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을 만들고, 신부를 만나고, 신부를 노는 것도 전통 결혼 풍속의 일부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새 집의 중점은 신부를 놀리는 것이다. 하지만 남편을 바꿔 신랑에게 대상을 옮기는 것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쓰촨 일부 지역에서 새집을 소란을 피우는 풍습은 더욱 특이하다. 신랑 신부를 버리고 시부모가 되는 행복을 찾는 것이다. 그러나, 소수민족이 새 집을 교란하는 풍습은 오히려 다채롭다. 마찬가지로, 이 관습의 기원에 대해서도 많은 답이 있습니다.
명대 학자 양신은 신혼집의 환난이 진대에서 기원했다고 제안했다. 진대인 갈홍이 지은' 포박자 희자묘편' 에 따르면 "속중에는 신부극의 길이 있다. 친족 앞에서 듣기 싫은 말을 묻고 책임을 져야 한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고 참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학자 양수다 씨는 새 집을 교란하는 풍속을 제기했다. 한대는 이미 있었다. 한' 장서' 라는 책이 한말 중통장 창연의 말을 인용한 것이다. "오늘 혼회는 총독의 농담으로 직원을 때리고, 쾌락의 정욕으로 술을 마시며, 대중에게 음행을 선언하고, 친족에게 사적이고, 더럽고 저속하고, 간음을 일으킨다 "산둥 신현 심유장한 묘에는 초상화석이 하나 있는데, 원고고 보고에서는' 남녀 키스' 라고 불린다.
샤그코 세 명, 한 남자와 한 여자.
서로 대립하고, 두 사람은 서로 포옹하고,
뽀뽀를 하다. 종업원 한 명이 그 여자 뒤에 서 있다.
여자, 손을 들어 여자의 머리에 키스하다.
그림 위에는 커튼이 전시되어 있는 것 같다.
방 안의 물건을 전시하다.
유육신 선생은 현장 관찰을 거쳐 이' 키스도' 가' 소동방도' 가 되어야 한다고 판단했고, 한대 혼인풍속을 반영하는 귀중한 자료였다. 사실, 동한' 임일' 시리즈' 풍속 이통' 의 유문 중에서도 한대 신방에서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한 사례도 있다. 여남인 두가 신부를 맞이하고 하객들이 희주를 다 마시며 화기애애하다. 장호는 두석을 묶어서 스무 번을 치고 죽을 때까지 거꾸로 매달았다. 현지 당국은 뒤 의 불만 을 받아, 기뻐 큰 슬픔 으로 간주, 의도적 인 살인 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장 하오 사형을 선고하지 않았다. 원문에는 두씨가 며느리와 결혼했는지 아들과 결혼했는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다. 만약 그가 시아버지라면, 새 집을 쓰촨 짓는 풍습은 예로부터 있었다.
아청궁 옥은 새 집을 교란하는 풍습이 전국 말기에 시작되어 하북에서 다른 지역으로 전해졌다고 생각한다 (필담, 결혼 풍속을 이어갔다). 최근 몇 년 동안 새 집의 소란을 논의하는 학자들은 모두 이런 견해에 동의했다. 《한서 지리지》등에 의거하다. 대의는 연태자단이 손님을 받아들이고, 용사를 모집하고, 연국의 안전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손님이 그의 첩 캐리를 희롱해도 상관없다. 태자단은 손님의 호감을 얻기 위해 미색을 바치기도 했다. 이런 중객 경처의 행위는 민중에게 큰 영향을 미쳐 한 나라가 우매하고 경박한 풍조를 형성하게 되었다. \ "손님 대회, 여자 친구 xiangshou, 그날 밤 결혼. 남녀간에 차이가 없지만, 그들은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이른바 새집의 프로토타입은 이렇게 형성되었다.
왕선생은 연태자단' 음양장사' 가 연 27 년 (기원전 228 년) 에 발생했고 6 국이 멸망한 지 7 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견해에 의문을 제기했다. 연태자단의 행동 때문에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사회 풍습을 길러낼 수는 없다. 한편 왕은' 시경 구가 의식 예기' 의 묘사에 따르면 신혼집을 만든 원형은 결혼식 예절로' 신부를 만나라'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 "주오 전 \" 주앙 공 이십사 년, 주앙 공 이 부인 생강 결혼 할 때, 아첨꾼 과 같은 성 여자 가 함께 신부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초기에 신부를 만나는 것은 예의와 예의에서 나온 것 같았지만,' 보기' 와' 소란을 피우다' 는 엄격한 경계는 없었다. 새집이 소란을 피우는 것은 한 신부의 발전을 보는 것이다. "의식" 에서 "속속" 에 이르는 시간은 적어도 연태자단의 스승보다 반세기 앞서 춘추시대 ("새 집", "국풍" 권 3 기) 에 형성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새집을 교란하는 풍습의 기원시간을 앞당긴다는 것이다. 일부 학자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그것은 원시 시대의 약탈식 결혼의 유적이다. "당시 한 부족의 남자는 정말로 폭력으로 다른 부족으로부터 아내를 빼앗았다" ("마르크스 거스선집" 제 4 권 8 면). 아내를 되찾은 후 즉시 결혼식을 올리자, 여자 부락도 잇달아 모방하여 되찾으려 했다. 이것은' 새집 건설' 의 본의이며, 본질적으로 크게 싸우는 것이다. 약탈식 결혼이 교환결혼, 고용결혼으로 전환됨에 따라' 혼인',' 혼인 강탈' 이 점차 형식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런 형식은 정찰, 손, 공격, 추격, 만남 등 일련의 원시 결혼 풍속을 재현하는 것으로, 결국' 새 집' 을 피할 수 없다. 걸그룹에 의해 추적되는 사람 (실제로 결혼식에 참석해 인정한 손님) 은 신랑에 대한 각종 상징적인 처벌을 받게 된다. 그래서 초기에 신랑은 놀림을 당한 대상이었다. 정사에 따르면 남북조 때 중원에 들어간 선비인들은 결혼식에 참석한 여자가 막대기로 신랑을 때렸고 신랑은 반격할 수 없었다는 전통을 지켰다. 북제문선제의 고양이 단락소의 여동생과 결혼했을 때에도 단락소의 아내 원씨현은' 속법득사위' 로 몽둥이로 황제를 때렸다. 황제는' 면속' 이 불편해서 반감을 느꼈다. 그 후, 그는 조단에게 "내 아내를 죽일 거야!" 라고 말했다. " 놀라서 원씨 현동이 티베트에 숨었다 ("북사 후비 후비 단락" 참조). 선비인은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새 집을 짓는 내용이 사위에서 신부로 변신했다. 물론 한 가지 과정이 있고, 이 과정은 한인 자신에게는 미리 완성했을 뿐이다.
인간 결혼 풍속의 발전 경로를 보면 약탈성 결혼 현상이 대거 나타나는 것은 쌍혼제가 안정되었을 때라는 시각도 있다. 그 전에는 인간 문화학자들이' 푸나루아 가족' 이라고 부르는 군혼 단계가 있었다. 즉 형제 몇 명이 아내와 결혼하거나 자매 몇 명이 남편이 있었다. 이런 결혼 풍속은 중국 고대 전설에서 종적을 찾을 수 있다. 새 집의 근원은 군혼에서 쌍혼으로의 전환에 뿌리를 두고 있다. 동배의 형제나 자매가 신혼의 밤에 신부나 신랑을 희롱하여 잃어버린 권리를 보호한다. 현재 일부 민족들이 유행하고 있는 신혼집 풍습을 살펴보면, 확실히 같은 마을의 젊은 남녀가 주역인' 소란' 을 부르는 것이 사실이며, 이런 견해는' 신부 분장',' 사위 분장' 등의 현상을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집의 내력을 푸는 수수께끼에도 이론적 의의가 있는 것 같다.
또한 주작인은' 초야권 중 하나는 변장한 것' 이라고 말했고, 황화걸도' 초야권' 이라는 개념으로 해석하지 않는 한 초야권의 기원은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황색의 논증 방법은 우선 교란자 풍습 자체를 분석해 세 가지 공통점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방해가는 손님의 권리이고, 아무리 시끄러워도 주인집은 참아야 한다. 둘째, 호스트 가족은 손님의 소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셋째, 빈둥거리는 것은 한 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다. 이는 이미' 소란을 피우면 커진다',' 사람이 소란을 피우면 귀신이 난다' 는 속담에 내포되어 있어 새집 풍습의 기원 문제를 해결하는 관건이다. 우리가 다시' 초야권' 을 보면 결혼식 첫날 밤 신랑의 친지들이 신부에게 접근할 권리가 있으며, 그 후 신부는 신랑이 독점하게 된다는 뜻이다. 새집을 교란하는 풍습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초야권을 행사하는 인종은 씨족 친지들이 신혼일 내에 신부에게 접근할 권리를 인정한다. 둘째,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해서가 아니라 엄숙한 사명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셋째, 다른 사람이 먼저 신부의 정조를 즐기지 못하게 하면 그녀의 유일한 점유자인 그녀의 남편이 먼저 그녀에게 접근하면 재앙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렇게 되면, 일단 비교하면, 새 집을 짓는 풍습과 초야권이 같은 모델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신랑을 위해 재난을 없애는 것은 초야권의 근본 이념이자' 소란을 피우면 커진다',' 사람이 귀신을 부리지 않으면 귀신이 난다' 는 정당한 의미다. 하지만 양자는 성질이 같지만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새 집을 짓는 풍습이 초야권의 유산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초야권부터 새집까지 소란을 피우는 과정은 아마 이렇다. 초야권이 속한 사회체계는 이미 과거형이다. 일부일처제는 사유재산제도와 함께 세워진 것이다. 사람들은 아내가 민족보다 우선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초야권' 의 낡은 제도를 연화시키고 게임화하여 실제' 인수인계' 을 농담의 형태로 만들었다. 즉 고대인들이' 여성 농극' 이라고 불렀고, 오늘날 사람들이 말하는' 동실 조고' 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중국 역사에' 초야권' 의 풍습이 있는지 의심스럽다. 이에 대해 황화걸의 연구 결론은 긍정적이다. 그가 보기에 앞서 언급한' 한서 지리' 에서 엄한' 동방화촉밤' 에 대해 남녀는 다르지 않지만' 자랑' 이라는 묘사는 중국 역사상' 초야권' 의 마지막 유적이자' 새 집' 의 첫 표상이다.
사람들은 새 집을 교란하는 풍습의 근원을 추적하는 동시에, 새 집을 교란하는 심리적 동기와 사회적 기능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내놓았다. 어떤 이는 사단을 만들어 새 집 안의 귀신을 놀라게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어떤 이는' 가학피학증' 을 통해 성적 충동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라고 한다. 또 어떤 이는 신부가 부부에게 해야 할 일에 대한 수치심을 해소하기 위해 부부 애무 행위에 대한 강제 리허설을 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하지만 이런 해석이 정확한지는 신방 소동방 풍습의 기원과 수수께끼가 완전히 풀릴 때까지 기다려야 해답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