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심리 상담사의 세 가지 기억 시스템 요약

심리 상담사의 세 가지 기억 시스템 요약

첫째, 세 가지 메모리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기억은 또한 인간의 뇌가 입력 정보를 인코딩, 저장 및 추출하는 과정으로 여겨진다. 정보를 인코딩, 저장 및 추출하는 방식과 저장 시간에 따라 메모리는 순간 메모리, 단기 메모리, 장기 메모리의 세 가지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둘째, 세 가지 메모리 시스템의 특성과 상호 관계:

(1) 순간 메모리:

미국 심리학자 스포린 (Sporring) 은 카드를 처음 볼 때 더 많이 기억할 수 있지만 짧은 시간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Sporring 은 이를 카드 읽기 후 짧은 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는 기억의 순간적인 기억이라고 부른다.

순간적인 기억은 감각 기억이나 감각 기록이라고도 하는데, 매우 짧은 시간 동안 외부 자극이 한 번 나타난 후 정보가 감각 채널에 빠르게 기록되는 순간적인 기억이다. 일반적으로 시각의 순간기억을 영상기억이라고 하고, 청각의 순간기억을 기억이라고 한다.

순간 기억의 특징:

1, 순간기억을 인코딩하는 방식, 즉 순간기억정보를 기억하는 방식은 외부의 자극적인 이미지다. 그래서 그것은 선명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순간 메모리 용량은 크지만 유지 시간은 짧습니다. 용량은 9-20 비트이며 시간은 4 초 이내입니다.

이미지 메모리 0.25- 1 초, 사운드 메모리는 1 초를 초과할 수 있으며 4 초를 넘지 않습니다.

순간기억 속의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거나, 순간기억 속의 정보를 깨달을 때, 그 정보는 단시간 기억으로 옮겨진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눈치채지 못한 정보는 1 초 후에 사라진다, 즉 잊혀진다.

(2) 단기 기억:

외부 자극이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나타난 후 1 분 내에 유지되는 기억을 말합니다.

단기 기억의 특징:

1, 단기 기억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보통 7 2, 즉 5-9 항목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기억의 폭입니다. 단기 기억의 용량을 늘리기 위해, 어구를 사용할 수 있다.

2. 단기 기억에서 구어와 문어의 재료는 대부분 청각 코드이다. 즉 기억하기 쉬운 것은 구어와 문어의 소리이지, 그들의 이미지가 아니다. 비구어어의 재료는 주로 이미지의 기억이며, 시각적 기억의 이미지가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또한 소량의 의미 기억이 있습니다.

3. 단시간 기억의 정보는 현재 처리 중이므로 실현될 수 있다. 단기 기억에는 순간 기억에서 전달된 정보와 장기 기억에서 추출한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이 두 가지 정보는 현재 처리 중이므로 단기 기억을 작업 기억이라고도 합니다.

4. 복창 후 단시간 기억 정보가 장기 기억 시스템으로 옮겨질 수 있다.

(3) 장기 기억:

장기 기억이란 외부 자극이 극단시간 내에 나타난 후 1 분 이상 유지되는 기억을 말한다.

장기 기억의 특징:

1. 장기 기억의 용량은 무한하다. 정보의 유형과 수량과는 무관하다.

장기 메모리 코딩에는 의미 론적 코딩과 이미지 코딩이 포함됩니다.

3. 장기 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의도적으로 기억되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깨닫지 못할 것이다. 사람들이 기존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야 할 때만 장기 기억에 저장된 정보를 단기 기억으로 추출할 수 있어야 사람들이 실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4. 장기 기억의 망각은 자연쇠퇴나 방해로 인한 것이다. 간섭은 정방향 억제와 역방향 억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섭억제는 기억과 추억 이후 이전에 배운 자료가 학습 자료에 미치는 간섭을 말한다. 역방향 억제는 후학 재료가 기억과 회상 전 학습 재료에 방해가 되는 것을 말한다. 시리즈 위치 효과는 간섭이 메모리 효과에 미치는 영향의 매우 분명한 예입니다.

시리즈 위치 효과는 시리즈의 메모리 재질 위치가 메모리 효과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시리즈의 양끝은 중간 재료보다 더 좋은 기억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시리즈의 위치 효과이다. 시리즈의 시작은 중간 재료보다 더 좋은 기억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첫 번째 효과 또는 첫 번째 효과라고도 한다. 시리즈 끝의 재료는 시리즈 중간의 재료보다 기억하기 쉬우며 근인효과 또는 최근 효과라고도 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