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종종 사전에 활동 계획에 대한 상세한 준비를 해야 하는데, 활동 계획은 하나의 활동에 대한 큰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다. 우수한 행사 계획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나의 창의적인 친자 활동 계획 (정선 6 편) 으로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친자 활동 방안 1 1, 행사 형태: 친자 경기.
둘째, 활동의 목적:
1. 친자 활동을 통해 친자 간, 부모 간, 교사와 부모 간, 교사와 학생 간, 교사와 학생 간의 친밀한 관계를 증진시켜 자녀의 심신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경쟁 게임에 참가하여 아이들의 집단적 명예감과 책임감을 높인다. 친자 간의 긴밀한 협력을 촉진하고 감정을 증진하다.
셋. 행사 시간: 20xx 년 5 월 3 1, 월요일 오후 4 시-6 시 30 분.
위치: gaojiaji 초등학교 캠퍼스 피크 놀이터
넷째, 활동 준비:
1, 이벤트 계획, 관련 양식
2. 경기 게임 행사 준비.
3. 경품 준비.
4. 학부모를 동원하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1, 사전 이벤트 준비.
2. 학부모를 환영합니다.
3, 부모-자녀 경연 대회:
(1) 활발한 분위기: 친자 줄넘기 게임. 규칙-부모는 아이를 데리고 밧줄에 성공적으로 뛰어들어 밧줄에서 성공적으로 뛰어내렸다. 우승자는 작은 상품을 받을 것이다.
(2) 학부모와 아이가 벤치를 뺏는다: 규칙-학부모와 아이가 동시에 조를 나누어 벤치를 빼앗고, 8 가족이 동시에 PK 를 잡고, 상자를 여는 순서대로 작은 상품을 지급한다.
(3) 친자 코끼리가 모래주머니를 던진다: 규칙-아이는 코끼리처럼 허리를 굽혀 다섯 바퀴를 돌고 공을 던진다. 부모는 멀리서 공을 잡는다. 클릭량 순위에 따라 작은 상품을 드립니다.
(4) 두 사람 세 발: 규칙-현장에 설치된 활주로에 따라 다섯 가족이 동시에 PK 를 하고 작은 상품이 목적지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지급됩니다.
(5) 어머니는 아이를 인정한다: 규칙-5 어머니는 눈을 가리고, 아이는 마음대로 어머니 앞에 서 있고, 어머니는 아이의 머리나 얼굴을 만져서 아이를 인정한다. 만약 네가 너의 아이를 알아본다면, 그것을 안고 있어라. 상황에 따라 작은 상품을 지급하다.
(6) 학부모, 자녀, 교사가 행사에서 경험을 나누다.
(7) 부모와 자녀는 선물을 나누어 주고 나눈다.
자동사 활동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관련 물품을 정리하다. 모두에게 교통안전에 주의하고 각자 집으로 돌아가라고 일깨워 주다.
크리에이티브 친자 활동 방안 2 친자 게임 활동은 유치원 교육 교육 활동의 일부이며, 화목하고 따뜻한 분위기는 유아의 건강하고 활발한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다.
I.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또래, 부모와 함께 게임 활동에 참여하게 하다. 재미있는 친자 놀이를 통해 행사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가족과의 감정을 증진시킬 수 있다.
2. 아이들에게 자신의 기회를 보여주고,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키우고, 아이의 교제 능력 발전을 촉진하며, 아이와 부모나 동반자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정신을 키운다.
3. 활동을 통해 학부모와 유아, 학부모와 학부모 간의 소통과 교류를 촉진하고 가족관계를 강화하며 하나의 * * * 와 교육의 합력을 형성한다.
4. 유치원 환경과 각종 전시판을 통해 학부모에게 유아자질교육의 성과를 보여주고, 좋은 정원 이미지를 형성하고, 정원의 특색을 더욱 심화시킨다.
둘째, 활동 시간
20xx 65438+2 월 65438+3 월14: 20-16: 00 pm
셋째, 행사 장소
유치원 교실 앞
넷. 활동가
대, 중, 소반의 모든 아이들, 학부모, 선생님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1. 유아부모에게 정원에 와서 친자 활동에 참가하라고 통지하다.
2. 게임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합니다.
3. 행사장을 마련합니다.
자동사 활동 조직.
기획: 곡경화
멤버: xx, 우 xx, 최xx, 곡xx, 수 xx, 왕 xx
사진: 쇼 xx
사회자: x 에 있습니다.
안전한 작업: van xx, maxx
물류: 운하 xx
일곱. 활동 프로세스
사회자가 환영사를 보내다.
2, 사회자는 주의사항을 말한다:
(1) 활동 중 항상 아기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아이를 잘 보살피고, 상처를 입거나 길을 잃지 않도록 하십시오.
(2)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활동 과정에서 활동 규칙과 질서를 준수하고, 지휘를 따르고, 혼잡하지 말고, 지정된 장소에서 기다리도록 한다.
(3) 학부모는 우리의 일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규율을 준수해야 하며, 행사가 끝나기 전에 제멋대로 아이를 데리고 가지 말아야 한다.
부모는 자녀를 부모-자녀 게임에 참여시킵니다.
4. 어린이 재능 공연.
사회자는 결론을 내렸고 활동은 끝났습니다.
여덟, 부모-자녀 게임 소개
(a) 소규모 부모-자녀 게임
1, 큰 발
놀이법: 부모와 아이가 얼굴을 맞대고 서서, 두 손으로 아기의 손을 잡고, 아기의 작은 발이 부모의 큰 발을 밟고, 아기를 움직이게 한다. 결승점에 도착한 첫 번째 사람이 이겼다.
2. 부모님을 알아맞히다
준비: 작은 의자 5-6 개, 안대 5-6 개.
게임 플레이: 5-6 명의 아이들이 눈을 가리고 일렬로 앉아 있다.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가 각각 아이 앞에서 걷는다. 사회자는 헤어스타일, 옷, 아이들이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 를 추측하는 것과 같은 그 사람의 특징을 말했다.
참고:
1. 추측할 수 없을 때 아이가 알아맞히는 사람의 목소리를 듣게 할 수 있다.
2. 때를 맞춰볼 때, 부모는 아이에게 친절한 동작을 하여 상을 줄 수 있다.
(2) 중산층의 부모-자녀 게임
1, 캥거루 계란
준비: 모래 주머니 몇 개
노는 법: 부모는 시작점에 서 있고, 아이는 종점에 서 있다. 학부모의 무릎은 모래주머니를 이고 시작점에서 종점으로 뛰어내려 종점에 있는 아이에게 모래주머니를 건네고, 그 다음에는 아이가 무릎을 메고 모래주머니를 메고 출발점으로 뛰어내려 제일 먼저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2 인 3 피트
준비: 일부 로프
놀이법: 부모와 아이는 밧줄로 인접한 두 다리를 묶었다. 구령을 들은 후, 그들은 함께 앞으로 달려가서, 누가 먼저 종점까지 달려가면 이긴다.
(3) 대규모 부모-자녀 게임
1, 릴레이 작동
준비: 경찰봉 몇 개
게임 플레이: 부모-자녀 게임. 아이들은 지휘를 듣고 바부터 중간점에 서 있는 학부모의 손에 도착하여 바통을 학부모에게 넘겨주고 바통을 들고 종점으로 달려갔다.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2. 공을 가지고 뛰어요.
준비: 탁구공 몇 개, 라켓 몇 개.
놀이: 아이와 학부모가 얼굴을 맞대고 서 있다. 아이가 맞은편 학부모에게 공을 가져다 주자, 학부모는 곧바로 탁구라켓으로 공을 끝까지 메었다. 만약 공이 정해진 시간에 떨어지지 않으면 이긴다.
창조적 인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3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자신의 노력으로 경기를 완성하게 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다.
2. 아이가 체육활동에 참가하는 열정을 자극하고, 아이의 신체적인 조화성과 유연성을 발전시켜 아이의 체육 단련을 강화한다.
3. 이번 운동회를 통해 아이들은 또래 간의 협력 정신을 느끼게 한다.
둘째, 환경 창조:
원내환경: 경기장에는' 실험초등학교 유치원 봄운동회' 현수막이 걸려 있어 경기 필요에 따라 경기장, 선수 대기구역 등을 구분한다.
학급 소환경: 경기 종목에 따라 경기의 기재와 기구를 반 관련 지역에 놓는다. 치어리더를 만드는 데 필요한 화구, 반 플래카드, 반카드 등 상응하는 소품.
셋. 활동 절차 및 절차
(1) 행사 시간: 20 17 4 월 17-4 월 18.
오전 9 시 00 분-11:00, 오후 3 시 00 분-5 시, 오전에 운동회 개막식 및 일부 반 친자운동회, 오후에는 각 반의 친자운동회가 열린다.
(b) 장소: 유치원 장소.
(c) 행사 주제: 어린이 봄운동회' 나 운동, 나 건강, 나 행복해'
(4) 올림픽 직원 분포:
총지휘: 강 원장님
중재책임자 및 장소: 마원창 곽원창 고원창 장원창.
예원장은 총각 반 담임 선생님을 가르친다
심판:, 마원, 강원, 유원, 초점.
사회자: 초총각
사진: 고원창
경기 전 스포츠 장비 준비: 각 반의 선생님
음악: 고원창, 마원창, 초총각
채점: 각 반 담임 선생님 마원장님
통계: 마원창, 곽원창
보안 및 물류: 가오 원창
(5) 상 설정:
단체 프로젝트상 설정:
각각 1 위 1, 2 위 2 위, 나머지 3 위입니다.
스포츠 스타반, 건강한 아기반, 문명아기반, 쾌락아기반 등으로 설정됐다.
(6) 상: 백원 곽원장님, 원강원장님.
(7) 종료.
(8) 개회식:
1, 운동회 개막 발표.
2. 기수가 경기장에 들어가' 선수행진곡' 을 연주합니다
3. 선수가 경기장에 입장합니다.
4. 전원교사와 학생이 국가를 부른다.
5, 운동 선수 (어린이) 대표가 성명을 발표했다.
학부모 대표가 성명을 발표하다.
주임은 운동회 개막을 발표하는 연설을 했다.
8, 어린이 체조 공연 (2 학년)
(9) 참고 사항:
1, 경기 규칙을 준수하고 심판의 결정에 복종한다. 우정 1 위, 경쟁 2 위.
2. 각 반 선생님들은 본반 아이들을 잘 관리하고, 안전에 주의하며, 경기장 안에서 마음대로 돌아다니거나 뛰지 말아야 한다.
장소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공공시설을 아끼고, 문명을 말하다.
(10) 항목 및 규칙:
소반 운동회
첫째, 집단 스포츠:
1. 암탉이 알을 낳는다: 게임 규칙: 10 어린이들이/kloc-0 먼저 10 알을 낳은 팀이 이겼다.
2. 작은 고슴도치 과일: 게임 규칙: 어린이 10 은 1 그룹입니다 먼저 임무를 완수한 팀이 이겼다.
어서, 작은 거북이. 게임 규칙: 10 아이들은 1 그룹에 있습니다. 출발선에 서서 쿠션을 아이의 등에 얹고 호루라기가 울리자 첫 아이가 매트를 기어오르기 시작한 다음 종점으로 돌아가 거북갑을 둘째 아이에게 건네주었다. 먼저 팀을 끝내고 이기다.
4. 사랑으로 안아주세요: 1 팀은 10/0, 1 한 팀은 두 명의 아이가 있습니다. 공을 두 아이 사이에 놓고 맞은편으로 가서 바구니에 넣어 결승점에 가장 먼저 도착한 팀이 이겼다.
둘째, 부모-자녀 게임:
1, 캥거루 점프: 게임 규칙: 부모가 아이를 안고, 아이가 목을 안고, 발이 부모의 허리를 안고 있다. 학부모회는 아이를 꼭 안고 다섯 바퀴를 뛰어넘어 아이를 종점까지 데려다 주었다. 첫 번째는 이길 것이다.
2. 애벌레 경기: 게임 규칙: 1 아이/Kloc-0
3. 쾌락이전: 게임 규칙: 1 자녀 1 명과 1 학부모 1 명별로 순조롭게 줄을 서서 그룹당 5 명의 참여 가정을 합니다. 첫 아이가 동그라미를 뛰기 시작했는데, 원은 아래에서 위로 설정되었고, 학부모는 공감하며, 뒤에 있는 사람은 따라 춤을 추며, 다섯 가족은 모두 훌륭한 승리자이다.
4. 거꾸로 매달린 원숭이
참가자 수: 1 자녀+1 부모/가족.
게임 준비: 모래 주머니와 작은 바구니.
게임 플레이: 각 그룹 4 가구, 아이는 손으로 부모의 목을 받치고, 발은 부모의 허리를 받치고, 출발선에 준비를 하고, 호루라기가 울리며 지정된 장소로 뛰어갑니다. 학부모는 손으로 가능한 한 많은 모래주머니를 잡고 출발점으로 달려가 작은 광주리에 던졌다. 정해진 시간 내에 모래주머니를 가장 많이 보낸 사람이 이겼다.
게임 규칙: 행진하는 동안 아이의 발이 땅에 닿지 않도록 확실히 해야 한다. 아이의 안전을 지키도록 주의해라.
5, 몇 그룹을 외치다
규칙: 선생님은 일정량의 아기를 말하고, 숫자 몇 개를 외치고, 뭉치기를 하는데,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예 3 아이를 찾아 데리러 오는 등. 동그라미 선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아 동그라미 주위를 걷다. 북소리가 울릴 때, 그들을 들어 올려 팀을 만들었다. 카운트 후 드럼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팀 아동을 찾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을 중지하다.
6. 즐거운 공을 쥐어짜다
재료: 개심구, 작은 의자 몇 개, 작은 바구니 6 ~ 8 개, 6 ~ 8 개.
놀이법: 부모는 작은 의자에 앉아 있고, 아이는 작은 바구니를 들고 있다. 의자에 서서 즐거운 공을 부모의 등에 올려놓다. 학부모가 개심구로 게임의 마지막 고비를 넘기면 이기는 쪽이 작은 선물을 받게 된다. 나머지 아이들은 풍선을 받을 것이다.
규칙: 부모의 개심구는 깨진 경우에만 계산됩니다.
제안: 게임은 두 그룹, 3 ~ 4 가족 그룹으로 나뉜다.
중산층 운동회
I. 단체 스포츠
1, 캥거루 점프 릴레이:
재질: 가방,
게임 규칙: 아이를 가방 안에 서게 하고, 두 손으로 가방을 잡고, 앞으로 뛰고, 종점에 도착한 후 원점으로 뛰어내리고, 다음 아이가 시작되며, 어느 팀이 먼저 릴레이를 완성하고, 어느 팀이 이길까.
2. 캐치:
소재: 배드민턴 라켓, 매화말뚝 4 조, 바구니 하나, 10 공.
게임 규칙: 아이들은 배드민턴 라켓을 손에 들고 정해진 활주로에서 장애물 주위로 공을 쫓는다. 결국, 그들은 반드시 지정된 바구니에 뛰어들어 출발점으로 뛰어가서 라켓을 다음 아이에게 주어야 한다.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겼다.
3. 뽀빠이
재료: 멜대가 달린 종이상자 20 개, 나무다리, 허들, 모래주머니, 1 광주리.
창조적 인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4 1, 이데올로기 안내
학부모가 친자 의사 소통을 만들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부모 과학 육아의 이념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가정에 일류 서비스와 교육지도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 학교 xx 부는 학생의 실제 특성과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은 활동 방안을 마련했다.
둘째, 행사 참가자
지적 개발부의 모든 학생, 학부모 및 교사
셋째, 활동 시간
20xx 1 2 1 (수요일) 오전 9 시
넷째, 장소
학교 농구장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1, 연령별 게임 계획
스피커 및 게임 재료 (네일 볼 8 개, 코너볼 5 개)
작은 선물 (43 개의 작은 장갑)
4. 카메라
5. 경품 12 부.
여섯째, 분업:
1, 쳉 xx: 행사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하고 총결산 발언을 합니다.
2. 범XX: 전체 행사를 직접 지도하고 오프닝 발언을 합니다.
Ge xx: 모바일 오디오 장비를 담당합니다.
4. Dai xx, song xx: 활동 자료 구매를 담당합니다.
5. 화xx: 전체 사건 촬영을 담당하는 사진 (화회계휴가, 강xx 교체).
6. 서XX: 이번 친자 확인 야외 활동 및 후기 뉴스 보도를 주관할 계획입니다.
Von xx: 트랙 준비
8. 담임 선생님: 본 반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도록 조직하십시오.
9. 관련 교사: 활동 규칙과 일정을 시연합니다.
일곱. 행사 내용 및 일정
1, 게 드리블
규칙: 한 학부모가 아이의 손을 잡고 공을 위에 올려놓고 빠르게 옆으로 움직입니다. 먼저 공을 종점까지 보낸 사람이 이겼다.
소품: 8 개의 못 공
소품 제작자: 노란색 xx
시위자: 위안 xx
참가자: 양 xx 의 부모
타이머: 첸 xx
2. 캥거루가 달린다
규칙: 아이는 부모를 마주하고, 두 손은 목을 감고, 두 다리는 허리를 구부린다. 학부모는 손으로 아이를 만질 수 없어 재빨리 맞은편으로 뛰어갔다. 시간이 가장 짧은 사람이 이긴다.
시위자: Dai xx
참가자: 장 xx 부모
베엑스의 부모
타이머: 폰
3. 양 코너볼 경기
규칙: 부모와 아이가 출발선에 마주 서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한다. 경기가 시작된 후, 학부모는 코너볼을 타고 아이에게 달려가 공을 아이에게 건네주었다. 아이는 코너킥을 타고 학부모의 출발선으로 달려갔다. 먼저 오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소품: 코너볼 5 개.
소품 제작자: 첸 xx
시위자: 폰 xx
참가자: 양 xx 부모 양 xx 부모
타이머: 노란색 xx
4. 공을 가지고 뛰어요.
규칙: 어린이와 부모가 얼굴을 맞대고 서 있습니다. 아이가 탁구 한 개를 주워 맞은편 학부모에게 넘겨주고, 학부모는 탁구 라켓으로 종점까지 메었다. 먼저 오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참고: 탁구공이 드리블하는 동안 떨어지면 학부모에게 즉시 주워 출발점으로 돌아가 계속 달리도록 하세요.
소품: 탁구공 7 개, 탁구공 7 개.
소품 제작자: xx
시위대: 황 xx
참가자: 추 xx 및 부모 딩 xx 및 부모.
리우 xx 와 그의 부모
타이머: xx
창조적 인 부모-자녀 활동 프로그램 5 활동 목표:
1, 정원 경관, 분수를 관찰하고 계화, 국화 등의 식물을 알고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느끼다.
2. 자녀가 부모의 도움으로 대담하게 자신을 소개하도록 격려하여 자신과 타인과의 관계를 인식하도록 한다.
3. 아이들이 단체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느끼도록 지도하고 학부모와 아이, 교사와 학생 간의 친밀한 관계를 증진시킨다.
4. 초보적인 환경보호의식을 세우고, 어떤 행동이 환경을 아끼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지 안다.
이벤트 준비:
손수건, 카메라, 신문, 컬러 작은 쪽지.
학부모 소유: 카메라, 쿠션 (일회용 식탁보), 음식, 5 원 이내의 작은 상품입니다.
활동 요구 사항:
1. 분실, 물에 빠지는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자녀와 소지품을 활동 중에 잘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환경 청결을 유지하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활동 프로세스:
1. 오전 9 시, 항주 가든 양공제 정문에 모입니다.
둘째, 정원 유람, 조경 및 꽃 소개.
셋째, 부모-자녀 게임 활동
1, 가족 소개
넓은 잔디밭에 빙 둘러앉다. 학부모의 도움으로, 각 아이들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행사에 참가하는 가족 구성원을 소개하게 하다. 아이의 사교 능력을 배양하다.
2. 친자 확인 게임'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게임 플레이: 각 부모는 아이를 안고 한 바퀴 돌았다. 한 학부모에게 아이를 안고 원을 그리며 손수건을 한 학부모 뒤에 마음대로 던지라고 했다. 손수건에 던져진 학부모는 즉시 손수건을 주워 아이를 안고 이전 학부모를 따라잡아야 한다. 이전에 원을 돌며 잡히지 않은 학부모가 이기고, 붙잡힌 학부모가 한 프로그램을 공연했다.
부모-자녀 게임 "작은 원숭이 드릴 동굴"
아이들은 무릎을 꿇고 기어가는 작은 원숭이 역을 맡았다. 부모는 얼굴을 맞대고 두 줄로 앉아 발을 들어 긴 동굴을 만들었다. 새끼 원숭이가 일렬로 서서 기어가다. 큰 호랑이가 왔을 때, 부모는 허리를 굽혀 두 손을 받치고, 두 손을 둘러싸거나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과 같은 작은 동굴로 변해 버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새끼 원숭이들은 재빨리 동굴로 들어가 숨겨야 한다. 누가 가장 빨리 달리는지 보세요.
부모-자녀 게임 "신문 밟기"
각 집은 한 조로, 각 집은 바닥에 신문 한 부를 놓는다. 선생님의 지휘를 듣고, 함께 자기 조의 신문에 서 있다. 신문을 나간 사람들은 패배했고, 나머지 가족들은 신문을 반으로 접고 게임을 계속했다. 어느 집이 끝까지 버틸 수 있는지 보자.
5, 게임 "보물 찾기"
선생님은 작은 종이 조각을 풀숲에 마음대로 숨기고, 학부모들이 아이를 데리고 함께 찾아 누가 가장 많은 작은 종이 조각을 찾았는지 확인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작은 쪽지 한 장을 찾으면 작은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넷째, 뷔페 뷔페 뷔페. 아이들이 그들의 좋은 친구와 음식을 나누고 나눔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다.
다섯째, 쓰레기를 정리하고, 아이의 환경의식을 키우고, 활동을 끝낸다.
크리에이티브 친자 활동 프로그램 6 게임 1' 움직이는 음악'
게임 준비: 농구 광주리
게이머: 라운드당 5 가구, 대가족 2 명, 작은 가족 1 명.
게임 방법: 학부모가 두 손을 합친 후 아이가 그 위에 앉았고, 세 사람이 함께 종점 바구니로 뛰어갔고, 아이는 상자 안에서 농구 하나를 꺼내서 다시 종점으로 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많은 공을 받은 가정이 이겼다.
게임 2' 병아리가 껍질을 깨고 나왔다'
게임 준비: 오래된 신문에서 자른 큰 쿠키영상.
게이머: 라운드당 5 가구, 가족당 1 가구.
놀이법: 아이와 학부모가 손을 잡고 종점까지 달려가 계란 모양의 오래된 신문 한 장을 얻었다. 부모와 친구는 조심스럽고 교묘하게 계란 중간에서 구멍을 하나 찢고 신문을 떠받쳤다. 아이는 머리, 어깨, 몸, 발을 차례로 신문에서 뚫고 신문에서 나왔다. "왁자지껄" 하는 소리를 내면 병아리 한 마리가 부화할 것이다. 부모는 그래서 찢고 뚫었다. 신문이 찢어졌는데, 이 달걀 껍질은 결과가 아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가장 많은 병아리를 부화시킨 가족 (여러 신문사) 이 승자다.
세 번째 "댄스 라인".
활성 목표:
선의 변화를 통해 선과 곡선을 인식하면 팔다리 동작으로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
엄마와 함께 놀고, 선을 바꾸고, 친자 놀이선의 즐거움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몇 줄은 크레이프 종이로 잘랐다.
활동 프로세스:
유치원반 친자놀이가 아기에게 주는 주요 도움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직선과 곡선을 느끼고, 직선에서 파도와 회전식 춤을 느낀다.
파도가 일직선으로 춤을 추다.
선생님: 각각 밧줄의 양끝을 잡고 손목을 위아래로 흔들어 직선 파도로 춤을 추세요.
원을 그리며 춤을 추다.
선생님: 선의 한쪽 끝을 잡고 손으로 원을 그리며 직선으로 원을 그리며 춤을 추세요.
둘째, 엄마와 아기가 함께 직선춤과 동그라미 춤을 춘다.
함께 파도를 흔들다.
선생님: 엄마는 선의 한쪽 끝을 잡고 아기는 선의 다른 쪽 끝을 잡습니다. 엄마와 아기의 손목이 위아래로 떨리며 직선 파도로 춤을 춘다.
대오가 함께 원을 그리며 춤을 추게 하다.
선생님: 엄마는 아기의 손을 잡고 아기와 함께 원을 그리고 곧은 원을 니다.
셋째, 몸으로 선을 바꾸고, 가능한 몸으로 선의 변화를 표현한다.
몸의 선이 파도처럼 춤을 춘다.
선생님: 팔을 곧게 펴면 직선이 됩니다. 팔을 위아래로 움직여 파도를 흔들어라!
아기와 어머니가 원을 그리며 춤을 추다.
선생님: 엄마와 아기의 몸이 서로 연결되어 원을 그리며 춤을 추었어요.