에 위치해 있다. 석실의 폐쇄된 벽화묘로, 원대형, 둘레 143 미터, 잔해높이 6 미터입니다.

장천 2 호 묘는 묘문, 남, 북귀방, 지하도, 묘실 5 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묘실은 초창기에 도난당했고, 석관 침대 위의 목관은 불타고, 벽과 조류 우물의 벽화는 대부분 검게 그을렸다.

밑받침은 석두 위에 남북으로 배열된 두 개의 관 침대가 놓여 있다. 표면에는 흰 재를 바르고 침대에는 나무 관이 놓여 있다. 관에는 금도금 매화 장식이 있고, 남관 침대에는 넓은 면적의 탄소덩어리, 쇠못, 자질구레한 인간의 두개골이 있다. 남북 귀실에는 모두 국왕 모양의 도안이 그려져 있다. 묘에는 철기, 금도금 그릇, 도기 등 60 여 점의 유물이 있다.

2 번 무덤은 장천에서 가장 큰 무덤이다. 웅장한 묘실, 정교한 석관, 화려한 벽화, 대량의 금도금 액세서리가 출토된 것은 묘주가 지위가 높았으며 당시 황실에서 권세가 있는 혁혁한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무덤은 5 세기 말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오규묘 4 호 묘는 전형적인 고구려 말기 벽화묘로 길림 지안시 옥산 귀족 묘지 관광지, 동구 분지 중부에 위치하고 있다.

이 묘명의 유래는 묘의 형태와 수량과 관련이 있다. 동구 고묘군 옥산묘구에는 다섯 개의 거대한 흙봉묘가 있는데, 동서로 일직선으로 배열되어 있어 다섯 개의 거대한 헬멧처럼 보인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오모묘' 라고 부른다. 4 번 무덤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네 번째 무덤이다.

오규묘 4 호 묘는 벽화묘에 속하며 밀폐된 석실이 있고, 석실에는 두형의 흙부두가 덮여 있다. 둘레 160m, 높이 8m, 피라미드 모양의 흙더미, 터널, 무덤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규묘 4 호 묘실의 묘실은 평지 위에 세워져 거대한 화강암 돌로 만들어져 가지런히 손질되어 흰 재로 엮어 만들었다. 평면은 직사각형이고 동서 길이는 42 미터, 남북폭은 3.68 미터, 높이는 3.64 미터이다.

무덤의 4 벽은 2 층 석두, 높이 192 미터로 만들어졌다. 대들보 위에는 이중 석고 겹침함을 만들고, 정상석은 덮는다.

세 개의 석관 침대가 묘실의 북부와 남부에 평행하게 놓여 있다. 남쪽 벽의 서쪽 끝에는 동서향의 돌받침대가 하나 있는데, 아마도 장례품을 놓는 받침대일 것이다. 묘밑은 판석판으로 깔아 놓은 것이다.

오퀘벡 무덤 4 호 무덤, 무덤의 4 벽에는 사신이 그려져 있고, 메쉬 연염금의 연속 무늬를 안감으로 하고, 메쉬 안감에는 인물이 그려져 있거나 연대 위에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자세가 각기 다르다.

묘실 동벽에는 청룡도가 그려져 있다. 화면 속 용은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용의 입을 벌리고, 붉은 혀를 뱉었다. 용신은 우여곡절로 앞다리가 발톱을 펴고 뒷다리를 힘껏 밀어서 흰 깃털을 손질하고 남쪽으로 날아갔다.

전체 용의 눈썹, 깃털, 눈, 뿔이 모두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용은 노란색, 녹색, 적갈색이며 목은 빨강, 노랑, 분홍색이다. 눈금은 검은색 대각선 사각형으로 표시되어 있다.

묘실 남벽에는 주작도가 그려져 있다. 그림 속의 새는 온몸이 빨갛게 달아올라 연꽃대를 밟고 날개를 펴고 꼬리를 다듬고 목을 이끌고 노래를 불렀다.

묘실 서벽에는 백호도가 그려져 있다. 그림 속의 호랑이는 동벽 청룡과 대칭을 이루며 남쪽을 향해 날았다. 호랑이는 하얗고, 피부선은 먹선으로 그려지고, 허리는 가늘며, 꼬리는 위로 올라간다.

전반적으로 볼 때, 화면 속의 호랑이는 키가 크고, 눈이 크고, 입도 크고, 하얀 송곳니가 드러나 위세가 넘친다.

묘실 북벽에는 현무지도가 그려져 있다. 이 그림에서 큰 뱀 한 마리가 거북이 한 마리를 휘감고 있다. 두 곡은 서로 마주보고, 두 꼬리는 교차하며, 때리는 것 같다. 뱀은 오색이 있어 청룡과 같다. 그림 속 거북이는 등 적갈색으로 손톱 줄무늬가 없다.

무덤에 그려진 네 신은 여전히 이유가 있다. 고대에 사신은' 사령' 이라고도 불렸는데, 주새 현무 청룡 백호는 하늘에 있는 28 개의 별의 고대 조상으로 구성된 네 조의 이미지 이름이었다.

옛날 옛사람들은 사신을 하느님이 사방팔방으로 보내신 신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남주새, 북현무, 동흑룡, 백호 두 마리가 있습니다. 묘실 동남북서쪽 벽면의 벽화는 이런 진술에 해당한다.

벽 위에는 대들보가 있고, 대들보에는 여덟 마리의 용이 그려져 있고, 각 변마다 두 마리의 용이 얽혀 있다. 전체 무덤 벽화에는 30 여 마리의 용이 있다. 용은 지위의 상징이다. 보통 사람들은 무덤에 용을 그릴 수 없다. 이에 따라 오규묘 4 호 묘지 주인은 적어도 고구려 귀족인 것으로 추정된다.

묘실의 네 구석에 모두 같은 조이스트 괴물이 그려져 있다. 그림 속의 이미지는 머리 위에 긴 뿔이 달린 야수이다. 왼쪽 다리는 오른쪽 다리를 구부린 후 밀고, 두 팔을 힘껏 들어 올리고, 두 개의 용을 들어 올렸다.

묘실 침몰함 부분에도 벽화가 있다. 이곳의 벽화의 내용은 주로 신선, 깃털, 비성, 예기 신선이다.

첫 번째 칼이 만나는 구석구석 벽화가 가장 전형적이다.

동각의 각석 두 개에 신농의 수인씨도가 그려져 있다. 이 그림은 인류가 이미 동물을 먹고 피를 마시는 시대를 마치고 농업 생산에 종사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왼쪽 신농의 소 한 마리의 머리는 농업의 시조라고 한다. 그림에서 신농은 오곡 한 이삭을 들고 오곡을 먹도록 가르친다.

그림의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이삭이다. 그는 나무를 뚫고 불을 지른 발명가로 황삼의 우두머리이자' 시조' 로 칭송되었다고 한다. 화면 속에서 수인씨는 불을 들고 사람들에게 불을 사용하도록 가르쳤다.

서중 부자도, 남각 양각석화 사고. 해중은 전설의 마차의 창조자이다. 그림 속 한 사람은 나무 밑에서 철을 만들고, 한 사람은 바퀴를 만들고 있어 고대 수공예품의 제작 상황을 보여준다.

서쪽 구석에는 두 뿔에 승룡선인이 그려져 있는데, 머리는 납작한 관을 쓰고 가운을 입은 것이 전설의 황제인 것 같다. 뒤에 한 사람이 청렴을 들고 큰 깃발을 들고 의식의 자세로 삼았다. 이 그림은 고대 국가 정권의 역사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북각에 그려진 두 각석은 복희여와도인데, 위에는 한 사람의 상반신과 용의 하반신이 그려져 있다.

그림의 오른쪽에 복희가 한 남자의 이미지로, 손에 세 발의 원반을 들고 태양을 상징한다. 중국 고대 전설에서 복희는 동양의 황제로 뇌사 속에서 뇌신의 발자국을 밟은 화청의 아들이다.

그림 속 왼쪽에 있는 여와는 피부가 희고 긴 머리 숄의 여자다. 원반을 들어 보니 안에 두꺼비 한 마리가 있어 달을 상징한다. 여와는 창조의 여신이다. 그녀는 노란 진흙으로 인간을 창조했다.

복희와 여와는 결혼한 후 각각' 조상' 과' 조상의 젖' 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복희여와도가 인류의 탄생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위의 벽화 외에도 첫 번째 각석의 중앙에는 용이 있다. 등을 높이 구부려라, 마치 꼭대기에 있는 돌띠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뒤돌아보니 수도꼭지가 열려 있고, 입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이미 야명주 같은 보석이 박혀 있을지도 모른다.

두 번째 진흙 칼에는 태양, 달, 별, 신선의 그림이 있다. 지락신선이 연주하는 악기는 금, 허리 드럼, 피리 등이었는데, 이는 당시 고구려 악기의 종류가 다양했던 것과 관련이 있다. 고구려는 당시 악기가 풍부했고 벽화묘에 묘사된 악기는 2 1 종으로 선금 연 피리 드럼 등이 있었다고 한다.

묘정석은 마름모꼴 석판 전체로, 그 위에 색색의 용이 그려져 입을 벌리고 혀를 내밀고 고개를 쳐들고 맴돌고 있다.

오규묘 4 호 묘의 건립 연대는 6 세기 말 7 세기 초인 것으로 고증됐다. 다채로운 벽화 소재는 고구려인 예술이 추구하는 충분한 전시이며 중원 문화회화 전통에 대한 참고와 개조도 반영됐다.

오규묘 4 호 무덤 벽화는 구도가 치밀하고 배치가 적절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이 거칠고 색채가 강렬하다. 빨강, 노랑, 흰색, 검정, 녹색, 황토의 색으로 석두 표면에 직접 그려져 있어 매우 견고하여 새로운 색채를 띠고 있다. 이들은 고구려 말기 묘장에 속하며 고구려 벽화예술의 높은 성취를 대표한다.

우산 33 19 호 묘는 동구 고묘군 우산묘구 서단 지안시 북측 산에 위치한 고구려 귀족 묘이다.

옥산 33 19 호 묘는 벽돌로 쌓는다. 동구 고분에서 벽돌 무덤 두 개만 발견되었고, 다른 하나는 마함묘구 682 호 무덤이었다.

동시에 옥산 33 19 호 무덤에서 유약 도자기 한 세트가 발견됐다. 이 도자기들은 모두 실용적인 그릇으로, 닭머리 냄비 하나, 연기가 나는 난로 하나, 귀컵 하나, 아무것도 없다. 당시 김대가 유행했던 기물들로 고구려 무덤에서는 흔치 않아 중원에서 들어온 것 같다.

묘형제, 구조, 유물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옥산 33 19 호 무덤의 주인이 중원인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김대탈북한 동이도사 최경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옥산 33 19 호 무덤은 돌벽돌 계단단 무덤이다. 평면은 정사각형이고 모서리 길이는 2 1 미터입니다. 이제 우리는 3 단계 제단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묘는 높이가 약 265 미터이다. 무덤과 주변에는 많은 수의 판와와 관와와 소량의 기와가 있는데, 아마도 묘상의 원시 건물일 것이다.

옥산 33 19 번 무덤에는 연호' 정사' 의 기와가 있고,' 정사' 연도는 357 년으로 묘주인의 신분을 확인했다.

묘실 남쪽의 좌우 양쪽에 거대한 석두 한 조각이 있다. 왼쪽의 석두 표면은 비교적 평평하고 위에 한 인물이 새겨져 있다. 석조용 석두 은 회록색 퇴적암이다.

그림 길이1.04m, 너비 0.54m, 단도직입적으로. 조각한 인물상은 복숭아색 얼굴, 기울어진 눈, 곧은 코, 두꺼운 코, 작은 입과 아치형 귀를 가지고 있다.

목 아래 인물상은 어깨와 팔을 단순한 호로 상징하며 좁은 몸으로 움츠러들고 반나체, 가슴을 중심으로 한 두 개의 동그라미로 젖꼭지를 나타낸다. 목에서 가슴까지 두 젖꼭지 사이에 19 점이 새겨져 있고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각각 두 줄의 십자형 점이 있습니다.

이때 초상화는 유일한 고구려 초상화 석조였다. 이 석조의 내용은 제사나 제사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추측했다.

사신묘는 지안시 동부 옥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묘에 그려진 사신의 이름을 따서' 사신묘' 라고도 한다.

이 묘는 네모난 원뿔형 밀폐석묘로 묘실, 복도, 묘실 세 부분으로 나뉜다. 묘로는 묘실 남벽 중앙에 위치해 있고, 묘실 입구는 북쪽 터널과 연결되어 있으며, 묘실 입구는 터널 북단에 있는 거대한 돌 그림자에 의해 막혀 있다.

이 무덤들은 정사각형으로, 그것들은 모두 정성껏 손질한 거대한 녹송석 셰일로 만든 것이다. 4 벽은 안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고, 위에는 주걱이 겹치는 침몰함이 있다. 묘에는 7 층의 석조가 있다. 4 층에 2 층 석조를 더한 다음 석판이 지붕을 덮었다.

무덤 안에는 두 세트의 관 침대가 있는데, 가운데 관 침대는 두 개의 직사각형 돌계단으로 만들어져 있고, 동쪽의 관 침대는 약간 작다.

북쪽 벽 아래에는 장례품을 두는 석좌 두 개가 있고, 서벽 남쪽에는 석석이 하나 있다. 묘실 속의 벽화는 4 벽의 암석 위에 직접 그려져 있으며, 주, 황, 절강, 보라색, 석황 등 밝은 광물색을 채택하여 색채가 풍부하고 화려합니다.

사벽이 그린 사신의 구도는 치밀하고, 획은 대담하며, 선은 두껍고 세련되며, 색채는 짙고 선명하다. 벽의 비운은 별을 보좌하고, 동정은 모두 있고, 기예가 뛰어나다. 건축 규모부터 벽화 내용까지 무덤 주인의 고귀한 지위를 보여준다.

지안 무덤 벽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이른 중기의 벽화는 고구려 민족의 향과 사회 풍모를 실감나게 재현하는 천진난만한 유머를 보여 주며, 역사 장권의 이미지처럼 고구려 민족의 향과 사회 풍모를 실감나게 재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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