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은 삼국 시대의 문학가 중산인이다. 운명 이론의 저자. 문심 조각용' 은 왕충의' 예항' 과 같다고 말했다. 이 책은 잃어버렸어요. "숲 속의 목미, 바람은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기슭에서 쌓이면 물이 세차게 흐른다. 행인이 사람보다 높으니, 대중은 반드시 잘못이 있을 것이다.
3. 류쿤 (271--318) 서진 흥의인.
주요와 친구가 되고, * * * 함께 자고, "닭 춤 냄새" 를 맡는다. 책에는' 나는 베개를 기다리고 있다, 나는 반항하고 있다' 는 말이 있다. 벼슬은 늘 하는 일이니, 대부분 군대를 이끌고 싸운다. 그는' 바람의 노래' 의 저자이다. "문심 조각용" 에서 "유우 () 가 우아하고 강건하며 풍류" 를 평론하다.
4. 랑세원은 중산에서 태어났다
당대 문단의' 대력 10 재자' 중 하나인 조자서. 그는 오법에 능하며, "앞에 신 (기간) 송 (방향) 이 있고, 뒤에 돈이 있다" 는 말이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사가 있다.
최호는 당대의 박릉시인이다. 벼슬에서 영남절도사. 젊은 시절' 성남장' 에는' 작년 오늘, 이 문에서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려 붉어지고, 사람들은 어디로 가는지,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는다' 는 명문이 있다. 이에 따라 원잡극 작가 백박과 스님종현은 각각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호예장' 과' 도화강도' 를 창작했다. 그의 시는 전당시에 수록되었다. 맹시벽담은 이렇게 그의 시를 평가했다. "시인은 주역이고, 이른바 10 월 체조는 반드시 해야 한다."
6. 유우석 (772-842), 중산인. 당나라에서는 인민과 관원이 제국의 역사를 감독했다. 그는 유종원과 함께 수재를 열거하고, 역사는 "유류" 라고 부른다. 생전에 백거이와 함께 이름을 지어' 백류류' 라고 불렸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정주 남부의 삼리장은 여전히 자신의' 누추한 방' 을 가지고 있으며,' 누추한 실명' 이 새겨져 있다. 명언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은 이름을 알 수 없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 "이런 이유로.
7. 정호 (1032- 1085) 와 쳉 이순신 (1033-1/kloc)
"2 정" 은 북송 신유학의 창시자이다. 그의 이론은 객관적 유심주의에 속하며, 주가 계승하고 발전시킨다. 세계는 그것을 "주성리학" 이라고 부른다. 정호 () 는 관원에게 감독하여 효성충실을 권하고, "사람은 부모처럼 사랑한다" 고 권고했다. 쳉 yiguan 에서 guozijian 교수, 지방 학교 비서.
8. 디 (1769-1819), 청대 싱턴싱인.
2 위 디, 1795 충무장원, 푸양 대장군. 현재, 그는 또한 그의 큰 칼과 갑옷을 수집한다. 싱돈흥, 내화인, 1778 zhongwu 챔피언, 공식 광동 협회 부사장입니다.
9. 호옥 (1623-1683), 청대 당성촌인. 1649 년 진사, 관지형부 상서, 호광도 어사. 전설에 의하면 하루에 세 권씩 친다고 해서' 세 권' 이라고 부른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밤에는 늘 마을 밖에서' 의' 를 타석하며,' 비바람이 돌아오지 않는다' 고 한다. 그 아들 하오 (Hao) 는 예부 시랑이다. 두 사람 모두 청사 원고에 들어갔다. 현재 당성촌에는 옥묘와 임호묘가 있는데, 모두 시급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10, 왕삼연 (1895-1984) 정주시 동왕촌인. 신해혁명에 적극 참여하다. 19 12, 손중산이 정주를 지나서 정지를 명령하고 소환되었다. 정주에서 손씨에게 인터뷰한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는 걸출한 교육자, 사상가, 사회활동가, 문학가, 예술가이자 백과사전식, 심오한 학자로 유지단의 선생님이다. 왕삼연 편집장 간행물 20 여 부, 역사 저작에는' 역사개론' 이 있고, 그림에는' 송하 조양' 이 있다. 제백석은 "사람들은 왕삼이 나를 배운다고 하고, 나는 왕삼연을 배운다고 한다" 고 말했다.
현재 일본에는' 중국 왕선연 일본 재단' 이 있다. 1999 년 3 월, 왕삼이 사망한 후 15 년 일본에 왕삼연 기념관을 지었다.
1 1, 엄초양 (1890-1990), 쓰촨 사람, 아인슈타인 등과 마찬가지로' 세계' 에 당선된 적이 있다 그 두드러진 성과는 민간인 교육에 있다. 1929 및 수십 명의 전문가 학자. 정현에서 민간인 교육 운동을 전개하여 국제 학술계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949 이후 정현 민간인 교육 경험이 아빌라에서 전개됐다. 1984 년 서덕언 전국인민대 부회장은 정주동가에 위치한 옛 집 제목' 엄거가' 를 위해. 시 전체의 문화재 보호 단위를 위해.
12, 왕호 (1864-1933) 가 남방 인민에 가입했다. 종석 1894. 관직에서 절강 총재까지, "매우 청렴하고, 약간 선하다. 반부패는 큰 죄악이다' 라는 모토가 있다. 장태염은 이를' 제 1 청관' 이라고 부르고, 풍옥상은 이를' 중국 일류 청관' 이라고 부른다. 현재, 산둥 성 태산의 오선묘에서 왕호는 오선 중의 하나이다. 그가 죽었을 때 장서는 천 권밖에 없었고, 정현 철산도서관 건설, 즉 정주도서관의 전신을 위해 특별히 쓰였다.
13, 장 (1902-1946) 서간양인, 혁명운동에 적극 참여, 1925 년 입당 1936 년' 송화강상' 등 항일 노래 60 여 곡을 창작했다. 장가집은 1946 에 출판되었다. 사후에 연안 보탑에 묻히다. 묘비의 제사: 장, 인민음악가,' 송화강상' 의 저자. 2002 년에 정주시 정부는 장기념관 옛터에 장문화광장을 지었고, 여러 성 지도자가 가위식에 참석했다.
14, 구충수 (1874-1949) 동마네 마을 사람들. 그는 일본에서 유학하고 동맹회에 가입하여 나중에 국민당에 가입했다. 정주일중은 190 1 에 창립되었다. 황위원회 주임 관지. 그는 중화민국 헌법 초안위원회의 주임이다. 1933 풍옥상이 조직한 항일동맹회에 참가하다. "중화민국건국사", "세계지리", "정현지" 등이 있습니다.
육지 (1884-1966) 는 북륙장족이다. 국민당 고위 장군, 하북성 정부 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부의를 궁궐에서 추방하는 데 참여하다. 저는 반 마찰 전문가였습니다. 해방 후 그는 중국의 지도자를 받아들여 국방위원회 위원이 되어 여러 차례 대만에 연설하여 조국 통일에 기여하였다. 작품에는' 부의출궁 전말 추방',' 장학량 난징 재판 기억',' 풍옥상 쿠데타' 등이 있다.
16, 손지원 (1911-1966) 은 왕촌인이다. 북평사범대학을 졸업한 후, 초창기에 혁명 운동에 참가하였다. 1932 년, * * * 정현 현위가 설립되어 제 1 서기를 맡다. 혁명 근거지를 만드는 활동에 참가하다. 1943 CPC 7 대 참가 (내가 알기로는 정주시가 중공당 대표회에 참석한 사람은 4 명: 안옥림: 7 대; 손지원: 일곱; 코우: 아홉; 유청: 16 대). 태원과 서남의 해방에 참가하다. 전 국무원 차관, 국방위원회 부주임. 항공 공업의 걸출한 업적.
17, 스티븐 유 (1869-1942) 진촌영인 회족. 보정 육군학교 졸업, 1937 중국 * * * 산당 가입. 창중 귀민 항일구국회 이사로 재임한 적이 있다. 1942 전사전.
18, 이지 방향 (1901-1937) 은 서양촌인이다. * * * 정주당원 1 인. 1930 년 서양촌당 지부가 설립되어 정주 제 1 당 지부, 당 지부 서기를 맡다. 사서구 공위 서기를 맡다. 그는 35 세에 세상을 떠났다.
19, 하오 청산은 (1917-1983) 하오 백토촌인이다. 국민민병 전투 영웅. 민병 중대장을 맡다. 그는 용감하게 싸워서 성적이 탁월하다. * * * 일본군 기관차 8 대 폭파, 철도 50 여 회 폭파, 일본 괴뢰군 90 여 명 사살, 65 명 생포 계획. 적의 총기 등 물자를 여러 차례 노획하다. 호베르투 보위전에서 그는 5 명의 민병을 이끌고 58 명의 적을 소멸시켰다. 주 사령관은 그에게 권총을 수여했다. 양은산, 견봉산과 함께 정주항일' 삼산' 이라고 불린다.
양은산 (1887-1977) 은 양지동 마을 사람입니다. 항일 유격대 제 3 사단 제 1 지대 지대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의 부대는 규율이 엄격하고, 지혜가 풍부하고, 용맹하고 선전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2 1, 견봉산 (1903-1972) 동주구촌인. 1932 년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하여 항일 유격대를 결성하여 100 여 차례의 전쟁을 겪었다. 1944 는 진차지 군구에 항일 전투영웅 칭호를 수여받았다. 1947 65438+ 10 월 28 일, 율부는 정규군 해방정현과 함께 성방사령관으로 재직했다. 1959 는 성 () 현 () 노동모범으로 선정되었다.
22. 무슨 소대 (1925-1941), 여자, 동촌. 14 세, 촌부 구조회 주임으로 당선되어 항일 사업을 적극 전개하다. 6 월 24 일 194 1, 왜놈에게 붙잡혔다. 적의 총검에 직면하여, 그는 굳건히 굴하지 않고, 죽음을 귀환처럼 여긴다. 그는 일본적을 저주하고 십여 개의 칼을 찔러' 중국 * * * 생산당 만세' 를 외치며 장렬하게 희생했다. 재능 16 세. 유호란의 여주인공.
23. 두로핀 (1884-1948) 사제방 마을 사람. 촌을 조직하여 항련 산하 합작사를 운영하여, 2 년 동안 33 1 무 () 를 개간하여 식량 증산 2 만 7000 근을 늘렸다. 손자를 군대에 보내는 데 앞장서서 97 명을 이끌고 동시에 군대에 입대하다. 1946 년 정남현 노동모델로 당선되어 변구 영웅대회에 참가하다. 창중 헤럴드는 그의 사적을 네 차례 보도했다.
나종헌 (1925-1968), 동왕루촌인. 현대 작곡가. 작품은' 영웅이 강을 건너다',' 계화개행복이 왔다',' 유호란',' 초원의 노래',' 장강대합창',' 아시마' 등이 있다. 모 주석을 찬양하고, 프로듀서당을 찬양하고, 신입생을 노래하다. 대중의 환영을 받아 지금까지 줄곧 전창해 왔다.
25. 유조연 (1920-1983), 산둥 성 김향현인. 전 dingxian 카운티 당 비서, 혁명 위원회 이사. "초점식" 으로 불리는 훌륭한 간부. 그는 생활이 소박하고, 열심히 일하며, 풀뿌리에 깊이 들어가, 버스를 타고 시골에 내려가지 않고, 대중과 함께 먹고 함께 일한다. 여러 차례 성과 지방의 표창을 받았다. 정주인의 마음속에 있는 풍비입니다.
26. 후지휘 (1977-1998) 신흥촌인. 노병. 2 월 1998, 1 1, 두 아이가 워터파크의 얼음구멍에 떨어졌다. 후지휘는 최선을 다해 그들을 구출했지만 체력으로 목숨을 바쳤다. 그는 겨우 2 1 살이다. 후지휘는 허베이 () 성 정부에 의해 혁명 열사로 추앙되어 허베이 () 성 군구 () 에 의해 일등공을 추수받았다. 정주시위원회와 시정부는 그를' 새로운 시대의 나성교' 로 표창하고 수상공원에서 그를 위해 비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