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화 () 는 옛날 오주 (), 송원 () 이 돌아오며 명가가 배출되었다. 사상사와 문학사를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이 김화에서 태어났다. 그래서' 무혈' 이라고 부른다. 김화학파는 북송범군에서 기원하여 남송간선도, 석춘시대에 형성되었다. 그 대표 인물은 화당이다. 범군, (1102-1150 어려서부터 정성을 다해 도를 구하고, 심혈을 기울이고, 오랫동안 백성들에게 관심을 갖고, 번거로움이 끊이지 않았다. 주씨는 일찍이' 서시 범자전' 을 써서' 사제자' 로 평가하고 칭찬했다. 청대 절강총재 서뢰는 절에' 무학개종' 비문을 썼다.' 무학개종인명 씨, 절학탁지' ('광서란계현지' 권 3). 여조겸 (1137-1181), 김화인, 남송의 유명한 철학자 주 () 와 육구연 () 의 철학에 관한 논쟁에서 거위 호수인들은 중재에 초청되었다. 학습을 위해 우리는 이해와 실천을 제창하고, 세상을 거쳐 이용을 하며, 음양생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반대한다. 우리는 많은 수장들을 모아 용광로로 융합하여 김화일파를 창조했다. 관용적인 강의로 사방팔방의 학자들이 의심할 바 없이 김화학파의 원조로 추대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돈 종 (1135-1216), 석재씨라고 불리며 학식이 해박하고 사학에 정통하다 금화학파는 일명 셰구 삼선생이 썼다. "송 이후 학파는 세 가지로 나뉜다: 주 () 학; 루로부터 배운 것입니다. 동시에, 세 집도 그다지 친하지 않다. 대나무를 쳐서 일을 하다. 노일명의 마음 루는 그 길이를 취하고, 중원문학의 통일로 노학파를 윤색하여 학문이 엄격하고, 포털의 견해에 얽매이지 않고, 각 방면의 인사들이 다투었다. 그의 제자는 8 대 가문에 널리 퍼져 있다. 푸젠, 강서, 징, 양, 오, 악, 특히, 지, 치, 루 등지까지 영향이 깊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지식을 호길, 왕백, 김신상, 허겸에게 수백 년 동안 전해 주었다. 송대 시흥이학, 주학파를 대표하는 객관적 유심주의, 육구연학파를 대표하는 주관적 유심주의는 천인의 욕망, 학술, 수양 등에 대해 끊임없이 논쟁을 벌이고 있다. 여주겸은 두 파를 조화시키려고 시도했다. 2 년 (1 175) 이 되자 주와 육지는 신주 (강서 상라오) 거위호묘에 초청되어 공개 토론에 참가했다. 결국 두 파는 각자 자기의 의견을 고집하여 화해하지 못했다. 진준동 (), 진통부 (),) 세 사람이 융합되어 각자의' 설루' 를 형성하여 당시 사상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 주씨는 "존중하는 법을 배워야 기질을 바꿀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림이 있으면 일이 원만하다. " 그는 아들을 푸젠에서 김화학루로 보내서 이렇게 썼다. "이 아들은 정말 게으르다. 그가 오늘 천리를 트레킹하는 것은 피로와 지혜를 위한 것이다. 그는 고통을 채찍질하고 자기 동기 부여를 두려워하기를 갈망한다. 고공여행을 선택하는 것에 관해서는, 나는 들어가고 싶어도 생각해 내고, 특히 경찰을 기대하고 있다. " 그들의 학술적 관점은 한때 빛을 발했고, 당시 전국 사상학계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우리나라 학술문화사에서 빛나는 한 페이지를 차지하였다. 김화는 무학이 궐기하여 천하' 소추루' 로 칭송받고, 문인들이 배출되고, 학술이 활발하며, 인재가 배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