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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B2C, C2C, B2M 의 네 가지 유형의 전자 상거래 모델.
B2B 는 기업 대 기업을 가리킨다.
기업이 다른 기업과 장사를 하는 것처럼, 기업이 기업에 대한 전자상거래, 즉 기업 간에 인터넷을 통해 제품, 서비스 및 정보를 교환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전자 상거래 거래의 수급 쌍방은 모두 상가 (또는 기업과 회사) 로, 인터넷 기술이나 각종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거래 과정을 완성한다. 이러한 프로세스에는 공급 및 수요 정보 게재, 주문 및 확인, 지불 프로세스, 청구서 발행, 전송 및 수신, 배송 시나리오 결정, 배송 프로세스 모니터링 등이 포함됩니다. 때때로 나는 B 를 B 로 쓰지만,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나는 아예 그것의 해음 B2B(2 는 to) 를 사용한다. B2B 의 전형적인 예는 알리바바, 중국제조망 등이다.
B2C 는 기업 대 고객입니다.
B2C 모델은 중국 최초의 전자상거래 모델로 8848 온라인 쇼핑몰의 정식 운영으로 표기되어 있다. B2C 는 기업이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쇼핑 환경인 온라인 매장을 제공하고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쇼핑하고 지불하는 것을 말한다. 이 모델은 고객과 기업에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거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특히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C2C 는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C2C 는 B2B, B2C 와 마찬가지로 전자 상거래의 여러 모델 중 하나입니다. 차이점은 C2C 가 사용자 대 사용자 모드라는 것입니다. C2C 비즈니스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판매자가 적극적으로 상품의 온라인 경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구매자는 자신의 상품을 선택해서 입찰을 할 수 있다.
B2M 은 매니저에게 사업에 대해 이야기했다.
B2B, B2C 및 C2C 에 비해 B2M 은 완전히 새로운 전자 상거래 모델입니다. 이러한 전자 상거래는 위의 세 가지와 본질적인 차이가 있으며, 그 근본적인 차이점은 대상 고객 집단의 성질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상위 3 개 대상 고객층은 모두 소비자이고, B2M 은 기업 또는 제품의 판매자 또는 작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최종 소비자가 아닙니다.
기업은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발표하고, 전문직 관리자는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에 제품 판매 또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은 관리자의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얻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전문경영인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여 커미션을 받는다.
B2M 은 전통적인 전자 상거래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다. 사용자 집단의 본질적 차이 외에도 B2M 은 더 큰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오프라인에서 전자 상거래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위의 세 가지 전통적인 전자상가의 특징: 상품이나 서비스의 매매 쌍방은 네티즌일 뿐, B2M 모델은 인터넷상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완전히 오프라인 상태로 가져올 수 있다. 기업은 정보를 게시하고, 관리자는 비즈니스 정보를 얻고, 모든 사람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중국 시장을 예로 들자면, 전통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654 억 38+0 억 4 천만 네티즌을 마주하고 있고, B2M 은 654 억 38+0 억 4 천만 중국 시민을 마주하고 있다!
인터넷상의 전자 상거래는 정보 서비스, 거래 및 지불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 상거래 광고 거래 및 전자 거래 증명서의 전자 구매 및 교환 전자 지불 결제 및 애프터 온라인 서비스. 거래의 주요 유형은 기업 대 개인 거래 (B 대 C 모드) 와 기업 대 기업 거래 (B 대 B 모드) 입니다. 전자 상거래와 관련된 주체는 고객 (개인 소비자 또는 기업그룹), 상가 (판매자, 제조업체, 저장회사 포함), 은행 (카드 발급 및 청구처 기관 포함), 인증 센터 등 네 가지입니다.
무역활동의 관점에서 볼 때, 전자상거래는 여러 부분에서 실현될 수도 있고, 두 단계로 나눌 수도 있고, 하위 수준의 전자상거래 (예: 전자상거래, 전자무역, 전자계약 등) 로 나눌 수도 있다. 가장 완벽하고 선진적인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모든 무역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즉, 인터넷에서 정보 흐름, 상류, 자금 흐름 및 일부 물류를 완전히 실현하는 것이다. 즉, 인터넷에서 고객을 찾아 협상, 주문, 지불 (수령), 전자송장 발행, 심지어 전자통관세 등을 단숨에 할 수 있다.
완전한 전자 상거래를 이루기 위해서는 구매자와 판매자 외에도 은행이나 금융기관, 정부기관, 인증기관, 유통센터 등의 기관 가입이 필요하다. 전자 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는 물리적으로 서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전자 상거래의 전체 과정은 물리적 세계에서 비즈니스 활동의 복제가 아닙니다. 온라인 뱅킹, 온라인 전자 결제 및 데이터 암호화, 전자 서명 등의 조건과 기술은 전자 상거래에서 중요하고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우세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 폭발적인 발전의 직접적인 산물이며, 인터넷 기술 응용의 새로운 발전 방향이다. 인터넷 자체는 개방성, 글로벌, 저비용, 효율성이 특징이며, 이는 전자 상거래의 고유 특징이 되어 새로운 무역 형식으로서의 전자 상거래의 가치를 크게 능가한다. 기업 자체의 생산경영 관리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경제운영과 구조에도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 기반' 전자' 기술 플랫폼은 전통적인 비즈니스 활동에 비할 데 없는 넓은 발전 공간을 제공하며, 그 두드러진 장점은 전통적인 미디어 수단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 1. 전자 상거래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디지털화합니다. 한편으로는 실물 물류 대신 전자류를 사용하면 인력과 물력을 크게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한편,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거래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효율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인터넷은 전통적인 공간 개념을 바꾸었고, 실제 지리공간과는 다른 가상 공간이나 가상 사회가 생겨났다. 세계 어느 곳에서나 개인, 회사 또는 기관은 인터넷을 통해 긴밀하게 연결되어 가상 커뮤니티, 가상 회사, 가상 정부, 가상 쇼핑몰, 가상 대학 또는 가상 연구소를 구축하여 정보, 자원 및 지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2. 전자 상거래의 개방성과 글로벌성은 기업에 더 많은 무역 기회를 창출했다. 인터넷은 국경과 시공간을 초월한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낮과 밤, 브라우저로 마우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어느 나라나 지역의 웹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해서 대화하고 싶은 사람과 얼굴을 맞대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 3. 전자상거래는 기업이 비슷한 비용으로 글로벌 전자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같은 정보 자원을 가질 수 있게 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였다.
★ 4. 전자 상거래는 전통적인 유통 모델을 재정의하여 중간 부분을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접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체 사회경제 운영 모델을 어느 정도 변화시켰다.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의 장벽을 허물고,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며, 각종 사회경제적 요인의 재편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여 사회의 경제 배치와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 2 1 세기는 정보 사회이고, 정보는 재산이며, 정보 전달 속도는 상가에게 생사가 걸린 일이다. 인터넷은 정보 전달 속도가 빨라서 상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북반구에서 방금 일어난 일은 남반구 사람들이 10 분, 심지어 아주 짧은 시간에 배울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은 정말로 지구 전체를 지구촌으로 만들었다.
★6. 상호 작용: 인터넷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직접 의사 소통, 협상, 계약을 할 수 있으며 소비자도 자신의 피드백 제안을 기업 또는 마케팅 사이트에 반영할 수 있으며, 기업 또는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의 피드백에 따라 제품 유형 및 서비스 품질을 적시에 조사하여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는 20 세기 마지막 10 년 동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전통적인 거래 방식에 비해 전자 상거래는 지리와 시간 제한을 돌파할 수 있는 등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전달하고, 필요한 상품을 교환하고, 무역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빠르고, 빠르고, 자유롭고, 저렴한 거래 비용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다. 왜 안돼?
세계 전자 상거래의 발전
유럽과 미국 국가를 예로 들면, 전자 상거래 업무의 발전이 한창이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 독일 등 유럽 국가들에서는 전자상거래의 매출이 이미 총 업무량의 1/4 를 차지했고 미국에서는 이미 1/3 이상에 이르렀고, 유럽과 미국 국가의 전자상거래 발전도 10 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미국에서는 AOL, Yahoo, E-Harbor 등 유명 전자상이 1995 정도에 돈을 벌기 시작했고, 2000 년에는 7 억 8 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IBM, 아마존서점, Dell 컴퓨터, 월마트 슈퍼마켓 등 전자상거래 회사들은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놀라운 이윤을 얻었다. 유럽 및 미국 국가의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습니다.
★ 1. 유럽과 미국이 컴퓨터를 소유하고 있는 가정과 기업이 많아 누리꾼 수가 전체 인구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은 거의 모두 네티즌이다. 풍부한 경제 조건과 방대한 네티즌 집단은 전자 상거래의 발전을 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2. 유럽 및 미국 국가들은 일반적으로 신용 카드 소비 시스템을 구현하고 전자 상거래의 온라인 지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완벽한 신용 보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유럽과 미국의 신용 보증 업무는 이미 80 년 동안 발전하였다. 유럽과 미국에서, 사람들은 자유롭게 유동할 수 있고, 중국처럼 호적의 제한을 받지 않을 것이다. 일상생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모든 사람은 독특한 신용 코드를 가지고 있으며, 위조할 수 없고, 일생을 동반할 수 없다. 이 신용카드로, 카드 발급 은행은 카드 소지자의 대액대월을 허용하지만, 카드 소지자는 정해진 시간 내에 빌린 돈을 돌려주어야 한다. 회사나 개인이 악의적으로 적자를 당좌 대월한 후 돈을 갚지 않으면 앞으로 어디를 가든 자신의 신용기록에 이 오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래서 서양인들은 일반적으로 신용을 자신의 제 2 의 생명으로 여기며, 작은 이익을 탐내고 대의를 잃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그들은 물건을 클릭할 때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신용 카드의 전자화폐를 홈페이지로 옮긴다. 비즈니스 사이트가 지불을 확인한 후 바로 배송을 조직합니다.
★3. 유럽과 미국의 물류 유통 체계는 상당히 완비되어 정규적이다. 최근 몇 년간 대형 제 3 자 물류회사의 출현으로 여러 지역의 누리꾼들이 쇼핑 당일 또는 다음날 필요한 상품을 자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것은 유럽과 미국의 최근 100 년 동안의 창고 운송 체계의 발전 역사 덕분이다. 미국을 예로 들자면, 제 2 세계역 이후 많은 기업들이 군사물류 지원 시스템의 운영 방식을 효과적으로 바꿔 물자 유통 분야에 적용해 점차 전국 각지에 흩어져 구멍이 뚫린 물류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심지어 10 여 년 전만 해도 전자상거래가 아직 광범위하게 발전하지 않았을 때, 고객이 전화를 걸어 물건을 요구하기만 하면 거의 무료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FedEx, UPS (Federal Packet Express) 등 대형 물류 회사를 모델로 다양한 업무를 위해 고객에게 제품을 운송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거대하고 완벽한 물류배송체계를 통해 전자상 시대가 도래했을 때 미국은 모든 배송점을 컴퓨터로 연결하기만 하면 전통배송에서 전기상 시대로의 전환을 자연스럽게 완성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통명언) 전자상거래 활동 중 가장 중요하고 복잡한 물류 배송 문제가 이렇게 해결되었다.
중국 전자 상거래 발전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1997 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전자상이' 상업 구동' 이라면 중국 전자상은 더욱' 기술 구동' 이다. 이는 중국 전자상과 미국 전자상이 발전 모델에서 가장 큰 차이다. 미국에서는 전자 상거래의 실천이 전자 상거래의 개념보다 앞서고,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가 네트워크 및 전자 상거래 기술의 진보를 "촉진" 하여 전자 상거래 개념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인터넷 시대가 도래했을 때, 미국은 이미 비교적 선진적인 전자 상거래 기반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전자상거래의 개념이 전자상거래의 응용과 발전보다 앞서고 있으며,' 계몽자' 는 IBM 등 IT 업체이다. 네트워크 및 전자 상거래 기술은 끊임없이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를 "자극" 하여 중국에서 전자 상거래의 응용과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 이런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의 큰 특징이자 중국 전자상거래 응용과 발전을 이해하는 열쇠이다.
1997 및 1998, 중국 전자 상거래의 주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계몽 교육' 을 진행하여 전자 상거래에 대한 인식, 관심 및 수요를 자극하고 이끌어내는 IT 공급업체와 미디어입니다. 이 단계를 거쳐 1999 와 2000 년에는 웹사이트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업체가 중국 최초의 전자상거래 사용자가 되었으며, 이 단계에서 중국 전자상거래의 주체이기도 하다. 전자상거래의 응용과 발전, 자본시장 거품의 붕괴로 사이트 전자상거래가 침체에 빠지기 시작했고, 기업, 특히 전통이 전자상거래 분야에 대규모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중국 전자상거래는 200 1 에서 3 단계로 접어들면서 기업 전자상거래가 중국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주체가 되었다.
이런 변화는 심오하지만, 중국 전자상거래 형세에 대한 부정확한 견해도 야기했다. 사람들은 이미 웹사이트 전자상거래, 특히 일부' 인기' 사이트 전자상거래를 이해하고 판단하는 데 중요한 유일한 근거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인기' 사이트에서의 전자 상거래의 쇠퇴로 인해 많은 언론과 전문가들은 중국 전자 상거래가 저조하고 쇠퇴하거나 결코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전자상거래의 발전 전망에 대해 큰 의심을 품었고, 전자상거래의 장점에 대해서도 점점 더 부정과 부정적인 의견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런 관점은 이해할 수 있지만 정확하지 않다. 사실, 표면 상황과 반대로 중국의 전자 상거래는 깊이와 폭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상황은 건강하다. 전자상거래의 주체는 IT 업체, 미디어, 전자상거래 서비스업체에서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전통기업은 전자상거래 분야에 대규모로 진입하고 있으며, 그 특징은 확고하고 효과적이지만' 눈길을 끌지 않는다' 는 것이다. 기업 전자 상거래는 미래의 전자 상거래 상황을 관찰하고 판단하는 주요 시각이다.
중국에 있는 전자 상거래의 신청 그리고 발달에서는, 전자 상거래가 인 무엇, 전자 상거래가 전자 상거래 또는 전자 상거래 인지, 전자 상거래의 범위는 얼마나 큰가, 정부 조달이 전자 상거래 또는 전자 정부 인지, 온라인 광고가 전자 상거래 인지 여부, 전자 상거래 부 대 ERP 포함 여부, 전자 상거래 거래액을 계산 하는 방법 등 재고할 필요가 있는 많은 기본적인 문제가 있다.
전자 상거래의 주요 응용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엔터프라이즈-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b ~ b)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 업무의 주체로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의 약 90% 를 차지할 것이다. 현재 전자상거래는 공급, 재고, 운송, 정보 유통 등에서 기업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으며, 전자상거래의 가장 열정적인 추진자도 상가이다. 기업에 대한 기업의 거래는 전자상거래를 도입하면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유통 분야의 상업 기업의 경우, 생산고리가 없기 때문에 전자 상거래 활동은 기업 전체의 관리 활동을 거의 포괄하며 전자 상거래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업이다. 전자 상거래를 통해 상업 기업은 보다 시기 적절하고 정확하게 소비자 정보를 얻을 수 있으므로 상품을 정확하게 주문하고 재고를 줄이며 인터넷을 통해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일반 거래 과정은 다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거래 전 준비입니다.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과 거래에 참여하는 각 당사자가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의 준비 활동을 가리킨다. 둘째, 거래 협상과 계약 체결.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이 거래의 모든 세부 사항을 협상하는 것을 의미하며, 쌍방의 협상 결과는 문건 형식으로 확정된다. 즉, 서면 문건과 전자문건 형식으로 무역계약을 체결하는 것이다. 셋째, 거래 전에 수속을 밟는다.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이 계약을 체결하는 것에서 계약 이행을 시작하는 과정을 가리킨다. 넷째, 거래 계약의 이행 및 청구.
★(2) 기업-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B t0 C)
장기적으로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전자 상거래는 결국 전자 상거래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그러나 다양한 요인의 영향으로 현재와 오랜 기간 동안 이 수준의 업무는 비교적 작은 비율만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주요 서비스로 제공하고, 공공 소비를 실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지불 방식의 전자화를 보장합니다. 월드 와이드 웹 (WWW) 이 등장하면서 빠르게 발전하여 전자 소매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에는 꽃, 서적, 컴퓨터, 자동차 등 다양한 소비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종류의 상업 센터가 널리 퍼져 있다.
이런 쇼핑 과정은 기존의 대면 거래, 현금 인도, 면담 등 쇼핑 방식을 완전히 바꾸었다. 이것은 새롭고 효과적인 전자 쇼핑 방식이다. 물론, 우리가 안심하고 과감하게 전자쇼핑을 하려면 매우 효과적인 전자상거래 보안 시스템이 필요하다.
3) 기업-정부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b ~ g)
정부 조달, 세금, 상품 검사, 관리 규칙 등을 포함한다. , 정부와 기업 간의 모든 업무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의 구매 목록은 인터넷을 통해 발표될 수 있고, 기업은 전자적으로 응답할 수 있다. 전자 상거래가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응용은 급속히 증가할 것이다. 정부는 여기에 두 가지 역할이 있다: 그것은 전자 상거래의 사용자이고, 구매를 하고, 상업 행위자로서의 역할을 한다. 전자 상거래의 거시적 관리자이기도 하며, 전자 상거래에서 지지와 규범의 역할을 한다. 선진국에서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종종 민영기업의 참여와 투자에 의존하고 있으며, 정부는 지도적인 역할만 한다. 선진국에 비해 개발도상국의 기업 규모는 작고, 정보기술은 낙후되어, 상환능력이 낮다. 정부 참여는 기술 도입, 기업 규모 확대, 기업 지급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전자 상거래 지원 환경
전자 상거래는 모든 당사자의 거래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시장 구조와 규칙도 어느 정도 변화시켰다. 전통적으로 시장 거래 체인은 상품, 서비스 및 통화 교환에서 형성되었으며 전자 상거래는 정보 요소의 중요성을 강화했습니다. 그래서 정보 상품, 정보 서비스, 전자화폐가 생겼습니다. 무역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지만, 무역 과정의 일부 부분이 부착 전달체의 변화로 인해 그에 따라 형식을 바꾸었을 뿐이다. 이런 식으로, 단일 기업의 관점에서 볼 때, 무역 방식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전체 무역 환경에서 볼 때, 어떤 기회는 사라지고, 새로운 기회가 나타나고, 어떤 업종은 쇠퇴하고, 어떤 업종은 부상하여 전체 무역 구도를 완전히 새로운 면모로 보이게 한다.
전통적인 비즈니스 요소 외에도 전자 상거래의 지원 환경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1) 정보 고속도로는 실제로 네트워크 인프라 건설을 의미합니다. 주로 백본, 메트로폴리탄 지역 네트워크 및 LAN 으로 구성되므로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는 언제든지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전화선이나 전파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전자 상거래 정책 규정 및 기술 표준 개발: 전자 상거래는 국경 간 정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무역 방식이며 관련 정책 규정은 이에 부합해야 합니다. 그러나, 각국의 국정 차이는 매우 멀다. 전자상거래의 요구와 각국의 구체적 상황 사이에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국제사회의 조율 해결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1996, 유엔무역개발위원회는' 전자상거래 시범법' 을 통과시켰다. 미국, 러시아, 독일, 영국 등은 모두 전자 상거래를 촉진하는 많은 법률 법규를 반포했다. 전체 네트워크 환경에서 표준은 호환성과 공통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기술 표준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송 프로토콜 및 정보 게시 표준과 같은 기술적 세부 사항을 정의합니다. 현재 많은 제조업체와 기관들이 표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통일된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VISA 와 Master Card 의 발행인은 업계와 협력하여 전자 상거래의 안전한 지불을 보장하기 위한 SET 프로토콜을 개발했습니다.
★(3) 온라인 게시, 조회 및 검색 정보 구현: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서점은 자체 웹 사이트에 제품 카탈로그 및 재고 목록을 게시하여 웹 사이트에 상당한 수의 고객을 끌어들입니다. 또한 복잡한 웹 서버는 특정 조회자에게 개인 습관에 맞는 카탈로그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기능은 어떤 사용자 등록 카드보다 더 우수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멀티미디어 정보 보급 도구 개발: 인터넷에 전파되는 내용에는 텍스트, 사진, 사운드, 이미지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전달된 정보가 신뢰할 수 있고, 견고하며, 부인할 수 없으며, 분쟁이 발생할 경우 적절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통신 도구는 두 가지 통신 방법을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하나는 팩스와 이메일을 통해 전송되는 메시지와 같은 포맷되지 않은 데이터 통신입니다. 주로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형식 지정된 데이터 교환입니다. 전자 데이터 교환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것의 전송 및 처리 과정은 자동화될 수 있으며, 수동 개입 없이 기계 지향적이다. 주문, 송장, 운송 서류는 모두 포맷된 데이터 교환에 적합합니다.
전자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문제
★ 1, 네트워크 자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한 소비자가 인터넷에서 신형 여성용 배낭을 주문했다. 품질은 좋지만 스타일은 인터넷보다 못하다. 많은 소비자들은 그들이 실제로 받은 상품이 그들이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아니라는 것을 반영한다. 어떻게 된 거야? 사실, 3 차원 물체를 평면 그림으로 축소하는 과정에서 상품 자체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정보가 손실됩니다. 수동으로 선택한 상품은 일부 정보만 컴퓨터에 입력돼 있어 인터넷에서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없다. 특히 상품에 대한 가장 생동감 있고 직관적인 인상은 더욱 그렇다.
★2. 검색 기능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사용자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수많은 사이트에서 원하는 것을 찾아 가장 낮은 가격으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엔진은 간단해 보입니다. 사용자가 쿼리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엔진은 키워드를 기준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가장 적합한 웹 페이지 링크를 반환합니다. 하지만 NEC 연구소와 Inktomi 의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터넷에는 최소한 6543.8+0 억 개의 홈페이지가 색인화되어야 한다. 기존 검색 엔진은 5 억 개의 웹 페이지만 인덱스화할 수 있다. 여전히 절반은 색인화할 수 없습니다. 이는 주로 기술적 인 이유 때문이 아니라 인터넷 상인들이 상품 가격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쇼핑을 할 때, 그들은 가격이 만족스러운 상품을 찾을 때까지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 검색해야 한다.
★ 사용자의 소비 개념은 따라갈 수 없습니다.
전자상거래와 전통적인 상업방식의 큰 차이점은 교역 쌍방이 만나지 않고 거래가 가상이라는 점이다. 이는 사회 전체의 신용환경이 더 좋고 신용소비의 이념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을 요구한다. 서구 국가의 전자 상거래 발전세가 비교적 좋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서구 시장 질서가 비교적 좋고, 신용체계가 비교적 건전하며, 신용소비의 이념이 이미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사람들의 신용 소비 의식이 매우 약해 신용 카드 사용이 보편화되지 않았다. 한편, 사람들은 상가에 가도 위조품을 살 엄두가 나지 않는다. 혼자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모르는 인터넷에서는 말할 것도 없다.
★4. 거래의 안전을 보장 할 수 없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보안은 여전히 전자 상거래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다.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으로 전자 상거래는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미래의 IT 업계에서 가장 잠재력이 있는 새로운 성장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오픈 네트워크에서 거래할 때 데이터 전송의 보안을 보장하는 방법은 전자 상거래의 보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조사회사는 전자상거래의 응용 전망에 대해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다. 왜 온라인 쇼핑을 하고 싶지 않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커의 공격과 신용카드 정보 분실을 걱정하는 것이 문제다. 따라서 일부 사람이나 기업은 보안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전자 상거래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이 전자 상거래 발전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5. 전자 상거래 관리가 표준화되지 않았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다양성은 세계에 새로운 비즈니스 규칙과 방식을 가져다 주는데, 이를 위해서는 관리의 표준화가 필요하다. 관리의 개념은 비즈니스 관리, 기술 관리, 서비스 관리 등의 여러 측면을 포괄해야 하므로 이러한 측면에서 만족스러운 표준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전면 및 후면 일관성도 중요합니다. 프런트 데스크의 웹 플랫폼은 소비자를 직접 대상으로 하며 전자 상거래의 외관이다. 무대 뒤의 내부 관리 시스템은 전자 상거래를 완성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며, 프런트가 맡은 업무가 결국 잘 실현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완벽한 백그라운드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전자상 관리에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전자상 회사가 최종적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이기 때문에 한 전자상 회사의 종합 실력을 더욱 잘 반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6. 세금 문제
세금 (관세와 세금 포함) 은 한 나라의 중요한 재정 원천이다. 전자상거래 거래는 고정장소가 없는 국제정보망 환경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국가는 전자상거래를 통제하고 세금을 징수하기가 어렵다.
★7. 표준 문제
각국의 국정이 다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의 거래 방식과 수단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국경없는 글로벌 무역 활동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 상거래 거래 활동에서 전자 상거래 활동의 상호 운용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통일된 국제 표준을 세워야 합니다. 중국 전자상거래의 현재 문제는 개념이 불분명하고, 전자의 상업을 하고, 상업의 전자를 만들어 이산, 무질서, 편향을 드러내는 것이다.
★8. 지불 문제
금융 수단이 낙후되어 신용체계가 미비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현금거래를 선호하며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습관이 없다. 미국에서는 현금 거래가 적어 국민쇼핑은 기본적으로 신용카드로 지불한다. 또한 금융, 세금 및 공공 안전상의 이유로 국가는 현금 유통을 줄이기 위해 신용 카드 사용을 권장합니다. 완벽한 금융 체계와 편리하고 믿을 만하며 안전한 지불 수단은 B-TO C 전자 상거래 발전의 기본 조건이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인터넷 대역폭이 좁고 인터넷 비용이 높으며 인재 부족, 배송 지연뿐만 아니라 신용체계의 불완전성과 사람들의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것임을 쉽게 알 수 있다.
★9. 할당 문제
배송은 상가와 소비자들에게 골치 아픈 문제이다. 온라인 소비자들은 종종 배송이 지연되는 현상을 만나 배송 비용이 높다. 업계 관계자들은 국내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이며 전국적인 상품 배송업체가 부족하고, 배송판매기관이 효율적이고 완전한 배송관리체계를 형성하지 않아 쇼핑 열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 10, 지적 재산권 문제
전자 상거래로 인한 법적 문제 중 지적재산권 보호가 우선이다. 컴퓨터 네트워크가 디지털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저작권 보호 문제는 지적 재산권 분야 (특허, 상표, 저작권 및 영업 비밀) 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 1 1, 전자 계약의 법적 문제
전자 상거래에서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거래에 사용된 서면 계약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편, 전자 계약은 위조되기 쉬우며, 그 진실성과 유효성을 증명하기 어렵다. 한편, 기존 법률은 전자계약의 디지털 도장과 서명을 규제하는 법적 효력이 없다.
★ 12, 전자 증거 확인
정보 네트워크의 정보는 불안정하거나 변동성이 있어 정보 네트워크 침해 시 침해 증거를 잠그거나 획득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침해 분쟁 해결에 큰 걸림돌이 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정보의 안정성, 신뢰성 및 효율성을 보장하는 방법은 전자 상거래에서 침해 분쟁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13, 기타 상세 정보
마지막으로, 현재 온라인 상품의 가격이 들쭉날쭉하고, 주요 거래 범주의 가격이 최대 40% 차이가 나는 등 규범적이지 않은 세부 사항도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 서비스의 지역적 차이가 크다. 온라인 쇼핑 인보이스에 문제가 있습니다. 주문에 대한 온라인 상점의 응답 속도가 고르지 않습니다. 전자 상거래에 관한 법률은 거래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