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은 지혜의 성제갈량의 경작지로 과학의 성장중경, 장형, 상업의 성범리의 고향이다. 남양, 중화민족의 예술보물, 한화석, 중국이 가장 잘 보존된 봉건시대 2 급 관료남양부와 내향현, 세계를 놀라게 하는 공룡알 화석 ... 지금 남양을 대표하는 문화부호는 그 이상이다. 남수북조중선 공사 책임자, 하남 유일하게 도시 이름을 딴 도시, 남양작가 등 .. 이 모든 것이 우리를 위한 문화도시 건설뿐 아니라
오천년의 중화문명은 16 명의' 성인' 을 발생시켜 중국의 각 업종을 포괄하였다. 총명한 성인 제갈량은 일찍이 도시 와룡강 남양의 무후사에 은거한 적이 있다. 고풍스러운 제갈조루는 제갈량이 거주하고 경작하는 곳이다. 유비의' 초당 방문'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유비가 서촉패권을 세우는 것을 돕기 위해 여기서 나와 허리를 굽혀 힘을 다해 죽고 죽었다. 역대 고관 귀인과 옷감은 모두 그를 숭배하고, 유명한 악비는 그의 "본보기" 를 모사하여 경모를 나타냈다. 수천 년의 신화를 거쳐 제갈량은 이미 지혜의 화신과 테사 대가가 되어 역사의 연륜을 뛰어넘어 세인의 존경을 받아 중국인의 정신적 품격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의 많은 명의들 중에서 장중경은 유일하게 의성이라고 불린다. 그의' 열병론' 은 우리나라 최초의 임상치료학 전문 저서로, 지금까지도 중양의학 연구와 임상으로 추앙받고 있다. 그는 인공호흡과 관장기를 창시한데, 서양 의사보다 천 여 년 빠르다. 이에 따라 국제의학사 권위연구기관인 영국 런던 혜강의학사연구소는 장중경을 세계의학사 29 명의 위인 명단에 올려 그를 발양하고 기념했다.
변증론' 과' 사람 중심' 은 중경의학의 정수이다. 일찍이 당대에 그의 저작은 해외로 번역되어 많은 아시아 국가의 의학의 원천이 되었다. 일본은 중경학설을 추앙하며, 한국은 여러 차례 중의대생을 남양에 파견하여 교류하는 것을 배우고 있다. 오늘날 의성사는 명승고적일 뿐만 아니라, 세인의 눈에는 중생을 진흥시키고 중생을 축복하는 성지이기도 하다.
남양에는 획기적인 과학자 장형도 있다. 실증주의의 정신에 힘입어 그는 훈천의와 지동기를 창조했는데, 인류 과학사의 이정표로 후세 신들에 의해 크승이라고 불렸다. 장형은 백과사전식 인물이다. 그는 천문학, 지진학, 수학, 지리학, 문학 등에서 모두 비범한 성과를 거두어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장형이 세계천문학에 기여한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국제천문기구는 1970 년 달의 분화산을' 장형산' 이라고 명명했다. 1977 년 태양계 소행성 1802 는' 장별' 으로 명명되었다. 2003 년, 그를 낳은 남양을 강조하기 위해 이 국제 영구 번호 9092 의 소행성은' 남양성' 으로 명명되었다. 현재 와룡구 석교에 위치한 장형박물관은 우리 시의 유일한 국가급 청소년 교육 기지가 되었다.
상성범리는 춘추 말기의 정치가, 군사가, 상인으로서 소박한 중국 고전 경제 이론을 천백 년 동안 역대 상인들에게 추앙하고 모방해 왔다. 그는 상품 유통을 제창하고 상품 경제를 발전시키는 사상은 개척성과 심원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서한 역사학자 사마천의 그에 대한 평가는' 부유하고 선한 자, 덕도' 이다. 오늘날 남양에서는 범리의 상업 이념이 끊임없이 발양하고 있으며, 상성을 둘러싸고 상업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사람들의 인식과 행동이 되고 있다.
남양의 문화는 그 이상입니다. 중국 봉건 사회가 가장 잘 보존된 양급관인 남양부와 내향현은 역사, 과학, 예술적 가치가 높으며 관아 문화의 풍부한 내포를 좀 더 체계적으로 밝히는 데 의미가 깊다. 남양부는' 국가보호' 문화재로 우리 시의 역사 문화 명성의 중요한 상징으로 풍부한 문화가 점점 더 매력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고대 카운티, 준 공식 문화. 내향현 () 은 남양부 () 의 하급 관아 () 로서, 세인들에게' 중국 제일야 ()',' 천하제일야 ()',' 중국 유일무이한 역사 표본 ()' 으로 칭송되어' 베이징에서 선두 (), 용미 () 가 향에 있다 2000 년 남양부, 내향현부는 베이징 고궁, 보정 직리 총독부와 함께 중국 고대 관저 국제관광 4 대 노선에 포함돼 국내외 관광객들이 중국 고대 관저 문화를 이해하는 창구가 됐다.
남양한화상석은 중국 고대 문화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남양한화관은 중국 역사상 가장 이르고 규모가 크고 소장품이 가장 많은 석조예술박물관이다. 여기에 소장된 3000 여 폭의 초상화석은 한대의 화려함, 분방함, 자신감의 시대정신의 축소판으로, 사람들이 한인의 생활과 감정을 이해하는 창이다. 이에 따라 한대 초상화석을' 무자 한수' 라고 부르는 전문가들이 있다. 심지어 전문가들은 "현대중국인들은 한화석으로 대표되는 이 전통문화예술 사슬을 빼놓을 수 없다. 이것이 우리의 정신적 조상이다" 고 지적했다.
최근 남양은 이런 독특한 문화자원에 의지하여' 사성' 으로 대표되는 문화관광 브랜드를 내놓았고, 4 년 연속 국내외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장중경 탄신일에 의성사에서 대형 제사를 거행했다. 국가우편총국의 비준을 거쳐,' 사성' 우표는 국내외에서 발행되었다. 이 풍부한 인적자원으로 남양의 한약산업은 나날이 번창하고, 문화산업은 번창하고, 관광수입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다.
"문화의 힘" 은 분명합니다. 오늘날' 사성' 문화는 남양의 역사 발전에 녹아들어 우리 시에서 남양보우산 세계지질공원을 만드는 독특한' 문화 명함' 이 되고 있다.
남양은 역사가 유구한 도시로, 그 깊은 문화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와룡의 학생으로서, 우리는 남양의 내일이 더 나아질 것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우리 사범학원은 더욱 휘황찬란할 것입니다!
현자-제갈량
제갈량, 일명 공명, 한말 서주 예랑현 양도현 (현재 산둥 이남현) 사람. 그의 아버지 제갈현은 태산의 현관이었고, 그의 삼촌 제갈현은 당시의 유명인이었다. 제갈량의 형 제갈량은 오직에서 * * * 다이천금이 아니라 군대를 경배하여 모든 근위대를 남기고 예주의 목축을 통솔했다. 양씨의 동생 제갈탄은 위국에서 벼슬을 하는 관료이다. 양주를 가시관, 진동 장군, 서관으로 옮기다. 세 형제는 모두 유명해서 각자 한 나라에 있다. 나는 당시' 촉득용, 오득호, 위득개' 라고 생각했다.' 세설 신어 품조' 는 개를' 공훈개' 로 주입했다. 용호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공훈이 있는 사람이어서 유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갈량은 초창기에 야심이 좌절되어 양양시 서룡중산에 은거했다. 서기 207 년 지혜를 갈망하는 유비가 제갈량에 주목하고, 제갈량은 천하의 정세를 예리하게 분석하고, 연오와 조조의 길, 즉 속칭' 융중쌍' 을 제시했다. 이것은 제갈량이 유비를 위해 제기한 정확한 정치 노선과 군사 노선이자 제갈량의 일생의 행동 강령이다. 그 이후로 유비의 사업은 전환점을 맞았다.
서기 208 년 조조가 30 만 대군을 거느리고 경주를 남하하자 제갈량은 그 뛰어난 지혜와 담력으로 오동으로 사자를 파견하여 오동과 조조와 싸우도록 설득하고 적벽전의 승리를 거두어 유비를 위해 발붙일 곳을 얻었다. 유비가 황제를 칭한 후 제갈량은 승상이 되었다. 서기 223 년에 촉국황후 유선이 계승했고, 제갈량은 무향후로 봉쇄되어 익주의 목축을 통솔하였다. 그는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상벌이 엄격하고, 미타 정책을 실시하여 서남 각 민족과 촉한의 관계를 개선하고, 현지 경제 문화의 발전에 유리하다. 그는 여섯 차례 북벌중원을 했다. 서기 234 년 오장원에서 쌓인 노동이 병으로 죽어 정군산 (현재 산시 미안 현 동남) 에 묻혔다.
제갈량은 평생 * * * 227 년이다. 서기 207 년 전 27 년은 그의 수양성과 용세에 뜻을 둔 준비 단계였다. 그가 성공한 후, 북상하지 않고 조조조에게 투항하지도 않았고, 남하하여 손권도 내리지 않았다. 소명성' 을 보좌하는 유비다. 이것은 당연히 객관적인 원전이지만, 우연도 아니다. 그가 흥한의 길을 선택한 것은 그가 봉건 원칙을 고수하고 유교 충의도덕을 숭상하는 정통 사상가라는 것을 보여준다. 207 년부터 234 년까지의 27 년 동안 제갈량은 줄곧 촉한에 충성해 왔다. 이전의 스승이든 이후의 스승이든 모두 그를 매우 신뢰한다. 그는 유교 교조를 지키지 않는다. 그는 왕을 존경하지만 외국인을 괴롭히지 않는다. 그는 남순에 들어가 외국인을 위로하고 삼국 중 최고의 민족 정책을 시행했다. 그는 법을 어겼다는 것을 알고 당당하게 오와 함께 군대를 다스리며'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죽었다' 는 사심 없는 헌신정신으로 마지막 숨결까지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충군이 공무, 보국의 정신으로 생전에 촉인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고, 사후에 오랫동안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아 중국 전통문화의 유산이 되었다.
코생-장형
동한 시대의 과학자, 천문학자, 철학자. 평자라는 단어. 그는 하남 남양의 Xi 후베이 (현재 하남 남조현 석교) 에서 태어났다. 서경 장안, 도쿄 낙양,' 오경 배우기',' 육예능에 능통하다' 에 덜 가다. 영초 5 년 (1 1 1) 박사 모집했습니다. 위안 2 년 (1 15) 부터 영건 초까지 태사령이 두 번 있다. 천문학과 역법 계산에 정통한 그는 선인 연구에 기초하여 세계 최초의 유압 회전천계와 지진을 측정하는 지동계를 발명했다. 천문 이론에서 장형은 훈천파의 주요 대표이다. 천지의 기원에 대하여 그는 천지가 분리되기 전에 혼돈이라고 생각했다. 분열한 후, 경자는 승천하고, 무거운 자는 응결되어 흙이 되고, 음양탕은 만물을 낳는다. 그는 월식의 원인을 처음으로 정확하게 설명했다. 달빛은 태양광의 반사이고 월식은 달이 지구에 들어온 그림자에 기인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그는 당시의 천문 지식에 근거하여 우주의 물질성과 무한성을 긍정했다. 장형은 중국 고대 자연과학과 철학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는데, 그 저서는 엄청 코준이 편집한' 고대 3 대, 삼국, 육조, 진한전사' 에 수록됐다.
상성-범려
범려 () 는 소버 () 라고 불리며 춘추시대에 태어나 춘추시대에 죽었다. 문류 동행은 20 여 년 동안 줄곧 오 () 를 멸하고 그를 대장군으로 공경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씨는 월왕 밑에서 오래 살기가 어렵다고 생각했고, 군웅이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 * *, 환난을 함께 할 수 있고, 그와 함께 즐기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돌과 함께 배를 저으며, 이름을 리 파이로 바꾸었다. 타오, 조조가 사용하는 기술로 그의 재산을 관리하자, 그는 매우 부유한 사람이 되어 이름을 얻었다. 장사를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기 때문에, 당신들은 하나씩 부자가 될 것이고, 도주공은 인민 사이에서 부의 신으로 존경받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의성 장중경
장중경, 명기, 동한 남양군 니양 (오늘 하남 남양현) 사람. 동한 평화의 해 (150) 에서 태어나 건안 24 년 (2 19) 으로 사망했다.
제자: 장중경은 전란이 빈번하고, 사회가 격동하고, 전염병이 유행하고, 민생이 쇠퇴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사서에서 편까치를 보면 병이 어디에 있는지 (제환공의 사적을 참조) 알고, 그는 감개무량했다. 그는 생각했다: 전임자가 할 수 있다면, 왜 우리는 할 수 없는가? 지금 세상에 사는 사람은 권력을 다투고, 명리를 쫓고, 백성들의 질고를 묻지 않고, 의학을 중시하지 않고, 백성들의 질고를 해소하는 방법을 연구할 뿐이다. 그래서 그는 의학을 공부하고, 목숨을 구하고, 사람들의 병을 해소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기로 결심했다. 장중경은 총명하고, 점잖고, 사상이 있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는 스카우트 장백조를 스승으로 모시고 한의학 사업의 발전에 헌신하기로 결심했다.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경술이 박조보다 낫다" ("양양현지")
책 쓰기: 건안년 동안 역병이 크게 유행하여 인원이 대량으로 사망하고 심지어 멸종되었다. 조조의 아들 조식이' 조식역기론' 에서 말했듯이, "집집마다 좀비의 고통이 있고, 집집마다 우는 슬픔이 있다." 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죽어서 일부 도시들은 텅 비었다. 장중경의 부계 가문에는 200 여 명이 있다. 건안 이래 10 년도 안 되어 전염병으로 사망한 사람은 3 분의 2, 장티푸스는 70% 를 차지했다. 이 고통스러운 장면에 직면하여 장중경은' 고법, 박채중방' 을 부지런히 구하며 한대 이전의 의학 이론과 실천을 총결하여 많은 민간 검측을 수집하고 자신의 임상 경험을 결합하여 의학의 거작' 열병론' 을 집필했다. 이 책은 질병 발전 과정의 각종 증상을 환자의 체력에 따라 생리적 병리 변화와 병세 경중완급의 변화를 6 가지 증형으로 분류한다. 그중 삼양경의 증후군은 대부분 열증과 실증이고, 음삼경의 증후군은 대부분 한증과 허증이다. 장중경은 육경 증후군 이론에 근거하여 발한, 구토, 설사, 그리고 온온, 청청, 산산, 보충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임상 치료를 진행한다.
교실에 앉아 있다: 장중경은 의학이 끊임없이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의사는 열정적이어야 하며, 환자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창사 지사를 할 때 백성들의 질고를 구제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봉건 시대에 관원들은 함부로 주택에 들어가거나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국민과 접촉해야만 우리가 그들을 치료하고 그들의 의료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매월 초하루와 십오, 관아 를 광범위하게 열고 정사를 묻지 않고 백성을 잘 대하는 것입니다. 그는 로비에 꼿꼿하게 앉아서 한 사람을 조심스럽게 대했다. 시간이 오래되어 관례가 형성되었다. 첫날과 열다섯 번째 날, 사방팔방에서 온 많은 환자들이 그의 관아 앞에 모여 진찰을 기다리고 있다. 장중경을 기념하기 위해 약방에 앉아 병을 치료하는 의사를' 앉아 의사' 라고 불렀다. "명의연구실록"
공헌:' 열병론' 은 한의학의' 변증론' 의 법칙을 확립하고, 한의학 치료학의 기초를 다지고, 한의학 최초의 고전 저작으로, 한의학 변증론의 선례를 개척하였다. 동시에 약학에서 독보적이어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역대 의가들은 장중경을' 의성'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의성, 즉 의학상 요순은 이 명성을 얻은 사람, 오직 중경의 계몽교사였다' 고 칭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의성, 의성, 의성, 의성, 의성, 의성) 장중경과 동시대의 화투는' 열병론' 을 보고 기뻐하며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삶이다" 고 말했다. 남북조 때 도홍경 (링크) 은 "중경은 다방면의 조상" 이라고 말했다. 당대의 의사 손사우 () 는 "중경의 비밀, 강남 명사는 전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장중경의 의사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열병론' 은 지금까지도 임상을 지도하고 있어 의사의 필독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