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이 하나 있다.
저자: 마틴 루터 킹
날짜: 8 월 28 일 1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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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루터 킹 (기원1929-1968), 미국 흑인 변호사는 유명한 흑인 민권 지도자이다. 평생 세 번 체포되었고, 세 번 암살당했고, 1964 는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1968 인종차별주의자에게 총살당했다. 그는 지난 100 년 동안 가장 설득력 있는 8 명의 연설가 중 한 명으로 여겨졌다. 1963 년에 그는 25 만 명을 이끌고 워싱턴에서 행진하여 흑인을 위해 자유, 평등, 취업을 쟁취했다. 마틴 루터 킹은 집회에서 이 유명한 연설을 했다.
100 년 전, 위대한 미국인이 해방선언에 서명했고, 우리는 지금 그의 상징적인 그림자 아래 서 있다. 이 중대한 법령은 마치 거대한 등불처럼, 불의의 고통을 겪고 있는 수백만 명의 흑인 노예들을 밝게 비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그것은 즐거운 여명 처럼 와서 투옥된 긴 밤을 끝냈다.
100 년 전, 위대한 미국인이' 해방선언' 에 서명했고, 오늘 우리는 그의 상징적인 그림자 아래 서 있다. 이 중요한 법률의 반포는 마치 거대한 등대처럼 불공정한 불길 속에서 타버린 수많은 노예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마치 긴 감금의 밤을 끝낸 행복한 여명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하지만 100 년 후, 우리는 흑인들이 여전히 자유가 없다는 비극적인 사실에 직면해야 한다. 100 년이 지난 후에도 흑인의 생활은 여전히 인종차별의 족쇄와 차별의 사슬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100 년 후, 흑인들은 물질적으로 번영하는 왕양해의 가난한 외딴 섬에 살았다. 100 년 후에도 흑인들은 여전히 미국 사회의 구석에서 괴로워하며 자신이 자신의 땅에서 망명자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여기에 와서 끔찍한 상황을 공개해야 한다.
그러나 100 년이 지났는데도 흑인은 여전히 자유가 없다. 100 년 후에도 흑인들은 여전히 인종차별과 인종차별의 멍에를 비참하게 비틀었다. 100 년이 지난 후에도 흑인들은 여전히 물질적으로 번영하는 바다 속 빈곤 섬에 살고 있다. 100 년이 지났는데도 흑인들은 여전히 미국 사회의 구석에서 부진하며 여전히 고토에서 떠돌아다니고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여기서 이 끔찍한 상황을 공개했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가 우리나라의 수도에 온 것은 수표 한 장을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이다. 우리 공화국의 창립자가' 헌법' 과' 독립선언' 의 휘황찬란한 장을 썼을 때, 그들은 모든 미국인이 물려받을 약속표에 서명했다. 이 지폐는 모든 사람이 빼앗을 수 없는 생명권, 자유권,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보장하는 약속이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가 국가 수도에 온 것은 수표 한 장을 현금으로 바꾸기 위해서이다. 우리 나라의 창시자는 헌법과 독립선언의 영광스러운 장을 작성하면서 모든 미국인이 상속할 수 있는 약속표에 서명했다. 이 약속어음은 백인이든 흑인이든 모든 사람이 박탈할 수 없는 생명권, 자유권,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약속한다.
오늘 분명히, 그녀의 유색 시민에게 미국은 이미 이 약속어음을 연체했다. 미국은 이 신성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흑인에게 공수표를 한 장 주었는데, 이 수표는 환불되어 "예금이 부족하다" 고 적혀 있다. 그러나 우리는 정의의 은행이 파산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우리는 이 나라의 거대한 기회의 보고회가 자금이 부족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그러나 오늘날, 미국은 분명히 유색 시민들에게 이 약속어음을 빚지고 있다. 미국은 이 신성한 채무를 현금화하지 않고 흑인에게 공수표 한 장, 즉' 자금 부족' 도장이 찍힌 수표 한 장을 돌려주기 시작했다. 그러나, 우리는 정의로운 은행이 파산할 것이라고 결코 믿지 않는다. 우리는 이 나라의 거대한 기회의 보고에서 자금이 부족할 것이라고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가 요구할 때 우리에게 자유의 부와 정의의 보장을 줄 수 있는 이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자.
그럼 이 수표를 현금으로 바꿔 주세요. 이 수표는 우리에게 귀중한 자유와 정의를 줄 것이다.
우리가 이 신성한 곳에 온 것도 미국을 일깨우기 위해 지금은 매우 긴박한 순간이다. 지금은 냉정을 즐기거나 점진주의 진정제를 복용할 때가 아니다. 어둡고 황량한 아파 르트 헤이트의 계곡에서 인종 정의의 햇살로 올라갈 때입니다. 이제 하나님의 모든 아이들에게 기회의 문을 열 때입니다. 우리 나라를 인종 불공정의 모래에서 형제애의 반석으로 끌어올릴 때가 되었다.
우리가 이 성지에 온 것도 미국을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매우 긴박한 순간이다. 지금은 천천히 하거나 점진주의 진정제를 복용할 때가 아니다. 지금은 민주적 공약을 실현할 때이다. 어둡고 황량한 아파 르트 헤이트 계곡에서 나와 인종 평등의 선샤인 애비뉴에 착수 할 때입니다. 지금이 우리 나라를 인종 불평등의 모래에서 벗어나 형제애로 가득 찬 바위에 발을 들여놓을 때이다. 이제 모든 하느님의 아이들이 진정으로 정의를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할 때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이 순간의 긴박성을 무시하고 흑인의 결심을 과소평가하는 것은 이 나라에 치명적일 것이다. 이 무더운 여름은 자유와 평등의 신나는 가을이 올 때까지 지나가지 않을 것이다. 1963 년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이 순간의 긴박성을 무시하는 것은 이 나라에 치명적일 것이다. 자유평등의 가을이 올 때까지 흑인의 합리적 억울한 더위도 지나가지 않을 것이다. 1963 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만약 국가가 모든 것이 예전과 같다면, 흑인이 좀 털어놓기를 바란다면, 지금 만족할 수 있는 사람들은 갑자기 깨달을 것이다. 흑인들이 시민권을 얻을 때까지 미국은 평온하지도 평온하지도 않다. 반항의 회오리바람은 정의의 광휘가 올 때까지 우리 나라의 기초를 계속 흔들게 될 것이다.
만약 이 나라가 계속 제멋대로 행동한다면, 흑인들이 분노를 터뜨리기만 하면 만족할 수 있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실망할 것이다. 흑인들이 시민권을 얻을 때까지 미국은 평화도 평화도 없을 것이다. 반항의 회오리바람은 정의의 광휘가 올 때까지 우리 나라의 초석을 계속 흔들 것이다.
그러나 정의의 전당으로 통하는 따뜻한 문턱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말해야 할 말이 있다. 합법적인 지위를 쟁취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실수를 할 수 없다. 고통과 증오의 잔을 마셔서 자유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키려 하지 맙시다.
그러나 나는 정의의 전당으로 가는 위험한 문턱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할 말이 있다. 합법적인 지위를 쟁취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잘못된 행동이 있어서는 안 되며, 범죄를 초래하게 된다. 우리는 증오의 쓴 술을 삼켜서 자유에 대한 갈망을 해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반드시 영원히 존엄과 규율의 높이에서 투쟁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창조적인 항의를 물리적 폭력으로 퇴화시킬 수 없다. 우리는 반드시 영혼의 힘으로 육체의 힘에 대항하는 숭고한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우리는 시종 적절하고 엄격하게 싸워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창조적 항의를 폭력으로 바꿀 수 없다. 영혼의 힘으로 육체의 힘에 대처하는 숭고한 경지로 끊임없이 승화되어야 한다.
흑인 사회를 휩쓸고 있는 새로운 비범한 전투정신은 모든 백인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우리의 많은 백인 형제들이 오늘 여기에 와서 증명한 바와 같이, 그들의 운명이 우리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이미 인식하고 그들의 자유는 우리의 자유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흑인 사회를 휩쓸었던 새로운 기적적인 전투정신은 우리가 모든 백인을 신뢰하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된다. 많은 백인 형제들이 그들의 운명이 우리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들의 자유는 우리의 자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이 오늘 이곳에 와서 집회에 참가하는 것이 증명이다.
우리는 혼자 갈 수 없다. 우리가 걸을 때, 우리는 반드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보장해야 한다. 우리는 뒤돌아 볼 수 없다. 민권운동의 지지자들에게 "언제 만족하실 건가요?" 라고 묻는 사람이 있다. 우리 몸이 여행으로 인해 도로 옆에 있는 모텔과 도시의 여관에서 숙박을 받을 수 없다면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흑인의 기본 유동성이 작은 빈민가에서 큰 빈민가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미시시피 주의 한 흑인이 투표할 수 없는 한, 뉴욕의 한 흑인이 투표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한, 우리는 결코 만족할 수 없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니, 아니, 우리는 만족하지 않는다. 정의가 물처럼 굴러 내려갈 때까지, 정의는 강력한 강과 같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우리는 단독으로 행동할 수 없다. 우리가 행동할 때, 반드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확실히 해야 한다. 우리는 철수할 수 없다. 민권운동에 열심인 사람들이 물었다. "언제 만족하실 건가요?" 흑인이 여전히 형용할 수 없는 경찰 폭행과 공포의 피해자라면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힘든 여행 후에 도로 옆에 있는 자동차 관광 호텔과 도시 여관에 의해 거절당하면 우리는 영원히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흑인의 기본 활동이 좁은 흑인 거주지에서 더 큰 흑인 거주지로 제한된다면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 아이들이' 백인 전용' 이라는 표지에 의해 개성과 존엄성을 박탈당하면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미시시피 흑인들이 선거에 참가할 수 없는 한, 뉴욕의 흑인들이 그들이 선거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한 우리는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아니, 아니, 우리는 정의가 물처럼 흐르고 정의가 샘물처럼 솟아오를 때까지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여러분 중 몇몇은 엄청난 시련과 시련을 겪으면서 이곳에 왔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한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 중 몇몇은 방금 좁은 감방에서 나왔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자유 추구로 인해 박해 폭풍과 경찰 폭력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당신은 창조적 고통의 베테랑입니다. 일하지 않고 얻은 고난을 계속 가지고 가는 것은 구속의 신념이다.
나는 너희 중 몇몇이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여기에 왔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한 것이 아니다. 여러분 중 몇몇은 방금 작은 감방에서 나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유를 추구하고 박해 폭풍과 경찰의 폭행으로 유린당하는 지역에서 왔다. 너는 많은 경험을 했다. 계속 노력하여 무고한 고난이 결국 구원될 것이라고 믿는다.
미시시피로 돌아가라, 알라바마로 돌아가라, 조지아로 돌아가라, 루이지애나로 돌아가라, 우리 북방 도시의 빈민가와 소수민족 거주지로 돌아가라. 이런 상황이 가능하고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절망의 심연에 빠지지 말자.
미시시피로 돌아가다 알라바마로 돌아왔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로 돌아가서 조지아로 돌아가세요 루이지애나로 돌아왔습니다. 우리 북부 도시의 빈민가와 흑인 공동체로 돌아가다. 너도 알다시피, 이 상황은 가능하고 바뀔 것이다. 우리는 절망의 심연에 빠져서는 안 된다.
내 친구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비록 지금 이 순간이 어렵고 좌절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꿈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이것은 아메리칸 드림에 깊이 뿌리박힌 꿈이다.
제 친구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비록 현재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여전히 꿈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이 꿈은 아메리칸 드림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나는 언젠가 이 나라가 건국 신조의 참뜻을 이루기 위해 일어설 것을 꿈꾼다. "우리는 이러한 진리가 자명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하다." "
나는 언젠가 이 나라가 건국 신조의 참뜻을 이루기 위해 일어설 것을 꿈꾼다. "우리는 이러한 진리가 자명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하다." "
나는 어느 날 조지아의 홍산에서 옛날 노예의 아들이 옛 노예주의 아들과 함께 앉아 형제애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어느 날 조지아의 홍산에서 옛날 노예의 아들이 옛 노예주의 아들과 함께 앉아 형제애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어느 날, 심지어 미시시피주, 불공정과 억압으로 무더운 사막의 주가 자유롭고 공정한 오아시스가 될 것이라고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나는 어느 날 미시시피주, 불공정하고 억압적인 열기를 가진 사막 주가 자유와 정의의 오아시스로 개조될 것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미시시피)
나는 언젠가 나의 네 아이가 그들의 피부색이 아니라 그들의 품격으로 그들을 평가하는 나라에서 살게 될 것이라고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언젠가 나의 네 어린 딸이 피부색이 아니라 품격으로 그들을 판단하는 나라에서 살 것이라고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오늘 꿈이 하나 있다.
나는 오늘 꿈이 하나 있다.
나는 언젠가 앨라배마 주가 변할 것을 꿈꾼다. 그곳에서 흑인 남자 아이와 소녀는 백인 남자 아이와 여자와 손을 잡고 형제자매처럼 함께 걸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앨라배마 주지사가 여전히 도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연방법 집행을 거부하고 있지만, 흑인 어린이들이 형제자매처럼 백인 아이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날을 꿈꾼다.
나는 오늘 꿈이 하나 있다.
나는 오늘 꿈이 하나 있다.
나는 어느 날 모든 계곡이 평평해지고, 모든 언덕과 모든 산이 평평해지고, 울퉁불퉁한 곳이 곧게 펴지고,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고, 모든 사람이 그것을 보게 될 것이라는 꿈을 꾸었다.
나는 어느 날 깊은 계곡이 폐쇄되고, 높은 산이 평평해지고, 길이 평평해지고, 구불한 길이 통로가 되고, 하나님의 광채가 재현되고, 세상의 모든 생물이 존경받을 것이라고 꿈꿨다.
이것이 우리의 희망이다. 이것은 내가 남방으로 돌아가는 신념이다. 이 신념을 가지고 우리는 절망의 산에서 희망의 돌을 채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우리나라의 귀에 거슬리는 불협화음을 아름다운 형제애 교향곡으로 바꿀 수 있을 것이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함께 일하고, 함께 기도하고, 함께 분투하고, 함께 감옥에 갇히고, 함께 자유를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언젠가는 우리가 자유를 얻을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것이 우리의 희망이다. 이것은 내가 남방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신념이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절망의 산에서 희망의 돌을 채굴할 수 있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이 나라의 시끄러운 다툼을 형제애로 가득 찬 음악 교향곡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신념으로, 우리는 함께 일하고, 함께 기도하고, 함께 싸우고, 함께 감옥에 갇히고, 함께 자유를 지킬 수 있다. 우리가 언젠가는 자유로울 것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날이 되면 하느님의 모든 아이들은 새로운 의미로 노래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조국, 귀여운 자유의 나라, 내가 너를 위해 노래할게. 우리 아버지 세대가 영면한 곳, 순례자의 자랑스러운 땅, 자유의 소리가 모든 언덕에 울려 퍼지게 했다. ""
이 날부터 하느님의 모든 아이들은 새로운 의미로 이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제 조국은
사랑스러운 자유의 땅,
나는 너를 위해 노래한다.
이것은 제 조상들이 죽은 곳입니다.
이것은 초기 이민자들의 자부심입니다.
자유의 소리가 울리게 하고,
모든 언덕에서.
만약 미국이 위대한 국가가 되려면, 이것은 반드시 현실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 자유의 소리가 뉴햄프셔의 우뚝 솟은 봉우리에 울려 퍼지게 했다. 자유의 소리가 뉴욕의 숭산준령에서 울리게 하다. 자유의 소리가 펜실베이니아 주 앨러게니 최고봉에 울려 퍼지게 하라!
콜로라도 주 빙설로 덮인 로키 산맥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자유의 소리가 캘리포니아의 군봉에 울려 퍼지게 하라!
하지만 그뿐만이 아닙니다. 조지아의 돌산에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테네시 주의 전망산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미시시피주의 모든 언덕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리게 하다. 자유의 소리가 모든 산비탈에 울려 퍼지게 하다.
만약 미국이 위대한 국가가 되려면, 이것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 따라서 뉴햄프셔의 우뚝 솟은 봉우리에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자유의 소리가 뉴욕의 산들에 울려 퍼지게 하라!
펜실베이니아 주 앨러게니 봉우리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콜로라도 주 빙설로 덮인 로키산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산봉우리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리게 하라!
아니, 그뿐만이 아니다. 조지아의 돌산에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테네시 주의 전망산에서 자유의 소리가 울려 퍼지게 하라!
자유의 소리가 미시시피 주의 모든 산봉우리에 울려 퍼지게 하라!
자유의 소리가 모든 산비탈에 울려 퍼지게 하라!
우리가 모든 마을, 모든 주, 모든 도시, 모든 마을, 모든 주, 모든 도시에서 자유의 소리를 울려 퍼지게 할 때, 우리는 이 날의 도래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다. 그때, 하나님의 모든 자녀, 흑인과 백인, 유대인과 비유대인, 프로테스탄트, 천주교도는 드디어 자유로워졌어! 전능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는 마침내 자유로워졌습니다! 클릭합니다
우리가 자유의 소리를 울리게 할 때, 우리가 자유의 소리를 모든 마을과 마을에서 울리게 할 때, 우리는 이 날의 도래를 가속화할 수 있다. 그때까지, 하나님의 모든 아이들, 흑인과 백인, 유대인과 비유대인, 예수, 가톨릭교도들은 손을 잡고 오래된 흑인 영혼의 노래를 부를 수 있을 것이다. "드디어 자유다! 드디어 자유로워졌어! 전능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는 마침내 자유로워졌습니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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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이미 2 년 넘게 아버지를 본 적이 없다. 내가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뒷모습이다. 그해 겨울, 외할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버지의 심부름도 해체되었다. 이것은 화는 홀로 오지 않는 날이다. 나는 북경에서 서주로 가서 아버지와 함께 집에 갈 예정이다. 서주에 가서 아버지를 뵈었는데 마당에서 엉망진창인 것을 보고 할머니를 생각했다. 나는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래, 슬퍼하지 마, 하지만 하늘이 끝이 없는 길이야!" ""
집에 가서 전당포를 팔았는데, 아버지는 손해를 보았다. 또 돈을 빌려 장례를 치렀다. 요 며칠 집안의 상황은 매우 참담하고, 절반은 장례를 위한 것이고, 절반은 아버지의 여가를 위한 것이다. 장례식이 끝난 후, 아버지는 남경에 가서 일하시려고 하는데, 나는 북경으로 돌아가 공부할 것이다. 우리 같이 가자.
남경에 도착하자 한 친구가 관광하기로 약속하고 하루 묵었다. 다음날 아침 강을 건너 포구까지, 오후에 차를 타고 북쪽으로 가야 한다. 아버지는 비교적 바쁘셔서 보내지 않기로 결정하셨고, 호텔에서 익숙한 종업원을 찾아 함께 계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종업원에게 매우 조심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종업원의 부적절함을 걱정했다. 나는 잠시 망설였다. 사실 그 해에 나는 스무 살이었는데, 이미 북경을 두세 번이나 왕복했으니 상관없다. 그는 잠시 망설이다가 결국 직접 나를 데리고 가기로 결정했다. 나는 그에게 두세 번 가지 말라고 권했다. 그는 단지 말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그들은 잘 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강을 건너 역으로 들어갔다. 내가 표를 샀는데, 그는 짐을 돌보느라 바쁘다. 짐이 너무 많아서 너는 운반공에게 팁을 줘야 갈 수 있다. 그는 또 그들과 흥정하느라 바쁘다. 나는 당시 너무 똑똑해서, 늘 그가 말하는 것이 듣기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굳이 자신을 방해하려고 했다. 그러나 그는 결국 가격을 협상했다. 나를 데리고 차에 가다. 그는 나를 위해 문 근처의 의자를 골랐다. 나는 그가 나를 위해 만든 보라색 외투를 펼쳐 놓고 앉았다. 그는 나에게 길에서 조심해야 하고, 밤에는 조심해야 하며, 감기에 걸리지 말라고 말했다. 그리고 종업원에게 나를 잘 보살펴 달라고 했다. 나는 마음속으로 그의 진부함을 비웃었다. 그들은 돈만 알고, 그들이 아무것도 없다고 믿는다! 내 나이의 사람이 자신을 잘 돌볼 수 없습니까? 응, 지금 생각하면 그때는 정말 너무 똑똑해!
나는 말했다: "아빠, 당신은 간다. 클릭합니다 그는 차 밖을 내다보며 말했다. "귤 좀 사러 갈게요." 너 여기 있어, 여기저기 다니지 말고. "저기 플랫폼에 노점상들이 울타리 밖에서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쪽 플랫폼으로 가려면 철도를 가로질러 뛰어내려 다시 올라가야 한다. 아버지는 뚱뚱한 사람이라 걸어가는 것이 자연히 번거롭다. 내가 원래 가려고 했는데, 그가 거절하자,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를 가게 했다. 나는 그가 검은 모자를 쓰고 검은 큰 재킷과 짙은 남색 면포를 입고 절뚝거리며 철도 옆으로 걸어가 천천히 몸을 숙이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그가 철도를 건널 때 저쪽 플랫폼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두 손으로 올라갔고, 두 발은 다시 움츠러들었다. 그의 뚱뚱한 몸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져 열심히 일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나는 그의 뒷모습을 보았고, 나의 눈물은 곧 흘러내렸다. 나는 빨리 눈물을 닦아서, 그가 볼까 봐, 다른 사람이 볼까 봐 두려웠다. 내가 다시 밖을 보았을 때, 그는 이미 성홍색의 귤을 안고 돌아섰다. 철도를 건널 때, 그는 먼저 귤을 땅에 뿌리고, 스스로 천천히 기어 내려갔다가 주워서 떠났다. 내가 여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급히 그를 도우러 갔다. 나와 그는 차 앞으로 걸어가서 귤을 내 가죽 외투 위에 놓았다. 그래서 나는 옷의 더러움에 뛰어들어 홀가분하게 느껴졌다. 잠시 후, 나는 말했다: "나는 떠났다; 저쪽에 써요! " 나는 그가 나가는 것을 보고 있다. 그는 몇 걸음 걷다가 나를 뒤돌아보며 말했다. "들어가라, 안에 아무도 없다. "그의 뒷모습이 오가는 사람들 속에 섞여 있을 때, 나는 더 이상 찾을 수 없었고, 들어와 앉았고, 눈물이 또 왔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아버지와 동분서주하면서 집안 사정이 갈수록 나빠졌다. 그는 십 대 때 나가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자업자득으로 많은 큰일을 했다. 낡은 세상을 아는 것은 모두 이렇게 억압적이다! 그는 슬퍼서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다. 중간에 우울증이 있다면, 당연히 보내야 한다. 가정의 자질구레한 일은 늘 그의 분노를 건드린다. 그는 나에게 달라졌다. 하지만 최근 2 년 동안 그는 마침내 나의 나쁜 점을 잊고 나와 내 아들만 생각했다. 내가 북방에 왔을 때, 그는 나에게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편지에는 "나는 몸이 좋지만 팔이 아프다. 펜을 들어 올리는 것도 불편하고, 내가 떠날 시간도 멀지 않았다. " 나는 이곳을 읽었다. 반짝이는 눈물 속에서 나는 그 뚱뚱하고 파란 면포, 검은 마복의 뒷모습을 보았다. 아아! 언제 다시 그를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베이징 19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